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가 레이더] '최대 53% 파격 할인'… 남양유업, ‘네이버 도착보장 메가세일’ 개최 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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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통가 레이더] '최대 53% 파격 할인'… 남양유업, ‘네이버 도착보장 메가세일’ 개최 등
  • 양현석 기자
  • 승인 2023.06.09 10:0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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남양유업이 네이버 공식 브랜드스토어에서 9일 단 하루만 최대 53%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네이버 도착보장 메가세일' 프로모션을 진행합니다. 테이크핏, 프렌치카페, 아이엠마더 등 인기 품목들이 할인 행사 대상인데요. 남양유업은 앞으로도 파격 이벤트로 고객 성원에 보답하겠다는 각오를 밝혔습니다. 

한편 11번가 월간십일절 행사가 '썸머 페스티벌'로 돌아왔습니다. 11번가는 6월 월간십일절(6/11~15)을 맞아 타임딜 상품 최대 77% 할인, 500만원 상당의 명품 증정, 반값 쇼핑지원금 제공 등 다양한 혜택을 마련했는데요. 행사를 통해 설화수/헤라, LG생활건강, CJ제일제당 등 300개 인기 브랜드가 선보이는 특가 상품도 만나볼 수 있다고 합니다. 

이외에도 이랜드 애니바디가 롯데홈쇼핑의 인기 캐릭터 벨리곰과 콜라보한 홈웨어를 출시하는 등 오늘(9일)의 유통가 소식을 <녹색경제신문>이 모았습니다. 

남양유업의 ‘네이버 도착보장 메가세일’.[사진=남양유업]
남양유업의 ‘네이버 도착보장 메가세일’.[사진=남양유업]

○.. 남양유업은 9일 단 하루 네이버 브랜드스토어에서 특가와 빠른 배송 서비스를 제공하는 ‘네이버 도착보장 메가세일’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테이크핏, 프렌치카페, 아이엠마더, 아몬드데이 등 남양유업의 인기 품목을 대상으로 최대 53%의 파격적인 할인 혜택을 제공하고, 네이버의 빠른 배송 서비스 ‘도착보장’을 통해 보다 신속 정확한 상품 전달을 약속한다.

이와 함께 같은 날 오후 8시 네이버 쇼핑라이브에서 소비자들과 실시간으로 소통하며 행사 품목을 소개하고, 방송 중 구매 인증 고객을 대상으로 17차 효소를 증정한다. 또, 분유 포토리뷰를 작성하거나 우수 리뷰어에 선정된 구매자를 대상으로 네이버페이 포인트 등 추가 리워드를 지급할 예정이다

남양유업 관계자는 “고물가로 장바구니 부담이 점점 커지는 시기에 맞춰 풍성한 혜택을 담은 프로모션을 준비했다”며 “앞으로도 더욱 좋은 제품을 합리적인 가격에 제공할 수 있는 이벤트로 고객의 성원에 보답할 것”이라고 전했다.

○.. 11번가가 6월 ‘월간십일절’ 행사를 열고, 오는 11일부터 15일까지 타임딜 상품 최대 77% 할인, 500만원 상당의 명품 증정, 반값 쇼핑지원금 제공 등 풍성한 혜택을 선보인다.

‘썸머 페스티벌’을 주제로 열리는 6월 월간십일절은 설화수/헤라, LG생활건강, CJ제일제당, 오뚜기, 뉴발란스키즈 등 톱 브랜드 25곳이 십일절 대표 브랜드로 함께 한다. 그 외 300개 인기 브랜드에서 소개하는 십일절 특가 상품도 만나볼 수 있다.

특히 월간십일절 대표 행사인 ‘타임딜’에서는 총 430여 개 상품을 최대 77% 할인한 가격으로 판매한다. 파라다이스시티 숙박권 등 여름 성수기를 맞아 수요가 늘고 있는 국내외 여행 상품부터, LG 오브제 창호형 에어컨, 위니아 제습기 등 계절가전까지 여름 시즌을 겨냥한 상품들을 중심으로 매일 오전 11시부터 한정 시간 특가에 선보인다.

지난 월간십일절에서 뜨거운 호응을 얻은 ‘반값 쇼핑지원금’ 이벤트도 다시 선보인다. 월간십일절 기간 중 상품 구매 당일 이벤트에 응모해 당첨된 고객 20명을 대상으로 구매 확정 금액의 반값을 SK 페이 포인트로 돌려준다. 매일 20명씩 총 100명에게 인당 최대 5만원까지, 총 500만원 규모의 포인트를 적립해준다.
 
11번가 명품 전문관 ‘우아럭스(OOAh luxe)’와 함께 500만원 상당의 경품을 건 명품 드로우도 진행한다. 11일 루이비통 토트백, 12일 우영미 반팔 티셔츠, 몽클레어 볼캡, 13일 셀린느 트리옴페 선글라스, 14일 드래곤 디퓨전 미니 플랫 고라 백, 헬렌카민스키 비앙카, 15일 디올 카드 지갑을 선보인다.

11번가는 아마존 직구 상품을 십일절 기념 혜택으로 구매할 수 있는 '아마존 월간십일절'(6/11~15) 행사도 함께 실시한다. 행사 첫 날(11일) 11번가 '아마존 글로벌 스토어' 담당MD의 추천 상품을 모은 '스페셜 딜'을 운영하고 '10% 할인쿠폰'(10만원 이상 구매 시 최대 1만2000원) 등 쿠폰 2종도 추가로 발급한다. 행사 기간 매일 '5000원 장바구니 쿠폰'(5만원 이상 구매 시)을 ID당 1장씩 제공한다.

11번가 이영진 마케팅담당은 “월간 최대 쇼핑 축제라는 명성에 걸맞게 쇼핑에 재미를 더할 다양한 이벤트를 마련했다”며, “11번가가 준비한 다양한 할인 혜택과 프로모션을 통해 즐거운 쇼핑 경험 누리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월간십일절 기간 11번가는 모든 고객을 대상으로 ‘3000원 장바구니 쿠폰(3만원 이상 구매 시)’ 1장을 ID당 매일 1장씩 발급한다. 우주패스 회원에게는 ‘6대 카드사 최대 8000원 쿠폰(5만원 이상 구매 시)’ 등 다양한 추가 혜택을 제공한다.

○.. 이랜드글로벌에서 전개하는 라이프스타일 웨어 브랜드 ‘애니바디’(ANYBODY)가 ‘벨리곰 콜라보 홈웨어’를 출시한다.

애니바디는 스누피, 위글위글, 칩앤데일 등 다양한 캐릭터와 손잡고 언제 어디서나 편하게 입을 수 있는 홈웨어를 연달아 출시하며 MZ세대의 큰 사랑을 받고 있다.

특히, 지난해 겨울 시즌 출시한 벨리곰 파자마는 무신사에서 선오픈되며 큰 인기를 얻은 바 있다.

이번 신상품은 여름 시즌에 맞춰 시원하고 쾌적한 소재로 새롭게 선보인다.

‘벨리곰 콜라보 홈웨어’는 사람들에게 웃음과 행복을 주는 것을 좋아하는 벨리곰의 패턴이 들어간 ‘벨리곰 파자마 세트’와 벨리곰 3D 프린트가 들어간 면 100%의 부드러운 ‘벨리곰 티셔츠’로 구성된다. 

애니바디는 이번 ‘벨리곰 콜라보 홈웨어’ 출시와 더불어 유명 틱톡커와 협업해 제작한 영상도 오는 12일 공개할 예정이다.

이랜드 애니바디 관계자는 “애니바디 홈웨어는 남녀공용으로 출시돼 친구 혹은 연인과 함께 커플룩으로 즐길 수 있는 것이 가장 큰 특징”이라며, “이번 신상품은 MZ 사이 유명한 틱톡커와 함께 협업한 영상도 함께 공개되니 많은 관심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애니바디의 ‘벨리곰 콜라보 홈웨어’는 에이블리 파자마 기획전에서 먼저 만나볼 수 있다.

○.. 교촌치킨이 오는 8월 5일 서울 잠실 실내체육관에서 열리는 ‘펩시 썸머 페스타 2023’ 티켓 증정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오는 7월 4일까지 교촌치킨앱에서 ‘교촌X펩시 세트(교촌펩시세트, 레드펩시세트, 허니펩시세트, 블랙펩시세트)’ 구매 시 자동으로 응모되며, 이들 중 추첨을 통해 총 200명에게 400매의 콘서트 티켓을 선물한다. 단 이번 이벤트는 펩시를 취급하는 가맹점에서만 진행된다.

이번 이벤트는 중복 참여 및 당첨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총 4회에 걸쳐 매주 당첨자를 선정한다. ▲1차 50명(6월 7일~13일) ▲2차 50명(6월 14일~20일) ▲3차 50명(6월 21일~27일) ▲4차 50명(6월 28일~7월 4일) 규모로 운영된다. 당첨자는 매주 금요일, 교촌 홈페이지와 교촌치킨앱에서 발표된다.

동시에 인스타그램 이벤트도 진행한다. 6월 12일부터 25일까지 인스타그램에 교촌치킨과 펩시콜라를 함께 즐기는 인증샷을 올리는 고객 중 50명을 뽑아 총 100매의 콘서트 티켓을 증정한다. 이벤트 참여시 교촌 인스타그램을 팔로우하고 필수 해시태그를 삽입하면 된다. 

교촌에프앤비 관계자는 “여름을 맞아 교촌치킨을 애용하고 즐기는 고객들에게 더욱 다양한 즐길거리와 풍성한 혜택을 제공하고자 이번 프로모션을 준비했다”며 “교촌이 다양한 혜택을 통해 올 여름 휴가철에도 교촌치킨과 즐거운 시간 보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 KT&G(사장 백복인)가 ‘2030 부산세계박람회’ 유치 응원에 동참하기 위해 부산시 대표 캐릭터 ‘부기(boogi)’ 조형물을 전국 상상마당 5곳과 상상플래닛, 영업 기관 115개소에 설치했다.

KT&G는 젊은 세대들이 많이 찾는 복합문화예술공간 상상마당 홍대, 춘천, 논산, 대치, 부산과 서울 성수동에 위치한 청년창업 지원공간 상상플래닛에 부기 조형물을 설치하고, 부산세계박람회 유치를 위한 홍보영상을 상영 중이다. 

또한, 부기 캐릭터 조형물과 찍은 사진을 SNS에 업로드하면 상상마당 이용 할인 혜택과 다양한 경품을 제공하는 이벤트도 진행하고 있다. 

부기는 부산갈매기의 줄임말로 부산시는 갈매기를 의인화한 부기 캐릭터를 세계엑스포 유치 활동에 적극 활용하고 있다. KT&G는 상상마당 부산에 높이 4.5m의 대형 부기 조형물을 설치했고, 부산 외 지역에서도 유치 응원에 동참할 수 있도록 전국 영업기관에도 부기 조형물을 배치했다.

KT&G는 국내뿐만 아니라 해외법인과 인도네시아, 카자흐스탄에서 운영 중인 한국어학당에서도 부산세계박람회 홍보영상 상영 및 현수막과 배너 설치를 통해 유치 응원에 힘을 보탤 계획이다.

이 밖에도 KT&G는 상상마당 부산이 매년 개최하는 부산 지역 문화예술축제 ‘페스티벌 시옷’과 지역 경제 발전을 위해 대학생들과 소상공인이 함께 참여하는 ‘슈즈 페스티벌’에서도 홍보 영상 송출과 SNS 응원 이벤트 등을 통해 유치 활동을 펼칠 예정이다.

KT&G 관계자는 “세계박람회 유치를 통해 국내 경제 활성화와 국가 이미지 제고 등 국가적 차원의 여러 긍정적인 효과가 기대된다”며, “앞으로도 젊은 층들이 많이 찾는 상상마당과 전국 영업기관, 해외 법인 등을 거점으로 부산 세계엑스포 유치를 위한 전사적인 응원 활동을 펼쳐 나가겠다”고 전했다.

○.. 아성다이소가 ‘폴꾸 시즌3’를 출시한다고 9일 밝혔다.

이번 시즌은 폴꾸(‘폴라로이드 꾸미기’의 준말) 세 번째 시리즈로 즉석사진을 찍고 띠부씰(주로 빵에 동봉된 떼고 붙이는 스티커)을 모으는 등 일상을 수집하는 트렌드를 반영했고 시즌1, 2에는 없던 새로운 재미를 느낄 수 있도록 구성해, 사진 보관용품, 포토카드 연출용품, DIY 키링 등 총 40여 종의 상품을 선보인다.

사진 보관용품은 트렌드에 맞춰 수납가능한 사이즈를 확대 구성했다. 포토앨범, 슬리브(보관용 OPP비닐), 탑로더(보관용 플라스틱 케이스)는 기존의 아이돌 포토카드뿐 아니라 최근 유행하는 네컷사진, 4*6사진(4x6cm 사진 4개가 하나로 된 엽서 사이즈 사진)을 보관할 수 있는 상품도 추가 구성했다. 또한 시즌1, 2에는 없었던 띠부씰이나 증명사진을 보관할 수 있는 앨범과 슬리브도 새롭게 선보인다.

포토앨범은 앨범커버를 파스텔톤 컬러와 하트, 곰돌이, 꽃 무늬를 주로 사용해 하이틴 감성으로 디자인했고, 슬리브와 탑로더는 투명한 재질의 겉면에 사진과 어울리는 스티커를 취향대로 붙여가며 꾸밀 수 있도록 했다.

포토카드 연출용품은 포토카드의 보관뿐 아니라 연출의 재미를 느낄 수 있도록 구성했다. ‘포토카드 L홀더’는 사각 프레임을 액자처럼 디자인한 L홀더로, 세트당 8개 구성에 세트별로 공주님 거울, 애니메이션 등 각기 다른 컨셉으로 디자인해 골라 끼우는 재미가 있다. ‘포토카드 링스탠드’는 포토카드 수납용 포켓을 달력처럼 넘길 수 있는 플라스틱 소재의 ㄴ자형 스탠드로, 좋아하는 아이돌의 포토카드를 넣어 테이블 한 켠에 올려두면 인테리어 소품으로 연출할 수 있다. 20매 포켓에 앞뒤 2개씩 분리수납이 가능해 총 80개의 넉넉한 수납력도 장점이다.

이 밖에 꾸미기를 즐길 수 있는 상품도 준비했다. ‘데코 키링’은 DIY의 재미를 느낄 수 있는 신상 키링으로 하트, 별, 꽃 등의 플라스틱 모형에 직접 원하는 사진을 넣고 스티커를 붙여 원하는대로 꾸밀 수 있다. 내 사진에 어울리는 모양의 키링과 다양한 디자인의 스티커를 함께 구매해 나만의 키링을 만들어 볼 수 있다. ‘폴꾸 보관포켓’은 서류봉투 형태에 찍찍이로 여닫는 포켓으로, 검정 배경에 곰돌이 캐릭터와 흰 배경에 꽃무늬 디자인 2종류로 구성했다. 4*6사진용 탑로더로도 수납할 수 있어 카드나 사진을 탑로더에 넣은 채 포켓에 담아 선물하면, 소중한 마음을 전달하기에 좋다.

아성다이소 관계자는 “수집하고 꾸미는 문화가 아이돌에서부터 개인의 일상까지 다양화되고 있다”며 “앞으로도 다이소는 고객님의 일상에 쇼핑의 재미를 줄 수 있는 상품을 계속 선보일 계획”이라고 전했다.

○.. 제너시스BBQ 그룹(회장 윤홍근)이 신제품 출시를 기념해 이달 30일까지 '갈리시오소' 시리즈 주문 고객에게 재주문시 사용할 수 있는 4000원 쿠폰을 제공한다고 9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BBQ앱과 웹사이트 주문 고객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기간내 갈리시오소 3종 바삭갈릭, 단짠갈릭, 착착갈릭을 주문하면 다음날 오전 11시에 앱을 통해 갈리시오소 시리즈 재주문시 사용 가능한 4000원 할인 쿠폰을 받을 수 있다. 발급받은 쿠폰은 다른 쿠폰 및 E-쿠폰과 중복 사용은 불가하다.

BBQ는 지난달 3일 마늘의 감칠맛과 풍미를 담은 담은 신제품 갈리시오소 3종을 출시했다. 시그니처 황금올리브 치킨에 알싸하고 달달한 마늘 시즈닝을 더한 '바삭갈릭'과 단짠단짠 허니소이 소스와 마늘의 감칠맛을 자랑하는 '단짠갈릭', 허니소이 소스와 버터의 풍성한 맛에 갈릭 후레이크를 더한 '착착갈릭'으로 구성된 갈리시오소 시리즈는 남녀노소 친숙한 마늘베이스로 소비자들의 많은 관심이 몰릴 것으로 예상된다.

BBQ 관계자는 "이번에 출시한 '유러피안 갈릭치킨' 갈리시오소 시리즈는 기존 유럽과 한국 입맛에 익숙한 마늘을 BBQ만의 레시피로 재해석한 상반기 기대작"이라며 "많은 고객들이 갈리시오소를 즐길 수 있도록 프로모션을 기획했으니 BBQ치킨과 함께 맛있고 행복한 시간 보내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BBQ는 이 외에도 신메뉴 출시를 기념해 이달 말까지 다양한 프로모션을 진행 중이다. 전단지에 있는 QR코드를 스캔하면 BBQ앱 회원 대상으로 갈리시오소 3종 4000원 할인 쿠폰을 제공하며, BBQ앱과 모든 배달앱에서 갈리시오소 시리즈 주문 시 레몬보이 500ml를 증정한다.

○..  다이어트&간편건강식 플랫폼 ‘랭킹닭컴’이 고단백 섭취가 가능한 ‘프로’ 라인업을 확대한다.

푸드나무(대표 김영문)의 간편건강식 전문 플랫폼 ‘랭킹닭컴’은 기존 제품 대비 중량을 20% 높여 20g 이상의 단백질을 함유하고 있는 ‘프로’ 제품을 선보였다고 밝혔다.

현재 랭킹닭컴에서 판매중인 ‘프로’ 제품은 ▲러브잇 소프트 닭가슴살 프로 ▲잇메이트 닭가슴살 소시지 프로 ▲맛있닭 프로 닭가슴살 오리지널 ▲맛있닭 닭가슴살 스테이크 프로 등 총 4종이다.

러브잇 소프트 닭가슴살 프로는 100% 국내산 닭가슴살을 93.4% 함유한 제품이다. 러브잇만의 소프트 코팅 공법으로 촉촉한 식감을 자랑한다. 단백질이 25g 들어 있어 1일 단백질 섭취 기준치의 40% 이상 충족이 가능하다.

잇메이트 닭가슴살 소시지 프로는 24g의 단백질을 함유하고 있는 제품이다. 닭가슴살을 갈아 콜라겐 케이싱에 넣은 후랑크 소시지 형태의 제품으로 케이싱의 쫄깃한 식감과 입안 가득 은은하게 퍼지는 훈제 향의 조화가 일품이다.

또한, 맛있닭 프로 닭가슴살 오리지널은 한 팩당 단백질 26g을 함유했다. 훈연 제조 방식이 아닌 ‘스팀 공법’을 사용해 촉촉한 수분감이 특징이다. 염분은 최소화하면서도 저온 숙성 공법과 자체 기술력으로 개발한 특제 무염 시즈닝을 사용해 감칠맛을 살렸다. 원육이 가지고 있는 염분 외 염분 함유를 최소화한 제품이다.

이외에도 맛있닭 닭가슴살 스테이크 프로는 총 25g의 단백질 함량을 자랑한다. 국내산 닭가슴살 외에도 다양한 재료들을 함께 구성해 식단에 최적화된 탄탄지 밸런스를 완성했다. 맛있닭의 기술력이 더해진 오븐공법으로 가열해 촉촉함 넘치는 부드러운 식감이 인상적이다. 

랭킹닭컴 관계자는 “랭킹닭컴은 철저한 식단 관리를 위해 영양성분을 꼼꼼히 챙기는 소비자들을 위해 다양한 프로 제품들을 선보이고 있다”면서 “앞으로도 고단백 섭취가 가능한 프로 라인업을 확대해 영양성분에 민감한 소비자들의 니즈를 충족시켜 나가겠다”고 말했다.

○.. CJ문화재단(이사장 이재현)이 오는 7월 8일 국내 대표 인디 뮤지션 지원사업 ‘튠업(Tune Up)’ 출신 뮤지션과 함께 튠업 스테이지 ‘뮤직 오아시스(Music Oasis)’를 ‘노들섬 라이브하우스’에서 개최한다.

CJ문화재단은 “기업은 젊은이의 꿈지기가 되어야 한다”는 이재현 이사장의 사회공헌 철학을 바탕으로, 2010년부터 인디 뮤지션 지원사업 ‘튠업’을 통해 재능있고 실력있는 뮤지션들을 발굴하고 있다. 새소년, 멜로망스, 카더가든 등 국내∙외에서 활약하고 있는 뮤지션들을 배출했으며, 성장 단계별 맞춤형 지원으로 뮤지션들의 음악적 성장과 성공적인 국내외 시장 진출을 돕고 있다.

이번 튠업 스테이지 ‘뮤직 오아시스’는 오는 7월 8일 음악 전문 공연장 ‘노들섬 라이브하우스’에서 개최된다. 지난해 처음 선보인 튠업 스테이지 ‘디어 마이 플레이리스트(Dear My Playlist)’의 성공적 개최에 힘입어 두 번째로 선보이는 800석 이상 규모의 중형 기획 공연이다. 이번 공연은 ‘일상의 오아시스’를 테마로 기존 ‘CJ아지트 광흥창’에서의 공연보다 더 많은 관객에게 튠업 뮤지션들의 음악으로 위로와 행복을 건넬 것으로 기대된다.

이번 공연은 독보적인 분위기와 유니크한 보이스로 대중들에게 큰 사랑을 받고 있는 '유라(youra, 튠업 21기)'와 호소력 있는 음색과 진정성 있는 노랫말로 팬들의 마음을 사로잡은 '윤지영(튠업 23기)'의 감미로운 라이브를 한 곳에서 만날 수 있는 흔치 않은 기회로 큰 관심이 예상된다.

CJ문화재단 관계자는 “지난해 처음으로 시도했던 중형 공연, 튠업 스테이지 ‘디어 마이 플레이리스트’에 이어 올해도 튠업 뮤지션이 더 많은 관객과 만날 수 있게 됐다"며, "단계적 일상회복에 따라 이처럼 중대형 공연은 물론, 글로벌 투어까지 다각도로 튠업 뮤지션의 성장을 지원하며 이들이 국내외 다양한 음악활동을 이어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 CJ제일제당은 세계 해양의 날을 맞아 부산 사하구에 위치한 다대포 해수욕장을 두 번째 반려해변으로 입양하고, 해양 생태계 보전을 위한 임직원 봉사활동을 펼쳤다고 9일 밝혔다.

‘반려해변 제도’는 해양쓰레기 수거, 경관 개선 등을 목표로 일정 구간의 해변을 입양해 반려동물처럼 가꾸고 돌보는 민간참여형 해변관리 캠페인이다. CJ제일제당은 앞서 2021년 인천 마시안 해변을 첫 반려해변으로 입양했으며 3년째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자연경관이 수려해 여름철 대표 휴양지로 꼽히는 부산 다대포 해수욕장은 휴가철 전후로 정화활동의 필요성이 높아 두 번째 반려해변으로 입양했다.

CJ제일제당 임직원 50여 명은 부산 다대포 해수욕장과 인천 마시안 해변 해수욕장 및 인근 해안도로에서 폐플라스틱 등 쓰레기를 수거했다. 참여한 직원들은 쓰레기 종류를 구분해 분리 배출하고 양을 실시간으로 기록했다. 수거된 쓰레기는 해양 환경문제 해결을 위한 데이터로 활용될 예정이다.

CJ제일제당은 연간 3회 이상 반려해변 정화활동을 실시하고 있으며, 올 하반기에도 국제 연안정화의 날(9월 17일)과 연계한 환경보호 캠페인에 적극 동참할 계획이다.

CJ제일제당 관계자는 “제당 사업을 처음으로 시작했던 부산 지역의 해양 생태계 보전에 힘을 보탤 수 있게 돼 뜻 깊다”며, “앞으로도 우리 삶의 터전인 지구를 지키기 위한 ESG 경영활동을 적극 실천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 SPC삼립이 자사 베이커리 및 푸드 주요 제품군에 녹색인증 포장재, 플렉소 인쇄 적용을 통해 친환경 경영확대에 나선다고 9일 밝혔다.

SPC삼립은 포켓몬빵, 산리오빵, 삼립호빵 등 약 1600여 품목에 녹색인증을 받은 친환경 패키지를 적용했다. 메틸에틸케톤(MEK), 톨루엔 등의 물질을 사용하지 않고도 색감의 선명도를 유지하는 친환경 포장재 제조 기술을 패키지에 적용한 것으로 해당 패키지 사용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향후 전 제품에 적용할 예정이다.

또한 SPC삼립은 녹색인쇄라 불리는 플렉소 인쇄 방식으로 제조한 친환경 포장재를 삼립호빵, 미니꿀약과 등에 적용했다. 플렉소 인쇄는 기존 그라비아 인쇄와 달리 양각 인쇄를 통해 안전성 높은 수성잉크가 사용되며 기존 대비 잉크 사용량을 40% 이상 절약하고, 연간 약 45톤의 잉크와 유해화학물인 유기용제 사용량 절감이 가능하다. 현재까지 140여 품목에 적용 완료 하였으며, 올해까지 적용 품목을 현재보다 50% 이상 늘리겠다는 계획이다.

이 외에도 플라스틱 사용량 절감 위해 제품 내 트레이를 제거하고 PCR(재생수지)필름 및 종이소재를 활용하는 등 다양한 친환경 방안을 도입하고 있다.

SPC삼립 관계자는 "올 하반기 중으로 친환경 제품 및 업사이클링 제품 생산도 추진하는 등 새로운 기술도 적극 도입할 계획"이라며 "앞으로 폐기물의 관리 체계 구축, 생산과정에서 발생된 부산물의 재자원화 등 다양한 방식을 통해 친환경 경영을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 일반적으로 소비자가 볼 수 있는 원두 색상은 갈색이지만 갓 수확해 로스팅 하지 않은 상태 그대로의 생두는 녹색이다. 녹색을 띤 그린커피빈은 ‘클로로겐산’이 풍부하며, 롯데칠성음료는 그린커피빈을 주정 추출해 ‘칸타타 블랙플러스’에 담았다.

롯데칠성음료는 건강에 대한 관심 증대와 최근 운동 전이나 후 커피를 음용하는 소비자가 증가함에 따라 그린커피빈주정추출물 206.25mg을 함유한 기능성 표시 식품 ‘칸타타 블랙플러스’를 출시한다.
 
패키지는 주원료를 상징하는 녹색과 블랙커피를 표현한 검은색을 활용해 제작됐으며 기능성 표시 문구를 전면에 표기해 소비자가 제품 성분과 특성을 한눈에 알아볼 수 있다. 용량은 275mL 캔을 사용해 간편하게 음용할 수 있도록 휴대성을 높인 것이 특징이다.

롯데칠성음료 관계자는 "칸타타 블랙커피의 깊고 진한 맛은 그대로 유지하면서 체지방 감소에 도움을 줄 수 있는 기능성 원료를 더해 기존 블랙커피와 차별화했다”며 "더운 여름철 자기 관리에 집중하는 소비자에게 많은 관심을 받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롯데칠성음료는 칸타타 블랙플러스 출시를 시작으로 온라인 체험단 운영 및 다양한 시음 행사 등을 통해 건강을 관리하는 소비자를 찾아갈 계획이다.

○.. 위메프가 12일부터 사흘간 600여 개 인기 브랜드와 함께 ‘브랜드 페스타’를 개최하고 최대 50% 할인 등 파격 쇼핑 기회를 전한다.

12~14일 열리는 ‘브랜드 페스타’에는 삼성전자, 아디다스, 미샤 등 주요 브랜드 600여 개가 참여해 인기 상품들은 물론, 여름 시즌 아이템까지 한 자리에 선보인다. 또, 총 5만명에게 ‘브랜드 페스타’ 상품 구매 시 사용할 수 있는 최대 50% 할인 쿠폰을 선착순 지급하며 특가 쇼핑 기회를 전한다. 

행사기간 카테고리별(▲패션 ▲푸드 ▲유아동 ▲리빙 ▲뷰티 ▲디지털/가전) 베스트 브랜드를 선정, 매일 새로운 상품을 큐레이션해 소개한다. 특히 ‘오늘의 추천 브랜드’관에서는 TOP 5 브랜드를 엄선해 검증된 상품들을 특가 판매한다.

먼저, ‘오늘의 추천 브랜드’ 상품은 ▲맥심 모카골드 400T(4만7400원) ▲미샤 비타씨플러스 앰플 40ml 1+1(2만8350원) ▲액츠 퍼펙트 액체세제 4L+4L(1만4640원) ▲팸퍼스 에어차차 팬티 3팩(6만6360원) ▲포켓몬 키퍼링 30개입(7900원) 등이다. 

여름 시즌 아이템도 한자리에 모았다. 대표 상품으로는 ▲삼성전자 그랑데 Ai 건조기(64만7010원) ▲아디다스 쇼츠 슬리브 반팔티(2만5010원) ▲바이탈뷰티 메타그린 슬림 300정(6만4030원) ▲김정문알로에 수딩 선젤 50ml 1+1+1(1만9800원) ▲폴햄키즈 치노숏츠 5부(8,000원) 등이 초저가다.

위메프 관계자는 “패션부터 가전까지 이용자에게 많은 사랑을 받는 브랜드를 엄선하고 최대 50% 할인 혜택까지 더했다”며 “검증된 브랜드 상품을 단 3일간 5만명에게만 주어지는 파격 혜택으로 만나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 갤러리아백화점은 다가오는 여름을 맞아 전 지점에서 주얼리, 수영복, 화장품 등 바캉스 관련 팝업스토어와 행사를 진행한다.

서울 명품관에서는 프랑스 하이주얼리 브랜드 ‘쇼메’ 팝업 스토어를 14일까지 운영한다. 대표 컬렉션인 비 마이 러브(BEE MY LOVE) 신제품 등 다양한 상품을 선보인다. 이탈리아 여행 가방 브랜드 ‘크래쉬배기지’와 프랑스 수영복 브랜드 ‘빌보콰’ 팝업도 운영한다. 국내 주얼리 브랜드 ‘미드나잇 모먼트’와 ‘인아웃에이지’ 팝업도 만나볼 수 있다. 

수원 광교에서는 오는 9일부터 18일까지 ‘아이웨어’ 행사를 연다. △구찌 △보테가베네타 △발렌시아가 등 인기 브랜드 선글라스를 판매한다. 향수 브랜드 ‘딥티크’와 ‘크리드’에선 향수 구매 시 기프트를 증정한다.

대전 타임월드에서는 ▲비비안웨스트우드(20~30%) ▲닐바렛(30%) ▲지방시(30~40%) 등 50여개 브랜드가 최대 40%까지 시즌오프를 진행한다. ‘입생로랑 뷰티’에선 스킨케어 위크 행사를 진행해 구매 시 갤러리아상품권 및 사은품 증정 등 다양한 구매 혜택을 제공한다. 

한화갤러리아 관계자는 “본격적인 휴가철이 시작되기 전 해외에서 먼저 휴가를 보내는 사람들이 늘고 있다”며 “바캉스 수요에 맞춰 다양한 여름 행사를 계속해서 선보일 계획”이라고 말했다.

○.. 신라스테이가 공홈족(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예약하는 고객) 예약이 증가하자, 공식 홈페이지(PC, 앱)에서만 예약 가능한 새로운 객실 패키지를 선보인다.

신라스테이의 공식 홈페이지 전용 상품들은 합리적인 가격으로 다양한 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구성되어 다양한 고객층에게 큰 사랑을 받고 있다. 신라스테이 자체 데이터 분석 결과, 2022년 평균 방문자 수는 공식 홈페이지 전용 상품이 출시되기 전인 2020년 평균 방문자 수와 비교해 약 30% 이상 증가해 월 평균 1만1000명 이상이 방문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에 신라스테이는 고객에게 받은 성원에 보답하고 공식 홈페이지 전용 상품 판매 열기를 이어가기 위해 ‘특별한 당신을 위한 선물’이라는 뜻과 1·2·3 혜택을 담은 ‘이스페셜리 포 유 (Especially For U)’ 패키지를 출시한다.

‘이스페셜리 포 유’ 패키지는 △객실 1박과 함께 △2인 조식 및 △SSF SHOP 3만 원 상품권으로 구성된다. SSF SHOP 상품권은 삼성물산 패션몰 앱에서 빈폴, 비이커, 르베이지, 에잇세컨즈 등 다양한 브랜드의 의류 및 잡화 구매 시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다. 패키지는 신라스테이 홈페이지 및 신라호텔 모바일 앱에서만 예약할 수 있으며, 오는 12월 31일까지 전국 14개 신라스테이 전 지점에서 이용 가능하다.

○.. 오뚜기가 트렌디한 소비자층의 선호도가 높은 라이프 스타일 브랜드 '위글위글'과 협업해 병쨈(5종)에 아트웍 콜라보 디자인을 적용했다. 협업 제품은 오는 8월까지 한시적으로 판매할 예정이다.

이번 오뚜기X위글위글 협업의 키워드는 ‘베리 베리 해피니스(Berry Berry Happiness): 달콤한 쨈을 통한 일상 속 행복'으로, 이번 협업을 통해 오뚜기는 전통 있는 이미지를 유지하면서도 신선한 제품 이미지를 더해 구매 매력도를 끌어올린다는 전략이다.

콜라보 디자인을 적용한 오뚜기 병쨈은 총 5종(딸기, 블루베리, 포도, 후르츠, 사과 등) 이다. 위글위글의 시그니처 아트웍인 ‘스마일 위 러브(Smile We Love)’의 상큼한 옐로우 컬러와 웃고 있는 꽃 디자인을 활용해 트렌디한 패키지로 SNS 인증 욕구를 공략하고 소비자의 마음을 사로잡는 시너지 효과를 기대하고 있다.

오뚜기 관계자는 "맛있을 뿐 아니라 보기에도 예쁜 패키지를 찾는 소비자들의 취향을 고려해 위글위글과 협업하고 시선을 끄는 아트웍 디자인을 적용했다”며, “소비자층의 눈과 입을 사로잡자는 협업의 키워드처럼 달콤한 쨈을 통한 일상 속 행복을 전달할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위글위글'(Wiggle Wiggle)은 MZ세대, 특히 여성 고객층 사이에서 브랜드 파워가 높은 라이프 스타일 브랜드로, 감각적인 컬러와 유니크한 디자인 기반의 제품 개발 및 브랜드 라이센싱 활동, 식품·가전 등 다양한 업계와의 컬레버레이션을 통해 큰 인기를 끌고 있다.

○.. 코웨이(대표 서장원) 블루휠스 휠체어농구단이 신인선수 공개모집을 실시한다고 9일 밝혔다.

이번 휠체어농구 신인 선수 공개 모집은 장애인고용공단, 서울시장애인체육회와 함께 장애인 스포츠 활성화 및 휠체어농구 종목 발전을 위해 기획됐다.

모집 대상은 하반신 장애를 가진 30대 이하 성인 남성으로, 운동 경력과 관계없이 휠체어 농구에 대해 관심 있는 장애인이라면 누구나 지원 가능하다.

연내 상시 모집하며 지원 접수는 코웨이 블루휠스 휠체어농구단, 장애인고용공단을 통해 유선 또는 이메일로 지원 가능하다.

이번 신인 선수 공개 모집은 장애인고용공단의 장애인 취업지원 프로그램과 연계돼 진행된다. 공개 모집을 통해 선발된 선수는 장애인고용공단의 직업 적응을 위한 지원프로그램과 함께 코웨이 휠체어농구단에서 진행하는 휠체어농구 선수 양성 과정에 참여하게 된다.

코웨이는 훈련에 필요한 휠체어 및 일체 훈련 용품을 지원하고, 장애인고용공단에서는 취업성공패키지, 직업훈련, 지원고용 등 다양한 고용지원 서비스를 제공한다. 모든 과정을 이수한 선수는 코웨이 휠체어농구단에 채용돼 공식 선수로 활동하게 된다.

임찬규 코웨이 블루휠스 휠체어농구단장은 “이번 신인 선수 공개 모집은 장애인 스포츠 활성화와 잠재적인 재능을 보유한 장애인 스포츠 선수 발굴을 위해 민관이 함께 협력해 마련했다”며 “코웨이는 스포츠를 통한 장애인들의 직업 재활과 안정적인 일자리 창출을 위해 다양한 활동을 펼쳐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 CJ대한통운이 액체수소에 이어 기체수소까지 수소에너지 운송 전반으로 사업을 확대해 나가고 있다.

CJ대한통운은 수소생산 및 공급 업계 1위기업 어프로티움, 국내 수소충전소 1위 운영업체인 하이넷과  ‘모빌리티 수소사업 협력 업무 협약’을 9일 체결했다.

이번 협약에서 △어프로티움은 수소를 원활하게 공급하되 장기적으로 그레이수소를 청정수소로 전환하고, △하이넷은 수소 충전소를 최대한 확보하며, △CJ대한통운은 양사의 수소운영을 위해 운송하기로 했다. 또한 3사는 전국 수소충전소의 원활한 운영을 통해 수소공급 인프라 확대 및 수소 경제 활성화에도 공동으로 노력하기로 했다.

그레이수소는 석유화학 및 철강 산업에서 발생한 부생수소와 천연가스에서 얻은 추출수소를 통칭한다. 오늘날 수소를 생산하는 방식 가운데 가장 높은 비중을 차지한다.

청정수소는 이산화탄소 포집 · 활용 · 저장 기술을 활용한 블루수소 또는 태양광 풍력에서 생산되는 신재생 에너지를 기반으로 한 그린수소를 말한다. 블루수소는 탄소배출을 60% 가량 저감하고, 경제성도 어느 정도 확보할 수 있어 가장 현실성 있는 친환경 수소 생산 방식으로 각광받고 있다. 한편, 어프로티움은 해외 청정 암모니아를 수입해 개질하는 사업도 동시에 추진하고 있다.

CJ대한통운은 7월부터 울산과 충남 대산에 있는 어프로티움의 수소 생산시설에서 기체수소를 실어 영남권과 중부권 충전소에 운송한다. 이를 위해 CJ대한통운은 기체수소 전용 튜브트레일러 순차적으로 투입하고 향후 충전소가 늘어남에 따라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하이넷은 충전소 확대 및 지원역할을 맡고 있다.

현재 기체수소는 주요 에너지기업이 90% 이상을 생산해 자체 소비하고 있다. 나머지 외부에 유통되는 기체수소 대부분은 철강, 반도체, 유리제조 등 공업용으로 사용되고 있다. 현재 사용하는 수소차용 기체수소는 충전소와 유통물량 부족으로 소비자들이 불편함을 겪어왔다. 따라서 이번 협약을 통해 소비자들이 사용하는 수소차 충전소를 확대하고, 기체수소 생산과 유통을 증가시켜 모빌리티 수소산업 활성화에 큰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CJ대한통운은 지난해 12월부터 SK E&S와 공동으로 친환경 수소에너지 운송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이 사업은 연간 3만톤 규모의 인천소재 SK E&S 액화수소 생산플랜트에서 전국 수소충전소에 액화수소를 운송하는 것으로 현재 액화수소운송 기준을 마련하는 등 상용화 단계에 있다.

일반적으로 수소차는 충전소에서 기체수소로 충전한다. 기체수소는 바로 충전소에 보관하지만 액화수소는 특수 용기에 담아 충전소에 도착하면 기체로 다시 바꾸어 수소차에 충전하는 번거로움이 있다. 다만 기체보다 액체의 효율이 높아 운송에 장점이 있다.

최갑주 CJ대한통운 P&D본부장은 “이번 협약으로 향후 수소충전소를 늘리고 소비자들이 편리하게 수소차를 사용할 수 있게 될 것”이라며, “친환경 물류사업 확대를 통해 미래산업인 수소에너지 활성화에 기여하고, ESG경영을 선도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 bhc그룹이 아웃백 스테이크하우스와 슈퍼두퍼의 동반 출점을 통한 시너지 극대화에 나섰다. 

프리미엄 다이닝 레스토랑 아웃백 스테이크하우스(이하 아웃백)와 샌프란시스코 대표 수제버거 슈퍼두퍼가 삼성동 스타필드 코엑스몰에 동반 출점했다고 9일 밝혔다. 

이번 동반 출점은 대한민국 외식산업의 대표 기업인 bhc그룹이 보유한 브랜드 간의 협업(컬래버레이션)으로 업계의 주목을 받았다. 

본격 오픈에 앞서 bhc그룹 박현종 회장과 임금옥 대표를 비롯한 그룹 관계자들은 새로운 시작을 알리는 오픈 행사를 실시하며 동반 출점을 알렸다. 

이번 동반 출점은 아웃백의 94번째 레스토랑 매장이자 슈퍼두퍼의 한국 및 글로벌 3호점이며, 대한민국에서 가장 오랜 역사를 자랑하는 복합 쇼핑몰 코엑스에 입점한 점에서 큰 의미가 있다는 것이 bhc 측의 설명이다. 

아웃백의 리로케이션 전략에 입각해 출점한 ‘아웃백 코엑스 스타필드점’은 디자인 특화 매장이다. 기존 아웃백 매장과는 차별화된 분위기를 선사하며 총 202평(좌석수 166석) 규모의 대형 규모로 가상의 인물을 설정한 페르소나 마케팅에 입각해 디자인된 것이 특징이다. 

아웃백 코엑스 스타필드점은 호주의 전통 가문 출신이자 오랜 역사를 지닌 와이너리를 경영하고 있는 40대 중반의 데이비드 스미스라는 페르소나를 설정했다. 이를 기반으로 매장을 5개의 공간으로 구분해 매장을 찾는 고객들에게 새로운 경험을 제공하고자 각 공간마다 호스트의 취향을 담긴 독특한 디자인으로 꾸며 고객들에게 색다른 즐거움을 선사한다. 이는 매장 인테리어 자체에 스토리텔링을 더해 방문객들로 하여금 아웃백 고유의 맛과 분위기를 한층 배가 시킬 것으로 기대한다. 

국내와 글로벌의 세 번째 매장으로 선보이는 프리미엄 쥬이시 버거 ‘슈퍼두퍼 코엑스 스타필드점’은 최초로 복합몰에 입점한다는 점에서 큰 의미가 있다. 코엑스몰은 오피스와 쇼핑몰이 밀집해 유동 인구가 많은 장소이다. 무엇보다 삼성역에서 바로 연결되는 코엑스 스타필드는 20여년의 역사를 자랑하는 대한민국의 상징적인 복합 쇼핑몰로, 높은 접근성과 남녀노소 다양한 연령대의 방문객은 물론, 혼합 상권이라는 이점을 통한 고정 고객 확보가 용이한 것이 특징이다. 

슈퍼두퍼 코엑스 스타필드점은 총 75평(좌석수 80석) 규모의 매장으로 슈퍼두퍼의 시그니처인 오렌지 컬러가 입구와 매장 중앙에 배치돼 수많은 매장이 줄지어 있는 코엑스 내에서도 눈길을 사로잡는다. 여기에 모던한 메탈, 우드 소재를 적절히 믹스해 고급스럽고 세련된 분위기를  연출한다. 뿐만아니라 오감을 자극하는 미식의 공간답게 버거를 상징하는 디자인 요소들로 눈길을, 오직 슈퍼두퍼만을 위해 제작된 매장 배경음악(BGM)의 경쾌함을 통해 방문객들에게 즐거움을 선사할 예정이다.

스타필드 코엑스몰 내 인접해 동반 입점한 아웃백과 슈퍼두퍼는, 종합외식기업 bhc그룹의 노하우를 극대화 프리미엄 다이닝 레스토랑과 쥬이시 수제버거 브랜드의 정체성과 존재감으로 신흥 핫플레이스로 자리매김하며 방문객들의 발길을 사로잡을 것으로 기대된다. 

○.. NS홈쇼핑이 식품의약품안전처(처장 오유경)가 실시하는 ‘식의〮약 온라인 자율 관리 시범사업단’의 참여사로 위촉됐다고 9일 밝혔다.

NS홈쇼핑이 9일 오후 4시 여의도에서 진행된 ‘식의〮약 온라인 자율 관리 시범사업단’ 출범식 행사에서 식품의약품안전처(식약처)로부터 ‘식의〮약 온라인 자율 관리 시범사업단’ 참여사로 위촉 받았다. 이날 행사에는 식약처 오유경 처장, (사)한국온라인쇼핑협회 김윤태 부회장, NS홈쇼핑 고객지원본부 김갑종 전무를 비롯한 시범사업단 참여사 관계자가 참석했다.

식약처는 건전한 온라인 유통환경 조성에 힘쓰기 위해 지난 2월 ‘식품 의〮약품 등의 온라인 자율관리 가이드라인’을 제정한바 있다. 이에따라 자율 준수사항을 실제 현장 적용하고, 실태조사를 실시하는 ‘식의〮약 온라인 자율 관리 시범사업’을 한국온라인쇼핑협회와 함께 이번에 위촉한 참여사를 대상으로 11월 30일까지 실시한다. 이번 시범사업에는 NS홈쇼핑을 비롯한 총 25개사(NS홈쇼핑, 정관장몰, 에스에스지닷컴, 더갤러리아 등 16개사, 네이버, 롯데온, 인터파크 등 통신판매중개업자 9개사)가 위촉 받아 총 26개 사이트가 동참한다.

통계청의 온라인 쇼핑 거래액 내용에 따르면 2018년 113조, 2019년 137조, 성장세를 이어오던 비대면 온라인 유통 시장이 최근 코로나 19 유행 등 영향으로 2020년 158조, 2021년 190조, 2022년 210조로 급성장 하며 온라인 플랫폼의 영향력 또한 크게 증가해 왔다. 이에 따라 ‘식의〮약 온라인 자율 관리 시범사업’은 정부의 온라인 플랫폼 자율규제 기조에 맞춰 식의약 안전망 강화의 일환으로 실시된다.

‘식품 의〮약품 등의 온라인 자율관리 가이드라인’의 주요 내용은 △온라인에서 판매할 수 없는 식품 의〮약품 등 △온라인 판매 시 등록해야 하는 정보 △ 식품 의〮약품 등에서 금지하는 광고 행위 내용 △온라인 판매자, 온라인 중개 플랫폼 사업자의 자율 관리 사항 등이다. 앞으로 NS홈쇼핑은 사업단 위촉 기간동안 이와 같은 가이드라인을 준수하며 자사 온라인 몰의 상품을 대상으로 등록정보 및 표시사항 등을 관리 개선 운영해 나간다.

 NS홈쇼핑 고객지원본부 김갑종 전무는 “NS홈쇼핑은 ‘신뢰받는 상품과 서비스, 브랜드를 기반으로 고객의 삶에 도움이 되는 세상의 모든 가치를 연결한다’는 비전 실현을 위해 소비자의 안전하고 합리적인 선택권을 존중하고 보호하는 소비자중심경영을 실천해왔다”며, “이번 ‘식의〮약 온라인 자율 관리 시범사업’의 참여사로서 자율 점검과 더욱 적극적인 개선의지로 자사 온라인몰의 상품운영을 관리 개선해 나가며 건전한 온라인 유통 환경 조성에 기여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bhc그룹 박현종 회장은 ”독보적인 정체성을 지난 두 개의 브랜드가 대한민국 대표 복합 쇼핑몰 입점을 통한 고객 접점 극대화를 이룬 점에서 기대가 크다“라며 ”서로 다른 듯 닮은 두 개의 브랜드에 그룹 내 역량을 집중시켜 시너지를 이루고 고객 만족을 실현할 수 있기를 바란다“라고 밝혔다.

9일부터 본격 운영에 들어가는 아웃백과 슈퍼두퍼는 공식 오픈을 기념하는 온·오프라인 이벤트를 통해 고객들과의 적극적인 소통을 펼칠 예정이다.

양현석 기자  market@greened.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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