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업계 계속되는 오프라인 행사 통해 사용자와 소통 확대
상태바
게임업계 계속되는 오프라인 행사 통해 사용자와 소통 확대
  • 이준혁 기자
  • 승인 2023.06.21 15: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게임업계 오프라인 행사 계속 이어져
던파 모바일 아케이드 2023 [사진=넥슨]

코로나 19 사태의 종료 이후 게임업계의 오프라인 행사가 계속 이어지고 있다.

업계 관계자는 “게임업계가 올해부터 본격적인 오프라인 행사를 진행하고 있다. 상반기까지는 팝업스토어를 통한 행사가 많았다면 최근에는 대형 오프라인 행사가 계속되고 있다. 최근 '우마무스메'는 행사 이후 매출까지 크게 오르는 등 사용자와의 소통이 중요해지면서 게임업계의 오프라인 행사는 당분간 계속 될 전망”이라고 말했다.

넥슨은 최근 ‘메이플스토리’와 ‘마비노기’의 오프라인 행사를 진행했다. 하지만 유명 IP가 많은 넥슨 답게 이번에는 ‘던전앤파이터 모바일’의 첫 오프라인 행사를 7월 15일에 개최한다고 발표했다.

최초로 진행되는 ‘던파 모바일 아케이드 2023’은 제작진과 유저가 소통하며 게임 외적으로도 다양한 즐거움을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일산 킨텍스에서 진행되며 입장권은 6월 26일부터 2000장 한정 수량으로 판매된다.

넥슨은 ‘던전앤파이터 모바일’의 시즌 업데이트 발표와 사용자가 직접 참여하는 이벤트와 체험존, 현장 참여 사용자를 대상으로 한 웰컴 기프트 등을 제공할 예정이다.

펄어비스는 ‘검은사막 페스타’를 7월 1일 개최한다. ‘검은사막 페스타’는 ‘하이델 연회’를 확장하여 사용자와 함께 ‘검은사막’을 현실에서 만날 수 있도록 마련한 체험형 행사다. 수원컨벤션센터에서 개최하는 ‘검은사막 페스타’는 게임 속 주요 지역의 특징을 살린 이벤트를 준비 중이다.

사용자가 직접 참여하는 체험형 이벤트를 통해 다양한 경품을 받을 수 있고 다양한 공연과 무대 행사도 진행된다. 또한 ‘검은사막’과 관련한 주요 콘텐츠 업데이트도 함께 발표할 예정이다. 이 행사는 6월 16일부터 300명 한정으로 입장권을 판매 중이다.

검은사막 페스타 [사진=펄어비스]

카카오게임즈는 최근 ‘우마무스메’ 오프라인 행사를 진행한데 이어 출시 6개월을 맞은 ‘에버소울’ 오프라인 행사를 진행할 예정이다. 7월 8일 서울 명동의 커뮤니티하우스 마실에서 진행하는 ‘포에버 에버소울’ 행사는 코스프레 및 미니 콘서트, 그리고 향후 로드맵을 공개할 예정이다. 이번 행사는 ‘에버소울’ 게임 속 감사제 참가 신청 배너를 통해 50명을 선발하여 진행된다.

포에버소울 [사진=카카오게임즈]

 

이준혁 기자  game@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