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가 레이더] "초기 반응 좋아요"... 컬리페이, 출시 50일 만에 가입자 10만명 돌파 등
상태바
[유통가 레이더] "초기 반응 좋아요"... 컬리페이, 출시 50일 만에 가입자 10만명 돌파 등
  • 양현석 기자
  • 승인 2023.06.08 10: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컬리가 지난 4월 출시한 컬리페이의 누적 가입자 수가 출시 50여 일만에 10만명을, 컬리카드 발급은 3만건을 넘어섰습니다. 컬리페이가 출시 초기부터 좋은 반응을 얻은 배경을 살펴보면 편리한 이용성과 차별화된 적립 혜택이 주효한 것으로 분석되는데요. 이에 컬리는 오는 8월 15일까지 컬리카드를 새로 발급받으면 최대 10만원의 혜택을 받을 수 있는 프로모션을 진행합니다.

한편 여름휴가철이 다가오면서 균일가 생활용품점 아성다이소가 '여행용품 기획전'을 진행합니다. 다이소의 이번 기획전은 국내외 여행을 계획하는 고객을 위해 간편하고 유용한 아이템을 한곳에 모아 구성했고, 수납용품, 캐리어 소품, 안전용품 등 총 60여 종의 상품을 선보인다고 합니다.

이외에도 SK네트웍스가 네덜란드의 AI 스마트팜 스타트업 ‘Source.ag’(소스에이지)에 200만 달러를 투자하는 등 오늘(8일)의 유통가 소식을 <녹색경제신문>이 모았습니다. 

컬리페이가 출시 50일 만에 가입자 10만명을 돌파했다.[사진=컬리]
컬리페이가 출시 50일 만에 가입자 10만명을 돌파했다.[사진=컬리]

○.. 컬리는 자체 간편결제 서비스 ‘컬리페이’의 누적 가입자 수가 10만명을 넘어섰다고 8일 밝혔다.

컬리페이는 고객에게 빠르고 쾌적한 쇼핑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컬리가 지난 4월 초 출시한 간편결제 서비스다. 출시 3일 만에 가입자 수 1만명을 기록했으며, 50여 일 만인 이달 1일 10만명을 돌파했다. 컬리페이와 연계 시 다양한 혜택을 받을 수 있는 컬리카드도 같은 기간 동안 3만장 이상 발급됐다.

컬리는 컬리페이가 좋은 반응을 얻은 이유로 편리한 이용성과 차별화된 혜택을 꼽았다. 컬리페이는 별도의 복잡한 가입 절차 없이 컬리 플랫폼에서 결제수단만 등록하면 바로 사용 가능하다. 이후 비밀번호 입력만으로 결제가 이뤄지고, 은행계좌 등록 시 현금영수증도 자동 발급된다. 특히, 컬리카드를 컬리페이에 등록해 사용하면 최대 12%가 적립되고, 월 한도 제한 없이 국내·외 가맹점 이용금액의 최대 2% 적립 등의 혜택도 제공한다.

컬리는 컬리페이 가입자 수 10만명 돌파를 기념해 오는 8월 15일까지 컬리카드를 발급받으면 최대 10만원의 혜택을 받을 수 있는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컬리페이에 등록한 컬리카드로 컬리에서 3만1000원 이상을 첫 결제하면 즉시 3만원을 할인 받을 수 있다. 컬리카드로 첫 결제를 마친 모든 고객에게는 뷰티컬리 1만원 쿠폰과 컬리 5000원 쿠폰 6장을 증정한다. 프로모션 기간동안 해외 가맹점에서 30만원 이상 결제 시 3만원이 추가로 적립된다.

김종훈 컬리 CFO 겸 컬리페이 대표는 “컬리페이는 편리한 쇼핑 경험과 푸짐한 혜택을 동시에 누릴 수 있는 서비스로 입소문이 나며 출시 초기부터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며 “앞으로도 사용자들의 만족도를 높일 수 있도록 시스템 고도화와 추가 혜택 설계, 신규 핀테크 서비스 출시 등 다양한 시도를 이어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 아성다이소가 ‘여행용품 기획전’을 출시한다고 8일 밝혔다.

이번 기획전은 국내외 여행을 계획하는 고객을 위해 간편하고 유용한 아이템을 한곳에 모아 구성했고, 수납용품, 캐리어 소품, 안전용품 등 총 60여 종의 상품을 선보인다.

먼저, 수납용품은 짐을 쉽고 간단하게 보관하기 좋은 상품들로 마련했다. △접이식 메쉬 수납 파우치는 여닫는 부분이 메쉬 소재로 되어 있어 종류별로 담은 의류를 한눈에 확인할 수 있다. △투명 롤업 압축팩은 청소기로 압축하는 일반적인 압축팩과 달리 손으로 마는 방식으로 여행지에서도 활용하기 좋다. △여행용 걸이식 삼중 세면백은 3단 파우치로 구성돼 용도에 따라 깔끔하게 정리할 수 있고, 상단에 부착된 옷걸이로 욕실문이나 수건걸이에 걸 수 있다.

캐리어 소품도 다양하게 구성했다. △캐리어 밸트는 약 100~190cm까지 늘릴 수 있어 2개의 캐리어를 합칠 수 있고, 보조가방을 캐리어에 고정할 수 있다. 미국에 방문하거나 경유할 때 사용하면 좋을 △TSA캐리어 벨트를 준비했다. 테러 예방을 위해 교통보안국(TSA)에서 수화물을 열어서 확인하는 경우가 있는데, 검사 요원이 가진 마스터키로 자물쇠를 여닫을 수 있게 고안된 아이템이다.

여행 중 소지품을 분실하지 않게 도와줄 아이템들도 눈여겨 볼만하다. △늘어나는 키홀더와 스프링 키홀더는 핸드폰이나 지갑 등을 스프링 고리에 연결해 가방이나 바지에 달아 분실을 방지할 수 있다. △여행용 힙색타입 파우치는 내부 포켓에 구리와 니켈 소재의 차단막을 사용해 신용카드나 전자여권 등 IC칩의 개인정보를 무선으로 해킹하지 못하도록 도와준다.

이 밖에, 여행지에서 사용하기 좋은 빨랫줄, 접이식 옷걸이, 목 쿠션 등을 기획했다. △여행용 빨랫줄은 두 개의 꼬여진 줄 사이에 세탁물을 넣는 방식으로 집게가 별도로 필요하지 않고 △접이식 숄더백은 손바닥만 한 크기로 접어서 보관할 수 있고, 펼쳤을 때 약 66X45cm 사이즈의 숄더백으로 만들 수 있어 여행 중 추가된 짐을 보관하기 좋다. 장시간 자동차나 비행기를 이용 시 편안한 자세에 도움을 주는 △메모리폼 목 쿠션과 △여행용 발 받침대도 있다.  

아성다이소 관계자는 “휴가철이 가까워져 올수록 여행용품을 준비하는 사람들이 많아지고 있다”며 “다이소에서 준비한 여행용품과 함께 즐거운 여행을 보내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 ‘Sustainability(지속가능성)’ 분야 글로벌 투자를 이어온 SK네트웍스가 네덜란드 인공지능(AI) 기반 스마트팜 스타트업인 ‘소스.ag(Source.ag)’의 가능성에 주목해 투자를 결정했다.

8일 SK네트웍스(대표이사: 이호정 사장)는 미국 투자법인 하이코캐피탈을 통해 스마트팜 SaaS(서비스형 소프트웨어) 기업 소스.ag가 조성하는 시리즈 A 라운드에 200만달러를 투자한다고 밝혔다.

네덜란드에 본사를 둔 소스.ag는 AI 기술이 적용된 온실 자동화 솔루션 개발 기업이다. 시리즈 A 단계임에도 이미 제품 상용화가 이뤄질 정도로 우수한 기술력을 검증 받았으며, 프리바(Priva), 리더(Ridder) 등 글로벌 유수의 실내 농업기술 기업 및 아그로케어(Agro Care), 레인보우(Rainbow Growers Group)와 같은 대형 기업농과 파트너십을 체결하고 농업 혁신에 앞장서고 있다.

소스.ag는 특히 농장에 최적화된 농작 방식 및 결과값을 도출하는 최초 AI 모델을 도입한 기업으로 각광받고 있다. 소스.ag가 개발한 솔루션은 AI를 활용해 최적의 파종 시기와 위치, 가지치기 전략을 추천하고, 적절한 생육 환경과 수확 시기까지 제안한다. 이를 기반으로 예상 수확량과 수익도 예측해준다. 이를 통한 비용 감소 및 생산량 확대로 영업이익 증가를 기대할 수 있다.
 
또한 올 하반기 스마트팜에 ‘디지털 트윈’ 기술을 적용해 식물 생장을 시뮬레이션하고 경작에 필요한 자원 사용량과 수확량을 예측해주는 ‘소스 컬티베이트(Source Cultivate)’를 새롭게 출시할 계획이다. 이 솔루션은 작물 종류별로 최적화된 정보를 기반으로 농장 수확량 극대화를 도울 것으로 전망된다. 소스.ag는 또한 인력 관리, 병충해 방지 등의 기능까지 갖춘 프로그램도 개발 예정으로써 노동력 효율화, 수자원 절약, 화학약품 사용 절감 등을 통한 농업 혁신을 이룰 것으로 기대된다.

디지털 트윈(Digital Twin)은 현실세계의 기계나 장비, 사물 등을 가상세계에 구현하는 기술을 말한다.  

SK네트웍스는 스마트팜 시장의 성장성이 높고, 소스.ag의 기술력이 향후 농업 분야의 지속가능성을 제고시킬 것으로 판단해 이번 투자를 결정했다. SK네트웍스 관계자는 “소스.ag는 스마트팜 선진국인 네덜란드에서도 최고 수준의 경쟁력을 지녔으며, 사업 확장이 용이한 SaaS 모델 특성상 글로벌 진출이 활발히 이뤄질 가능성이 높은 스타트업”이라며 “단순히 우리의 일상을 좀 더 편하게 하는 것에 만족하지 않고 글로벌 혁신의 게이트 키퍼로서 세상에 다양하게 존재하는 사회적∙경제적 불평등을 해소하는 데 기여하겠다는 SK네트웍스의 방향성에도 부합한다”고 설명했다.

소스.ag의 CEO이자 공동 창업자인 리엔 캐먼은 “농업 선진화에 대한 우리의 미션에 SK네트웍스가 함께하게 돼 기쁘다”며 “우리의 목표는 효율적으로 자원을 활용하고 지속가능한 방식으로 작물을 생산하는 것으로써, 연구를 가속화해 보다 신뢰할 수 있고 환경친화적인 방식의 솔루션을 개발해나가겠다”고 밝혔다.

SK네트웍스는 지난해 자율주행 농기계 기업 ‘사반토’에 이어 이번 투자로 농업 기술 투자 영역을 스마트팜까지 확장했다. 향후 회사의 전략 방향에 맞춰 Sustainability(지속가능성), DT(디지털 전환), Web3에 초점을 두고, 양질의 투자 네트워크와 철저한 관리 프로세스를 바탕으로 투자 포트폴리오의 완성도를 높여나갈 방침이다.

○.. 한화갤러리아 자회사 에프지코리아(FG Korea Inc.)는 이달 말 파이브가이즈 강남 오픈을 앞두고 매장에서 근무할 직원을 채용한다. 
 
에프지코리아는 이번 채용에서 입사 지원자들에게 즉각적인 피드백과 원활한 커뮤니케이션을 위해 현장 채용 행사(Open House Recruiting Day)를 기획했다.  

현장 채용 행사는 6월 12일부터 5일간(16일까지),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국내 첫 파이브가이즈 매장(서울 서초구 강남대로 435)에서 진행된다. 

지원자는 한화그룹 채용 사이트 ‘한화인’에서 입사 지원 후 파이브가이즈 강남 매장에서 면접을 진행하게 된다.

에프지코리아 관계자는 “지원자는 당일 일할 매장을 방문해 근무환경 등을 확인하고, 궁금한 사안에 대한 질의와 답변을 듣는 시간을 가질 수 있다”고 말했다. 채용 결과는 수일 내에 발표한다.

파이브가이즈는 우수성과 매장 모든 직원들에게 인센티브를 지급한다. 전 세계 모든 매장에서 전체 매출의 일정 부분을 할애해 시크릿 쇼퍼 프로그램 (※ 전문적으로 교육 받은 미스터리 쇼퍼들이 손님으로 방문하여 일정 기준을 바탕으로 평가)을 운영, 이 결과를 바탕으로 인센티브를 지급 하고 있다. 

시크릿쇼퍼는 파이브가이즈의 품질과 서비스를 관리하며, 직원들의 동기부여와 팀웍까지 제고시키는 중요한 프로그램으로 한국에서도 동일하게 시행할 예정이다.

에프지코리아는 파이브가이즈 강남 오픈을 앞두고 공식 인스타그램 계정도 개설했다. 직원들이 해외에서 트레이닝을 받는 모습을 비롯해 브랜드 스토리텔링을 담은 다양한 콘텐츠 업로드와 오픈 기념 고객 참여 이벤트도 진행될 예정이다. 

에프지코리아 관계자는 “이번 채용으로 선발된 지원자들은 파이브가이즈 국내 첫 매장의 오픈 멤버로 가장 먼저 브랜드를 한국에 도입하고 성장시켜 나간다는 자부심을 가질 수 있을 것”이라며 “이번 채용된 직원들과 함께 미국 현지의 맛을 구현한 최고의 명품 수제 버거를 고객들에게 선사하겠다”고 밝혔다.

김동선 한화갤러리아 전략본부장이 국내 도입을 주도한 파이브가이즈는 미국에서 가장 사랑받는 햄버거 브랜드로 잘 알려져 있다. 한화갤러리아는 에프지코리아의 지분 100%를 보유한다.    

○.. 롯데마트가 한국 농산물 ‘글로컬(glocal)’에 앞장선다.

롯데마트는 한류 열풍이 불고 있는 인도네시아에서 한국 우수 농산물 알리기에 박차를 가하기 위해 5월 5일부터 6월 18일까지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와 함께 ‘House of K-Food’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꾸닝안시티점, 빈따로점 등 인니 소매 점포 14개점에서 한국 농산물 및 가공식품류 K-푸드 판촉 행사를 진행하는 것은 물론 간다리아시티점을 포함한 자카르타 내 주요 5개점에서는 매주 금, 토, 일요일마다 한국 농산물 시식 행사 부스를 운영하고 있다.

지난 2일 간다리아시티점에서는 인도네시아 유명 셰프 ‘Rama’를 초청해 한국 청송사과를 활용한 쿠킹쇼도 진행했다. 청송 사과는 22년 12월 한국 사과 중 최초로 인도네시아 수입 허가를 취득한 사과로, 동남아 소비자들이 기존에 맛보던 미국, 호주, 중국산 사과보다 고유의 향이 짙고 품질이 우수한 것이 특징이다. 이날에는 간편하게 조리할 수 있는 애플 프라이와 생강을 가미한 애플 주스 등 청송 사과를 활용한 요리를 선보여 준비한 사과 물량이 매진되는 등 뜨거운 현장 반응을 얻었다. 실제로 프로모션을 시작한 5월 5일부터 6월 5일까지 행사를 진행한 한국 농산물과 가공식품 등 롯데마트 인도네시아의 K-푸드 상품 매출은 전년대비 20% 이상 신장했다.

또한 베트남은 경제 발전이 지속됨에 따라 식료품 시장에 고급화 바람이 불면서 프리미엄 농산물 수요가 커졌고, 한류 열풍에 고급 과일로 자리잡은 한국산 딸기와 샤인머스켓 등 열대과일 외 한국 제철과일을 찾는 소비자들이 늘어나고 있다. 이에 여름 나라인 베트남에서 롯데마트가 지난 22년 12월 선보인 ‘스트로베리 크리스마스’ 행사는 준비한 물량이 매진 열풍을 기록한 것은 물론 12월 과일 판매량 중 한국 딸기가 매출 1위를 기록한 바 있다. 지속적인 고객 수요가 이어져 롯데마트 베트남 법인의 23년 1월부터 5월까지 한국 농산물 누계 매출은 전년대비 10% 이상 신장했다.

이 같은 한국 농산물 인기에 발맞추어 롯데마트 베트남, 인도네시아 법인은 현지 고객에게 신선한 한국 농산물을 더욱 빠르고 저렴하게 공급하기 위해 한국 롯데마트와 해외 법인 간 직수출입을 진행하고 있으며, 한국 농산물 해외 진출의 발판이 되기 위해 한국의 지자체들과 업무 협약을 맺고 우수 농산물 홍보 판촉 활동을 확대하고 있다.

실제로 롯데마트 동남아법인은 경북, 충남, 부여, 청송과 업무협약을 맺고 사과, 배, 복숭아 등을 주력으로 수입하고 있다. 복숭아의 경우 딸기와 마찬가지로 항공으로 운송해 출하한 지 48시간 이내에 매장에서 만나볼 수 있으며, 더욱 다양한 한국 우수 지역 산지의 제철 과일을 선보이기 위해 오는 7월 추가 업무 협약을 체결할 준비를 하고 있다.

김창용 롯데마트 해외본부장은 “동남아 시장에 다양한 한국산 과일과 농산물을 적극적으로 알리고 확대해 K-푸드 열풍을 선도하고자 한다”며, “특히 한국의 우수한 지역 농산물을 발굴하는 ‘글로컬’에 앞장서, 현지 시장에서 롯데마트가 차별화된 K-그로서리 매장으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롯데홈쇼핑(대표 김재겸)은 이달 8일 서울 영등포구 양평동 본사에서 뉴미디어 콘텐츠 기업 ‘더에스엠씨그룹’(대표 김용태)과 콘텐츠 IP(지식재산권) 기반 딜커머스(예능과 구매 혜택이 결합한 콘텐츠) 사업 협력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식에는 롯데홈쇼핑 김재겸 대표, 이용환 e커머스본부장, 진호 DT부문장, 더에스엠씨그룹 김용태 대표, 김태성 본부장 등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양사는 ▲신규 콘텐츠 IP 론칭 ▲딜커머스 콘텐츠 공동 기획 및 제작 ▲채널 활성화 위한 마케팅 등에 상호 협력하기로 합의했다.

롯데홈쇼핑은 지난 2월 유튜브 예능 채널 ‘내내스튜디오’를 론칭하고 뷰티예능 ‘예뻐지는내내’를 비롯해 골프, 먹방, 음악 예능 등을 선보이며 콘텐츠 커머스 경쟁력을 강화하고 있다. 이번 협약은 젊은 세대를 중심으로 인기를 모으고 있는 딜커머스 콘텐츠 론칭을 통해 플랫폼을 확장하고, 신규 고객을 확보하기 위해 추진하게 됐다. 양사는 오는 8월 유튜브에 딜커머스 채널을 개설하고, 가격 협상을 통해 롯데홈쇼핑 전략 상품에 대해 구매 혜택을 제공하는 웹예능을 선보일 예정이다. 시즌제 운영으로 다양한 콘텐츠를 지속해서 선보이고, 자체 브랜드 등 전략 상품 소개로 MZ세대 고객을 확보할 계획이다.

한편, ‘더에스엠씨그룹’은 유튜브, 인스타그램, 블로그 등 150여 개 브랜드 미디어를 운영하며 매년 3만 개 이상 콘텐츠를 제작하고 있는 뉴미디어 콘텐츠 기업이다.

이용환 롯데홈쇼핑 e커머스본부장은 “미디어 커머스 강화의 일환으로 딜커머스 사업 추진을 위해 종합 콘텐츠 기업 ‘더에스엠씨그룹’과 업무 협약을 체결하게 됐다.”며 “양사의 인프라를 활용해 고객에게 재미와 합리적 쇼핑 기회를 제공하는 콘텐츠를 선보일 계획”이라고 말했다.

○.. 전자랜드가 올해 초여름 멀티형∙시스템 에어컨 등 대형 냉방 가전보다 창문형∙이동식 에어컨 등 소형 냉방 가전 판매량 증가세가 두드러졌다고 밝혔다.

전자랜드가 2023년 5월 1일부터 6월 7일까지 가전 판매량을 조사한 결과, 대표적인 소형 냉방 가전인 창문형 에어컨과 이동식 에어컨의 판매량이 각각 전년 동기 대비 35%, 20% 증가했다. 이는 같은 기간 전년과 동일한 수준의 판매량을 기록한 멀티형 에어컨과 비교해 월등히 높은 수치다.

전자랜드는 이 같은 현상의 원인을 가계 부채 증가로 꼽았다. 국제금융협회 보고서에 따르면, 올해 1분기 기준으로 우리나라의 국내총생산 대비 가계 부채 비율이 약 102%로 34개국 중 가장 높았다. 또한 지난해부터 고금리 기조가 이어지면서 1분기의 가구당 월평균 이자 비용도 전년 동기 대비 42.8% 급증했다. 이에 따라 소비 심리가 급격하게 위축됐고, 올해 3월부터 이른 무더위가 지속되고 있음에도 소비자들은 금액대가 높은 대형 냉방 가전 대신 비용 부담이 적은 소형 냉방 가전을 구매해 여름을 보내고 있다고 전자랜드는 분석했다.

이 밖에도 전자랜드는 1인 가구의 급증이 소형 냉방 가전의 판매량을 견인했다고 보고 있다. 창문형∙이동식 에어컨은 일반 에어컨보다 상대적으로 설치와 이동이 간편하고 전기료가 덜 들어 1인 가구가 사용하기에 적합하다.

전자랜드 관계자는 “전자랜드는 이러한 가계 부담을 덜기 위해 에어컨 전 품목을 36개월 무이자 할부로 판매하고 선풍기, 제습기 등 여름 가전을 초특가에 판매하는 프로모션을 진행 중이다”라며 “가전 구매가 부담이 된다면 전자랜드 가전 청소 서비스인 ‘선한청소’를 활용, 기존에 사용하던 에어컨을 깨끗이 세척해 쾌적한 여름을 보내기를 추천한다”고 밝혔다.

○.. NS홈쇼핑이 후원하는 ‘2023 부산국제마케팅광고제 청소년 크리에이티브 캠프’의 신청을 오는 19일까지 받는다고 8일 밝혔다.

NS홈쇼핑과 함께하는 ‘2023 부산국제마케팅광고제 청소년 크리에이티브 캠프’는 국내 고등학생을 대상으로 진행하는 부산국제마케팅광고제의 프로그램이다. 광고관련 기본지식 습득과 창의적인 아이디어 도출을 장려하고, 청소년들을 전문가로 성장시키기 위한 지식 함양 개발 교육 프로그램으로 진행된다.  

전국 고등학생을 대상으로 신청을 받아 40팀(2인1팀)을 선발해 실시하는 이번 크리에이티브 캠프는 7월 27일부터 1박2일간 해운대구 아르피나에서 열린다.

4년 만에 오프라인 개최되는 이번 크리에이티브 캠프의 주제는 ‘우리 농수축산물 소비 촉진 활성화를 위한 홍보 방안 수립’으로 팀별 경쟁하는 기획 실습시간이 주어지며, 국내 현직 크리에이티브 전문가들이 기획, 제작, 카피라이팅, 크리에이티브 도출에 대한 주제별 강의를 실시하고 작품 피드백을 제공한다.

광고 캠프 참가자를 대상으로 전원 교육 프로그램 수료증이 제공되며 캠프에서 펼쳐지는 크리에이티브 과제 경진을 통해 최우수상 1팀에 상장과 상금 50만원, 우수상 3팀에 상장과 상금 30만원, 크리에이티브상 4팀에게는 상장과 상금 10만원이 각각 수여된다. 수상작 및 우수작은 ‘부산국제마케팅광고제 행사장’과 NS홈쇼핑이 농수축산업과 식품산업발전을 위해 매년 주최하고 있는 요리경연 및 식문화 축제 ‘NS Cookfest(쿡페스트) 2023’에서 전시될 예정이다.

참가신청은 오는 6월 19일까지 부산국제마케팅광고제 홈페이지를 통해 온라인접수 가능하다.

NS홈쇼핑 홍보팀 고은 부장은 “미래 사회의 주역이 될 우리 청소년들이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발휘해볼 수 있는 교육의 장을 제공하기 위해 NS홈쇼핑은 2014년부터 부산국제마케팅광고제의 교육 및 광고제 프로그램을 후원해 왔다”며, “청소년들이 우리 사회의 문제에 공감하는 시간을 갖고, 솔루션을 만들어 보는 창의적인 사고 확장의 기회가 되어줄 ‘청소년 크리에이티브 캠프’에 많은 관심과 지원을 바란다”고 말했다.

○.. CJ온스타일이 지난 6일 간판 리빙 프로그램 <강주은의 굿라이프>에서 프리미엄 올인원(물걸레+진공 청소) 로봇청소기 ‘로보락 S8 Pro Ultra(이하 로보락 S8)’를 홈쇼핑 업계 최초로 단독 론칭하며 뜨거운 반응을 얻었다. 170만원 대에 달하는 고가 로봇청소기 2000대가 4분만에 팔려나가며 주문액 30억을 달성하는 등 놀라운 기록을 세웠다.

CJ온스타일이 판매한 로보락S8은 지난 4월에 출시된 신제품으로 가사일을 획기적으로 도와 높은 가격에도 불구하고 품귀현상을 일으키고 있는 제품이다. 먼지통 비움 · 물걸레 자동 세척 등 로보락 시리즈의 올인원 청소 기능이 탑재된 것은 물론, 물걸레를 알아서 건조하는 열풍건조기능 등이 새롭게 탑재된 모델이다. CJ온스타일은 “없어서 못판다”는 로보락 S8 물량을 어렵게 공수했을 뿐만 아니라 방송에서만 선보이는 특별 혜택을 제공해 고객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특히, 밀레니얼 세대인 30대 고객들에게 반응이 높았던 것으로 집계됐다. 이 방송의 신규 및 휴면 고객 비중은 92%에 달했으며, 30대 구매 고객 비중은 54%로 높았다. 30~34세가 1위, 35~39세가 2위로 중장년층이 주 고객인 일반 TV홈쇼핑 방송에 비해 대조적이다. 편리한 생활을 추구하는 밀레니얼 세대들이 가사 노동의 피로감을 대폭 줄여줄 수 있는 프리미엄 신(新)가전에 대한 선호가 특히 높다는 분석이다.

CJ온스타일은 지난 3월 같은 방송에서도 ‘로보락S7’의 홈쇼핑 업계 단독 방송을 진행하며 소위 ‘대박’을 터뜨렸다. 26분만에 1500개 전체 수량 매진, 주문금액 약 18억원대를 기록하며 목표대비 8배 이상의 실적을 기록했다. CJ온스타일은 지난해부터 로보락과 콘텐츠커머스 <브티나는 생활>, 유튜브 크리에이터 협업 등을 통해 협업을 진행하며 신뢰를 쌓아, 고객들에게 로보락의 프리미엄 라인업을 업계 단독, 특별가로 선보이고 있다.

CJ온스타일 관계자는 “세련된 라이프스타일을 지향하는 중장년층을 비롯해 이른바 ‘이모님 가전’에 선호가 높은 30대 밀레니얼 세대 고객들에게 폭발적인 반응을 얻었다”며 “매 방송마다 수량을 확보하기 무섭게 품절되는 추세로, 고객 니즈에 대응해 하반기에도 현재 최대 인기를 구가하는 로보락S8과 함께 향후 국내 출시 예정인 신모델을 최대 혜택으로 선보일 계획”이라고 말했다.

○.. 애경산업이 지난 7일 서울 마포구 연남동에 ‘애경 이노베이션 센터’(AKIC)를 오픈했다.

애경 이노베이션 센터는 변화하는 사회적 가치와 기업의 경영 전략에 맞춰 기존 애경 디자인센터를 리모델링해 새롭게 오픈했다.

지상 5층 규모의 애경 이노베이션 센터는 메탈과 유리를 주 소재로 사용해 빛을 통한 시각적 새로움으로 혁신성을 강조했다. 공간의 전환을 통한 새로운 경험으로 영감을 받고 창의적인 결과물로 혁신을 이루겠다는 지향점을 담았다.

1층에는 새로운 경험과 혁신을 상징하는 AK STATION을 설치해 팝업스토어와 소형 전시, 내부 행사 등 다양한 목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공간을 마련했다. 2층에는 비주얼 콘텐츠를 만들 수 있는 스튜디오를 새롭게 구성하고 대회의실과 접견 공간, 프라이빗하게 쉴 수 있는 휴게 공간을 마련했다. 3층에는 자회사 원씽이 입주해 협업 시너지를 강화했으며 4층과 5층은 애경산업 디자인팀의 사무공간을 업무 효율과 창의성을 높이는 방향으로 재구성했다. 옥상은 구성원 간의 연결과 편안한 휴식이 가능하도록 꾸며 근무 환경을 개선했다.

애경산업은 지난 2007년 디자인센터를 별도로 설립하여 디자인을 통해 제품의 가치를 높이는 새로운 시도를 꾸준히 진행했다. 그 결과 지난 4월에는 세계 3대 디자인 어워드로 꼽히는 ‘iF 디자인 어워드 2023’에서 패키징 디자인 부문 총 4개의 본상을 수상하는 등 국내외 다양한 디자인 어워드에서 좋은 성과를 얻었다. 유연한 사고와 창의적 결과물을 위해 이번에 애경 이노베이션 센터를 새롭게 오픈해 디자인 역량을 강화하고 미래 혁신 동력의 장으로 운영할 예정이다.

애경산업 관계자는 “애경 이노베이션 센터는 근무환경뿐만 아니라 기업문화에서도 특별한 변화의 시간을 보내고 있는 애경의 오늘의 모습을 담았다”며 “애경산업은 애경 이노베이션 센터를 기업의 혁신 성장 동력으로 활용하며 지속적인 변화를 추구하겠다”고 말했다.

○.. 11번가 ‘아마존 글로벌 스토어’가 올 여름 장마와 무더위를 대비할 해외직구 아이템을 최대 57% 할인해 선보이는 ‘썸머 시즌인’ 라이브 방송을 오는 11일 오후 7시 진행한다.

11번가 ‘아마존 글로벌 스토어’는 국내를 포함해 해외에서 인지도가 높은 글로벌 브랜드들의 상품이 다채롭게 포진해 있고 대용량 제품 등 국내에서는 보기 힘든 유형의 상품도 갖춰져 있어 고객 선택의 폭이 넓다. 최근 때 이른 더위가 지속되고 있는 가운데, 11번가 ‘아마존 글로벌 스토어’ 담당MD들이 올 여름 구매해두면 유용하게 사용할 아마존 직구 상품을 라이브 방송으로 다양하게 준비했다.

해외 인기 브랜드의 반팔 티셔츠와 선바이저 모자, 자외선 차단 마스크 등 ‘패션잡화’와 데오도란트, 태닝 오일, 선 스크린 등 ‘뷰티제품’, 제로 칼로리의 대용량 자몽 티, 디톡스 티를 중심으로 한 ‘다이어트식품’까지 각 카테고리별로 다채로운 상품을 마련했다.

여기에 캠핑·수영 등 레저 활동을 즐기는 고객을 위한 ‘스테인리스 스틸 텀블러’, ‘UV차단 수영 고글’과 장마철을 대비한 ‘자동 개폐식 우산’ 등 여름에 유용한 생활용품들도 알차게 모았다. 라이브 방송 상품은 모두 11번가에서만 특별 할인가에 판매하는 ‘11번가 단독 딜’로 방송 시간대에 최대 57% 할인된 가격에 구매할 수 있다.

11번가는 방송 중 실시간 구매 인증 고객을 추첨해 영국 음향기기 브랜드의 ‘휴대용 블루투스 스피커’(2명), 영국 부츠 브랜드의 ‘여성용 레인부츠’(2명) 등 경품 혜택을 증정할 계획이다.

○.. 이디야커피는 지난 25일 출시한 ‘생과일주스’ 3종의 판매량이 2주 만에 30만 잔을 돌파했다고 밝혔다.

제철 수박과 토마토를 활용한 이디야커피의 ‘생과일주스’는 지난 2021년 출시 이후 매년 높은 판매량을 기록하며 여름 시그니처 음료로 자리잡았다. 지속되는 인기에 이디야커피는 지난 25일 스테디셀러 ‘생과일 수박 주스’와 ‘생과일 토마토 주스’와 함께 상큼한 레몬과 향긋한 모히토 베이스를 더한 ‘생과일 수박 리프레싱 모히토’ 또한 선보이며 생과일주스 라인을 더욱 다양화했다.

‘생과일주스’ 3종은 출시 직후부터 일 평균 2만 잔 이상 판매되는 등 단기간에 30만 잔을 돌파하며 단숨에 판매 순위 상위권에 자리잡았다. 특히, 본격적인 무더위가 시작된 지난 6월 첫번째 주말에는 5만잔 가량 판매되어 무더위가 예상되는 이번 여름 역대급 판매량을 기록할 것으로 전망된다.

이디야커피는 신제품 출시 기념으로 증정 프로모션을 진행하고 있다. 오는 12일까지 생과일 음료 구매 후 ‘이디야 멤버스’ 스탬프를 가장 많이 적립한 고객에게 ▲하나투어 상품권 300만원을 증정하며, 응모 고객 중 랜덤 추첨을 통해 ▲63투어 맥스 달튼전 초대권 (100명), ▲생과일 음료 모바일 교환권(2000명)을 증정한다.

한편, 이디야커피는 지난해 지역 농민들과의 상생을 위해 충청남도와 농산물유통 협약을 체결해 지역 농산물을 활용한 메뉴를 지속 선보이고 있다. 여름철 갈증해소에 좋은 제철 수박과 토마토를 활용하는 것은 물론 지난 겨울에는 논산 딸기를 활용한 다양한 시즌 메뉴를 선보이고 있다. 또한 유통 활성화를 통한 지역 농가와의 상생 전략을 이어나가고 있다.

이디야커피 관계자는 “올해 역대급 무더위가 예상되는 가운데, 이디야커피의 여름 스테디셀러 ‘생과일주스’ 3종이 또한 고객들에게 더욱 큰 사랑을 받을 것으로 기대된다”며 “앞으로도 지역사회와의 상생과 더불어 고객 기대에 부응하는 메뉴를 지속 선보이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맘스터치가 6월에도 고물가 시대의 가족 외식비 부담을 낮추기 위한 노력을 이어간다.

토종 버거∙치킨 브랜드 맘스터치는 6월 30일까지 펩시와 손잡고 맘스터치의 베스트 메뉴를 가성비 있게 즐길 수 있는 ‘펩시패밀리세트’를 한정 판매한다고 8일 밝혔다.
 
‘펩시패밀리세트’ 3인 세트는 ▲두툼한 통닭다리살에 신선한 양상추와 양파, 소스의 절묘한 조화가 특징인 ‘싸이버거’ 3개 ▲매콤바삭하면서도 촉촉한 100% 닭다리살의 ‘후라이드싸이순살’ 1박스 ▲케이준양념감자 3개 ▲콜라 3개 등 브랜드 대표 메뉴로 구성됐다. 4인 세트는 3인 구성에 싸이버거와 케이준양념감자, 콜라가 1개씩 추가된다. 가격은 정상가 대비 최대 16% 할인이 적용돼 각각 2만8300원(3인), 3만4200원(4인)이다. 

‘펩시패밀리세트’는 전국 맘스터치 매장(일부 특수 매장 제외)에서 판매된다. 내점 및 포장, 맘스터치 자사앱과 주요 배달앱을 통해 구매할 수 있다. 

펩시패밀리세트 출시와 더불어 합리적인 가격과 푸짐한 구성으로 가족 고객 수요가 높은 기존 ‘맘스세트’ 라인업도 확대된다. 맘스터치는 8일부터 비프버거를 판매하는 전국 460여 개 매장에서 ‘비프스테이크 맘스세트’ 8종을 상시 판매한다. ‘싸이순살’, ‘후라이드통다리’, ‘케이준떡강정’ 등 인기 치킨 메뉴와 함께 비프스테이크버거를 즐길 수 있는 세트로 최대 14% 할인된 가격에 제공한다. 

신규 세트 메뉴 출시를 기념하는 온라인 이벤트도 진행된다. 이달 30일까지 ‘펩시패밀리세트’ 또는 ‘비프스테이크 맘스세트’를 구매 후 개인 SNS에 인증한 고객 중 추첨을 통해 총 100명에게 오는 8월 열리는 ‘펩시 썸머 페스타 2023(pepsi SUMMER FESTA 2023)’ 콘서트 티켓을 증정한다. 이벤트 관련 자세한 내용은 맘스터치 공식 홈페이지 및 SNS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맘스터치 관계자는 “지속되는 고물가에 고객들이 체감할 수 있는 혜택을 강화하고자 인기 메뉴를 중심으로 합리적인 가격에 푸짐한 외식을 즐길 수 있는 세트 메뉴를 준비했다”며 “독보적인 제품력과 가성비로 성장한 만큼 앞으로도 고객 중심의 마케팅 활동을 이어갈 것”이라고 말했다. 

○.. CJ프레시웨이가 여름을 맞아 베이커리 브랜드 태극당과 손잡고 전국 각지의 복지시설 급식장에 아이스크림 5000개를 무상 제공했다.

양사는 CJ프레시웨이가 급식 식자재를 유통하는 아동복지센터, 노인복지관 등 복지시설에 태극당의 대표 제품 ‘모나카 아이스크림’을 증정했다. 시설별 급식 이용객이 다양한 연령대인 것을 고려해 아이부터 어르신까지 전 세대가 선호하는 간식을 증정품으로 선정했다.

모나카 아이스크림은 최근 ‘할매니얼(할머니+밀레니얼)’ 간식류가 인기를 끄는 추세에 따라 MZ 소비자에게는 트렌디한 먹거리로, 중장년층에는 향수를 자극하는 간식으로 주목받고 있다.

증정품은 원주지역아동센터 연합회와 진주시 사회복지종사자 하계 체육대회, 인천 서부 노인학대예방세미나 등 지자체 주관 행사 및 교육 현장 곳곳에도 전달됐다. 전국 각지의 CJ프레시웨이 고객사 네트워크에 기반해 더욱 많은 대상에 즐거운 식경험을 공유한다는 취지다. CJ프레시웨이는 이 외에도 케어푸드 전문 브랜드 ‘헬씨누리’의 건강식품 등을 함께 전달했다.

태극당 관계자는 “CJ프레시와의 협업으로 전국 각지의 어르신, 아이들과 만나게 되어 감회가 새롭다”며 “서울에서 가장 오래된 빵집에서 전국의 고객에게 사랑 받는 브랜드로 거듭날 수 있도록 보다 많은 분들과 만날 기회를 계속해서 만들어 갈 것”이라고 전했다.

CJ프레시웨이 관계자는 “이번 이벤트는 급식 이용객의 여름철 입맛을 돋우고 즐거운 식사 시간을 마련해 드리고자 기획했다”며 “앞으로도 인기 브랜드와의 협업 등 상시 프로젝트를 통해 오피스, 산업체, 병원, 복지시설 등 급식 식자재 고객사에 색다른 경험을 주는 먹거리를 꾸준히 선보일 계획”이라고 말했다.

○.. 본격적인 더운 날씨가 이어지면서 남성들이 ‘미니백’에 주목하기 시작했다.

삼성물산 패션부문의 빈폴액세서리(BEANPOLE ACCESORY)는 올 봄여름 시즌 미니 사이즈의 다양한 가방을 출시해 특정 상품의 경우는 80% 이상 판매율을 기록하며 호조세를 띄고 있다고 8일 밝혔다.

특히 옷차림이 가벼워짐에 따라 필수품만을 담고 싶어하는 MZ세대의 니즈를 충족시키는 차원에서 메신저백과 슬링백 등을 다채롭게 내놨다.

대표상품으로는 코딩 가죽과 재사용 코듀라 소재로 제작돼 내구성이 좋고 가벼운 ‘매일 메신저백’이다. 가로와 세로 형태로 출시됐고, 안팎에 다양한 크기의 수납공간이 있어 실용적이다. 어깨에 걸치거나 크로스로 멜 수 있는 스트랩이 달려 일상생활이나 여행 시, 활용도가 높다.

빈폴액세서리는 여행이나 피크닉에 최적화된 ‘매일 슬링백’도 선보였다. 가볍게 어깨에 툭 걸치기만 해도 세련미가 흐르는 디자인이다. 스마트폰, 지갑 등 필수품만 넣을 수 있는 크기에 빈폴만의 아이덴티티를 강조하는 체크무늬 경판을 포인트로 했다.

또 가죽 배색 포인트와 원단 소재감을 살려 고급스러운 스타일의 ‘위브 가로형 메신저백’도 출시했다. 메인 포켓 뿐 아니라 다양한 포켓으로 수납력이 우수하다. 세련된 디자인과 실용적 디자인으로 TPO에 따라 활용할 수 있다.

여행 시즌을 맞아 캐주얼 룩에 어울리면서 경량성을 고려한 ‘트루퍼’ 시리즈도 내놨다. 트루퍼 가로 메신저백과 슬링백은 경량 나일론 소재로 제작돼 가볍고, 오랜 시간 착용해도 편하다. 하단에는 일반 나일론 소재 대비 내구성과 발수성이 우수한 카본코팅 나일론 소재가 적용됐다.

한편 빈폴액세서리는 이번 시즌 최초로 여행 전용 라인 ‘어웨이(Away)’를 출시, 가로/세로 메신저백과 슬링백을 선보였다. 메신저백 앞면에는 탈부착 가능한 파우치가 있어 별도의 지갑으로도 활용할 수 있다. 슬링백의 각 모서리에는 끈을 걸 수 있는 고리가 있어 메신저, 슬링백 등 다양한 용도로 사용 가능하다.

옴므 플리세 이세이 미야케(HOMME PLISSÉ ISSEY MIYAKE)는 브랜드 특유의 반영구적인주름을 살린 마이크로 미니 숄더백을 선보였다. 건축적인 실루엣을 유지하며 주름의 효과를 극대화해 편안한 착용감과 고유의 디자인성을 강조했다. 2개의 주머니로 구성, 휴대폰/열쇠/키 등을 구분해 수납할 수 있다.  

르메르는 카메라 렌즈 형태의 디테일이 살아있는 미니 ‘카메라백’을 출시했다. 브랜드 시그니처 가방인 크로와상백과 함께 인기를 끌고 있고, 부드러운 천연 소가죽으로 제작돼 특유의 자연스러운 실루엣이 매력적이다. 캐주얼 뿐 아니라 포멀룩의 포인트 아이템으로 안성맞춤이다. 블랙과 브라운 컬러로 출시, 블랙 컬러는 이미 완판됐을 정도로 패피들 사이에서 머스트 해브 아이템으로 주목된다.  

이상우 빈폴액세서리 팀장은 “옷차림이 가벼워지는 계절에 스타일링을 살리면서도 실용적인 아이템으로 남성들 사이에서 미니백이 새롭게 부상하고 있다”며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살리면서 가방으로서의 역할을 탁월하게 해내는 아이템이 지속적인 사랑을 받을 것”이라고 말했다.

○.. 오뚜기(대표이사: 황성만)가 2023년 상반기 신입사원을 공개 채용한다.

지원서 접수 기간은 6월 8일부터 6월 15일까지 총 8일간이며, 오뚜기 홈페이지를 통해 지원할 수 있다.

채용 직무는 B2C영업, B2B영업, 홍보영양, 글로벌영업, 마케팅, 디자인, 영업지원, SCM, 브랜드경험, 생산기술, 품질관리, R&D, 디지털∙보안, 데이터 분석, 구매, 총무이며 지원대상은 2023년 8월 졸업예정자 및 기졸업자다. 직무별 담당업무, 지원자격 등 상세정보는 채용공고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전형절차는 서류전형, 인성 및 직무능력검사, 1차 실무면접 및 심층인성검사, 2차 임원면접을 거쳐 2023년 8월 최종 입사하게 된다. 각 전형별 자세한 일정은 추후 오뚜기 홈페이지를 통해 안내할 예정이다.

오뚜기 관계자는 “변화를 두려워하지 않는 도전정신과 식품, 음식에 대한 열정이 있는 인재들의 많은 지원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 hy가 자사몰 ‘프레딧(Fredit)’ 차별화에 주력해 채널 경쟁력을 강화한다.

hy는 ‘뭴러스(Mollers)’를 독점 판매한다. 뭴러스는 노르웨이 건강기능식품 1등 브랜드다. 수입 판매하는 제품은 액상형 오메가3다. EPA 및 DHA의 합이 900mg이다. 비타민 A와 D도 한 번에 챙길 수 있다. 천연 레몬향을 첨가해 거부감 없이 섭취할 수 있다. 액상형으로 샐러드와 스무디 등 다양하게 활용 가능하다.

hy는 자사몰 경쟁력 향상에 집중하고 있다. 단독 해외 수입제품 소싱 및 자체 PB 상품 론칭 등 제품 카테고리를 확장했다. 2020년 프레딧 론칭 초기, SKU 400여 개에서 현재 1200여 개로 3배 이상 확대했다. 이는 고객 유입을 늘리고, 락인 효과를 공고히 하기 위함이다.

UI/UX도 차별화했다. 직관적인 디자인으로 앱 사용 시 터치 횟수를 최소화해 사용성을 높였다. 개편 후 메인배너 클릭 구매 전환율은 약 31%다. 기존 통합페이지의 구매전환율 13%와 비교해 18%P 증가했다. 특히 2030세대의 재구매율은 전년대비 63% 늘었다. 숏폼 등 트렌드에 민감한 MZ세대의 콘텐츠 중심 소비성향이 반영됐다는 분석이다. 

‘챗GPT’를 활용한 커뮤니케이션 고도화도 진행중이다. 고객 속성, 후기, 구매행태 등을 바탕으로 조건부 데이터를 조합한다. 관련 정보는 담당 MD와 마케터에게 제공해 맞춤형 제품 카테고리 구성 및 배치에 적용된다. 보다 정밀하게 타겟팅 된 정보를 고객에게 제공할 수 있게 된다. 

서일원 hy플랫폼소싱팀장은 “프레딧은 전국 1만1000명의 프레시 매니저를 활용한 물류망이 강점”이라며, “다양한 소비경험과 디지털 기술에 발맞춰 단독 입점 제품 확대, UI/UX개선, 챗GPT등을 통해 연내 회원수 200만명 및 거래액 1500억원을 달성해 업계 대표 유통플랫폼으로 거듭나겠다”고 말했다.

○.. 이랜드이츠의 피자 뷔페 브랜드 피자몰이 오늘(8일) 여름 신메뉴를 출시했다.

피자몰이 ‘한여름 미국으로 떠나는 푸드 바캉스’라는 컨셉으로 정통 미국 피자의 진한 맛을 느낄 수 있는 피자 4종과 여름 시즌에 어울리는 샐러드바 메뉴로 구성된 신메뉴 18종을 선보인다.

먼저, 피자 4종은 ▲아메리칸수프림피자 ▲하와이안풀문피자 ▲블루베리크림치즈피자 ▲크런치갈릭슈림프피자로 구성된다.

이와 함께 출시되는 샐러드바 메뉴는 하와이안 치킨 ▲텍사스칠리프라이 ▲투움바리조또 ▲체다치즈프라이떡 ▲파인애플포크&머쉬룸 ▲바질콜드파스타 ▲알로하와이안펀치 ▲망고케이크 ▲코코넛브라우니 ▲수박샤베트 ▲블루사파이어빙수 ▲피나콜라다빙수 등으로 구성된다.

이랜드 피자몰 관계자는 “올해로 피자몰이 30주년을 맞이한 만큼, 전체 40종 중 절반에 가까운 메뉴를 신메뉴로 개편했다”라고 말하며 “피자몰은 앞으로도 한결 같은 퀄리티의 피자를 합리적인 가격에 제공하기 위해 최선을 다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한편, 피자몰은 ▲평일 런치 1만2900원 ▲평일 디너 1만5900원 ▲주말&공휴일 1만7900원에 이용할 수 있다.

○.. 쿠팡이 여름을 맞아 반려동물 전용 인기 상품을 모은 할인전 ‘펫페어’를 오는 6월 15일까지 진행한다. 

이번 펫페어에서는 하림펫푸드, 딩동펫, ANF, 시저, 건강백서, 달리무리 등 총 80여개 브랜드의 반려동물 사료와 간식을 합리적인 가격으로 만나볼 수 있다. 특히 이번에는 기존 펫페어에 없었던 아메리칸솔루션, 힐스, 아르르 브랜드가 신규로 참가해 선택의 폭이 더욱 넓어졌다. 

와우멤버십 회원은 최대 67% 한정특가가 적용될 뿐만 아니라 구매 금액대별로 할인쿠폰을 받을 수 있다. 3만원 이상 구매 시 3000원, 6만원 이상 구매 시 9000원, 10만원 이상 구매 시 최대 2만원 할인쿠폰이 제공된다. 

고객들의 쇼핑을 돕기 위해 네 가지 테마관을 마련했다. '핫 썸머 대비하기 반갑개 맞이할고양' 테마관에서는 반려동물용 쿨매트, 물놀이용품, 여름패션용품 등을 판매한다. '커밍 쑨~ 썸머! 산책은 계속돼야 한다!' 관에서는 산책스프레이, 해충관리, 물병, 샴푸, 장마철 대비 장화/비옷 등을 만나볼 수 있다. '더운 여름 미리미리 펫보양식' 관은 간식/영양제, '쇼핑 PICK! 놓치면 아쉬운 리뷰템' 관은 고객 평점이 높은 인기 상품들로 구성했다. 

윤혜영 쿠팡 리테일 부문 대표는 “이번 펫페어를 통해 반려동물과 함께 시원하게 여름을 나길 바란다”고 말했다. 

○.. 롯데칠성음료가 지난 7일 '홈플러스', ‘대한적십자사’와 손잡고 에너지 절약에 참여해 취약계층 에너지사업 지원을 위한 ‘에너지 세이브 캠페인’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식은 대한적십자사 서울사무소에서 롯데칠성음료 문효식 음료신유통부문장, 홈플러스 감태규 그로서리본부장, 대한적십자사 이상천 사무총장 등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롯데칠성음료와 홈플러스는 ‘STOP! ENERGY’라는 콘셉트의 ESG 에너지 세이브 캠페인을 펼칠 계획이다. 캠페인을 통해 양사 간 시너지를 높이고 취약계층을 위해 소비자가 동참하는 생활 속의 에너지 절약 실천을 위한 사회공헌활동을 진행할 예정이다.

롯데칠성음료는 오는 15일부터 8월 16일까지 두 달간 전국 홈플러스 점포에서 ‘밀키스 제로’ 500ml 페트병 6본입, ‘사이다’ 190 ml 캔 12본입, ‘칠성사이다 제로’ 1.5L 페트병 2본입 등으로 구성된 ‘에너지 절약 패키지’ 상품을 판매한다. 판매 기간 중 1만2000원 이상 구매하는 소비자에게 5000세트 선착순 한정으로 7월에는 타이머콘센트, 8월에는 지구본 비치볼을 증정할 예정이다. 

소비자는 음료를 구매하는 것으로 에너지 절약 캠페인에 참여할 수 있고, 롯데칠성음료와 홈플러스는 해당 기간 음료 판매액의 2%에 해당하는 금액을 모아 대한적십자사에 기부할 계획이다. 

롯데칠성음료 관계자는 “냉방기구 가동으로 전기 사용량이 급등하는 여름철을 앞두고 에너지 절약에 기업과 소비자가 함께 동참하고, 취약계층에 대한 에너지 지원사업에 참여하는 활동으로 의미가 깊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통한ESG경영 실천을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롯데칠성음료는 21년부터 홈플러스와 함께 ‘착한소비 캠페인’을 통해 조성한 수익금을 ‘사랑의열매’에 전달해 저소득층 가정에 생계비, 의료비 등을 지원하고, 감귤 소비 촉진으로 제주 감귤농장에 도움을 주기 위해 한정판 감귤주스 기획 패키지를 선보이는 등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 롯데웰푸드(옛 롯데제과)는 상온 스파게티 가정간편식(HMR) ‘Chefood(쉐푸드) 2분 컵스파게티 생크림로제’를 출시했다.

Chefood 2분 컵스파게티 생크림로제는 사각 컵 형태의 올인원(all-in-one) 패키지가 특징인 상온 간편식 제품이다. 스파게티 면과 소스, 조리 및 취식할 수 있는 용기, 포크까지 패키지에 모두 들어있어 전자레인지만 있으면 어디서든 간편하게 먹을 수 있다.

생크림로제소스는 MZ세대가 선호하는 진하고 꾸덕한 크림소스의 맛을 구현하기 위해 신경썼다. 크림치즈와 유크림 그리고 원유 100%의 우유를 사용해 진한 고소함과 부드러움이 살아있다. 꾸덕한 크림에 적절한 비율로 조합한 토마토 소스로 상큼함도 곁들였다. 식감을 결정하는 면은 이탈리아산 듀럼밀 면을 알단테 식감으로 삶아 조리 후 가장 맛있게 먹을 수 있도록 했다.

전자레인지만 있으면 조리가 가능해 매우 간단하고 쉽게 먹을 수 있다. 물을 끓일 필요 없이 포장에서 꺼낸 면 그대로 소스를 붓고 뚜껑을 닫은 후 2분간 전자레인지(700W 기준)에 조리하면 된다. 상온 보관이 가능하고 유통기한도 6개월로 간편히 보관해 두었다가 언제든 손쉽게 먹을 수 있다.

Chefood 컵 스파게티 시리즈는 2009년 말 처음 출시된 이후 현재까지 꾸준하게 사랑받고 있다. 지난해에는 2021년보다 약 10%가량 판매량이 성장하기도 했다. 이번 생크림로제 스파게티를 포함해 ▲뽀모도로 스파게티, ▲볼로네이즈 스파게티, ▲까르보나라 스파게티 등 총 네 종류의 메뉴를 운영하고 있다. 롯데웰푸드는 상온 면 간편식 시장에서의 경쟁력 강화를 위해 지속적으로 새로운 맛의 컵 스파게티 제품을 선보일 계획이다.

롯데웰푸드 관계자는 “Chefood 2분 컵스파게티는 물을 끓일 필요조차 없는 초 간편 스파게티”라며 “언제 먹어도 맛있는 간단 식사 또는 간식으로 알맞다”고 말했다.

○.. SK매직(대표이사 윤요섭)이 지난달 출시한 신제품 ‘원코크 얼음물 정수기(모델명: WPU-IAC403)’의 판매 현황을 확인한 결과, 출시 보름 만에 판매량 1만대를 돌파하는 기염을 토하며 시장에서 긍정정인 평가를 얻고 있다고 8일 밝혔다.

얼음정수기 판매량도 급격히 증가했다. SK매직은 지난 5월, 한달 간 얼음정수기 판매량을 분석한 결과, 얼음정수기 판매량은 지난 4월 보다 60% 이상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전체 정수기 판매량 중 얼음정수기가 차지하는 판매 비율도 전년 동월 보다 10% 이상 급격히 증가하며 처음으로 40%를 넘어선 것으로 나타났다.

이는 홈카페 트렌드의 지속과 기존 일반 정수기에서 얼음정수기로 교체하려는 수요가 급격히 증가하는 상황에서 신개념 ‘원코크 얼음물 정수기’ 출시가 얼음정수기 판매 증가에 기폭제로 작용한 것으로 SK매직은 분석했다.

모델 송혜교를 앞세운 광고와 마케팅 전략도 크게 한 몫 했다. SK매직은 지난 5월, 모델 송혜교를 내세운 신규 광고를 지속적으로 선보였다. 그 결과 매트리스, 음식물처리기 등 전 품목 문의 및 판매가 전월보다 10% 이상 상승하는 성과를 얻었다. 지난 3월, 선보인 초슬림 제습기는 한때 재고가 없어 판매가 중단되는 사태까지 벌어지기도 했다.

최근 전기세, 가스비 등 공공요금 인상에 따라 에너지효율 1등급 가전이 주목 받은 점도 판매량 증가에 기여했다. 실제 원코크 얼음물 정수기는 에너지 절감을 위해 BLDC 인버터 압축기를 적용해 최적화된 에너지 효율과 대기 전력 절감을 실현한 제품으로 한국에너지공단에 등록된 얼음정수기 중 연간 에너지 비용, 월간 소비전력량, 시간당 CO2 배출 모두 최소인 제품이다.

이렇게 원코크 얼음물 정수기가 시장에서 긍정적인 반응을 얻자 SK매직은 성수기 시즌, 모델 송혜교를 앞세운 신규 광고를 지속적으로 선보이는 한편, 보다 공격적인 마케팅으로 얼음정수기 시장 1위 자리를 더욱 확고히 한다는 계획이다.

한편, SK매직 관계자는 “화성공장 생산라인을 밤낮으로 풀가동하고 있지만 현재 주문이 폭주해 주문 후 설치까지 최소 1주 이상 기다려야하는 상황”이라고 설명하며, “고객 불편을 최소화 할 수 있도록 제품 공급에 만전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 bhc그룹의 대학생 봉사 단체인 ‘해바라기 봉사단’이 아이들을 위한 환경 그림대회에서 자원봉사자로 참여해 구슬땀을 흘렸다. 

bhc그룹은 해바라기 봉사단 7기 2조가 지난 3일 서울 성동구 자원봉사센터에서 주관하는 2023 수달 그리기 대회에서 원활한 행사 운영을 위한 진행요원으로 봉사활동을 펼쳤다고 밝혔다. 

이번 봉사활동은 세계 수달의 날(5월 마지막 주 수요일)을 맞아 미래를 이끌어갈 아이들에게 중랑천에 서식하는 수달을 비롯한 하천에 서식하는 야생 동물 보호에 대한 중요성을 전달하는 데 도움을 드리고자 기획됐다. 

이날 봉사단원들은 오전 일찍 성동구에 위치한 서울숲공원 내 유아숲 체험장을 찾아 행사 준비에 바쁜 관계자들의 일손을 보태는 것을 시작으로 봉사활동을 전개했다. 이후 참가자 안내를 비롯해 수달 책방과 환경 체험부스 등 다양한 프로그램 부스에서 운영 요원으로 활동을 이어 나갔다. 행사 종료 후 뒷정리는 물론 유아숲 체험장 주변 환경정화로 봉사활동을 마무리했다.

해바라기 봉사단원들은 멸종 위기 야생동물 1급인 수달의 생태적 중요성과 가치를 알게 되어 뜻깊은 시간을 보냈으며 도심 속에 사는 다양한 생물종 보전을 위한 노력을 통해 자연과 인간이 함께하는 공존의 가치가 확산되기를 바란다고 입을 모았다. 

bhc그룹 관계자는 “함께하는 사회적 가치 확산을 위해 발족한 해바라기 봉사단원들은 지역사회에서 도움이 필요한 곳을 직접 찾아 나눔과 상생의 의미를 몸소 체득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bhc그룹은 봉사단에 대한 아낌없는 지원 등 사회적 가치 경영과 친환경 경영, 투명경영을 통해 지속 가능한 발전을 추구하는 ESG 기업으로 성장해 나갈 것”이라고 강조했다. 

○.. SPC(회장 허영인)가 운영하는 이탈리아 정통 커피전문점 파스쿠찌가 이탈리아 정통의 맛을 살린 ‘어메이징(Amazing) 젤라또’ 5종을 출시한다고 8일 밝혔다.

신제품 5종은 △고소하고 진한 피스타치오 맛이 매력적인 ‘피스타치오 젤라또’ △쫀득함을 극대화한 진한 카카오 맛의 ‘카카오 골드 젤라또’ △부드러운 밀크 초콜릿과 코코넛의 씹는 식감이 조화로운 ‘초코 코코넛 젤라또’ △달콤한 바나나의 맛을 그대로 구현한 ‘바나나 젤라또’ △진한 망고를 듬뿍 담은 ‘망고 젤라또’ 등 이다.

파스쿠찌는 신제품 출시를 기념해 해피포인트 애플리케이션(해피앱)에서 특별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우선, 8일과 9일 양일간 젤라또 전 제품 구매 시 1500원 혜택을 적용하는 ‘파쿠데이’ 쿠폰을 해피앱에서 지급받아 사용할 수 있다. 또, 15일부터 25일까지 진행하는 ‘바코드 데이’ 행사 기간 동안 해피앱 바코드를 스캔 후 결제하면 젤라또 전 제품에 1500원의 가격 혜택을 제공한다.

SPC 파스쿠찌 관계자는 “진한 풍미와 부드럽고 쫀득한 식감을 자랑하는 파스쿠찌 젤라또 라인의 새로운 플레이버를 출시했다”며 “앞으로도 소비자들의 입맛을 만족시킬 수 있는 ‘어메이징 젤라또’ 제품을 꾸준히 선보일 것”이라고 전했다. 

○.. LG생활건강(대표 이정애)은 신나는 음악과 율동으로 건강한 위생 습관을 체험하는 어린이 건강 뮤지컬 ‘반짝반짝 페리오’ 공연을 개최한다.

반짝반짝 페리오는 양치질을 싫어하는 주인공 ‘봄이’가 세계 각국의 이웃과 튼튼요정 ‘리오’를 만나면서 깨끗하게 이를 닦고 손을 씻는 것이 중요하다는 사실을 깨닫고 이를 실천하는 이야기다. 어린이들이 즐거운 뮤지컬을 보고 바른 생활습관을 익혀서 실생활에 적극적으로 활용하는데 공연의 초점을 맞췄다.

실제로 지난해 반짝반짝 페리오 뮤지컬을 관람한 어린이들의 보호자를 대상으로 실시한 ‘위생 습관 향상 여부 조사’에서 응답자의 75%가 공연 관람 이후 아이의 양치질, 손 씻기, 재채기 시 입과 코 가리기 등 위생 습관이 개선됐다고 답했다. 또 이 뮤지컬을 본 어린이들이 서로서로 위생 규칙을 이야기하거나, 서로 함께 따라하는 모습도 관찰됐다.

지난해까지 주로 미취학 유아를 대상으로 공연했던 반짝반짝 페리오는 올해부터 초등학교 저학년(1~3학년)까지 공연 관람 대상을 확대했다. 또 장애 아동을 위한 특수학교 공연도 예정되어 있다. 문화예술전문 후원기관인 ‘한국메세나협회’와 음악극창작단 ‘톰방’이 협력해 공연의 예술성을 높였다. 어린이 연극 전문 배우들이 출연진으로 나서 어린이가 쉽게 공연에 몰입할 수 있는 연기와 노래를 선보이고, 재미있는 연출과 음악도 페리오 뮤지컬의 백미다.

반짝반짝 페리오는 9일 경기 용인시 소재 유아교육기관 공연을 시작으로 오는 10월까지 20여 차례 펼쳐진다. LG생활건강은 서울과 수도권 외에도 부여, 홍성, 김제 등 문화 취약지역인 농어촌 어린이를 대상으로도 공연을 선보일 계획이다.

○.. 오리온은 6월 11일부터 18일까지 8일간 창원시립테니스장에서 열리는 ‘2023 ITF 오리온 닥터유배 창원국제남자테니스투어대회’를 창원특례시와 공동 후원한다고 8일 밝혔다.

이번 대회는 국제테니스연맹과 대한테니스협회가 주최하고 경남테니스협회, 창원시테니스협회가 주관한다. 오리온은 대한민국 스포츠 활성화와 테니스 발전을 위해 2019년, 2022년에 이어 3회 연속 타이틀 스폰서로 나선다. 

특히 이번 대회의 ITF 국제남자테니스투어대회 등급이 기존 M15에서 M25로 상향되면서 총상금도 2만5000달러로 늘어나고, 미국, 일본, 호주 등 10개국 88명의 수준 높은 선수들이 출전함에 따라 테니스 팬들의 관심이 더욱 집중되고 있다.

오리온 테니스단의 유망주 김장준(16), 정연수(16) 선수도 참가해 성인 선수들을 상대로 실력을 겨룬다. 특히 김장준은 지난해 만 15세의 나이로 본선 16강에 올라 ATP 포인트를 획득하며 파란을 일으킨 바 있다. 올해에는 인도에서 열린 ITF J200 델리, 콜카타 주니어 대회에서 연속으로 우승을 차지하고, 그랜드슬램 대회인 2023 롤랑가로스 프랑스 주니어 오픈 본선에 오르는 등 오리온에 입단한 이후 꾸준히 기량이 성장하고 있다.

한편 6월 17일과 18일 tvN SPORTS를 통해 중계되는 복식·단식 결승전은 오리온 테니스단 이형택 감독이 해설을 맡을 예정이다.

올해 출시 15주년을 맞은 오리온 닥터유는 ‘맛있는 건강’을 콘셉트로 단백질, 미네랄 등을 강화한 차별화된 제품을 지속 선보이면서 국내 대표 건강식품 브랜드로 자리매김했다. ‘닥터유 단백질바’, ‘닥터유 단백질 드링크’, ‘닥터유PRO’ 등 단백질 라인업과 미네랄이 풍부한 제주 용암해수를 원수로 사용해 만든 ‘닥터유 제주용암수’가 건강과 운동에 관심이 많은 소비자들로부터 큰 사랑을 받으며 지난 2022년 브랜드 전체 매출액이 836억원에 달하는 등 매년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다.

오리온 관계자는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국제 테니스 대회를 통해 닥터유 브랜드의 우수성을 알리는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테니스의 인기가 한층 높아지고 있는 만큼 유망주 발굴·육성을 위한 노력을 지속해 갈 것”이라고 밝혔다.

○.. 서울우유협동조합(조합장 문진섭)이 고용노동부 서울북부지청과 안전문화 확산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은 국민의 안전의식 내재화 및 사회 전반에 걸쳐 안전문화의 중요성 인식 전파를 골자로 한다. 이날 협약식은 서울우유 밀크룸에서 진행됐으며 서울우유협동조합 문진섭 조합장, 최경천 영업상무를 비롯해 이정식 고용노동부장관, 공석원 서울북부고용노동지청장 등 양 기관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서울우유는 안전문화 홍보문구 및 관련 이미지를 개발, ‘서울우유 후레쉬밀크’ 900mL 카톤팩에 삽입해 생산하고, 업장 내 안전문화 동영상을 게시하는 등 안전문화 확산을 위한 적극적인 지원을 통해 ESG경영 실천 활동을 이어갈 방침이다. 

서울우유협동조합 문진섭 조합장은 "조합이 이번 협약을 통해 ESG경영 실천에 한발 더 나아가는 계기를 마련하고, 안전문화에 대한 사회적 공감을 이끌어 낼 수 있는 유의미한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며 “앞으로 보다 더 건강하고 안전한 지역사회가 조성될 수 있길 희망한다”고 말했다. 

이정식 고용노동부 장관은 "이번 협약식을 통해 서울우유협동조합과 같은 우수 사례가 전파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일상의 작은 순간에도 안전에 대해 한 번 더 생각해 봄으로써 자연스럽게 국민 안전의식이 제고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 쿠팡이 다가오는 여름철 필요한 상품들을 한데 모아 할인하는 ‘썸머 세일’을 오는 18일까지 진행한다. 이번 행사는 쿠팡 소비자들이 자주 찾는 상품을 비롯해 식품, 가전, 생활용품, 패션, 여행 등 전 영역에 걸친 다양한 상품을 합리적인 가격으로 제공한다. 

쿠팡은 예년보다 이른 더위에 고민인 고객을 위해 여름 시즌 맞춤형 상품을 테마별로 구성했다. ‘썸머 베스트템’ 카테고리에서는 고객들이 가장 많이 구매한 여름철 필수품을 한눈에 분류했으며, ‘단 하루 가격 할인 특가’ 카테고리에서는 쿠팡이 제안하는 다채로운 여름용품을 최대 50% 할인가에 제공한다.  

‘건강한 여름나기’ 테마관에서는 삼계탕, 해신탕, 장어 등 대표적인 여름 보양식과 콤부차, 막국수 등 무더위를 날려줄 시원한 음식료를 특가로 마련했다. 건강기능식품, 샐러드, 닭가슴살, 단백질 쉐이크, 곤약, 미역 국수 등 여름맞이 체중 관리를 시작하는 이들을 위한 다이어트 식품도 한자리에 모았다. 로켓와우 회원이라면 로켓프레시 새벽배송으로 주문한 식품을 더욱 빠르고 신선하게 받을 수 있다. 

높은 습도와 뜨거운 햇볕, 모기 등으로 인해 불쾌지수가 높아지는 시기 꼭 필요한 상품은 ‘쾌적한 여름나기’ 테마관에서 만나볼 수 있다. 레인부츠, 우비, 제습기 등 장마철 필수용품과 에어컨, 선풍기 등 계절 가전, 해충퇴치기, 모기약, 여름 침구 등 각종 생활용품을 할인가로 제공한다. 노출이 많아지는 시기인 만큼 제모용품, 피부 관리기, 팩, 선크림, 수딩 크림 등도 함께 준비했다.  

여름휴가를 준비하는 이들은 캠핑용품, 바캉스 패션·잡화, 물놀이용품, 여행 및 숙박 상품 등을 모은 ‘완벽한 바캉스 준비템’ 테마관에서 쇼핑을 즐길 수 있다. 여름방학 기간 자격증, 취업, 다이어트 등 목표 달성을 꿈꾸는 학생들은 ‘갓생 여름방학 준비’ 테마관에서 문구류, 참고서, 운동 기구 등을 만나볼 수 있다. 

쿠팡 관계자는 “엔데믹 선언 후 맞이하는 첫 여름인 만큼 고객 분들이 건강하고 쾌적하게 여름을 보낼 수 있도록 이번 행사를 준비했다”며 “쿠팡이 제안하는 다양한 상품과 풍성한 혜택으로 여름의 시작을 즐겁게 맞이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쿠팡은 오는 18일까지 여름철 필수 뷰티 상품을 최대 70% 할인하는 ‘썸머 뷰티 페어’도 진행한다. 아모레퍼시픽, 센카, 에이지 투웨니스, 달바, 김정문알로에 등 약 70개 인기 브랜드가 참여하며, 2만원 이상 구매시 5000원 할인 쿠폰을 제공한다. 

○.. SPC의 베이커리 브랜드 파리바게뜨가 미국 전역에 방송되는 ‘폭스뉴스(FOX NEWS)’에 소개되며 북미 지역에서 글로벌 브랜드 이미지를 강화하고 있다.

파리바게뜨는 지난 6일(현지시각) 미국 전역에 방송되는 아침뉴스 쇼 프로그램 ‘폭스 앤 프렌즈(FOX and Friends)'에 등장해 주목을 받았다. 폭스TV의 유명 앵커들이 등장해 토크쇼 형식으로 아침 뉴스를 진행하는 이 프로그램은 주중에는 매일 오전 6시부터 3시간 동안 생방송으로 방영된다.

6일 방송에서는 ‘브랙퍼스트 위드 프렌즈(Breakfast with Friends)’라는 콘셉트로 뉴욕 맨해튼 폭스뉴스 본사 건물 앞 광장인 ‘폭스 스퀘어(FOX Square)’에 파리바게뜨의 베이커리 카페 콘셉트로 꾸며진 야외 스튜디오를 마련하고 뉴스가 진행됐으며, 방송 내내 파리바게뜨의 제품과 로고가 노출됐다.

뉴스 진행자와 함께 참석한 시민들은 방송 중 파리바게뜨의 케이크와 식빵, 페이스트리 등을 시식하며 ‘아침식사의 챔피언(This is the breakfast champion)’이라며 제품에 대해 호평을 하기도 했다. 또한, 파리바게뜨 미국법인 총괄 ‘대런 팁튼(Darren Tipton)’이 출연해 회사 현황과 비전에 대해 설명하는 등 대대적인 홍보 효과가 있었던 것으로 평가된다.

한편, 파리바게뜨의 이 같은 적극적인 커뮤니케이션 활동은 미국 내 사업 성장에 발맞춘 전략 변화라는 것이라는 것이 SPC 측의 설명이다.

SPC 관계자에 따르면, 파리바게뜨는 2005년 미국 시장에 첫 진출 이래 초기에는 지역 사회 스킨십 강화 활동을 주로 진행해 왔다. 매장이 많지 않고, 인지도가 부족한 시점에 ‘친근한 이웃’으로서 브랜드에 대한 호감도를 높이는 것이 중요하다고 생각해 점포 인근의 주민들을 대상으로 케이크 클래스와 샌드위치 클래스 등 체험 마케팅을 진행하고, 도움이 필요한 곳에 제품을 기부하는 사회공헌 위주의 활동을 펼쳐 왔다.

그런데, 최근 들어 진출 지역이 27개 주로 확대되고, 가맹사업도 궤도에 올라 130여 매장 중 가맹점이 100개가 넘어서는 등 사업이 지속 성장함에 따라 기존에 다져온 브랜드 이미지와 호감도를 바탕으로 대대적인 인지도 제고를 위한 활동이 필요해지고 있다.

또한, 코로나19 종식에 따라 경기가 활성화 되고, 미국을 방문하는 여행객들도 증가하는 등 시장변화 추세에 따라 ‘글로벌 베이커리 브랜드’로서 이미지 강화가 필요하다고 판단해 미국 경제의 중심지인 뉴욕을 중심으로 보다 적극적인 커뮤니케이션 활동에 나서고 있다.

이러한 전략의 일환으로 파리바게뜨는 지난 1일부터 4일까지 뉴욕 맨해튼과 자유의 여신상이 눈앞에 펼쳐진 뉴저지주 리버티 내셔널 골프클럽에서 열린 LPGA 미즈호 아메리카스오픈 골프 대회를 공식 후원해 톡톡한 홍보 효과를 누리기도 했다.

SPC 관계자는 “미국 내 꾸준히 쌓아온 긍정적인 브랜드 이미지와 적극적인 커뮤니케이션 활동에 힘입어 실적이 꾸준히 향상되고 있다”며, “전 세계적으로 4000여 개 매장을 운영하고 있는 글로벌 브랜드 이미지를 꾸준히 알려 미국에서도 사랑 받는 브랜드로 성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파리바게뜨는 미국 내 130여 개 매장을 운영하고 있으며, 올해 160점의 추가 가맹 계약을 진행할 예정이다. 2020년에는 캐나다에 현지 법인을 설립해 올해 3월 1호점을 오픈 했으며 2030년까지 미국 및 북미 지역에 1000개 매장을 목표로 하고 있다.

○.. CJ제일제당이 신세계 유통 3사(이마트·SSG닷컴·G마켓)와 파트너십을 맺고 공동으로 상품 개발에 나선다고 8일 밝혔다.

식품과 유통 부분에서 각각 최고 경쟁력을 갖춘 회사가 손잡고 라이프스타일을 반영한 상품과 서비스를 소비자에게 제공하자는 취지다.  

이번 협업은 ‘세상에 없던 제일 혁신적인 푸드의 신세계’를 콘셉트로, 크게 ▲데이터 기반 혁신 제품 상품화 ▲유통 및 마케팅 등 두 영역에서 진행된다. CJ제일제당은 제품과 브랜드 기획, 제조, 마케팅에서, 신세계 유통 3사는 데이터, MD, 플랫폼 기획과 운영에서 핵심 역량을 보유하고 있어 시너지가 기대된다.

우선, CJ제일제당의 주요 HMR 제품인 만두, 국물요리, 밀키트와 ESG 카테고리인 비건 제품을 중심으로 올해 4분기 내 혁신 제품을 내놓는 것이 목표다. CJ제일제당의 브랜드 매니저와 신세계 유통 3사의 바이어 등 전문가들이 협업해 시장 및 고객 데이터 기반의 인사이트를 도출하고, 고객 니즈에 최적화한 신제품들을 기획한다. 협업을 상징화한 심볼 로고도 만들었다. 무한한 가능성의 우주와 양사의 공통 심볼인 꽃을 상징화했다. 

또 CJ제일제당이 올 하반기 출시 준비 중인 주요 신제품들을 신세계 플랫폼에 우선적으로 선보이기로 했다. 협의 완료된 품목은 HMR(만두 등), K-스트리트 푸드(분식류), ESG(케어푸드 등) 등 총 5가지 카테고리다. 이 제품들은 오는 8월부터 순차적으로 이마트, SSG닷컴, G마켓에서 먼저 만날 수 있다.

파트너십의 일환으로 8일과 9일 서울 강남구 코엑스에서 열리는 ‘신세계 유니버스 페스티벌’에 참여해 CJ제일제당 테마관도 운영한다. 신세계 유통 3사와의 혁신과 무한한 가능성에 대한 기대감을 전달하겠다는 콘셉트로, 시너지 소개영상 존(zone), 혁신 제품 쇼케이스 및 푸드 라이프스타일 테스트/체험 존으로 구성했다.

CJ제일제당 관계자는 “이번 파트너십은 최고 경쟁력을 가진 기업이 손을 맞잡고 소비자가 원하는 상품과 서비스를 창출한다는 점에서 의의가 깊다”며, “기업간 시너지를 통해 혁신 제품을 지속 선보일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 제너시스BBQ 그룹(회장 윤홍근)가 미국 미시간주 트로이(Troy, State of Michigan)에 1호 매장을 오픈했다고 8일 밝혔다.

미시간주는 23번째 매장을 오픈한 애리조나주에 이어 BBQ가 진출한 24번째 주에 해당한다. 이는 미국에 진출한 치킨 프랜차이즈 중 처음으로 전체 50개주 중 절반에 가까운 지역에 BBQ 매장을 확장해 기하급수 성장을 이뤄냈다.

올해 초 23번째주로 매장을 오픈한 애리조나주 챈들러(Chandler, State of Arizona) 매장은 112㎡(34평)이다. 챈들러 매장은 애리조나의 제1도시인 피닉스 남부에 위치해 부촌으로 알려진 지역이다.

미시간주 트로이(Troy, State of Michigan)에 오픈한 24번째 매장은 277.6㎡(84평) 규모로 치킨앤비어(Chicken & Beer) 형태로 만들어졌다. 인근에 대형몰을 비롯한 대학교가 위치해 있어 유동 인구가 많은 지역에 위치했다.

윤홍근 BBQ 회장은 "이번 미시간주 1호점 오픈은 미국 전역에 사업 확장을 목표로 하는 BBQ의 행보가 얼마만큼 기하급수적인 성장세를 하고 있는지 보여주는 중요 지표"라며 "이어지는 신규 매장 진출을 통해 북미 시장을 포함해 전세계 5만개 가맹점 개설을 위해 지속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BBQ는 2006년 미국 맨해튼에 직영 1호점을 시작으로 워싱턴, 뉴욕, 뉴저지, 버지니아, 텍사스, 콜로라도 등 주요 지역으로 영업 확장했다. 최근 오픈한 하와이주와 애리조나주, 미시간주를 포함해 총 24개 주에서 250여 개 매장을 운영하고 있다.

양현석 기자  market@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