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가 레이더] "오뚜기는 가까이 있어요"... 오뚜기, ‘체험 마케팅’으로 소비자 접점 확대 등
상태바
[유통가 레이더] "오뚜기는 가까이 있어요"... 오뚜기, ‘체험 마케팅’으로 소비자 접점 확대 등
  • 양현석 기자
  • 승인 2023.05.31 09: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뚜기가 체험 마케팅으로 소비자들과의 접점을 확대하고 있습니다. 코로나19 이후 올해부터 다시 진행하고 있는 공장견학과 오뚜기 키자니아 리뉴얼, 오키친스튜디오 등을 통해 오뚜기 제품을 세대별로 가깝게 만나볼 수 있도록 체험형 공간 및 브랜드 경험을 제공하고 있는데요. 오뚜기는 앞으로도 다양한 체험형 콘텐츠를 발굴해 나갈 계획입니다. 

한편 LG생활건강은 ESG 활동의 일환으로 생물 다양성 보존 사업을 진행하고 있는데요. 지난해 '꿀벌의 공원' 조성에 이어 올해는 '새들의 공원'을 조성할 예정입니다. 울산 양정동 소재 '오치골 공원'에 나무 1000그루를 식재하고 인공 새집을 설치하는 한편,
시민과학자를 양성해 지역사회가 새들의 공원을 관리할 수 있도록 생태 네트워크를 구축할 방침입니다.

이외에도 이린드리테일이 신한은행과 손잡고 'E페이머니'를 출시하는 등 오늘(31일)의 유통가 소식을 <녹색경제신문>이 모았습니다. 

리뉴얼된 오뚜기 키자니아 서울점 쿠킹 스쿨 모습.[사진=오뚜기]
리뉴얼된 오뚜기 키자니아 서울점 쿠킹 스쿨 모습.[사진=오뚜기]

○.. 오뚜기는 늘어나는 야외활동 수요를 겨냥해 다양한 체험형 마케팅을 전개하며 소비자들에게 다가가고 있다. 제품 제조 공정을 직접 확인할 수 있도록 공장 견학 및 체험관을 운영하는 것은 물론, ‘요리’에 초점을 맞춘 프로그램으로 색다른 브랜드 경험을 제공하는 등 다양한 방식으로 소비자 접점을 확대하는 모습이다.

최근 오뚜기는 코로나19로 중단했던 대풍공장 견학을 재개했다. 공장 견학의 경우, 소비자가 직접 제품 생산 과정을 확인할 수 있어 제품의 안전성을 알리고 신뢰도를 높이는 데 효과적이다. 2001년 준공된 대풍공장은 전 제조라인 자동화 구축, HACCP(위해요소중점관리) 인증 등을 통해 안전한 식품을 생산하는 최첨단 공장으로, 카레와 케챂, 마요네스, 즉석밥 등을 생산하고 있다.

대풍공장 견학은 회사 및 공장 소개, 점심식사, 공장 견학, 제품 시식, 질의응답, 기념품 증정 등으로 다채롭게 구성돼 있다. 특히 오뚜기의 발자취를 담은 홍보관과 각 제품 생산 라인을 직접 둘러볼 수 있어 인기가 높다. 견학은 주 2회(화, 목) 진행되며, 오뚜기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현재 상반기(3~6월) 일정은 마감됐으며, 하반기(9~11월) 견학 신청은 8월 초 오픈 예정이다.

지난 4월에는 어린이 직업체험 테마파크 '키자니아’ 서울점 내 오뚜기 체험관을 리뉴얼했다. 오뚜기는 어린이들에게 오뚜기 제품을 활용한 체험 콘텐츠를 제공하고, 올바른 식습관 확립을 돕고자 키자니아 내 오뚜기 ‘쿠킹스쿨'과 '라면연구센터'을 운영해왔다. 해당 체험관들은 2011년 오픈 이래 인기 1위를 유지하고 있으며, 누적 체험 아동은 키자니아 서울점 기준 100만명을 돌파했다.

소비자들이 직접 요리에 참여하는 프로그램도 인기다. 지난해 ㈜오뚜기는 재미와 경험을 중시하는 트렌드에 맞춰 무료로 온·오프라인 쿠킹 클래스를 즐길 수 있는 오키친스튜디오를 선보였다. 단순히 먹거리를 구입하는 것을 넘어 음식을 만들고, 먹고, 나누며 식문화 자체를 즐기는 공간을 구현해 소비자들의 브랜드 경험을 확장한다는 취지다.

오키친스튜디오의 쿠킹 클래스는 ▲스페셜티 키친 ▲메이트 키친 ▲오랜만 키친 ▲페어링 키친 ▲커뮤니티 키친 등 5가지로 구성돼 있다. 지난해 3월 23일 첫 클래스 이후 1년간 총 115회의 클래스가 열렸으며, 누적 신청자 수는 4000여명, 누적 참가자 수는 800여 명에 이른다.

코로나19로 중단했던 ‘스위트홈 오뚜기 가족요리 페스티벌’도 지난해부터 다시 시작했다. 올해로 26회째를 맞는 ‘가족요리 페스티벌’은 현재까지 총 3000여 가족, 약 1만2500여 명이 참가한 대한민국 최대 요리축제로, 요리를 통해 건강한 가족문화를 선도한다는 점에서 주목받고 있다.

오뚜기 관계자는 “브랜드와 제품에 대한 신뢰도를 제고하고 소비자들과의 소통을 강화하기 위해 체험형 마케팅을 활발히 전개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소비자들에게 차별화된 브랜드 경험을 선사할 수 있도록 다양한 콘텐츠를 발굴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 LG생활건강(대표 이정애)은 31일 지역사회와 함께 도심의 자연 생태계를 보존하고 생물 다양성을 확대하기 위해 울산 양정동에 ‘새들의 공원’을 조성한다. LG생활건강은 지난해 울산지역 기초자치단체를 포함해 지역환경단체인 ‘울산생명의숲’, 사회복지공동모금회와 협약을 맺고 도시 숲 조성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새들의 공원은 지난해 울주군에 조성한 ‘꿀벌의 공원’에 이은 두번째 사업으로, 사라져 가는 새들의 보금자리를 복원하기 위해 기획됐다. 지구온난화로 인해 전세계 1만여 종의 새 중 개체 수가 감소한 종이 40%에 달하고, 수십년 내에 곤충의 40%가 멸종할 것이라는 전망이 나오는 등 서식지 보존을 위한 생물의 다양성 문제가 중요해지고 있다.

LG생활건강은 울산시 북구 양정동에 있는 ‘오치골 공원’에 다양한 꽃과 열매를 맺는 교목과 관목을 심고 새와 어린이가 함께 누릴 수 있는 ‘새들의 공원’을 조성한다는 계획이다. 어린이가 먹을 수 있는 앵두, 산딸기, 뽕나무 등을 심고 새들의 먹이가 되는 감나무, 산수유, 해바라기 등을 식재한다. 새들이 안전하게 번식할 수 있는 인공 새집을 설치하고 시민들이 안정적으로 물과 먹이를 공급할 수 있는 생태 네트워크를 구축할 방침이다.

아울러 ‘새들의 공원’의 생물 다양성을 탐사할 수 있는 ‘시민과학자’ 양성 프로그램도 개설한다. 시민과학자는 어린이들이 새들의 성장 과정을 관찰하고 식물, 곤충 등을 체험할 수 있는 환경 교육을 진행하고, 주민들이 함께 참여하는 생물 다양성 행사도 개최할 계획이다.

앞서 LG생활건강은 울주군 용암리에 ‘꿀벌의 공원’(4700여 평 규모)을 조성했다. 나무 1000그루를 심어 도시 생태계의 생물 다양성을 확대하고 탄소 배출 및 미세 먼지를 상쇄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했다.

LG생활건강 박헌영 ESG대외협력총괄 전무는 “생물 다양성 보존과 복구는 기업의 지속가능성에도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다”면서 “지역사회와 함께 도심 공원의 생태계를 복원하는 등 환경과 사회에 책임을 다하는 기업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울산생명의숲 황두환 이사장은 “오치골 공원을 새들의 공원으로 만듦으로써 어린이는 자연을 가까이에서 느끼고, 새와 곤충은 안전하고 행복하게 살아갈 수 있기를 바란다”면서 “도시 숲을 생태적으로 건전하고 아름다운 곳으로 만들기 위해 기업, 지자체, 시민이 함께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이랜드리테일이 신한은행과 손잡고 이랜드그룹 멤버십 앱 ‘이멤버’ 전용 선불전자지급서비스 ‘E페이머니 by 신한은행’을 31일 출시했다.

‘E페이머니’는 이랜드리테일 오프라인 매장(NC백화점, 뉴코아아울렛, 2001아울렛, 동아백화점)에서 사용이 가능하며, 휴대폰본인인증으로 간편하게 회원 가입 후 부여된 충전계좌에 충전하는 방식으로 결제할 수 있다.

양사는 ‘E페이머니’ 서비스 출시에 맞추어, 리워드머니 지급, 할인 쿠폰 지급 등으로 최근 높아진 장바구니 물가에 회원이 체감할 수 있는 혜택을 제공할 예정이다.

더불어 서비스 회원을 대상으로 더 높은 적립률로 포인트를 제공하고, 결제 금액에 대한 캐시백을 제공하는 기본 서비스도 탑재해 운영한다.

이랜드리테일 관계자는 “그룹 멤버십 앱 ‘이멤버’를 통해 이랜드를 찾는 고객분들의 경험을 디지털 영역까지 확장했다. 이번 ‘E페이머니’ 출시를 통해, 당사의 충성 고객분들께 의미가 있는 혜택과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확장해 나갈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E페이머니를 통해 신한은행이 제공하는 안전하고 편리한 결제시스템을 많은 고객이 경험하길 바란다”며 “은행의 디지털 기능과 역할을 파트너사의 플랫폼으로 확장해 삶에 녹아 드는 ‘에브리웨어 뱅크(Everywhere Bank)’가 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 NS홈쇼핑은 메타버스 플랫폼 '미스틱랜드' 내에 전용 체험관을 오픈했다고 31일 밝혔다.

이번 NS홈쇼핑 체험관은 지난 3월, 메타버스 전문기업 '미스틱메타'와 전략적 파트너십 업무협약을 체결한 데 따른 첫 성과이다. 3월 협약식에서 양사는 유통과 메타버스의 융복합 사업을 위한 상호협력체제를 구축하고자 힘을 모으기로 뜻을 모았다. 

NS홈쇼핑 체험관이 오픈한 '미스틱랜드'는 스마트폰과 태블릿, PC 등 다양한 디바이스(기기)를 통해 접속한 사용자들이 개성 넘치는 아바타를 만들어, 시공간의 제약 없이 새로운 경험과 인연을 만들어 가는 메타버스 플랫폼이다. 낮과 밤, 날씨가 변화하는 현실감 넘치는 오픈 필드 도시에서 가상 펫, 미니게임 등 다양한 활동을 즐길 수 있다.

미스틱랜드의 메인 랜드인 센텀시티에서 옥외 광고판이나 건물 외벽 사인보드를 통해 NS홈쇼핑의 브랜드 광고를 확인할 수 있으며, 안내를 통해 월드 내 독립 건물로 구현된 NS홈쇼핑 전용 체험관에 입장할 수 있다.

체험관 내에서는 NS홈쇼핑을 소개하는 브랜드 홍보 영상과 유튜브 숏츠 영상이 상영되고 있으며, 순정남매, 알까치노, 마이민 등 NS홈쇼핑이 제작한 웹 예능 프로그램도 체험관의 대형 스크린을 통해 시청할 수 있다.

브랜드 소개와 즐길 거리뿐만 아니라, 모바일 앱 또는 온라인몰로 연결되는 커머스 기능을 통해 NS mall 상품을 바로 구매할 수 있어 메타버스 안에서 현실 세계의 실제 쇼핑도 함께 즐길 수 있다. 또한, 인공지능(AI) 챗봇 서비스 'ChatGPT' 기능도 탑재돼, 쉽고 간편하게 인공지능 대화 서비스를 경험해 볼 수 있다.

미스틱랜드는 NS홈쇼핑 체험관 오픈을 기념해 방문 및 상품 구매 페이지 접속과 같은 일일미션을 완료하는 사용자들에게는 게임 내 아이템 구입 등에 사용할 수 있는 '미스틱포인트'를 지급하는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미스틱랜드 설치 방법은 안드로이드폰 '구글 플레이'나 아이폰 '앱스토어'에서 '미스틱랜드'를 검색해서 설치할 수 있고, PC버전은 '미스틱랜드' 공식 홈페이지에서 다운받을 수 있다.

NS홈쇼핑 홍보팀 양현 대리는 "미스틱랜드에 오픈한 NS홈쇼핑 체험관은 메타버스와 현실 세계를 이어주는 쇼핑의 새로운 경험을 제공할 것"이라며, "현실 같은 가상 세계에서 오프라인 쇼핑 같은 온라인 쇼핑을 즐기는 유통의 미래를 경험해 보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 서울우유협동조합이 2023년도 한국생산성본부가 조사한 산업별 국가브랜드경쟁력지수(NBCI)에서 우유∙발효유 부문 1위에 선정되며 14년 연속 1위를 달성했다.

국가브랜드경쟁력지수(NBCI, National Brand Competitiveness Index)는 소비자 평가와 엄격한 실사 관리 시스템을 통해 국내 최고 수준의 공신력을 가진 대표적인 브랜드 경쟁력 평가지표다. 기업의 브랜드 인지도, 이미지, 고객 충성도 등을 점수로 산출해 개별 브랜드가 지닌 경쟁력을 객관적으로 평가하고 브랜드 경영 활동을 진단한다.

올해로 86주년을 맞은 서울우유는 국내 유업계를 대표하는 1위 유업체로서 업계 최고의 브랜드 임을 재입증했다. 서울우유가 14년 연속 1위에 오를 수 있었던 비결은 다른 유업체와 달리 차별화된 나 100%우유 프리미엄 브랜드 강화 전략 및 국산 원유를 활용한 트렌디한 제품 출시 등이 소비자들로부터 신뢰감과 호감도를 높인 것으로 분석된다.

서울우유협동조합 이규정 마케팅본부장은 "국가브랜드경쟁력지수 14년 연속 1위를 유지한 데 한결 같은 소비자분들의 관심과 사랑 덕분이다. 앞으로도 더욱 신선한 우유, 국산 원유를 활용한 다양한 제품 라인업을 확대한 신제품을 선보이며 서울우유만의 끊임없는 혁신과 노력을 이어가겠다”고 전했다.

○.. 롯데웰푸드는 롯데중앙연구소와 함께 지난 30일 롯데 골프단 선수들에게 ‘선수용 롯데골프껌’을 전달했다고 밝혔다.

롯데웰푸드와 롯데중앙연구소는 ‘KLPGA 2023 롯데오픈’ 대회를 앞두고 롯데 골프단 선수들의 우수한 성적을 기원하며 맞춤형으로 특별 제작한 선수용 롯데골프껌을 제공했다. 이번에 껌을 전달받은 선수는 김효주, 이소영, 최혜진, 황유민 총 4명이다.

이번 선수용 롯데골프껌 제작은 껌 저작 효능을 통해 집중력 강화, 스트레스 감소 등은 물론 경기 운영에 도움이 될만한 효과를 전달하기 위함이다. 경기 운영에 긍정적인 효과를 강화하기 위해 사전에 선수 개인별로 껌에 대한 기호와 경기 중 중요하게 생각하는 요소들에 대해 조사를 실시했다.

조사를 바탕으로 제작된 선수용 롯데골프껌은 과라나추출분말, 비타민B3, B6, B12, 그리고 아르기닌이 함유되어 빠른 에너지 생성과 각성효과를 통해 운동시 집중력에 도움을 줄 수 있다. 선수별 기호를 반영해 선호하는 성분만 담아 각자 최고의 기량을 뽐낼 수 있도록 했다. 예를 들어 김효주 선수에게는 경우 과라나추출분말, 비타민 B6, 아르기닌이 함유된 제품을 전달했다.

이번 맞춤형 껌 제작을 맡은 롯데중앙연구소 연구팀은 “사전 조사를 바탕으로 선수 개인별 기호를 최대한 반영해 최적의 껌을 제작하려고 했다”며 “껌 저작의 긍정적 효능을 통해 경기력 향상에 보탬이 되길 바란다”고 의견을 전했다.

○.. 사업형 투자회사로의 전환 속도를 높이고 있는 SK네트웍스가 실리콘밸리에 기반을 둔 벤처 투자사인 보우캐피탈과 파트너십에 나선다.

SK네트웍스는 31일 미국 투자법인 하이코캐피탈(Hico Capital)과 보우캐피탈(Bow Capital)이 캘리포니아주 실리콘밸리 로즈우드 샌드힐 호텔에서 파트너십 추진을 위한 행사를 가졌다고 밝혔다. 이 자리에는 비벡 라나디베(Vivek Ranadivé) 보우캐피탈 회장과 최성환 SK네트웍스 사업총괄 사장 등 양사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미국 실리콘밸리에 위치한 보우캐피탈은 2016년 설립된 글로벌 벤처 투자사로 미국프로농구(NBA) 새크라멘토 킹스의 구단주인 비벡 라나디베가 창업자이자 대표이사 회장을 맡고 있다. 비벡 라나디베는 혁신적인 사고로 사회로부터 인정받는 기업가이자 기술 선도자이며, 뉴욕 타임즈 베스트셀러 작가이자 자선가이다. 매사추세츠 공과대학교 재학 시절부터 소프트웨어 기업 ‘팁코’를 설립∙운영하는 기간 동안 기술 산업의 선두에 있었다. 2013년 ‘새크라멘토 킹스’를 인수, 회장 및 최고 경영자를 맡아 NBA 구단의 첫 인도인 구단주가 되기도 했다. 

보우캐피탈은 캘리포니아 대학교의 10개 캠퍼스, 6개 의료 시설 및 병원, 3개 국립연구소 등으로 이뤄진 ‘캘리포니아 대학교 시스템(UC System)’과의 긴밀한 협업 관계를 바탕으로 다양한 투자 사업을 전개하고 있다. 

하이코캐피탈과 보우캐피탈은 미래 기술을 바라보는 관점 및 투자철학에서 공통된 견해를 갖고 있다. 소프트웨어와 인공지능(AI)이 금융 서비스, 운송 및 물류, 의료 등과 같은 전통적인 산업을 빠르게 변화시키고 있으며, 기후 관리·디지털 비즈니스·스포츠·엔터테인먼트 등 다양한 분야에서 새로운 기회가 창출되고 있다는 것이다. 양사는 이 같은 인식을 바탕으로 서로의 투자 경험과 네트워크 및 시스템을 결합해 초기단계(Early Stage) 기술 기업 투자를 포함한 차별화된 다양한 부가가치를 제공할 계획이다. 최성환 SK네트웍스 사업총괄 사장은 어드바이저 역할을 맡아 투자 소싱 및 검토 등을 지원할 예정이다.

2018년부터 초기 기업 투자를 통해 역량을 키워온 SK네트웍스는 하이코캐피탈의 이번 파트너십을 통해 운영 전문성을 확보하는 동시에, 초기 단계 기업 투자뿐만 아니라 장기적으로 보다 다양한 단계의 투자도 담당할 수 있도록 역량을 키워나갈 계획이다. 이와 함께 투자수익의 일정부분을 자사주 매입∙소각, 배당 등 주주 환원 정책의 재원으로 활용하는 등 주주가치 제고를 위한 활동을 이어갈 방침이다.

SK네트웍스 관계자는 "하이코캐피탈은 보우캐피탈과의 파트너십을 바탕으로 투자 역량을 강화할 뿐만 아니라, 초기 단계를 넘어 글로벌 투자 영역을 확대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 농심이 서울 내 주요 대학 10곳을 돌며 팝업스토어를 운영한다. 이번 팝업스토어는 농심의 슬로건인 ‘인생을 맛있게’를 주제로 기말고사를 앞둔 기간 대학생들에게 응원의 메시지를 전달하기 위해 기획했다.

농심 캠퍼스 팝업스토어에서는 ‘인생이 맛있어지는 주문서’에 농심에 대한 나만의 메시지를 작성하고 룰렛 게임에 참여하면 농심 라면과 스낵, 음료 등으로 구성된 간식 키트를 받을 수 있다. 또한, 새우깡, 오징어집 등 농심 인기 스낵을 현장에서 바로 시식할 수 있고, 신라면 큰사발면을 배경으로 인증샷을 찍을 수 있는 포토존을 설치하는 등 다양한 볼거리와 즐길 거리를 마련했다.

농심 관계자는 “기말고사를 앞두고 있는 대학생들을 응원하기 위해 시식과 게임 등의 이벤트를 준비했다”며 “이번 팝업스토어를 통해 대학생들이 농심과 특별한 추억을 만들기 바란다”고 말했다.

○.. 하이트진로(대표 김인규)는 제주도 제주시 조천읍에 위치한 ‘닭머르 해안’을 새로운 반려해변으로 입양한다고 31일 전했다. 2020년 반려해변 사업 참여 후 두번째 입양이다.

신규 반려해변 입양은 5월 31일 바다의 날을 맞아 이뤄졌다.

닭머르 해안에는 많은 어종이 살고, 근처에는 자연생태학습 체험장인 남생이못이 위치해 있다. 이와 함께 최근 관광객의 급증으로 정화활동의 필요성이 커짐에 따라 반려해변으로 입양하게 됐다.

하이트진로는 2020년 9월 반려해변 사업에 동참한 후 꾸준한 활동으로 올해 4년차를 맞았다.

분기별 반려해변 정화활동 뿐만 아니라 다양한 홍보활동을 전개했다. 제주도 내 하이트진로 영업사원 차량과 우체국 물류트럭에 ‘고마워, 바다야’, ’사랑해, 바다야’ 공익광고를 진행했다. 또한, 2020년부터 2022년까지 참이슬 75만병의 보조상표를 통해 바다가꾸기 사업과 국제 해양폐기물 컨퍼런스 등을 널리 알렸다.

올해는 정화활동 뿐만 아니라, 닭머르 해안을 알리기 위한 소비자 이벤트와 해양 환경보호 인식 확대 캠페인도 펼칠 계획이다.

하이트진로 김인규 대표는 “사업초기 참여한 업체로서 두번째 입양을 하게 돼 더욱 큰 책임감을 갖게 됐다”며, “100년 기업으로서 임직원이 함께 반려해변 사업에 적극 참여하겠다”고 전했다.

○.. 오비맥주(대표 배하준)가 본격적인 플라스틱 사용 감축에 나선다.

오비맥주는 ‘세계 환경의 날(6월 5일)’을 앞두고 2024년까지 기존 페트병 제품을 재생 플라스틱이 25% 사용된 재활용 페트(rPET)로 교체한다고 31일 밝혔다.

오비맥주는 맥주업계 최초로 화학적 재활용 페트(C-rPET)를 출시할 예정이다. 오비맥주가 맥주 페트병에 25%의 화학적 재활용 플라스틱을 사용할 경우 신재 플라스틱 사용량을 연간 1000톤까지 감축할 수 있다.

화학적 재활용 페트는 폐플라스틱을 단순히 녹여서 재활용하는 것이 아닌, 화학적으로 분해해 순수 원료를 추출한 뒤 이를 활용해 제조한 것으로 품질과 안전성이 보장된다. 반복 사용이 가능해 플라스틱 자원 순환 체계 조성의 핵심이 되는 기술이다.

오비맥주는 화학적 재활용 플라스틱 원료 비율을 꾸준히 늘려가며 페트병의 재활용성을 개선하고 맥주 라벨과 병뚜껑, 종이 재질의 겉포장재 등 기타 포장재의 재활용 방안도 강구한다는 계획이다.

올해 ‘세계 환경의 날’ 주제는 ‘플라스틱 오염을 이겨내자(Beat Plastic Pollution)’다. 플라스틱은 환경 문제의 주범으로 꼽히지만 경제협력개발기구(OECD)에 따르면 플라스틱 폐기물의 재활용 비율은 9%에 불과하다. 세계에서 3번째로 플라스틱을 많이 소비하는 한국에서도 맥주병과 맥주캔 소재는 재활용 원료 사용 비중이 높지만 페트 소재 재활용은 거의 전무하다.

이에 오비맥주는 글로벌 모기업인 AB인베브와 함께 재활용(Recycled) 플라스틱 사용 목표를 설정하고 2024년까지 페트병의 재활용 플라스틱 비중을 25%로 늘린다는 계획을 발표한 것이다.

이외에 유리병과 알루미늄 캔 재활용 비율도 높인다. 현재 오비맥주는 맥주병과 맥주캔의 70% 이상을 재활용하고 있으며, 빈 병 반환율 또한 98%로 매우 높다. 오비맥주는 2025년까지 빈 병 반환율을 100%로 높이고, 맥주캔의 재활용률을 80%로 높인다는 계획이다.

오비맥주 관계자는 “유리병과 알루미늄 캔에 비해 맥주 페트는 재활용하기 쉽지 않지만 우리가 반드시 해결해야 하는 문제”라며 “오비맥주는 ESG선도기업으로서 재활용 페트병 도입을 시작으로 효율적인 방안을 꾸준히 연구해 플라스틱 자원 순환 체계 구축에 앞장설 것”이라고 말했다.

○.. 컬리는 서울 성동구 서울숲 인근의 대표 지역 생산자들과 함께 ‘서울숲 로컬 탐방’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31일 밝혔다.

오일장, 플랑코 바이 엘몰리노, 밀도 등 서울숲을 대표하는 레스토랑들과 컬리가 함께 하는 이번 행사는 교환권 판매 이벤트다. 마켓컬리서 미리 구매한 바우처를 성수동에 위치한 오프컬리에 방문해 실물 티켓으로 교환하면 된다. 이 티켓으로는 서울숲 인근 유명 F&B(식음료) 매장 9곳의 메뉴들을 최대 27% 할인된 가격에 테이크아웃할 수 있다. 매장들은 성수동 대표 로컬 큐레이터인 ‘제레’와 함께 큐레이션했다. 

바우처는 마켓컬리 앱과 웹사이트에서 오는 6월 6일 11시까지 한정수량으로 판매된다. 교환은 6월 9일부터 11일까지 가능하다. 매장 방문 시 피크닉 매트, 서울숲 로컬 탐방 지도를 무료로 제공해 더욱 알찬 피크닉을 즐길 수 있다. 환경 보호를 위한 다회용기 지참 시, 미니 퍼플박스도 선착순으로 증정한다.

이번 행사를 위해 성수동에서 잘 알려진 레스토랑과 카페 9곳이 참여했다. ‘맛동산’이라는 닉네임이 붙은 퓨전 중식 레스토랑 ‘플레이버타운’과 서울숲 유일의 생면 파스타 가게인 ‘핍스’, 전세계 최고의 커피를 만날 수 있는 스페셜티 커피 전문점 ‘센터커피’ 등이 대표적이다.

이번 행사를 진행하는 서울숲 지역과 컬리의 인연도 특별하다. 컬리는 최근 고객이 도심 속 휴식을 느낄 수 있도록 서울숲 공원에 106평 규모의 ‘샛별정원’을 조성했다. 정원 조성은 배송 과정에서 발생한 종이박스를 재활용해 마련한 1억2200만원을 서울시에 기부하며 이뤄졌다. 컬리는 지난해에도 6500만원을 기부해 서울숲 산책로에 ‘샛별숲’을 조성한 바 있다.

이설아 컬리 브랜드활동기획 담당자는 “컬리는 서울숲 지역과 로컬 상생을 위해 다방면으로 노력 중”이라며 “앞으로도 보다 많은 분들이 컬리와 지역 생산자들과의 특별한 문화를 즐길 수 있도록 상생 지역 확장을 긍정적으로 검토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 제너시스BBQ 그룹(회장 윤홍근)이 지난 30일 바다의 날을 맞아 반려해변인 인천 용유해변에서 해변을 걸으며 쓰레기를 줍는 '비치코밍(beachcombing)' 환경 정화활동을 펼쳤다고 31일 밝혔다.

이날 봉사활동에는 제너시스BBQ 그룹 윤경주 부회장을 포함해 본사 임직원과 동행위원회 사회공헌위원장 김포마송점 송교선 패밀리, 인천신공항점 김재진 패밀리 및 협력사 관계자 마니커에프앤지 김민수 이사, 서울향료 박휘석 과장 등 30여명이 참석했다.

참가자들은 현장에서 반려해변 프로그램 취지와 해양 환경 정화 방법과 자료수집에 대한 교육을 받고 활동을 시작했다. 용유해변에 버려진 폐플라스틱, 비닐봉투 등 생활 쓰레기와 그물, 쇠파이프 등 어업∙산업용 쓰레기 등을 포함한 해양폐기물 1톤을 회수했다. 이를 500ml페트병으로 환산할 경우 9만개가 넘는 양을 수거한 셈이다.

반려해변 활동을 통해 수거하는 쓰레기는 해양수산부 및 해양환경공단과 공유된다. 이는 추후 해양쓰레기 저감 및 환경 문제 해결을 위한 데이터로 활용될 예정이다.

특히 5월 31일은 바다의 날로, 국민의 해양에 대한 인식을 제고하고 바다 관련 산업의 자긍심을 높이기 위해 지정된 국가 기념일이다. 해양수산부에 따르면 연간 한국에 유입되는 해양쓰레기의 양이 약 14만톤에 달하는 등 해양 환경오염이 심각한 사회적 문제가 되고 있다. 이에 BBQ는 인천광역시 중구에 위치한 용유해변을 반려해변으로 입양하고, 해양 환경 보전을 위한 첫 활동에 나선 것이다.

반려해변 제도는 기업∙단체 등이 특정 해변을 지정해 반려동물처럼 가꾸고 돌보는 해양 환경 정화활동 프로그램이다. BBQ가 입양한 용유해변은 인천광역시 영종도 서쪽에 위치한 길이 약 700m의 해변으로, 중국과 근접하며 평소 인적이 드문 해변이지만 해류를 타고 떠내려온 쓰레기와 폐기물 등이 많은 편이다.

활동에 참여한 BBQ 관계자는 “ESG경영의 일환으로 반려해변 정화활동을 시작했고 작은 부분부터 우리 바다와 어촌마을을 깨끗이 하는 등 수산해양자원을 지키기 위해 더욱 노력해 나가겠다”며 “해양쓰레기에 대한 경각심을 제너시스BBQ 그룹 모든 사람이 공유하고 용유해변을 지속적으로 관리해 미래세대가 함께 누릴 수 있는 깨끗한 해양 환경을 만들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 쿠팡은 종합 로봇가전 브랜드 에코백스의 신제품 ‘디봇 T20 옴니’(DEEBOT T20 OMNI)의 사전예약을 1일부터 실시한다고 31일 밝혔다. 사전예약은 11일까지 진행된다. 

디봇 T20 옴니는 에코백스의 24년 노하우로 기술력과 기능성을 극대화한 올인원 로봇청소기로, ‘디봇 시리즈’의 프리미엄 모델이다. 물걸레 세척부터 열풍 건조, 물통 리필, 먼지통 비우기까지 자동으로 처리해 번거롭게 느껴지는 청소의 모든 과정을 사람의 개입 없이 해결한다. 또 인공지능(AI) 기반 사물 인식·회피 기술, 음성 비서 기술 등 스마트 시스템을 갖춰 사용에 편리함을 더했다. 

이번 신제품은 6000Pa의 강력한 흡입력이 내장된 진공 청소 기능과 카페트 위까지 깔끔하게 청소할 수 있는 9mm 물걸레 리프팅 기능으로 효율성을 높였다. 특히 물걸레는 55도의 온수 세척 기능을 탑재해 냉수만으로 잘 닦이지 않는 기름때까지 위생적이고 청결하게 씻어낸다. 

쿠팡은 이번 신제품을 합리적인 가격에 만나볼 수 있도록 사전예약 고객에 한해 특별한 혜택을 제공한다. 와우회원이라면 즉시 할인 10만원과 카드사 할인 3만원이 동시 적용돼 13만원 추가 할인을 받을 수 있으며, 로켓배송 서비스로 사전예약 종료 후 13일에 상품을 수령할 수 있다. 

제품의 보증 기간은 통상적인 1년이 아닌 2년으로, 구매 후 사용 과정에서도 소비자의 편의를 극대화했다. 보증 기간 내에는 별도의 비용 없이 무료로 제공되는 방문 픽업 서비스를 신청하거나, GS25 편의점에서 간편하게 택배 접수를 해도 된다. 

이병희 리테일 대표는 “최근 로봇청소기 시장이 2년 전 대비 74% 성장하고, 고가 프리미엄 상품 매출도 2배 이상 늘어날 만큼 제품에 대한 수요가 급증하고 있어 이번 행사를 기획하게 됐다”며 “쿠팡에서 선보이는 고성능 로봇청소기 제품들로 고단한 청소 시간을 줄이고, 삶의 질을 높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 스타벅스 코리아(대표이사 손정현) 가 5월 30일 전국 1800개 매장 중에서 오직 ‘더북한산점’에서만 만날 수 있는 특화 음료인 ‘북한산 레몬 얼 그레이 블렌디드’를 출시했다.

‘북한산 레몬 얼 그레이 블렌디드’는 상큼한 레모네이드에 꼬냑향을 가미한 하이볼 스타일의 논알콜 음료로 은은한 얼 그레이향이 어우러지는 풍미가 특징이다. 하단의 레모네이드 블렌디드와 상단의 얼 그레이 티를 잘 섞어 먹을 때 그 맛이 배가 된다. 

북한산을 형상화해 만든 그린 컬러의 산 모양 얼음 토핑은 계절에 따라 색상이 달라질 예정이다. 가을에는 레드 컬러, 겨울에는 화이트 컬러로 음료 한 잔으로 북한산의 사계를 만날 수 있다. 

아울러, MZ세대 트렌드를 적극 반영한 위스키의 풍미를 느낄 수 있는 음료로 산 모양 얼음 토핑에도 위스키 향이 첨가돼 얼음이 녹을수록 위스키 향이 우러나오는 것이 인상적이다.

한편, 자연을 주제로 한 스타벅스의 특화 음료는 ‘북한산 레몬 얼 그레이 블렌디드’ 이외에도 다양하다. 지난 3월 28일에 제주 지역 한정 특화 음료로 출시된 ‘제주 말차 & 애플망고 블렌디드’는 유채꽃 밭을 연상시키는 비주얼로 2030세대에게 SNS 업로드 열풍을 일으키고 있다. 달달한 애플망고 토핑에 쌉싸름한 제주 말차가 더해져 맛과 비주얼 모두에서 제주를 느낄 수 있다. 

기간 한정 제주 특화 음료로 함께 판매되고 있는 ‘제주 비자림 콜드 브루’는 여름 제주의 비자림 숲을 표현했다. 진한 콜드 브루에 달콤한 바닐라 크림 베이스와 제주산 유기농 말차가 층을 이루어 달달함은 물론 커피 본연의 맛까지 함께 느낄 수 있다.

제주도에서만 즐길 수 있었던 두 음료는 6월 30일까지 더북한산점, 더북한강R점, 더양평DTR점, 경동1960점, 별다방점, 이대R점, 대구종로고택점 등 총 7개 매장에서 확대 판매되어 더 많은 고객들이 경험할 수 있다. 

스타벅스 이명훈 음료팀장은 “앞으로도 지역의 특색을 살리면서 아름다운 자연환경을 느낄 수 있는 음료를 지속적으로 개발해 특별한 스타벅스 경험을 제공할 것”이라고 밝혔다.

○.. KGC인삼공사가 2022-2023 프로농구 통합우승을 기념해 고객감사 프로모션을 6월 1일부터 10일까지 진행한다.

정규리그에서 단 한번도 1위를 뺏기지 않는 ‘와이어 투 와이어’에 이어 챔피언결정전 우승을 달성하며 ‘정관장 홍삼’의 가격 혜택은 물론 경품이벤트 등 다양한 구매 혜택을 제공한다.

선수들의 지치지 않는 체력을 유지할 수 있었던 ‘홍삼정’, ‘홍삼톤’, ‘천녹’ , ‘황진단’을 비롯해 여름철 여행 필수템으로 자리잡은 ‘홍삼정 에브리타임’, ‘활기력’ 등 정관장 인기제품에 대해 20만원 이상 구매한 멤버스 고객에게 4만원의 가격 혜택을 제공한다.

농구팬들과 고객님들의 관심과 사랑에 보답하고자 우승기념 굿즈도 마련했다. 정관장 제품을 구매한 고객에게 선착순으로 KGC인삼공사 농구단 단체사진, 양희종, 변준형, 박지훈, 아반도 선수로 구성된 포토카드를 제공한다.

통합우승 경품이벤트도 진행한다. 정관장 제품을 구매한 전 고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1등은 미니 선수 유니폼에 선수들의 친필 사인이 담긴 액자(5명), 2등은 농구 사인볼과 양희종 선수의 타올(20명), 3등은 통합 우승기념 티셔츠(1000명)를 제공할 계획이다.

올해는 평년보다 기온이 빨리 오르고 역대급 무더위가 찾아온다는 전망이 속속 나오고 있는 가운데 ‘정관장 홍삼’의 인기는 더욱 높아질 것으로 예상된다. 빠르게 변하는 날씨에 우리 몸이 적응하지 못하면 피로감, 체력저하, 면역력 저하 등 반응이 일어날 수 있기 때문이다.

‘정관장 홍삼’은 식약처로부터 면역력 증진, 피로개선, 기억력개선, 혈소판 응집 억제를 통한 혈액흐름에 도움, 항산화 작용 등의 기능성을 공식적으로 인정받아 여름철 건강템으로 고객들의 사랑을 받고 있다.

KGC인삼공사 이상원 영업실장은 “열정적인 팬들의 성원에 힘입어 ‘와이어 투 와이어’ 통합 우승의 밑바탕이 되었다”면서 “농구팬들과 고객들의 성원에 보답하고자 다양한 혜택을 담아 프로모션을 기획했다”고 전했다.

○.. 대상이 장애인의 경제적 자립을 돕기 위해 사회복지법인 밀알복지재단이 운영하는 굿윌스토어에 청정원 제품을 기부했다고 밝혔다.

대상은 지난 30일 신규 오픈한 굿윌스토어 밀알수원북문점에서 ‘신규사업장 후원물품 전달식’을 갖고 총 6500만 원 상당의 청정원 제품을 전달했다. 이날 전달식에는 대상의 김경숙 ESG경영실장, 이보라 사회공헌팀장을 비롯해 밀알복지재단의 정형석 상임대표, 한상욱 굿윌본부장 등이 참석했다.

개인과 기업이 기증한 물품을 판매하는 굿윌스토어는 밀알복지재단의 장애인 자립 지원 프로젝트 ‘행복한 출근길’의 일환으로, 장애인을 우선 고용해 경제적 자립을 돕는 직업 재활 시설이다. 대상은 지난해 6월 굿윌스토어와 ‘장애인 일자리 창출 및 환경보호를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하고, 자사 제품과 직원들이 사용하지 않는 물품을 정기적으로 기부하고 있다.

이번에 기부한 제품은 청정원 파스타 소스 및 스파게티면 총 1만9770개로 올해 신규 오픈하는 굿윌스토어 매장 4곳에서 판매용으로 쓰일 예정이다. 신규 매장의 경우 판매할 물품을 확보하기 어려운 경우가 많은데 이번 기부 물품이 매장 오픈 초기 홍보와 고객 확보에 도움이 될 것으로 보인다. 단순히 금전적 지원을 넘어 21명의 장애인 일자리를 창출하는데 동행한다는 점에서 의미를 더한다.

매장 오픈에 앞서 지난 24일에는 대상 임직원과 청정원 주부봉사단이 함께 굿윌스토어 밀알수원북문점의 매대 진열 봉사에 나서기도 했다.

대상 김경숙 ESG경영실장은 “일회성 기부가 아닌 장애인의 지속가능한 경제적 자립을 돕는다는 점에서 매우 뜻깊게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사회적 차별 제로’를 목표로 지역사회와 함께 성장할 수 있는 다양한 ESG경영 활동을 펼칠 것”이라고 말했다.

○.. 코카-콜라사는 국내에서 사용된 음료 페트병으로 안전하게 만들어진 재생 플라스틱이 10% 사용된 재생 페트(r-PET) 제품 ‘코카-콜라 재생 보틀’의 출시 기념행사를 진행했다고 31일 밝혔다. 

‘코카-콜라 재생 보틀’은 투명 음료 페트병을 재활용한 재생원료를 사용해 만든 재생 페트(r-PET) 제품으로, 치킨과 피자 등 배달음식과 함께 제공되는 업소 전용 제품으로 선보인다. 이는 해당 제품이 코로나19 이후 배달음식의 이용률 증가와 함께 의미 있는 판매율을 보이고 있는 제품 중 하나기 때문이다. 

코카-콜라사는 국내에서 ‘보틀투보틀’ 재활용을 처음 시도하는 점을 고려해, 첫 생산 제품에는 재생 페트 10% 적용을 결정했다. 재생 페트병은 국내에서 분리배출된 투명 페트병을 환경부 기준에 부합하는 방식으로 세척-분쇄-열을 가열해 액체 상태로 녹이는 물리적 가공 과정을 거쳐 만들어진 후 식약처로부터 식품용기 제조 사용을 허가받았다.

패키지 경량화도 함께 이뤄졌다. 기존 41g의 패키지 무게를 36g로 낮춰 제품 1병 당 사용되는 신생 플라스틱 양을 기존 대비 21% 줄였다. 패키지 디자인 역시 코카-콜라 고유의 컨투어 보틀 디자인이 적용돼 브랜드 정체성을 강화하고 소비자 인식도를 높였다. 

이와 함께 코카-콜라는 소비자들의 자원순환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일상 속 참여를 이끌어내기 위한 노력의 일환으로 새로운 시즌의 ‘원더플 캠페인’을 곧 시작할 계획이다. 특히 올해는 ‘코카-콜라 재생 보틀’ 출시가 이뤄짐에 따라 사용된 투명 음료 페트병의 원더플한 재탄생을 알려 나갈 예정이다. 

코카-콜라사 관계자는 “코카-콜라는 음료 포장재의 자원순환에 대한 깊은 인식과 책임감을 바탕으로 사용된 자원이 반복적으로 순환될 수 있는 순환경제 구축을 위한 노력을 이어왔다”라며, “이번 국내 재생 플라스틱을 10% 사용한 ‘코카-콜라 1.25L 제품’ 출시와 함께 국내 플라스틱 순환경제 시대가 본격적으로 개막된 만큼, 음료 페트병의 ‘보틀투보틀’이 국내에서도 잘 정착돼 확산될 수 있도록 지속가능한 패키지 개발에 박차를 가함은 물론, 정부 및 소비자와 함께 긍정적인 변화를 만들어 나갈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 엔데믹 이후 바캉스 수요가 급증하면서 다이어트 제품을 찾는 고객들이 늘고 있다. 이에 CJ온스타일의 건강기능식품 브랜드 ‘락토페린 쏙 다이어트 시크릿’은 더 많은 고객이 제품을 경험해볼 수 있도록 각종 행사를 진행한다.

먼저 ‘락토페린 쏙 다이어트 시크릿’은 네덜란드산 우유에서 추출한 차세대 소재 ‘락토페린’을 함유해 건강기능식품 인증을 받은 다이어트 보조제다. 시중에 수많은 락토페린 제품들이 있지만 건강기능식품 인증을 받은 브랜드는 시크릿 포함 극소수에 불과하다. 하루 한 알만 섭취하면 체지방 감소에도 도움을 주고 건강도 지킬 수 있어 간편하게 다이어트를 할 수 있다. 각종 SNS채널에서 내장지방 없애는 방법으로 소개된 ‘락토페린 쏙 다이어트 시크릿’은 최근 급증한 다이어트 열풍과 함께 작년 매출 320억원을 돌파하며 꾸준한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이러한 인기에 힘입어 CJ온스타일은 지난 29일부터 리뉴얼 된 브랜드관을 운영 중이다. 앱 내 검색창에 ‘시크릿’을 검색하면 다이어트 전문 크리에이터 ‘샨토끼’와 함께한 영상과 함께 콜라보 기념 3만원 할인 행사도 만나볼 수 있다. 한편 CJ온스타일은 ‘샨토끼’의 유튜브 채널에서도 락토페린 소개 영상을 선보인 바 있다.

오는 1일부터 6일까지 퀴즈 이벤트도 진행한다. 우수고객 대상 락토페린의 핵심 성분을 댓글로 맞추면 추첨을 통해  ‘락토페린 쏙 다이어트 시크릿’ 2주분을 증정한다. 당첨자는 6월 9일 당첨자 발표 게시판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CJ온스타일 관계자는 “건강기능식품 브랜드 ‘락토페린 쏙 다이어트 시크릿’이 여름 다이어트 시즌을 맞아 대대적인 할인 행사를 진행한다”며 “쉽게 오지 않는 초특급 행사인 만큼 락토페린과 함께 건강한 다이어트 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 신라스테이 역삼이 미술관으로 변신해 단순한 숙박 공간을 넘어 볼거리와 즐길 거리를 제공하는 예술 공간으로 거듭난다.

신라스테이 역삼은 온라인 아트 플랫폼 ‘아티스티’와 손잡고 오는 7월 9일까지 로비 공간에서 빛과 색의 신비를 담아낸 이진석 작가의 작품 26점을 전시한다.

‘더 라이트 워크(The Light Walk)’는 빛의 산책을 콘셉트로 자연의 빛과 색의 변주를 추상적으로 표현한 것이 특징이다. 산책하듯 작품을 감상하는 관객 역시 전시의 일부분이 되어 또 다른 색과 흐름을 만들어 내며, 빛의 에너지와 리듬을 새롭게 마주하는 색다른 시각적 모험을 체험할 수 있다.

신라스테이 역삼 로비에서 진행되는 이번 전시는 전시 기간인 7월 9일까지 언제든지 자유롭게 작품 감상이 가능하며, 전시 작품들은 아티스티 홈페이지를 통해 온라인으로 편리하게 구입할 수 있다.

신라스테이는 이번 역삼점에서 진행하는 ‘더 라이트 워크’에 이어 국내 유망작가의 작품 전시와 홍보를 지원하는 ‘아트 프로젝트’를 연간으로 진행할 계획이다.

통창으로 되어 있어 채광이 좋은 역삼점 로비에서 자연광이 작품의 일부가 되는 ‘더 라이트 워크’전을 진행한 것처럼, 향후에도 작품 의도와 가장 부합하는 곳에서 전시를 진행하며 관객과 소통의 시간을 마련할 계획이다.

○.. 위메프가 내달 1~5일 ‘6월 위메프데이’를 진행하고 다채로운 여름 맞이 특가 상품과 함께 1만명에게 1만원 할인 쿠폰을 선착순 지급하는 등 혜택을 더해 초저가 쇼핑 기회를 전한다고 31일 밝혔다.

‘위메프데이’는 매월 초 진행하는 대규모 전사 특가 프로모션이다. ‘슈퍼위메프데이’ 등 컨셉에 따라 코너를 마련해 다양한 인기 상품들을 할인가로 선보인다. 또 5일간 선착순 1만명에게 1만원 할인 쿠폰을 지급하는 것은 물론 최대 25% 장바구니 쿠폰 및 최대 10% 중복 제휴 카드 혜택까지 준비, 행사 상품을 더욱 합리적인 가격으로 구입할 수 있도록 돕는다.

이번 행사에서는 본격적인 여름을 맞아 제철 식품과 시즌 의류 등을 특가로 만나볼 수 있다. 특히 MD 추천 이달의 상품을 만나볼 수 있는 ‘슈퍼위메프데이’에서는 ▲행유행유 야외 수영장(행유존·그린존/7만6000원) ▲이마트·트레이더스 5만원권(4만7500원) ▲팔도 비빔면(20봉·떡국떡 증정/1만3200원) ▲고당도 꿀참외(5kg/9900원) 등을 특가 판매한다. 

행사 첫날에는 타임 특가도 진행해 1일 0시부터 매시간 핫딜 상품을 공개한다. 12시를 기준으로 오전 시간 상품은 오후 같은 시간대에 앙코르 판매한다. 대표 상품은 ▲아토팜 선팩트(리필 2개·폼워시 포함/2만2500원) ▲1등급 수박(5~6kg/1만500원) ▲제주도 항공권(제주항공 편도 1인/4900원~) 등으로 구성됐다. 

11개 카테고리의 베스트 상품으로 구성한 ‘카테고리 추천’ 코너도 준비했다. 판매 데이터를 분석해 가장 많이 팔린 상품을 특가로 선보인다. 6월 카테고리 추천에서는 징검다리 연휴에 나들이를 계획 중인 이들을 위한 스파 이용권 등 총 220개 인기 상품을 판매한다. 대표 상품은 ▲나이키 헤리티지 86 캡모자(1만5920원) ▲테르메텐 풀앤스파 미들시즌 이용권(1만900원) ▲신비복숭아(13~18과/1만500원) 등이다.

위메프 캠페인실 서울 실장은 “위메프데이는 한 달 중 가장 큰 행사로 압도적인 상품 수와 할인 폭으로 특가딜을 만나볼 수 있다”며 “내달 1일 운영하는 타임 행사는 단 하루만 운영하니 놓치지 않고 특가 상품 만나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 바로고 든든상점과 잇브랜드가 상점주 대상 배달 앱 후기 솔루션 지원에 나선다.

세상에 활력을 더하는 초연결 플랫폼 바로고가 ‘리뷰똑똑’ 운영사 잇브랜드(Eat Brand)와 상점 서비스 제휴 계약을 체결했다고 31일 밝혔다. 이번 제휴를 통해 양 사는 상점주 종합 컨설팅 사이트 ‘바로고 든든상점’과 ‘리뷰똑똑’ 서비스를 연계한다. 

‘리뷰똑똑’은 고객이 배달 앱에 남긴 후기를 전문적으로 관리해 주는 서비스다. 후기 대응과 더불어 고객 통계 및 월별 리포트를 제공하며 배달 앱에 등록된 상점의 평판 관리와 매출 상승을 돕고 있다.

바로고와 잇브랜드는 이번 제휴를 기념해 ‘리뷰똑똑’ 서비스를 2주 간 무상으로 제공한다. 바로고 든든상점 기존 고객 및 신규 가입자는 오는 6월 14일까지 신청일로부터 2주간 서비스를 체험할 수 있다. 바로고 든든상점 공식 홈페이지에 마련된 안내 페이지를 통해 제휴 서비스와 이벤트 관련 상세 내용을 확인할 수 있다.

잇브랜드 윤수한 대표는 “리뷰똑똑은 상점 후기를 건강하게 관리하는 데 초점을 두고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라며 “바로고 든든상점 고객이 후기에 신속하게 대응하고 체계적으로 배달 앱을 운영할 수 있도록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바로고 상점플랫폼그룹 이주석 그룹장은 “배달 앱 운영 관리에 대한 상점주분들의 관심과 고민이 많아 전문 서비스를 연계해 도움을 드리게 됐다”며 “특히 바로고 든든상점 고객을 위한 이벤트를 마련한 만큼 기간 한정 혜택을 누리시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 롯데온 온앤더뷰티가 새로운 뷰티 경험을 선사한다.

롯데온 온앤더뷰티가 다음 달 11일까지 '온앤더뷰티 트라이얼 서비스'를 운영한다. '트라이얼 서비스'는 뷰티 상품의 샘플을 체험해보고 마음에 들지 않으면 무료로 반품이 가능한 서비스다. 뷰티 전용 멤버십인 온앤더뷰티 클럽 회원을 대상으로 온앤더뷰티가 엄선한 뷰티 상품 50여개에 적용하고 있다. 해당 상품을 구매하면 2~5회 분의 체험 상품을 함께 제공해 정품 대신 먼저 사용해보고 구매 결정할 수 있다. 행사기간에는 최대 7% 할인 쿠폰을 제공하며 최대 30% 할인된 가격에 선보인다.

롯데온 온앤더뷰티는 최근 인기있는 뷰티 상품을 반품 부담 없이 구매할 수 있도록 '온앤더뷰티 트라이얼 서비스'를 기획했다. 화장품은 피부에 직접 닿는 상품이기 때문에 체험해 보지 않는 상품을 온라인에서 바로 구매하는 경향이 낮다. 이를 보완하기 위해 온앤더뷰티는 상품을 먼저 체험해보고 구매를 결정할 수 있는 ‘트라이얼 서비스'가 고객들의 구매 장벽을 낮추고 다양한 뷰티 상품 및 서비스를 제공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실제로 지난 달 약 2주간(4/10~23) 트라이얼 서비스를 운영한 결과 새로운 뷰티 상품에 구매에 대한 부담감을 크게 낮춘 것으로 나타났다. 서비스 기간 참여 브랜드의 상품을 처음 구매한 고객의 비중은 평소 대비 약 2배 증가했으며, 전월 대비 매출이 50배까지 증가하는 성과를 거둔 브랜드도 있었다.

롯데온 온앤더뷰티는 이번 트라이얼 서비스 제공 브랜드로 최근 고객들의 긍정적인 후기가 쌓이며 주목받고 있는 셀퓨전씨, 싸이닉, 스킨앤랩, 네오젠 등을 선정했다. 또한 피부에 닿는 면적이 넓어 상품 선택에 더욱 민감한 스킨케어 브랜드 50여개 상품에 트라이얼 서비스를 제공한다. 상품 구매 시 제공하는 체험 상품을 먼저 사용해보고 피부와 맞지 않거나 만족하지 않을 경우 반품할 수 있다. 반품 신청은 본 상품을 개봉하지 않은 상태로 배송 완료 후 7일 이내에 하면 된다. 체험 상품에 만족하고 구매를 확정하면 엘포인트(L.Point) 1천점을 증정한다.

트라이얼 서비스를 제공하는 대표 상품으로 민감한 피부 진정에 도움을 주는 '스킨앤랩 베리어덤 인텐시브 크림(50ml)' 구매 시 10ml 체험상품 5개를, '에뛰드 순정약산성 5.5 진정 토너(200ml)' 구매 시 같은 라인의 토너, 에멀전, 선크림의 체험키트 3종을 증정하며, 모공 관리에 도움을 주는 '네오젠 약산성 BHA 모공패드(90매)' 구매 시 10회분의 체험상품을 증정한다.

유해은 롯데온 뷰티팀장은 "온앤더뷰티 고객들이 인기 상품을 반품 부담 없이 사용해보고 구매 결정을 내릴 수 있도록 '온앤더뷰티 트라이얼 서비스'를 기획했다"며, "이번 기회를 활용해 그 동안 구매를 고민했던 상품을 직접 사용해보고 나에게 맞는 상품을 찾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 애경산업의 서포터즈 ‘AK LOVER’에서 SNS 운영자라면 누구나 지원 가능한 애경 서포터즈 ‘AK LOVER’ 모집을 진행한다.

AK LOVER 모집은 오는 6월 1일부터 20일까지 AK LOVER 공식 홈페이지에서 지원이 가능하며 신규 가입자 중 선착순 250명에게는 애경산업 제품, 커피 기프티콘 등 다양한 선물을 증정한다.

또한 AK LOVER는 뷰티, 생활용품에 관심이 많은 SNS 운영자를 대상으로 Beauty/Life Club도 모집한다. AK LOVER 회원이라면 누구나 지원이 가능하며, 지원자 중 250명을 랜덤 추첨해 푸짐한 선물을 증정하는 이벤트를 기획했다.

AK LOVER Beauty/Life Club에 발탁된 크리에이터는 애경산업 제품 체험 후 자신이 운영하는 숏폼, 블로그, 인스타그램 등 SNS를 통해 제품을 알리는 마케팅 활동 등을 진행하게 된다. 특히 선정자 전원에게 10만원 상당의 웰컴 박스를 제공하며 활동 우수자 6명에게는 최대 30만원 상금이 지급되는 등 다양한 혜택을 받을 수 있다.

AK LOVER는 애경산업의 화장품, 생활용품 등을 직접 사용해 보고 진정성 있는 온라인 활동을 통해 애경산업과 함께 소통하는 서포터즈다. 애경산업 제품에 대한 홍보 활동 및 참여 마케팅 등의 다양한 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 롯데백화점이 수도권 백화점 최초로 잠실 롯데월드몰에 ‘아더에러(ADER ERROR)’’ 플러그샵(Plug Shop)을 오픈해, 글로벌 ‘K패션’ 팬들을 정조준한다.

국내는 물론 해외에서도 1030세대를 중심으로 ‘K패션’의 열기가 뜨겁다. 특히, 2014년에 론칭한 ‘아더에러’는 단순 패션 브랜드를 넘어, 매장에 방문하는 고객들에게 ‘아더에러’ 특유의 예술적인 경험을 제공하며 ‘K패션’ 업계에서도 독보적인 입지를 다지고 있다. 실제로 ‘아더에러’는 글로벌 패션 브랜드인 ‘메종키츠네’, ‘자라’, ‘컨버스’ 등과 연이어 콜라보레이션 컬렉션을 출시하며 전 세계적으로 ‘K패션’ 열풍을 선도하고 있다. 
이에 롯데백화점은 오는 6월 2일 잠실 롯데월드몰 지하 1층에 ‘아더 잠실월드몰 플러그샵’을 오픈해 특별한 쇼핑 경험을 선사한다. ‘아더 플러그샵’은 ‘아더에러’의 패션, 문화 등의 콘텐츠를 집약해 선보이는 대형 리테일형 매장으로, 이번에 새롭게 오픈하는 ‘아더 잠실월드몰 플러그샵’은 수도권 백화점 최초이자, 국내 백화점 최대 규모를 자랑한다.

먼저, ‘아더 잠실월드몰 플러그샵’은 240㎡(약 70평) 규모의 매장을 하나의 체험형 전시 공간처럼 연출해, 고객들에게 색다른 경험을 선사한다. 특히, 바닥의 높이를 50cm 높여 공중에 떠 있는 듯한 인테리어를 연출해, 매장에 들어오기 전부터 고객들의 호기심을 자아낸다. 또한, 매장 전경에는 기존 매장에는 볼 수 없었던 독특한 마네킹을 필두로, 360도에서 소리가 나도록 디자인된 스피커와 ‘아더에러’의 다양한 영상이 송출되는 멀티 비전 등을 설치해 고객들에게 공감각적인 경험을 제공하고, 더 나아가 ‘꼭 방문하고 싶은 매장’으로 만든다.

오픈을 기념해 ‘아더에러’ 팬들의 취향을 저격한 상품들도 엄선해 준비했다. ‘아더 잠실월드몰 플러그샵’ 에서는 2023년 봄-여름 최신 컬렉션은 물론, ‘아더에러’의 시그니처 로고와 그래픽 디자인이 담긴 ‘익스클루시브 티셔츠’도 단독으로 판매한다. 또한, 오픈런과 품절대란을 일으켰던 ‘아더에러’의 컨템포러리 라인인 ‘시그니피컨트’와 스니커즈 라인인 ‘로그’도 특별히 선보여 큰 호응이 예상된다. 

한편, 잠실 롯데월드몰에서는 ‘아더에러’가 운영하는 카페도 만날 수 있다. 롯데백화점이 지난해 6월 잠실 롯데월드몰 지하 1층에 오픈한 ‘카페 텅(CAFE TONGUE)’은 ‘혀’와 ‘커뮤니케이션’을 테마로한 이색 메뉴와 독특한 인테리어 덕분에 월드몰을 대표하는 ‘인증샷 명소’로 자리매김 해오고 있다. 특히, ‘카페 텅’은 이번에 오픈하는 ‘아더 잠실월드몰 플러그샵’과 같은 층에 위치하고 있어, 두 매장을 함께 방문하려는 ‘아더에러’ 팬들로부터 더욱 큰 인기가 예상된다.

윤창욱 롯데백화점 캐주얼2팀 치프바이어는 “’아더에러’의 팬들은 ‘아더에러’의 패션뿐 아니라 매장에서의 예술적인 경험을 포함해, 브랜드가 가지는 독창적인 문화 자체를 소비하려는 욕구가 크다”며, “이번 ‘아더 잠실월드몰 플러그샵’ 역시 기존 매장들과는 차별화된 콘텐츠를 선보이기 위해 심혈을 기울여 준비한 만큼, 국내 고객들은 물론 우리나라를 방문하는 글로벌 ‘K패션’ 팬들에게도 큰 관심이 기대된다”고 밝혔다.  

○.. 이랜드재단과 이랜드이츠의 애슐리가 가정의 달을 맞아 다문화 한부모가정을 초청한 ‘나눔식탁’ 행사를 진행했다.

‘나눔식탁’은 경제적 어려움으로 외식의 기회가 적은 아동 청소년 가정에게 외식 기회를 나누는 이랜드이츠의 대표 사회공헌 활동으로, 2017년부터 7년째 지속되고 있다.

이랜드재단과 애슐리는 소외 이웃을 돕기 위해 나눔식탁 외에도 ‘스테이크 사랑나눔’ ‘클린디쉬’ 등 다양한 캠페인을 통해 외식 나눔에 앞장서고 있다.

이랜드재단은 애슐리 및 애슐리 고객이 참여한 모금 펀딩에 매칭 금액을 더해 외식 경험이 적은 아동 청소년에게 특별한 외식 경험을 제공해왔으며, 지금까지 누적 11만명의 고객이 모금 펀딩에 참여했다.

이번 나눔식탁은 다문화 한부모가정을 애슐리퀸즈 미아사거리점으로 초정해 함께 식사하는 행사로 진행됐다.

초청행사에는 이랜드재단 이재욱 본부장과 이랜드이츠 애슐리퀸즈 미아사거리점 정승환 점장, (사)프래밀리 정종원 대표, 김성은 국장이 참여했다.  

이랜드이츠 관계자는 “외식은 한끼 식사의 의미를 넘어 사랑하는 가족과 행복한 시간을 보내는 것에 대한 의미가 크다”며, “앞으로도 이랜드이츠는 ‘모두를 행복하게 합니다’라는 기업이념을 바탕으로 가치 있는 나눔을 지속해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한편, 이랜드재단과 이랜드이츠는 애슐리 공헌 활동을 통해 누적 1만명에게 2억원 상당의 외식 기회를 제공했다.

○.. bhc그룹이 그룹 내 연구개발을 통합하는 등 글로벌 외식기업으로 성장하기 위한 R&D 역량 강화에 나선다.

bhc그룹은 서울 송파구 잠실에 위치한 롯데월드 웰빙센터 1층에 그룹 연구소를 하나로 통합하는 새로운 연구개발센터인 ‘bhc그룹 R&D 센터(bhc GROUP  R&D CENTER)’ 개소식을 31일 열고 본격 운영에 들어간다고 밝혔다. 

이날 개소식에는 bhc그룹 박현종 회장과 임금옥 대표를 비롯해 브랜드별 연구개발 책임자 등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이날 개소한 bhc그룹 R&D 센터는 서울 핵심 상권인 잠실 롯데월드에 위치했다. 잠실은 사통팔달한 교통의 요지이자, 관광지 및 대형마트 등의 인프라가 훌륭한 지역이다. 또한 MZ 세대를 비롯해 다양한 연령대들이 많이 찾는 핫플레이스 송리단길이 인접해 빠르게 변화하는 고객 니즈와 외식 트렌드를 신속하게 파악해 제품개발에 반영하기에 수월한 지역이다. 

bhc그룹 본사와의 인접성도 잠실에 그룹 통합 R&D 센터 부지로 선정하게 된 배경이며, 나아가 서울과 경기 지역 등의 높은 접근성을 통한 우수한 인재 확보 역시 고려하여 잠실을 R&D 센터 최적의 장소로 선정했다.  

bhc그룹의 연구소 운영은 이번이 처음이 아니다. 실제 bhc그룹은 지난 2013년 독자경영 이후 잠실역 인근에 치킨과 한식 메뉴 개발에 역량을 집중하는 기업부설연구소를 운영해왔으며, 아웃백과 슈퍼두퍼 역시 서울 논현동 소재의 연구소에서 독보적인 스테이크와 버거를 비롯한 양식 메뉴를 개발해오며 종합외식기업으로의 입지를 다져왔다. 

이번에 새롭게 가동하는 bhc그룹 R&D 센터의 규모는 총면적 약 1065㎡(322평)이다. 

bhc그룹 R&D 센터에는 자사의 연구개발 인력이 한곳에 모여 활동하게 돼 분야별 연구원들의 자유로운 토론과 아이디어 공유 등 협업 체계 구축으로 외식 브랜드 간 시너지 효과를 가질 수 있게 됐다.

bhc그룹 R&D 센터는 각 브랜드의 특성에 맞춰 최적화된 독자적인 랩(LAB) 4곳을 새롭게 구성해 전문성을 강화했다. bhc치킨 랩의 경우 배합실과 조리실을 구분해 소스 및 파우더 개발의 효율성과 집중도를 높였으며, 아웃백과 슈퍼두퍼 역시 각각의 랩을 별도 운영하며 각 브랜드 특성에 맞는 연구개발의 역량을 집중할 수 있도록 하였다. 큰맘할매순대국, 창고43 등의 한식 메뉴를 선보이는 랩도 별도 운영된다. 

각 랩에는 브랜드별 메뉴 개발에 최적화된 최신 연구 장비를 도입해 인프라 고도화를 구축했으며 연구원 사무공간, 메뉴 시연과 테스트를 할 수 있는 별도의 공간, 가맹점주들과 임직원 교육장 등 공간 운영의 전문성 및 효율성을 극대화했다.

오는 7월 bhc그룹 R&D 센터에서는 ‘아웃백 쿠킹 클래스’가 예정돼 연구시설을 넘어선 고객과의 소통 공간으로도 활용될 예정이다. 아웃백 쿠킹 클래스에서는 가족 및 소중한 이들과 함께 스테이크를 비롯해 대표 메뉴들을 직접 만들어보고 브랜드 철학도 체험할 수 있는 프로그램들로 구성될 예정이다. bhc그룹은 ‘Better & Happier Choice’라는 그룹 철학을 담아 사랑하는 이들과의 행복한 경험을 한다는 취지로 보유 브랜드의 고객 체험 프로그램을 본 연구소를 통해 확대해나갈 계획이다. 

bhc그룹 관계자는 “최근 K-푸드 인기에 힘입어 해외 진출하는 외식 브랜드가 늘어나 R&D 경쟁력이 무엇보다 중요해졌다. 이러한 가운데 bhc그룹은 서울의 요지인 잠실에 통합된 R&D 센터를 구축함으로서 고급 개발 인력 확보와 트렌드에 대한 신속한 대응이 가능해졌다”라며 “해외 진출을 본격화한 bhc그룹은 이번 R&D 센터 개소를 계기로 대한민국을 넘어 세계인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제품 개발에 핵심 역량을 집중해 글로벌 외식기업으로 성장해 나갈 것”이라고 포부를 밝혔다.

○.. 롯데마트는 지난 30일 한국환경산업기술원과 함께 중·소 파트너사와의 동반성장을 위한 '환경성적표지인증 지원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롯데마트는 해당 업무협약을 통해 중·소 파트너사들이 '환경성적표지인증'을 받을 수 있도록 그 절차를 무료로 지원하고 해당 기업들이 온실가스를 스스로 관리할 수 있게끔 독려하고자 한다.

롯데마트와 한국환경산업기술원은 이번 업무협약식에서 롯데마트 자사 브랜드(PB) '오늘좋은 복숭아 아이스티(1.5L)'를 포함한 10개 상품을 생산하는 중소 파트너사들에 '환경성적표지인증'을 지원함으로써, 친환경 인증 상품을 출시해 환경 친화적인 소비 문화가 확산될 수 있도록 협력하기로 했다.

한편, '환경성적표지인증'은 환경부에서 총괄하는 제도로 제품 및 서비스의 원료채취, 생산, 유통, 사용, 폐기 등 전 과정에서 발생하는 탄소 배출량 등 환경영향을 계량화해 소비자에게 제공함으로써 지속적인 환경 개선 유도를 목적으로 하는 제도다.

진주태 롯데마트 준법지원부문장은 "롯데마트는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파트너사의 ESG 경영이 더욱 강화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오늘좋은'과 같이 '환경성적표지' 인증을 받을 수 있도록 지원함으로써 친환경 상품에 대한 소비가 확산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동서식품(대표 김광수)은 31일 광주 북구에 위치한 광주교육대학교 광주부설초등학교(교장 정종문)에서 초등학교 도서 지원 프로그램인 ‘2023 동서식품 꿈의 도서관’을 진행했다고 31일 밝혔다.

'동서식품 꿈의 도서관'은 미래의 주역인 어린이들이 독서를 통해 꿈을 키울 수 있도록 초등학교에 도서를 기증하고 도서관 환경을 개선하는 사회공헌 활동이다. 2017년 충북 진천 상산초등학교를 시작으로 매년 지역 초등학교 중 한곳을 선정해 지원해오고 있다. 

올해는 광주광역시 교육청의 추천을 받아 광주교육대학교 광주부설초등학교를 지원 학교로 선정했다. 광주교대 광주부설초는 학생들의 독서 활동을 지원하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활발하게 운영하고 있으나, 이에 비해 도서와 서가가 부족하고 노후된 상황이었던 것으로 알려졌다.

동서식품은 새 도서 3000여 권을 기증하고 신규 서가와 도서 열람공간을 추가로 마련하는 등 학생들이 더욱 쾌적한 공간에서 독서에 집중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했다.

동서식품 최상인 홍보상무는 “이번 ‘꿈의 도서관’을 통해 학생들이 한층 편안한 환경에서 책을 읽으며 큰 꿈을 키우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어린이 도서 지원과 문화예술 분야 지원 등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펼칠 것”이라고 말했다.

○.. 코웨이(대표 서장원)가 협력사들을 대상으로 ESG 경영확산과 동반성장을 위한 상생지원 정책을 공유하는 ‘2023년 협력사 운영 정책 설명회’를 개최했다고 31일 밝혔다.

지난 30일 서울 구로구 G타워에 위치한 코웨이 본사에서 진행된 이번 행사는 김기배 코웨이 구매실장을 비롯한 업무 담당자와 130개 협력사 관계자 등 150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코웨이 협력사 운영 정책 설명회는 협력사와의 지속 가능한 동반성장과 기업 경쟁력 강화를 목적으로 코웨이 및 협력사 관계자 모두가 한자리에 모여 경영 환경을 공유하고 상호 협력 방안을 논의하고자 매년 개최되고 있다.

올해는 불확실한 대내외 경영 환경에 대비한 회사 경영전략을 공유하고 협력사간 기술 교류 확대와 품질 경쟁력 강화를 위한 방안을 논의했다. 또한 디지털 전환 추진과 통합 구매 시스템 구축 등 상호 업무 효율을 극대화하는 데 의견을 모았다.

코웨이는 ESG 경영 확산에 따라 협력사들이 선제적으로 대응체계를 구축할 수 있도록 ESG 경영 컨설팅 프로그램을 도입해 협력사 지원을 확대한다. 코웨이 ESG 경영 노하우를 바탕으로 협력사 ESG 경영 지표를 수립, 진단하고 전문 컨설팅을 지원해 협력사의 ESG 경영 고도화에 힘을 보탠다.

이 밖에도 코웨이는 그동안 협력사의 경쟁력 강화를 위해 진행해온 △파트너사 혁신대회 개최 및 시상 △경영 안정을 위한 코웨이 상생펀드 자금 지원 △협력사 경쟁력 강화 교육 프로그램 등도 확대할 예정이다.

이날 행사에서 김기배 코웨이 구매실장은 “코웨이가 어려운 대외여건 속에서도 지속적으로 성장을 이어온 것은 협력사분들께서 힘을 모아주신 덕분에 가능했던 것으로 이 자리를 빌어 깊은 감사의 말씀을 드린다”며 “코웨이는 앞으로도 협력사와 견고한 파트너십을 기반으로 상호 지속 가능한 성장과 상생의 가치 실현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 높은 물가 속 장바구니 부담을 줄이기 위해 이마트가 대대적인 할인행사를 진행한다.

이마트는 오는 2일부터 4일까지 3일간 2023년 상반기 고객감사 세일을 개최한다. 이를 통해 신선, 델리, 가공, 생활용품 등 구매빈도가 높은 카테고리를 중심으로 소비자가 체감할 수 있는 높은 폭의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먼저 주요 카테고리 가공식품을 전품목 2개 이상 구매 시 50% 할인된 가격에 구매할 수 있다. 냉동군만두 고추장/쌈장, 치즈 등 23개 카테고리가 해당된다. 봉지라면, 스낵, 비스킷도 2일~4일 중 이틀간 2개 구매 시 1개를 증정한다.

일상 생활에서 사용빈도가 높은 생필품도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다.섬유유연제, 세탁세제, 물티슈 등 26개 일상용품 카테고리 상품들을 2개 이상 구매 시 50% 할인하며, 하기스 기저귀 전품목 1+1행사를 진행한다.

인기 신선먹거리 행사도 있다. 즉석조리 키친델리 피크닉세트 전품목, 쌀새우너겟, 바삭 새우튀김, 왕새우튀김을 각각 신세계포인트 적립 시 20%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또 오는 1일부터 6일까지 진행되는 육육위크 행사로 한우 등심과 채끝 1등급을 40% 할인한다. 이마트는 이 행사를 위해 한우 등심 30톤을 준비했다. 평소 주말물량 6배 수준이다.

고객감사 세일은 SSG닷컴에서도 만나볼 수 있다. 본 행사에 앞서 1일 사전 행사를 열고, 가공식품과 일상용품을 2개 이상 구매 시 최대 50% 할인 또는 'N+1'으로 판매한다. 2일부터는 이마트와 보조를 맞춰 신선식품 등으로 행사를 확대한다.

신규 고객과 최근 1년간 쓱배송 이용 내역이 없는 고객에게는 음료 카테고리에 적용 가능한 최대 50% 할인 쿠폰도 4장씩 제공한다. 구매한 상품은 시간대 지정 당일 ‘쓱배송’, ‘새벽배송’을 통해 원하는 일시에 받아볼 수 있다.

행사상품들은 G마켓의 장보기 서비스 ‘스마일프레시’를 통해 연동되면서, G마켓에서도 구매가 가능하다.

이마트 최훈학 마케팅담당은 “고물가가 지속되고 있는 만큼 대형마트로서 물가 안정을 위해 여느 때보다 더 높은 상품 및 행사 기획 역량이 요구되고 있다”며, “이러한 니즈를 만족시키고 고객들이 느끼는 장바구니 물가부담을 낮추기 위해 대대적인 할인 행사를 마련했다”고 말했다.

양현석 기자  market@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