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가레이더] “중소상공인과 상생한다”...쿠팡, 중소벤처기업부 장관 표창 수상 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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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통가레이더] “중소상공인과 상생한다”...쿠팡, 중소벤처기업부 장관 표창 수상 등
  • 서영광 기자
  • 승인 2023.02.15 14:3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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쿠팡이 중소상공인의 온라인 진출 활성화 및 마케팅 지원 등 상생우수기업으로서 공로를 인정받아 중소벤처기업부 장관 표창을 받았습니다. 쿠팡은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은 중소상공인들을 지원하기 위해 중소벤처기업부 산하 중소기업유통센터와 함께 리테일 상생기획전을 열고 판로지원과 프로모션 진행 등 마케팅 활동을 지원해 왔는데요. 앞으로도 쿠팡은 각 지역 중소상공인들의 우수한 상품과 소비자 사이를 연결하기 위해 정부 기관과의 협업을 꾸준히 늘려 중소상공인들의 안정적인 성장을 도모할 예정입니다.

한편 CJ온스타일은 노마스크 봄 시즌을 맞아 신규 기획 프로그램을 대거 론칭합니다. 자기관리족을 겨냥한 뷰티·패션·헬스 전문 프로그램부터 멀티 카테고리까지 다양한 프로그램을 방영할 예정입니다. ‘야심뷰티’, ‘동가게 직영점’, ‘강력한 쇼룸’, ‘TOP SHOW’ 등 전문 쇼호스트 뿐 아니라 유명 방송인과의 케미로도 구성된 각종 기획 프로그램으로 고객 쇼핑에 즐거움을 더해줄 계획입니다.

이 외에도 NS홈쇼핑은 초등학교 입학하는 임직원들의 자녀에게 입학 축하 선물을 전달하는 등 오늘(15일)의 유통가 소식을 <녹색경제신문>이 모았습니다.

○..쿠팡이 중소상공인의 온라인 진출 활성화 및 마케팅 지원 등 상생우수기업으로서 공로를 인정받아 중소벤처기업부 장관 표창을 받았다고 15일 밝혔다.

2022년 중소상공인 성장률 [사진=쿠팡]
2022년 중소상공인 성장률 [사진=쿠팡]

그동안 쿠팡은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은 중소상공인들을 지원하기 위해 중소벤처기업부 산하 중소기업유통센터와 함께 리테일 상생기획전을 열고 판로지원과 프로모션 진행 등 마케팅 활동을 지원했다.

지난 2022년 한 해 동안 상생기획전에는 모두 809개의 소상공인 업체의 6,283개 상품이 참여했다. 이 기간동안 참여 업체의 매출은 전년 대비 43% 성장했다. 한국신용데이터(KCD)에 따르면 이는 같은 기간 전국소상공인 매출액 성장률 평균인 11.9%에 비해 3배 이상 높은 성장률을 기록한 것으로 드러났다.

특히 쿠팡은 ‘대한민국 동행세일’, ‘윈윈터 페스티벌’ 등 중소벤처기업부에서 주관한 대국민 소비촉진행사에 적극적으로 참여하며 중소상공인들의 온라인 판로 개척에 기여해왔다. 중소기업유통센터에 따르면 행사에 참여한 중소상공인들은 여러 온라인 쇼핑몰 중 쿠팡에서 가장 좋은 판매 성과를 기록했다.

이외에도 쿠팡은 지난 8월부터 중소상공인 상생 전문관인 ‘착한상점’을 오픈하고 별도의 상위 판매 페이지를 개설해 중소상공인들의 고객 접점 확대를 돕고 있다. ‘착한상점’에서는 정부 기관 및 각 지자체와 협업해 농수축산인들과 스타트업, 여성기업, 사회적 기업 등 온라인 판로 확대에 어려움을 겪는 업체들의 우수 상품을 선보이고 있다.

한편, 쿠팡은 입점한 중소상공인들이 우수한 상품을 연구하고 선보이는 데 집중할 수 있도록 로켓배송을 통한 빠른 배송부터 반품, 재고관리, 사후 고객관리까지 책임지고 있다.

박대준 쿠팡 신사업 부문 대표는 “쿠팡은 각 지역 중소상공인들의 우수한 상품과 소비자 사이를 연결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며 “쿠팡은 앞으로도 정부 기관 및 지방자치단체들과의 협업을 꾸준히 늘려 쿠팡에 입점한 중소상공인들의 안정적인 성장을 도울 것”이라고 말했다.

○..CJ온스타일이 노마스크 봄 시즌을 맞아 뷰티·헬스 등 기획 프로그램 대거 론칭한다.

CJ온스타일에 따르면 실내 마스크 의무 해제가 시행된 지난 1월 30일부터 이달 13일까지 2 주간 일주일간 헬스 · 뷰티 제품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약 40% 이상 증가했다.

CJ온스타일은 이러한 트렌드에 발맞춰 자기관리족을 겨냥한 뷰티 · 패션 · 헬스 전문 프로그램부터 매번 다채로운 상품을 선보이는 멀티 카테고리까지 봄 시즌 신규 기획 프로그램을 대거 선보인다. CJ온스타일의 전문 쇼호스트와 유명 방송인이 함께하는 프로그램으로 고객 쇼핑에 재미를 더하고 최신 트렌드를 반영한 인기 아이템들을 소개할 계획이다.

먼저 오는 17일 오후 10시 45분 뷰티 전문 프로그램 '야심뷰티'를 신규 론칭한다. 쇼호스트 심스라와 뮤지컬 배우 김호영이 진행하는 금요일 밤 고정 프로그램으로 트렌디한 뷰티 상품과 텐션 높은 두 진행자의 극강 케미를 만나볼 수 있다. 특히 고객들의 리뷰를 직접 읽어주는 코너로 고객 소통을 강화하며 뷰티 쇼핑에 즐거움을 더해줄 예정이다. 첫 방송은 환절기 피부 고민을 단번에 해결해 줄 비건 화장품 ’달바 세럼’을 준비했다. 오는 24일에는 콜라겐 활성화에 도움을 주는 홈 뷰티 기기인 ‘메디큐브 유쎄라 딥샷’을 만나볼 수 있다.

내달 2일 목요일에는 쇼호스트 동지현과 알렉스의 '동가게 직영점'을 새롭게 선보인다. 토요일 오전 패션 쇼핑을 함께하던 기존 '동가게 본점'의 흥행에 이어 매주 목요일 저녁시간대로 확대 편성해 더 많은 고객들과 만날 계획이다. 

헬시플레저(Healthy-Pleasure)족을 겨냥한 이너뷰티 전문 프로그램 '강력한 쇼룸'도 오는 16일(목) 9시 20분에 신규 편성한다. 오랫동안 건강하고 변치 않는 아름다움을 희망하는 고객들을 대상으로 쇼호스트 강연진과 김민성이 이너뷰티에 특화된 럭셔리 쇼룸을 오픈한다는 컨셉이다. 더불어 내달 4일(토)에는 쇼호스트 심용수의 'TOP SHOW'를 첫 방송한다. 상품 판매에서 더 나아가 즐거운 볼거리를 제공할 수 있는 쇼퍼테이너 프로그램을 지향하며 리빙 · 여행 · 패션 · 식품 등 다양한 카테고리를 아울러 선보일 예정이다.

CJ온스타일 관계자는 “3년 만의 첫 노마스크 봄 시즌을 맞아 자기관리 아이템을 찾는 고객들이 늘고 있다”며 “전문 쇼호스트와 유명 방송인의 케미로 고객 쇼핑에 즐거움을 더해줄 다양한 기획 프로그램을 준비했으니 많은 관심 바란다”고 말했다.

○..NS홈쇼핑이 초등학교 입학을 앞둔 임직원 자녀들을 대상으로 대표이사 명의의 입학축하 선물을 전달했다고 14일 밝혔다.

NS홈쇼핑은 초등학교를 입학하는 임직원 자녀에 학용품으로 구성된 선물 꾸러미를 전달했다. 아이들만큼이나 설레임을 안고 있을 임직원을 응원하고, 자녀들의 입학을 축하하기 위함이다. 캠핑 박스로도 활용할 수 있는 폴딩 박스안에는 ‘멋지게 자라주어 고맙다. 초등학교 입학을 정말 축하하고, 매일매일 웃으며 즐거운 학교생활을 하길 바란다.”는 NS홈쇼핑 조항목 대표이사의 축하 메시지 카드와 함께 각 아이들의 이름스티커, 스케치북, 연필깎이, 필기도구 등의 선물이 담겼다.

초등학교 입학 자녀 선물 외에도 NS홈쇼핑은 일과 가정생활, 일상생활과 일을 병행하는데 균형을 잃지 않도록 다양한 제도를 운영하고 있다. 휴가를 30분 단위로 나눠 사용할 수 있어 개인업무, 자기계발, 육아 등으로 업무 중 자리를 비워야 하는 임직원도 상황에 맞춰 효율적으로 업무시간을 조정할 수 있다. 생활의 변화가 가장 큰 자녀 출산 육아기에 출산휴가, 육아휴직, 육아기 근로시간 단축 등의 제도를 지원하며, 부모, 자녀, 배우자, 배우자 부모 등 가족의 질병, 사고, 노령으로 돌봄이 필요할 시 사용할 수 있는 가족돌봄휴직 제도도 있다.

NS홈쇼핑 조항목 대표이사는 “임직원의 행복한 일상 생활이 회사 안의 본업에도 집중할 수 있는 에너지가 된다고 믿는다.”며, “앞으로도 NS홈쇼핑은 임직원이 일하기 좋은 근무 환경 제공을 위해 노력하고, 활기찬 조직문화 조성을 위해 다양한 제도를 실효성 있게 운영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NS홈쇼핑은 자녀 출산, 양육 지원, 유연근무제 등 가족친화적 직장문화를 위한 제도를 모범적으로 운영하며 모성보호실 운영, 배우자 출산 휴가, 출산 전후〮 휴가, 직장 어린이집 운영, 자녀 학자금 지원, 가족 건강 검진 지원 등으로 임직원과 가족들의 건강하고 활기찬 생활을 지원하는 제도를 운영하고 있다. 중부지방고용노동청의 ‘일생〮활 균형 캠페인’ (2022년3월~ 2024년 3월) 참여 기업으로, 2011년부터 여성가족부의 가족친화기업인증(2년마다 인증)을 5차례 받아 유지해왔다.

○..현대백화점은 봄철 결혼 시즌을 맞아 오는 28일까지 더현대 서울과 무역센터점에서 '럭셔리 워치·주얼리 페어'를 진행한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행사에서는 예거 르쿨트르·오메가·위블로 등 럭셔리 워치·주얼리 20여 개 브랜드에서 구매금액대별 상품권 증정 및 무이자 할부 혜택 등을 제공한다.

먼저, 무역센터점은 오는 26일까지 럭셔리 워치 브랜드에서 300만·500만·700만원 이상 구매 시 최대 7% 상품권을 증정하고, 현대백화점카드로 200만원 이상 구매 시 최대 10개월 무이자 할부 혜택을 제공한다.

더현대 서울은 오는 28일까지 현대백화점카드로 파네라이·브라이틀링·오메가·예거르쿨트르 등 워치·주얼리 브랜드에서 300만·500만·1000만·2000만·3000만원 이상 구매 시 최대 10% 상품권 증정한다.

또한, 무역센터점에서는 국내에 소량으로 들여온 한정판 하이엔드 상품들을 선보인다. 피아제 엠퍼라도 쿠썽(7억1950만원), 피아제 하이 주얼리 커프(2억1750만원) 등이 대표적이다. 2층에서는 오는 26일까지 오메가 2023년 신제품을 선보이는 팝업스토어도 진행한다.

현대백화점 관계자는 "엔데믹 이후 그동안 미뤄왔던 예식 수요가 다시 증가하며 예비 신혼부부를 위한 다양한 혜택을 담은 '럭셔리 워치·주얼리 페어'를 진행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고객 니즈에 맞는 다양한 행사와 프로모션을 지속 선보일 계획"이라고 말했다.

○..오뚜기가 풍부한 원재료로 식감과 풍미가 살아있는 프리미엄 HMR ‘오즈키친 파우치죽' 신제품 2종을 출시했다.

최근 밥보다 가벼운 영양 간편식을 원하는 소비자가 늘면서, 간편식 죽 시장 규모도 매년 성장하고 있다. 오뚜기는 기존 라인업에, 원재료 함량을 높인 쇠고기죽과 최근 1년 간 ‘죽 재료’ 검색 연관어로 상위에 오른 샤브샤브 등을 활용해 다양한 맛을 갖춘 신제품을 선보였다.

이번에 선보인 오즈키친 파우치죽은 '쇠고기죽', '샤브계란죽'등 2종으로, '쇠고기죽'은 높은 쇠고기 함량과 신선한 야채가 어우러져 영양가득한 고단백 죽으로 즐길 수 있다. '샤브계란죽'은 진한 샤브샤브 육수에 계란의 부드러움을 더해 샤브샤브 전문점에서 친숙하게 찾아볼 수 있는 후식 준 컨셉이 특징이다.

오뚜기 관계자는 “최근 국내 간편식 죽 시장은 지속 성장하고 있으며, 원재료 함량이 높고 식감과 풍미가 살아있는 오즈키친 파우치죽 신제품 2종을 출시했다”며 “언제 어디서나 간편하게 데워 먹을 수 있는 영양 가득한 파우치죽으로 든든하고 맛있는 한 끼를 즐기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오뚜기는 2019년 론칭한 프리미엄 HMR 브랜드 ‘오즈키친’을 통해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파우치죽 4종(전복죽, 영양닭죽, 단호박죽, 동지팥죽)을 출시한 바 있다. 2020년에는 버섯을 풍부하게 담은 ‘송이버섯죽’과 ‘버섯불고기죽’ 등을 선보이며 다양한 라인업을 구축하고 있다.

○..국내 대표 치킨 프랜차이즈 교촌치킨이 28일까지 교촌치킨 앱 멤버십 고객을 대상으로 ‘블랙시크릿 3000원 할인’ 이벤트를 진행한다.

교촌은 28일까지 블랙시크릿 시리즈(블랙시크릿오리지날, 블랙시크릿콤보[R], 블랙시크릿순살[R], 레블반반오리지날)를 구매하는 교촌치킨 멤버십 회원을 대상으로, 블랙시크릿 3000원 혜택을 제공한다. 3000원 할인 쿠폰은 교촌치킨 앱 내 쿠폰함에서 확인 가능하다.

블랙시크릿은 간장, 레드, 허니 교촌의 3대 시그니처 메뉴의 맛을 모두 살려 새로운 풍미가 특징인 메뉴로, 소스가 강점인 교촌의 차별성과 정체성을 녹여 만든 교촌의 또 하나의 역작으로 떠오르고 있다.

교촌에프앤비 관계자는 “블랙시크릿은 기존에 없던 차별화된 맛으로 출시 직후부터 꾸준히 고객들의 사랑은 받고 있는 메뉴”라며 “앞으로도 블랙시크릿 및 교촌을 찾아주시는 고객들을 위해 더욱 다양한 혜택 마련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세븐일레븐은 가수 ‘임창정’과 손잡고 프리미엄 증류식 소주인 ‘소주한잔’을 오는 22일 정식 출시한다고 15일 밝혔다.

지난해 세븐일레븐 증류식 소주 카테고리 매출은 전년대비 3배 증가했다.

세븐일레븐이 선보이는 ‘소주한잔(375ml, 1만4900원)’은 대중성과 프리미엄의 가치를 모두 담겠다는 각오로 임창정과 함께 1년간의 준비기간을 가지고 심혈을 기울여 탄생했다.

무엇보다 가수 임창정이 전면에 나섰다. 임창정은 자신의 히트곡 ‘소주한잔’ 타이틀을 전면에 내세운 상품인 만큼 원재료 선정부터 병 디자인까지 모든 과정에 직접 참여했다. 임창정은 스스로 맛에 자부심을 갖기 위해 수개월 간 전국의 유명한 소주를 직접 마셔보고, 자택과 공장을 수십 차례 오가며 주류 전문가들과 함께 소주한잔의 맛을 완성했다. 소주 원액부터 병과 라벨 디자인까지 100여차례의 수정, 보완을 거쳐 최고의 맛과 품질을 지닌 프리미엄 소주를 탄생시켰다.

세븐일레븐 ‘소주한잔’은 100% 국내산 쌀을 사용했다. 대기압 보다 낮은 압력에서 증류하는 감압 증류 방식으로 제조하여 깔끔하고 부드러운 목 넘김이 돋보인다. 증류식 소주 특유의 고소한 견과의 풍미와 함께 누룩향, 향긋한 바닐라향도 느낄 수 있다. 알코올 도수는 23도다.

세븐일레븐 ‘소주한잔’은 주류 시장의 트렌드 리더인 MZ세대와 술에 진심인 중장년층 모두를 아우르는 술이다. 증류식 소주의 그윽한 풍미는 ‘소주 하이볼’, ‘소토닉’ 등 MZ세대의 개성을 만족시키기에 충분하며, 부드러운 목넘김과 증류식 소주 특유의 깊은 맛은 중장년층이 임창정 노래의 추억과 함께 본연의 향과 맛 그대로 마시기에 좋다.

병 디자인에도 전통과 힙(Hip)의 미를 함께 입혔다. 기본적인 병 디자인은 고급 전통주를 연상시키는 갈색톤의 매끄러운 형태 유리병을 사용했다. 하지만 라벨 디자인은 흰 바탕에 트렌디한 캘리그래피를 연상시키는 임창정 자필 글씨체를 사용했다. 병뚜껑에는 ‘소주한잔’ 노래의 금영노래방 번호 ‘9431’을 새겨 넣어 MZ세대에게는 호기심을, 중장년층에게는 추억을 불러일으킨다.

세븐일레븐은 프리미엄 증류식 소주 ‘소주한잔’ 출시를 기념해 이달 말 소주한잔(2병)과 고급 소주잔(2개)으로 구성된 스페셜 패키지 상품도 모바일앱(세븐앱) 및 일부점포에서 통해 판매할 예정이다.

한편, 세븐일레븐은 MZ에게 인기 있는 와인, 위스키 판매 등에 주력하며 편의점 주류 트렌드를 리드하고 있다. 세븐일레븐은 소믈리에 자격을 갖춘 전문 MD가 추천하는 ‘이달의 MD 추천 와인’을 통해 현재까지 150여종의 인기 와인을 선보이며 와인 애호가들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최근에는 국내에서 품귀현상을 보이고 있는 '발베니 더블우드 12년' 등 인기 위스키 3종을 역대 최대 물량으로 확보해 할인 판매하는 '런 위스키' 행사를 진행하여 완판 행진을 이어갔다.

김재선 세븐일레븐 음료주류팀 담당MD는 “기존 맥주가 중심이 되었던 편의점 주류시장은 MZ세대의 성장과 함께 다변화되고 있고 그 중심에 증류식 소주가 자리잡고 있다”며 “소주한잔은 술이 생각나는 밤 MZ세대와 X세대 각자의 니즈를 만족시킬수 있는 술일 뿐만 아니라, 함께 술잔도 기울일 수 있는 세대공감酒로 최고의 맛과 품질을 자부한다”고 말했다.

○..걸그룹 아이브(IVE)의 멤버 장원영이 ‘SJSJ(에스제이에스제이)’의 새로운 뮤즈로 발탁됐다.

SJSJ는 감각적인 스타일을 선보이는 영 아티스틱 캐주얼(Young Artistic Casual) 브랜드로 현시대 대표 패션 아이콘이자 여성들의 워너비 뮤즈로도 꼽히고 있는 장원영과 함께한 첫 캠페인 화보를 공개했다.

이번 화보는 ‘THE SOUND of HER VOICE’ 테마로 뮤즈 장원영의 새로운 시작을 알릴 예정이다.

장원영은 모던하면서도 클래식한 스타일의 자켓과 스커트를 완벽하게 소화해 페미닌한 무드를 자아냈다. 그녀는 이번 캠페인 화보를 통해 한 단계 업그레이드된 브랜드의 이미지를 완벽하게 담아냈다.

SJSJ 관계자는 “아티스틱한 감성을 지니고 있고 남다른 패션센스와 다채로운 매력을 겸비한 장원영이 브랜드의 이미지와 부합해 뮤즈로 발탁했다”며 “그녀의 영향력과 화제성, 앞으로의 새로운 활약을 통해 메가 브랜드로 도약을 준비하고 있다”고 전했다.

SJSJ의 새로운 뮤즈 장원영의 화보 및 착용 의상은 오는 3월1일 전국 SJSJ 매장과 한섬 공식 온라인몰 ‘더한섬닷컴’에서 만나볼 수 있다.

○..스타벅스 코리아(대표이사 손정현)가 2월 15일 북한산국립공원 입구 인근에 '더북한산점'을 오픈하며 스타벅스를 방문하는 고객들의 다양한 라이프스타일을 반영한 특별한 매장을 선보인다.

스타벅스 '더북한산점'은 서울 도심 속에서 바쁜 현대인들에게 커피 한 잔과 함께 자연과 교감하며 북한산의 웅장한 전경을 즐길 수 있는 특별한 경험을 제공한다. 서울을 벗어나 교외로 나가지 않아도 북한산을 바라보며 힐링할 수 있다는 점이 특징이다.

지상 1,2층과 루프탑 등 약 300평 규모이며 전체 좌석 수는 253석으로(1층 49석, 2층 138석, 루프탑 66석) 매장을 방문하는 고객들이 넓은 스타벅스 매장에서 편안하게 커피를 즐길 수 있도록 공간을 준비했다.

특히 루프탑 테라스에서는 북한산 자락을 파노라마처럼 감상할 수 있는 공간과 함께 북한산을 배경으로 사진을 찍으며 추억을 남길 수 있는 포토존이 준비되었으며, 매장 외부 아름다운 나무와 수경공간을 통해 산책 공간을 조성하여 마치 산 속에 있는 듯한 느낌을 강조했다.

스타벅스는 '더북한산점' 오픈을 기념해 더북한산점, 더양평DTR점, 더북한강R점, 경동1960점, 대구종로고택점 등 전국 5개 매장에서 자연을 담은 쑥 특화 음료인 ‘더 그린 쑥 블렌디드’와 ‘더 그린 쑥 크림 라떼’를 출시한다. ‘더 그린 쑥 블렌디드'는 국내산 쑥과 곡물에 말차샷이 어우러져 고소하고 달콤하게 즐기는 블렌디드 음료이며, ‘더 그린 쑥 크림 라떼’는 국내산 쑥과 곡물에 부드러운 블론드 에스프레소 샷이 추가된 고소하고 부드러운 라떼다.

아울러, 2월 15일부터 ‘더북한산점’에서 3만원 이상 구매 시 영수증 1개 당 베어리스타 키링 1개를 증정하는 이벤트를 소진 시까지 진행한다.

2월 15일부터 2월 19일까지는 ‘더북한산점’에서 판매하는 MD 상품(텀블러, 머그, 원두 등) 구매 시 영수증 1개 당 1장의 인스탁스 필름 사진촬영을 제공해 ‘더북한산점’을 찾는 고객들이 소중한 추억을 간직할 수 있는 이벤트도 함께 준비했다.

스타벅스는 최근 고객의 다양한 라이프스타일을 반영한 매장들을 오픈하며 새로운 경험의 스타벅스 매장을 선보이고 있다. 도심에서 벗어나 북한강 전경을 바라보며 새로운 라이프 스타일을 경험할 수 있는 ‘더북한강R점’과 자연경관과 쉬운 접근성으로 많은 관광객이 방문하는 ‘더양평DTR점’이 대표적인 매장이다.

이외에도 100년 이상의 역사를 지닌 고택을 활용한 ‘대구종로고택점’과 1960년대 지어진 이후 현재는 사용되지 않는 폐극장을 리모델링하여 옛 공간을 현대적으로 재구성한 ‘경동1960점’ 등을 통해 새로운 제3의 공간을 제공하고 있다.

스타벅스 윤경일 인테리어 팀장은 “바쁜 일상 속에서 스타벅스 ‘더북한산점’이 힐링과 추억의 공간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 고객의 라이프스타일과 다양한 취향을 반영한 매장들을 선보일 것”이라고 밝혔다.

○..대한민국 대표 치킨 프랜차이즈 bhc치킨(대표이사 임금옥)이 지난해 매출 5000억을 넘어 업계 1위에 등극했다고 15일 밝혔다.

bhc치킨은 연간 매출 5075억 원(개별기준)으로 5천억 돌파는 치킨 업계 최초이자 업계에서 bhc치킨만이 유일하게 달성한 기록이다.

이로써 bhc치킨은 독자경영을 시작한 2013년 이후 10년 만에 치킨업계 1위로 올라섰다. 1위 자리를 지켰던 교촌치킨은 지난해 4989억 원(개별기준)의 매출을 올려 2위로 밀렸다.

bhc치킨은 독자경영 이후 전문경영, 투명경영, 상생경영을 꾸준히 전개해 2014년 첫 1천억 원 매출 돌파를 시작으로 해마다 눈부신 성장을 거듭하며 프랜차이즈 업계의 이목을 집중시켰다.

특히 2017년 삼성전자 출신 임금옥 대표가 취임하면서 삼성의 성공 DNA를 이식해 bhc치킨 성장에 가속도가 붙었다.

임 대표는 취임 후 본사와 가맹점 간의 본연의 역할과 책임(R&R)을 강조하면서 기본으로 돌아가 원칙 경영을 본격화했다.

본사와 가맹점이 고객에게 공표한 더 깨끗하고 더 친절한 고객 중심의 운영규칙 관리와 고객 중시 운영을 지키기 위해 전국 가맹점을 대상으로 중요성을 설득해 영업규칙 준수를 기반으로 고객 클레임을 줄이는 결실을 맺어 브랜드에 대한 신뢰도를 높였다.

또한 2019년 업계 최초로 고객과 가맹점주의 양방향 의견을 수렴하는 콜센터를 본사가 직접 운영케 함으로써 고객 컴플레인 제로화를 목표로 품질관리에 주력하고 있다.

한편 임 대표는 본사의 투명경영과 신뢰를 기반으로 가맹점들이 안정적이고 장기적으로 수익을 낼 수 있도록 하는 것이 진정한 상생임을 강조하고 가맹점 매출 증대를 위한 다양한 노력을 전개했다.

지난 2019년엔 열악한 환경의 가맹점을 대상으로 전반적인 매장 인프라 재구축을 골자로 하는 점포 환경 개선 프로젝트를 진행하기도 했다.

또한 가맹점 매출을 극대화하기 위해 매년 2개 이상의 신제품을 선보이면서 매출증대를 이끌었다. 2019년 임 대표는 직접 아이디어를 내고 메뉴개발에 참여하여 선보인 부분육 시리즈 골드킹 콤보는 뿌링클, 맛초킹과 함께 bhc치킨의 대표 메뉴로 자리 잡으면서 매출 증대에 크게 기여하는 효자 품목으로 성장했다.

지난 2021년엔 노후된 가맹점 약 500개점을 대상으로 본사가 적극 지원한 리로케이션을 통해 가맹점 구조개선 등 대규모 상생 지원프로그램인 점포 리로케이션 프로젝트를 진행했다.

이러한 결과로 지난해 5075억원 매출은 임 대표 취임한 2017년 2400억 원에 비해 111% 성장이라는 놀라운 성과를 나타냈다.

bhc치킨은 올해에도 다양한 신제품 출시와 고객중시 경영을 실천해 지속적인 성장세를 이어나가는 것은 물론 업계를 리딩 하는 기업으로 성장해 나간다는 전략이다. 또한 국내에서 보여준 성공DNA를 기반으로 적극적인 해외 시장 진출로 K-푸드를 세계에 알리는 글로벌 기업으로 발돋움한다는 계획이다.

bhc치킨 관계자는 “bhc치킨의 초고속 성장에는 현재 일어나고 있는 현상에 대해 멈추지 않고 이를 해결하기 위한 근본적인 이유와 방법을 찾으려는 경영진과 가맹점의 노력이 있었기 때문”이라며 “앞으로도 bhc치킨은 오늘의 성과에 안주하지 않고 대한민국 프랜차이즈 산업을 한 단계 발전할 수 있도록 핵심역량을 강화해 더욱더 노력해 나갈 것”이라고 강조했다.

○..롯데제과가 제철 과일인 딸기를 활용해 봄 시즌 한정판 신제품으로 ‘카스타드’, ‘몽쉘’, ‘빼빼로’, ‘빈츠’의 딸기맛 4종을 선보였다.

특히 MZ세대를 중심으로 인기를 얻고 있는 산리오캐릭터즈를 적용해 봄 분위기를 강조했다.

봄 시즌 한정판 4종에는 산리오캐릭터즈의 유명 캐릭터인 헬로키티, 마이멜로디, 쿠로미, 시나모롤 등 다양한 캐릭터를 제품 패키지 디자인에 적용했다. 또 딸기 콘셉트와 어울릴 수 있도록 파스텔톤의 분홍색과 흰색, 하늘색을 사용해 계절 시즌 제품을 느낌을 살렸다.

‘카스타드 스트로베리’는 부드럽고 고소한 카스타드 케이크에 딸기크림을 더해 달콤하면서 상큼한 맛을 잘 살린 제품이다. ‘몽쉘 딸기’는 부드러운 초콜릿과 함께 딸기를 사용한 잼이 부드러운 생크림 속에 들어있어 폭신하면서 촉촉한 식감을 느낄 수 있다. ‘빼빼로 스트로베리’와 ‘빈츠 딸기프로마쥬’는 딸기 초콜릿을 사용한 제품이다. ‘빼빼로 스트로베리’는 딸기 스위트 위에 딸기 쿠키칩을 토핑해 딸기의 풍미와 상큼한 맛을 살렸다. ‘빈츠 딸기프로마쥬’는 바삭한 치즈 비스킷을 사용하여 상큼한 딸기 초콜릿과 어우러져 이색적이면서 조화로운 맛을 느낄 수 있다.

봄 시즌 한정판 4종은 일반슈퍼와 편의점, 대형마트 등 오프라인 판매 채널과 온라인 판매 채널에서 구매할 수 있다.

롯데제과는 매년 몽쉘, 카스타드, 빼빼로 등 인기 제품에 계절에 맞는 과일 등의 소재를 적용해 시즌 한정판 제품을 선보이고 있다. 이는 매번 새로운 맛을 추구하는 소비자를 위해 색다른 즐거움을 제공한다는 취지에서다. 롯데제과는 향후에도 시즌에 맞는 다양한 기획 제품을 꾸준히 선보일 계획이다.

○..필립스코리아가 자사의 프레스티지 면도기를 제안하는 특별 기획전을 진행한다.

필립스 2023년형 ‘SkinIQ 9000 프레스티지’는 혁신적인 오각형 디자인의 펜타곤 헤드와 독보적인 초밀착 쉐이빙 시스템으로 닿지 않던 얼굴 굴곡까지 밀착하여 닿지 않던 수염까지 완벽하게 절삭하는 최상의 절삭력을 제공한다. 아침부터 저녁까지 깔끔함을 유지하는 필립스 2023년형 ‘SkinIQ 9000 프레스티지’의 초밀착 쉐이빙은 필립스가 소비자를 대상으로 진행한 설문조사를 통해 검증됐다. 필립스가 국내 18~65세 남성 95명을 대상으로 진행한 설문조사 결과, 30~65세 남성 77명이 필립스 2023년형 ‘SkinIQ 9000 프레스티지’를 사용해 “아침에 면도를 한 뒤, 저녁까지 깔끔한 상태가 유지되었다”고 답했다.

필립스는 남자들이 아침부터 저녁까지 깔끔한 외모를 유지하여 자신감 있는 하루를 완성하는 데 도움을 주고자 ‘데이 앤 나잇’ 특별 기획전을 진행한다. 이번 기획전에서 필립스는 자사의 2023년형 ‘SkinIQ 9000 프레스티지’를 최대 13% 할인 판매하고 구매 고객 전원에게 ‘데이 앤 나잇’ 키트를 증정한다. ‘데이 앤 나잇’ 키트는 아침부터 저녁까지 깔끔함을 유지할 수 있도록 치아를 청결하게 케어해주는 전동칫솔 ‘필립스 원’과 각질 부각 없이 입술을 정돈해주는 멘소래담 ‘소프트립스 립밤’, 그리고 특별 제작된 파우치로 구성됐다.

이번 기획전은 필립스 네이버 스토어와 11번가, G마켓 등 온라인 몰에서는 2월 15일부터 5월 15일까지, 쿠팡에서는 2월 15일부터 2월 28일까지 진행된다.

필립스는 이외에도 면도 압력 조절을 통해 최적의 맞춤 면도가 가능한 ‘SkinIQ 9000 시리즈’를 최대 23% 할인 판매하고, 특별 제작된 선물용 쇼핑백을 증정한다. 또한 면도 움직임을 감지하여 한층 정확한 절삭력을 선사하는 ‘SkinIQ 7000 시리즈’와 수염 밀도에 따른 맞춤 면도를 제공하는 ‘SkinIQ 5000 시리즈’도 각각 최대 29%, 37% 할인된 가격에 만나볼 수 있다.

또한 필립스는 2월 20일부터 26일까지 직장인 커뮤니티 애플리케이션인 ‘블라인드’와 함께 ‘데이 앤 나잇’ 이벤트를 진행한다. 블라인드 앱 내 이벤트 페이지에 면도에 대한 고민과 함께 프레스티지 전기면도기에 기대하는 점을 댓글로 달면, 추첨을 통해 총 5명에게 2023년형 ‘SkinIQ 9000 프레스티지’와 ‘데이 앤 나잇’ 키트를 증정한다.

필립스코리아 관계자는 “필립스 2023년형 ‘SkinIQ 9000 프레스티지’는 얼굴 굴곡의 한계를 넘는 초밀착 쉐이빙을 선사하는 최상의 절삭력을 갖춘 제품으로, 아침에 면도를 하면 저녁에도 변함없는 깔끔함을 유지할 수 있어 만족도가 높다”며, “면도 라이프를 한층 업그레이드해 줄 프레스티지 면도기와, 이번 기획전 기간 동안에만 제공되는 특별한 ‘데이 앤 나잇’ 키트로 하루 종일 변함없이 깔끔한 외모를 연출하셔서 자신감 있게 하루를 보내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신세계면세점은 2월 15일 오후 8시 해외 여행 필수품 아웃도어 가방을 특별 할인가로 선보이는 ‘갓딜라이브’를 실시한다.

이번 라이브방송에서는 내셔날 지오그래픽, 휠라, 피파 3개의 브랜드 제품 23가지를 면세가에서 추가로 25%를 할인해 판매한다.

아웃도어 가방은 해외 여행지에서 여권과 지갑, 카메라 등 귀중품을 넣고 다녀야 하는 만큼 내구성과 실용성 등이 중요하다.

신세계면세점 바이어가 백팩 앞 부분 미니 가방이 분리되어 미니 백팩으로 활용 가능한 피파 백팩부터 여행 상황과 용도 따라 필요한 백팩, 메신저백, 슬링백 등 아웃도어 가방을 엄선해 갓딜라이브에 내놓았다.

특별 할인에 더불어 추가 이벤트도 마련했다. 라이브방송을 통해 제품을 구매한 고객 중 총 5명을 추첨하여 신세계상품권 3만원권을 증정한다. 또한, 실시간 댓글 이벤트를 통해 신세계상품권 1만원권을 제공한다.

신세계면세점 관계자는 “힙색에는 지갑, 핸드폰, 여권 등을 넣고 카메라 등 짐들은 백팩에 넣고 다니면 좋다”며 “오랜만의 해외 여행, 새로운 디자인의 새 가방을 할인가에 구매해 바로 사용하기 바란다”고 말했다.

○..KT&G장학재단이 보호 청소년의 건강한 성장과 사회 정착을 지원하기 위해 지난 14일 ‘23년 상상 RESTART 장학금’ 기탁식을 개최하고 한국소년보호협회에 장학금을 전달했다.

‘상상 RESTART 장학사업’은 생활태도가 모범적인 무의탁 소년원 재·출원생 중 학업지원이 필요한 학생들을 선정하여 학습지원비, 생활장학금 등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2016년 시작된 본 장학사업을 통해 현재까지 404명의 청소년들이 자립을 위한 학업과 기술 교육을 지원받았다.

한국소년보호협회는 협회가 관리하고 있는 청소년과 전국의 소년원 재·출원생 중 해당사업과의 적합성 등을 심사해 100여명을 선발하고 연말까지 총 5,000만원의 장학금을 전달할 계획이다. 장학금은 검정고시, 자격증 취득, 중·고·대학생 생활지원, 취업준비 등 사업별 목적에 맞게 사용된다.

안홍필 KT&G장학재단 사무국장은 “‘상상 RESTART 장학사업’은 복지 사각지대에 놓인 보호 청소년들에게 사회 적응에 필요한 교육과 정착 지원을 하는 프로그램”이라며, “앞으로도 도움이 필요한 청소년들이 보다 안정적인 환경에서 다시 새로운 꿈을 꿀 수 있도록 다양한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KT&G장학재단은 KT&G가 ‘함께하는 기업’이라는 경영이념을 실천하기 위해 2008년 설립한 공익법인으로, 교육 소외계층 지원과 미래 인재 육성을 위해 국내외에서 다양한 장학사업을 펼치고 있다. 또한, 한국메세나협회와 함께 매년 문화예술 분야 장학생을 선발해 지원하며 우수한 청소년 예술인 발굴에도 기여하고 있다. 재단 설립 이후 작년 말까지 누적 장학금 지원 규모는 395억원에 달한다.

○..하이트진로(대표 김인규)가 이달부터 테라의 보조 상표에 2030부산엑스포(세계박람회) 유치 응원 문구를 넣어 홍보한다고 15일 밝혔다.

대세 맥주 테라를 활용해 부산 엑스포 유치를 위한 국민들의 염원에 기여한다는 계획이다.

지난해 5월 24일 하이트진로와 부산시는 2030부산엑스포 유치 홍보와 범시민 유치 열기 확산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한 바 있다. 이후 하이트진로는 전 세계 No.1 소주 참이슬 제품에 주기적으로 부산 엑스포 유치 응원 문구를 넣은 라벨을 붙여 판매 중이다. 참이슬에 이어 하이트진로의 대표 맥주 브랜드인 테라를 활용, 부산의엑스포 유치를 홍보할 예정이다. 또한, 부산의 주요 지역에엑스포 유치 관련 홍보물을 부착해 부산 시민과 부산시를 찾는 관광객을 대상으로 홍보 활동을 펼친다.

하이트진로 오성택 마케팅실 상무는 “하이트진로는 고객•사회 헌신이라는 핵심가치 아래 대한민국 대표 주류회사로서 국제도시 부산에서 세계적인 이벤트를 유치하는 데 힘을 보태고 싶다”며 “지속적인 마케팅, 홍보 활동을 통해 2030부산엑스포 유치를 알리는데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국순당은 ‘고구마증류소주 려’의 2022년 매출이 지난 2021년 대비 90.4% 증가했다고 15일 밝혔다.

‘고구마증류소주 려驪’는 지난 2016년 첫 출시된 이후 국내에서는 보기 드문 고구마증류소주라는 특징과 다른 증류소주와 차별화한 맛과 향으로 꾸준하게 인지도가 확대됐다. 국순당은 제품 출시 이후 꾸준하게 판매처 확대에 적극 나서 대형마트 입점 및 군납판매 등 판매처를 늘려왔다. 더불어 2017년 9월부터 시작한 ‘국순당 여주명주’의 홈페이지와 주요 쇼핑사이트 및 소셜커머스를 통한 온라인 판매가 정착되며 매출이 증가했다. 최근 증류소주가 관심을 끌며 ‘고구마 증류소주 려驪’의 매출도 동반 상승했다.

여기에 지난해 11월에 국내 최고 권위 국가공인 주류품평회인 ‘대한민국 우리술 품평회’에서 '고구마증류소주 려驪 40'가 증류주 부문에서 대상을 수상한 이후 인지도 상승과 품질에 대한 신뢰로 판매량은 더욱 큰 폭으로 성장했다. 2022년 11월부터 2023년 1월까지 3개월간의 매출은 전 동기 대비 약 120%가 성장했다. 특히 이 기간에 온라인을 통한 매출액은 전 동기 대비 212%가 늘어나 전체 매출 성장을 주도했다.

실제 ‘고구마 증류소주 려驪’의 우리술 품평회 대상 수상을 계기로 유명 유튜버 등 주류 전문가들이 시식 평을 영상으로 소개하며 고구마증류소주 특유의 향과 맛이 소개되며 온라인에서 판매가 큰 폭으로 늘어났다.

‘고구마증류소주 려驪’는 쌀 증류소주가 일반적인 시장에서 우리 전통 제법의 고구마 증류소주를 알리기 위해 옛 문헌에서 찾아낸 감저(고구마의 옛 이름)소주 제법을 기반으로 개발됐다. 고구마로 유명한 여주 지역 농가와 약속재배로 구매한 수확 직후 7일 이내의 신선한 고구마 중 품질이 좋은 몸통 부분만을 원료로 우리 누룩을 사용해 술을 빚고, 여주 강천 지역에 있는 증류소에서 고급 증류주에 사용하는 단식증류와 상압증류 방식으로 증류한 후 전통 옹기에서 숙성했다. 고구마 특유의 달콤하면서도 깊고 은은한 풍미가 매력적이며 목 넘김이 부드럽고 마신 후의 여운이 길게 남는다.

‘고구마증류소주 려驪’는 국순당과 여주 고구마 농가가 공동출자하여 설립한 농업법인 ‘국순당 여주명주’에서 생산한다.

농업법인 국순당여주명주 박용구 대표는 “우리나라 증류소주시장의 고급화와 다양화를 위해 전통 제법을 기반으로 개발한 고구마증류소주 려의 고구마 소주 특유의 깊고 진한 풍미가 소비자에게 알려지며 매출이 꾸준하게 늘어나고 있다”며 “특히 지난해 11월에 대한민국 우리술 품평회에서 대상을 수상하며 뛰어난 품질이 입증된 이후 매출이 폭발적으로 늘어나고 있다”고 말했다.

○..농심이 백혈병소아암 환아 지원을 위한 제3회 ‘세계 소아의 날 기념 그림공모전’을 진행한다.

농심은 공모전 수상작을 삽입한 백산수 한정판 제품을 출시하고, 판매 금액의 일부를 소아암 환아와 가족을 위해 기부할 예정이다.

이번 공모전은 19세 이하의 소아암 및 희귀혈액질환 경험자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참여자는 ‘가족에게 전하는 감사의 마음’, ‘세상에 들려주고 싶은 소아암 이야기’, ‘병상에서의 일상 중 기억에 남는 순간’ 중 한 가지 주제를 선택해 그림을 그리면 된다. 1인 당 2작품까지 출품 가능하며, 3월 17일까지 한국백혈병소아암협회 홈페이지에 접수한 뒤 원본을 방문 혹은 우편으로 제출해야 한다.

올해로 3회를 맞은 이번 공모전은 세계 소아암의 날(2월 15일)을 알리고, 소아암에 대한 사회적 인식을 제고하기 위해 기획됐다.

농심 관계자는 “그림 공모전을 통해 환아들을 응원하고, 백산수 한정판 제품 출시와 기부를 통해 환아들에게 힘을 보태겠다”고 말했다.

백산수 한정판 판매금의 일부는 소아암 환자와 가족들을 위한 사업에 사용될 예정이다. 실제로 농심은 지난 6일 작년에 판매한 백산수 한정판 매출액의 2.15%에 해당하는 1억 원을 기부한 바 있다.

농심은 면역력이 약해진 백혈병소아암 환아들이 경제적 부담 없이 안심하고 물을 마실 수 있도록 지난 2018년부터 백산수를 지원하는 등 다양한 사랑나눔 활동을 지속적으로 펼치고 있다.

○..오비맥주(대표 배하준)는 ‘카스 0.0’가 2022년 4분기 논알코올 음료 시장에서 33.2%의 점유율로 1위를 차지했다고 밝혔다.

카스 0.0는 오비맥주가 ‘국민맥주’ 카스의 자매 브랜드로 지난 2020년 10월에 출시한 논알코올 음료다. 카스 0.0는 출시 초반 논알콜 음료 카테고리에서 기존 1위 브랜드의 1/3에도 못 미치는 10% 초반의 점유율로 시장에 진입했다. 그 후 출시 1년 10개월만인 2022년 8월, 점유율 29.7%를 기록하며 논알코올 음료 가정 시장에서 처음 1위 자리에 올랐다. 특히 지난해 9월부터 카스 0.0는 논알코올 음료 가정 시장에서30% 이상의 점유율을 꾸준히 기록했고 12월에는 연중 최고34.9% 점유율로 1위를 지켰다. 론칭 2년만에 이룬 성과다.

국내 맥주 시장 독보적 1위 ‘카스 프레시’에 이어 카스 0.0도 논알코올 음료 시장에서 1위에 등극한 배경으로는 오비맥주의 차별화된 기술력과 소비자 참여형 온오프라인 마케팅 활동이 있다.

기존 국내 논알코올 음료 제품과 달리 카스 0.0는 일반 맥주와 같은 원료를 사용해 동일한 발효 및 숙성 과정을 거쳐 완성된다. 마지막 여과 단계에서 ‘스마트 분리 공법’을 이용해 알코올만 추출하는 공정으로 카스 고유의 짜릿하고 청량한 맛을 그대로 살려냈다.

카스 0.0는 논알코올 제품 수요가 늘어나는 최근 트렌드에 맞춰 소비자가 직접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마케팅 활동도 펼치며 소비자 인지도를 높였다. 알코올 부담 없이 맥주 한 잔이 주는 즐거움을 전달하기 위해 소비자 사연 공모 이벤트, 플래시몹, 인기 일러스트레이터와 협업한 SNS 콘텐츠, 라이브커머스 등 다양한 마케팅 활동도 전개했다.

카스 브랜드 매니저는 “카스 0.0가 출시 1년 10개월 만에 빠르게 1위를 달성한 것은 소비자들의 큰 관심과 사랑 덕분”이라며 “소비자 만족을 위한 제품 혁신으로 국내 논알코올 음료 시장을 선도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최근 논알코올 음료 시장은 전세계적으로 급성장 중이다.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의 보고서에 따르면 2019년부터 2024년까지 전 세계 논알코올 음료 시장은 연 평균 23%로 성장 중이다. 같은 기간 맥주 시장 예상 성장률과 비교해 7배 높은 수치다.

○..3월 개학을 앞두고 본격적인 등교 준비가 한창인 가운데, 티몬이 최근 2주간 주요 신학기 상품 매출이 3배 이상 증가했다고 15일 밝혔다.

이에 티몬은 오는 28일까지 ‘신학기 특별전’을 개최, 500여개 상품을 최대 40% 이상 할인판매한다.

첫 엔데믹 개학에 신학기 등교 용품 매출이 급증하고 있다. 티몬이 지난 2주간(2월 1일~14일) 주요 신학기 상품들의 매출 추이를 조사한 결과, 전년 동기대비 237% 올랐다. 동기간 구매 고객도 3배 이상 증가하며 높은 수요를 증명했다.

신학기 가방을 구성하는 품목들을 중심으로 살펴보면 연필 등 필기구(130%), 필통(291%), 텀블러 등 물병류(257%), 실내화 등 신발류(84%), 손수건(604%), 가방(72%) 등이 각각 상승했다. 회사측은 실내 마스크 착용 의무가 해제되고 맞이하는 첫 신학기에 대한 기대감에 미리 등교 용품을 준비하는 소비자가 늘고 있다고 설명했다.

이에 티몬은 28일까지 약 2주간 신학기 특별전을 개최하고 500여개 상품을 최대 40% 이상 할인 판매한다. 가방 및 잡화류를 비롯해 가구, 학용품/준비물, 도서/교구, 졸업/입학 선물까지 다양한 상품들을 카테고리로 구분해 한눈에 확인할 수 있도록 했다.

대표적인 상품으로 ▲체어스코 아토 어린이 의자(4만7,520원~), ▲3+3 네임스티커(890원~), ▲써모스 텀블러(1만9,870원~)와 새내기룩&개강룩, 등교 코디템으로 활용하기 좋은 ▲나이키 헤리티지 크로스바디 백(2만680원), ▲나이키 테크 힙 팩(4만2,160원) 등을 특가로 판매한다. 여기에 최대 8% 전용 할인 쿠폰도 제공해 할인폭을 높였다.

티몬 관계자는 “학생들의 새로운 시작을 응원하며 이번 특별전을 마련했다. 최근 수요가 급증한 신학기 아이템들을 특가로 만날 수 있는 행사인 만큼 새학기 준비에 많은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대상웰라이프가 헬스케어 데이터사이언스 전문기업 렉스소프트와 20억 원 규모의 투자 계약을 체결하고 ‘맞춤형 건강관리 플랫폼’ 개발에 나선다.

이날 체결식에는 서훈교 대상웰라이프 대표이사와 원성호 렉스소프트 대표이사 및 임직원 등이 참석했다. 양사는 이번 투자를 기점으로 헬스케어 플랫폼 사업에서 긴밀한 협력을 이어가며 동반 성장해 나갈 계획이다.

대상웰라이프는 렉스소프트㈜와 함께 개인 질병 예측 및 건강관리 솔루션 앱 개발을 본격화하고 신시장 개척에 나선다. 렉스소프트는 서울대학교 보건대학원 기반의 데이터사이언스 전문기업으로 개인건강기록(PHR, Personal Health Record)을 분석해 질병 예측과 관리 서비스를 제공한다.

추후 선보일 ‘맞춤형 건강관리 플랫폼’에서는 건강보험공단 검진 데이터와 건강 관련 설문 등을 바탕으로 질병의 발병 가능성 및 수명 예측 서비스를 구현한다. 주요 장기 나이와 같은 건강 점수를 측정해, 개인에 따라 중점 관리가 필요한 지점을 알려주고 최적화된 서비스를 지원할 예정이다. 구체적인 앱 공개 일정은 정해진 바 없으나 올 상반기 론칭을 목표로 하고 있다.

대상웰라이프 관계자는 “최근 적극적인 기업 협업과 투자를 통한 외연 확장으로 헬스케어 플랫폼 사업을 위한 경쟁력과 인프라를 갖춰 나가고 있다”며 “렉스소프트와 신규 플랫폼 개발을 통해 고객이 건강한 삶을 꾸려가는 여정에 함께하겠다는 기업 철학을 실현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대상웰라이프는 2018년 대상에서 분사 뒤 대상그룹 지주사인 대상홀딩스의 자회사로 설립됐다. ▲균형영양식(환자용 식품) 국내판매 1위 브랜드 ‘뉴케어’, ▲단백질 전문 브랜드 ‘마이밀’, ▲클로렐라, 아르기닌 등을 대표로 한 건강기능식품 브랜드 ‘웰라이프’ ▲Life Beauty 브랜드 '엄마의 목욕탕 레시피’ 등을 보유하고 있다.

○..국내 최대 치킨 프랜차이즈 그룹 제너시스BBQ(회장 윤홍근)의 대학생 봉사단 ‘올리버스’ 2기 모집에 400여명이 몰리며 최다 경쟁률을 기록했다.

이번 ‘올리버스’ 2기는 모집 공고 시작 열흘 만에 200여명이 지원했으며, 모집 마감일까지는 총 400여명이 넘게 지원했다. 이는 지난 1기 때 대비 300% 증가한 수치로 '20대 1'의 역대급 경쟁률을 보였다.

윤홍근 회장은 “예상보다 많은 대학생들이 관심을 갖고 지원해준 것에 다시 한번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앞으로 올리버스의 사회공헌 활동이 많은 곳에 선한 영향력을 행사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며, 이 과정을 통해 뛰어난 올리버스 인재들을 신입사원으로 맞이하는 날을 기대하겠다”고 말했다.

이처럼 많은 대학생이 올리버스에 관심을 보인 것은 지난달 윤홍근 회장의 新인재경영 선언 일환으로 ‘대졸 초임 연봉 33.5% 파격 인상’을 단행한 점과 올리버스의 우수 활동자 혜택인 '인턴십 기회' 및 '입사지원시 서류전형 면제' 등의 조건이 취업을 준비하는 대학생들에게 매력적으로 다가왔던 것으로 전해졌다. 실제로 신입사원 공채에서 창사 이래 가장 많은 2,500명의 지원자가 몰리기도 했다.

이번 올리버스 2기에 지원한 중앙대학교 학생 A씨는 “연봉 인상 소식을 접하고 취업까지 고려해 지원을 하게 됐다”라며 “인턴십 기회와 서류전형 면제 혜택까지 부여한다고 해 올리버스로 시작해 BBQ의 신입사원까지 고속도로를 질주하고 싶다"고 지원하게 된 동기를 강조했다.

또한 한국외국어대학교에 재학중인 B씨는 “평소 유튜브에서 해외에 진출한 BBQ치킨을 먹고 열광하는 외국인들의 영상을 자주 봐왔고, 봉사활동을 통해 글로벌 기업에 취업할 수 있는 기회도 얻을 수 있어 지원하게 되었다”고 언급했다.

올리버스는 BBQ의 시그니처 황금올리브유의 '올리브(Olive)'와 우리를 의미하는 ‘US’의 합성어로‘BBQ와 함께, 하나 되어’라는 의미와 ‘우리 함께 사회에 사랑과 온정을 나누자.’라는 의미가 담긴 봉사단이다.

한편 이번 올리버스 2기 발대식은 지난 14일 송파구 BBQ 본사에서 윤홍근 회장을 비롯해 주요 임직원 및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올리버스 2기는 오는 25일 치킨대학 치킨캠프와 아동복지 시설 기부를 시작으로 사회공헌 활동을 펼칠 예정이다.

○..15일 신세계푸드에 따르면 지난 1월 ‘올반’ 간편 양념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24% 성장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 같은 양념류의 인기는 식재료비, 인건비, 배달비 등의 증가로 인한 외식 물가 부담에 집에서 직접 요리해 먹는 것을 선호하는 ‘홈쿡족’이 늘고 있기 때문으로 신세계푸드 측은 분석했다. 또한 코로나 19 이후에도 집에서 음식을 즐기는 ‘홈베이킹’, ‘홈술’ 등 다양한 내식 문화가 자리 잡으며 집에서도 쉽고 간편하게 다양한 조리법으로 활용도가 높은 간편 양념을 찾는 사람들이 많아진 것도 인기 원인 중 하나로 꼽았다.

실제 ‘올반’ 간편 양념 중 판매량 증가 순위 1위를 차지한 ‘올반 정통 순두부찌개용 양념’은 양파, 무, 대파, 청양고추, 다시마, 월남건고추 등 넣어 우려낸 국물에 바지락과 멸치의 감칠맛과 고춧가루의 시원하고 칼칼한 맛이 특징인 제품으로 국물 맛을 내기 위한 과정 없이 순두부와 기호에 따른 재료만 넣으면 10분 내 간편한 조리로 전문점 수준의 순두부 찌개를 즐길 수 있다.

신세계푸드 관계자는 “외식 물가가 상승하며 외식의 비중을 줄이고 집에서 직접 요리를 해 먹으려는 ‘홈쿡족’이 늘고 있는 추세“라며 “요리에 어려움을 느끼는 사람들도 집에서도 쉽고 간편하게 맛있는 한 끼 식사를 즐길 수 있도록 소비자 니즈에 맞는 다양한 간편 양념류 라인업을 확대해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이디야커피는 ‘NEW아메리카노’ 런칭 기념 경품 프로모션이 마감 일주일을 앞두고 약 14만 명이 참여하며 큰 호응을 얻고 있다고 밝혔다.

이번 프로모션은 지난해 12월 선보인 더 크고 깊은 맛의 ‘NEW아메리카노’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NEW아메리카노’ 가격과 동일한 3200명에게 다양한 경품을 증정하는 행사다. 대표 메뉴인 아메리카노 한 잔만 구매해도 참여가 가능하고 캠핑카, 노트북 등 만족도 높은 경품으로 열띤 참여율을 보이고 있다.

프로모션 참여 방법은 오는 21일까지 전국 이디야커피 매장에서 ‘NEW아메리카노’ 구매 후 ‘이디야 멤버스’ 스탬프를 적립하고 이벤트 페이지 응모를 통해 가능하다. 적립 횟수에 따라 당첨 확률이 높아지며, 응모 고객 중 추첨을 통해 ▲1등(10명)에게 레이 캠핑카 반디 ▲2등(30명)에게 LG그램16 노트북 ▲3등(50명)에게 아이패드 에어 ▲4등(3,108명)에게 이디야모바일상품권 1만원권을 증정한다.

‘NEW아메리카노’ 적립 횟수에 따라 당첨 확률이 높아지며, 행사 기간 ‘NEW아메리카노’ 최다 적립자에게는 ▲LG 올레드 갤러리 EVO(1명) ▲LG 시그니처 냉장고(1명)를 증정한다. 당첨자는 오는 28일 이디야 홈페이지에서 발표된다.

이디야커피 관계자는 “기존과 같은 가격에 더 크고 진한 맛을 느낄 수 있는 ‘NEW아메리카노’를 보다 많은 고객들이 경험할 수 있도록 이번 프로모션을 진행했다”며 “NEW아메리카노를 많이 드실 수록 당첨의 기회는 높아지니 남은 일주일 동안 가까운 이디야커피 매장을 방문하셔서 경품당첨의 행운은 물론 즐거움과 행복까지 느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서영광 기자  market@greened.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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