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가 레이더] 유니클로, '여름 감사제' 시작... 헬리녹스 사코슈 백 사은품 주목 등
상태바
[유통가 레이더] 유니클로, '여름 감사제' 시작... 헬리녹스 사코슈 백 사은품 주목 등
  • 양현석 기자
  • 승인 2023.06.02 10: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유니클로가 2일부터 8일까지 1주일간 ‘유니클로 여름 감사제’를 실시합니다. 유니클로 여름철 대표 아이템인 에어리즘 제품과 가볍고 편안한 착용감의 감탄팬츠, 유니클로 U 에어리즘 코튼 오버사이즈 크루넥T 등을 할인된 가격에 만나볼 수 있는데요. 유니클로는 국내 고객들의 성원에 대한 감사의 마음을 전하기 위해 ‘테일러커피’와 함께 특별히 블렌딩한 ‘유니클로 스페셜 커피’, ‘헬리녹스(Helinox)’와 협업한 ‘사코슈’ 백을 한정 수량으로 제공해 주목됩니다.

한편 남양유업은 일상에서 간편하게 드립 커피의 맛을 느낄 수 있는 루카스나인 리저브 드립스틱을 리뉴얼 출시합니다. 이는 스틱으로 가볍게 저어 드립 커피의 깊은 맛과 향을 손쉽게 즐길 수 있는 제품으로 기존 인스턴트 라인 대비 원두 함유량이 50배 이상일 뿐 아니라 입맛에 따라 농도 조절도 간단하게 가능하다고 합니다. 

이외에도 롯데홈쇼핑이 지난 1일부터 유료 멤버십 '엘클럽' 개편을 통해 호텔, 시네마, 렌터카 등 계열사 할인 혜택을 확대하는 등 오늘(2일)의 유통가 소식을 <녹색경제신문>이 모았습니다. 

유니클로가 2일부터 1주일간 ‘유니클로 여름 감사제’를 실시한다.[사진=유니클로]
유니클로가 2일부터 1주일간 ‘유니클로 여름 감사제’를 실시한다.[사진=유니클로]

○.. 유니클로(UNIQLO)가 6월 2일부터 8일까지 1주일간 ‘유니클로 여름 감사제’를 실시한다.

유니클로 감사제는 고객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달하기 위해 유니클로가 매년 진행하는 최대 규모의 고객 사은 행사로, 유니클로는 이번 감사제에서 보다 시원하고 쾌적한 여름을 위한 유니클로 대표 아이템들을 합리적인 가격으로 선보인다.

전국 유니클로 매장과 온라인 스토어에서 진행되는 ‘유니클로 여름 감사제’에서 유니클로 여름철 대표 아이템인 에어리즘 제품을 할인된 가격에 만나볼 수 있다. 남성용, 여성용, 키즈 에어리즘 이너웨어를 비롯하여, 남성용 에어리즘 폴로셔츠, 여성용 에어리즘 코튼이지 쇼트팬츠 및 키즈 에어리즘 티셔츠 등 다양한 에어리즘 라인업을 감사제 기간동안 합리적인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다. 

또 비즈니스뿐만 아니라 데일리웨어로도 입을 수 있는 가볍고 편안한 착용감의 감탄팬츠를 1만원 할인된 3만9900원에, 유니클로의 크리에이티브 디렉터인 크리스토퍼 르메르(Christophe Lemaire)가 혁신적인 에어리즘 소재를 현대적인 디자인으로 재해석한 유니클로 U 에어리즘 코튼 오버사이즈 크루넥T를 1만4900원에 만나볼 수 있다.

이와 함께, 유니클로는 국내 고객들의 성원에 대한 감사의 마음을 전하기 위해 국내 유명 브랜드와 협업한 특별 사은품을 여름 감사제 기간 구매 고객에게 선착순으로 증정한다. 감사제 기간 동안 모든 구매 고객에게 국내 1세대 스페셜티 로스터리 카페 ‘테일러커피(TaILorCoffee)’와 함께 특별히 블렌딩한 ‘유니클로 스페셜 커피’를 선착순으로 증정한다. 또한, 세계적으로 인기를 얻고 있는 글로벌 아웃도어 브랜드 ‘헬리녹스(Helinox)’와 협업한 ‘사코슈’ 백을 10만원 이상 구매 고객에게 한정 수량으로 제공한다.

○.. 남양유업은 인스턴트 드립 커피 ‘루카스나인 리저브 드립스틱’을 리뉴얼 출시한다고 2일 밝혔다.

이번 제품은 복잡한 추출방식과 머신 없이 일상에서 드립 고유의 맛과 향을 즐길 수 있는 프리미엄 라인으로, 기존 루카스나인 인스턴트 커피 대비 50배 이상의 원두를 함유하였다.

특히 휴대하기 편한 스틱 타입으로 가정은 물론 등산이나 캠핑 등 야외 활동 중에도 편리하게 이용 가능하며, 입맛에 따라 1~3분 저어주면 농도 조절이 가능하다.

이와 함께 진한 바디감을 느낄 수 있는 스페셜티 블렌딩의 ‘시그니처 블렌드’와 에티오피아 스페셜티 원두를 사용해 화사한 꽃향기와 과일의 산미를 더한 ‘에티오피아 코케허니’ 두 가지 타입으로 취향에 맞게 선택할 수 있다.

남양유업 관계자는 “새롭게 출시된 루카스나인 리저브 드립스틱은 커피전문점과 비교해도 손색이 없을 정도로 깊은 풍미를 선보이는 제품”이라며 “앞으로도 바쁜 일상 가운데 ‘편리함’과 ‘좋은 맛’ 두 가지를 모두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상품을 출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 롯데홈쇼핑(대표 김재겸)은 지난 1일 유료 멤버십 ‘엘클럽(L.CLUB)’ 개편을 통해 호텔, 렌터카, 시네마 등 계열사 할인 혜택을 확대했다.

고물가에 소비심리가 침체된 가운데 다양한 혜택 기반의 차별화된 서비스로 충성고객을 확보한다는 전략이다. 롯데홈쇼핑은 지난 2018년 업계 최초로 유료 멤버십 ‘엘클럽(70만명)’을 론칭한 데 이어 50, 60대 중장년층 대상 ‘헤리티지 엘클럽(연간 150명 운영제)’, MZ세대 전용 ‘와이클럽(1만명)’ 등 연령별, 소비패턴별 세분화된 유료 멤버십을 운영하며 기대 이상의 성과를 얻고 있다. 

‘엘클럽’ 고객의 연간 구매금액은 일반 고객과 비교해 6배 이상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이에 롯데홈쇼핑은 멤버십 혜택 확대를 통해 충성고객 확보와 신규 고객 유치에 집중한다는 계획이다.

이번 멤버십 개편은 온라인 쇼핑 중심에서 오프라인 계열사 혜택을 추가한 것이 특징이다. 롯데호텔 최대 20% 할인, 롯데렌탈 최대 70% 할인, 롯데시네마 매월 3000원 할인쿠폰 등이 새롭게 제공된다. 모든 서비스를 비용으로 환산하면 가입비(연 3만원)보다 큰 연간 최대 100만 원 이상의 높은 혜택을 추가로 돌려받는 셈이다. 기존의 매월 최대 12% 할인쿠폰, 무료배송, 엘포인트 10배 적립 등 혜택도 유지된다. 향후, 계열사 연계를 확대하고 고객별 쇼핑 성향 분석을 세분화해 라이프스타일 맞춤형 혜택을 지속적으로 선보여 나갈 예정이다.

한편, 롯데홈쇼핑은 지난달 30일 고객 편의 중심으로 모바일앱을 전면 개편했다. 목적성 구매 성향이 강화됨에 따라 오늘 구매하면 좋은 상품을 추천하는 ‘투데이’, 인기 있는 브랜드만 모은 ‘랭킹’, 숏폼, TV홈쇼핑 방송 하이라이트 등 영상 콘텐츠를 제공하는 ‘플레이온’ 등으로 메뉴를 재구성해 고객 편의성을 높였다. 또한, 롯데홈쇼핑 ‘L’로고를 모티브로 가독성 높은 통일된 디자인으로 브랜드 정체성도 강화했다

윤지환 롯데홈쇼핑 마케팅부문장은 “유통업체 간 경쟁이 치열해짐에 따라 충성고객 확보와 신규 고객 유치를 위해 계열사 협업을 통해 멤버십 혜택을 확대하게 됐다”며 “앞으로 기본적인 쇼핑 혜택은 물론, 여행, 공연 등 라이프스타일을 반영한 최적의 멤버십 서비스를 선보여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 이랜드월드의 슈즈 SPA 브랜드 슈펜이 10주년을 맞아 고객 참여 이벤트 ‘스토리 오브 슈펜’(STORY OF SHOOPEN)을 진행한다.

슈펜이 런칭 10주년을 기념해 고객 참여형 이벤트를 진행한다. 고객이 SNS를 통해 슈펜 신발과 관련된 추억의 사진을 업로드하면, 추첨을 통해 60명에게 10만원 리워드, 이월드 자유이용권, 리커버리 쪼리 등 각종 혜택을 제공한다. 

슈펜이 지난 10년간 판매한 신발의 수는 총 4000만족 이상이며 가방 및 잡화의 판매량까지 포함할 경우에는 총 7800만개에 달한다.

이랜드 슈펜 관계자는 “슈펜은 2013년 처음 아시아 최초로 탄생한 슈즈 SPA브랜드로, 지난 10년간 국내 대표 슈즈 SPA 브랜드로 자리매김했다”며 “이번 이벤트는 고객들의 일상 속에 스며든 슈펜과의 히스토리를 공유함으로써 10주년의 의미를 더하고자 기획한 이벤트”라고 말했다.

한편, 슈펜키즈 이벤트도 함께 진행된다. 고객이 슈펜키즈 신발을 신은 코디 컷을 SNS에 업로드하면, 추첨을 통해 경품을 증정한다. 이벤트는 오는 30일까지 진행된다.

○.. 롯데칠성음료의 에너지드링크 ‘핫식스 더킹’이 2일부터 4일까지 3일간 과천 서울랜드에서 진행되는 ‘2023월드 디제이 페스티벌’에 공식 스폰서로 참여한다.

‘월드 디제이 페스티벌’은 매해 평균 5만명 이상의 관객을 동원하며 국내 EDM 페스티벌을 대중화시킨 대규모 EDM 페스티벌로 이번 페스티벌에는 제드, 갈란티스, 니키로메로, 마데온 등 다양한 아티스트들이 참여한다. 

핫식스 더킹 부스에서는 관람객을 대상으로 ‘더킹파워’, ‘더킹포스’, ‘더킹러쉬’, ‘더킹제로’ 총 4종의 시음행사를 진행한다. 또 시음존 옆 포토존에서 사진을 찍어 개인 SNS에 업로드하면 스크래치 카드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다. 스크래치 카드 이벤트 경품은 에어팟 맥스부터 커피 쿠폰까지 다양하게 구성됐다. 

롯데칠성음료 관계자는 “’핫식스 더킹’의 디자인 리뉴얼 이후 처음 참여하는 대규모 행사인 만큼 소비자들에게 새로운 ‘핫식스 더킹’의 이미지를 알리기 위해 이번 행사에 참여했다”며 “시음 및 참여형 이벤트를 통해 ‘핫식스 더킹’ 브랜드를 다양하게 경험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 시몬스(대표 안정호)가 신개념 ESG 채널인 ‘시몬스 스튜디오’ 시즌 2에 롱블랙(LongBlack) 임미진 대표와 김종원 부대표의 강연 영상 세 편을 공개했다.

임 대표는 중앙일보 콘텐츠 구독 서비스 ‘폴인(fol:in)’을 이끈 경험이 있으며 김종원 부대표는 동아일보 계열사 DBR·HBR과 리디북스, 중앙일보 폴인 등에서 사업기획과 전략 업무를 맡은 바 있다.

이들은 지난 2021년 9월 국내 최초 24시간 제한 지식 콘텐츠 구독 서비스 롱블랙을 론칭했다. 롱블랙은 하루에 단 하나의 콘텐츠만 발행하고, 하루가 지날 때까지 읽지 않으면 추가 비용을 지불하지 않고는 다시 볼 수 없는 독특한 시스템으로 운영된다. 

청담 핫플로 잘 알려진 시몬스 그로서리 스토어 청담 2층 ‘시몬스 스튜디오’에서 진행된 이번 강연은 기술과 자본보다 감각이 중요해진 이 시대에 사람들의 성장을 돕고, 읽는 문화를 바꿔나가기 위해 노력하고 있는 롱블랙의 임 대표·김 부대표와 함께 인사이트를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하루 한 잔으로 감각을 깨운다’를 주제로 진행된 1편 영상에서는 임미진 대표가 비즈니스 세계에서 감각이 필요한 이유와 그 감각을 쌓기 위해 필요한 것은 무엇인지, 또 개인의 삶에 어떤 인사이트를 적용할 수 있는지에 대해 솔직 담백하게 이야기했다. 

임 대표는 강연에서 “자본과 기술이 이미 충족된 시대에 비즈니스의 성공을 이끄는 열쇠는 감각이다”라며, “이러한 감각을 습득하기 위해서는 다른 분들이 어떻게 비즈니스를 이끌고 있는지 많이 읽고, 보고, 듣는 등 간접 경험을 해야 한다”고 전했다.

이어 ‘당신의 습관을 형성하는 러닝메이트, 롱블랙’이라는 주제로 진행된 2편은 김종원 부대표가 넘쳐나는 콘텐츠에 떠밀려 이탈하게 되는 ‘구독 피로’ 현상에서 어떻게 롱블랙이 구독자들 사이에서 강한 팬덤을 형성할 수 있었는지에 대한 특별한 이야기를 전달하는 시간을 가졌다. 

김 부대표는 “롱블랙이 제공하는 텍스트 서비스에도 강제성을 부여하는 선생님이 필요하다고 생각해 ‘24시간’이라는 조건을 선보이게 됐다”며, “저희처럼 디자인 포맷 및 카피, 그리고 24시간 시스템을 따라 하는 여러 곳이 생겨났지만, 읽는 문화를 바꾸는 것을 혼자 할 수 없다고 생각하기에 오히려 이 부분에 대해서 긍정적으로 생각한다”고 말했다.  

마지막 3편에서는 ‘롱블랙이 정의하는 감각의 시대’를 주제로 임 대표와 김 부대표가 ‘좋은 글을 읽는 문화를 만들기 위한 고민’부터 ‘고객이 열광하는 브랜드들의 특징’ 및 ‘롱블랙이 추구하는 가치와 이야기’ 등에 대한 심도 있는 대화와 함께 각자의 가치관을 엿볼 수 있는 Q&A 시간을 가졌다.

앞으로 롱블랙의 사회적 미션에 대해 임 대표는 “롱블랙은 좋은 글을 읽는 습관을 통해서 누군가를 성장시키겠다는 뚜렷한 비전이 있는 팀”이라며, “이 일을 열심히 할수록 앞으로 더 많은 사람들이 좋은 글을 읽고 성장하는 것에 대한 자부심이 굉장히 있고 그것이 저희의 사회적 미션이라고 생각한다”고 소신을 밝혔다. 

한편, 시몬스 침대는 시몬스 스튜디오를 통해 '좋은 콘텐츠는 나눌수록 좋다'는 취지 아래 유익한 콘텐츠를 전방위로 확산시키고 있다. 앞으로도 시몬스는 온·오프라인을 아우르는 소셜라이징 행보에 그 깊이를 더해갈 계획이다.

○.. 스타벅스 코리아 (대표이사 손정현)가 초여름, 도심을 벗어나 나들이를 즐기는 고객에게 특별한 스타벅스 경험을 제공한다.

스타벅스는 6월 2일 오후 4시부터 스타벅스 ‘더북한강R점’ 야외 잔디 마당에서 밴드 몽니의 보컬 김신의의 버스킹 콘서트를 통해 매장을 방문하는 고객들에게 다양한 즐거움을 선사한다.
 
스타벅스 ‘더북한강R점’은 반려동물과 아웃도어 등 고객들의 다양한 라이프 스타일을 반영해 기존 매장과 차별화한 새로운 공간을 구성하고 이에 맞는 여러 가지 편의 시설을 갖춘 스타벅스의 ‘데스티네이션(목적지)’ 매장이다.
 
‘더북한강R점’은 야외 옥상을 포함해 총 4층에 걸친 300여 석 규모로 주변 북한강 풍경과 어울리는 건축물이 될 수 있도록 설계되었다. 매장 내부 공간 역시 간결한 디자인을 바탕으로 자연 경관을 하나의 인테리어 요소처럼 느끼도록 북한강을 한 눈에 조망할 수 있는 대형 창을 마련했다.

1층부터 3층까지 일반 메뉴 주문 공간을 비롯해 스타벅스의 프리미엄 커피와 특화된 티바나 티를 즐길 수 있는 리저브 바를 함께 운영한다. 4층 루프탑 공간에서는 주변 자연 풍경을 감상하며 휴식을 즐길 수 있으며, 강변을 배경으로 특별한 추억을 담을 수 있는 포토존도 운영하고 있다.
 
스타벅스는 최근 고객의 라이프스타일을 반영한 특별한 매장을 소개하고 있다. 올해 5월 오픈한 가평에 위치한 ‘리버사이드대성리DT점’은 산과 강의 전경을 매장 안에서 모두 즐길 수 있어 스타벅스의 대표적 목적지 매장으로 인기를 끌고 있다. 특히 MT 등을 위해 가평을 방문하는 젊은 고객층들에게 새로운 놀이 공간으로서 각광받고 있다.  

‘더양평DTR점’, ‘더북한산점’ 등 스타벅스의 새로운 매장들은 특별한 하루를 보낼 수 있는 공간을 제공해 다양한 커피와 푸드 메뉴를 경험하기 위한 남녀노소 다양한 고객층의 방문이 끊이지 않고 있다. 

스타벅스 송미선 운영팀장은 “더북한강R점’은 고객의 다양한 라이프스타일에 맞는 콘텐츠를 통해 새로운 즐거움을 제공하고 있다”며, “나들이하기 좋은 계절에 스타벅스의 ‘데스티네이션(목적지)’ 매장을 방문해 특별한 경험을 보내시기를 희망한다”고 전했다. 

○.. 헥토헬스케어(대표이사 이경민·김석진)가 ESG 경영 실천을 위해 프로바이오틱스 제품 ‘드시모네’를 노인, 암 환자, 결식아동 등 건강 취약계층에 후원한다.

헥토헬스케어는 강남구노인통합지원센터, 주님의숲교회, 경기광역푸드뱅크 등에 총 5억4000만원 상당의 '드시모네 듀얼스틱 장케어' 제품 8000개를 기부했다.

드시모네 듀얼스틱 장케어는 보장균수 200억 CFU(Colony Forming Unit, 1회 분량에서 섭취할 수 있는 균수)의 고함량 프로바이오틱스와 3000mg의 복합 기능성 프리바이오틱스를 함께 담은 듀얼 케어 제품이다.

헥토헬스케어는 기존에 정기적으로 후원해오던 강남구노인통합지원센터와 주님의숲교회에 이어 이번에 경기광역푸드뱅크를 신규 후원처로 새롭게 추가했다. 푸드뱅크는 기업 및 개인으로부터 식품 및 생활용품을 기부 받아 결식아동, 독거노인 등 저소득 소외계층에게 지원하는 물적 나눔 제도다.

헥토헬스케어가 속한 헥토그룹은 결식아동 지원 복지 시설 ‘강남드림스타트’, 미혼 한부모가정 지원단체 ‘그루맘’ 등 다양한 단체에 성금 및 물품을 지속적으로 기부하고 있다. 또한 매년 2회 정기적으로 전사 임직원 헌혈 캠페인을 실시해 혈액 수급난 극복에 동참하는 등 기업의 사회적 책임 실천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

헥토헬스케어 관계자는 “건강 관리에 도움이 되는 드시모네 제품 후원을 통해 우리 주변에 소외된 건강 취약계층을 지원하고자 이번 기부 활동을 전개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기부 및 제품 지원을 통해 ESG 경영 실천을 강화하겠다”고 말했다.

○.. bhc그룹이 운영하는 쥬이시한 프리미엄 수제버거 '슈퍼두퍼'가 미국육류수출협회(U.S. Meat Export Federation)가 주최하는 ‘아메리칸 버거위크 2023’에 참가한다고 2일 밝혔다.

올해로 7회째를 맞는 ‘아메리칸 버거위크’는 미국산 소고기와 돼지고기를 사용하는 버거 브랜드와 함께하는 행사로 bhc그룹의 슈퍼두퍼 등 다수의 수제버거 브랜드가 참여한다. 행사 기간은 1일부터 오는 21일까지 약 3주간 열린다.

이 기간 동안 행사에 참여하는 모든 브랜드는 행사메뉴로 각각 선정한 버거에 한해 가격 할인과 배달비 지원 등의 혜택을 부여한다.

슈퍼두퍼가 행사 메뉴로 선정한 메뉴는 갈릭 버거 세트와 블루 치즈 어니언 버거 세트 등 2종으로 각각의 세트에는 프렌치 프라이즈와 소프트 드링크가 포함되어 정가 대비 20% 할인된 가격에 선보인다. 이는 매장 이용 및 포장 고객에 한해 제공되며, 배달의민족 배민1을 통한 배달 고객에는 배달료 2천원의 할인 쿠폰을 제공한다. 또한, 매장 방문 고객에 한해 행사 메뉴 주문 시 선착순 하인즈케찹(250g) 1병을 제공하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슈퍼두퍼의 대표 메뉴인 갈릭 버거는 부드럽고 바삭한 식감과 갈릭 소스의 깊은 풍미가 어우러진 미국식 갈릭 버거로 고객들의 반응이 뜨거운 인기메뉴다. 블루치즈의 진한 향과 바삭한 양파 튀김에 달콤한 베이컨 잼의 감칠맛이 어우러진 블루 치즈 어니언 버거는 다채롭고 고급스러운 맛이 특징이다.

bhc그룹 관계자는 “아메리칸 버거위크는 품질 좋은 재료로 만드는 미국식 수제버거를 국내 소비자에게 알리기 위해 만들어진 행사”라며 “이번 행사의 참여가 슈퍼두퍼를 사랑해 주시는 고객분들께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는 한편 신규 고객에 슈퍼두퍼의 차별화된 프리미엄 버거의 맛을 경험할 수 있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 SPC삼립이 운영하는 그로서리 마켓 '시티델리(CITY DELI)'가 여름 시즌을 맞아 라이스 간편식 메뉴 라인업으로 ‘무스비 3종’과 시원한 제철과일 수박을 활용한 ‘리얼 수박주스’를 출시했다고 2일 밝혔다.

신메뉴 ‘무스비’는 해외 이색 간편식 트렌드를 반영한 하와이안 스타일의 사각 주먹밥 형태 간식으로 깐풍기, 햄, 돈카츠 등 인기 재료로 구성됐다. ▲매콤깐풍기 무스비는 매콤 달콤한 양념으로 맛을 낸 치킨안심살 깐풍기 튀김을 먹음직스럽게 올려 김으로 감싼 메뉴다. ▲돈카츠 타마고 무스비는 육즙이 풍부한 국내산 등심돈까스와 일본식 달걀요리인 타마고가 조합을 이루는 메뉴다. ▲유자단무지 동물복지햄 무스비는 향긋한 유자단무지와 맛있게 오븐에 구운 동물복지햄(동물복지 축산인증 농장에서 건강하게 키운 국내산 돼지 만을 사용한 햄)이 조화롭게 어우러지는 메뉴다. 무스비 메뉴는 콤보 세트로도 즐길 수 있다. 

시티델리는 여름을 맞아 ‘리얼 수박주스(4500원)’도 출시했다. 여름 제철 과일 수박의 과즙을 시원하게 즐길 수 있는 여름 시즌 한정 메뉴로 만나볼 수 있다.

시티델리 관계자는 “무더운 여름철 간편하게 즐기기 좋은 무스비와 수박주스를 시티델리만의 스타일로 재해석해 출시했다”며, “앞으로도 바쁜 현대인들의 니즈를 반영한 다양한 종류의 메뉴를 선보일 예정”이라고 말했다.

○.. 11번가가 고객들이 많이 찾는 생필품을 중심으로 최대 72%까지 할인해 주문 다음날 무료 배송해주는 ‘슈팅배송 창고대개방’ 행사를 오는 10일까지 진행한다.

이번 행사에서 11번가는 식품(신선/가공), 생필품, 여름상품, 디지털가전 등 최근 고객 수요가 높은 품목 2200여 개 상품(SKU)을 엄선해 할인 판매한다. 주문한 상품은 다음날 바로 받아볼 수 있다. 

먹거리, 생필품 주요 상품으로 ‘농심 큰사발(너구리, 볶음너구리, 우육탕, 사천짜파게티, 짜왕), ‘해찬들 고기전용 쌈장’, ‘청정원 태양초 고추장’, ‘해표 진간장’, ‘려 자양윤모 9EX 샴푸’, ‘쿤달 퓨어 치약’, ‘테팔 뉴 컴포트 그립 후라이팬(20cm)’을 최대 50% 저렴한 가격에 선보인다.

여름맞이 생활용품, 건강/다이어트 식품 등도 할인 판매한다. 대표 상품으로 여름 기저귀 베스트 제품 ‘슈퍼대디 울트라씬 썸머팬티’, ‘크리스탈 침대 모기장’, ‘락토핏 솔루션 다이어트’, ‘대상웰라이프 하루 유산균19’를 최대 72%까지 할인한다. 휴대용 스피커, 튜브/물놀이 용품, 캠핑 용품(가방/랜턴/식기) 등 휴가 용품도 합리적인 가격에 소개한다.

주부들 사이에서 인기가 높은 창문 로봇 청소기와 살균 공기청정기, 할인할 때 미리 구매해두면 좋을 외장하드, 게이밍 모니터, 프린터 상품 등 다양한 생활가전과 디지털기기도 할인가에 선보인다.

행사 기간 창고대개방 기획전 페이지를 통해 ‘유통기한 임박’ 특가 상품도 함께 소개된다.

11번가 김은영 리테일그룹장은 “높은 물가에도 소비를 줄이기 힘든 식품, 생필품을 비롯해, 여름상품, 디지털가전 등에서 고객들의 장바구니 부담을 줄일 수 있는 파격적인 할인 혜택을 마련했다”며, “앞으로도 고객 수요와 구매 패턴을 반영한 상품과 프로모션으로 고물가 시대 고객들의 슬기로운 소비 생활을 돕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11번가 ‘슈팅배송’은 평일 자정까지 주문한 상품을 다음날 무료로 받아볼 수 있는 익일배송 서비스다. 직매입 기반 운영으로 빠른 배송에 대한 고객 수요를 만족시키며 11번가의 대표 서비스로 자리잡고 있다. 11번가는 슈팅배송 가능 상품군을 지속 확대하는 한편, 지난달 16일부터 코카-콜라, CJ제일제당 등 제휴 브랜드 9곳과 함께 대대적인 캠페인을 펼치는 등 슈팅배송을 통한 고객들의 빠른 배송 경험을 늘려가고 있다.

○.. 아모레퍼시픽 프리미엄 바디 케어 브랜드 스킨유(SKIN U)가 이노센트 라인의 샤워젤과 스크럽 신제품을 출시하고 브랜드 모델 신세경과 광고 캠페인을 전개한다.

이번에 선보이는 스킨유 샤워젤 2종(선셋 오랑쥬, 오드 플로럴)은 여름에 어울리는 시트러스, 플로럴 계열의 향취로 패키지 또한 깔끔한 백색으로 차별화했다. 고밀도 크림 향수 거품으로 24시간 잔향을 느끼게 해주는 기존 스킨유의 장점은 그대로 가져왔다. 비타민 C를 함유한 약알칼리성 제형으로 각질, 피지, 미세먼지까지 씻어 내고 AHA 성분을 함유해 각질 케어에 효과적이다. 16종 아미노산과 시카 성분을 함유해 피부를 진정시키고 속당김 없는 촉촉한 피부를 유지해준다.

바디스크럽은 스킨유에서 처음 선보이는 유형으로, 기존 스킨유의 딥 머스크 향에 선셋 오랑쥬, 오드 플로럴, 더스티파우더 향을 추가해 총 4종으로 구성했다. 비타민 캡슐을 포함한 3가지 알갱이로 들뜬 각질부터 묵은 각질, 모공에 쌓인 각질까지 3스텝(STEP) 케어가 가능하다. 

천연 유래 성분과 살리실산 0.5% 함유로 여드름성 피부 완화 기능성 인증을 받고, 독일 더마 테스트를 완료해 부담 없이 사용 가능하다. 또한 편리한 사용을 위해 1회 사용량을 미리 뚜껑에 덜어낼 수 있도록 디자인했다.

새롭게 출시한 스킨유 샤워젤과 스크럽은 올리브영 오프라인 및 온라인몰을 비롯해 아모레몰, 네이버를 포함한 주요 이커머스 채널에서 만나볼 수 있다. 

○.. 여기어때가 정부 숙박 쿠폰에 독점 혜택을 덧붙여 확실한 여행 기회를 만든다. 

대한민국 대표 종합 여행·여가 플랫폼 여기어때(대표 정명훈)가 이달 말까지 숙박 할인 쿠폰을 제공하는 ‘대한민국 숙박 세일 페스타’를 이어 나간다. 최근 12개 시도에 적용했던 숙박 쿠폰을 전국 숙소로 확대한다. 

만 19세 이상이면 누구나 국내 숙소 3만원 할인 쿠폰을 받을 수 있다. 오는 30일까지 매일 오전 10시부터 선착순으로 발행한다. 쿠폰은 ‘숙박 페스타’ 뱃지가 표시된 전국 모든 숙소에서 숙박 금액이 5만원 초과 시 적용 가능하다. 발급한 쿠폰은 다음날 오전 7시까지 유효하며, 사용하지 않으면 재발급 받을 수 있다. 숙소 체크인 기간은 다음달 14일까지로 여름 휴가철을 포함한다.

여기어때는 독점 할인 혜택을 더해 이벤트의 규모를 키웠다. 결제 금액에 따라 최대 1만2000원까지 추가 할인을 받을 수 있는 더하기 쿠폰을 제공한다. 카카오페이, 토스 등 결제사별로 최대 1만원의 할인 기회도 있다. 또, 숙박 세일 페스타 쿠폰을 사용 후 체크아웃한 고객에게는 결제 금액의 최대 10%(최대 2만원)를 여기어때 포인트로 적립한다. 최대 7만2000원까지 숙박 비용을 아낄 수 있는 셈이다.

임세빈 여기어때 마케팅총괄은 “국내 여행 활성화를 위해 숙박 쿠폰에 여기어때 전용 최대 혜택을 덧붙인다”며 “여행을 결심할 수 있는 긍정적 분위기를 만들겠다”고 말했다. 

○.. 풀무원이 여섯 번째 융복합 건강기능식품 제품을 출시하며 한층 탄탄해진 라인업으로 연간 6조원 규모의 건강기능식품 시장을 확대해 나간다.

풀무원녹즙(대표 박성후)은 체지방 감소에 도움을 줄 수 있는 건강기능식품과 신선한 녹즙을 한 병에 담은 융복합 건강기능식품 ‘핏러브 엑스투(정제: 건강기능식품 350mg 2정, 액상: 일반식품 130mL)’를 출시했다고 2일 밝혔다.
 
풀무원녹즙(대표 박성후)은 2021년 말 식약처 승인 국내 첫 융복합 건강기능식품 제품을 선보인 이후 소비자들의 지속적인 관심에 힘입어 올해 5월말 기준 융복합 건기식 누적 판매량 700만병을 돌파했다. 

융복합 건강기능식품은 건강기능식품(정제, 캡슐)과 액상(건강기능식품이 아닌 일반식품)을 한 번에 섭취할 수 있도록 결합한 일체형 제품이다. 제품 병 부분에는 과채주스, 혼합음료(건강기능식품이 아닌 일반식품)가 들어 있고, 뚜껑에는 정제 형태의 건강기능식품 1회분을 담아 물 없이도 언제 어디서나 간편하게 건강기능식품을 섭취할 수 있도록 편의성을 높인 것이 특징이다.
 
풀무원이 새롭게 출시한 여섯 번째 융복한 건강기능식품 ‘핏러브 엑스투’는 체지방 감소와 지방 탄수화물, 단백질 대사에 도움을 줄 수 있는 건강기능식품과 신선한 녹즙을 한 병에 담아 언제 어디서나 간편하게 섭취할 수 있는 제품이다. 

제품 뚜껑 부분에 체지방 감소 · 혈중 콜레스테롤 개선 · 항산화에 도움을 줄 수 있는 기능성 원료로 알려진 식물유래 기능성 원료 100% 녹차추출물을 건강기능식품 정제로 담았다. 지방, 탄수화물, 단백질 대사와 에너지 생성에 필요한 비오틴은 1일 일일 영양성분 기준치의 500% 함유했다.

일반식품인 병에는 베리계의 레드 다이아몬드로 불리는 야생 로즈힙 퓨레와 과즙이 풍부하고 당도가 높은 스타루비 자몽으로 설계했다. 여기에 100% 국내산 당근즙을 더하고 착즙 후 나오는 부산물을 가공해 만든 당근식이섬유분말을 함유해 일상에서 간편하게 마시면서 몸에 꼭 필요한 식이섬유를 충분히 섭취할 수 있다. 

‘핏러브엑스투’는 풀무원녹즙 모닝스텝이 매일 아침 사무실 또는 가정 등에서 신선한 상태로 배송해 준다. 제품은 풀무원 공식 쇼핑몰인 #풀무원(샵풀무원), 풀무원녹즙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등 다양한 온·오프라인 채널을 통해서도 만나볼 수 있다.

풀무원녹즙 김현균 PM(Product Manager)은 “다이어트에 대한 소비자들의 관심이 높아짐에 따라 체지방 감소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정제 건강기능 식품을 담은 제품을 선보이게 됐다”며 “앞으로도 소비자의 라이프스타일과 니즈를 반영한 제품은 물론 환경적 측면을 고려한 제품을 지속적으로 선보여 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 롯데마트가 황금 연휴를 맞아 대규모 할인 행사를 통해 고객의 장바구니 부담을 낮춘다.

먼저 롯데마트는 6월 6일 육육(肉肉)데이를 앞두고 오는 7일까지 한우, 삼겹살, 수입육 등 다양한 육류를 최대 50% 할인 판매한다. 육육데이는 아라비아 숫자 ‘6’과 한자 ‘고기 육(肉)’의 발음이 같은데서 비롯된 육류 행사다. 롯데마트는 지속적인 고물가로 장바구니와 외식 물가에 부담을 느끼는 고객을 위해 대규모 육류 할인 행사를 준비했다.

가성비에 초점을 두고 한정 수량으로 기획한 ‘미국산 소 알꼬리 찜용(900g/냉동)’을 엘포인트(L.POINT) 회원에게 6월 한 달간 50% 할인 혜택을 제공해 1만 4900원에 판매한다. 슈퍼엘리뇨의 영향으로 역대급 더위가 예고된 올 여름에 맞춰 보신용 상품을 합리적인 가격에 준비했다. 또한 ‘만능 대패 소고기(500g/냉동/호주산)’는 7일(수)까지 1+1 행사를 진행, 1만6900원에 2팩을 제공한다.

롯데마트는 철저한 사전 기획을 바탕으로 자체 신선품질혁신센터 운영을 통해 반값 상품을 선보일 수 있었다. 롯데마트 MD(상품기획자)는 무더위에 보신용 상품의 수요가 증가할 것을 예상해 3개월 전부터 미국산 알꼬리 상품을 기획, 시세 저점을 빠르게 파악한 후 약 100톤 물량을 대량 매입했다. 이를 롯데마트가 운영하는 신선품질혁신센터에서 상품화 작업을 진행 후 전점으로 유통함으로써 원가 경쟁력을 더욱 높였다.

‘1+등급 한우 전품목’과 ‘마블나인 인기 구이류’도 엘포인트 회원을 대상으로 40% 할인 판매한다. 직경매를 통해 중간 유통 단계를 축소함으로써 합리적인 가격의 한우를 준비했다. 롯데마트 한우 MD는 매주 충북 음성과 경기 부천에 위치한 축산물 공판장의 한우 경매에 참여해 약 800마리 소를 직접 눈으로 보고 엄선한 우수한 품질의 한우를 구매하고 있다. 대표 상품으로 ‘1+등급 한우 국거리/불고기(100g/냉장)’은 3990원에, ‘마블나인 한우 등심(100g/냉장/1++(9)등급)’은 1만 1934원에 판매한다.

신선한 국내산 돼지고기와 수입육도 저렴하게 준비했다. 행사 기간동안 ‘국내산 한돈 삼겹살/목심(각 100g/냉장)’을 각 2890원에, ‘국내산 한돈 앞다리(100g/냉장)’은 1190원에 선보인다. 전주와 비교해 10% 이상 저렴한 가격이다. 또한 ‘호주산 곡물비육 본 갈비(100g/냉장)’는 엘포인트 회원에게 50% 할인해 1890원에 판매하고, ‘호주산 곡물비육 척아이롤/부채살/앞다리(각 100g/냉장)’는 35% 할인과 더불어 행사 카드(롯데/KB국민/신한/우리카드)로 결제 시 10% 추가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이 외에도 황금 연휴를 맞아 다양한 특가 행사를 진행한다. 가족들과 함께 즐기기 좋은 ‘활 대게(100g/냉장/러시아산)’를 행사 카드로 결제 시 50% 할인해 2990원에 판매한다. 통관이 끝난 대게를 활어운송차량에 실어 매장으로 직송해 신선함을 더했다. 3일과 4일 양일간 봉지라면 전품목 2+1 증정 행사도 진행한다. 브랜드와 관계 없이 교차구매가 가능하며 행사 카드로 결제 시 프로모션이 적용된다. 또한 3일부터 6일까지 연휴 기간 동안 ‘오뚜기 즉석카레/짜장 전품목 19종’과 ‘씨제이 상온 국물요리 31종’은 1+1 증정 행사를 진행한다.

문성모 롯데마트 축산팀 MD(상품기획자)는 “올 여름은 역대급 무더위와 긴 장마가 예고되어 보양식의 인기가 높을 것으로 예상해 3월부터 반값 미국산 소꼬리 찜 상품을 준비했다”며 “이번 육육데이 행사를 통해 수입육부터 한우, 돼지고기까지 다양한 육류를 합리적인 가격에 준비했으니 고기만큼은 부담없이 즐기길 바란다”고 말했다.

○.. LG생활건강(대표 이정애)은 충남 천안의 취약계층 지원을 위해 10억원 상당의 생활용품과 화장품을 1일 천안시복지재단에 전달했다.

이번에 기부한 물품은 샴푸, 바디워시, 세탁세제, 주방용품, 화장품 등 총 47종으로 천안 지역의 사회복지기관단체를 통해 독거 노인과 청소년, 장애인 등 취약계층에 배분할 예정이다.

천안에는 LG생활건강의 화장품 물류센터와 자회사인 해태htb 천안공장이 위치하는 등 밀접한 관계를 맺고 있다. 앞서 LG생활건강은 다른 사업장이 위치한 울산 지역에도 ‘꿀벌의 공원’, ‘새들의 공원’ 조성에 착수하는 등 지역사회 맞춤형 ESG경영 활동을 활발하게 전개하고 있다.

이정애 LG생활건강 사장은 “일상생활에 꼭 필요한 생활용품 지원으로 경제적 취약계층의 지출 부담을 덜어주는 좋은 뜻으로 사용되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LG생활건강은 지역사회와 더불어 성장하는 기업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 사회공헌활동을 꾸준히 실천하겠다”고 강조했다.

이에 정지표 천안시복지재단 이사장은 “소중한 후원에 감사하다”며 “LG생활건강의 후원 물품을 천안 지역의 취약계층에 잘 전달해서 이들이 건강한 일상을 유지할 수 있도록 잘 배분하겠다”고 답했다.

LG생활건강은 2020년 코로나19 위기 당시 피해를 본 지역사회와 협력사, 가맹점에 80억 원 상당의 물품과 현금을 지원했고, 지난해에 8월에는 수해가 발생한 서울∙경기∙충청∙강원 지역에 10억 원 상당의 생필품과 복구 비용을 기부하는 등 다양한 상생 협력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 NS홈쇼핑이 2일 새롭게 개편된 해양수산부(장관 조승환)의 ‘수산식품 이력제’ 시범사업에 참여하는 업무협약을 맺는다고 2일 밝혔다.

수산식품 가공기업 부일(경기도 용인시 소재)에서 오후 2시 진행되는 ‘수산식품 이력제’ 업무협약식에는 해양수산부와 NS홈쇼핑을 비롯한 유통 4개사, 수산식품 가공 4개사, 수산물 생산 1개사 등 9개 기업이 참여한다. 

‘수산식품 이력제’란 어장에서 식탁에 이르기까지 수산물의 이력 정보를 기록, 관리하여 소비자에게 공개함으로써 수산물을 안심하고 선택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제도이다. 해양수산부가 소비자 알권리와 수산식품 안전관리를 한층 더 강화하기 위해 만들어 2014년부터 시행해왔다. 이번 ‘수산식품 이력제’ 개편에서는 정보 입력단계를 4단계에서 2단계로 줄이고, 소비자가 확인하는 정보도 생산자, 생산시기, 생산장소 등을 필수 내용으로 단순화해 적용한다. 특히, 홈쇼핑사로서는 처음 참여하는 NS홈쇼핑은 이번 수산식품 이력제 시범사업이 소비자에게 안전한 먹거리를 제공할 수 있는 좋은 장치가 되어 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NS홈쇼핑은 앞으로 새롭게 개편한 수산식품 이력제도가 잘 정착할 수 있도록 시범 사업에 참여하며, 이를 확산시켜 나가기 위해 소비자의 공감을 이끌어 낼 수 있는 프로모션도 진행할 계획이다.

NS홈쇼핑 조항목 대표이사는 “다양한 환경 이슈에 고객의 관심이 커지고 있는 ‘안심하고 먹을 수 있는 먹거리’의 유통을 위해 NS홈쇼핑은 ‘수산식품 이력제’ 개편안 시범 사업에 적극 참여하고자 한다”며, “NS홈쇼핑은 앞으로 우리 국민이 안심하고 다시 믿고 찾을 수 있는 수산식품의 건전한 유통 환경을 만드는데 기여 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 쿠팡은 반품제품 전문관인 ‘반품마켓’ 구매 고객 수가 론칭 3개월 만에 35% 증가했다고 2일 밝혔다. 

쿠팡 모바일 앱에서 이용 가능한 반품마켓은 쿠팡에서 판매됐다가 반품된 상품을 회사가 직접 검수해 다시 판매하는 코너다. 쿠팡은 포장 상태, 구성품 검수, 외관 상태, 작동 테스트 등의 검수 절차를 진행해 4가지 등급(미개봉, 최상, 상, 중)으로 나눠 판매한다. 또한 새 상품과 동일하게 무료배송 및 30일 내 반품이 가능하고, 가전 제품의 경우 새상품과 동일한 A/S 혜택을 받을 수 있다. 

박스 개봉, 미세 흠집 등 사용상 전혀 문제가 없는 상품을 합리적인 가격에 구매할 수 있다. 특히 반품마켓 페이지에서는25% 이상의 높은 할인율을 제공하는 상품과 쿠팡의 추천템, 반품마켓 인기 상품을 따로 모아볼 수 있다. 특히 전자제품·컴퓨터 및 디지털 상품은 최대 40%까지, 여성 및 유아 의류와 신발은 최대 70%까지 저렴하게 구매 가능하다. 고가의 인기 전자제품의 경우 기존 금액보다 100만원 이상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어 합리적 소비를 원하는 고객들의 많은 호응을 얻고 있다. 

쿠팡 관계자는 “휴대폰, 주방가전, 청소기를 비롯한 생활가전 등이 특히 인기”라며 “고물가 시대에 고객이 예산과 선호도에 따라 새로운 상품과 반품 상품 중 상황에 맞게 선택할 수 있다는 점을 반품마켓의 인기 비결로 보고 있다”고 말했다. 

환경을 생각하는 소비자들이 늘어난 것도 반품마켓의 인기를 견인했다. 정상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상품을 다시 소비하고 낭비를 줄여 지속가능한 문화를 지향하는 소비자들의 최근 소비 트렌드에 맞아떨어지기 때문이다. 

쿠팡 반품마켓 관계자는 “지난 2월 가전/디지털 카테고리로 시작한 반품마켓은 현재 다양한 카테고리로 확장해 운영 중”이라며 “데이터를 기반으로 고객분들이 관심 있어 할 만한 테마 페이지를 신설하여, 사고 싶었지만 가격 때문에 망설여졌던 물건을 합리적인 가격에 구매하실 수 있도록 현재보다 더 풍성한 프로모션으로 발전시킬 계획”이라고 말했다. 

○.. 하나투어 (대표이사 송미선)가 전 세계적인 엔데믹 선언 이후 맞이한 첫 여름 성수기를 앞두고 5월 해외여행 예약 수요가 폭증했다고 밝혔다.

올해 5월 하나투어 해외여행 수요(패키지 기준)는 9만2000여 명이며, 전년도 같은 기간과 비교하면 1,249% 이상 증가했다. 5월 하나투어 전체 송출객수(패키지, 항공권 포함)는 약 19만 명으로 전년 동기 대비 약 868%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선호 지역 비중은 동남아(43%), 일본(30%), 유럽(14%), 남태평양(6%) 순으로 전통적인 여름 휴양지로 불리는 동남아와 가까운 일본으로 집중되는 현상이 뚜렷했다. 

반면 3분기(7~9월) 해외여행 사전 예약 동향을 살펴본 결과, 유럽(22.8%)이 가장 큰 비중을 차지했으며, 동남아(18.6%), 일본(15.3%), 중국(9.6%)이 그 뒤를 이었다. 특히 9월 예약 중 유럽 비중이 30%에 육박했는데 이는 추석 연휴 기간 예약이 유럽에 집중되었기 때문이다. 

2분기까지는 동남아와 일본 예약 비중의 합이 전체의 50% 이상을 훌쩍 넘었으나, 3분기에는 유럽과 중국 예약이 동남아와 일본의 비슷한 수준까지 증가했다. 이는 여행 수요가 고루 분산돼 해외여행이 정상화에 가까워지고 있음을 반증한다. 

더불어 BSP 항공 발매 실적으로 지난해까지 25년 연속 1위를 한데 이어, 올해 1월부터 5월까지의 하나투어 본사와 지사 합산 누적 기준으로 4856억원을 기록해 동기간 1위를 유지하고 있다. 5월 BSP 실적 또한 1,056억 원을 달성하는 등 여행업계 1위로서의 자리를 공고히 하고 있다. 

하나투어 관계자는 “해외여행, 항공권 예약 증가세가 꾸준히 이어져 BSP 실적 역시 비례하여 증가하는 등 호실적을 연일 이어가고 있다”라며, “올 여름휴가를 기점으로 여행시장 정상화에 본격적인 가속도가 붙을 것을 기대하고 있다”라고 전했다.

○.. 코웨이(대표 서장원)가 다가오는 세계 환경의 날을 맞아 지난 1일 임직원 자원봉사단과 함께 ‘코웨이 청정학교 교실숲 제4호’를 조성했다고 2일 밝혔다.
 
‘코웨이 청정학교 교실숲’ 프로젝트는 초등학교에 공기정화식물을 기부하여 학생들이 식물과 가까이 지낼 수 있는 교육 환경을 제공하고, 환경 보호에 대한 중요성을 인식할 수 있도록 환경 교육을 진행하는 ESG 환경보호 활동이다.

‘코웨이 청정학교 교실숲 4호’로 선정된 학교는 서울 노원구의 서울당현초등학교다. 코웨이는 임직원 봉사단과 함께 서울당현초등학교의 19개 학급에 공기정화식물 총 494그루를 기증했다.

각 교실에는 미국항공우주국(NASA)에서 선정한 공기정화식물 ‘아레카야자’, ‘관음죽’을 비롯한 식물 20여 그루와 함께 환경문제 인식개선을 위한 환경교육 키트가 전달됐다. 학생들은 일회용 마스크 자투리 원단과 재활용 투명페트병으로 제작된 화분에 직접 식물을 옮겨 심으며 반려나무로 관계를 맺고 관리 및 생육 활동을 담당하게 된다. 또한, 공기청정기의 원리와 깨끗한 공기의 중요성에 대해 알아보는 간이 공기청정기 만들기 교육도 병행된다.

코웨이는 지난해에 이어 올해까지 4개 학교에 교실숲을 조성하며 환경 보호 인식 확산에 앞장서고 있다. 또한, 작년 11월 강원도 홍천군 내면 방내리 일대에 650그루의 물푸레나무를 심어 미래세대를 위한 ‘코웨이 청정숲’을 조성했다. 코웨이는 교실숲에 공급되는 반려나무 개수만큼 멸종위기식물을 식재하는 ‘코웨이 청정숲’ 활동을 통해 환경 보호와 생물다양성 보전에 대한 참여와 관심을 이어가고 있다.

코웨이는 “세계 환경의 날을 맞이해 미래 세대에게 자연의 소중함과 환경보호의 중요성을 전하는 교실숲 프로젝트를 진행했다”며 “앞으로도 청정학교 교실숲 참여 학교를 지속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 청호나이스는 2일 장애인 운동선수들이 보다 안정된 환경에서 자신의 꿈을 키우고 성장할 수 있도록 훈련에 필요한 운동용품과 유니폼 등을 전달했다고 밝혔다.
   
청호나이스는 ESG 지속가능경영의 일환으로 작년부터 장애인 운동선수를 채용하고 운동에만 전념할 수 있도록 후원함으로써 장애인 스포츠 활성화에 적극적으로 기여하고 있다.

이번에 전달된 운동용품과 유니폼 등은 작년에 청호나이스에 채용된 탁구와 당구 그리고 테니스, 파크골프 분야 장애인 체육선수 총 8명에게 전달되며, 23년 하반기에 진행하는 경기 준비를 위해 사용될 예정이다.

청호나이스 관계자는 "청호나이스는 채용된 장애인 운동선수들이 안정적인 환경 속에서 자신의 역량을 끌어낼 수 있도록 지원함으로써 선수들이 자신의 꿈과 목표를 달성할 수 있도록 돕고 있다”고 말했다. 

○.. 신세계 센텀시티는 부산시에서 시행한 '2023년, 대형유통업체 지역기여도 조사'에서 최고평가를 받아 2년 연속 우수업체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이는, 지난 5월31일 부산시청에서 진행된 ‘유통상생발전협의회’를 통해 최종 심의를 통해 확정된 것으로, 부산지역 내 백화점, 대형마트 등 대형유통업체 15개 사 138개 점포를 대상으로 진행됐으며, 평가 지표는 총 2개 분야 8개 항목으로 지역업체 입점 현황 및 공익사업 참여 등을 비롯해 모든 지표에서 고루 점수를 얻어, 2022년에 이어 우수업체로 선정된 것이다.

지역기여도 조사는 대형유통업체의 자발적인 상생협력과 지역업체와의 동반성장을 위해, 지난 2009년부터 부산시에서 지자체 최초로 도입해 매년 시행하고 있다.  

신세계 센텀시티는 지난해부터 사회공헌 전담부서를 신설, 보다 체계적이고 적극적인 활동을 이어나가고 있다. 각 부서별 일회성, 단발적으로 진행됐던 업무를 통합해 컨트롤타워 역할을 수행하고, 중장기적인 로드맵을 수립하는 등의 광폭행보를 지속해 나가고 있다. 

먼저, 중소기업 동반성장을 위한 활동으로 부산시와 함께 동백상회를 오픈해 중소업체의 판로확대에 나섰다. 우수한 지역업체 발굴 및 제품 선정은 물론 인테리어를 포함한 일체의 매장조성 비용과 영업 관리 수수료 등 전액을 무상 제공했다.

공익기여 활동으로는 ‘2030부산월드엑스포 범시민유치위원회’와 함께 엑스포 보물찾기 이벤트 후원 및 TV방송과 신문, 인터넷 등 각종 언론매체를 통한 유치캠페인 제작에 참여하는 등 유치 응원 활동을 1년 여전부터 꾸준히 지속해오고 있다.

지역경제 활성화 또한 잊지 않았다.  부산 대표적인 관광축제인 ‘모래축제’와 ‘빛축제’, ‘부산비엔날레’ 등을 비롯한 각종 시민행사를 지원하고, 청소년 장학사업과 결연가정 방문후원활동을 15년째 지속해오며 부산지역의 경제, 문화, 교육 등 지역활성화에 일익을 담당하고 있다.

신세계 센텀시티점장 박순민 상무는 "지역 경제, 문화, 교육 등 다양한 분야에 걸친 사회공헌 활동을 통해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이행함은 물론, 앞으로도 부산지역과의 동반성장을 위한 실질적인 방안을 모색해 나아가겠다”고 말했다.

○.. 롯데마트가 2일 기후위기 대응 캠페인을 진행하는 기아대책과 함께 잠실한강공원에서 쓰레기를 줍는 환경정화활동인 '2023 RE:EARTH 푸르깅' 행사를 개최했다.

지난 5월 참가 신청 접수를 시작한 '2023 RE:EARTH 푸르깅'은 공고 하루만에 참가권이 모두 매진될 정도로 뜨거운 관심을 받았다. 치열한 경쟁을 뚫고 참가 접수에 성공한 일반 시민 및 롯데마트와 슈퍼 임직원 약 300여 명이 2일 오후 잠실 청소년 광장에서 모여 잠실 철교까지 왕복 약 5km 구간 내의 한강공원을 자유롭게 걸어다니며 쓰레기를 주웠다.

5km 구간의 쓰레기 수거를 완료한 참가자들에게는 친환경 목재 완주 메달, RE:EARTH 황마 에코백 및 행사를 후원한 '탄소창고'의 각종 친환경 목재 상품 등 다양한 리워드와 함께 롯데월드 티켓 등의 다채로운 경품이 제공됐다. 또한 집결지에서는 환경 관련 룰렛 퀴즈와 양말목을 이용한 키링 만들기 등 참가자들은 물론 인근 시민들도 함께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이벤트도 진행했다.

김혜영 롯데마트 ESG팀장은 “일반시민 그리고 임직원이 함께한 첫 'RE:EARTH 푸르깅' 행사가 성황리에 진행되어 기쁘다”며, “앞으로도 친환경 캠페인 브랜드 'RE:EARTH'의 '다시, 지구를 새롭게'라는 가치를 알리는 ESG 경영활동에 박차를 가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양현석 기자  market@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