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가 엿보기] 웹젠, 수집형RPG ‘라그나돌’ 정식 출시일 공개 등
상태바
[게임가 엿보기] 웹젠, 수집형RPG ‘라그나돌’ 정식 출시일 공개 등
  • 이지웅 기자
  • 승인 2023.09.04 17: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웹젠에서 퍼블리싱하는 '라그나돌: 사라진 야차공주'의 정식 출시일이 공개됐습니다. 웹젠은 해당 게임을 9월 7일 정식출시한다고 밝혔는데요, '라그나돌'이 최근 엔씨소프트와의 소송으로 인해 분위기가 다소 움츠러든 웹젠에게 미소를 안겨줄 수 있을지 귀추가 주목됩니다. 

한편 넷마블은 하나그룹과 파트너십을 체결했습니다. 넷마블은 이번 계약을 통해 추후 출시 될 '그랜드 크로스: 메타월드'에 하나금융의 전용 서비스를 녹여낼 예정입니다. 게임 업계에서 쉽게 보기 힘든 다소 독특한 공동 사업이라는 점에서 업계의 관심이 쏠리고 있습니다.


라그나돌 정식 출시일 공개. [이미지=웹젠]
라그나돌 정식 출시일 공개. [이미지=웹젠]

ㅇ 웹젠이 서브컬처 수집형RPG ‘라그나돌: 사라진 야차공주(이하 라그나돌)’를 9월 7일에 정식 출시한다. 

‘라그나돌’은 웹젠이 퍼블리싱 하는 수집형RPG 장르의 정통 서브컬처 게임이다. 일본에서 2021년 10월에 출시된 후 애플 인기 순위 1위를 기록했던 작품으로 게임의 세계관, 캐릭터 일러스트, 게임 플레이 방식 등에서 독특한 특징을 갖추고 있다.

아름다운 복수극을 주제로 선과 악이 뒤바뀐 스토리, 감각적인 애니메이션, 요괴를 원형으로 디자인된 개성 넘치는 캐릭터, 몰입감 높고 전략적인 전투가 가능한 ‘스피드 체인 배틀’ 시스템 등이 기존 서브컬쳐 작품들과의 차이점이다.

‘라그나돌’은 지난달 출시를 기다리는 예비 게임 회원들을 대상으로 5일간의 베타 테스트를 진행했으며, 테스트 참가자들의 설문조사를 통해 현지화 수준에 대해서도 높은 평가를 받았다.

출시 전 다양한 혜택을 얻을 수 있는 사전 예약은 9월 6일 오후 2시까지 진행한다. ‘라그나돌’ 브랜드 홈페이지를 통해 사전 예약을 신청한 회원들에게는 게임 출시 후 ‘캐릭터 뽑기권’과 주요 게임 재화 ‘무료 환요석' 등의 혜택을 제공하고, 구글과 애플 앱스토어 및 원스토어에서도 사전 예약을 신청한 회원들은 ‘무료 환요석’ 보상을 추가로 받을 수 있다.

넷마블 하나금융과 전략적 파트너십 체결. [이미지=넷마블]
넷마블 하나금융과 전략적 파트너십 체결. [이미지=넷마블]

ㅇ 넷마블은 하나금융그룹과 디지털 네이티브 세대를 위한 새로운 금융 경험 창출과 공동 사업 발굴을 위한 전략적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4일 밝혔다.

이번 협약은 MZ세대 고객에게 보다 혁신적인 금융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함으로, 양사는 넷마블에프앤씨 자회사 메타버스월드에서 개발 중인 MMO 소셜 게이밍 기반의 오픈월드 '그랜드크로스: 메타월드'에 하나금융 전용 서비스를 구현하고, 게임과 금융을 아우르는 공동 마케팅을 진행할 예정이다.

이외에도 양사는 신성장 영역에 대한 공동 사업 발굴에 협력하고, 차세대 뱅킹과 금융활성화를 위한 신기술 연구를 진행할 방침이다. 

'그랜드크로스: 메타월드'는 메타버스 공간에서 현실과 가상 세계가 융합된 MMO 소셜 게이밍 기반의 오픈월드다. ‘그랜드크로스: 메타월드’는 언리얼 엔진5 기반의 3D 애니메이션 풍으로 제작돼, 전세계 이용자들과의 상호작용은 물론 다채로운 액티비티와 콘텐츠 제작 등 현실과 연계된 활동이 가능할 예정이다. 메타버스월드는 ‘그랜드크로스: 메타월드’를 연내 비공개 시범 테스트(Closed Beta Test)를 실시한다.

에버소울 구원자의 날 특별 방송. [이미지=카카오게임즈]
에버소울 구원자의 날 특별 방송. [이미지=카카오게임즈]

ㅇ 카카오게임즈는 4일, 나인아크가 개발한 모바일 수집형 RPG ‘에버소울’이 ‘구원자의 날(9월 1일)’을 맞아 특별 방송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나인아크 김철희 PD가 직접 방송 진행을 맡았으며, ▲9월 업데이트 예고 및 개편 현황 ▲PD와 함께하는 정령의 유물 이야기 ▲BEST OST TOP5 순서로 이뤄졌다.

김철희 PD는 ‘구원자의 날’의 유래를 밝히며 방송을 시작해, 8월의 주요 콘텐츠 ‘에덴 연합 작전’, ‘영지 편집 모드’에 대해 설명하고, 9월 업데이트 예정인 추석 이벤트와 신규 악령토벌 보스에 대해 소개했다.

또 온라인 커뮤니티 내 ‘에버소울’의 정보를 찾아 읽고, 이용자들과 진솔하고 자유롭게 이야기를 주고 받는 ‘에버토크’를 진행했다. 김철희 PD가 직접 해설을 덧붙이거나, 여러 개발 비화를 재미있게 소개하며 이용자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김철희 PD가 선택한 ‘에버소울’의 BEST OST TOP5에 대한 소개도 이어졌다. 여름 이벤트 ‘엔들리스 서머’의 테마곡이 1위에 선정됐으며, 정령 ‘아야메’의 테마곡과 보컬리스트 다즈비의 테마곡 등이 뒤를 이었다.

김PD는 특별방송을 마치며 "’구원자의 날’을 맞이해 진행한 첫 라이브 방송이었음에도 불구하고 많은 시청을 해주신 구원자분들께 다시 한번 감사드린다. 앞으로도 ‘에버소울’에 많은 관심과 성원 부탁드린다"고 소감을 밝혔다.

'구원자의 날' 기념 특별 방송은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 다시 볼 수 있으며, 영상 내 게임 특별 쿠폰도 확인이 가능하다.

이지웅 기자  game@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