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가 레이더] "대형가전도 주문 다음날 설치까지 완료"... 11번가 슈팅설치 시작 등
상태바
[유통가 레이더] "대형가전도 주문 다음날 설치까지 완료"... 11번가 슈팅설치 시작 등
  • 양현석 기자
  • 승인 2023.06.15 09: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1번가가 빠른 배송 경쟁력을 강화하고 있습니다. 삼성/LG 대형가전의 익일 설치 서비스 '슈팅설치'를 시작하는 것인데요. TV, 냉장고, 김치냉장고, 세탁기 등 대형가전 총 330여 종 제품의 본사 설치 서비스로 주문 다음날, 혹은 2주 내 내가 원하는 날짜에 배송 설치 받을 수 있다고 합니다. 

한편 신세계그룹 ESG(이마트·SSG닷컴·G마켓) 3사가 고객 참여형 투명 음료 페트병 재활용 캠페인을 공동 추진합니다. 3사는 환경·사회·지배구조(ESG) 경영 활동에서도 협업을 이어가며 ‘신세계 유니버스’를 공고히 한다는 계획입니다. 

이외에도 롯데웰푸드 나뚜루가 ‘치즈&라즈베리’를 고유 시리얼 넘버 새긴 한정판 아이스크림으로 선보이는 등 오늘(15일)의 유통가 소식을 <녹색경제신문>이 모았습니다. 

11번가가 대형 가전 대상으로 슈팅설치를 시작한다.[사진=11번가]
11번가가 대형 가전 대상으로 익일 설치를 보장하는 슈팅설치를 시작한다.[사진=11번가]

○.. 11번가가 대형가전제품의 익일배송으로 빠른 배송 경쟁력을 강화한다.

11번가는 삼성전자와 LG전자의 가전제품을 무료로 주문 다음날 배송 및 설치까지 완료하는 빠른 배송 서비스 ‘슈팅설치’를 시작한다고 밝혔다.

11번가 ‘슈팅설치’ 판매자는 삼성전자 11곳과 LG전자 7곳으로 TV, 냉장고, 김치냉장고, 세탁기, 건조기, 청소기 등 총 330여 개 이상의 제품의 본사설치 서비스를 제공한다. 이들 판매자는 정기적으로 제조사와 상품 재고를 확인해 11번가에서 ‘슈팅설치’ 가능여부를 노출하고, 고객이 해당 상품을 정해진 시간(삼성전자 15시, LG전자 14시 이전) 내 주문하면 주문 다음날 배송과 제품 설치까지 완료된다.

일부 도서산간지역을 제외한 전국단위 배송이 가능하며, 해당 제품 모두 ‘슈팅설치’와 함께, 주문일로부터 2주 이내 설치를 원하는 날짜에 배송 받을 수 있는 ‘희망일설치’ 서비스도 동시에 제공한다.

11번가는 2022년 1월부터 11번가에 입점한 공식 인증점들이 제공하는 ‘내일설치’ 서비스와 연계해 매달 정기 프로모션을 운영해 왔다. 이를 통해 고객들의 빠른 배송에 대한 수요가 명확하게 확인됐고, 11번가는 각 판매자/제조사와의 재고 연동을 통한 자동 수량관리 시스템을 마련해 ‘슈팅설치’ 서비스를 시작하게 됐다.

11번가 김명식 디지털담당은 “사용하고 있던 대형가전 제품이 고장이나 교체시기가 돼 구매할 때, 원하는 제품을 빠르게 받을 수 있다는 점은 고객의 구매결정에 매우 중요한 요인”이라며, “오랫동안 디지털 가전 카테고리에서 강점을 보여온 11번가가 ‘슈팅설치’를 통해 대형가전의 빠른 배송으로 고객의 쇼핑경험을 더 풍부하게 할 것”이라고 밝혔다.

11번가는 ‘슈팅설치’ 오픈 프로모션으로 삼성전자와 LG전자의 인기 제품 약 250여 종을 대상으로 최대 10% 할인된 가격에 카드사 5% 추가 할인 혜택을 제공할 계획이다.

○.. 신세계그룹 ESG(이마트·SSG닷컴·G마켓) 3사가 ESG 캠페인을 공동 추진한다.

SSG닷컴이 이마트, G마켓과 함께 한국 코카-콜라가 운영하는 고객 참여형 투명 음료 페트병 재활용 캠페인 ‘원더플(ONETHEPL) 시즌 4’에 참여한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고객에게 실생활 속에서 자원 순환 활동에 동참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마련됐다. 블랙야크, 테라사이클, WWF(세계자연기금), 요기요도 동참한다.

이달부터 SSG닷컴, G마켓은 선정된 고객이 정해진 기간 안에 투명 페트병 목표 수거량을 채우면 코카-콜라 제품과 업사이클링 굿즈를 증정하는 챌린지를 진행한다. 이마트는 7월부터 수도권 소재 점포를 중심으로 현장 수거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챌린지 참가 신청은 6월부터 9월까지 총 세 차례에 걸쳐 쓱닷컴, G마켓, 옥션 내 캠페인 페이지에서 받는다. 1차 신청은 오는 25일까지다. 평소 페트병 소비량을 고려해 2박스 또는 4박스 챌린지 중 선택하면 된다. 박스 부피는 약 73.5L(리터)다.

염성식 SSG닷컴 ESG담당은 “투명 음료 페트를 재생 페트로 재탄생시키는 ‘보틀 투 보틀’을 직접 경험할 수 있도록 이번 캠페인을 마련했다”며 “환경·사회·지배구조(ESG) 경영 활동에서도 협업을 이어가며 ‘신세계 유니버스’를 공고히 할 것”이라고 말했다.

○.. 롯데웰푸드(옛 롯데제과)의 프리미엄 아이스크림 브랜드 나뚜루가 과거 단종됐던 ‘치즈&라즈베리’를 크라우드펀딩 플랫폼 ‘와디즈’를 통해 선보일 예정이다.

한정판으로 선보이는 ‘치즈&라즈베리’는 나뚜루가 진행한 베스트 플레이버 어워드에서 1위로 뽑힌 제품이다. 베스트 플레이버 어워드는 과거 소비자의 사랑을 받았지만 아쉽게 단종되었던 제품들에 한해 소비자 투표로 뽑힌 1위 제품을 한정판으로 선보이는 이벤트로 지난 2월 시행됐다.

‘치즈&라즈베리’는 꾸덕꾸덕한 치즈케이크를 토핑으로 사용해 씹는 재미를 주었고, 부드러운 덴마크산 크림치즈 속에 강한 치즈향과 감칠맛이 좋은 블루치즈를 넣어 깊고 진한 치즈 풍미를 느낄 수 있다. 또 새콤달콤한 에스파냐산 라즈베리 시럽이 들어가 있어 자칫 부담스러울 수 있는 치즈 맛을 상큼하게 만들어준다.

이번 펀딩은 6월 17일부터 7월 3일까지 약 2주간 진행된다. 와디즈 펀딩으로 만나볼 수 있는 ‘치즈&라즈베리’는 총 2만5000개로 한정 수량만 생산되었고, 패키지에는 1번부터 2만5000번까지 고유 시리얼 넘버가 새겨져 있어 세상에서 하나뿐인 제품이라는 의미를 담았다.

롯데웰푸드 나뚜루는 한정판 ‘치즈&라즈베리’ 출시를 기념해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펀딩에 참여한 소비자를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한정판 굿즈를 증정한다. 굿즈는 펀딩 금액에 따라 한정판 시라쿠스 디저트볼(6만원 이상), 거창유기와 컬래버한 한정판 프리미엄 유기 디저트볼(9만원 이상) 등 2종으로 구성했다.

또 펀딩이 시작되고 72시간 안에 펀딩을 확정하면 추첨을 통해 나뚜루 팝업스토어 ‘시크릿가든’ 쥬트백 굿즈(20명)를 ‘치즈&라즈베리’ 상품과 함께 받아볼 수 있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또한 이달 17일과 18일에는 성수동에 마련된 와디즈 쇼룸에 나뚜루 푸드트럭이 방문해 제품과 교환권이 소진될 때까지 나뚜루 미니컵을 무료 증정하고, 나뚜루 팝업스토어 ‘시크릿가든’에서 사용할 수 있는 아이스크림 무료교환권도 제공하는 현장 이벤트도 진행한다. 해당 이벤트는 준비된 제품과 교환권이 소진될 때까지 오후 2시부터 5시까지만 진행될 예정이다.

○.. 오리온은 먹는 즐거움과 더불어 색다른 재미를 만끽할 수 있도록 ‘고래밥 알쏭달쏭 메모리게임 에디션’을 출시했다고 15일 밝혔다.

고래밥 알쏭달쏭 메모리게임 에디션은 여러 장의 카드를 뒤집어놓고 같은 그림 2장을 빠르게 찾는 ‘메모리게임’을 패키지 뒷면에 삽입했다. ‘라두’, ‘문어크’, ‘징어징가’ 등 고래밥 대표 캐릭터가 영웅으로 변신한 ‘라두와 히어로’, 스포츠 스타가 된 ‘라두와 스포츠단’ 등 2가지 버전으로 선보인다.

제품 출시에 발맞춰 오는 8월 31일까지 다양한 SNS 이벤트도 진행한다. 가족, 친구들과 함께 메모리게임을 즐기는 사진이나 가장 빠르게 완료하는 영상 등을 필수 해시태그와 함께 개인 SNS에 올리면 자동으로 응모된다. 추첨을 통해 총 150명에게 라두 인형, 칭찬뱃지 3종 세트, 고래밥 1박스 등을 증정할 예정이며, 자세한 이벤트 참여 방법은 패키지 안쪽에 인쇄된 QR코드를 찍으면 확인할 수 있다.

1984년 출시한 고래밥은 ‘재미로 먹고 맛으로 먹는’ 대표적 펀(fun) 콘셉트 과자로, 캐릭터를 활용한 다양한 즐길 거리를 함께 제공하면서 남녀노소 모두에게 사랑받는 국민과자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베트남과 중국에서도 현지화 전략을 바탕으로 BBQ 맛, 해조류 맛, 토마토 맛 등을 개발하는 등 글로벌 소비자들의 입맛을 사로잡으며 ‘K-스낵’으로서의 위상을 높이고 있다.

오리온 관계자는 “고래밥 특유의 펀(fun) 콘셉트에 맞춰 재미있고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게임을 패키지에 담은 만큼, 친구, 가족과 함께 먹는 즐거움도 더 커질 것”이라고 밝혔다.

○.. 인기 캐릭터 벨리곰이 지난 13일부터 15일까지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린 세계 최대 규모의 ‘라이선싱 엑스포 2023’에 한국 대표 캐릭터로 참가해 글로벌 인기를 입증했다.

‘라이선싱 엑스포’는 애니메이션, 게임, 캐릭터 등 전 세계 라이선싱 업계 관계자들이 참여하는 세계 최대 전시 및 비즈니스 매칭 행사이다. 올해 행사에는 전세계 70여 개국, 300개 사, 2만여 명의 관계자들이 참여했다. 160만 SNS 팬덤을 보유한 벨리곰은 공식 유튜브 채널의 해외 시청자 비중이 40%로, 국내를 넘어 해외에서도 높은 인지도를 확보하고 있다. 지난해 두바이, 뉴욕 등 K-콘텐츠 수요가 높은 지역에서 공공전시, 깜짝 카메라를 성공적으로 선보이며 해외 진출에 본격적으로 나서고 있다. 롯데홈쇼핑은 벨리곰 굿즈 수출을 통해 해외 진출을 확대하고, 글로벌 캐릭터로서 경쟁력을 높이기 위해 이번 행사에 참여하게 됐다.

행사 기간 동안 벨리곰 굿즈가 전시된 부스에서는 해외 바이어들이 참석해 애니메이션, 예능, 게임 등 콘텐츠 공급, 완구 등 라이선싱 상품 수출을 위한 상담이 이뤄졌다. 지난해 3월 출시한 벨리곰 굿즈의 누적 매출액은 현재 50억 원을 돌파했으며, 초기 10여 종에 불과했던 종류도 100여 개로 늘었다. 이중 현장에서 높은 호응을 얻었던 굿즈는 티셔츠, 수영복 등 패션아이템으로 실제 수출 계약이 성사되기도 했다. 벨리곰 부스를 방문한 바이어들은 “풍선껌에서 탄생했다는 벨리곰 스토리가 흥미롭다”, “굿즈가 다양하고 디자인도 우수해 인기가 높을 것 같다” 등 긍정적인 반응을 보였다.

한편, 벨리곰은 스포츠웨어, 베이커리 등 다양한 브랜드와 협업을 통해 이색 굿즈들을 선보이고 있다. 이랜드글로벌과 협업해 파자마세트, 티셔츠 등 홈웨어를 출시했으며, 워터 스포츠웨어 브랜드 ‘배럴’과 손잡고 래쉬가드, 비치타월, 수모 등 20여 개의 제품을 론칭했다. 또한 파리바게트와 함께 선보인 ‘어메이징 벨리곰’ 케이크에 대한 폭발적인 인기에 보답하기 위해 6월 한 달 간 전국 5개 지역의 파리바게뜨 매장을 방문하는 ‘벨리곰 최초 전국 투어’ 이벤트도 진행 중이다.

이보현 롯데홈쇼핑 콘텐츠부문장은 “160만 팬덤을 보유하며 국내 대표 캐릭터로 자리매김한 벨리곰의 글로벌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해 세계 최대 규모의 ‘라이선싱 엑스포’에 참가하게 됐다”며, “이번 행사 참가로 벨리곰의 글로벌 인지도 상승은 물론, 미국을 비롯한 전세계에 대한민국 콘텐츠의 우수성을 알리는 계기가 되었길 바란다”고 말했다.

○.. 롯데하이마트(대표 남창희)가 오는 6월 말까지 에너지소비효율 등급이 높거나 절전 기능을 탑재한 가전을 할인한다. 여름철에 수요가 높은 냉방가전, 제습기, 정수기, 음식물처리기 등 인기 품목을 모아 가격 할인, 롯데모바일상품권 증정, 캐시백 등 최대 30%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에어컨과 선풍기, 제습기는 대표적인 여름 필수 가전이다. 롯데하이마트가 최근 3년간(2020년~2022년) 매출을 살펴본 결과, 에어컨, 선풍기 6~7월 매출이 연간 매출 중 약 50~70%에 달했다. 이와 더불어 제습기, 음식물처리기도 여름 수요가 높은 품목이다. 같은 기간 제습기와 음식물처리기 매출은 각각 연간 매출의 약 50%, 25%를 차지했다. 

올 여름은 특히 고효율 가전 수요가 높아지고 있는 추세다. 대표 냉방가전인 에어컨은 올해 들어(2023년 1월 1일부터 6월 11일까지) 고효율 상품 매출이 작년 같은 기간보다 약 2.6배 증가했다.

롯데하이마트는 이와 같은 트렌드를 고려해 삼성전자, LG전자, 캐리어 등 인기 브랜드의 에너지소비효율 1등급 에어컨을 특별 할인가에 제공하는 행사를 준비했다. 삼성전자 ‘무풍갤러리’, LG전자 ‘오브제컬렉션 휘센타워’, 캐리어 ‘에어로 A’ 행사상품 구매 시 상품 할인에 캐시백 혜택, 엘포인트(L.POINT) 증정 등 최대 24%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전력 소비량이 비교적 적고 에어컨과 함께 쓰면 냉방효율을 높일 수 있는 선풍기와 서큘레이터도 인기 상품과 신상품들을 혜택가에 제공한다. 쿠쿠전자와 신일전자 행사상품 구매 시, 최대 3만원 상당 롯데모바일상품권 또는 엘포인트(L.POINT)를 제공한다.

여름에 많이 사용하는 제습기, 음식물처리기도 에너지 고효율 및 절전 기능 탑재 모델 중심으로 행사를 진행한다. 제습기는 LG전자 ‘휘센 오브제컬렉션(20L)’, 캐리어 ‘클라윈드(20L)’, 위닉스 ‘뽀송(17L)’ 등 에너지 고효율 행사상품 구매 시 상품 할인뿐 아니라 모바일상품권, 엘포인트(L.POINT) 증정을 더해 최대 17% 할인 혜택으로 제공한다. 또한 절전 기능이 탑재된 쿠쿠전자, 스마트카라의 음식물 처리기 행사상품 구매 시 최대 29%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정수기도 오는 주말(16~19일) 동안 에너지소비효율 1등급 행사 상품인 쿠쿠전자 ‘100ºC 끓인물 정수기’, LG전자 ‘퓨리케어 오브제컬렉션 정수기’ 등 구매 시 모바일상품권 10만원 증정 등 최대 30%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롯데하이마트 김은정 마케팅부문장은 “고물가, 전기요금 인상 이슈 등으로 실속 소비에 대한 관심도가 높아지고 있어, 가계 부담을 덜어줄 수 있는 고효율, 절전형 상품 위주로 여름 냉방 가전 행사를 준비했다”며, “롯데하이마트에서 다양한 상품을 비교 구매하시고 시원한 여름을 맞이하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 전자랜드가 15일 경기도 광주시 탄벌동에 유료 회원제 매장 ‘랜드500(LAND500) 경기광주점’을 신규 오픈했다고 밝혔다.

랜드500 경기광주점은 지난 5월 가전양판점 최초의 유료 회원제 매장 ‘랜드500 작전점’에 이어 전자랜드가 두 번째로 선보이는 회원제 매장이다. 전자랜드에서 유료 회원제인 랜드500 클럽(LAND500 CLUB)에 가입하면 500가지 상품을 오프라인 매장에서 온라인 최저가 수준으로 구매할 수 있다. 회원 등급은 연회비에 따라 스탠다드(3만원)와 프리미엄(5만원)으로 나뉘며 기존 전자랜드 멤버십보다 최대 20배의 포인트 및 최대 7% 추가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랜드500 경기광주점은 250평 규모의 2층 매장이며, 기존 전자랜드의 체험형 매장 ‘파워센터’의 특장점인 ‘가전 체험존’과 랜드500의 500가지 ‘초특가 상품존’을 결합해 구성했다. 1층은 PC·스마트폰·노트북이 진열된 IT존과 에어컨·선풍기 등이 배치된 계절가전존, 그리고 혼수·입주 패키지 특별존으로 구성해 고객들이 가전제품을 편리하게 체험할 수 있다. 2층에는 소형가전·생활용품 등 500가지의 온라인 최저가 도전 상품들과 전시 특가존을 구성해 합리적 쇼핑이 가능한 공간을 마련했다. 

전자랜드는 랜드500 경기광주점 신규 오픈을 기념해 다양한 혜택을 준비했다. 먼저 6월 30일까지 연회비 3만원의 스탠다드 회원제를 500원에 가입할 수 있다. 6월 15일부터 17일까지 3일간은 매일 선착순 99명을 대상으로 그릇 세트, 캠핑용품, 식료품 등 8가지 상품을 500원에 판매하며, 이 행사에 참여한 모든 고객은 스탠다드 회원제에 무상으로 가입된다. 또한 6월 16일에는 지역 대표 맘카페와 협업해 야간 프리마켓을 운영, 500원에 행사 가전제품을 판매하는 이벤트도 준비했다.

전자랜드 관계자는 “오픈 행사 이후에도 7월 한 달간 경기광주점에서 제품을 구매하면 총 3만 전자랜드 포인트를 받을 수 있어 3만원의 연회비를 사실상 전부 돌려받는 것과 같다”며, “최근 타 유통사들도 연이어 유료 회원제를 시작해 많은 혜택을 약속한 만큼, 전자랜드도 랜드500 클럽에 가입하는 회원님들께 최고의 혜택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 아모레퍼시픽 공식 쇼핑몰인 아모레몰에서 6월 15일부터 28일까지 2주간 ‘2023 상반기 아모레 세일 페스타’를 개최한다. 

아모레 세일 페스타(이하 아세페)는 상·하반기 연 2회 진행되는 아모레퍼시픽 최대 규모의 쇼핑 페스티벌로, 이번 6월에는 “끝 없는 혜택의 시작”이라는 슬로건 아래 이전에 볼 수 없었던 역대급 혜택을 선보인다.

다나카(나몰라패밀리 핫쇼)의 쇼츠 영상과 함께 공개되는 ‘Endless Sale’ 기획전에서는 아모레퍼시픽을 대표하는 13개 브랜드의 45개 인기 제품을 아모레몰 연간 최대 혜택으로 만나볼 수 있다.

T우주와 함께하는 ‘아세페 릴레이 브랜드데이’에서는 릴레이로 진행하는 라이브 방송을 통해 다양한 브랜드와 상품을 경험할 수 있고, 세븐일레븐과 투썸플레이스에서 최대 30% 할인 가능한 우주패스 life 구독권을 증정한다.

한정판 기획 상품으로는 프리미엄 타월 브랜드 TWB와 협업한 굿즈 3종(비치 타월, 테리 쇼츠, 타월 미니백 KIT)을 아모레몰 단독으로 출시한다. 여름 휴가철 필수품으로 구성한 굿즈는 5만원 이상 구매 시 4900원만 추가 결제하면 선착순 한정 수량으로 만나볼 수 있다.

아모레몰 신규 회원을 위한 일일 선착순 이벤트도 준비했다. 행사 기간 동안 매일 선착순 5000명에게 반값 쿠폰을 증정하고, 1만 명에게 현금처럼 사용 가능한 뷰티포인트 3000점 지급 이벤트를 각각 진행한다. 기존의 아모레몰 가입 회원도 구매 이력이 없다면 참여 가능하다.

아모레퍼시픽 e커머스 디비전 김경연 상무는 “이번 아세페 행사는 엔데믹 선언 이후 진행하는 첫 번째 행사”라며, “그동안 여름 시즌을 마음껏 즐기지 못한 고객들에게 H&B 쇼핑의 즐거움을 선사하는 기회가 될 수 있기를 희망한다”고 전했다.

○.. 바로고가 지난 1월부터 5월까지의 자사 데이터 분석을 통해 비식품군 배달 트렌드를 소개했다.

바로고가 수행한 주요 편의점 5사의 배달 건수는 전년 동기 대비 56% 이상 늘며 성장세를 보였다. 특히 대형마트가 문을 닫은 밤 10시부터 다음 날 오전 10시 사이 배달 수행 건수는 전년 대비 270% 이상 증가했다. 24시간 운영하는 편의점 점포와 바로고 허브(지역 배달 업체)가 만나 야간 및 오전 시간대 배달 수요를 해소한 것이다.

유심 배달은 올 1월부터 5월까지 매달 평균 43%가량 늘었다. 최근 알뜰폰이 인기를 끌며 소비자들의 당일 개통 니즈까지 늘자 바로고는 주요 업체와 배달 대행 계약을 맺고 유심 배달 서비스를 선보이고 있다.

H&B 카테고리 배달도 전년 동기 대비 약 21% 증가한 수치를 기록했다. 바로고가 배달을 수행하는 매장 수도 같은 기간 10% 이상 늘었다. 특히, 바로고는 주요 H&B 전문점이 도입한 즉시·야간·익일 배송이 원활히 이뤄질 수 있도록 정교화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현재 바로고는 ‘C.U.B’ 외에도 스포츠, 건강식품 등 폭넓은 배달을 수행 중이며, 앞으로도 다양한 산업의 물류 채널 확대를 위해 노력할 예정이다.

바로고 이명재 법인영업팀장은 “배달은 일상 속 시간과 노력을 절약해 주는 ‘가치 소비’로 의미가 확장되며 점차 수요가 다양해지고 있다”며 “배달이 일상의 한 축이 될 수 있도록 다양한 협업 사례를 만들어 갈 것”이라고 말했다.

○.. 코로나19 방역 조치가 완화되고 본격적인 코로나 엔데믹이 시작되면서 그동안 억눌렸던 관광 수요가 폭발하는 가운데 여행용세트의 수요도 증가하고 있다.

애경산업은 야외활동이 확대되면서 본격적인 여행 수요가 증가한 올해 3월부터 5월까지 휴대성을 강조한 여행용세트와 소용량 퍼스널케어 제품의 매출이 직전 3개월 대비 37% 상승했다고 밝혔다.

그 중 샴푸∙린스∙바디워시∙치약∙칫솔 등 여행 시 필요한 제품이 하나의 팩으로 구성된 ‘애경 여행용세트’의 매출은 25% 증가했다. 이는 세면 제품을 개별로 챙기지 않아도 되는 편리성과 휴대성을 중요하게 생각하는 여행 소비 특징이 반영된 것으로 보여진다.

이외에도 ‘케라시스 데미지 클리닉 샴푸∙컨디셔너’, ‘바세린 데일리 모이스처 바디워시’, ‘샤워메이트 네이키드 허브 폼 클렌저’ 등 250ml 이하의 소용량 제품의 매출도 54% 상승하며 휴대가 용이한 제품을 선호하는 여행족의 소비 형태가 두드러졌다.

그 중에서도 180ml, 250ml 용량의 제품 매출이 각 65%, 60%로 증가 했는데 이는 대용량 제품보다 휴대가 간편한 것은 물론 해외 여행 시 위탁 수화물 반입 규정에 따른 것으로 보인다. 비행기 위탁 수화물 반입 기준에 따르면 화장품, 목욕용품, 치약, 향수 등 액체류는 최대 2L까지 500ml 이하의 개별 용기에 담아 반입이 가능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에 따라 액체 수화물의 반입 효율성을 위해 소용량 제품의 소비도 확대된 것으로 예상된다.

애경산업 관계자는 “그동안 억눌렸던 관광 수요가 증가됨에 따라 휴대성을 강조한 여행용∙소용량 제품 매출이 눈에 띄게 증가하고 있다”며 “이는 휴대성은 물론 개인의 위생을 생각해 공용 제품을 사용하기 보단 개인용 제품을 챙겨가는 깔끔한 여행족들의 성향도 반영된 것으로 보여진다”고 말했다.

○.. 올여름 많은 비가 예보된 가운데 장마 대비 아이템 수요가 늘고 있다.

위메프가 최근 2주 (5월 29일~6월 11일)동안 고객 구매 데이터를 살펴본 결과, 전년 동기 대비 장마 용품 매출이 크게 증가했다고 15일 밝혔다. 

먼저, 실내 습도 관리에 용이한 제습기(1053%) 증가세가 눈에 띈다. 장마철 의류 관리에 도움을 주는 제습제(250%), 건조기(42%) 매출도 두드러졌다. 장마 패션 아이템으로 떠오르고 있는 레인부츠도 6배 가까이(553%) 매출이 증가했다. 우천 시 방수·방풍 기능을 갖춘 우의류(167%)와 바람막이(60%)도 많이 팔렸고 우산(11%) 또한 판매가 늘었다. 

비 오는 날 대표 음식도 인기다. 전골 밀키트(88%)를 비롯해 김치전(50%)·부침 가루(9%) 등도 매출 호조를 보였다. 이는 지난 5월 기상 관측 이래 세 번째 강수량을 기록하며 한 달간 내린 많은 비가 영향을 끼친 것으로 보인다. 아울러 7월과 8월에도 엘니뇨 등의 영향으로 ‘역대급 장마’ 가능성이 언급되며 장마 용품 판매가 늘어난 것으로 해석된다. 

위메프는 이러한 추세에 ‘패션위크’ 및 ‘디지털핫딜’ 행사를 통해 레인 부츠·제습기 등 관련 상품을 특가 판매한다. 주요 상품은 ▲위닉스 제습기 12L(21만4970원) ▲언더아머 남성 바람막이(6만4710원) ▲샌드박스 도티 아동 레인부츠(9930원) 등이다. 

이밖에 ‘투데이특가’를 통해 아임셰프 새우부추전 밀키트(1만2490원), 군산 엄마손 칼국수(5인분/9590원) 등 식품류도 할인가로 만나볼 수 있다. 

위메프 관계자는 “본격적인 장마철을 앞두고 습기 관리·방수 상품을 찾는 고객들이 늘어나고 있다“며 “올여름이 평년보다 높은 기온과 많은 비를 전망하고 있는 만큼 관련 아이템 수요는 계속해서 증가할 것으로 예상한다”고 말했다.

○.. 서울신라호텔 ‘더 라이브러리’가 음료와 디저트를 즐기는 단순한 식음 공간 개념을 넘어 색다른 경험을 누릴 수 있는 문화 체험의 장이 된다.

서울신라호텔은 더 라이브러리에서 주류 메뉴와 문화 요소를 결합한 ‘컬처 익스피어리언스(Culture Experience)’ 클래스를 선보인다. ‘컬처 익스피어리언스’는 올해 5월부터 새롭게 시작해 매월 다른 콘텐츠로 운영되는 프로그램으로, 예술 작품·향기·음악 등 오감으로 느낄 수 있는 문화적 요소를 와인·위스키 등의 주류, 그와 어울리는 음식과 접목해 경험하는 클래스다.

6월에는 ‘향기의 술’ 위스키와 아로마를 주제로 향기를 체계적으로 즐기는 방법에 대해 배우는 시간을 갖는다.

6월 20일, 27일 양일간 오후 3시부터 2시간동안 진행되는 이번 프로그램은 발베니 위스키 전문가(앰배서더)와 조향사가 함께 참가자간 취향을 자유롭게 공유하는 ‘살롱’ 형식으로 진행된다. 참가자들은 발베니 위스키 4종(더블우드 12년산, 캐리비안 캐스크 14년산, 프렌치 오크 16년산, 포트우드 21년산)을 시향·시음하며 위스키를 더 맛있고 향기롭게 즐기는 방법에 대해 배우는 시간을 갖는다. 또한 각 위스키에서 떠오르는 각자의 기억 속 향기, 연상되는 캐릭터 등에 대해 이야기를 나누며 본인만의 위스키 취향을 찾아갈 것이다.

신라호텔 관계자는 “지난달 처음 시행한 ‘컬처 익스피어리언스’ 프로그램은 티켓 오픈 후 3시간만에 매진될 정도로 고객들의 관심이 많았다”며, “위스키에 대한 관심이 높은 만큼 6월 행사도 반응이 좋을 것으로 예상된다”고 밝혔다.

6월 컬처 익스피어리언스 참가 신청은 신라호텔 더 라이브러리 네이버 예약을 통해 가능하다.

한편 더 라이브러리에서는 컬처 익스피어리언스 외에도 다양한 주류 및 페어링 메뉴를 계속해서 개발하고 있다. 8월까지는 더 라이브러리 대표 상품인 애플망고빙수와 와인을 즐길 수 있는 ‘빙바인(빙수+와인)’을, 9월부터는 달콤한 허니콤 빙수와 위스키를 함께 맛보는 ‘빙스키(빙수+위스키)’ 메뉴를 선보일 예정이다.

○.. 한국필립모리스(대표이사 윤희경)가 업계 최초로 론칭한 아이코스 멤버십 프로그램인 ‘아이코스 클럽’ 회원이 65만명을 넘어섰다. 지난해 3월 아이코스 클럽 출범 이후 1년 3개월 만의 성과다.

특히, 지난해 10월 신제품 아이코스 일루마 시리즈 출시 이후 6개월 만에 클럽 멤버십 회원 수가 30% 가량 증가하는 등 일루마 출시 효과를 톡톡히 보고 있다. 한국필립모리스의 차세대 궐련형 전자담배 기기인 아이코스 일루마 시리즈는 최신 스마트코어 인덕션 시스템을 적용하여 블레이드를 없애고 타바코 스틱 내부에서부터 가열하여 처음부터 끝까지 일관된 경험을 제공한다. 클리닝이 필요 없는 편리함과 세련된 디자인으로 사용자들의 호평을 받고 있다. 

한국필립모리스는 아이코스 고객에게 차별화된 혜택을 제공하기 위해 지난해 3월 업계 최초로 ‘아이코스 클럽’을 선보이고 맞춤형 서비스를 운영해 왔다. 

아이코스 공식 온라인 스토어 통합 회원에 가입한 후 1개 이상의 아이코스 기기를 등록하면 자동으로 클럽 회원 혜택이 주어진다. 클럽 회원들은 신제품 출시 소식 제공, 회원 전용 라운지 사용, 특별 할인 쿠폰, 이벤트 초대 등 다양한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신규 아이코스 기기를 등록하거나 카카오 계정 로그인, 설문조사 참여, 친구 추천, 아이코스 공식 온라인 스토어에서 다양한 활동에 참여하면 포인트를 적립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현재 아이코스 일루마 프라임(IQOS ILUMA PRIME)과 아이코스 일루마(IQOS ILUMA)를 구매한 클럽 멤버십 회원을 대상으로 여의도IFC점, 광화문점, 가로수길점, 스타필드 고양점, 부산 센텀점, 광주점 등 6개 아이코스 직영 매장에서 무료 각인 서비스를 제공하는 등 특별한 경험을 선사하고 있다. 

한국필립모리스 관계자는 “업계 최초 멤버십인 아이코스 클럽이 출시 1년여 만에 회원 65만명을 돌파하게 됐다. 지속적인 기기 혁신과 고객별 취향에 따른 맞춤형 혜택이 시너지를 내면서 이 같은 성과로 이어진 것”이라며 “앞으로도 고객들이 차별화된 혜택을 체감하고 아이코스와 같은 더 나은 대안으로 전환해 ‘담배연기 없는 미래’에 적극적으로 동참하실 수 있도록 고객 중심의 서비스와 혜택을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 NS홈쇼핑이 17일부터 18일까지 티커머스 채널 NS샵플러스를 통해 상반기 인기 상품을 모아 ‘땡큐베리 감사데이’ 특집전을 실시한다고 15일 밝혔다.

NS홈쇼핑은 상반기 동안 NS샵플러스를 이용해주신 분들께 감사의 마음을 전하기 위해 패션/잡화 상품을 모아 특별한 가격과 구성으로 선보이는 ‘땡큐베리 감사데이’특집전을 마련했다. 

상반기 결산의 일환으로 상반기 인기상품들을 집중편성해 진행한다. 17일 오전 7시40분 '푸마 쉴드테크 5부팬츠 4종'(6만9900원), 같은 날 10시40분 에는 라이크라 섬유원단으로 신축성이 좋은 '뱅뱅 데님 3종'(7만9900원) , 오전 11시 40분에는 청량한 주름 쉬폰 원단을 사용한 ‘오아로쉬폰원피스3종’(6만9900원)을 방송하고, 18일 오전6시에는 여름철 시원하고 간편하게 입을 수 있는 '몽벨 에어메쉬 언더셔츠 6종'(5만9900원) 등을 초특가로 만날 수 있다.

‘땡큐베리 감사데이’ 특집전을 진행하며 구매자를 대상으로 이벤트도 진행한다. 특집전 기간동안 ‘땡큐베리 감사데이’ 로고가 노출된 방송상품을 실결제 금액기준 10만원 이상 구매하면 1만원을 적립금으로 돌려준다. (상담원/ARS 자동전화주문 및 리모컨 주문 시) 적립금은 7월 5일 경 지급되며 8월 4일까지 사용 가능하다.

NS홈쇼핑 관계자는 “상반기 NS샵플러스를 사랑해주신 고객 성원에 보답하고자 패션잡화 인기 상품을 선보이는 특집전 ‘땡큐베리 감사데이’를 마련했다”고 말했다.

○.. CJ프레시웨이가 연세대학교 상남경영원과 손잡고 ‘식자재 유통 전문가 과정(Master of Food Distribution Course, 이하 MFD 과정)’ 2기를 운영한다. 업계 최초로 개설된 MFD 과정은 대학원 커리큘럼에 준하는 산학협력 교육 프로그램으로 학문과 실무를 겸비한 식자재 유통 산업 전문가를 양성하고자 마련됐다.

CJ프레시웨이는 지난 14일, 연세대학교 상남경영관에서 ‘제2기 식자재 유통 전문가 과정’ 입학식을 진행했다. 입학식은 정성필 CJ프레시웨이 대표이사와 박용석 연세대학교 상남경영원장, 교육생으로 선발된 임직원 30명 등 주요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2021년에 이어 두 번째로 시행되는 이번 MFD 과정은 △직무역량 △경영역량 △인사이트 등 3개 프로그램으로 나눠 총 13개 과목으로 구성됐다. CJ프레시웨이는 연세대 교수진과 해당 교육과정을 공동 설계했으며, 식자재 유통 산업 밸류체인에 대한 직무 역량과 전략, 재무·회계, 인사 등 경영 역량을 강화하는 데 집중했다. 또한 ‘빅데이터 활용 옴니채널 리테일 전략’ 등에 대한 시장분석과 함께 디지털 전환(DT), 국제경영 등 산업 인사이트 확보를 위한 과목도 개설했다.

MFD 과정은 이달 6월부터 9월까지 12주간 매주 수요일에 진행된다. 오는 9월 수료식에서는 3개월간의 학습 내용을 기반으로 식자재 유통 사업 아젠다에 관한 심층 토론을 나누는 최종 프로젝트가 진행될 예정이다.

이날 입학식에 교육생으로 참석한 CJ프레시웨이 임직원은 “우수 교수진과 체계적인 커리큘럼을 갖춘 교육 과정을 통해 산업 지식과 실무 능력을 함양함으로써 대내외에서 인정받는 식자재 유통 산업 전문가로 발돋움 할 것”이라고 포부를 밝혔다.

정성필 CJ프레시웨이 대표이사는 “이번 교육을 계기로 식자재 유통 시장을 개척하는 넓은 시야와 통찰력을 기르고, 업계 최고의 경쟁력을 갖춘 전문 인재로 한층 더 도약하길 기대한다”며 “임직원의 발전과 전문성 강화를 위해 위해 양질의 교육 프로그램을 비롯한 다양한 성장의 기회를 아낌없이 제공하겠다“라고 말했다.

○.. 삼성물산 패션부문의 캐주얼 브랜드 에잇세컨즈가 오는 7월 12일까지 '23년 봄여름 시즌 슈퍼세일(SUPER SALE)을 연다고 15일 밝혔다.

에잇세컨즈는 전국 69개 매장 및 삼성물산 패션부문의 패션/라이프스타일 전문몰 SSF샵에서 '23년 봄여름 시즌 의류 및 액세서리 품목(일부 상품 제외)을 최대 50%까지 할인한다.

에잇세컨즈는 이번 봄여름 시즌, 다양한 컨셉에 기반한 트렌디한 스타일링을 선보였다.

크로셰 니트와 플라워 드레스, 니트 모자로 감각을 더한 리조트룩, 바람막이와 카고팬츠로 완성한 고프코어룩, 크롭톱과 데님, 미니 스커트 등이 대변하는 Y2K 스타일링, 빈티지한 그래픽 티셔츠와 볼캡으로 연출한 스트리트웨어 등을 제안했다.

한편 에잇세컨즈는 지난해 프리미엄 라인 ‘에디션 8’, 올해 젠더리스 캐주얼 라인 ‘유니스’ 등 신규 라인을 잇달아 내놓으며 고객들로부터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또 에잇세컨즈는 공식 유튜브 채널 ‘8초 TV’를 통해 38만 구독자를 보유한 파워 유튜버 ‘띱’과 협업해 슈퍼세일을 주제로 한 숏드라마 콘텐츠를 공개할 예정이다.

더불어 서포터즈 10인을 활용해 슈퍼세일 쇼핑 팁, 여름 스타일링 제안 등 유튜브 콘텐츠도 선보인다.

김정은 에잇세컨즈 영업팀장은 “에잇세컨즈는 고객들의 세분화된 취향을 만족시키기 위해 다채로운 컨셉의 스타일링을 선보이고 있다“며, “올여름 가장 트렌디한 패션을 이번 슈퍼세일을 기회로 스마트하게 경험해보기 바란다”고 말했다.

○.. bhc그룹이 23년도 6월의 ‘bhc 히어로’로 영월경찰서 소속 이도경 순경을 선정했다고 15일 밝혔다. 

올해의 세 번째 bhc 히어로로 선정된 이도경 순경은 지난 5월 13일 길에서 의식을 잃고 쓰러진 아이를 발견, 신속한 응급처치로 생명을 구한 시민영웅이다. 

당시 강원도 영월군 영월읍의 한 생활용품 가게에서 한 여성이 다급하게 구조 요청을 하며 상황이 발생했다. 다름 아닌 3살 아이가 가게 안에서 갑자기 의식을 잃고 쓰러진 것. 아이는 부모와 함께 강원도로 가족여행을 왔었고, 쓰러진 당시 의식과 호흡이 없던 상태였다. 

관내 행사 지원을 위해 근처를 지나던 이도경 순경은 상황을 신속하게 파악, 주변 사람들에게 119 신고를 부탁한 후 바로 심폐소생술을 실시했다. 구급대가 올 때까지 심폐소생술을 지속하였고, 약 1-2분이 지나자 의식을 잃었던 아이의 호흡이 돌아왔다. 이후 아이는 구급대에 의해 병원으로 옮겨졌으며 현재는 회복한 것으로 전해졌다.   

신속한 판단과 용기 있는 행동으로 소중한 생명을 구한 이도경 순경은 영월경찰서 생활안전교통과 소속이다. 이 순경은 당시 상황을 “저 역시도 당황스러웠지만, 오직 아이를 구해야겠다는 생각에 바로 CPR을 시도했다. 아이가 무사히 의식을 회복해서 다행이고, 앞으로도 이 같은 상황이 온다면 똑같이 행동할 것”이라고 전했다. 

bhc그룹 홍보임원 이재이 이사는 “자칫 그냥 지나칠 수도 있는 상황에서 경찰관이라는 직책을 넘어 우리 사회 속 시민의 한 사람으로서 용기 내어 귀한 생명을 구한 이도경 님께 진심으로 감사의 말씀을 전한다”며 “bhc그룹은 우리 사회에 온기를 전할 수 있는 이러한 시민 영웅들의 활약을 응원하고 격려하면서, 이들의 선한 영향력이 사회 곳곳에 퍼져 나갈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 SK매직(대표이사 윤요섭)이 밀키트 정기구독 가전 할인 서비스, ‘M스토랑, 가전할인플랜’에 이어 매월 렌탈료를 최대 2만원까지 추가 할인 받을 수 있는 ‘M스토랑, 렌탈할인플랜’을 출시했다고 15일 밝혔다.

M스토랑은 공식 온라인몰, SK매직몰 내 밀키트 전문관으로 SK매직은 지난해 밀키트 업체 1위, 프레시지와 함께 간편식 주문 및 배송 서비스를 선보였다. 한식∙중식∙일식은 물론 동남아식 등 세계 각종 요리를 가정에서 무료 배송으로 손쉽게 만나볼 수 있다.

SK매직은 밀키트 정기구독 서비스를 보다 확대하기 위해 렌탈할인플랜을 선보이고 렌탈료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정수기, 공기청정기, 음식물처리기 등 렌탈 품목에 관계 없이 신규 고객(설치일로부터 60일 이내)이면 별도 가입비 없이 누구나 이용 가능하며, 밀키트 구매 금액의 20%에 해당하는 금액을 최대 2만 원까지 매월 익월 청구할인한다.

제휴 신용카드로 결제하면 중복 추가 할인도 가능해 일부 제품은 매월 무료로 이용 가능하다. 실제, M스토랑, 밀키트 구매 금액이 10만원인 경우, 월 렌탈료 4만원대, 올인원 플러스 직수 얼음정수기는 9000원에 이용 가능하며, 월 렌탈료 3만원대, 올클린 공기청정기는 별도 비용 없이 무료로 이용 가능하다.

SK매직 관계자는 “생활구독기업으로서 고객과의 접점을 보다 강화하기 위해 M스토랑 구독, 렌탈할인플랜 서비스를 선보이게 됐다”며 “앞으로도 고객이 원하는 다양한 제품과 서비스를 선보여 고객의 일상에 보탬이 되는 생활구독 기업으로 거듭날 것”이라고 말했다.

○.. 스타벅스 코리아(대표이사 손정현) 가 동물자유연대(대표 조희경)와 함께 오는 6월 16일 오전 11시부터 오후 4시까지 스타벅스 더북한강R점의 펫 파크에서 보호소 동물의 생일파티 ‘오해피데이’ 캠페인을 개최한다.

스타벅스는 이번 ‘오해피데이’ 캠페인을 통해 언제, 어디서 태어났는지 정확히 알 수 없는 보호소 동물들에게 생일 같은 행복한 하루를 만들어주고, 보호소 동물에 대한 관심과 긍정적인 인식을 확산시키고자 캠페인을 기획했다.
 
‘오해피데이’ 캠페인 당일 더북한강R점에서MD상품을 제외하고 2만원 이상 구매 시 금액당 1개의 생일 축하 카드를 200명에게 선착순으로 증정한다. 또한, 생일 축하 카드를 작성한 전 고객에게 스타벅스 텀블러 등의 다양한 상품을 랜덤으로 증정한다. 

스타벅스는 캠페인을 통해 고객이 작성한 생일 축하 카드 1장당 보호소 동물의 질병 예방을 위한 영양 간식 1kg을 매칭해 이날 최대 200kg을 동물자유연대에 기부할 예정이다.

스타벅스는 2022년 1월 더북한강R점을 오픈해 반려동물과 함께 이용할 수 있는 펫 파크를 조성했다. 또한, 동물자유연대와 협력해 보호소 동물 지원 기금 1억원 기부, 입양 캠페인, 펫티켓 캠페인 등 보호소 동물과 반려동물에 대한 긍정적인 인식을 유도해 올바른 반려동물 문화 확산을 위한 다양한 캠페인을 진행하고 있다.
 
동물자유연대 조희경 대표는 “’오해피데이’ 캠페인을 통해 보호소 동물들과 즐거운 추억을 쌓길 바란다”며, “스타벅스와의 다양한 캠페인을 통해 보호소 동물에 대한 긍정적 인식이 확대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스타벅스 코리아 송미선 운영팀장은 “이번 캠페인을 통해 보호소 동물의 인식 개선에 동참할 수 있어 기쁘다”며, “앞으로도 더북한강R점의 펫 파크에서 많은 반려동물들과 즐거운 시간을 보내시길 바란다”고 밝혔다.

○.. 우아한청년들이 고용노동부로부터 일과 삶이 균형을 이루는 일터로 공식 인정을 받았다.

배달의민족의 물류서비스를 전담하는 우아한청년들(대표이사 김병우)은 고용노동부가 주관하는 ‘2023년 일·생활 균형 캠페인’ 참여기업에 선정됐다고 15일 밝혔다.

‘일·생활 균형 캠페인’은 일하는 방식과 문화를 개선해 근로자가 마음껏 능력을 발휘할 수 있도록 하고, 기업의 생산성과 경쟁력을 높이면서 일과 생활의 균형을 찾아가는 캠페인이다.

일·생활 균형 캠페인 참여 기업은 ▲제대로 쉬기 ▲똑똑하게 일하기 ▲오래 일하지 않기 등 핵심 3분야 중 한 가지 이상의 실천 여부가 확인될 경우 선정된다.

우아한청년들은 고용노동부로부터 핵심3분야를 모두 실천해 일과 삶의 균형을 지원하고 유연한 조직 문화를 모범적으로 조성한 점을 인정 받아 캠페인 참여 기업으로 선정됐다.

우아한청년들은 휴가 시 온전한 휴식으로 재충전할 수 있는 숙소 제공(쉼터 제도), 1:1 전문가 심리 케어, 동호회 활동 지원 등을 통해 직원들의 쉴 권리를 지키고 있다. 사무실에 음악을 틀어 놓고 업무 공간 곳곳에 스툴을 배치해 원활한 의사소통 환경을 조성하고, 1인 사무공간을 마련해 직원들의 업무 집중도 향상에도 힘쓰고 있다.

우아한청년들 관계자는 “핵심 3분야를 모두 실천해 캠페인 참여 기업으로 선정된 만큼 의미가 크다”며 “앞으로도 직원들이 일과 생활의 균형을 이루며 생활할 수 있는 조직문화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 hy가 14일 보건복지부 주최, 대한적십자사 주관 '2023년 헌혈자의 날' 행사에서 대한적십자사 회장 표창을 수상했다.

해당 표창은 헌혈 문화 확산 및 혈액 수급 안정에 기여한 단체에 수여하는 상이다.

hy는 '건강한 삶'이라는 기업 미션을 기반으로 지속적인 헌혈 캠페인을 실시하고 있다. 매년 1~2회 임직원의 자발적 참여로 모인 헌혈증은 어려운 이웃을 위해 기부한다.

헌혈 참여를 높이기 위한 물품 기부도 진행 중이다. 2022년 7월, 대한적십자사와 업무협약을 맺고 헌혈의 집 헌혈자 20만 명에게 자사 제품 교환 쿠폰을 제공했다.

대한적십자사 관계자는 "헌혈문화 확산과 안정적 혈액수급에 도움을 주신 hy의 선행에 감사를 표하고자 표창을 준비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헌혈 참여 및 적십자사와의 다양한 협업을 기대한다”고 전했다.

세계보건기구와 국제적십자사연맹, 국제헌혈자조직연맹, 국제수혈학회 등 4개 국제기구는 2004년부터 매년 6월 14일을 ‘세계 헌혈자의 날’로 제정 및 기념하고 있다. 우리나라는 혈액관리법 개정을 통해 2022년 ‘헌혈자의 날’을 법정기념일(6월 14일)로 지정했다.

김두겸 hy 영업부문장은 “기업시민으로서 생명나눔을 실천하는 헌혈문화 조성과 혈액 수급을 도울 수 있어 기쁘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캠페인을 통해 함께 사는 건강한 사회를 만드는데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 하이트진로(대표 김인규)는 스페인 전통 방식의 내추럴 와인 ‘고요 가르시아 비아데로(Goyo Garcia Viadero)’ 3종을 출시한다고 15일 밝혔다.

지난 몇 년간 자연친화적 소비가 세계적인 트렌드로 대두되면서 내추럴 와인이 급성장하고 있다. 내추럴 와인은 포도의 재배부터 발효, 숙성 등 와인 양조에 이르기까지 인공적 개입을 최소화해 최대한 자연에 가깝게 만들어진 와인이다.

‘고요 가르시아 비아데로’는 스페인 ‘리베라 델 두에로(Ribera Del Duero)’ 지역에 100년 이상 된 유기농 포도밭을 보유하고 있으며, 모든 포도를 손으로 수확해 첨가물 없이 와인을 만드는 친환경 와이너리이다. 포도 재배부터 와인 양조까지 모든 철학은 내추럴 와인의 거장 ‘피에르 오베르누아(Pierre Overnoy)’의 영향을 받았으며, 고대 로마시대에 지어진 셀러에서 저온으로 천천히 발효시키는 등 전통 양조 방식을 고수한다. 

‘핀카 비냐스 데 아르치야(Finca Vinasde Arcillas)’는 고요 가르시아 비아데로 와이너리의 최고급 품질 레드 와인이다. 100년 수령의 나무에서 수확한 레드 품종 포도로 양조하며 묵직한 바디감이 특징이다.

‘핀카 발데올모스(Finca Valdeolmos)’ 또한 100년 수령의 나무에서 수확한 포도로 양조한 고요 가르시아 비아데로 와이너리의 최고급 품질 레드 와인이다. 화이트 품종의 포도가 5~10% 섞여있어 은은한 꽃향기가 느껴진다.

‘100% 말바시아(100% Malvasia)’는 100% 말바시아 품종의 포도만을 사용하여 만든 화이트 와인으로, 꽃향기와 뛰어난 산도가 특징이다. 스테인리스에서 14일간 포도 껍질과 함께 발효 후, 효모 찌꺼기와 함께 숙성하는 쉬르-리(Sur-lie) 방식을 거친다.

고요 가르시아 비아데로 내추럴 와인 3종은 6월 말부터 일부 백화점을 통해 판매될 예정이다.

○.. 휘닉스 C.C.를 운영중인 휘닉스 평창이 골프 이용 패키지 상품을 출시했다.

휘닉스 C.C. 패키지는 30평형 콘도 스카이 객실을 이용하며 라운딩을 즐길 수 있는 상품으로 6월부터 9월까지 주중 및 주말, 18홀 36홀 중 선택 이용 가능하다. 클럽하우스 조식(또는 중식)이 포함되며 특전으로 6월부터 7월 20일 기간 주중 이용 시 객실이 40평형 로얄객실로 업그레이드 된다.

이번 휘닉스 C.C. 패키지엔 1박 2일 기준 첫날 마지막 9홀과 다음날 첫 9홀을 이용할 수 있는 9홀+9홀 노캐디 상품도 출시됐다. 일 4팀 한정판매 상품으로 주중 1인 20만5000원부터 이용 가능하다. 동일기간 주중 18홀 패키지 금액인 26만5000원보다 6만원 저렴하다. 라운딩은 4인 기준이며 카트료는 별도다

잭 니클라우스가 설계한 골프장으로도 유명한 휘닉스 C.C.는 평창 해발 700m 광활한 자연지형에 힘과 정확도의 균형을 역점에 두고 설계됐으며 자연과 적절한 조화를 이룬 골프장으로 평가받는다. 총 연장 6338m 18홀로 이뤄졌으며 1~9홀은 마운틴 코스, 10~18홀까지는 레이크 코스로 설계됐다.

한편 휘닉스 평창이 운영중인 퍼블릭 골프장 태기산 C.C.는 여름 시즌을 맞아 썸머 스페셜타임을 진행한다. 6~8월 중 첫 타임인 오전 6시 티샷기준 매일 4팀만 이용 가능하며 기존 9홀에 서비스 1홀 포함 총 10홀 라운딩을 즐길 수 있다. 태기산 C.C. 썸머 스페셜타임은 기존 여행일정에 지장을 주지않고 이른시간 가볍에 라운딩을 하거나 기본 9홀 라운딩을 캐디없이 즐기고자 하는 초보 골퍼, 무더위를 피해 이른시간 라운딩을 원하는 고객 등에게 유용한 상품이다.

○.. CJ제일제당의 건강기능식품 전문 독립법인 CJ웰케어는 전립선 건강기능식품 <전립소 프리미엄>, <전립소 솔루션> 등 신제품 2종을 선보인다고 15일 밝혔다. 프리미엄 제품 라인업을 확대해 전립선 건강기능식품 시장 1위를 공고히 한다는 복안이다.

<전립소 프리미엄>은 전립선 건강을 유지하고 일상의 활력을 회복할 수 있는 고함량 전립선 건강 기능 식품이다. 쏘팔메토 열매추출물, 옥타코사놀, 아연, 비타민 B1, B2 등 남성 건강을 위한 5가지 기능성 원료를 담았다. 특히, 전립선 건강을 위한 쏘팔메토 열매추출물과 지구력 증진에 도움을 주는 옥타코사놀은 일일섭취량 기준 최대치가 담겨있다.

<전립소 솔루션>은 중년 남성의 주요 고민 중 하나인 배뇨 개선과 전립선 건강 유지를 모두 챙길 수 있는 기능성 제품이다. 호박씨 추출물과 대두 추출물을 배합한 배뇨 개선 개별인정형 원료 ‘고레스(GO-LESS®)’가 들어있으며, 이 원료는 인체적용시험 결과 일 평균 배뇨, 야뇨, 절박뇨 횟수가 감소하는 것이 확인됐다. 아울러, 정상적인 면역을 위한 아연과 항산화를 위한 비타민D, E, 마그네슘도 함유하고 있어 중년 남성들에게 좋은 반응이 기대된다.

CJ웰케어 관계자는 “건강보험심사평가원에 따르면 전립선비대증 환자 수는 10년간 약 70% 증가했을 정도로 전립선 건강은 중년 남성의 주요 고민중 하나가 됐다”며 “소비자 눈높이에 맞춘 고함량∙기능성 전립선 건강 제품을 계속해서 선보일 것”이라고 밝혔다.

○.. KT&G(사장 백복인)가 국내 잎담배 농가와의 지속적인 상생을 위해 5억 2,000여 만원의 지원금을 전달했다. 해당 지원금은 잎담배 경작인 건강검진 비용과 자녀 장학금, 배풍열 연료저감장치 지원에 활용된다.

잎담배 농가들은 감소하는 농촌 인구와 고령화 문제로 노동력 확보에 어려움을 겪고 있다. 또, 기계화가 어려운 잎담배 경작 특성상 노동 강도가 매우 높은 편이며, 잎담배 경작인들은 평균 연령이 높아 건강관리에 많은 관심이 요구된다.

특히, 지난해부터 KT&G는 유류비 절감과 동시에 탄소배출 저감이 가능한 배풍열 연료저감장치를 농가에 보급하며 지원 규모를 늘렸다. 이는 건조기를 통해 잎담배 건조 시 외부로 배출되는 열을 다시 내부로 순환시켜 연료를 저감할 수 있는 장치다. 지난해 84개 농가에 설치를 지원한 데 이어 올해 100개 농가로 대상을 늘리고 가구당 지원 비용도 확대했다. 

KT&G는 지난 2013년부터 매년 잎담배 농가에 건강검진 비용과 자녀 장학금 등으로 올해까지 총 38억5700만원을 지원했다. 같은 기간 수혜를 받은 경작인 수는 누적 총 1만3050명에 달한다.

한편, KT&G는 ESG경영의 일환으로 원료 공급 파트너인 잎담배 농가와의 동반성장을 위해 다양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으며, 매년 잎담배 이식과 수확 시기에 임직원 봉사단을 파견해 농가에 일손을 보태고 있다.

김정호 KT&G 원료본부장은 “회사는 농민을 비롯한 이해관계자들과 함께 성장하기 위해 장기적 관점의 다양한 활동을 지속해 왔다”며 “이번 지원이 농민들의 건강한 삶과 경제 여건 향상에 도움이 되길 바라며, 앞으로도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는 지원을 통해 동반 성장을 이어가겠다”고 밝혔다.

○.. 이랜드 주얼리 전문 브랜드 로이드가 무더운 여름날 일상에서 착용하기 좋은 ‘이태리 체인 컬렉션’을 출시했다.

‘이태리 체인 컬렉션’은 로이드가 이태리에서 직접 제작해 국내에 들여온 주얼리로 구성된다.

이번 신상품은 최근 트렌드와 고객의 니즈를 반영해 ‘두꺼운 체인’과 ‘변색되지 않는 실버’ 상품으로 제작된 것이 특징이다.

이와 더불어 ‘어썸스퀘어 메탈 시계’도 함께 출시된다. ‘어썸스퀘어 메탈 시계’는 완벽한 마감과 내구성을 자랑하는 스테인리스 스틸로 제작됐으며, 경도가 높아 흠집에 강하고 투명도가 높은 사파이어 글라스로 마무리 된 것이 특징이다.

이랜드 로이드 관계자는 “이태리 체인 컬렉션은 더위가 기승을 부리는 여름에 데일리로 착용하기 좋은 디자인이라는 평을 받으며 출시 전부터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며 “여름에 어울리는 로이드 신상품들과 함께 무더운 여름을 더욱 시원하게 보내길 바란다”고 말했다.

○.. 쿠팡의 올해 1분기 식품 판매액이 1년 전과 비교해 20% 성장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는 같은 기간 국내 온·오프라인 유통시장 식품 판매 성장률의 3배 이상으로, 국내 유통시장을 덮친 고물가·고금리·고환율 등 3고(高) 악재 속에 일궈낸 성과다. 

치열한 국내 유통시장에서 오랜 기간 빛을 보지 못한 무수한 중소·중견 식품 기업들이 가성비와 품질로 무장한 좋은 상품을 늘린 점이 핵심 원동력으로 뽑히고 있다. 

쿠팡은 15일 올해 1분기 식품 판매액(신선식품 제외)이 지난해 1분기와 비교해 20% 늘어났다고 밝혔다. 이 같은 식품 카테고리 성장세는 같은 기간 쿠팡의 전체 매출 성장세와 비슷한 수준이다. 쿠팡은 올 1분기 전년 동기와 비교해 매출이 20% 늘어난 7조3990억원(58억53만달러)을 기록했다.

쿠팡의 식품 카테고리 성장률은 국내 온·오프라인 시장의 성장률과 비교하면 매우 도드라진 수치다. 통계청 자료에 따르면, 국내 온오프라인 음식료품 판매액은 올 1분기가 전년 동기와 비교해 6% 성장하는데 그쳤다. 쿠팡의 식품 성장률이 국내 식품 성장률보다 3.3배 높은 것이다. 이 기간 국내 전체 온오프라인 유통시장(소매판매액·자동차 연료 제외) 규모도 4% 성장하는데 그쳤다. 올 1분기 음식료품이 전체 유통시장에서 차지하는 비중은 35%로 가장 높다.

쿠팡의 높은 식품 성장률을 견인한 요인은 고물가와 경기침체 등 대외 어려움 속에서도 전국 지역 곳곳의 중소·중견 식품 제조사들이 가성비와 품질을 갖춘 식품 판매를 늘렸기 때문으로 분석된다. 쿠팡은 로켓배송 등 물류와 유통, 고객 응대(CS)를 책임지고 식품 제조사는 오로지 제품 생산과 품질 업그레이드에 집중하도록 지원하는 방법으로 이들과 ‘윈-윈’하는 선순환 효과를 낳고 있다. 또 전국 30개 지역 100개 이상의 로켓 물류 인프라 바탕의 익일 로켓배송·당일배송으로 식품 성장세를 이끌었다.

실제 이들 식품 제조사들은 “진열 매대가 제한적이고 입점 등 판로 개척이 어려운 오프라인과 달리, 제약 없는 쿠팡의 열린 ‘온라인 매대’에서 로켓배송 판매를 확대하자 성장세가 올 들어 최근까지 크게 늘고 있다”고 말했다.

쿠팡이 올해 1~5월 식품 판매액을 분석해본 결과, 밀가루,부침 카테고리에서 대한제분(98%), 광천우리밀(41.6%) 등이 크게 성장했다. 김 카테고리에서는 중견기업 풀무원식품(234%)을 비롯, 충청도 소재 주식회사 광천김(49%), 어업회사법인 순수해작(221%), 농업회사법인 자연향기(615%) 등 전국 지역 곳곳의 중소기업들이 가파른 성장세를 보였다. 이밖에 소금, 카레·짜장,쌈장 등 다양한 식품 카테고리들도 같은 기간 폭발적으로 성장하면서 해당 분야의 중소중견 기업들이 동반성장 했다.

쿠팡 자체 브랜드(PB) 곰곰 단백질바를 납품하는 강원도 강릉 소재 ‘에스앤푸드’ 조성은 대표는 “2019년 쿠팡 입점 첫해 매출 2억원에서 지난해 30억원으로 15배가량 매출이 크게 뛰었다”며 “오프라인 유통매장 입점이 모두 거절당한 상황에서 곡물과 단백질 함유량을 높이는 가성비 집중 전략으로 고물가 상황에도 쿠팡에서 꾸준히 성장하고 있다”고 했다.

쿠팡 관계자는 “판로 확대가 절실한 중소중견 식품업체들과 협업을 강화해 이들의 매출 증진과 일자리 창출 기회를 늘리는 한편, 고물가 시대에 고객이 ‘와우(WOW)’할 수 있는 훌륭한 품질의 식품 셀렉션을 늘려 나가겠다”고 말했다.

○.. 롯데칠성음료가 ‘칸타타 블랙플러스’ 출시와 함께 배우 ‘송중기’를 모델로 한 광고를 공개했다.

롯데칠성음료는 폭넓은 연기 스펙트럼을 바탕으로 신뢰감을 주는 배우 송중기의 다채로운 이미지가 다양한 소비자 기호를 반영한 칸타타 브랜드 특성과 부합해 광고 모델로 선정했다.

광고는 ‘가볍게 즐기는 색다른 커피’라는 콘셉트로 흑백 영상이 녹색으로 전환되는 명암 대비를 통해 블랙커피에 ‘그린커피빈주정추출물’이 함유된 칸타타 블랙플러스의 특성을 세련되게 표현했다. 배우 송중기는 지금까지 칸타타는 향, 맛, 습관으로 마셨지만 이번 광고를 통해 체지방 감소에 도움을 줄 수 있는 기능성 원료를 함유한 칸타타 블랙플러스를 새롭게 소개했다.

신규 광고는 롯데칠성음료 공식 유튜브 채널, TV 광고, 인스타그램 등에서 만나볼 수 있다. 롯데칠성음료는 광고 온에어를 시작으로 행사, 온라인 체험단 운영 등 다양한 프로모션을 진행할 계획이다. 

롯데칠성음료 관계자는 “배우 송중기를 모델로 칸타타 블랙플러스 특성을 소비자에게 전달하고자 한다”며 “칸타타 블랙플러스가 소비자의 다양한 커피 기호를 충족하는 브랜드로서 소비자에게 다가가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번 달 출시된 ‘칸타타 블랙플러스’는 체지방 감소에 도움을 줄 수 있다고 알려진 ‘그린커피빈주정추출물’이 함유된 기능성 표시 식품이다. 기존 블랙커피의 깊고 깔끔한 맛은 그대로 유지하며 기능성 원료를 더해 차별화했다.

○.. 전북 고창에 위치한 농어촌 체험형 테마파크 상하농원(대표 류영기)이 여름 방학 시즌에 맞추어 상하농원의 대형 야외 수영장을 마음껏 즐길 수 있는 숙박 패키지인 ‘풀캉스 패키지’를 준비했다.

6월 24일부터 9월 3일까지 개장하는 상하농원의 야외 수영장에 맞추어 운영되는 해당 패키지는 객실, 상하농원 입장권 무료 혜택부터 수영장, 수확체험 및 먹거리 체험 등 다양한 혜택을 담았다. 패키지 이용 고객은 숙박 기간 내 수영장을 무제한으로 이용할 수 있으며 농원식당의 버크셔K 흑돼지 정식 또는 흑돼지 샤부샤부 중 하나를 사전 예약 시 10% 할인을 받을 수 있다. 또 여름에만 즐길 수 있는 아이스크림 만들기 체험과 블루베리 수확체험이 포함되어 어린이 자녀에게 시원하고 달콤한 여름 방학을 선물할 수 있다.
 
상하농원의 수영장은 오전 9시 30분에서 저녁 6시 30분까지 운영된다. 특히 올해는 기존과 다른 모자이크 타일 공법으로 리뉴얼되어 더욱 안전하면서 고급스러운 느낌이 연출되어 있다. 50X24m의 넓은 규격의 대형 풀과 함께 달팽이 모형의 독특한 유아풀에서 미끄럼틀과 적절한 온도의 풀도 운영하고 있어 가족들과 안전한 물놀이를 즐길 수 있다. 또한 상하농원 공방 레시피가 담긴 스낵바, 프라이빗 한 시간을 누릴 수 있는 독립형 카바나가 겸비 되어 있어 완전한 휴식을 누릴 수 있다. 

상하농원 관계자는 “무더운 여름, 숙박부터 수영장, 먹거리, 체험 등 상하농원 안에서 모든 걸 즐길 수 있도록 준비했다"며 “올여름 상하농원에서 시원하고 풍성한 휴가를 보내시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 SPC가 운영하는 프리미엄 블렌디드 티 브랜드 ‘티트라(teatra)’가 ‘스탠다드 파우치 3종’을 출시했다고 15일 밝혔다.

‘스탠다드 파우치’는 파우치 형태의 패키지에 20개입의 티백이 들어있는 가성비 제품으로, 기존 패키지 제품 대비 용량을 늘려 합리적인 가격으로 즐길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또, 건조 과일과 꽃의 향긋함을 그대로 담아내 홈카페족, 캠핑족 등 개인 소비자들이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티하우스 수준의 맛과 향을 경험할 수 있다.

‘스탠다드 파우치(2만3000원)’ 3종은 △황금빛 오렌지색을 자랑하는 누와라엘리야 홍차에 상큼한 오렌지가 블렌딩된 ‘오렌지 힐즈’, △진한 초콜릿 향을 입힌 실론 홍차에 달달함을 더해줄 카카오가 블렌딩된 ‘쇼콜라티 실론’, △단맛을 내는 사과, 포도 등의 과일, 오렌지껍질, 레몬필에서 느껴지는 산미와 다양한 향신료가 블렌딩된 ‘윈터 프룻 번치’로 구성됐다.

패키지는 구찌, 리버티 런던 등과 작업한 이력이 있는 영국 펜드로잉 일러스트 작가 ‘피 그리닝(Fee Greening)’과 협업해 티트라 제품의 특징을 표현한 일러스트를 그려 넣은 것이 특징이다.

해당 제품은 현재 SPC가 운영하는 파스쿠찌와 잠바주스, 피그인더가든 매장에서 판매하고 있으며, 향후 순차적으로 판매처를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티트라 마케팅 담당자는 “소비자가 합리적인 가격으로 프리미엄 티를 즐길 수 있기를 바라며 이번 제품을 출시했다”며 “앞으로도 티트라는 최고의 품질을 바탕으로 일상에서 부담 없이 즐기는 차(茶) 대중화를 위해 끊임없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양현석 기자  market@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