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가레이더] "소비자 장바구니 부담 줄인다"...이마트24, 할인 행사 진행 등
상태바
[유통가레이더] "소비자 장바구니 부담 줄인다"...이마트24, 할인 행사 진행 등
  • 서영광 기자
  • 승인 2023.02.20 15: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마트24가 시중 최저가를 목표로 마련한 파격적인 할인 행사에 힘을 쏟을 예정입니다. 소비자 장바구니 부담을 줄이기 위해 힘을 보태겠다는 방침인데요. 이마트24는 이달 말까지 21종의 상품을 엄선해 ‘1+1’ 또는 ‘업계 최저가’ 등의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초특가 프로모션을 진행할 계획입니다.

한편 bhc치킨이 미국 시장 진출 본격화를 위해 LA에 북미 1호점인 'LA 파머스 마켓점'을 오픈하고 본격 운영에 들어갑니다.

이밖에 롯데온이 일주일 간 롯데온에 새로 입점한 브랜드를 소개하는 ‘온친소’ 행사를 진행하는 등 오늘(20일)의 유통가 소식을 <녹색경제신문>이 모았습니다.

이마트24 매장에서 모델들이 초특가 행사 상품을 소개하고 있다 [사진=이마트24]
이마트24 매장에서 모델들이 초특가 행사 상품을 소개하고 있다 [사진=이마트24]

○.. 이마트24가 시중 최저가를 목표로 마련한 파격적인 할인 행사에 힘 쏟는다.

이마트24는 이달 말까지 계란 한 판, 10kg 쌀, 24개들이 롤티슈, 1L 우유, 번들맥주 등 21종의 상품을 엄선해 ‘1+1’ 또는 ‘업계 최저가’ 등의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초특가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20일 밝혔다.

우선 이마트24는 ‘으뜸 신선란 30구’와 ‘남양 경기미 10kg’을 각각 5480원과 3만1800원에 판매하며, 집밥의 필수 재료인 ‘계란’과 ‘쌀’을 업계 최저가로 선보인다.

이어 이마트24는 ‘CJ국산콩두부 380g’(5900원), ‘냉동대패삼겹살 300g’(6500원), ‘오뚜기 흑미/오곡 즉석밥 210g’(2700원), ‘칠성사이다/펩시콜라 제로 1.5L’(3800원), ‘콘트라베이스블랙커피 900mL’(4000원) 등 인기상품 1+1 덤 증정 행사를 진행한다.

고객들이 많이 찾는 1L 우유 ‘아임e 하루e한컵우유 1L’(2100원)도 업계 최저가로, ‘타이거비어/에델바이스 6입 번들맥주’(만2000원), ‘청송보조개사과 1.5kg’(6980원), ‘흥생구운/반숙계란 6입’(3500원) 등을 초특가로 판매한다.

이밖에 오는 28일 화요일까지 초특가 행사 상품을 7개 이상 구매한 고객을 대상으로 10명을 선정해 이마트24 금액권 100만원을 증정하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이마트24 운영본부장 박용일 상무는 “앞으로도 고물가에 대응하는 상품과 마케팅을 지속 선보여 전국 이마트24 매장이 소비자 장바구니 부담을 줄이기 위해 힘을 보태는 것은 물론 근거리 알뜰 쇼핑 채널로의 역할 또한 적극 수행할 방침”이라고 말했다.

○.. bhc치킨이 북미 1호점인 ‘LA 파머스 마켓점’을 공식 오픈해 본격 운영에 들어간다고 20일 밝혔다.

‘LA 파머스 마켓점’은 미국 캘리포니아주에 위치한 로스앤젤레스(LA) 사우스 페어팩스 애비뉴에 위치하면서 미국 시장 진출 본격화를 위한 전초기지로서 운영된다. 마스터 프랜차이즈가 아닌 bhc치킨이 직접 운영해 향후 미국 소비자 입맛 공략과 미국 내 시장 확대를 위한 테스트베드 매장으로 적극 활용된다.

bhc치킨은 그동안 내실 경영으로 경쟁력 강화를 통해 보여준 탄탄한 국내 입지를 기반으로 올해부터 K-푸드를 알리는 글로벌 외식기업으로 성장을 목표로 내세웠다. 이를 위해 올해 첫 해외 시장 진출 지역을 미국으로 정하고 최적의 장소로 LA 파머스 마켓을 선정했다.

LA 파머스 마켓은 1934년 오픈한 전통 시장으로 LA를 찾는 관광객들에게 가장 인기 있는 곳이자 LA 시민도 즐겨 찾는 유동인구가 많은 핵심 상권이다. 특히 바로 옆에 복합 엔터테인먼트 쇼핑몰인 더그루브가 위치해 있어 LA 최고의 핫플레이스로 떠오르는 곳이다.

bhc치킨은 이번 ‘LA 파머스 마켓점’ 오픈을 통해 미국 현지인 뿐만 아니라 세계 각지에서 방문하는 관광객을 대상으로 한국의 소울푸드인 K-치킨을 적극 알린다는 계획이다. 이를 위한 주력 메뉴로 bhc치킨은 시그니처 메뉴인 뿌링클, 맛초킹, 골드킹을 내세웠다.

‘LA 파머스 마켓점’은 뿌링클, 맛초킹, 골드킹 등 치킨 한 마리 메뉴 외에 윙, 텐더 등 부분육 시리즈도 함께 선보이고 있으며 치킨, 프렌치프라이, 음료로 구성된 런치 세트 메뉴 4종을 비롯해 프렌치프라이, 뿌링 프라이, 코울슬로 등 총 20여 종의 메뉴를 판매한다.

bhc치킨은 이번 북미 1호점 공식 오픈을 계기로 해외 진출을 활발히 전개해 나갈 계획이다. 우선 올해 상반기 내 싱가포르에 bhc치킨 첫 매장을 오픈할 예정이며 기존 말레이시아 매장을 포함해 싱가포르 등 동남아 시장 개척해 적극 나선다. 또한 ‘LA 파머스 마켓점’의 성공적인 연착륙을 통해 bhc그룹 내 다양한 외식 브랜드의 미국 진출을 적극 타진한다는 전략이다.

bhc치킨 관계자는 “미국 시장 진출을 위해 입지 선정과 오픈까지 약 1여 년의 시간이 소요될 정도로 공을 들인 만큼 최고의 품질과 서비스로 미국 시장 공략에 적극 나설 것”이라며 “앞으로 미국 소비자의 입맛에 부합되는 다양한 메뉴들을 선보여 미국 내에서의 브랜드 경쟁력을 강화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 롯데온이 이번 달 20일부터 26일까지 일주일 간 롯데온에 새로 입점한 브랜드를 소개하는 ‘온친소’ 행사를 진행한다.

‘온친소’는 ‘롯데온의 새로운 친구를 소개합니다’의 줄임말로 롯데온이 동반성장의 의미를 담아 신규 입점한 브랜드가 성공적으로 자리 잡을 수 있도록 돕기 위해 지난해 2월부터 시작했다. 행사 기간에는 롯데온이 엄선한 신규 브랜드에 대한 고객 관심을 유도하고 실질적인 매출까지 이어질 수 있도록 노력을 기울였다. 온친소 매장을 별도로 만들어 운영하며, 이슈 상품은 롯데온 메인 페이지에 노출하는 등 적극적으로 지원하고 있다.

지난 1년 간 온친소를 통해 고객에게 소개한 브랜드는 총 99개다. 그 중 대구경북능금농협, 만도, 아이르 등은 행사 참여 전과 비교해 매출이 100배 이상 증가하는 성과를 기록하기도 했다. 또한 행사 참여 전까지는 매출이 없다가 온친소 참여를 계기로 롯데온에서 주요 셀러로 성장한 브랜드들도 다수 있다.

롯데온은 온친소 개최 1주년을 맞아 보다 많은 신규 브랜드를 소개하고 혜택을 제공하기 위해 참여 브랜드 수를 기존 8개에서 10개로 늘려 진행한다. 행사 기간에는 최대 30% 할인 쿠폰 및 엘포인트(L.Point)를 추가로 제공하고, 브랜드별 리뷰 및 응원 댓글 이벤트 등 다양한 고객 참여형 행사도 선보인다.

이번에 참여하는 대표 브랜드로는 바이오 회사인 셀리버리가 만든 물티슈인 바이오늘, 건조한 날씨 속 모발 관리에 도움을 주는 비더살롱, 우리 아이 등원 준비를 위한 아동의류 브랜드 키즈꼬모 등이 있다.

더불어 지난 1월 온친소 참여 브랜드 중 가장 많은 응원 댓글을 받은 과일꾼, 리쥬란 코스메틱, 리본제이 등 3개 브랜드는 앵콜전을 진행한다. 과일꾼과 리본제이는 최대 10% 할인 혜택 및 사은품을 증정하며, 리쥬란 코스메틱은 최대 70% 할인된 가격에 상품을 선보인다.

김성미 롯데온 세일즈기획자는 “롯데온에 처음 입점한 브랜드들의 성공적인 안착을 위해 시작한 온친소가 1주년을 맞아 참여 브랜드를 확대해 진행한다”며 “온친소를 비롯해 다양한 기획전을 통해 롯데온에 입점한 셀러들에게 다양한 혜택과 지원을 제공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 LG생활건강이 스페인 바르셀로나에서 열리는 모바일 산업 분야의 세계 최대 박람회인 ‘모바일 월드 콩그레스’(MWC)에 참가한다. 국내 뷰티업계에서 MWC에 참가하는 건 LG생활건강이 처음이다.

현지시각으로 오는 27일부터 나흘 간 열리는 MWC 2023에서 LG생활건강은 글로벌 뷰티테크 시장 공략을 위해 개발한 미니 타투 프린터 ‘IMPRINTU’(임프린투)를 선보인다. 즉흥적으로라는 뜻의 ‘impromptu’와 인쇄 즉 ‘print’를 결합한 브랜드명인 IMPRINTU에는 자신의 개성을 즉흥적으로 표현하기를 즐기는 MZ세대의 특성이 반영됐다.

모바일 앱 기반으로 뷰티테크를 구현한 IMPRINTU는 언제, 어디서든, 누구나 안전하게 실제 타투의 감성을 그대로 경험할 수 있게끔 설계됐다. 무엇보다 한 손에 쥘 만큼 작은 크기(95x61x78㎜)로 휴대성이 뛰어나다. 또 고객이 IMPRINTU앱에서 타투 디자인을 선택하거나 원하는 사진 또는 그림을 올리면, 최대 600dpi의 고화질 이미지를 피부 및 적합한 소재의 의류에 쉽게 그려 넣을 수 있다. 프린터 전원을 켜고 인쇄 준비까지 2, 3초면 충분할 만큼 작동도 간편하다.

IMPRINTU로 새긴 타투는 피부에 약 하루 정도 지속 된다. LG생활건강 색조연구소에서 자체 개발한 피부 화장용 ‘비건 잉크’를 사용해서 남녀노소 안전하고 선명하게 즐길 수 있다. 또 인식 센서의 감도를 높이고 피부와 기기 노즐 간격을 최적화해 속도에 관계없이 원본 그대로의 이미지 인쇄가 가능하다.

LG생활건강 김혜선 뷰티테크Project BM(브랜드매니저)은 “MZ세대가 자신만의 개성을 표현하려는 욕구가 다양하다는 점에 착안해 피부는 물론 의류에도 사용 가능한 IMPRINTU를 세계 최대의 모바일 박람회인 MWC에 선보이게 됐다”며 “LG생활건강이 축적한 화장품 노하우와 기술력을 접목한 제품 개발을 통해 고객의 뷰티 제품 사용 경험의 혁신을 선도하겠다”고 강조했다.

IMPRINTU앱에는 LG AI연구원의 초거대 AI ‘EXAONE’(엑사원)으로 생성한 이미지 기반으로 디자인 된 도안을 꾸준히 업데이트 할 계획이다. 이번에 처음 공개하는 도안 중에는 LG AI 아티스트 ‘틸다’의 감성을 확인할 수 있는 도안들도 포함되어 있다. LG생활건강은 올해 2분기 국내 및 북미를 시작으로 유럽 등에 순차적으로 제품을 출시할 예정이다.

○.. 도미노피자가 개학 시즌을 맞아 나만의 피자를 만들 수 있는 무료 쿠킹 클래스인 ‘다 함께 피자교실’ 참가자를 모집한다.

‘다 함께 피자교실’은 도미노피자가 정기적으로 진행하는 사회공헌활동의 일환으로 도미노피자 본사에서 토핑, 도우, 소스 등 실제 매장에서 사용되는 식자재를 활용해 나만의 피자를 만들 수 있는 프로그램이다.

피자교실은 개학한 초・중・고등학교 학생은 물론 대학생과 성인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이번 행사는 이날부터 27일 월요일까지 도미노피자 홈페이지에서 신청할 수 있으며, 이후 추첨을 통해 참가자를 선정해 7일, 22일 24일, 30일 ‘다 함께 피자교실’을 진행할 예정이다.

또한 같은 기간 도미노피자는 파티카 참가자도 모집한다. 파티카는 피자 제조 시설이 탑재된 차량을 통해 피자를 지원하는 활동으로, 파티카가 필요한 곳이라면 어디든 출동하여 즐거움과 도움을 제공하고 있다.

도미노피자 관계자는 “개학 시즌을 맞아 새로운 친구들과 나만의 피자를 직접 만들어 볼 수 있는 피자교실을 진행한다”며 “학생뿐 아니라 성인들에게도 특별한 경험으로 남을 이번 행사에 많은 참가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 글로벌 뷰티 브랜드 랑콤에서 모델 겸 배우 정호연을 브랜드의 새로운 글로벌 앰버서더로 선정했다.

정호연은 2011년, 16세 때부터 프리랜서 모델로 활동을 시작했고, 2013년 ‘도전 수퍼모델 코리아 4’을 통해 본격적으로 이름을 알리기 시작했다. 2016년 뉴욕 패션 위크에서 런웨이 데뷔 후 뉴욕, 밀라노, 파리 등 해외 무대에서 글로벌 모델로서 본격적인 활동을 시작했으며 최고의 디자이너, 사진작가, 패션 기자들 사이에서 많은 인기와 관심을 얻었다.

‘오징어 게임'에서 ‘새벽'이라는 역할로 세계적인 슈퍼 스타덤에 오른 정호연은 "저와 많은 사람들이 항상 존경해왔던 멋진 랑콤 글로벌 앰버서더들과 함께하게 되어 영광“이라며 ”랑콤 같이 모든 여성들이 빛나고 행복을 찾을 수 있도록 진정한 아름다움을 응원하는 뷰티 브랜드인 랑콤과 함께 할 수 있다는 게 정말 꿈만 같다"고 소감을 밝혔다.

또한, 랑콤의 글로벌 브랜드 회장 프랑수아즈 레만은 "정호연을 랑콤 가족으로 맞이하게 되어 영광“이라며 ”그녀의 훌륭한 성공 스토리와 빛나는 성격으로 새로운 세대의 아이콘이 된 정호연을 보고 감명 받았다”고 말했다.

이어 “랑콤은 한국 앰버서더와 함께하게 되어 기쁘며, 이것은 한국의 창조적인 예술 작품들이 세계적으로 많은 분들에게 영감을 주고 있다는 증거라고 생각한다"고 덧붙였다.

정호연은 ‘오징어 게임’에서 많은 사랑과 관심 받은 역할로 한국 최초로 제28회 미국배우조합상 (Screen Actors Guild Award, SAG)에서 TV 드라마 시리즈 부분 여우주연상과 제74회 크리에이티브 아트 프라임타임 시상식 (Creative Arts Emmys)에서 게스트 여배우상을 수상하였다.

현재 2천만명의 팬이 그녀를 팔로우하고 있으며, 정호연은 장르나 국가 상관없이 매력적인 성격과 강한 여성성으로 전세계 여성들에게 영감을 주는 글로벌 아이콘으로 자리 잡고 있다.

랑콤의 새로운 앰버서더가 된 그녀가 랑콤을 어떻게 해석하고 선보일지 이목이 집중된다.

○..한화호텔앤드리조트가 오는 8월 19일 워터 뮤직 페스티벌 ‘워터밤 속초 2023(WATERBOMB SOKCHO 2023)’을 한화리조트 설악 쏘라노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올해로 7주년을 맞은 워터밤은 물놀이와 공연을 동시에 즐길 수 있는 문화행사다. 이번엔 속초를 비롯한 전국 9개 도시에서 진행된다. 국내 대표 여름 축제로 자리잡은 워터밤은 매년 수만 명의 인파가 몰릴 정도로 인기를 끌고 있다. 서울, 부산, 대구 등 5개 도시에서 열린 지난해 워터밤엔 약 15만 명이 참가해 큰 화제를 모았다.

한화호텔앤드리조트는 속초시의 지역 경제 및 관광 활성화를 위해 오랜 준비 끝에 올해 워터밤을 설악 쏘라노에 유치했다. 주로 인구가 밀집한 대도시에서 열리는 워터밤이 인구 10만 명 이하 도시에서 개최되는 건 처음이다.

게다가 이번 행사는 민간기업이 수십억 원의 자본을 투자해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한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 최근 인기 관광지로 떠오르고 있는 충남 예산 시장 역시 민간기업이 나서 지역 경제에 도움을 준 사례 중 하나다. 한화호텔앤드리조트는 이번 행사 개최로 관광객 유치는 물론 고용 유발효과를 비롯해 지역에 약 100억원의 경제적 효과를 가져다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김형조 대표이사는 “전국에 리조트 및 호텔을 보유한 만큼 지역의 성장과 발전에 대해 고민은 중요한 부분”이라며 “지역과 상생할 수 있는 차별화된 콘텐츠를 모색하고 아낌없는 투자를 진행할 것”이라고 말했다.

워터밤 2023은 6월 30일 금요일에 서울을 시작으로 광주, 대전, 대구, 부산, 인천, 수원, 속초, 제주 등 총 9개 도시에서 만나볼 수 있다. 작년에 이어 올해도 국내 최정상 뮤지션들이 참가하며 행사 한 달 전 라인업이 공개될 예정이다. 워터밤 속초 티켓의 정상가는 15만4천원이다. 얼리버드 티켓의 경우 11번가 등 오픈마켓에서 7만7천원부터 판매 중이다.

○.. 균일가 생활용품점 아성다이소가 ‘알뜰 유심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2월 28일까지 진행하며 다이소 매장에서 알뜰폰 유심을 구매 후, 샵(#)다이소 앱의 이벤트 페이지를 통해 알뜰폰 요금제에 가입하면 된다. 93일 이상 요금제를 유지한 고객들에게 1인당 1회선에 한해, 다이소 모바일 상품권 5000원권을 6월 8일부터 증정한다. 자세한 사항은 샵(#)다이소 앱과 다이소 멤버십 앱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아성다이소 관계자는 “고물가 시대에 통신비가 저렴한 알뜰 요금제를 찾는 고객들이 많아지고 있다”며 “앞으로도 다이소는 다양한 고물가 극복 이벤트를 계속 선보일 계획”이라고 전했다.

○.. 글로벌 생활용품 기업 락앤락이 20일 ‘리틀럽 브리즈 항균 TPU 도마’를 출시하며 영유아 전용 라인업을 확대한다고 밝혔다.

락앤락 ‘리틀럽 브리즈 항균 TPU 도마’는 소재 안전성은 물론이고 내구성·위생·사용 편의성까지 두루 갖춘 제품으로, 좋은 것만 주고 싶은 부모의 마음을 담아 제작됐다.

육류·어류·채소 등 재료별로 선택해 사용할 수 있도록 3종으로 구성, 교차 오염 걱정을 덜었다. 또한 프리미엄 열가소성 폴리우레탄(TPU) 소재로 제작해 안전성, 내구성, 위생 부분을 크게 개선했다. TPU 소재는 의료용품을 비롯해 다양한 분야에서 활용되는 안전한 소재로, 내구성이 뛰어나 칼자국, 표면 패임에 강해 오래도록 위생적으로 사용할 수 있다.

사용편의성이 높은 것도 장점이다. 고탄성 재질로 유연하게 휘어져 도마 위에 준비한 재료를 냄비에 한꺼번에 옮기기 편하고, 넘침 방지 테두리를 적용해 식재료나 물이 흘러내리는 것을 방지한다. 또한 세척 후 스탠드에 걸어 두면 통풍 건조도 쉽게 할 수 있고, 탈착형 물받이 트레이가 함께 구성되어 깔끔한 주방을 유지할 수 있다.

한편, 락앤락은 2월 16일부터 22일까지 7일간 ‘육아맘 고수되기 대작전’ 기획전을 락앤락몰에서 진행한다. 프리미엄 내열유리를 적용한 이유식 보관용기 ‘바로한끼’, 이유식 재료를 신선하게 보관할 수 있는 ‘스마트킵’, 안심 트라이탄 소재를 사용한 ‘유아용 쁘띠 프렌즈 빨대컵’, DIY로 꾸미는 즐거움을 더한 ‘키즈 스트랩 텀블러’ 등 주요 제품을 할인된 가격에 만나볼 수 있다.

○.. 농심이 파스타 신제품 ‘파스타랑 알리오올리오’를 출시한다.

파스타랑 알리오올리오는 지난해 10월 농심이 선보인 파스타 브랜드 ‘파스타랑’의 세 번째 제품이다.

간편한 조리와 뛰어난 맛으로 소비자의 입맛을 사로잡은 파스타랑은 3개월간 120만 봉 판매되며 시장에 성공적으로 안착했다. 농심은 시장의 좋은 반응에 힘입어 신제품을 출시함으로써 소비자 선택의 폭을 넓혀간다는 계획이다.

농심 관계자는 “오일 파스타는 크림, 토마토와 함께 대중적인 사랑을 받는 맛 타입이지만 가정에서 상온보관하고 쉽게 조리해 먹을 수 있는 간편식 형태의 제품은 시장에서 찾아보기 어려웠다”며 “이번 신제품이 홈쿡(Home cook)을 즐기는 소비자들의 편의성을 높여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파스타랑 알리오올리오는 올리브유에 알싸한 마늘을 볶아낸 중독적인 감칠맛을 구현한 것이 특징이다. 여기에 통통한 새우맛볼과 바삭한 식감의 튀긴 마늘을 더해 씹는 재미도 살렸다.

면은 기존 파스타랑과 동일한 듀럼밀 세몰리나로 만든 넓적한 모양의 ‘딸리아뗄레’면이다. 면적이 넓어 소스가 면에 잘 배어들며, 풍성한 식감을 느낄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농심은 그간 쌓아온 사출 건면 기술을 활용해 간편하게 보관하고 쉽게 조리할 수 있는 파스타 면을 만들었다.

농심 관계자는 “향후 새로운 맛 타입을 지속적으로 개발해 소비자들이 레스토랑 못지않은 퀄리티의 다양한 파스타를 가정에서 간편히 즐길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파스타랑 알리오올리오는 오는 27일부터 전국 유통점에서 판매될 예정이다.

○.. CJ제일제당이 유망 스타트업을 발굴∙육성하는 ‘프론티어 랩스(FRONTIER LABS)’ 3기를 모집한다고 20일 밝혔다.

‘프론티어 랩스’는 CJ제일제당이 스타트업 액셀러레이터 ‘스파크랩’, 그리고 ‘한국농업기술진흥원’과 함께 뛰어난 기술과 아이디어를 보유한 스타트업을 선발해 투자하는 프로그램으로, 식품 산업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만들어가고자 지난 2021년 7월부터 진행 중이다.

이번 3기의 모집분야는 ▲테이스트&웰니스(K-푸드 글로벌 진출, 건강함 지향 식품∙기술∙브랜드) ▲푸드 테크(스마트팜, 스마트 패키징, AI∙빅데이터, 디지털 헬스케어 등) ▲지속가능성(대체 식품, 푸드 업∙리사이클링) 3개 분야다. 참여를 희망하는 기업은 3월10일 18시까지 프로그램 홈페이지(www.frontierlabs.kr)를 통해 지원하면 된다.

특히, 이번 기수부터 발굴 및 지원 범위를 확대한다. 선발된 기업에게 투자하는 초기투자금을 기존 1억원에서 최대 3억원까지 늘리고 CJ제일제당과의 협업 기회도 강화할 계획이다. 아울러 한국농업기술진흥원은 PoC(사업 실증) 지원 및 정부 창업 지원사업 수혜 연계 혜택을, 서울산업진흥원은 사업화 지원금 지원 등 추가 혜택을 제공한다.

CJ제일제당은 지난 2년여 간 진행한 ‘프론티어 랩스’ 1, 2기 선발 기업들과 가시적인 협업 성과도 거두고 있다. ‘엘로이랩’(1기, 초분광 활용 식품 이물 검출 AI솔루션)과는 사업 실증 단계를 거쳐 생산공장 양산설비 개발을 추진 중이다.

‘베러먼데이’(1기, 음료기반 온∙오프라인 플랫폼)와 협업해 론칭한 신제품은 초도 물량이 3일 만에 전량 소진되었고, ‘도시곳간’(2기, 프리미엄 반찬 편집샵)과도 공동 신제품 개발 및 마케팅을 기획 중에 있다. 작년 11월 진행된 2기 데모데이를 통해 ‘왓섭’(구독서비스 관리 플랫폼)과 ‘잇마플’(데이터기반 맞춤형 메디푸드 제조·판매 서비스)은 후속 투자를 유치했다.

CJ제일제당 관계자는 “미래 트렌드∙기술을 기민하게 파악하고 성장 잠재력이 높은 스타트업들을 전폭 지원 육성하는 ‘프론티어 랩스’는 국내 대표 식품 스타트업 육성 프로그램으로 자리매김했다”며 “앞으로도 CJ제일제당은 동반 성장의 파트너로서 다양한 상생협업 사례들을 적극적으로 창출해 건강한 산업 생태계 구축에 기여하고 식품 산업의 미래 혁신을 주도해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 오뚜기의 대표 라면 브랜드 ‘진라면’이 IPX(구 라인프렌즈)의 글로벌 인기 캐릭터 ‘BT21’과 함께 ‘진라면 BT21 퍼플에디션’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번 이벤트는 이날부터 4월 9일까지 진행된다. 진라면은 전 세계적으로 인기를 얻고 있는 BT21과 함께 보라색을 활용한 ‘진라면 BT21 퍼플에디션’을 선보였다. 진라면 낱개, 멀티팩 상단에 보라색을 입혔으며, 진라면을 맛있게 즐기는 귀여운 BT21 캐릭터의 디자인을 진라면 ‘순한맛’과 ‘매운맛’ 멀티팩 측면에 각기 달리 반영했다.

이벤트 참여를 원할 경우, '진라면 BT21 퍼플에디션' 제품 사진이나 '진라면 약간매운맛 레시피'로 조리한 사진을 사회관계망서비스(SNS)를 필수 해시태그 ‘#진라면’, ‘#BT21’, ‘#진라면퍼플에디션’와 함께 기재하면 된다. 추첨을 통해 특별 기획된 진라면 BT21 굿즈를 선물로 증정하며, BT21 캐릭터가 담긴 ▲스테인리스 라면기 ▲플레이트 세트 ▲수저세트 등으로 구성된다. 당첨자는 총 700명이며, 보다 자세한 내용은 제품 QR코드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한편, 오뚜기 SNS(유튜브, 인스타그램) 및 BT21 공식 SNS(유튜브, 인스타그램, 트위터)에는 KOYA(코야), RJ(알제이), SHOOKY(슈키), MANG(망), CHIMMY(치미), TATA(타타), COOKY(쿠키) 등 BT21 캐릭터들이 반전매력의 래퍼로 변신, 진라면 약간 매운맛이라는 레시피를 위트 있게 알려주는 영상이 공개된다.

오뚜기 관계자는 "BT21과의 협업을 통해 진라면의 새로운 모습을 선보이고자 진라면 BT21 퍼플에디션을 제작했다”며, “진라면 순한맛과 매운맛을 함께 조리한 ‘약간매운맛’을 맛있게 즐기시고 BT21 굿즈도 받아가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 일상 장보기 앱 마켓컬리가 한우를 최대 50% 할인된 가격에 판매하는 ‘반값 한우’ 특별 기획전을 오는 21일부터 28일까지 8일간 진행한다.

최근 한우 도매가격이 크게 하락하면서 축산 농가가 어려움을 겪고 있는 만큼, 한우 소비 촉진에 동참하는 한편 고객들의 장바구니 부담도 덜기 위해서다.

마켓컬리 이번 기획전을 위해 총 15톤 물량의 한우를 준비했다. 전체의 65% 이상(10톤)이 1+ 등급 이상의 고품질 한우이며 국거리용, 구이용 등 상품 종류도 다양하다. 농협, 경주천년한우, 녹색한우, 태우한우 등 전국 각지의 한우 유통 브랜드 10여 곳이 참여해 우수한 품질의 한우를 특가에 소개할 예정이다.

명품 한우 브랜드로 알려진 경주천년한우는 최상급인 1++ 등급의 차돌박이 구이용 한우를 원래의 반값인 100g당 6100원대에 판매한다. 녹색한우의 무항생제 1+ 양지 국거리용 역시 카드사 쿠폰을 이용하면 50% 할인한 100g당 3100원대에 구매 가능하다.

타임 세일 이벤트도 진행한다. 21일부터 8일 동안 매일 오전 11시마다 2000개 한정으로 한우를 50% 할인해 판매한다. 21일 태우한우의 1+ 등급 국거리를 시작으로 등심, 채끝 등 총 8종을 준비했다.

김규석 컬리 축산 담당 MD는 “한우 축산 농가와 상생하고 고객의 장바구니 부담도 덜기 위해 이번 반값 한우 기획전을 준비했다”며, “오프라인 매장을 찾는 번거로움 없이 컬리의 풀콜드체인과 샛별배송을 통해 고품질 한우를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는 최고의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 스타벅스 코리아가 한양사이버대학교와 함께 학사학위 취득 지원을 위한 교육 지원 프로그램을 운영하며 올해까지 누적 졸업생 315명을 배출했다고 전했다.

지난 18일 진행된 스타벅스 파트너들의 한양사이버대학교 학위 수여식에서 53명 파트너들이 졸업하며 4년제 학사 학위를 취득했다.

스타벅스는 지난 2016년 2학기부터 한양사이버대학교와 학술 교류 협력 협약을 맺고 스타벅스 파트너 중 학사 학위 미소지자 대상으로 4년제 학사 학위 취득을 지원하고 있다.

일과 학업을 병행하고자 하는 파트너들의 참여도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다. 지난 2016년 73명을 시작한 스타벅스 학사 학위 취득 프로그램은 2023년도 1학기 입학 예정 파트너 포함 1600여명의 파트너가 참여하며 스타벅스 파트너들의 높은 학구열을 반영하고 있다.

한양사이버대학교에 입학한 스타벅스 파트너는 입학 첫 학기 학자금 전액을 지원받고, 2학기부터 평균 B학점을 이상을 취득하면 ‘스타벅스 장학금’을 통해 등록금 전액을 지원받을 수 있다.

스타벅스와 한양사이버대학교는 재학생 중 우수한 성적의 파트너에게 최신 커피 트렌드를 학습할 수 있는 커피로드 프로그램을 신설하고 스타벅스 상하이와 도쿄 로스터리 방문 등 해외 스타벅스 매장 견학 통해 글로벌 커피 트렌드를 경험하며 견문을 넓힐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한양사이버대학교 학과 과정은 정규 수업과 시험 평가가 100% 온라인에서 이뤄지기 때문에 등교의 부담 없이 학업에 열중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또한 전공 선택은 업무와 관련이 없어도 무방하며 대학교 졸업 후에 스타벅스에 재직해야 하는 의무와 조건 없이 자유롭게 학비를 지원받을 수 있다.

스타벅스 파트너들이 가장 많이 재학 중인 학과는 호텔외식경영학과, 영어학과, 마케팅학과 순이며 이외에도 미술치료학과, 심리상담학과, 광고영상창작학과 등 다양한 분야의 전공을 통해 본인의 경력을 개발하고 있다.

스타벅스 파트너들이 전공으로 가장 많이 선택한 호텔외식경영학과 전혜진 교수는 “일과 학업을 병행하며 노력하는 스타벅스 파트너들은 수업과 성적에서도 모범을 보이고 있다“며 “스타벅스 파트너들의 학업에 대한 열정을 매우 높이 평가한다”고 말했다.

스타벅스 강상명 인사기획 팀장은 “한양사이버대학교 학사 학위 취득 지원 프로그램을 통해 자신의 꿈을 이루고자 최선을 다하는 파트너들을 적극적으로 지원해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 GS리테일이 업계 유일하게 협력하고 있는 ‘서울시 양육 지원사업’ 지원 확대를 위해 구독 서비스의 카테고리를 넓혀 제공한다.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는 3월부터 서울시민 2만 가구 대상으로 GS25에서 운영하고 있는 우리동네GS클럽 한끼와 카페25 구독서비스를 제공한다. GS25는 지난 11월부터 서울시 양육 지원 사업인 ‘엄마아빠 행복프로젝트’ 지원 협력을 위해, 서울시 거주하는 엄마, 아빠 대상으로 ‘우리동네GS클럽 한끼’ 구독권을 제공해 도시락, 간편식, 샐러드 등 먹거리를 20% 할인된 가격으로 구입 할 수 있도록 지원했다.

올 3월부터는 지원품목 및 대상을 확대한다. 우리동네GS클럽 한끼뿐만 아니라, 카페 25 구독 서비스를 추가로 제공하며, 부모님 외, 자녀까지 해당 서비스를 이용 가능하도록 서비스 혜택을 확대한다.

GS25는 편의점 업계 유일하게 지원하고 있는 식사류 할인 서비스를 연말까지 지속적으로 운영해, 식사 준비시간을 줄이고, 아이와 함께하는 시간을 늘려 나갈 수 있도록 협력을 확대 할 계획이다.

‘엄마아빠 행복프로젝트’는 서울시가 자녀를 키우는 부모들의 육아부담을 덜어주고, 아이 키우기 좋은 서울을 만들기 위해 지난해 8월 발표한 계획으로, 다양한 사업을 진행하고 있으며, GS25는 엄마 아빠의 식사 준비 수고를 덜어줄 수 있는 ‘일생활균형’ 분야 사업 지원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

올 3월부터 펼치는 지원 사업은 최대 15억원 상당의 ‘우리동네GS클럽’ 구독권 지원이다. 대상은 만 18세 이하 자녀를 키우는 서울시 가구이며, 월 2만 가구에게 제공한다. 이용을 원하는 사람은 2월 22일 수요일부터 2월 24일 금요일까지 ‘서울시 공공서비스예약’ (http://yeyak.seoul.go.kr)에서 신청할 수 있으며, 매월 신규로 신청을 받을 계획이다.

‘우리동네GS클럽 한끼’는 30일 동안 GS25에서 판매하는 도시락, 샐러드, 삶은 계란 등 식사류 상품을 1일 최대 5개, 30일간 총 15개까지 20% 할인된 가격에 구매할 수 있으며, ‘우리동네GS클럽 카페25’는 30일 동안 GS25에서 판매하는 카페25 상품을 1일 10잔까지 총 60잔까지 25% 할인 된 가격에 구매 할 수 있는 서비스다.

이정표 GS리테일 플랫폼마케팅 부문장은 “GS25는 서울시가 진행하는 ‘엄마아빠 행복프로젝트’에 업계 유일하게 참여를 하고 있다”며, “GS25가 고객의 라이프 사이클에 있어 없어서는 안된 필수 플랫폼의 역할을 수행하며, 행복한 가정을 만드는데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 삼성물산 패션부문의 에잇세컨즈는 표현의 개방성과 취향의 다양성을 존중하는 젠지(GenZ) 세대를 위한 프리미엄 캐주얼 라인 ‘유니스(UNIS)’를 출시했다고 20일 밝혔다.

에잇세컨즈는 성별에 구애받지 않는 취향의 확장과 함께 캐주얼한 필수 아이템을 중심으로 한 젠더리스 상품을 선보였다.

‘유니스’는 ‘하나의, 연결된’이라는 유니섹스(Unisex)의 뜻이고, 유니버시티, 유니폼 등의 사전적 의미를 더해 명명됐다.

특히 에잇세컨즈는 취향의 파편화 현상을 고려해 주력 아이템과 시즌 아이템을 토대로, 그래픽 스토리를 담아 젠더리스 감성을 더한 새로운 스타일을 전개해 나갈 방침이다.

실용성에 기반한 맨투맨, 후디, 티셔츠, 데님, 스웻팬츠 등의 ‘코어 아이템’, 바서티 재킷, 레더 점퍼, 카고 스커트/팬츠 등 트렌디한 스타일의 ‘시즌 아이템’을 내놨다.

또 시즌별로 그래픽 스토리를 개발해 에잇세컨즈만의 차별화된 감성과 디자인을 선보인다. 이번 봄여름 시즌에는 미국 북동부에 있는 명문 사립대 ‘아이비리그(Ivy League)’를 컨셉으로 유니크한 컬러 및 타이포그래픽을 활용해 세련되고 스포티한 감성을 강조했다.

유니스 라인은 재킷이 9만원대, 맨투맨/후디/스웻셔츠/팬츠/스커트 등은 5만원대이다. 전국 에잇세컨즈 매장 뿐 아니라 삼성물산 패션부문 패션/라이프스타일 전문몰 SSF샵(www.ssfshop.com)을 통해 판매된다.

박동일 에잇세컨즈 여성복 팀장은 “젠지 세대는 성별을 초월, 다양한 취향에 대해 자연스럽게 표현하고 받아드리는 문화적 특성이 존재한다”며 “고객 선호의 파편화 현상이 지배적인 상황에서 젠더리스 실루엣과 프리미엄 감성을 담은 신규 캐주얼 라인을 선보였다”고 말했다.

한편 에잇세컨즈의 공식 유튜브 채널 ‘8초TV’는 11.6만명의 구독자와 함께 예능감을 바탕으로 직원들의 리얼한 일상을 담은 콘텐츠를 공유하며 자연스럽고 친숙한 소통을 펼치고 있다.

○.. 신라면세점 김포공항점이 패션매장을 새단장해 재오픈하며 돌아온 해외여행객 맞이에 박차를 가한다.

신라면세점은 김포공항 국제선 노선 운항 확대에 따라 신라면세점 김포공항점 패션매장을 재오픈해 운영을 시작했다고 밝혔다.

신라면세점 김포공항점은 지난해 6월 코로나19로 인해 영업을 중단한지 2년여만에 주류·담배 매장을 재오픈했으며, 이번에 패션·잡화 매장을 새단장해 오픈하며 신라면세점 김포공항 전체 매장 운영을 재개하게 됐다.

이번 새단장으로 패션 브랜드 ‘시로카라’가 새로 입점하고, ‘만다리나덕’ 매장을 확장해 골프·레저 상품을 새롭게 선보인다. ‘블랙모어스’, ‘세노비스’ 등 인기 건강기능식품 브랜드들도 대거 입점한다. 이외에도 다양한 패션·잡화 및 식품 브랜드들을 만나볼 수 있다.

신라면세점 정동성 김포공항점장은 “해외여행을 계획하고 계신 많은 내국인들과 해외관광객들에게 더 폭넓은 쇼핑 기회를 제공할 수 있게 되어 기쁘다”며 “빠른 시일 내 김포국제공항이 정상화되도록 매장 활성화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 제주신라호텔이 간단하면서도 든든하게 하루를 시작할 수 있는 ‘모닝밀(Morning Meal)’을 선보인다.

로비라운지 ‘바당’에서 선보이는 ‘모닝밀’은 따뜻한 △오늘의 수프와 △베이글 2종(소금버터, 올리브), △패스트리 1종으로 구성된다.

특히 ‘베이글’은 제주신라호텔의 숙련된 파티시에들이 6개월 동안 연구·개발해 새롭게 출시했다.

패스트리 부티크의 파티시에들은 한국인들이 선호하는 ‘겉바속촉(겉은 바삭하고 속은 촉촉한)’ 베이글을 만들기 위해 반죽부터 발효, 굽는 방식까지 다양한 시도를 했다. 제주신라호텔의 베이글은 최적의 배율로 조합된 탕종에 제주 씨감자를 이용한 호프종(천연발효종)을 넣었고 약 24시간동안 저온으로 숙성시켜 베이글 껍질이 얇고 속이 촉촉한 것이 특징이다.

또한 소금버터 베이글과 올리브 베이글은 베이글 자체에서 느껴지는 쫄깃한 식감과 풍미를 극대화하는 재료들로 만들었다. 소금버터 베이글은 미네랄이 풍부하고 쓴 맛이 적은 프랑스 최고급 소금인 ‘게랑드 플뢰르 드 셀’을 사용하여 버터와 어우러지는 소금 특유의 감칠맛을 느낄 수 있다. 올리브 베이글은 신선한 이탈리아산 그린 올리브와 스위스산 자연치즈인 그뤼에르 치즈를 사용해, 올리브 특유의 탱탱한 식감과 고소하고 풍부한 향을 살렸다.

수 차례의 시도 끝에 탄생한 소금버터 베이글과 올리브 베이글은 취향에 따라 즐길 수 있도록 부드러운 크림치즈와 새콤달콤한 피클잼이 함께 제공된다.

한편 제주신라호텔은 하루를 산뜻하게 시작하는 간단한 아침 식사로 제격인 ‘모닝밀’이 포함된 ‘모닝 브레이크(Morning Break)’ 패키지를 출시한다. 패키지는 '산 전망 스탠다드 객실' 1박, `모닝밀' 2인이 포함되어 있으며, 내달 31일까지 이용 가능하다.

‘모닝밀’ 세트는 ‘모닝 브레이크’ 패키지 이용객을 대상으로만 오전 8시부터 10시까지 로비라운지 ‘바당’에서 제공된다. 

○.. 우리맛연구중심 샘표의 유기농 고추장이 ‘2023 국제자연식품박람회(Natural Products Expo West 2023)'에서 선정하는 ‘올해의 혁신 제품’ 최종 후보에 올랐다.

3월 7~11일 미국 애너하임에서 열리는 국제자연식품박람회는 자연과 유기농을 테마로 한 세계 최대 규모의 박람회다. 세계 각국의 우수한 천연 원료와 유기농 제품들을 한 자리에서 볼 수 있어 전 세계 업계 관계자들이 가장 주목하는 행사이기도 하다.

국제자연식품박람회는 개막을 앞두고 세계 천연 제품 중 가장 혁신적이며 업계에 영감을 주는 '올해의 혁신 제품(Nexty Awards)' 최종 후보를 발표하는데, 올해는 샘표 유기농 고추장이 한국 기업 제품으로는 유일하게 이름을 올렸다. 샘표는 지난 2018년에 순식물성 콩 발효 에센스 연두를 출품해 국내 식품기업 최초로 '올해의 혁신 제품'으로 선정되기도 했다.

올해 전세계에서 출품된 1000여 제품 중 '최우수 양념 및 소스 신제품(Best New Condiment, Sauce and/or Dip)' 부문 최종 후보 6개 제품에 포함된 샘표 유기농 고추장은 우리나라 전통 고추장을 세계인의 입맛에 맞게 구현한 제품이다. 샘표가 스페인의 세계적인 요리과학연구소 알리시아와 함께 '장 프로젝트(Jang Project)'를 진행해 얻은 데이터를 기반으로 세계 각 요리에 자연스럽게 어우러지도록 고추장의 감칠맛은 더 높이고 짠맛은 낮추며 매운맛을 부드럽게 조절했다. 또한, 지속 가능하고 건강한 먹거리에 대한 소비자 관심을 반영해 유기농 제품으로 만든 것이 특징이다.

국제자연식품박람회 측은 “순식물성 비건에 non-GMO, 유기농 인증을 받은 제품으로 한국적인 매운맛을 즐길 수 있게 됐다”며 “글루텐 프리를 원하는 소비자들은 한국 스타일 양념에 사실상 접근 불가였는데, 샘표 유기농 고추장은 예외라는 점에서 혁신적”이라고 평가했다.

샘표 유기농 고추장의 뛰어난 맛과 혁신성은 2021년 열린 세계적 권위의 식음료 시상식 '그레이트 테이스트 어워즈(Great Taste Awards)'에서도 인정받은 바 있다. 당시 샘표 유기농 고추장을 대상(3 Stars)으로 선정하며, 심사위원들은 “자극적이지 않은 매콤함에 발효된 콩의 깊은 감칠맛이 더해져 입맛을 돋우고 현지 음식과도 잘 어울리는 꿈의 제품”이라고 극찬했다. 샘표 유기농 고추장은 이후 지속가능한 라이프스타일을 돕는 최고의 제품을 선정하는 영국 ‘2022 베지어워드(Veggie Awards)'에서도 채식 상온 제품 부문(Vegetarian Cupboard Category) 최우수상을 받았다.

샘표 관계자는 “2018년에 연두가 '올해의 혁신 제품'으로 선정된 국제자연식품박람회에서 유기농 고추장이 또 한 번 좋은 평가를 받아 기대가 크다”며 “앞으로도 한국 식문화의 핵심인 콩 발효의 뛰어난 맛을 전 세계인이 즐길 수 있도록 연구 개발을 계속해 '우리맛으로 세계인을 즐겁게'라는 샘표의 비전을 실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 오리온(대표이사 이승준)은 간편식사대용식 브랜드 ‘마켓오네이처’의 신제품 ‘오!그래놀라 단백질 넛츠초콜릿’을 출시했다고 20일 밝혔다.

오!그래놀라 단백질 넛츠초콜릿은 지난 2020년 선보인 ‘오!그래놀라 단백질 넛츠카라멜’에 이은 두번째 단백질 특화 그래놀라 제품이다. 그래놀라에 단백질이 풍부한 렌틸콩을 비롯해 통아몬드, 땅콩 등 견과류와 단백질볼을 넣고, 리얼초콜릿과 코코아분말을 더해 맛과 영양을 강화했다. 제품 50g과 저지방 우유 250ml를 함께 먹으면 1일 영양성분 기준치의 32.7%에 달하는 달걀 3개 분량 단백질 18g을 섭취할 수 있다. 당함량도 2022년 기준 일반슈퍼채널 매출 상위 3개 유사 제품 평균 대비 30% 낮췄다.

마켓오네이처 오!그래놀라는 오리온 글로벌연구소의 제품 개발 노하우를 바탕으로 바쁜 현대인들이 간편하게 한 끼 식사를 할 수 있도록 만든 간편대용식 전문 브랜드다. 다양한 곡물과 과일, 견과류 등을 원물 그대로 구워 별도의 조리과정 없이 먹을 수 있으며, 맛과 영양에 재미까지 더한 ‘오!그래놀라’ 10종과 ‘오!그래놀라바’ 3종이 인기리에 판매중이다. 건강 트렌드가 지속되는 가운데 식사대용식으로 그래놀라에 대한 수요가 늘면서 지난해 마켓오네이처 매출이 지난 2018년 출시 이후 4년 만에 3배 이상 증가하는 등 매년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다.

오리온 관계자는 “단백질 섭취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 트렌드를 반영해 기존 넛츠카라멜에 이은 오!그래놀라 단백질 두번째 제품을 출시했다”며 “간편하게 식사를 대신하면서 단백질을 쉽게 보충할 수 있는 만큼 맛과 영양을 동시에 챙기는 소비자들에게 큰 인기를 끌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 SSG닷컴이 콘텐츠 연계 장보기 프로모션 ‘힙스토랑(Hipstaurant)’ 누적 판매 데이터에 따르면 행사 기간 매출이 평소보다 3배 이상 늘어난 것으로 나타났다.

인기 맛집, 콘텐츠, 프로모션이 복합적으로 작용한 결과로 풀이된다.

‘힙스토랑’은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서 인기를 끌고 있는 맛집을 소개하고, 관련한 레스토랑 간편식(RMR) 등을 함께 구매할 수 있는 행사를 연계하는 쇼핑 콘텐츠다. 지난해 7월 쇼핑 영상 큐레이션 서비스 ‘쓱티비(SSG.TV)’ 론칭과 함께 첫선을 보였다. 목표 판매량 도달 시 응모 고객에게 페이백 혜택을 제공해 주목도를 높인 점도 인기 요인으로 꼽힌다.

가장 반응이 좋았던 행사는 이달 진행한 ‘힙슐랭 발렌타인’ 편이다. 밸런타인데이를 앞두고 수제 초콜릿 맛집 '트리투바'와 '구아우쇼콜라', 프리미엄 디저트 브랜드 '노티드' 등의 디저트 상품을 선보인 결과, 행사 이전보다 매출이 평소 대비 25배 증가했다.

이처럼 프로모션을 통해 소개된 상품은 행사 이후에도 20% 안팎의 신장세를 매주 이어갔다. 특히, 미쉐린 가이드 선정 맛집 '툭툭누들타이'의 팟타이, 톰양꿍 등과 사퀴테리 전문점 '소금집'의 잠봉뵈르 등 대표 밀키트 상품 매출은 2배가량 늘었다. 마찬가지로 차별화된 콘텐츠와 프로모션을 통해 상품의 인지도를 높인 결과다.

객단가도 평균 25%가량 늘었다. 고객 대부분이 구매 계획에 없던 ‘힙스토랑’ 소개 상품을 장바구니에 추가로 담은 것으로 조사됐다. 프리미엄 그로서리 스토어 ‘SSG푸드마켓’ 한우를 소개하는 프로모션에서는 객단가가 약 2배 높아지기도 했다.

'힙스토랑' 상품 구매 고객 3명 중 1명은 2030인 것으로 나타났다. '메종엠오', '정식카페' 등 인기 베이커리 카페의 디저트 상품에 대한 반응이 좋았으며, '잭슨피자'의 간편식 상품도 많은 구매가 일어났다.

김범수 SSG닷컴 큐레이션담당은 "힙스토랑은 트렌디한 맛집의 인기 메뉴를 손쉽게 주문할 수 있는 핵심 접점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며 "쓱닷컴만의 차별화된 쇼핑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다양한 장보기 콘텐츠를 기획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 국제특송기업 DHL 익스프레스가 지속 가능한 항공 연료(Sustainable Aviation Fuel)를 사용해 탄소 배출량을 줄일 수 있는 ‘고그린 플러스(GoGreen Plus)’ 서비스를 론칭했다고 밝혔다.

‘고그린 플러스(GoGreen Plus)’는 고객이 직접 지속 가능한 항공 연료를 선택할 수 있는 고객 참여형 지속 가능 서비스로, 글로벌 특송사 중 DHL 익스프레스가 최초로 도입하게 된다. 해당 서비스는 영국에서 먼저 만나볼 수 있으며, 뒤이어 이탈리아, 덴마크, 스웨덴, 캐나다, 호주, 남아프리카공화국, 아랍에미레이트에서 출시될 예정이다. 개별 배송 건에 유연하게 적용 가능하며, 향후 몇 개월에 걸쳐 전 세계 모든 DHL 익스프레스 고객에게 제공될 예정이다.

이번달부터 위 국가에 거주하는 고객이라면 누구나 DHL의 온라인 발송 솔루션인 ‘마이 디에이치엘 플러스(My DHL+)’를 통해 발송물 접수 시 고그린 플러스 서비스 이용이 가능하다. 이를 통해 고객은 달성하고자 하는 이산화탄소환산량(CO2e) 감소와 사용하게 되는 지속가능 항공유(SAF)의 양을 맞춤화 할 수 있는 기회를 얻을 수 있다.

DHL을 이용하는 고객이 고그린 플러스를 선택할 경우, 운송과 유통 과정을 포함한 고객의 밸류체인(value chain, 가치사슬) 안에서 간접적으로 발생되는 온실가스 배출량인 스코프(Scope) 3를 줄일 수 있다. 이는 탄소 상쇄 이니셔티브(offsetting initiatives)와는 다른 ‘과학기반 감축 목표 이니셔티브(Science Based Target initiative, SBTi)에 기반한 서비스로 물류 부문에서의 배출량을 줄이는 동시에 DHL 고객의 자발적인 탄소 감축 보고를 위해서도 이용할 수 있다.

고그린 플러스 서비스는 DHL이 브리티시페트롤리엄(BP)·네스테(NESTE)와 협력해 전 세계 DHL 익스프레스 허브에 지속가능 항공유를 공급하게 됨으로써 가능해졌다. 혁신적인 연료의 재생 가능한 부분은 폐유에서 생산되며, 폐기물 및 잔류물에서 나오는 지속가능 항공유는 기존 제트 연료에 비해 수명 주기 동안 최대 80%의 온실 가스 배출 감소를 제공한다.

DHL 익스프레스 CEO 존 피어슨(John Pearson)은 “지속가능 항공유에 대한 DHL의 투자를 고객도 함께 활용하여 운송 과정에서 발생하는 탄소 배출량을 줄일 수 있게 돼 매우 기쁘다”며 “지속가능 항공유는 현재 항공 분야에서 탄소 배출량을 줄이는 주된 경로이므로 고객이 자체 운송 공급망을 보다 지속 가능하게 하도록 도울 수 있는 가장 효과적인 방법”이라고 전했다.

○.. 커피전문점 탐앤탐스가 공식 쇼핑몰 ‘탐앤탐스몰’에서 오는 26일까지 봄 맞이 특별 기획전 <탐앤탐스 세일 페스타>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기획전을 통해 다음과 같은 인기 홈카페 라인업을 최대 50% 할인된 가격에 만나볼 수 있다.

▲커피 제품(꼰대라떼 스테비아, 페니하우스 아메리카노, 에티오피아 예가체프 핸드드립 커피, 액상커피 마일드 블렌드, 그린빈 빠져커피) ▲스틱 제품(민트초코, 카페라떼, 티요 코코아) ▲티백 제품(삼각 티백 커피, 밀크티 타임) ▲RTD 제품(아메리카노 파우치, 깔라민시 NFC 착즙주스, 블랙그레인라떼 에브리데이) ▲MD 제품(화이트 그란데 머그, 에코 드링킹자, 2023 캘린더 키트)

기획전 기간에만 발행되는 <탐앤탐스 세일 페스타> 전용 할인 쿠폰을 적용하여 더욱 합리적인 구매가 가능하고, 모든 구매자에게 무료 배송 혜택과 함께 아메리카노 파우치 및 멤버십 앱 ‘마이탐’ 쿠폰이 증정된다. 더불어 내달 5일까지 베스트 포토 리뷰어 5명을 추첨하여 핸드드립 커피 2종(30개입)이 주어지기도 한다.

오는 23일 오후 6시 30분부터는 동일 테마의 네이버 쇼핑 라이브가 진행될 예정이다. 라이브 단독 구성 제품을 3만원 이상 구매할 경우 2023 캘린더 키트가 증정된다. 또한 구매자 10명, 소통왕 5명을 선정하여 각각 연극 ‘2호선 세입자’ 티켓(1인 2매)과 ‘마이탐’ 쿠폰을 사은품으로 제공한다.

탐앤탐스 관계자는 “현명한 소비를 지향하는 '체리슈머(Cherry-sumer)' 고객층을 겨냥한 기획전”이라며 “어느 때보다도 풍성한 구성과 파격 혜택을 자랑하는 이번 기획전이 봄 맞이에 큰 보탬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서영광 기자  market@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