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가 레이더]"선한 영향력 끼치겠다"...BBQ, 업계 최초 'ESG 백서' 발간
상태바
[유통가 레이더]"선한 영향력 끼치겠다"...BBQ, 업계 최초 'ESG 백서' 발간
  • 서영광 기자
  • 승인 2023.06.12 11: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ESG(환경·책임·투명경영)의 중요성이 강화되면서 ESG경영에도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 가운데 BBQ가 치킨 프랜차이즈 업계 최초로 지난 2022년의 사회공헌활동과 ESG경영 성과를 담은 ESG백서를 발간했습니다. 앞으로도 매년 백서를 발간해 선한 영향력을 전하고, 제너시스BBQ 그룹의 사회적 책임을 다해 나눔의 가치를 확산시키기 위해 앞장서겠는 방침입니다.

한편 SPC그룹 비알코리아가 운영하는 던킨(DUNKIN)은 앞서 ‘리브레 스페셜티’의 인기에 힘입어 이를 활용한 ‘리브레 아이스컵’과 집에서도 즐길 수 있는 원두와 캡슐을 출시했습니다. ‘리브레 아이스컵’은 던킨이 최근 출시한 스페셜 블렌드 ‘리브레 스페셜티’를 활용한 굿즈로, 던킨과 커피 리브레의 로고가 함께 디자인된 600ml 용량의 트라이탄 소재 투명 컵입니다. 또한 ‘리브레 스페셜티 원두’와 캡슐 커피 머신용 ‘리브레 스페셜티 캡슐’도 함께 선보입니다.

이외에도 스타벅스가 여름 e-프리퀀시 증정품인 ‘스타벅스 사이드 테이블’ 3종과 ‘스타벅스 팬앤플레이트’ 2종에 대해 오늘부터 1차 증정을 시작하는 등 오늘(12일)의 유통가 소식을 <녹색경제신문>이 모았습니다.

BBQ치킨을 운영하는 제너시스BBQ 그룹이 발간한 E.S.G 백서의 ESG 경영 선언문 [사진=BBQ]
BBQ치킨을 운영하는 제너시스BBQ 그룹이 발간한 E.S.G 백서의 ESG 경영 선언문 [사진=BBQ]

○.. 제너시스BBQ 그룹이 치킨 프랜차이즈 업계 최초로 ESG경영 활동을 기록한 '제너시스BBQ 그룹 사회공헌백서 E.S.G 2022'를 발간했다고 12일 밝혔다.

'제너시스BBQ 그룹 사회공헌백서 E.S.G 2022'는 지난 2022년의 사회공헌 활동은 물론, 지난 2000년 치킨대학 개관 이래부터 23년간 BBQ가 진행해온 다양한 사회공헌활동과 ESG 경영 성과를 총 망라했다는 점에서 의미가 깊다.

치킨 프랜차이즈 업계 통틀어 ESG 백서를 발간한 것은 이번이 최초로 활동 사진과 이미지 중심의 잡지형태로 구성하여 치킨의 주 소비층인 MZ세대를 타겟으로 가독성을 높인 것이 특징이다.

이는 프랜차이즈 산업의 관심이 높아지기 시작한 지난 2000년부터 '상생 정신을 기반으로 어려운 이웃에게 언제나 따뜻한 손길을 내미는 기업'이 되겠다는 일념 하에 ESG 활동에 꾸준한 관심을 갖고 전폭적인 투자를 아끼지 않았던 윤홍근 회장이 있었기에 가능한 성과다.

윤홍근 회장은 인사말을 통해 "패밀리와의 상생과 동반성장에 대해 끊임없이 연구하고 세계곳곳의 어려운 이웃을 도우며 제너시스BBQ 그룹의 사회적 책임을 다해 선한 영향력을 전세계에 확산시키겠다”고 밝혔다.

백서는 ESG 경영 선언문을 통해 더 나은 환경을 만들고 상생과 동반성장을 통한 선한 영향력을 확산하며 패밀리와 함께하는 투명경영을 통한 건강한 지배구조를 만들겠다고 선포했다.

BBQ는 지난 2000년, 국내 최초 프랜차이즈 전문 교육기관인 이천 치킨대학의 확장 이전 후 인근 이웃에게 실습 중 조리한 치킨을 전달하며 '착한기부'를 시작했다. 이후 치킨릴레이, 패밀리와 함께하는 치킨릴레이 등 다각화를 통해 아동⋅노인⋅장애인⋅군인⋅다문화가정 등 다양한 계층에게 치킨을 기부하면서 활동을 넓혔다.

또한 '패밀리와 함께하는 치킨릴레이'를 통해 이천지역으로 한정된 기부대상을 전국의 도움이 필요한 소외 이웃 및 복지시설로 확장했다. 도서벽지 등 접근성이 낮은 지역에는 자체 푸드트럭을 활용해 '찾아가는 치킨릴레이'를 진행했다. 백서에 따르면 BBQ가 작년 '착한기부', '패밀리와 함께하는 치킨릴레이', '찾아가는 치킨릴레이' 등을 통해 지역사회에 전달한 치킨은 약 3만마리에 육박한다.

"패밀리가 살아야 본사가 산다"는 경영이념 아래 건강한 지배구조를 만들기 위한 노력도 포함했다. 패밀리와의 소통을 강화하고 투명경영을 이어가고자 지난 1996년부터 28년째 패밀리 간담회를 개최하고 패밀리의 의견을 기업 정책에 반영해왔다. 기업 운영 방향성을 함께 고민하기 위해 패밀리를 '동'으로, 본사를 '행'으로 하는 '동행위원회'도 매년 개최해 동반성장을 실천하고 있다.

'K-치킨을 대표하는 글로벌 치킨 프랜차이즈의 선두주자'라는 위명에 걸맞게 사회공헌 활동 범위를 글로벌로 넓혀 해외에도 선한 영향력을 전달하고 있다. 지난 2018년부터 '아이러브 아프리카'를 통해 식량, 식수 부족으로 고통받는 아프리카 아이들과 지역 주민들을 후원하고 있다. 지난 2018년부터 연간 약 5만명의 아프리카 주민을 후원했으며 5년간 전달한 기금은 약 19억원에 달한다.

이외에도 2022 베이징동계올림픽 당시 선수단장으로서 국가대표선수단을 후원하는 등 문화체육활동 지원 내용과 런던아시아영화제 공식 스폰서로 참여 등 세계적인 무대에서 K-치킨의 위상을 높인 사례도 담고 있다.

BBQ 관계자는 "이번 백서는 그동안 BBQ의 패밀리와 임직원 및 고객이 함께 이뤄온 성과를 모아 엮은 것"이라며 "앞으로도 매년 백서를 발간해 선한 영향력을 전하고 제너시스BBQ 그룹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여 나눔의 가치를 확산시키기 위해 앞장서겠다"고 밝혔다.

한편 BBQ는 이번 백서 발간을 통해 지난 사회공헌활동을 점검하고 앞으로의 ESG경영 방향을 설정하는 동시에 매년 ESG백서를 발간해 BBQ의 영향력을 기록할 계획이다.

○.. SPC 비알코리아가 운영하는 던킨이 ‘리브레 스페셜티’의 인기에 힘입어 이를 활용한 ‘리브레 아이스컵’과 집에서도 즐길 수 있는 원두와 캡슐을 출시했다고 12일 밝혔다.

여름을 맞아 출시하는 ‘리브레 아이스컵’은 던킨이 최근 출시한 스페셜 블렌드 ‘리브레 스페셜티’를 활용한 굿즈로, 던킨과 커피 리브레의 로고가 함께 디자인된 600ml 용량의 트라이탄(PCT) 소재 투명 컵이다. ‘리브레 아이스컵’은 던킨 매장에서 커피 혹은 음료를 구매하면 4700원에 구입할 수 있다. 단, 수량 소진 시 행사 자동 종료되며 일부 점포 제외되어 점포 사전 문의가 필요하다.

더불어, 집이나 직장에서도 고품질의 커피를 즐기고자 하는 소비자 니즈를 반영한 제품인 ‘리브레 스페셜티 원두’와 캡슐 커피 머신용 ‘리브레 스페셜티 캡슐’도 함께 만나볼 수 있다.

‘리브레 스페셜티’는 던킨이 스페셜티 커피 브랜드 ‘커피 리브레’와 함께 개발해 지난 4월 첫 선을 보인 스페셜 블렌드 커피이다. 향이 풍부한 에티오피아, 묵직한 바디감의 인도, 은은한 단맛의 온두라스 생두를 기반으로 풍부한 바디감과 녹진한 단맛, 견과류의 고소함, 과일과 로즈티의 향긋한 풍미를 살려 최적으로 블렌딩했다. 미디엄 다크 로스팅으로 기분 좋은 쌉쌀함과 깔끔한 산미를 선사하며 소비자들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다.

비알코리아 던킨 관계자는 “소비자들의 커피 취향이 다양해지며, 집에서도 질 좋은 커피를 즐기는 홈카페족이 늘어나고 있다”며 “이번에 출시한 ‘리브레 아이스컵’, ‘리브레 스페셜티’ 원두와 캡슐을 활용해 더 특별한 나만의 홈카페를 만들어 보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 스타벅스 코리아의 2023 서머 e-프리퀀시 이벤트 1차 증정품 수령이 6월 12일부터 6월 26일까지 진행된다.

스타벅스의 여름 e-프리퀀시는 스타벅스를 방문해 준 고객에게 감사의 의미를 전하고자 지난 2013년부터 현재까지 매해 진행되고 있는 대표적인 사은 행사이다. 5월 25일부터 7월 10일까지 미션 음료 3잔을 포함한 총 17잔의 제조 음료를 구매하여 e-프리퀀시를 완성한 스타벅스 회원 고객에게 증정품을 선착순으로 증정한다.

올해 여름 e-프리퀀시도 고객의 현장 대기 시간을 최소화하기 위해 모바일 예약 시스템을 운영하여 편의성을 높였으며, 앞으로 총 5회차에 걸쳐서 예약과 증정이 진행될 예정이다.

올해에는 헬리녹스와 협업한 ‘스타벅스 사이드 테이블‘ 3종과 네오플램과 협업한 ‘스타벅스 팬앤플레이트’ 2종 등 총 5종의 증정품을 선보였다. 그린, 아이보리, 브릭 오렌지 3가지 색상으로 구성된 ‘스타벅스 사이드 테이블’은 스타벅스 고유의 감성이 담긴 특별한 컬러와 디자인에 헬리녹스의 탁월한 기술력이 더해져 제작됐으며, 컴팩트한 캠핑용 테이블로 가볍고 설치가 간편해 다양한 공간에서 활용할 수 있다.

요리용 팬 및 플레이팅용 접시로 사용할 수 있는 ‘스타벅스 팬앤플레이트’는 세라믹 코팅된 알루미늄 팬으로 가볍고 편리하며, 안전한 사용을 위한 우드 핸들과 전용 파우치를 함께 제공한다.

증정품을 교환 받을 수 있는 조건이 충족되는 스타벅스 회원은 예약 기간 일정에 맞춰 스타벅스 모바일 앱의 ‘증정품 예약하기’를 통해 원하는 아이템과 수령 차수, 수령 매장을 선택한 후 예약한 차수의 수령 기간 동안 지정한 매장을 방문해 모바일 예약증 바코드를 보여주면 된다. 사전 예약한 차수에만 증정품 수령이 가능하며, 반드시 신청한 매장에서 제품을 수령해야 한다.

○.. 크로스보더 커머스(해외 직구) 플랫폼 알리익스프레스가 오는 19일까지 진행되는 ‘모두가 즐거운 여름맞이’ 세일 행사를 앞두고 한국 소비자를 위한 여름휴가 인기 직구상품을 큐레이션 해 선보인다고 밝혔다.

본격적인 여름 휴가철을 앞두고 산과 계곡에서 캠핑을 즐기거나 무더운 더위를 피해 낚시, 스노클링, 카누 등 이색 물놀이를 계획하는 사람들이 늘어나고 있다. 이번 세일 기간, 알리익스프레스가 공개한 ‘여름휴가 위한 인기 직구템’은 ▲캠핑용품 ▲아이와 떠나는 휴가 ▲이색 물놀이 용품 ▲홈캉스 아이템 등 총 4가지 제품 카테고리로 구성됐다.

알리익스프레스는 카테고리별로 다양한 가성비 직구 제품을 따로 검색할 필요 없이 한눈에 파악할 수 있도록 인기 제품만을 엄선해 추천한다.

네이처하이크의 캠핑용 텐트, 알피쿨의 차량용 냉장고 등이 써머세일에 참여한다. 아이가 있는 가족을 위한 휴대용 영유아 소파, 물총, 가방, 이색 물놀이를 계획하는 소비자를 위한 스노클링 장비, 낚시용품 또한 할인가에 제공된다. ‘집콕러를 위한 홈카페 용품, 샤오미 공기 청정기, 선풍기 등 또한 파격적인 혜택가로 선보인다.

이번 써머세일 기간 제품은 최대 80% 할인가로 판매한다. 또한 매일 새롭게 업데이트되는 1 달러 균일가 타임딜 이벤트를 통해 한정 수량으로 인기 상품을 판매할 예정이다. 쿠폰 이벤트를 통해 30, 60, 90 달러 이상 구매 시 최대 12 달러의 결제 혜택을 누릴 수 있다.

알리익스프레스 레이장 한국 대표는 이번 써머세일과 관련해 “한국 소비자들이 여름철 어떤 휴가를 계획하고 있는지 몰라 이번 행사에 인기 상품을 할인가로 제공할 수 있도록 다 준비했다”며 “가성비를 꼼꼼히 따지는 현명한 한국 소비자를 위해 결제 할인, 타임딜 이벤트 등 각종 할인 혜택을 누릴 수 있는 상반기 최대 규모의 써머세일을 기획했다”고 말했다.

이어 “알리익스프레스를 통해 설레고 즐거운 여름휴가를 준비하길 바란다”고 덧붙였다.

○.. CJ제일제당이 지난해 5월 선보인 프리미엄 델리미트(Deli meat) 브랜드 ‘육공육(六工肉)’이 국내 미식햄 시장의 변화를 이끌고 있다고 전했다.

지난해 5월 론칭한 '육공육'은 '6가지 육가공 기술에 현대적 취향을 담은 델리미트'라는 의미로, 프리미엄 맛품질을 구현한 다양한 델리미트 제품으로 1년간 많은 사랑을 받았다. 육공육의 후랑크·비엔나 소시지, 바비큐 누적 판매량은 250만개 이상으로, 이는 1분에 4개씩 팔린 셈이다.

육공육은 국내 후랑크 시장의 트렌드 변화를 이끌며 소비자들에게 좋은 반응을 이끌어냈다. 육공육은 CJ제일제당이 40여년간 쌓은 육가공 기술과 노하우를 토대로 기존에 주로 단순 요리 소재로 쓰이던 후랑크 소시지에서 더 나아가 홈 바비큐, 캠핑, 홈술 등 다양한 용도의 제품을 선보였다. 아울러, 소비자가 팬이나 에어프라이어 등 다양한 방법으로 편하게 조리할 수 있다는 장점도 적극적으로 알렸다.

그 결과, CJ제일제당은 약 1700억원 규모인 국내 후랑크(스낵외) 시장을 리딩하고 있다. 아울러 국내 후랑크 시장이 육공육 론칭 후 지난 2022년 역대 최대 규모로 커지는 등 시장의 전반적인 성장과 변화를 이끌었다는 평가다.

한편, 육공육은 고객 성원에 보답하기 위해 CJ더마켓에서 오는 14일까지 ‘첫 돌 기념 생일파티’ 프로모션을 진행하고 있다. ‘육공육 바비큐 플래터’, ‘육공육 프리미엄 맥주 안주’, ‘육공육 홈브런치’ 등 특별 구성 상품 3종을 최대 25% 할인된 가격에 만날 수 있다. 특별 구성 상품을 구매한 고객들은 추첨을 통해 캠핑에 유용한 ‘밤켈 아이스쿨러’도 받을 수 있다.

CJ제일제당 관계자는 “육공육은 지난 1년간 캠핑, 브런치 등에서 필수적인 제품으로 자리잡으며 시장 성장을 이끌어 왔다“며 “앞으로도 소비자 눈높이에 맞는 다양한 제품으로 프리미엄 델리미트 대중화에 박차를 가할 것”이라고 밝혔다.

○.. 티몬이 CJ제일제당과 오늘부터 5일간 ‘티몬XCJ 푸드마켓’ 팝업스토어를 개최한다. 이는 티몬이 브랜드와 협업해 선보이는 최초의 온오프라인 연동 팝업스토어다.

이처럼 티몬은 파트너 가치 극대화 및 소비자 접점 확대를 위한 노력을 강화하고 있다고 12일 밝혔다.

‘티몬XCJ 푸드마켓’ 팝업스토어는 12일부터 16일까지 오전 9시에서 오후 5시 신사동 가로수길에 위치한 티몬의 카페 TWUC(툭)에서 열린다. CJ제일제당의 신상품 등을 직접 맛보고, 티몬이 마련한 독보적인 혜택가에 구매할 수 있는 온오프라인 연계 행사를 펼쳐 소비자 접점은 물론 브랜드 경험을 넓혀주겠다는 목표다.

먼저 팝업스토어 전용 시식 및 구매인증 이벤트 혜택이 눈길을 끈다. 매일 오후 12시·2시·4시 비비고 본갈비탕, CJ 밀키트 브랜드 ‘쿡킷’의 다양한 제품을 맛볼 수 있는 시식코너를 운영한다. 시식 제품은 팝업스토어에 비치된 QR코드 스캔으로 열리는 상품 페이지에서도 구매 가능하며, 택배로 받아볼 수 있어 간편한 쇼핑을 돕는다. 현장 구매 인증 시 비비고 삼계탕, 햇반, 쁘티첼, 맛밤 등 다양한 사은품도 선착순으로 증정한다.

현장 방문이 어려운 고객들을 위한 온라인 행사도 다양하다. 티몬이 하루 동안 마케팅 역량을 총동원해 선보이는 ‘CJ 올인데이’ 기회를 선점하면 햇반, 컵반, 비비고, 쿡킷 등을 역대급 특가에 구매할 수 있다. 또한, 오늘부터 금요일까지 매일 저녁 7시 티몬 라이브커머스 ‘티몬플레이’에서도 CJ푸드마켓 특집 라방을 열고 CJ 상품 활용 요리 레시피를 보여주는 등 다양한 이벤트를 마련한다.

김관태 티몬 라이프&푸드사업본부장은 “’티몬XCJ푸드마켓’은 고객들의 장바구니 물가 부담을 줄이고 온오프라인 동시의 새로운 소비 경험을 선사하겠다는 공동의 목표를 갖고 기획하게 된 특별 행사”라며 “파트너사의 매출은 물론 브랜딩을 위한 전방위적 지원을 아끼지 않고 고객과 파트너사 모두가 만족할 만한 행사가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 NS홈쇼핑이 지난 11일 판교생태학습원, 성남시와 함께 개최한 ‘환경·예술 축제: 손바닥 농장, 팜팜’을 판교화랑공원에서 4000여명의 시민이 참여한 가운데 성황리에 마쳤다고 12일 밝혔다.

11일 판교 화랑공원 잔디 광장 일대에서 펼쳐진 행사에는 4000여명의 시민이 참여해 축제를 즐겼다. 행사장을 찾은 부모님들은 아이들의 손을 잡고 생동감 넘치는 환경 교육의 장이 되어준 체험 프로그램에 참여하며 자연의 소중함과 환경보전을 위한 삶에 대해 함께 생각하는 뜻 깊은 시간을 가졌다.

‘환경·예술 축제: 손바닥 농장, 팜팜’은 관람객들에게 도시 안 농장체험을 통해 텃밭이 주는 즐거움과 건강한 먹거리체험을 제공하고, 생태 환경적인 삶에 대한 공감과 환경 보전에 대한 의지 실천을 돕고자 기획됐다. '팜팜'은 손바닥을 뜻하는 'Palm'과 농장을 뜻하는 'Farm'의 결합어로 도시 속 작은 텃밭을 의미한다.

NS홈쇼핑은 판교생태학습원과 맺은 ‘환경경영 후원 프로그램 협약’에 따른 실천 내용으로 ‘환경·예술 축제: 손바닥 농장, 팜팜’행사를 개최했다. 도시에 살고 있어도 모두가 자연과 교감하며, 건강한 먹거리와 여가활동으로 풍요로운 삶을 누리길 바라는 뜻을 담아 지난 2016년부터 후원해왔다.

NS홈쇼핑 조항목 대표이사는 “이번 환경 축제가 많은 분들에게 환경 보전에 관심을 갖고 생활속에서 환경보전 의지를 꾸준히 실천하는 긍정적인 터닝포인트가 되었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NS홈쇼핑은 환경축제를 통해 환경보전에 대한 중요성을 환기하고 공감할 수 있는 기회와 체험을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이어 “자연에서 식탁으로 이어지는 건강과 행복의 가치를 전하는 기업으로서 진정성을 담은 환경경영을 실천해 나가겠다”고 덧붙였다.

○.. 여의도 파크 센터, 서울 메리어트 이그제큐티브 아파트먼트 호텔의 메리어트 직영 스파, ‘수 스파’가 다가오는 여름, 여유롭고 알찬 휴가를 위해 ‘뷰캉스 위드 수’ 프로모션을 오는 8월 31일까지 선보인다고 밝혔다.

‘뷰캉스 위드 수’ 프로모션은 실키 보디 트리트먼트와 백·페이셜 토탈 솔루션 트리트먼트로 구성되어 있다. 실키 보디 트리트먼트는 혈액 순환에 도움이 되는 마사지 55분과 매끈한 피부를 위한 바디 스크럽을 25분간 진행한다. 백·페이셜 토탈 솔루션 트리트먼트는 밝고 생기 있는 피부를 위해 등, 어깨 마사지와 페이셜, 팔, 다리 마사지 후 콜라겐 벨벳 마스크로 마무리하는 총 100분의 트리트먼트다.

수 스파의 내부는 입구에서부터 수로가 이어져 건조할 틈 없이 트리트먼트 룸까지 안내한다. 잔잔한 음악이 흐르는 트리트먼트 룸 안에 들어서면 편안한 향이 마음을 안정시켜주고, 숙련된 테라피스트가 케어를 돕는다.

여의도 메리어트 호텔의 수 스파는 오전 10시부터 오후 10시까지 운영되며, 각 트리트먼트 룸마다 개별 화장실 및 샤워실, 파우더 룸을 갖추고 있다. 그렇기 때문에 다른 사람과 마주칠 염려가 적어 사생활 보호 및 철저한 위생 관리가 가능하다.

올 여름 힐링을 선사할 이번 ‘뷰캉스 위드 수’ 프로모션의 ▲실키 보디 트리트먼트 이용 금액은 1인 당 19만8000원(세금 및 봉사료 포함) ▲백·페이셜 토탈 솔루션 트리트먼트는 1인 당 22만원 (세금 및 봉사료 포함)이다. 프라이빗 커플룸도 준비되어 있어 특별한 휴식을 보내고자 하는 이들의 예약 문의가 늘어나고 있다. 예약은 전화 또는 네이버 예약하기를 통해 할 수 있다.

○.. 종합식품기업 하림이 임직원과 소비자 가족들로 구성된 환경 봉사단 ‘피오봉사단 10기’를 대상으로 쿠킹클래스를 진행했다.

지난 10일 하림 피오봉사단 10기는 서울 서대문구에 있는 요리 아카데미에서 이난우 요리연구가와 함께 하림 ‘자연실록 동물복지 닭다리살’과 제철 채소를 활용해 ‘닭고기 덮밥’과 ‘만두피 닭고기 피자’를 요리했다.

하림은 피오봉사단 가족들이 동물복지 닭고기를 직접 요리하고 맛보며 동물복지 제품의 가치를 확인하고 색다른 재미도 느껴볼 수 있도록 매년 쿠킹클래스를 열고 있다. 올해는 역대 가장 많은 18가족이 참여해 두 그룹으로 나눠 진행했으며 부모와 아이가 함께 요리하며 즐거운 추억을 만들었다.

피오봉사단 가족들을 위한 특별한 이벤트도 진행됐다. 가족 대표로 한 명씩 번호가 적힌 종이를 뽑고, ‘리사이클링 경품판’에서 해당 번호의 덮개를 열어 선물을 확인했다. 경품 내역을 가린 덮개는 다 쓴 물티슈의 플라스틱 뚜껑으로 만들어져 더 눈길을 끌었다. 이벤트에 참여한 피오봉사단 가족들은 하림 공식 온라인 쇼핑몰에서 사용할 수 있는 ‘하림몰 상품권’과 동물복지 IFF 큐브닭가슴살, 궁중 국물 닭떡볶이, 닭다리살 양념구이 등 인기 제품을 한 데 모은 ‘하림 LOVE 세트’ 등을 선물로 받았다.

또한 피오봉사단 10기 가족들은 쿠킹클래스와 5월에 진행한 에코미션 활동에 대한 소감도 나눴다. 준이네 가족 전지현(43세) 어머니는 “지난번 하림 스마트팩토리 HCR(Harim Chicken Road) 투어를 통해 동물복지 닭고기 생산 공정을 살펴보았는데, 오늘은 신선한 닭고기를 직접 요리하고 맛보니 다시 한 번 하림 동물복지의 우수성을 알게 되었다”며 “피오봉사단 활동을 통해 아이와 함께 환경보호 활동을 시작하게 됐고, 아이가 스스로 미션을 실천하며 피오봉사단으로서 자부심을 갖게 됐다”고 말했다.

하림 마케팅팀 담당자는 “육류 중 이산화탄소 배출량이 가장 적은 닭고기와 제철 식재료를 활용해 가족이 함께 요리하며 지속가능한 저탄소 식생활의 가치를 확인하는 시간이었다”며 “앞으로도 하나의 놀이처럼 가족이 함께 즐겁게 환경보호를 실천할 수 있는 다양한 활동을 이어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 LG생활건강의 럭셔리 궁중 화장품 브랜드 ‘더 히스토리 오브 후’(이하 후)는 트리트먼트, 세럼, 크림 세 단계만으로 피부 에너지와 리듬을 개선해주는 에너제틱 안티에이징 라인인 ‘로얄 레지나(Royal Regina)’를 신규 출시했다.

로얄 레지나는 끊임없이 도전하고 삶을 개척하며 트렌드를 주도하는 이 시대의 여성들을 위한 새로운 헤리티지 라인으로, 주름 개선 및 미백 효과가 있는 이중 기능성 화장품이다.

로얄 레지나는 에너지 드롭 트리트먼트, 에너제틱 리페어 세럼, 에너제틱 리차징 크림 등 3개 제품으로 구성됐다. 1000일 재배·1000일 숙성을 통해 희소하게 추출되는 아이리스의 핵심 효능 성분인 ‘로얄 아이리스 앱솔루트™’와 오랜 연구를 통해 선정한 아미노산 2종을 우수한 기술력으로 융합한 ‘로얄 아미노 리페어™’가 지친 피부에 생명력을 더해준다. 특히 트리트먼트, 세럼, 크림 세 단계 관리로 피부 에너지와 활력을 빠르게 채워주고 건강한 피부 컨디션을 유지해준다.

에너지 드롭 트리트먼트는 세안 후 민감하고 건조한 피부를 빠르게 진정시켜 주고 수분을 보충해 촉촉하게 빛나는 피부를 선사한다. 에너제틱 리페어 세럼은 발림성 좋은 감각적인 제형으로 매끄럽게 균형 잡힌 피부 리듬을 되찾아주고, 에너제틱 리차징 크림은 뛰어난 밀착력과 보습력으로 피부 속부터 탄탄하게 차오르는 윤기를 더해준다.

에너제틱 리페어 세럼과 리차징 크림은 후 스킨케어 제품 중 처음으로 리필이 가능한 패키지로 만들었다. 리필 제품을 사용하면 본품을 사용하는 것보다 리페어 세럼은 약 68%, 리차징 크림은 약 85%의 플라스틱 절감 효과가 있다.

로얄 레지나 에너제틱 리페어 세럼과 리차징 크림은 온라인에서 판매하고 있으며, 내달(7월)부터 백화점에서도 구매할 수 있다. 에너지 드롭 트리트먼트는 7월에 출시한다.

후 브랜드 관계자는 “대표 제품인 에너제틱 리페어 세럼은 ‘에너제틱 안티에이징’ 스킨케어로 피부 탄력과 항산화, 눌림 회복, 장벽, 수분을 개선해 피부에 건강한 활기를 채워준다”며 “피부 속부터 에너지가 차오르는 차별화된 고객 경험을 선사할 것”이라고 말했다.

○.. 대상웰라이프의 단백질 전문 브랜드 마이밀이 대두·완두·귀리 등 100% 식물성 단백질 3종을 포함한 마이밀 ‘퓨로틴’을 출시했다. 캔·스틱·음료 3가지 타입으로 출시해 다채로운 라인업을 구축했다.

다른 것이 섞이지 않은 순수(Pure)한 단백질(Protein)을 의미하는 ‘퓨로틴’은 프랑스산 완두 단백, 미국산 대두 단백, 스웨덴산 귀리 단백 등 원산지까지 엄선한 식물성 단백질만을 담고 있다. 동물성 단백질과 유당 섭취가 어려운 소비자들이 부담 없이 섭취할 수 있다.

RTD(Ready To Drink) 형태의 ‘마시는 퓨로틴’은 한 팩으로 간편하게 20g의 단백질을 보충하면서 설탕을 뺀 당류 0g의 고단백 음료다. 14종의 비타민·미네랄과 BCAA(필수 아미노산)를 포함한 아미노산 19종 등 영양을 부족함 없이 담아 더욱 건강하게 즐길 수 있다.

휴대와 섭취가 간편해 언제 어디서나 편하게 즐길 수 있는 ‘마시는 퓨로틴’은 GS·CU·이마트24 등 가까운 편의점에서 만나볼 수 있다. 대상웰라이프는 제품 출시를 기념해 오는 7월까지 2+1 행사도 진행한다.

캔·스틱 형태의 ‘퓨로틴’은 근육 건강과 다이어트, 이너 뷰티를 한 번에 챙길 수 있는 6종 기능성 건강기능식품이다. 체지방 감소 기능성 원료인 가르시니아캄보지아 추출물부터 피부 수분을 채워주는 히알루론산과 배변 활동에 도움을 주는 난소화성말토덱스트린까지 한 번에 간편하게 섭취할 수 있다.

대상웰라이프 관계자는 “최근 확대되고 있는 비건 트렌드에 발맞춰 순 식물성 단백질 원료로 누구나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는 ‘퓨로틴’ 라인을 새롭게 선보이게 됐다”며 “앞으로도 소비자의 다양한 니즈를 충족하면서도 맛까지 훌륭한 마이밀의 힘을 보여줄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마이밀’은 대상웰라이프가 지난 2019년 론칭한 단백질 전문 브랜드다. 동식물성 단백질과 다양한 영양소의 균형 잡힌 섭취에 초점을 맞춘 ‘뉴프로틴’ 제품군과 글로벌 동물성 단백질 1위 뉴질랜드 폰테라사의 원료를 사용한 프리미엄 단백질 ‘프로틴 리저브’ 제품군, 어린이 건강음료 ‘마이키즈’ 제품군을 갖고 있다.

○.. 한화호텔앤드리조트가 운영하는 한화리조트는 오는 30일까지 이른 휴가를 계획 중인 고객을 위해 12시간 숙박 상품 ‘반일반값’ 패키지를 선보인다.

올해 제주항공 설문조사에 따르면 응답자 중 42%가 성수기(7, 8월)가 아닌 5월, 6월, 9월, 10월 휴가를 선호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응답자 절반 이상이 ‘비용 부담’을 이유로 꼽았다. 한화리조트는 합리적인 비용으로 이른 휴가를 떠나려는 ‘6월 얼리(early) 휴가족’을 위해 반일반값 패키지를 출시했다.

반일반값 패키지는 12시간 숙박 상품으로 금요일 혹은 일요일 저녁 9시에 체크인하고 다음날 오전 9시에 체크아웃하는 상품이다. 골프와 주변 관광 등 다음 날 이른 아침부터 일정이 잡혀있는 고객에게 안성맞춤이다. 한화리조트 설악 쏘라노, 용인 베잔송, 평창, 산정호수 안시, 대천, 백암온천 총 6곳이 해당된다. 투숙 기간은 오는 30일 금요일까지며 가격은 5만3000천 원부터다.

한편 지난 2022년 11월 출시된 반일반값 패키지는 겨울철 관광지가 유명한 한화리조트 평창 투숙률이 가장 높았다. 이 같은 고객 선호를 반영해 계절별 관광지 방문에 대한 고객 수요를 파악 후 대상을 확대해 패키지를 재출시했다. 또한 기존 패키지에 비해 이용 리조트가 두 배로 늘었고 금요일뿐만 아니라 일요일 숙박까지 가능하도록 변경했다. 자세한 내용은 한화리조트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한화리조트 관계자는 “기본 체크아웃 시간이 오전 11시임에도 불구하고 오전 9시와 10시 사이 체크아웃 고객 비율이 30%에 달한다”며 “경유형 여행객들이 보다 합리적인 여행을 즐길 수 있도록 정상가 대비 최대 55% 할인된 가격으로 반일반값 패키지를 선보이고 있다”고 말했다.

○.. 신세계면세점 온라인몰이 이른 여름 휴가를 계획 중인 여행객들을 위해 이달(6월)에 특별한 ‘골프 & 스윔 위크’를 진행한다.

최근 한국관광공사의 출국자 수 통계에 따르면 지난 5년간 6월 출국자 수는 전통적인 피서 성수기인 7월 말~8월초보다 매년 더 높은 증가 수치인 12.7%를 기록해왔으며, 올해에는 더 큰 증가율을 보일 것으로 예상된다고 한다.

이번 신세계면세점은 예년보다 빨리 찾아온 여름과 성수기를 피해 여행을 떠나는 ‘얼리휴가족’을 위해 온라인몰에서 ‘골프 & 스윔 위크’를 마련했다. 무더위가 오기 전 골프 여행을 준비하는 여행객들을 위한 ‘골프 위크’와 호캉스 및 신혼 여행 등을 위해 휴양지로 떠나는 이들을 위한 ‘스윔 위크’로 오는 20일까지 동시에 진행된다.

‘골프 위크’에서는 각종 골프 장비 및 골프웨어를 최대 40% 할인 판매하며 더불어 다양한 사은품을 선사한다. 이번 골프 위크에는 ▲ 유타골프 ▲ 보이스캐디 ▲ 어뉴골프 ▲ 제이린드버그 등의 브랜드들이 대거 참여해 MZ세대 골퍼들과 K-패션에 관심이 많은 해외 여행객들까지 모두 즐길 수 있다.

동시에 해변이나 호텔 수영장으로 떠나는 여행객 대상으로 ‘스윔 위크’가 진행된다. 스윔 위크에는 ▲ 배럴 ▲ 화이트샌즈 ▲ 발리비키 ▲ TUSA ▲ 듀얼브레서 등이 참여해 수영복 및 래쉬가드부터 비치웨어, 스노쿨링 마스크, 방수팩까지 물놀이와 관련된 모든 제품들을 만나 볼 수 있다. 최대 40% 할인 혜택을 제공하며, 역시 다양한 사은품을 증정한다.

신세계면세점 관계자는 “더위가 빠르게 찾아오고, 전통적인 성수기가 아닌 6월 이른 휴가를 계획 중인 소비자들이 늘어나면서 이번 프로모션을 기획하게 되었다”며 “3년만에 노마스크로 맞는 여름 휴가인 만큼 신세계면세점의 골프 & 스윔 위크와 함께 더욱 즐겁고 알찬 여행길을 준비하시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 미국에서 가장 사랑받는 햄버거 브랜드 파이브가이즈가 이달 26일 국내 1호점 '파이브가이즈 강남'을 오픈한다.

파이브가이즈 국내 운영을 맡은 한화갤러리아 자회사 에프지코리아(FG Korea Inc.)는 1호점 오픈을 시작으로 향후 5년간 15개 이상의 매장을 연다는 계획이다. 오는 12일부턴 신규 매장에서 현장 채용 행사(Open House Recruiting Day)도 진행한다.

1호점 매장 규모는 전용면적 618㎡(184평) 2개층이며 좌석은 150여개다. 보다 많은 고객들에게 브랜드를 선보이기 위해 다양한 연령층이 모이는 강남역 인근(서울 서초구 강남대로 435)에 1호점을 열었다.

1호점인 파이브가이즈 강남은 오는 26일 오전 11시부터 본격적인 영업에 들어간다.

파이브가이즈 국내 론칭은 브랜드 유치부터 1호점 오픈 준비과정까지 한화갤러리아 김동선 전략본부장이 주도하고 있다. 김 본부장은 4월 아시아태평양 본부가 있는 홍콩에서 직원들과 함께 실습 교육에 참여했다.

실습 직후 김 본부장은 “소스를 뿌리는 방향과 횟수부터 패티를 누르는 힘의 강도까지 반복 훈련을 통해 퀄리티를 조절하는 모습이 무척 인상 깊었다”며 “국내 매장에서도 장인정신 수준의 성의가 느껴질 수 있도록 품질 유지에 각별히 신경쓰겠다”고 했다.

에프지코리아는 조리법부터 서비스까지 미국 본토의 ‘오리지널리티’를 최대한 살린다는 방침이다. 특히 미국 대표 감자 품종인 러셋 감자와 비슷한 맛을 내기 위해 안정적인 국내 감자 공급망을 갖추는데 공을 들였다.

미국 현지 매장과 똑같이 무료 땅콩도 제공된다. 앞서 김 본부장은 최근 자신의 SNS에 파이브가이즈의 ‘무료 땅콩 제공’ 사실을 직접 알린 바 있다.

에프지코리아 관계자는 “다양한 토핑을 활용해 최대 25만가지의 방법으로 자신만의 버거를 만들 수 있다"며 "맛뿐만 아니라 고객들에게 색다른 경험을 선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 롯데칠성음료가 대표적인 탄산수 ‘트레비’와 테니스 컨셉의 아트워크로 유명한 ‘노모어베이글스코어(NO MORE BAGELSCORE)’와 협업한 체험형 팝업스토어를 연다.

이번 팝업스토어는 하남스타필드 1층 ‘사우스아트리움’에서 오는 21일까지 진행되며, 전체 팝업 공간은 메인 포토존, 체험존 등의 이벤트 공간, 상품을 판매하는 공간 등으로 구분해 테니스를 즐기고 관심있는 고객 모두에게 특별한 콘텐츠를 제공할 계획이다.

팝업스토어 콘셉트는 트레비 그랑프리 경기 속 선수들의 휴식존을 포토존화 하여 마치 테니스 플레이어가 된 듯한 무드를 형성했으며, 팝업존 바닥 전체를 하나의 테니스 공으로 표현하여 한눈에 트레비 팝업스토어를 확인 할 수 있도록 연출했다.

또한, 팝업 행사 기간 방문한 고객들을 위해 준비된 메인 포토존에서 인증샷을 찍고 개인 SNS에 업로드 하면 추첨을 통해 칠성몰 상품권, 노모어베이글스코어 의류, 콜라보 굿즈 등을 제공하는 포토존 인증 이벤트와 현장 체험존에서 테니스 라켓을 이용해 공을 쳐 벽에 그려진 점수판에 명중 시키면 트레비 1병, 음료 캐리어 등을 상품으로 받을 수 있는 체험형 게임 이벤트 등 다양한 소비자 참여 이벤트도 준비되어 있다.

롯데칠성음료 관계자는 “이번 이벤트를 통해 트레비가 소비자들을 직접 만나 더욱 친근하고 가까워질 수 있기를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소비자와의 접점을 확대하기 위해 다양한 마케팅을 펼칠 계획이다”고 말했다.

한편, 탄산수 시장 내 브랜드 점유율 1위를 차지하고 있는 ‘트레비’는 전세계에서 사랑받고 있는 스포츠 브랜드인 '리복(Reebok)’과 손잡고 테니스를 통해 건강한 라이프스타일을 제안하고자 콜라보 제품을 한정 출시하는 등 소비자들이 트레비 브랜드를 색다르게 경험할 수 있도록 협업 마케팅을 전개해 나가고 있다.

○.. 리빙&라이프스타일 기업 신세계까사(SHINSEGAE CASA)가 라이프스타일 쇼핑 플랫폼 ‘굳닷컴’ 운영과 관련해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산하 한국인터넷진흥원으로부터 ‘정보보호 관리체계(ISMS) 인증’을 획득했다.

ISMS 인증은 정보통신망법 제47조에 따른 국내 최고 권위의 정보보호 인증 제도로, 정보자산을 안전하게 관리하기 위한 정보보호 정책을 수립하고 조직·위험관리·사고대응·사후 점검 등 구체적인 정보보호 관리체계를 구축, 운영하는 기업에 부여된다. 인증 취득 후에도 매년 1회 이상 사후 심사를 통해 정보보호 관리체계가 지속적으로 유지되고 있는지 점검하는 만큼 공신력이 높은 제도다.

신세계까사는 제19차 정보보호 관리체계 인증위원회 심의에서 온라인 플랫폼 굳닷컴 운영에 있어 ▲관리체계 수립 및 운영(위험관리, 관리체계 운영 등 16개)과 ▲보호 대책 요구사항(인적/물적 보안, 접근통제 및 사고 예방 등 64개) 등 총 80개 기준에 대한 적합성 평가를 모두 통과해 ISMS 인증을 획득했다. 인증 기간은 지난 2023년 5월 17일부터 오는 2026년 5월 16일까지 3년간으로, 추후 사후 심사와 갱신심사를 거쳐 인증 자격을 지속적으로 유지할 계획이다.

신세계까사는 지난 2020년 굳닷컴 오픈 이후 ▲임원급 개인정보보호책임자 선임 ▲정보보호 정책 지속 정비 ▲모니터링 체계 강화 ▲내부 시스템 개선 ▲정보보호 사내 교육 진행 등 지속적으로 정보보호 시스템 고도화에 힘써 왔다.

이번 ISMS 인증 획득으로 굳닷컴의 고객 및 브랜드의 정보 침해 예방과 보안 위협 요소 최소화를 위한 정보보호 시스템을 안정적·체계적으로 관리하고 있음을 공식적으로 인정받게 됐다.

신세계까사 관계자는 “이번 인증 획득으로 ‘굳닷컴’의 정보보호 관리체계에 대한 고객 신뢰를 더욱 높일 수 있게 됐다”며 “온라인 플랫폼의 정보보호 경쟁력은 기업의 경쟁력과 직결되는 만큼 앞으로도 고객들이 안심하고 신세계까사의 온라인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유출 사고 예방 및 대응력 향상 등에 각별한 노력을 기울일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굳닷컴은 신세계까사의 공식 라이프스타일 쇼핑 플랫폼으로, 까사미아를 비롯해 국내외 300여 개 브랜드의 가구, 소품, 생활가전 등 감각적인 라이프스타일 아이템을 총망라해 전개하고 있다. 이와 함께 인테리어, 디자인은 물론 수면과 건강, 펫 등 고객 생활과 밀접한 다양한 형태의 스토리텔링 콘텐츠를 지속 선보이고 있다.

○.. 신세계푸드의 노브랜드 버거가 식물성 치킨 너겟인 ‘베러 너겟(Better Nugget)’을 출시했다.

‘베러 너겟’은 노브랜드 버거에서 운영 중인 저탄소 건강 메뉴군 ‘베러 초이스(Better Choice)’의 신메뉴로 닭고기 대신 100% 식물성 재료를 활용해 치킨 너겟 특유의 맛과 식감을 그대로 살린 것이 특징이다.

신세계푸드는 소비자들의 건강과 환경에 대한 관심이 꾸준히 이어지고 있는 것에 주목해 기존 인기 사이드 메뉴 중 하나인 ‘NBB 치킨 너겟’을 식물성 원료를 활용해 새롭게 개발했다. 실제 지난 4월부터 노브랜드 버거에서 ‘베러미트(Better Meat)’ 대안육을 활용해 선보인 ‘베러 샐러드’와 ‘베러버거’는 기존 메뉴의 맛과 식감 그대로 건강하게 즐길 수 있다는 점에서 호응을 얻으며 출시 이후 일주일 동안 샐러드 메뉴 5종, 버거 메뉴 16종 가운데 각각 판매량 2위, 4위를 차지하기도 했다.

이번에 선보인 노브랜드 버거의 ‘베러 너겟’은 대두 단백, 식물성 오일, 식이섬유 등 100% 식물성 원료를 활용해 닭고기 특유의 쫄깃하고 부드러운 식감과 풍미를 살렸으며 기존 판매 중인 ‘NBB 치킨 너겟’의 모양까지 그대로 구현해 처음 대안육을 접하는 소비자들도 부담 없이 경험해 볼 수 있도록 했다. 가격은 2300원(3조각), 3600원(5조각)이며, 버거 세트 메뉴 주문 시 1800원을 추가하면 기본 사이드로 제공되는 감자튀김 대신 ‘베러 너겟’(5조각)으로 교환할 수 있다.

향후 신세계푸드는 저탄소 건강 메뉴군 ‘베러 초이스(Better Choice)’를 통해 다양한 식물성 메뉴를 지속적으로 선보이며 대안식품에 대한 긍정적인 경험과 함께 인류건강, 지구환경, 동물복지 등 사회적 가치를 확산시킨다는 계획이다.

신세계푸드 관계자는 “저탄소 건강 메뉴군 ‘베러 초이스’의 식물성 메뉴 확대를 위해 ‘베러 버거’와 ‘베러 샐러드’에 이어 기존 치킨 너겟의 맛과 식감을 구현한 ‘베러 너겟’을 자체 개발해 출시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소비자들의 선택권 강화 뿐 아니라 대안식품의 사회적 가치를 알리기 위해 맛과 건강을 만족시킬 수 있는 저탄소 건강 메뉴 개발에 적극적인 노력을 펼칠 것”이라고 말했다.

○.. 이랜드가BTS의 데뷔 10주년을 기념해 그래미어워즈 공연의상 7벌을 최초 공개한다.

이번에 공개되는 의상은 BTS가 ‘제63회 그래미어워즈’ 단독무대에서 Dynamite를 열창했을 당시의 실착 공연의상 이다. 해당 무대는 한국인 최초로 그래미어워즈 축하무대를 빛낸 BTS의 기념비적인 무대로 평가받는다.

이랜드그룹은 지난해 1월 미국 자선경매에 등장한 BTS의 제 63회 그래미어워즈 공연의상 7벌을 모두 낙찰 받은 바 있다. BTS 10주년을 기념해 해당 공연의상을 팬과 대중에게 공개하며, 이랜드가 자체적인 축하 행사를 준비했다.

BTS 완전체 7명의 그래미어워즈 공연의상은 오는 13일부터 25일까지 켄싱턴호텔 여의도 1층에서 공개된다. BTS를 아끼는 팬이라면 누구나 방문해서 무료로 체험하고 실물로 접할 수 있다.

이랜드는 대중문화계의 획을 그은 걸출한 아티스트의 소장품을 수집해 왔다. 비틀즈부터 마돈나, 마이클잭슨 등 전세계 유명 아티스트의 소장품을 모아왔으며, BTS도 컬렉션에 합류하게 됐다.

이랜드 관계자는 “해외 관광객을 유치하고, 문화 예술분야에서 대한민국 국격을 높이기 위해 오랜 기간 준비해온 결과물”이라며 “BTS 10주년을 축하하는 의미로 BTS의 기념비적인 무대 의상을 무료로 공개하고 팬과 고객에게 새로운 가치를 전하는 기회로 삼을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이랜드뮤지엄 사업본부는 BTS 10주년 기념 ‘K-POP : 한국인 최초의 그래미 공연 BTS 'Dynamite' 공연의상 전’을 시작으로 보유하고 있는 주요 소장품을 순차적으로 공개하며 대중과 소통할 계획이다.

○.. 이디야커피가 오는 20일 글로벌 캐릭터 기업 산리오코리아와 협업하여 ‘산리오캐릭터즈’로 다양한 신제품을 출시한다.

이디야커피는 폭넓은 연령층에서 산리오캐릭터즈에 대한 호응이 큰 만큼 캐릭터를 활용한 음료 3종, 스낵 1종, MD 3종, 기프트카드 2종 등 다채로운 콜라보 상품을 선보일 예정이다.

이번 콜라보를 통해 새롭게 선보이는 음료 3종은 마이멜로디, 폼폼푸린, 쿠로미 등 산리오캐릭터즈의 특징과 컬러감을 음료에 그대로 반영한 것이 특징이다. ‘마이멜로디 딸기 플랫치노’는 고소한 크림치즈와 새콤달콤한 딸기가 어우러진 플랫치노에 반짝이는 스프링클을 얹어 보는 맛을 더했다. ‘폼폼푸린 슈크림 플랫치노’는 달콤한 캐러멜과 부드러운 커스터드가 어우러진 플랫치노에 쿠키 분태를 듬뿍 올려 바삭한 식감을 즐길 수 있다. ‘쿠로미 망고피치 에이드’는 복숭아와 망고의 향긋하고 달콤한 맛의 에이드로 보라색의 화려한 그라데이션 비주얼이 돋보인다.

음료와 함께 가볍게 즐기기 좋은 ‘시나모롤 크리미초코 감자쿠키’는 얇은 감자 크래커에 리얼 초콜릿을 넣은 스낵으로 패키지에 시나모롤 캐릭터를 강조했다.

캐릭터를 소장하고 싶은 고객을 위해 MD 상품도 함께 선보인다. ‘콜드컵’ 2종은 마이멜로디, 쿠로미 캐릭터를 뚜껑으로 귀엽게 구현한 제품으로 530ml 넉넉한 용량에 스트로우가 포함되어 제품 효율성을 높였다. ‘쿠로미 쿠션’은 포근한 느낌의 빅사이즈 쿠션으로 출시되었으며 전국 이디야 매장에서 만날 수 있다.

선물 또는 직접 사용하기 좋은 기프트카드도 2종으로 선보인다. 산리오캐릭터즈의 아기자기함을 담은 디자인으로 구성됐으며, 전국 이디야커피 매장 또는 이디야멤버스를 통해 두고두고 사용할 수 있는 충전형 기프트카드로 선보인다.

이디야커피는 산리오캐릭터즈 콜라보 신제품을 기다리는 고객들을 위해 사전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오는 13일부터 19일까지 이디야커피 공식 SNS 및 홈페이지의 퀴즈 이벤트에 참여한 고객 중 추첨을 통해 총 480명에게 산리오캐릭터즈 콜라보 제품 교환권을 무작위로 증정한다.

이디야커피 관계자는 “키즈 고객은 물론 키덜트 고객에게 색다른 즐거움을 전달하고자 이번 협업을 진행하게 됐다”며 “이디야 산리오캐릭터즈 콜라보 음료와 함께 시원한 여름을 시작하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 롯데호텔 제주는 ‘벨리곰의 제주 호캉스 여행’ 콘셉트로 오는 6월 16일부터 8월 15일까지 60일간 7m 대형 ‘벨리곰’ 캐릭터 조형물을 전시한다.

벨리곰은 지난 2018년 롯데홈쇼핑이 개발한 분홍색 곰 캐릭터로 현재 소셜미디어(SNS) 팔로워 수는 160만 명을 넘어섰다. 지난해 진행한 롯데월드타워 잔디광장 내 초대형 공공전시에서는 350만 명이 방문할 만큼 인기가 높다.

이번에는 7m 크기의 대형 한라봉 벨리곰이 롯데호텔 제주의 야외 정원에서 호텔 투숙객을 맞이한다. 한라봉, 해녀 등으로 코스튬 한 벨리곰과 그의 단짝친구 꼬냥이도 더 라운지 앤 바에서 만날 수 있다.

벨리곰의 굿즈를 만날 수 있는 팝업 스토어도 운영한다. 한정판 제주 에디션으로 판매되는 한라봉 벨리곰의 시팅 인형부터 얼굴 쿠션, 비치타월 등 벨리곰이 그려진 다양한 인기 상품을 준비했다. 본관동 8층 델리카한스에서 구매 가능하다.

롯데호텔 제주는 전시 기간 특별한 혜택을 제공하는 객실 패키지도 마련했다. 6월 15일까지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예약 가능하다.

▲객실 1박 ▲더 캔버스 조식 2인(박당) ▲벨리곰 풍선 1개 ▲만 12세 이하(초등학생 이하) 무료 조식 혜택(박당 최대 2인) 구성으로 어린 자녀를 동반한 가족 여행객이 이용하기 좋다. 가격은 38만원대부터(세금 및 봉사료 별도)

롯데호텔 제주 관계자는 "휴가 시즌에 롯데호텔 제주를 이용해주시는 고객분들께 즐거운 추억을 드리기 위해 벨리곰 협업 전시를 진행하게 됐다”며 “벨리곰과 함께 유쾌한 호캉스를 즐기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 롯데온 뷰티 전문관 온앤더뷰티가 이날(12일)부터 오는 18일까지 '여름 특집 온앤더뷰티 위크'를 개최한다.

여름을 앞두고 자외선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하고 메이크업 지속력을 높여주는 선크림 및 베이스 메이크업 상품을 준비했다. 행사 상품 구매 시 최대 10% 할인 쿠폰 및 최대 10% 카드 즉시 할인 혜택을 제공하며, 온앤더뷰티클럽 회원에게는 신상품을 체험할 수 있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최근 엔데믹의 영향으로 야외활동이 많아지며 선크림, 베이스 메이크업 상품의 수요가 크게 늘고 있다. 특히, 올해는 본격적으로 여름 휴가를 준비하는 고객이 많아지며, 선크림 수요가 지난 5월부터 크게 늘고 있다. 평년과 비교해 한 달 정도 빠른 매출 트렌드이며, 실제로 롯데온의 지난 5월 선크림 매출은 지난해와 비교해 50%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롯데온 온앤더뷰티는 야외 활동, 여름 휴가 시즌을 맞아 휴대하기 편한 소용량 선크림 수요가 높은 점을 고려해 정품과 소용량 상품이 함께 포함된 온앤더뷰티 단독 구성 상품 및 정품 추가 증정 세트를 중심으로 행사를 기획했다.

먼저, 온앤더뷰티에서만 만날 수 있는 다양한 단독 구성 상품을 준비했다. 대표 상품으로 시세이도의 대표 선크림 상품인 파란자차(60ml)를 구매하면 파란자차(7ml) 5개를 추가로 증정한다. 지난 2일 롯데온에서 가장 먼저 론칭한 스킨수티컬즈의 미백 기능성 화장품 선크림 ‘어드밴스드 브라이트닝 UV 디펜스’를 구매하는 고객에게는 미백 탄력 기프트 세트를 추가로 제공한다.

정품 용량 증정품이 포함된 상품도 있다. 입생로랑이 새롭게 선보이는 UV퓨어샷을 구매하면 UV 퓨어샷(3ml) 3개를, 키엘 자외선 차단제(60ml)를 구매하면 4만원 상당의 자외선 차단제(5ml) 6개를 증정한다.

선물 상품을 찾는 고객에게는 메이크업포에버 HD SKIN 파운데이션을 제안한다. 해당 상품에는 선물 포장용 레드 기프트 박스와 블랙스탠딩미러, UV크림(5ml) 등이 포함되어 있어 받는 사람에게 특별한 선물을 할 수 있다.

더불어 온앤더뷰티의 멤버십인 온앤더뷰티클럽 회원에게는 입생로랑의 신상품을 사용해 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행사 기간 온앤더뷰티에서 상품을 구매한 온앤더뷰티클럽 회원이면 누구나 응모할 수 있으며, 추첨을 통해 5명에게 입생로랑 퓨어샷 UV 정품을 증정한다.

유해은 롯데온 뷰티팀장은 “야외 활동이 늘어나며 피부 보호와 관련한 뷰티 상품의 매출이 지속 성장하는 추세”라며 “특히, 올해는 본격적인 여름 휴가를 준비하는 고객이 많은 점을 고려해 온앤더뷰티 여름 특집으로 선크림과 베이스 메이크업 상품을 중심으로 행사를 선보인다”고 말했다.

○.. 롯데백화점이 클래식 캐주얼 브랜드 ‘오트리’의 공식 팝업 매장을 아시아 최초로 선보인다.

행사기간은 지난 10일부터 오는 7월 30일까지로 약 두 달간 잠실 롯데월드몰 지하 1층에 ‘오트리’의 팝업 매장을 열고 신발, 의류 등 다양한 상품을 판매한다. 테니스화로 유명한 ‘오트리’는 미국에서 출발한 40년 역사를 가진 브랜드로 최근 ‘‘클래식 스니커즈’의 붐’에 따라 MZ세대를 중심으로 큰 인기를 얻고 있다. 실제로 ‘오트리’는 고객의 약 70%가 2030세대일 정도로 젊은 층의 충성도가 높은 브랜드다. 특히 올해 들어 무겁고 부피가 큰 ‘어글리 슈즈’보다는 ‘테니스화’, ‘코트화’ 등 다양한 착장 연출이 가능한 ‘클래식 스니커즈’를 찾는 수요가 느는 추세다. 이에 ‘메달리스트’라는 클래식 스니커즈를 가진 ‘오트리’와 손잡고 아시아 최초로 공식 팝업 매장을 열었다.

스니커즈, 의류, 액세서리 등 ‘오트리’의 전 상품군을 총망라해 100여 품목의 상품을 선보인다. ‘오트리’의 헤리티지를 담아 단정하고 고급스럽게 매장을 꾸미고 섹션을 나눠 상품을 전시, 판매한다. 먼저 전세계적으로 인기를 끌고 있는 약 50여종의 ‘메달리스트’ 스니커즈를 선보인다. 특히 여름을 맞아 그린, 레드 등 화사한 컬러를 가진 10종의 메달리스트는 이번 팝업을 통해 롯데백화점이 단독으로 판매하는 제품이다.

이 밖에도 이번 팝업을 통해 그 동안 국내에 출시하지 않았던 티셔츠, 후드티셔츠, 트레이닝 팬츠 등의 의류와 모자, 가방 등의 액세서리를 포함해 오는 2024년 S/S 시즌에 선보일 키즈 상품도 미리 공개한다.

팝업 오픈을 기념해 이태리 장인이 손수 제작한 ‘슈퍼 빈티지’ 모델도 선보인다. 1980년대 최초로 선보인 오트리의 초기 스니커즈를 모티브로 제작한 ‘슈퍼빈티지 메달리스트’는 이태리 장인의 손길을 거쳐 완성되는 명품에 버금가는 소장가치를 가진 제품이다. 수공으로 제작되는 만큼 각 제품마다 고유의 특색을 가져 세상에서 단 하나뿐인 ‘클래식 스니커즈’를 찾는 MZ세대들에게 ‘워너비’아이템으로 주목 받고 있다. ‘슈퍼 빈티지’, ‘크랙 슈퍼 빈티지’, ‘글루 피니쉬 슈퍼 빈티지’ 등 총 3개의 ‘슈퍼 빈티지 메달리스트’를 판매한다..

롯데백화점 진승현 패션 부문장은 “’오트리’는 ‘셀러브리티들의 스니커즈’로 불릴 만큼 스니커즈 시장에서 반응이 뜨거운 브랜드”라며 “스테디셀러인 ‘메달리스트’를 비롯해, 국내에서 최초로 선보이는 의류 및 액세서리까지 망라해, 팝업을 진행하는 두 달간 ‘오트리’ 붐을 일으킬 것”이라고 밝혔다.

○.. SSG닷컴의 배송용 종이 봉투를 활용해 만든 야구단 응원 모자가 인천 SSG랜더스필드에 등장한다. SSG닷컴은 오는 16일 인천 SSG랜더스필드에서 '캡틴쓱 데이'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행사 당일까지 응원 모자로 만들 수 있는 종이봉투에 상품을 배송하고, 만든 모자를 매표소에서 인증하는 고객에게 일반석 티켓(외야, 내야, 4층) 50% 할인 혜택을 1인당 4매까지 제공한다. 모자를 직접 착용하고 야구단을 응원하는 모습을 SNS에 올린 고객에게는 추첨을 통해 선수 친필 사인 유니폼도 선물할 예정이다.

이날 행사 현장에서는 종이팩 재활용을 주제로 한 OX퀴즈, 야구공 던지기 게임 등으로 꾸며진 이벤트 부스도 함께 운영한다.

SSG닷컴 관계자는 "야구장 방문 고객들이 고객 참여형 친환경 캠페인 '캡틴쓱 시즌2 : 팩체인저'에 손쉽게 동참할 수 있도록 이번 행사를 준비했다"고 말했다.

서영광 기자  market@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