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가레이더] "지옥철 안타도 되나"...하림산업, 유연근무제 도입 등
상태바
[유통가레이더] "지옥철 안타도 되나"...하림산업, 유연근무제 도입 등
  • 서영광 기자
  • 승인 2023.02.21 10: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종합식품기업 하림산업이 판교 근무 임직원을 대상으로 출퇴근 시간을 자율적으로 조정하는 유연근무제를 도입했습니다. 하림산업은 포스트코로나 시대에 발맞춰 창의적이고 유연한 근무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판교 사무실을 스마트 오피스로 탈바꿈했는데요. 임직원들은 정시 출퇴근에서 벗어나 오전 7시부터 오후 7시 사이 원하는 시간에 출퇴근할 수 있게 됐습니다.

한편 비알코리아가 운영하는 던킨(DUNKIN)이 레트로 열풍을 반영한 ‘정통 보름달 도넛’을 출시합니다. 신제품 ‘정통 보름달 도넛’은 도넛업계 1위 브랜드 던킨과 1976년 출시돼 50년 가까이 사랑받고 있는 SPC삼립의 대표 브랜드 ‘보름달’과의 콜라보로 탄생했습니다.

이밖에 BBQ가 내달 5일까지 자사앱에서 치킨과 수제맥주 주문 시 4000원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프로모션을 진행하는 등 오늘(21일)의 유통가 소식을 <녹색경제신문>이 모았습니다.

하림산업의 스마트 오피스 내부 [사진=하림산업]
하림산업의 스마트 오피스 내부 [사진=하림산업]

○.. 하림산업이 판교 근무 임직원을 대상으로 출퇴근 시간을 자율적으로 조정하는 유연근무제를 도입했다고 21일 밝혔다.

회의 등 팀별 협업 시간인 오전 10시부터 오후 4시 코어타임을 포함해 하루 8시간을 근무하면 아침, 저녁 시간을 활용한 자기 계발이나 취미 생활을 즐기며 워라밸이 가능하다. 하림산업은 앞으로도 생산성과 임직원 만족도를 모두 높일 수 있는 다양한 근무제도를 적극 도입할 예정이다.

자율좌석제도 새롭게 시행된다. 외부활동이 많은 영업 및 판매 부서 등을 중심으로 운영되며, 업무 일정과 취향에 따라 파티션이 없는 협업형 혹은 카페 타입의 창가석 등에 자유롭게 착석할 수 있다. 또한, 서울 신사동 하림타워 2층에 거점 공유 오피스를 구축해 서울 지역 외근 시 출퇴근 스트레스를 줄이고 업무 효율성을 대폭 향상시켰다.

한편 하림산업은 지난해 9월부터 수직적인 조직 문화를 허물고, 각 역할별 권한과 책임을 강조하기 위해 직급과 직책에 관계없이 호칭을 ‘님’으로 통일하고 상호 존칭을 사용하는 캠페인을 펼치고 있다. 이를 통해 임직원들은 보다 수평적이고 유연한 소통이 가능해졌으며, 업무 만족도와 책임감이 더 높아진 것으로 평가하고 있다.

다양한 아이디어들을 자유롭게 주고받을 수 있도록 사내 메신저의 활용도를 높이고, 곳곳에 오픈 미팅 공간과 벽면 화이트보드를 둬 자유로운 토의나 회의를 가능하게 한 점도 하림산업 스마트 오피스의 특징이다.

또한, 퍼스트키친(익산)과의 회의, 면접, 협력사 미팅을 할 때는 온라인 화상 회의를 적극 활용하는 등 비대면과 대면이 조화를 이루는 효율적인 업무 환경을 조성하고 있다.

하림산업 관계자는 “최근 새로워진 스마트워크 근무환경과 기업문화 혁신을 통해 다양한 시너지 효과가 나타나는 등 긍정적인 반응이 많다”며 “이번 스마트 오피스 체계의 전환을 계기로 보다 창의적이고 유연한 조직환경, 수평적인 기업문화 정착을 위해 더 많은 노력을 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 비알코리아가 운영하는 던킨이 레트로 열풍을 반영한 ‘정통 보름달 도넛’을 출시한다고 21일 밝혔다.

신제품 ‘정통 보름달 도넛’은 도넛업계 1위 브랜드 던킨과 1976년 출시돼 50년 가까이 사랑받고 있는 SPC삼립의 대표 브랜드 ‘보름달’과의 콜라보로 탄생했다. 보름달처럼 크고 둥근 도넛에 보름달 빵의 시그니처 크림인 딸기 크림을 활용해 상큼하고 달콤한 맛을 듬뿍 채웠다.

던킨은 ‘정통 보름달 도넛’ 출시를 기념해 카카오톡 한정판 ‘보름이’ 이모티콘 증정 이벤트를 진행한다. 해당 이벤트는 오는 22일부터 26일까지 총 5일간 네이버 던킨 공식 블로그(blog.naver.com/dunkin_kr) 내 이벤트 게시물에 ‘정통 보름달 도넛’ 캐릭터의 이름을 댓글로 남겨 참여할 수 있다. 당첨자는 28일 네이버 던킨 공식 블로그에서 확인 가능하다.

비알코리아 던킨 관계자는 “오랫동안 사랑받아 온 ‘보름달’과 던킨의 맛있는 만남을 위해 이번 신제품을 출시하게 됐다”며 “보름달을 닮은 ‘정통 보름달 도넛’과 함께 행운이 가득한 계묘년을 보내시기 바란다”고 전했다.

○.. 국내 치킨 프랜차이즈 제너시스BBQ 그룹(회장 윤홍근)이 BBQ앱에서 치킨과 BBQ 수제맥주 주문 시 4000원 할인 행사를 내달 5일까지 진행한다.

약 2주간 진행되는 이번 프로모션은 별도의 쿠폰 다운로드 없이 BBQ앱에 접속해 '페일 에일(GPA, Genesis Pale ale)'과 '바이젠(Weizen)' 2종의 수제맥주 중 1캔(500cc)을 주문하면 4000원 할인이 자동으로 적용된다. 특히 BBQ '페일 에일'은 귤·오렌지향이 은은하게 퍼져 입맛을 산뜻하게 돋우며, '바이젠'은 바나나의 부드러운 맛과 진하고 풍부한 맛으로 기성 제품들과 완전히 차별화 한 맛을 선사한다.

BBQ 관계자는 “자사앱은 다양한 이벤트와 제품 구입의 편의성 등 차별화된 혜택으로 합리적인 소비를 중시하는 소비자들에게 입소문을 타며 가입자 수가 꾸준히 증가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충성고객에게 차별화된 혜택을 줄 수 있는 고객 맞춤형 프로모션을 기획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BBQ는 2020년 7월, 치킨 프랜차이즈 최초로 자체 수제맥주 6종(GPA, IPA, 바이젠, 둔켈, 필스너, 헬레스)을 출시하고 경기도 이천에 생산시설을 구축했다. 수제맥주 사업 활성화를 통해 패밀리들(가맹점)의 수익성 향상을 높이는데 기여하고 있으며, 전국의 BBQ 매장에서 프리미엄 수제맥주를 판매하고 있다.

○.. SPC 파리바게뜨가 우송정보대학과 함께 진행하는 ‘2023년 해외 채용 연계 프로그램’을 통해 20명의 청년 인재들을 미주법인에 인턴십 채용했다고 21일 밝혔다.

파리바게뜨는 우송정보대학과 MOU를 맺고, 우송정보대학이 교육부 주관 ‘LINC(Leaders in INdustry-university Cooperation 산학연협력 선도대학) 3.0 사업’으로 운영하고 있는 ‘미국 파리바게뜨 제과제빵반’ 학생들에게 직무 교육을 제공하고, 2018년부터 매년 15~20명의 학생들을 파리바게뜨 미국법인에 취업 연계하는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현재까지 6년간 총 100여 명이 프로그램에 참가했으며, 2022년부터는 인턴십 과정을 마친 학생들이 현지 법인에 정직원으로 취업할 수 있도록 프로그램을 확대하여 현재 8명의 학생들이 정식 채용됐다.

파리바게뜨의 미국 가맹점은 최근 100호점을 돌파했고, 올해 60여개 매장을 새로 오픈하고, 160개 매장 이상 계약을 목표로 하고 있으며, 캐나다 진출도 앞두고 있는 등 미주 사업 성장에 따라 산학협력을 통한 국내 청년 인재들의 현지 채용 규모를 지속 확대한다는 방침이다.

파리바게뜨 미주사업부 CEO인 대런 팁톤(Darren Tipton)은 “미주 사업의 빠른 성장으로 우수한 인력을 안정적으로 채용하는 것이 중요한데, 한국 대학과 연계 프로그램이 큰 도움이 되고 있으며, 올해도 정식 채용 규모를 2배 이상 늘릴 예정”이라고 말했다.

파리바게뜨 해외 채용 연계 프로그램은 우송정보대학 제과제빵학과 학생 중 희망하는 학생들이 2학년부터 ‘미국 파리바게뜨 제과제빵반’에 입과해 1년간 미국 파리바게뜨에서 일하기 위해 필요한 지식과 기술을 습득하게 되며, 마지막 한 달은 파리바게뜨가 직접 맞춤형 교육을 진행한다.

특히, 파리바게뜨는 환경이 다른 미국에서 안정적으로 정착하기 위해 학생들에게 제과제빵 교육과 함께 어학 교육, 글로벌 이문화 교육, 비즈니스 매너 등 현지 맞춤형 교육들을 제공하며, 미국 파리바게뜨 인턴십 프로그램에 최종 선정된 학생들 전원에게 장학금도 지급한다.

이렇게 글로벌 인재로 양성된 학생들은 미국 현지 파리바게뜨 매장에서 제빵기사로 1년간 근무하고, 인턴십이 종료되면 현지 법인 정규직 채용 기회를 얻게 된다.

2022년 채용 연계 프로그램에 참가해 정규직으로 채용돼 파리바게뜨 뉴욕 브루클린 하이츠점에서 일하는 조민지(23) 씨는 “제과제빵을 전공하면서 항상 해외 취업을 꿈꿔 왔는데, 미국에서 좋아하는 일을 하며 꿈을 펼칠 수 있게 되어 기쁘다”고 말했다.

SPC 관계자는 “한국의 청년 인재들에게 글로벌 취업의 기회를 제공하고, 회사는 해외 사업 성장에 따라 필요한 우수한 인력을 안정적으로 운영할 수 있다”며, “한국 청년 인재들에 대한 현지 평가와 만족도가 높아 향후 채용을 지속 확대해 글로벌 일자리 창출에 적극 나설 것”이라고 말했다.

○.. CJ대한통운은 유럽 물류시장 공략을 위해 폴란드 브로츠와프에 사무소를 신규로 개설했다고 21일 밝혔다.

CJ대한통운은 폴란드를 유럽의 새로운 전략거점으로 삼는다는 계획이다. 전세계 36개국 249개 거점 기반의 글로벌 네트워크를 활용해 유럽시장에 진출한 우리나라 기업은 물론 다국적기업을 대상으로 종합물류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실제로 지난해 12월 ‘K-2 전차’ 초도물량 10대를 폴란드까지 안전하게 운송한 경험이 있다. 또한 중국에서 출발하는 배터리 및 자동차 기자재를 중국횡단철도를 통해 폴란드까지 옮기는 철도운송사업을 운영하는 등 ‘유럽向 新실크로드’ 물류사업에도 앞장서고 있다. 이외에도 유럽의 주요거점인 독일, 이탈리아를 중심으로 중동 글로벌 계열사인 CJ ICM과 함께 다양한 종합물류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CJ대한통운 폴란드 사무소가 위치한 브로츠와프는 폴란드 남부의 최대 공업도시이자 물류 중심지이며, 독일, 슬로바키아, 헝가리, 우크라이나 등과도 인접해 있다.

폴란드는 유럽의 전통적인 생산기지로 자동차, 배터리, 전자제품 등 제조산업을 중심으로 한 한국기업들이 대거 진출해 있다. 최근에는 방산, 원자력 수출계약이 잇달아 성사되면서 양국 간 경제협력도 지속적으로 강화되고 있다.

특히 폴란드는 유럽의 한가운데에 위치한 만큼 물류기업에게 있어 가장 중요한 요충지 중 하나로 꼽힌다. 동유럽에서 가장 많은 물동량을 처리하는 발트해 유일의 얼지 않는 부동항 그단스크항이 있으며, 아시아와 유럽을 연결하는 중국횡단철도(TCR), 시베리아횡단철도(TSR) 등의 주요 거점이다.

강병구 CJ대한통운 글로벌 부문장은 “최근 미국, 인도, 베트남 등 전략국가를 중심으로 물류사업 강화를 추진하고 있다”며 “이와 더불어 폴란드 진출은 미래물류 산업군인 방산, 전기차 배터리 등 신물류 영토 확장의 발판이 될 수 있는 만큼 그 의미가 더욱 크다”고 말했다.

○.. 롯데제과가 농림축산식품부로부터 대한민국 캔햄 수출 확대 공로를 인정받아 수출 업무를 총괄한 글로벌사업본부가 2년 연속 표창을 수상했다.

롯데제과 글로벌사업본부장 최명림 전무는 농림축산식품부장관으로부터 국산 캔햄 수출 확대를 통한 대한민국 식품(K-FOOD) 수출산업의 경쟁력을 한층 끌어올린 것에 대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한국육가공협회와 긴밀하게 협력해 ‘수출용 식육가공품 열처리 안내서’ 등 식육가공품 수출을 준비중인 업체를 적극적으로 지원한 것도 긍정적인 평가를 받았다.

롯데제과는 지난 2019년부터 농림축산식품부와 식약처와 긴밀하게 협력하여, 지난 2021년 6월엔 싱가포르, 지난 2022년 10월엔 말레이시아 수출길을 열었다. 이런 협력을 바탕으로 롯데제과의 캔햄 수출중량은 지난 2022년 기준 약 3302톤으로 전년 대비 22% 성장했다. 덕분에 올해 한국 캔햄 수출중량의 70% 이상을 차지하며 2년 연속 캔햄 무역수지 흑자를 이끌었다. 현재 롯데제과 캔햄은 싱가포르 포함 대만, 홍콩, 필리핀, 말레이시아 등에 수출되고 있고 내년에는 인도네시아, 일본 등으로 이를 확대할 예정이다.

롯데제과 캔햄의 인기비결은 우수한 품질과 한국 생산 제품이라는 신뢰 덕분이다. 같은 캔햄이라도 해외에서 주로 판매되던 제품과 비교해 롯데푸드 캔햄이 육함량이 높고, 맛과 향이 훨씬 좋다는 평이다. 지난 2021년 8월 국내 최초의 계육 100% 캔햄 ‘치킨 런천미트’로 아프리카 돼지열병(ASF)발병으로 인해 끊겼던 필리핀 수출을 재개하였다. 캔에 햄을 꽉 채우는 점도 중국 등에서 생산한 저가품과 차별화되어 상대적 고가임에도 인기가 높다.

대표로 표창을 수상한 롯데제과 글로벌사업본부장 최명림 전무는 “대한민국 제품의 신뢰성과 국내 최초의 사각 캔햄을 만든 기술력으로 수출길을 적극적으로 개척하고 있다”며 “지속적인 수출 확대를 통해 국산 육가공 제품의 글로벌 경쟁력을 제고하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 도미노피자가 오는 22일 수요일 하루 동안 SK텔레콤 고객이라면 최대 60% 할인 또는 적립을 받을 수 있는 ‘SKT T day’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이번 ‘SKT T day’ 프로모션은 온라인을 통해 방문 포장 주문하는 모든 SK텔레콤 고객에게 50% 할인 또는 적립, 우주 패스 가입 고객에게는 최대 60% 할인 또는 적립 혜택을 제공한다. 혜택은 2만5000원 이상 4만5000원 이하 주문 시에만 적용 가능하다.

도미노피자 관계자는 “도미노피자와 SKT를 사랑해주시는 고객분들께 더 큰 혜택과 즐거움을 드리기 위해 내일 단 하루 동안 SKT T day를 진행한다”며 “내일 하루 최대 60% 할인된 가격으로 도미노피자를 즐길 수 있으니 이번 혜택을 놓치지 마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 롯데GRS(대표이사 차우철) 패스트푸드 프랜차이즈 롯데리아가 올해 첫 신 메뉴인 ‘전주 비빔라이스’ 버거가 높은 판매 실적을 나타내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롯데리아 ‘전주 비빔라이스’ 버거는 예상 한정 판매 기간을 3개월로 예측한 가운데 지난 7일 출시 이후 지난 19일까지 약 2주간 약 60만개 이상 판매되었으며, 라이스 번 총 생산량 150만개 중 약 40%의 물량이 소진되며 일부 매장의 경우 매장 재고량이 소진되는 등 품절 사태가 발생하기도 했다.

또한 지난 17일부터 19일 3일간 영등포 타임스퀘어 광장에 선보인 팝업 이벤트 존에는 약 1만명 가량의 고객이 방문해 신제품 ‘전주 비빔라이스’ 버거를 주제로 한 이벤트에 직•간접 체험을 경험하였으며, 타임스퀘어 지하 2층에 입점 된 롯데리아 타임스퀘어B2점은 매출과 객수가 전주 대비 각각 15%, 10%씩 증가세를 나타내기도 했다.

또한 ‘한국인=밥心’의 기조에 맞춰 콘셉트화 한 ‘전주 비빔라이스’ 버거의 제품 속성에 맞춰 오전 11시부터 오후 2시까지의 ‘든든점심’ 프로모션의 판매 채널 추가 운영으로 9종의 메뉴 중 점심 판매량 1위를 기록해 점심 메뉴로도 주목받고 있다.

롯데GRS 관계자는 관계자는 “지난해는 롯데리아의 베스트셀러 메뉴인 불고기를 모티브로 한 불고기 제품 라인업을 강화해 국내 토종 프랜차이즈로서 한국인의 입맛에 맞는 메뉴 출시로 긍정적인 반응을 이끌어낸 한해였다”며 “올해 역시 타사 대비 롯데리아 독창적인 신 메뉴 개발 역시 K-푸드의 카테고리 확장에 중심을 둬 브랜딩을 강화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 CJ제일제당이 고급 중식당 메뉴를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고메 중화식 신제품 3종을 출시했다고 21일 밝혔다.

고메 중화식은 요리, 면, 밥 등 차별화된 맛 품질과 다양한 메뉴를 앞세워 지난해 매출이 전년 대비 약 30% 증가하며 550만봉 가량 팔렸다. 올해도 소비자 니즈와 눈높이에 맞는 신제품들을 내놓으며 시장 성장을 이끌겠다는 계획이다. 이를 위해 새롭게 선보인 메뉴는 ‘고메 바삭탱글한 칠리새우’, ‘고메 삼선해물짬뽕’, ‘고메 중화소고기볶음밥’이다.

‘고메 바삭탱글한 칠리새우’는 큼직한 통새우에 황금 비율의 튀김옷을 얇게 입혀 두 번 튀겨내 바삭하고 탱글한 식감이 일품이다. 대파, 샐러리 등 다양한 야채와 고추기름, 두반장의 풍미를 더한 칠리소스가 따로 들어있어 버무리기만 하면 매콤달콤한 요리가 완성된다. 에어프라이어에 180도 온도로 8분만 조리하면 간편하게 즐길 수 있다.

‘고메 삼선해물짬뽕’은 기존 고메 제품보다 2배 이상 풍성한 고명이 특징으로, 영하 35도 이하에서 급속냉동해 갓 뽑아낸 듯 쫄깃하고 탱글탱글한 면발을 즐길 수 있다. 각종 해물과 채소를 풍성하게 넣어 깊은 풍미와 불맛향이 일품이다.

밥알 하나하나에 계란을 입혀 고온에서 볶아낸 ‘고메 불향가득한 중화소고기볶음밥’은 중국요리용 프라이팬인 웍(Wok)에서 볶은 듯 불향이 가득하고 식감이 고슬고슬한 것이 특징이다. 큼직한 소고기와 새송이버섯, 마늘쫑, 대파 등 다양한 재료를 풍성하게 넣고 풍미 가득한 중화식 비법소스로 맛을 더했다.

이번 신제품 출시로 고메 중화식은 요리 4종, 면류 3종, 볶음밥 3종 등 총 10종의 다양한 라인업을 갖추게 됐다. 특히 복음밥의 경우 해물에서 육류까지 메뉴를 확장하고 면류는 원물 고명을 고메 냉동면보다 2배 이상 늘려 세분화·다양화하는 소비자 취향을 만족시킬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3월에는 큼직한 차돌과 어묵볼 등 풍성한 건더기, 고기 풍미, 알싸한 마라향이 일품인 ‘고메 차돌마라탕면’도 선보일 예정이다.

CJ제일제당 관계자는 “고메 중화식은 고급 중식당에서 먹던 메뉴들을 집에서 간편하게 조리해 바로 즐길 수 있어 꾸준한 사랑을 받고 있다”며, “외식과 견줘 손색없는 맛과 품질의 메뉴를 지속 선보이며 시장을 키워나가는 데 주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 오뚜기가 레스토랑에서 즐기던 뇨끼의 맛을 재현한 ‘크림 뇨끼’ 3종을 출시했다.

뇨끼는 이탈리아 대표 요리로, 주로 감자와 밀가루 등을 반죽해 만드는 파스타의 일종이다. 오뚜기가 선보인 신제품은 트러플크림 뇨끼 베이컨크림 뇨끼 카레크림 뇨끼 등 3종으로 구성됐으며, 100% 이탈리아산 원료로 만든 ‘파타토(뇨끼)’와 고소한 크림소스가 어우러져 쫀득한 식감과 진한 풍미를 자랑한다.

먼저, ‘트러플크림 뇨끼’는 양송이와 트러플의 은은한 향이 크림소스에 배어들어 풍부한 맛을 느낄 수 있다. 함께 선보인 ‘베이컨크림 뇨끼’는 치즈의 고소한 맛이 녹아든 크림소스에 베이컨칩을 더해 식감을 살렸으며, ‘카레크림 뇨끼’는 오뚜기의 ‘오리지널 카레파우더’와 짭조름한 베이컨칩으로 풍미를 더욱 끌어올렸다.

신제품 3종은 장기간 보관 가능한 냉동 형태로 출시됐으며, 조리법도 매우 간단하다. 하나의 프라이팬에 내용물을 넣고 잘 볶기만 하면 5분 이내에 근사한 뇨끼를 완성할 수 있다.

한편, 오뚜기는 크라우드 펀딩 플랫폼 ‘와디즈’를 통해 신제품을 선공개할 예정이다. 지난 20일부터 와디즈에서 사전 오픈 알림 신청을 받고 있으며, 본 펀딩은 내달 6일부터 15일까지 진행된다. 펀딩이 종료된 이후에는 ‘오뚜기몰’ 등 다양한 채널에서 해당 제품을 구입할 수 있다.

오뚜기 관계자는 “이탈리안 레스토랑 인기 메뉴인 뇨끼를 집에서도 손쉽게 만들 수 있도록 원팬으로 조리 가능한 ‘크림 뇨끼’ 3종을 출시했다”며, “다양한 재료를 활용해 각기 다른 풍미를 담아낸 뇨끼와 함께 근사한 한 끼를 즐기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 신세계푸드의 지난 1월 ‘올반’ 안주용 만두류의 매출은 지난해 1월 대비 61%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신세계푸드의 ‘올반’ 안주용 만두는 ‘짬뽕 군만두’, ‘명란 군만두’, ‘칭따오엔 양꼬치맛 왕교자’, ‘칭따오엔 마라 왕교자’ 등으로 일반적으로 고기나 김치가 들어간 만두와 달리 만두 속에 소주 또는 맥주와 어울리는 짬뽕육즙, 명란마요, 양꼬치, 마라 등 이색 재료를 넣은 것이 특징인 제품이다.

또한 ‘옛날통닭’, ‘대왕 오징어튀김’ ‘트리플 치즈 어묵볼’ 등 맥주 안주로 많이 찾는 ‘올반’ 튀김류 간편식의 1월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47% 증가했다. ‘올반 옛날통닭’은 국내산 냉장 닭 한 마리를 통째로 깨끗한 기름에 튀긴 후 고온에서 한 번 더 구워낸 냉동 간편식으로 에어프라이어 조리시 겉은 바삭하고 속은 촉촉한 식감을 내는 것이 특징이다. 특히 통닭 2마리를 1만원 대의 합리적인 가격에 즐길 수 있어 지난 2020년 11월 론칭 이후 매월 2만개 이상 판매되는 스테디 셀러로 홈술족들에게 호응을 얻고 있다.

이 같은 안주 간편식의 인기는 외식물가 상승으로 인한 술값과 안줏값 부담이 증가하면서 집에서간단히 술을 즐기는 홈술족들이 합리적인 가격으로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안주 간편식을 구입하는 횟수가 증가했기 때문으로 신세계푸드 측은 분석했다. 또한 에어프라이어나 미니오븐 등 집에서도 쉽게 완성형 음식을 조리할 수 있는 간편 조리가전의 보급율의 증가도 인기 원인 중 하나로 꼽았다.

신세계푸드는 꾸준히 늘고 있는 홈술족들의 입맛이 세분화되고 있는데다 집에서 직접 만들기 어려운 안주를 간편식으로 원하는 요구가 늘고 있는 것에 맞춰 ‘올반’ 고추튀김을 출시했다. ‘올반’ 고추튀김은 국내산 오이고추 안에 국내산 돼지고기로 속을 꽉 채워 넣고 튀김 옷을 입혀 에어프라이어에 10분 조리시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안주 간편식이다. 이 외에도 신세계푸드는 삼선 누룽지 해물탕, 평양식 만두전골 등 전문점 수준의 안주 간편식의 라인업도 확대하고, 온라인몰과 대형마트 등에서 다양한 프로모션을 펼치며 홈술족들을 공략한다는 계획이다.

신세계푸드 관계자는 “최근 높아진 외식물가 뿐 아니라 술값 인상도 예상되면서 집에서 가볍게 한 잔을 즐기는 홈술 트렌드는 지속될 것으로 전망한다“며 “조리 뿐 아니라 취식에 있어서도 간편한 형태 및 다양한 브랜드와의 협업을 통해 소비자 니즈에 맞는 안주 간편식을 선보이며 시장을 확대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 GS샵이 봄을 앞두고 26일까지 건강식품과 리빙 상품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여행상품권과 순금 골드바를 증정하는 특집 방송을 실시한다.

건강식품을 특별한 혜택과 함께 방송하는 ‘슈퍼 헬스 위크 (Super Health Week), 건강 챙기GO! 여행 가보자GO!’는 26일 일요일까지 진행된다. 옷이 가벼워지는 봄을 겨냥해 ‘비에날씬 프로’, ‘뉴온 시서스 필 다이어트’ 등 체중관리 상품과 환절기 면역력 강화를 위한 홍삼, 비타민 등을 집중 편성했다.

‘비에날씬 프로’는 체지방을 줄이고 장 건강을 관리하는 데 도움을 받을 수 있는 다이어트 유산균으로 GS샵 건강식품 가운데 취급액 기준 1등 상품이다. 오는 22일 수요일 저녁 8시 45분 ‘최은경의 더블유’ 방송에서 비에날씬 단백질 1박스를 추가 증정한다. ‘뉴온 시서스 필 다이어트’는 체중 감소에 도움을 주는 원료인 ‘시서스’ 추출물로 만든 상품으로 방송 중 구매 시 4주분을 추가 증정한다.

환절기를 앞두고 면역력을 높여주는 건강상품도 준비했다. 1조원 이상 판매된 ‘종근당건강 락토핏 코어맥스’와 세계 1등 홍삼 브랜드 정관장의 ‘정관장 홍삼정 마일드센스’를 GS샵 단독 구성으로 선보인다. 또 GS샵에서 가장 인기가 많은 비타민 ‘트루바이타민 엑스’는 방송에서만 비타민B 2박스를 추가로 증정한다.

23일 목요일에는 ‘리빙원데이’특집도 실시한다. 그룹 신화의 멤버 앤디가 새 모델인 주방용품 브랜드 ‘쿡셀’의 프리미엄 라인 ‘루비 에디션’을 GS샵에서 최초로 공개한다. 130분 특집 방송으로 진행되며 모든 구매 고객에게 15일 체험 기회를 제공한다. 또 결혼을 앞둔 예비부부와 봄맞이 집단장을 계획 중인 고객을 위해 백화점에서도 인기가 높은 ‘코렐 에메랄드 리브 6인조’ 식기를 편성했다. 푸른색 나뭇잎을 모티브로 자연 그대로의 질감과 색감을 살린 디자인이 돋보인다. 방송 중 구매 시 사각접시와 사각 샐러드볼 등을 추가로 증정한다.

경품 행사도 풍성하다. 우선, 23일 단 하루 진행되는 ‘리빙 원데이’ 특집에서 구매 고객 중 23명을 추첨해 순금 골드바(3.75g)를 증정한다. 동시에 26일까지 마련된 ‘슈퍼 헬스 위크’특집 방송에서도 구매 고객 중 10명을 추첨해 총 1000원 상당의 하나투어 기프트카드를 제공한다. GS샵 TV홈쇼핑, 데이터홈쇼핑, 모바일 라이브 등 모든 채널에서 행사 대상 상품을 구매하면 자동으로 응모된다.

박영선 GS샵 헬스팀 MD는 “TV홈쇼핑은 건강에 가장 관심이 많은 5060연령대가 주로 이용하다 보니, 건강식품 트렌드에 가장 민감하고, 가장 좋은 조건으로 구매할 수 있는 채널”이라며 “봄을 앞두고 GS샵에서 가장 검증된 상품을 가장 좋은 조건으로 준비했으니 이 기회를 꼭 이용했으면 좋겠다”고 밝혔다.

○.. LF 트라이씨클은 프리미엄 패션 브랜드 아울렛 ‘하프클럽’과 유아동 전문몰 ‘보리보리’가 오는 23일까지 봄 맞이 패션 할인전을 실시한다고 21일 밝혔다.

'EARLY SPRING'이라는 타이틀로 열리는 이번 기획전은 성큼 다가온 봄을 맞아 아이부터 어른까지 온 가족의 옷장 준비에 한창인 고객들을 위해 기획됐다. 하프클럽과 보리보리는 닥스, 헤지스, TNGTW, 닥스키즈(닥스리틀) 등 인기 브랜드의 상품을 최대 90% 할인가로 선보인다.

이 기간 각 사이트는 다양한 할인율로 구성된 3종 장바구니 쿠폰 팩과 카카오페이 결제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특히, 하프클럽은 첫 구매 고객을 위한 10% 앱 전용 쿠폰을 추가로 증정해 가격 부담을 더욱 낮췄다.

보리보리는 ‘타임 특가’와 적립금으로 고객들의 쇼핑을 지원한다. 행사 기간 매일 11시에 오픈되는 타임 특가에서는 ‘조아제약 잘크톤 업’을 일일 100개 한정수량으로 최저가 판매하며, 17시에는 3천원의 적립금을 선착순 300명에게 증정한다.

더불어, 보리보리가 선정한 ‘이달의 슈퍼루키’ 브랜드인 ‘마이크로킥보드’를 구매하는 고객은 최대 1만7000천원의 적립금을 페이백 받을 수도 있다.

LF 트라이씨클 서비스마케팅본부 김도운 상무는 “본격적인 봄을 앞두고 하프클럽과 보리보리에서 사랑받는 브랜드들을 모아 기획전을 준비했다”며 “적립금부터 할인쿠폰, 타임 특가까지 다양한 혜택을 마련했으니, 합리적인 쇼핑 기회를 즐기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 11번가가 오늘(21일) 오후 8시 글로벌 골프 토털 브랜드 ‘스릭슨’과 스페셜 라이브 방송을 연다.

‘스릭슨’은 골프용품 전문기업 ‘던롭스포츠코리아’의 인기 골프 브랜드로 경기와 스코어를 중시하는 도전적인 골퍼들에게 인기를 끌고 있다. 11번가는 이번 라이브 방송을 통해 ‘스릭슨’이 올해 출시한 골프클럽 신제품과 최대 100만원 상당의 추가 구성품이 포함된 ‘11번가 단독 패키지’를 방송 1시간 동안 한정 판매한다.

‘11번가 단독 패키지’의 메인 상품은 PGA 메이저 챔피언들의 피드백으로 개발된 골프클럽 ‘ZX Mk II 드라이버’와 ‘ZX Mk II 아이언’이다. 11번가는 각 골프클럽에 각종 구성품을 더해 ▲메이저 투어 챔피언스 드라이버 패키지(85만원) ▲메이저 투어 챔피언스 아이언 패키지(145만원) 등 2종의 단독 패키지를 마련했다.

각 패키지에 포함된 추가 구성품만 ‘디오픈 에디션’(디오픈 투어백, 헤드커버 3종, 볼 타월), ‘김캐디(팀스릭슨) 레슨쿠폰’ 등 최대 100만원 상당이다. 단일 상품(ZX Mk II 드라이버 72만원, ZX Mk II 아이언 130만원) 구매 대비 10만원대의 추가 금액으로 최대 100만원 상당의 구성품을 모두 챙길 수 있는 셈이다.

11번가는 ‘ZX Mk II 시리즈’(드라이버, 페어웨이 우드, 하이브리드, 아이언, 유틸리티 아이언 등, 각 25만원~130만원)와 스핀 기술력을 집약한 골프볼 ‘Z-STAR 시리즈’(XV, 다이아몬드, 버라이어티 팩 등, 5만9000원) 등 올해 ‘스릭슨’이 선보인 주요 신제품들을 방송에서 선보인다. 구매 상품에 따라 ‘스릭슨 오리지널 투어 매쉬 트러커 모자’, ‘스릭슨 다용도 파우치’ 등의 사은품을 제공하고 SK페이 포인트 최대 5만 포인트 적립 혜택을 추가로 제공한다.

11번가는 라이브 방송 중 실시간 구매 인증에 참여한 고객을 추첨해 정가 19만원 ‘스릭슨 하프 스탠드 백’(3명), ‘신세계 상품권 2만원권’(10명)을 경품으로 증정할 계획이다.

11번가 김명식 OM AM 담당은 “던롭스포츠코리아 공식 입점을 기념해, 퀄리티 높은 ‘스릭슨’ 신제품을 11번가만의 차별화된 혜택과 함께 선보인다”며 “봄 라운딩을 손꼽아 기다려온 고객들에게 본격적인 골프 시즌을 준비할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 bhc치킨이 10대와 취업준비생들을 대상으로 내달 2일까지 댓글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Z세대인 10대들의 필수 앱으로 급부상한 ‘김급식’ 및 취준생 대표 카페 ‘스펙업’과의 콜라보로 동시 진행되는 것이 특징이다.

이벤트 참여방법은 ‘김급식’ 및 ‘스펙업’의 이벤트 페이지에서 23자로 작성한 나만의 새해 목표를 댓글로 공유한 뒤, ‘2023 bhc 열정키트 선물하기’ 신청 버튼을 누르면 자동 응모된다.

오는 3월 6일 개별 발표되는 당첨자에게는 ‘bhc뿌찌’와 인기작가 유미어스의 캐릭터 ‘토끼찡/곰돌찡 캐릭터’로 제작된 한정판 문구 ‘열정키트’(채널 별 230명, 총 460명)를 증정한다. 열정키트는 꾸미기용 스티커 2종과 마스킹테이프, 떡메모지, 볼펜으로 구성되어 있다. 우수 댓글러로 선발된 당첨자에게는 bhc 레드킹 폭립 기프티콘(채널 별 10명, 총 20명)을 증정한다.

열정키트 당첨자에게는 또 한 번의 이벤트가 기다리고 있다. 인스타그램을 통해 열정키트 활용 리뷰를 해시태그(#bhc 열정키트 #공부스타그램)와 함께 인증하면 에어팟 맥스(1명)와 bhc치킨 5만원 금액권(10명)을 각각 증정한다. 해당 이벤트의 당첨자 발표는 내달 23일이다.

bhc치킨 관계자는 ”졸업, 입학 시즌을 맞아 기획한 이번 이벤트는 10대와 취업준비생인 Z세대의 꿈을 열렬히 응원하는 마음을 담아 이벤트에 이벤트를 더해 푸짐하게 준비했다“라며 ”bhc치킨은 앞으로도 청년들의 꿈을 지지하는 한편, 다양한 채널을 통해 더욱 적극적인 소통 행보를 이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bhc치킨은 같은 기간 ‘bhc뿌찌 X 토끼찡 디지털 굿즈’ 출시를 기념해 디지털 굿즈 배포 이벤트를 진행한다.

bhc치킨 공식 인스타그램 프로필링크에서 본인이 원하는 이미지를 다운로드 받아 배경화면에 설정한 후, ‘나의 열정이 가장 샘솟는 시간을 촬영’하거나 스크린을 캡쳐해 필수 해시태그(#bhc열정타임 @bhc_chicken_official)와 함께 인증하면 자동 응모된다. 오는 6일 발표되는 당첨자에게는 갤럭시 워치5(1명)와 bhc레드킹폭립 기프티콘(35명)을 증정한다.

○.. 이디야커피는 지난달 4일 선보인 디카페인 에스프레소 음료가 누적 판매량 12만잔을 돌파했다고 21일 밝혔다.

이디야커피 디카페인 원두는 원두에 포함된 카페인이 90% 이상 제거되어 카페인에 민감한 사람이나 임신∙수유 중인 고객들이 큰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는 제품이다. 아메리카노, 카페라떼를 포함해 에스프레소 샷으로 제조할 수 있는 모든 음료에 선택 가능하며, 기존 음료에 500원을 추가하면 된다.

기존 디카페인 콜드브루에 더해 디카페인 에스프레소 출시 이후 이디야커피 디카페인 음료 전체 판매량은 약 46% 증가했으며, 전체 디카페인 음료 주문 중 62%는 오후 2시 이후 주문 건으로 나타났다. 이디야커피는 늦은 시간 카페인 부담 없이 커피를 즐기고 싶은 고객이 늘어나는 트렌드에 발맞춰 고객 선택권을 넓힌 것이 주효했다고 분석했다.

한편 이디야커피는 디카페인 에스프레소와 디카페인 콜드브루 이외에도 스틱커피인 디카페인 비니스트도 판매 중이다. 특히 디카페인 콜드브루는 출시 이후 꾸준히 판매가 늘어 매년 판매량이 증가하고 있다.

이디야커피 디카페인 에스프레소는 일부 가맹점에서 만날 수 있고, 연내 취급 매장을 확대할 예정이다. 디카페인 에스프레소 취급 매장은 이디야커피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이디야커피 관계자는 “디카페인 에스프레소 출시로 모든 커피류를 디카페인으로 즐기실 수 있도록 했다”며 “늦은 저녁에도 카페인 부담 없이 커피 한 잔을 즐기고 싶은 고객들에게 디카페인 에스프레소 음료를 추천한다”고 전했다.

○.. 글로벌 여가 플랫폼 기업 야놀자(총괄대표 이수진)가 ‘지갑을 지켜라’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올 겨울 야놀자는 국내 최고 수준의 가격 경쟁력을 강조한 캠페인 ‘킹특가 야놀자’를 진행 중이다. 고객들의 가격 민감도가 높아짐에 따라 타사보다 가격이 비쌀 경우 차액의 200%를 보상하는 최저가 보상제를 도입하고, 고객 혜택을 강화한 다채로운 기획전을 전개하는 등 고객 최우선 전략을 펼치고 있다. 이번 ‘지갑을 지켜라’ 프로모션 역시 합리적인 가격으로 차별화된 경험을 제공하고자 마련됐다.

야놀자는 이달 28일 화요일까지 사용 가능한 국내 여행 최대 5만 원 할인 쿠폰을 제공한다. 또한, 2월 한 달 동안 국내 숙소를 2회 이상 이용한 단골 고객 대상으로 3월 6일 월요일부터 31일 금요일까지 사용 가능한 국내 숙소 5% 할인 쿠폰을 증정한다. 이외에도 이달 26일 일요일까지 킹특가 전용 10% 할인 쿠폰을 선착순 지급해 전국 인기 숙소를 최대 88% 할인가로 이용할 수 있다.

이철웅 야놀자 최고마케팅책임자는 “글로벌 경기 침체가 지속되는 등 전반적인 여행 비용이 상승한 점을 고려해 고객들이 합리적인 가격으로 여행을 준비할 수 있도록 혜택을 강화한 프로모션을 준비했다”며 “앞으로도 대표 여행 플랫폼으로서 고객을 중심에 두고 차별화된 혜택을 제공해 증가하는 여행 수요에 적극적으로 대응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 시그니엘 서울 86층에 위치한 스파 ‘리트릿 시그니엘 (retreat SIGNIEL)’에서 연인들을 위한 ‘초콜릿 커플 스파 패키지(Chocolate Couple Spa Package)’를 선보인다.

이번 패키지는 프랑스 스파 전문 브랜드 베르나르 까르시에르(Bernard Cassiere)의 초콜릿 페이셜(Chocolate Facial) 90분 프로그램에 추가로 등 관리 20분을 제공한다. 3월 31일까지 이용할 수 있으며, 가격은 2인 기준 58만원(세금 및 봉사료 포함)이다.

초콜릿은 황산화 물질인 폴리페놀을 많이 함유하고 있어 피부 노화 예방에 도움이 될 뿐 아니라 피부탄력을 높이고 주름을 개선하는 데도 효과적이다.

지난해 12월에 론칭한 롯데호텔의 전문 스파 브랜드 리트릿 시그니엘은 시그니엘에서 이름을 따온 독자적인 스파 브랜드다. 웰니스에 대한 시그니엘만의 철학을 집약한 공간을 추구하며, 편히 쉴 수 있는 ‘나만의 케렌시아’ 같은 휴식처를 지향한다.

초콜릿 커플 스파와 함께 하루를 로맨틱함으로 물들일 객실 패키지 ‘스위트 모먼트(Sweet Moment)’도 판매한다.

시그니엘 프리미어 리버뷰&시닉배스(욕실 한강뷰 전망) 1박, 객실 플라워 버진로드, 샴페인과 하트 케이크, 야닉 알레노 셰프의 스페셜 디너 2인, 인룸다이닝 조식 2인, 초콜릿 커플 스파 90분 등 로맨틱한 하루를 위한 모든 것들이 준비된다.

투숙기간은 12월 21일까지, 가격은 198만원(세금 및 봉사료 별도) 부터다.

시그니엘 서울 관계자는 “밸런타인데이에 이어 화이트데이까지, 그 어느때 보다 달달한 시간을 보낼 수 있는 특별한 패키지를 준비했다”며, “환상적인 뷰와 힐링, 화려하고 로맨틱한 객실까지, 달콤함으로 가득한 추억 만드시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 편의점 세븐일레븐이 지난 10일부터 업계 단독으로 슬램덩크 만화책 전권(신장재편판) 2000세트가 3040세대의 지지를 받아 높은 판매량을 보이고 있다.

세븐일레븐은 슬램덩크 만화책 2000세트를 긴급 공수해 지난 10일부터 1800세트에 대해 점포예약판매를 실시했으며 현재까지 약 1,200여 세트가 판매되어 65%가 소진됐다. 예약 판매된 책은 내달 6일부터 순차적으로 택배 발송될 예정이다.

또한, 세븐일레븐은 16일부터 서울지역 주요 4개 점포(세븐일레븐 소공점, 도산까페점, 봉천역점, 서초에이스점)에서 나머지 200세트를 현장 오프라인 판매 하고 있다. 현장 판매를 통해서는 80 세트가량이 판매됐다.

세븐일레븐의 슬램덩크 사랑은 남다르다. 세븐일레븐은 슬램덩크 만화책 판메에 앞 서 이달 초 최고의 순간을 뜻하는 ‘슬램덩크 모먼트’를 모티브로 탄생한 ‘슬램덩크 와인’을 선보였으며 특히, 3040 남성들을 대상으로 뜨거운 반응을 얻고 있다.

오동근 세븐일레븐 생활서비스팀 담당MD는 “세븐일레븐에서 단독으로 선보인 슬램덩크 만화책에 대한 관심이 당초 예상보다 더욱 뜨거운 가운데 관련 문의가 쏟아지고 있다”며 “특히 3040 남성들의 감성을 정조준 한 결과로 풀이되며 앞으로도 다채로운 상품을 통해 소비자들과 소통할 것”이라고 말했다.

○.. 이마트24가 바나나와 아몬드를 하나의 패키지로 만든 ‘감숙왕이랑 아몬드 머거본’을 단독으로 판매한다.

감숙왕이랑 아몬드 머거본(2000원)은 스미후루코리아의 대표 상품인 감숙왕 바나나 1개와 머거본 아몬드 15g으로 구성되어 있다. 아침식사 대용 또는 건강한 간식으로 바나나와 아몬드를 함께 구입하는 고객들의 니즈를 반영해 3사가 힘을 합쳐 선보인 상품이다.

이번 상품은 이마트24 신선식품팀 김재희 MD의 아이디어에서 출발했다. 평소 바쁜 아침 시간에 간단하게 식사를 챙겨먹는 김 MD는 달콤한 바나나에 고소한 아몬드가 더해지면 맛의 조화도 이루면서, 영양학적으로도 보완할 수 있을 것이라 생각해 2 in 1 상품을 떠올리게 됐다.

식사 대용 쉐이크로 간편하게 먹을 수 있도록, 한 컵 분량 레시피에 맞춰 바나나 1개와 아몬드 15g으로 중량을 맞췄다. 보통 쉐이크 한 컵에 우유 200ml, 바나나 1개, 아몬드 15g이 들어간다.

바나나와 아몬드를 따로 구입하는 번거로움은 덜고, 한 사람이 한번 먹기에 적당한 양으로 구성되어 있어, 편의점을 찾는 바쁜 현대인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을 것으로 이마트24는 기대하고 있다.

실제로, 이마트24 올해 1월 1일부터 2월 19일까지 판매데이터를 확인한 결과, 전년 동일자 대비 바나나는 50% 증가, 단백질(프로틴) 음료와 제로칼로리 음료는 각각 63%, 38%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같은 기간 가공유, 탄산음료 매출이 5~10% 증가율을 기록한 것을 감안하면 단백질 음료와 제로칼로리 음료를 찾는 고객이 크게 늘어난 것.

바나나와 아몬드를 우유와 함께 갈아서 아침식사대용으로도 즐길 수 있도록 오는 3월부터 ‘감숙왕이랑 아몬드 머거본’ 상품을 구입 시, 흰 우유(200ml)를 증정하는 행사도 진행할 예정이다.

김재희 이마트24 신선식품MD는 “이번에 선보이는 바나나와 아몬드 2 in 1상품은 즐겁게 건강을 관리하는 ‘헬시플레저’ 트렌드에도 맞는 상품”이라며 “바쁜 현대인들에게 한끼 식사대용 또는 건강한 간식으로 큰 호응이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 롯데마트가 한파 피해를 입은 브로콜리 농가 돕기에 나선다.

지난 1월 제주도의 일 평균 기온이 열흘 새 18도 이상 떨어지며 농작물의 냉해 피해가 다수 발생했다. 특히 한림읍과 애월읍에서 자라는 브로콜리의 경우 땅에 박힌 뿌리 부분의 냉해가 심해 수확물 대부분이 상품화하기 어려운 상황이다.

이에 롯데마트는 농가와의 상생과 고물가 상황을 고려해 해당 물량을 매입하고, ‘상생 브로콜리’라는 이름으로 판매한다. ‘상생 브로콜리(2입)’는 오는 23일부터 3월 1일까지 일주일간 정상 상품 대비 50% 이상 저렴한 2690원에 만나볼 수 있다.

‘상생 브로콜리’는 정상 상품에서 냉해를 입은 심지 부분을 떼어내고 가식 부위인 꽃송이 부위로 구성한 상품으로 맛과 영양에는 차이가 없다. 롯데마트는 이번 ‘상생 브로콜리’ 행사를 위해 제주 한림읍과 애월읍에서 한파 피해를 입은 50여개 브로콜리 농가에서 약 10톤 물량을 매입했다.

한편 롯데마트는 일반 채소, 과일과 비교해 맛과 영양에는 차이가 없지만 조금 작거나 외관에 흠이 있어 기존에 운영하지 않았단 B+급 상품을 ‘상생 채소’, ‘상생 과일’이라는 이름으로 시세보다 저렴하게 판매하고 있다. 농가의 시름을 덜기 위해 시작한 상생 시리즈는 작년 물가가 대폭 상승하는 가운데 밥상 물가 안정에도 기여하며 소비자들에게 큰 관심을 얻었다. 실제로 22년 ‘상생 채소’, ‘상생 과일’의 매출을 살펴보면 전년 동기 대비 280% 이상 신장했다. 또한 저렴하지만 상품의 질에 차이가 없다는 것을 인지한 고객들이 많아져 ‘상생 시리즈’ 상품을 매장 직원에게 문의하는 경우도 늘어났다.

최진아 롯데마트 채소 MD(상품기획자)는 “기존 상품에 비해 절반 이상 저렴한 가격으로 판매하는 만큼 맛있고 영양가 있는 브로콜리를 부담없이 즐기길 바란다”며 “향후에도 ‘상생 시리즈’를 적극 기획해 농가를 돕고 고물가에 기여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 갤러리아백화점이 백화점 외부 VIP 라운지 '메종 갤러리아'를 활용해 아트 마케팅 강화에 나선다.

갤러리아는 VIP 라운지가 백화점 건물 내에 있어야 한다는 통념을 깨고, 2019년 업계 최초로 대전에 4개 층 규모의 VIP 전용 시설을 백화점 외부에 마련했다. 이어 서울 한남동에도 메종 갤러리아 한남을 오픈, 총 2개 외부 VIP 라운지를 운영 중이다.

2월 ‘메종 갤러리아 한남’에서는 갤러리아가 글로벌 경매 회사 필립스 옥션과 협업한 아트 프로그램을 선보인다. 필립스 옥션은 1796년 영국에서 설립, 20세기와 21세기에 제작된 미술품 및 디자인 작품을 경매하는 글로벌 옥션 회사다. 크리스티, 소더비와 함께 세계 3대 경매사로 손꼽히고 있다.

첫번째 협업 프로그램은 오는 22일 메종 갤러리아 한남에서 VIP고객 40여명을 대상으로 진행되는 빈티지 명품 시계 강연이다. 필립스 옥션 아시아 시계 부서 최고 책임자 ‘토마스 페라치’가 내한해 고객들을 만난다.

강연은 총 3회로 VIP 고객 소장 시계 감정을 비롯해 ▲시계 수집과 경매 정보 ▲경매를 통한 시계 매매 과정 ▲빈티지 시계 구매 시 주의 사항 ▲가치가 상승한 빈티지 제품 소개 ▲주요 시계 수집가들에 대한 소개 등 시계 경매 관련 고급 정보를 공유할 예정이다.

두번째 협업 프로그램은 올 하반기에 필립스 옥션에서 국내외 유명 미술 작품들을 VIP고객들에게 선보일 계획이다.

갤러리아는 앞으로도 VIP 고객 대상 아트 마케팅을 강화한다는 방침이다. 메종 갤러리아 한남에서는 미술 전문가의 아트 강연을 비롯해 전문가와 함께 한남동 갤러리를 투어하는 프로그램을 운영할 예정이다.

메종 갤러리아 대전에서는 5월부터 아트 커머스 브랜드 '카바 라이프'와 협업 전시를 비롯해 다양한 테마의 아트 프로그램을 선보이는 등 충청권 최고의 VIP 아트 플랫폼 역할을 한층 더 강화해 나간다.

갤러리아 관계자는 “메종 갤러리아는 VIP고객들에게 라운지 기능 외에 아트 플랫폼의 역할을 지속적으로 강화, VIP 시장에서의 독보적인 위상을 이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 균일가 생활용품점 아성다이소가 ‘2023 봄봄 시리즈’를 출시한다고 21일 밝혔다.

‘봄봄 시리즈’는 2017년 첫 출시한 아성다이소의 대표적인 시그니처 시리즈로 ‘벚꽃’을 모티브로 한 상품들을 매년 선보이고 있다. 작년에는 ‘봄의 첫 페이지’를 컨셉으로 했고, 올해는 ‘러블리 하이틴 무드’ 컨셉으로 새롭게 변화를 주었다.

이번 기획전은 ‘봄봄 시리즈의 주요 고객층인 MZ세대에 집중했다. ‘러블리 하이틴 무드’란 2000년대 감성을 담은 알록달록한 컬러와 꽃무늬, 체커보드 무늬 그리고 볼드하고 레트로한 폰트로 디자인한 상품들이다. 문구·팬시 용품부터 패션, 리빙 용품까지 총 30여 종을 선보인다.

먼저, 하이틴 감성을 자극하는 상품으로 다양하게 구성했다. ‘핸드폰 꾸미기 세트’는 꽃 무늬와 나비 등 여러 가지 스티커를 조합해 나만의 감성을 입힌 폰케이스를 완성할 수 있고, ‘봄봄 스마트폰 비즈 스트랩’은 레트로한 컬러감이 느껴지는 비즈를 엮어 만든 끈으로 손목에 걸어 액세서리 같은 느낌을 연출할 수 있다. 다꾸(‘다이어리 꾸미기’의 준말)와 ‘폴꾸(폴라로이드 꾸미기’의 준말)에 봄을 담을 수 있는 ‘떼어쓰는 벚꽃 마테’와 ‘봄봄 에폭시 스티커’도 판매한다.

‘봄봄 인생네컷 포토앨범’은 퍼플컬러와 핑크컬러가 조화롭게 어울어지는 디자인 패턴으로 봄 무드를 담았다. ‘봄봄 플라워 자수 미니 가방’은 2000년대 초반의 감성을 느낄 수 있는 자수 기법으로 벚꽃잎을 디자인했고, 나들이 갈 때 가볍게 들고 가기 좋은 사이즈로 선보인다. ‘봄봄 플라워 부직포백’은 화이트·그린 체커보드가 디자인된 가방에 핑크색 손잡이 배색을 넣어 멋스러움을 더한다.

이 밖에, 하이틴 영화 속 주인공의 방처럼 실내 분위기를 핑크빛으로 물들일 수 있는 리빙 용품을 준비했다. ‘봄봄 프린팅 타이 커튼’은 핑크색 배경에 꽃잎과 나비 패턴을 넣은 디자인으로 발랄한 방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고, ‘봄봄 프린팅 포스터’는 중앙에 있는 무지개를 중심으로 파스텔톤 벚꽃을 가득 채워 싱그러움을 담았다.

아성다이소 관계자는 “다가올 봄을 앞두고, 다이소의 대표 시리즈인 ’봄봄 시리즈‘에 MZ세대 감성을 입힌 ’러블리 하이틴 무드‘로 돌아왔다“며 ”앞으로도 다이소는 다양한 감성을 느낄 수 있는 시리즈 상품을 계속 선보일 계획“이라고 전했다.

○.. 쿠팡이 오는 26일까지 신선한 소고기를 최대 66% 할인 가격에 제공하는 ‘소고기 위크’ 기획전을 진행한다.

지난 31일 농림축산식품부에 따르면 한국인의 연간 소고기 소비량은 지난 2020년 12.9㎏에서 2021년 13.9㎏, 2022년엔 14.9㎏로 꾸준히 늘고 있다. 이 가운데 전체 물가 상승률은 9개월째 5% 이상을 기록하며 소비자들의 경제적 부담이 커지고 있다.

쿠팡은 밥상 물가 상승으로 소고기 구매를 망설이는 고객들을 위해 이번 기획전을 준비했다. ‘소고기 위크’는 매 월 1회 진행 예정이며, 로켓와우 회원이라면 로켓프레시 새벽배송으로 더욱 빠르고 저렴한 가격에 상품을 받아볼 수 있다.

주요 상품으로는 ▲1등급 등심 100g당 6590원 ▲한우 국거리100g당 2798원 ▲1등급 국거리 1팩 9990원(300g) 등이 있다. 판매 부위 및 할인 가격 등 세부 사항은 쿠팡 공식 홈페이지와 어플 내 기획전 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쿠팡 관계자는 “물가 상승으로 소고기를 비롯한 신선식품 구매에 있어 고객들의 부담을 덜기 위해 이번 기획전을 준비했다”며 “가성비 좋은 신선한 소고기를 로켓프레시로 빠르고 편리하게 구매하고, 가족들과 함께 더욱 맛있고 풍족한 식사시간을 보낼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

○.. CJ인베스트먼트가 디캠프(은행권청년창업재단)와 함께 ‘디데이×CJ라이프스타일’ 참가 기업을 모집한다고 21일 밝혔다.

‘디데이×CJ라이프스타일’은 혁신기술과 비즈니스 마인드를 보유한 초기 스타트업을 발굴해 투자·육성하기 위한 액셀러레이팅 프로그램이다. 지난해 8월 사명변경 및 CVC 출범 당시 CJ인베스트먼트는 우수 스타트업 발굴 역량을 기반으로 잠재력을 갖춘 초기 스타트업을 발굴해 선제적으로 투자하고 성장을 지원하는 액셀러레이팅 기능을 확대한다고 밝힌 바 있다.

참가 대상은 포스트밸류(투자유치 후 기업가치) 100억원 이하의 시드~프리시리즈A 투자유치 희망 기업으로, 서류심사와 사업계획서 발표를 거쳐 최대 5개의 투자대상 스타트업을 선발할 계획이다.

선발된 기업은 오는 4월 27일 서울 강남구 역삼동 소재 디캠프에서 진행되는 ‘디데이×CJ라이프스타일’ 행사에서 CJ인베스트먼트와 디캠프 관계자 및 외부 투자자들과의 네트워킹 및 투자유치를 위한 IR 기회를 얻을 수 있다. 또 CJ인베스트먼트와 디캠프 양사의 투자검토, 소정의 상금과 스타트업 창업공간 디캠프·프론트원에 최대 1년간 입주할 수 있는 혜택도 받는다.

모집 분야는 ▲식품&바이오 ▲물류&신유통 ▲엔터테인먼트&미디어 ▲기타 CJ그룹에 제안하고 싶은 신규 비즈니스로, CJ가 주력하고 있는 글로벌 라이프스타일 분야에서 미래 융합사업 모델을 구축할 수 있는 스타트업이 대상이다. 오는 3월 17일까지 디캠프 홈페이지를 통해 자세한 모집일정과 참가자격을 확인 및 지원할 수 있다.

CJ인베스트먼트 김도한 대표는 “시장의 빠른 변화를 능동적으로 탐색, 유망 스타트업에 대한 선제적 투자를 통해 4대성장엔진 중심의 사업모델 혁신 가속화에 기여하는 것이 목표”라며 “창의적 아이디어와 우수 역량을 갖춘 초기 스타트업들이 시장에 안착할 수 있도록 적극 투자하고 지원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 남양유업이 ‘맛있는 우유 GT’ 1.8L와 2.3L 제품에 점자 표기를 도입한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출시는 최근 기업 경영의 핵심 키워드로 부상한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의 일환으로 사회적 약자인 시각장애인의 정보 접근성을 높이기 위해 추진된 것으로, 여러 식음료 기업들도 동참하고 있다.

그동안 우유나 음료, 주류 등의 제품은 점자를 표기하는 공간의 부족으로 인해 ‘음료’, ‘맥주’, ‘탄산’, ‘우유’ 등 점자 정보량이 극히 미미했던 가운데, 현행법상 식품에는 점자 표기가 ‘의무’가 아닌 ‘권고사항’이기 때문에 점자 표기 방법에 대한 규제 개선과 통일된 가이드라인이 필요하다는 목소리가 높았던 것이 사실이었다.

이에, 남양유업은 점자 정보 확대라는 타제품 군의 트렌드에 발맞춰 시각장애인들이 제품명, 용량 등 우유와 관련된 각종 정보를 점자로 인식해 자발적인 제품 선택을 유도하는 시각장애인의 ‘알 권리’ 보장에 초점을 뒀다.

특히 점자 표기(‘우유’)가 적용된 우유 제품이 국내에 단 한가지인 상황 속에서 제품명, 용량 등 한층 구체적인 정보를 담은 제품은 남양유업의 맛있는 우유 GT가 최초라 그 의미를 더하고 있다.

남양유업 관계자는 “시각장애인 소비자에게 제품 선택에 필수적인 정보를 정확하게 전달하고자 점자 표기를 적용했다”며 “앞으로 다양한 제품군에 점자 표기를 지속 확대하여 정보 제공 사각지대 해소는 물론, 소비자 권리 보장에도 적극 나설 것”이라고 밝혔다.

○.. 국내 대표 치킨 브랜드 교촌치킨을 운영하는 교촌에프앤비가 지난 16일 캐나다 진출을 알리는 마스터 프랜차이즈(MF) 계약을 맺었다.

이번 계약은 교촌의 미국 법인 자회사인 교촌USA(Kyochon USA)와 캐나다 현지기업 미래F&B홀딩스(Mirae F&B Holdings)간 체결됐다.

미래F&B홀딩스는 캐나다 현지에서 외식업, 도소매업, 숙박업, 주유소업 등을 영위하는 미래 인베스트먼트의 자회사다. 특히 미래인베스트먼트는 현지에서 한식당과 식자재마트 등을 다수 운영하고 있어, 외식 산업의 대한 경험과 노하우가 풍부하다.

이번 계약을 통해 교촌은 ‘브리티시컬럼비아’, ‘알버타’, ‘서스캐처원’ 등 캐나다 서부 3개 주에 진출하게 된다. 캐나다 서부는 동양인 비중이 상대적으로 높은 다민족 지역으로 아시아 음식 선호도가 높다. 최근 한류의 영향으로 K-푸드 소비도 꾸준히 증가하는 지역이기도 하다. 1호점은 캐나다 3대 도시이자 한인 사회가 발달한 벤쿠버에 연내 오픈한다는 계획이다.

교촌은 지난해 미국 하와이에 이은 이번 캐나다 진출 MF계약으로 북미 지역 공략에 박차를 가한다는 방침이다. 캐나다 서부지역에는 앞으로 5년 간 30개 매장 개설을 목표로 하고 있으며, 하와이는 올해 상반기 내 1호점을 오픈 할 예정이다. 또 기존 미국 서부지역에는 직영법인을 통해 3개 매장을 운영 중에 있다.

교촌에프앤비 글로벌사업개발 담당자는 “북미 지역은 글로벌 외식 산업의 중심이자 글로벌 사업의 상징성을 가진 시장”이라며 “글로벌 확장형 모델, 첨단IT 기술을 적용한 스마트 스토어 및 메뉴 현지화 등을 앞세워 캐나다 시장에 성공적으로 안착과 확장 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교촌은 해외 6개국(미국, 중국, 말레이시아, 인도네시아, 태국, UAE)에 총 67개 매장을 보유하고 있다.

○.. 이랜드에서 운영하는 글로벌 스포츠 브랜드 뉴발란스(NEW BALANC)가 990v6 국내 출시를 기념하여 성수동 마크69에서 열린 팝업스토어를 성료했다고 밝혔다.

지난 18일부터 19일까지 진행된 팝업스토어는 누구나 자유롭게 방문하여 뉴발란스 990 히스토리 전시와 출시 전 990v6를 직접 신어보고 만나볼 수 있는 공간으로 운영되었다.

또한 이번 행사는 에임 레온 도르(Aime Leon Dore)의 수장인 테디 산티스(Teddy Santis)가 디렉팅한 ‘Runners aren’t normal’ 캠페인에서 영감을 받아 뉴발란스 최고의 기능성과 뉴발란스의 장인정신을 모두 담아 낸 990 시리즈의 특성을 담았다. 다양한 직업, 인종, 체형, 착장의 사람들이 990v6를 소화하는 모습을 담아 패션부터 퍼포먼스까지 보여주는 캠페인이다.

뿐만 아니라 17일 금요일 990v6 프레젠테이션 행사를 통해 글로벌 캠페인 런칭과 함께 캠페인에 참여한 배우 변요한, 뮤지션 빈지노, 벨보이 매거진편집장 박태일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가수 빈지노의 쇼케이스 및 공연부터 벨보이 매거진 편집장 박태일이 뉴발란스 990v6라는 주제로 담아낸 한 달간의 작업물이 공개되어 뜨거운 호응을 받았다.

뉴발란스는 팝업스토어를 방문하는 고객들을 위한 착화 서비스는 물론 인증샷 이벤트, 990v6 추첨이벤트 등 다양한 즐길 거리도 함께 선보였다.

뉴발란스 관계자는 “브랜드를 대표하는 뉴발란스 990 v6 출시를 기념하여 성수동에서 팝업스토어를 진행하게 되었다”며 “이번 팝업을 통해 뉴발란스를 사랑하는 많은 고객 분들이 뉴발란스 990 시리즈를 직접 보고 착용하며, 뉴발란스의 브랜드 헤리티지와 장인정신을 느끼고 체험할 수 있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뉴발란스 시그니처 컬러인 ‘그레이’로 첫 번째로 공개되는 990v6는 990 시리즈 출시 40주년을 기념하여 우아함과 실용성을 모두 갖춘 현대적인 디자인으로 뉴발란스의 장인 정신이 함께 조화를 이루는 모델이다. 오는 25일 뉴발란스 공식 홈페이지와 뉴발란스 직영점 매장 (강남, 홍대, 명동, 북촌)에서 발매될 예정이다.

○.. KT&G가 코오롱인더스트리와 함께 친환경 소재인 라이오셀 토우(Lyocell tow)를 적용한 담배 필터의 공동개발을 위한 계약체결식을 지난 20일 KT&G 서울 사옥에서 진행했다.

이번 체결식은 김진한 KT&G 전략기획본부장과 윤광복 코오롱인더스트리 경영지원본부장 등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공동개발을 통해 친환경 소재를 적용한 담배 필터 개발과 사업화를 추진하는데 합의했다.

이번 계약을 통해 양사는 사업 진행사항에 대한 모니터링과 주요 의사결정을 위한 추진위원회를 구성하고, 라이오셀 토우를 담배 필터에 적용하는 연구개발을 추진해 담배 필터의 친환경성을 강화할 계획이다.

현재 담배에 사용되고 있는 플라스틱 필터는 전 세계의 모든 담배회사가 활용하고 있는 재료로, 친환경 담배 필터 개발에 대한 필요성이 꾸준히 제기돼왔다. 라이오셀 토우는 화학적 변형없이 나무에서 추출한 천연 펄프를 단순 용해시켜 섬유화하는 공법을 사용하며, 폐기된 이후의 생분해성이 탁월한 것으로 알려진 친환경 소재다.

김진한 KT&G 전략기획본부장은 “이번 공동개발을 통해 친환경 소재를 적용한 담배 필터 개발이 앞당겨질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KT&G는 기업시민으로서 환경책임 이행에 힘쓰고, 글로벌 스탠다드에 맞는 ESG경영을 추진할 것”이라고 밝혔다.

윤광복 코오롱인더스트리 경영지원본부장(부사장)은 “60여년 축적된 소재 개발 역량을 바탕으로 친환경 비즈니스와 동시에 사회적 가치를 실현해왔다”며, “앞으로도 천연원료 펄프 기반 친환경 소재(라이오셀) 공동 기술개발을 통해 양사의 교류 협력이 강화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 KGC인삼공사 허철호 대표이사가 글로벌 현장 경영의 일환으로 중국을 방문했다.

총 9박 10일 일정으로 길림, 상해, 심천을 방문하여, 중국 사업에 대한 중장기 전략을 점검하고, 정부기관 및 유력기업과 전략적 협업 확대 방안을 논의했다.

허철호 대표는 지난 16일과 17일, 길림성 당부서기이자 길림성장인 ‘한쥔’을 비롯하여 연변자치주 위원회의 ‘후자푸’ 서기 등과 회담을 가졌다. 이 자리에서 양측은 인삼이 식품, 건기식, 의약품, 화장품 등 다양한 분야에서 질적 발전을 이룰 수 있도록 각종 협력 방안을 논의했다. 특히 길림성장 ‘한쥔’은 4월 중 한국방문 의향을 밝히기도 했다.

이 자리에서 허철호 대표는 홍삼의 보건식품 비안제(신고심사) 품목 지정과 홍삼의 국가표준 채택을 요청했을 뿐만 아니라, 외자기업이 중약재 가공을 할 수 있도록 연변주를 국가자유무역구로 지정해 줄 것을 건의했다.

또한 녹용의 식품원료 지정과 관련한 규제완화의 필요성을 강조하고, KGC인삼공사의 녹용제품인 ‘천녹’의 중국 제품화에 대해서도 논의하는 등 연변 주정부와도 긴밀하게 협력하기로 했다.

허철호 대표는 길림대학교를 방문하여 항암과 코로나에 작용하는 홍삼 효능에 대한 공동 연구의 필요성을 강조하기도 했다. 중국인을 대상으로 대규모 임상 연구를 실시하여 홍삼 효능에 대한 과학적 근거를 마련하고, 대대적인 연구결과 홍보를 통해 홍삼 효능 인식을 확산하는 캠페인을 강화할 것을 당부했다.

이후에는 ‘화륜삼구’, ‘복성그룹’, ‘동관국약’, ‘동아아교’ 총재들과도 간담회를 가지며, 제품협업 및 신규 유통 진출 등 중국내 인삼시장 확대를 위한 논의도 본격적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한편, 지난 9일 발표한 영업실적 공시에 따르면 KGC인삼공사는 해외 주요국가의 현지 수요 증가에 따른 수출확대로 2022년 해외 매출이 2017억원으로 집계되어 전년 동기 대비 8% 증가했다. 22년 4분기 해외 매출액은 전년동기 대비 21% 증가한 751억원을 기록했다.

4분기 수출은 중국과 미국, 일본과 대만 등 4대법인이 이끌었다. 중국시장은 상해 봉쇄 해제 이후 수요가 증가하여 매출이 전년 동기대비 18% 증가했다. 미국의 경우엔 온라인과 대형마트 내 홍삼원 매출실적 호조로 30%의 성장을 이끌었으며, 대만과 일본은 신제품 출시와 현지 유통망 확장으로 매출이 23% 늘었다.

KGC인삼공사는 이번 허철호 대표이사의 중국 순방을 시작으로, 중국 현지 고객 맞춤형 제품개발을 확대하고 유력 기업들과의 전략적 파트너십을 진두지휘하며 글로벌 시장 지배력을 더욱 높인다는 계획이다.

○.. NS홈쇼핑은 오는 23일 오후 6시 40분부터 NS샵플러스에서 스타셰프와 함께 맛있는 요리를 소개하는 식품 특화 프로그램 '정호영 셰프의 오늘도 요리'를 론칭한다.

T커머스 채널 NS샵플러스에서 매주 목요일 방송하는 '정호영 셰프의 오늘도 요리'는 T커머스 채널 고객의 특성과 가정간편식 시장 트렌드를 반영해 유명 셀럽과 함께 퀄리티 높은 가정간편식을 소개하고자 기획했다.

23년 요리 경력을 보유한 정호영 셰프는 미쉐린 가이드에 선정된 일식 레스토랑 카덴을 운영하고 있으며, 방송부터 유튜브까지 왕성한 활동을 하고 있는 '셰프테이너'다.

NS홈쇼핑은 높은 전문성과 친근한 이미지로 큰 인기를 얻고 있는 정호영 셰프와 함께 신선하고 품질 좋은 식품을 소개한다는 계획이다.

정호영 셰프가 홈쇼핑에서 선보였던 스테디셀러 상품은 물론, 새롭게 개발한 신상품과 신선식품까지 카테고리를 넓혀 더욱 다양하고 맛있는 간편식과 요리를 준비했다.

방송 연출도 캐릭터를 활용한 자막과 화면 연출을 통해 예능처럼 유쾌한 방송을 만들고, 26만 구독자를 보유한 '정호영의 오늘도 요리' 유튜브 채널과 연계해 상품 소개 및 먹방 등 다양한 유튜브 콘텐츠로 접점을 넓혀갈 예정이다.

NS샵플러스에서 23일 오후 6시 40분, 첫 방송하는 '정호영 셰프의 오늘도 요리'에서는 '정호영의 정성담은 푸짐한 동태알탕'을 방송한다. 배에서 잡자마자 급랭한 신선한 선동 명태와 명란에 정호영 셰프의 노하우로 만든 진한 해물 육수로 구성된 상품이다. 여기에 갖은양념으로 맛을 낸 비법 양념소스를 더해, 집에서도 별도의 손질, 세척 없이 편리하고 간편하게 조리할 수 있다. 8팩 구성에 특별구성 1팩을 더해 4만7900원에 판매한다.

이날 방송에서는 정호영 셰프가 직접 상품을 활용한 다양한 응용 레시피도 함께 선보일 예정이다.

NS홈쇼핑 DB사업본부 김기환 본부장은 "이제 TV에서 보던 정호영 셰프의 요리를 집에서 맛있게 즐길 수 있는 오감만족 프로그램을 만들었다"며 "스타셰프 정호영과 식품명문 홈쇼핑 NS의 콜라보를 통해 더 높은 수준의 가정간편식으로 시장을 선도하겠다"고 말했다.

○.. 플랜씨가 전세계 골프의류 시장에서 1위를 차지한 한국에서 첫 골프 상품을 내놨다.

국내외 골퍼들이 세계 골프의류 시장에서 45%의 점유율을 차지한 한국에 주목하고 있다.

삼성물산 패션부문이 운영하는 이탈리안 럭셔리 브랜드 플랜씨(PLAN C)는 골프시장 성장에 발맞춰 한국 익스클루시브 골프 캡슐컬렉션을 선보였다고 22일 밝혔다.

플랜씨는 마르니(Marni)를 이끌었던 카스틸리오니(Castiglioni) 가문의 딸 카롤리나 카스틸리오니(Carolina Castiglioni)가 지난 ‘18년 론칭한 브랜드다.

삼성물산 패션부문의 콘셉트 스토어 10 꼬르소 꼬모(10 Corso Como) 서울이 ‘19년 처음 국내에 선보였고, ‘21년에 갤러리아백화점 명품관 웨스트 3층에 단독 매장을 오픈한 바 있다.

특히 플랜씨는 브랜드 상징인 ‘필리 & 비앙카’를 그래픽으로 활용해 독특하고 창의적인 컬러감을 강조했다.

디자이너의 딸이 직접 그린 친오빠(필리)와 친구(비앙카) 캐릭터를 다양한 의류와 액세서리에 반영해 재미있고, 사랑스러운 상품으로 탄생시켰다.

이번 골프 캡슐컬렉션은 스웻셔츠, 스웻베스트 등 의류와 보스톤백, 보틀백, 파우치 등 액세서리로 구성됐다. 의류는 60~70만원대, 액세서리는 50~100만원대이다.

또 플랜씨는 한국 고객과의 소통을 확대하는 차원에서 강남과 부산에 팝업 스토어를 열었다. 신세계백화점 강남점에서는 이달 27일부터 내달 12일까지 팝업 스토어를 열고, 신세계백화점 센텀시티점에서는 이달 21일부터 5월 21일까지 팝업 스토어를 운영한다.

전보라 10 꼬르소 꼬모 팀장은 “플랜씨는 전세계 골프시장의 성장과 함께 한국에서 첫 선을 보이는 익스클루시브 골프 캡슐컬렉션을 공개했다”며 “소비심리 저하와 골프시장의 양극화 현상이 나타나겠지만 브랜드 아이덴티티가 확고하고 경쟁력있는 브랜드는 지속적인 고객의 선택을 받을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플랜씨(PLAN C)는 디자이너 카롤리나를 의미하기도 하고, 글자 그대로 Plan A와 Plan B 다음을 의미하기도 한다. 카롤리나 카스틸리오니(Carolina Castiglioni)는 밀라노의 마랑고니(Marangoni)에서 패션 비즈니스를 공부하고 마르니(Marni)에서 13년간 스페셜 프로젝트 디렉터로 일했다. 그녀의 어머니인 콘수엘로 카스틸리오니(Consuelo Castiglioni)는 1994년 마르니(Marni)를 설립해 운영해 왔으며(‘16년 브랜드를 떠남), 아버지 지아니 카스틸리오니(Gianni Castiglioni)는 고급 모피 사업을 이어온 잘 알려진 가문의 자손이다.

그 사이에서 태어난 카롤리나는 완벽한 패션사업 혈통을 갖고 있다. 이를 토대로, 플랜씨의 첫 컬렉션부터 독창적이며 창의적인 컨셉이 반영된 명확한 브랜드의 아이덴티티를 보여줬다.

서영광 기자  market@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