[금융 이모저모] KB국민은행, KB부동산 ‘전세안전진단(집봐줌)’ 서비스 오픈
상태바
[금융 이모저모] KB국민은행, KB부동산 ‘전세안전진단(집봐줌)’ 서비스 오픈
  • 나희재 기자
  • 승인 2023.09.22 13: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B국민은행은 전월세 계약을 준비하는 고객이 안심하고 임대차 계약을 진행할 수 있도록 돕는 ‘전세안전진단(집봐줌)’서비스를 20일 오픈했다고 합니다.

이 서비스는 KB국민은행의 부동산 정보 플랫폼 KB부동산 앱에 접속해 주소와 보증금만 입력하면 등기사항전부증명서 및 건축물대장 열람, KB시세와 실거래가 등 각종 시세 데이터를 수집·분석해 임대차 계약의 안전성을 진단받을 수 있는 서비스라고 하는데요. 금요일, 금융권 소식을 모았습니다.

KB부동산 ‘전세안전진단(집봐줌)’ 서비스 오픈.

O...KB국민은행, KB부동산 ‘전세안전진단(집봐줌)’ 서비스 오픈

KB국민은행은 전월세 계약을 준비하는 고객이 안심하고 임대차 계약을 진행할 수 있도록 돕는 ‘전세안전진단(집봐줌)’서비스를 20일 오픈했다고 밝혔다.

이 서비스는 KB국민은행의 부동산 정보 플랫폼 KB부동산 앱에 접속해 주소와 보증금만 입력하면 등기사항전부증명서 및 건축물대장 열람, KB시세와 실거래가 등 각종 시세 데이터를 수집·분석해 임대차 계약의 안전성을 진단받을 수 있는 서비스다.

선순위 채권과 낙찰가율 등을 분석해 임대차 계약이 안전한지 안전등급을 제시해 알기 쉽게 알려준다. 소유권 관련 사항에 위험 요소가 없는지도 분석해 안전진단 보고서 형태로 확인할 수 있다. 전세안전진단 서비스 이용 고객이 발급받은 등기사항전부증명서와 안전진단 보고서는 KB부동산 앱에서 수시로 다시 조회해 볼 수 있다.

KB부동산은 KB금융그룹의 스타트업 육성 프로그램인 ‘KB스타터스’ 업체로 선정된 빅테크플러스와 제휴해 이 서비스를 제공한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KB부동산 전세안전진단 서비스를 통해 전월세 거래 경험이 상대적으로 적은 대학생이나 사회 초년생, 신혼부부 등 2030 청년층이 전월세 계약 전에 KB부동산 앱에서 쉽고 간편하게 보증금 안전성을 진단해 보고 계약에 나서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KB국민은행은 전월세 계약을 앞둔 고객을 위해 전세안전진단(집봐줌) 서비스를 무료로 이용할 수 있는 혜택을 11월 30일까지 제공할 예정이다. KB부동산 앱에서 KB국민인증서 또는 KB국민인증서Lite로 로그인한 고객을 대상으로 매일 오전 10시 선착순 400명에게 전세안전진단 서비스 무료사용권 1회(KB국민인증서 계정당 총 2회)를 즉시 지급한다.

‘신한 커리어온’ PR경진대회 개최

O...신한은행, ‘신한 커리어온’ PR경진대회 개최

신한은행은 지난 21일 서울시 중구 소재 신한은행 명동 익스페이스(Expace)에서 '신한 커리어온(Career On) 3기’ 학생들의 PR경진대회를 개최했다고 22일 밝혔다.

‘신한 커리어온(Career On)’은 취업을 희망하는 직업계고 학생들을 대상으로 실무 기초 역량 교육 등 다양한 지원을 통해 취업 경쟁력을 향상시켜주는 ‘소셜 임팩트’ 창출 프로그램이다.

신한은행은 지난 4월 모집공고를 통해 전국 61개교, 총 1,600여명을 대상으로 ‘자기경쟁력 강화 프로그램’을 진행했으며, 참여 학생 중 ‘직무 강화 교육’에 332명을 선발해 2개월 간 ▲1:1 PR자료 첨삭 등 ‘취업 전문 컨설팅’ ▲신입사원 기본, DT 교육 등 최신 트렌트를 반영한 ‘직무 컨설팅’ ▲현장실습 등의 추가 교육을 진행했다.

이번 PR경진대회에서 신한은행은 1·2차 온라인 평가를 거쳐 본선 진출자 14명을 선발했고 ▲자기역량PR ▲태도 ▲준비성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해 우수 PR역량을 가진 학생 7명을 선정해 대상·최우수상 등의 상장과 총 2천만원 상당의 시상품을 수여했다.

또한 커리어온 교육과정을 통해 제작한 개인 포트폴리오, 프로젝트 제작물 등을 ‘자유PR’ 공간에 전시하고 별도의 ‘기업면접 미팅 룸’을 마련해 직업계고 학생과 ‘신한 스퀘어브릿지’ 참여 스타트업 간 잡매칭 기회의 장을 만들었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신한 커리어온 프로그램이 사회로의 첫 진출을 앞둔 직업계고 학생들이 취업 경쟁력을 강화하고 취업에 성공하는데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신한은행은 ‘신한 스퀘어브릿지 유스(S² Bridge : Youth)’ 사업으로 특성화고 학생 및 청년 구직자와 혁신 기술을 보유한 스타트업의 연결을 통해 안정적인 취업 생태계를 조성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움증권, 갤럭시 Z플립5 전용 영웅문S# ’위젯’ 출시

O...키움증권, 갤럭시 Z플립5 전용 영웅문S# ’위젯’ 출시

움증권은 삼성전자의 새로운 폴더블 스마트폰 갤럭시 Z플립5 이용자를 위한 영웅문S# 위젯 서비스를 새롭게 제공한다고 22일 밝혔다.

갤럭시 Z플립5의 커버 스크린 ‘플렉스 윈도우’는 전작(1.9인치) 보다 약 2배(3.4인치) 늘어났다. 이용자들은 외부 디스플레이를 통해 키움증권이 제공하는 새로운 위젯서비스를 다양하게 이용할 수 있다.

Z플립5 휴대폰에 설치된 영웅문S# 앱을 열지 않고도 ‘플렉스 윈도우’에서 종목 현재가 및 국내/해외/통합 관심종목 시세를 확인할 수 있도록 구현했다.

외부 화면을 통해 차트 등락 애니메이션으로 현재가, 전일대비 데이터 변동을 확인 할 수 있을 예정이며 리스트형, 차트형 두가지 형태로 버튼을 탭하여 변경 가능 할 예정이다.

키움증권 관계자는 “Z플립5 신규 휴대폰 이용 고객들에게 영웅문S# 위젯 서비스를 제공해 편리하고 차별화된 경험을 제공하고, 디바이스별 고객의 니즈에 맞춘 기능으로 개인 투자자 접근성이 상당히 개선될 것” 이라고 말했다.

O...신한투자증권, 추석 연휴에도 해외 주식/파생 글로벌 데스크 24시간 운영

신한투자증권(대표이사 김상태)은 추석 연휴 기간에도 고객들이 해외시장 거래를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평일과 동일하게 해외 주식/파생 글로벌 데스크를 24시간 운영한다고 22일 밝혔다. 

온라인 매매(MTS, HTS)가 가능한 국가(미국, 중국, 홍콩, 일본, 베트남, 인도네시아)는 물론 오프라인 매매가 가능한 국가 또한 글로벌 데스크를 통해 이전과 동일하게 매매가 가능하다. 단, 연휴 기간 중 국가별로 휴장일이 있음을 주의해야 한다. (인도네시아: 9월 28일/ 중국: 9월 29일~10월 3일/ 홍콩: 10월 2일)

한편 신한투자증권은 글로벌 데스크 운영과 더불어 10월 31일까지 ‘해외 주식 매일매일 Lucky Chance’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해외 주식 매일매일 Lucky Chance’ 이벤트는 일간 해외 주식 거래금액에 따라 고객에게 매일 추첨을 통해 경품을 지급하며, 맥북에어, 캘러웨이 드라이버, 다이슨 에어랩, 신세계백화점 상품권, 스탁콘, 치킨/커피 쿠폰 등 다양한 경품을 제공하고 있다.

명절맞이 독거 어르신 위한 '추석 온(溫)상자’ 나눔 행사 진행

O...악사손보(AXA손해보험), 명절맞이 독거 어르신 위한 '추석 온(溫)상자’ 나눔 행사 진행

AXA손해보험(이하 악사손보)이 추석을 맞아 독거·취약계층 어르신들이 풍요로운 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추석 온(溫)상자’ 나눔 행사를 진행했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행사에서는 기욤 미라보 악사손보 대표이사를 비롯한 임직원들이 직접 참여해 ‘추석 온(溫)상자’ 선물키트를 포장했다. ‘추석 온(溫)상자’는 곶감, 약과, 영양밥 등 건강식 위주의 명절 음식과 임직원이 직접 작성한 추석 인사말 손편지 등으로 구성되었다.

특히, 추석 선물에 대한 사전 선호도 조사를 진행해 어르신들에게 필요한 물품들로 구성하여 의미를 더했다. 이렇게 제작된 추석 온(溫)상자는 돌봄 어르신(취약계층, 위기가구, 홀몸) 가구에 전달될 예정이다.

기욤 미라보 악사손보 대표이사는 ″민족 대명절 추석을 맞이하여 소외되는 이웃없이 모두가 풍성한 추석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이번 나눔 행사를 기획하게 됐다″라며, ″앞으로도 악사손보는 복지 사각지대에 놓인 소외계층도 안전하고 풍요로운 생활을 영위할 수 있도록 도움의 손길을 계속 이어 나가 나눔의 문화를 확산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AXA손해보험은 모두의 인생 파트너로서 돌봄 어르신 등 취약계층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서 주거환경 개선사업 및 교통안전용품 지원 캠페인을 실시하는 등 사회적 가치 실현을 위한 사회공헌 활동에 적극적으로 나서고 있다.

나희재 기자  financial@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