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가 레이더] SPC삼립 피그인더가든, 업계 최초 ‘챗GPT’가 추천하는 샐러드 출시 등
상태바
[유통가 레이더] SPC삼립 피그인더가든, 업계 최초 ‘챗GPT’가 추천하는 샐러드 출시 등
  • 양현석 기자
  • 승인 2023.05.30 09: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챗GPT가 추천하는 샐러드는 어떤 맛일까요? SPC삼립의 샐러드 브랜드 '피그인더가든'이 챗GPT를 활용한 샐러드를 선보였습니다. 신제품은 챗GPT를 통해 최근 트렌드와 샐러드를 먹는 소비자들의 다양한 상황에 맞춰서 수많은 질문을 주고받은 결과를 반영했다고 합니다. 

한편 유니클로가 5월 31일부터 6월 1일까지 진행되는 국내 최대 규모의 고졸 전문 채용박람회인 '2023 대한민국 고졸 인재 채용엑스포'에 부스를 마련하고 매장 근무 직군인 ‘세일즈 마스터’에 대한 채용 설명회를 진행합니다. 2023 대한민국 고졸 인재 채용엑스포에는 100여 개에 달하는 국내외 유수의 기업들이 참가하는데요. 유니클로는 지난해 대비 2배 이상 확장된 규모의 부스에서 고졸 인재 채용을 적극적으로 알릴 예정입니다.
 
이외에도 우아한청년들 임직원 30여 명이 지난 27일 서울시 상암동 노을공원에서 숲 가꾸기 봉사활동에 참여하며 임직원이 참여하는 첫 번째 사회공헌을 시작하는 등 오늘(30일)의 유통가 소식을 <녹색경제신문>이 모았습니다. 

SPC삼립의 샐러드 브랜드 피그인더가든이 ‘챗GPT’가 추천하는 샐러드를 출시했다.[사진=SPC삼립]
SPC삼립의 샐러드 브랜드 피그인더가든이 ‘챗GPT’가 추천하는 샐러드를 출시했다.[사진=SPC삼립]

○.. SPC삼립의 샐러드 브랜드 ‘피그인더가든’이 샐러드 업계 최초로 인공지능(AI) 챗봇 서비스 ‘챗GPT’를 활용한 샐러드 신제품 3종을 출시했다고 30일 밝혔다.

신제품은 챗GPT를 통해 최근 트렌드와 샐러드를 먹는 소비자들의 다양한 상황에 맞춰서 수많은 질문을 주고받은 결과를 반영했다. ‘편의점을 자주 이용하는 MZ세대들이 좋아하는 샐러드 형태를 알려줘’, ‘최근 샐러드 트렌드가 반영된 레시피를 알려줘’, ‘MZ세대들에게 인기 있는 토핑을 알려줘’ 등의 질문에 챗GPT는 최근 대두되는 건강식 트렌드를 바탕으로 단백질 토핑을 강조했으며 곡물(쿠스쿠스, 퀴노아, 오트밀), 닭가슴살, 메추리알, 새우 등을 추천했다.

SPC삼립은 챗GPT가 추천하는 토핑을 활용한 신제품을 선보였다. 달콤한 바베큐치킨과 퀴노아, 강낭콩에 콜라겐을 넣은 오리엔탈 드레싱을 더한 ‘퀴노아 바베큐치킨’, 쿠스쿠스, 병아리콩과 새우에 갈릭페퍼 드레싱을 넣은 ‘쿠스쿠스 쉬림프’, 메추리알과 오트, 팥배기를 더한 토핑에 흑임자 드레싱을 곁들인 ‘오트 메추리알’ 등까지 3종이다. 전국 편의점에서 만나볼 수 있으며 권장소비자가격은 3800원이다.

SPC삼립 브랜딩 담당자는 “건강과 재미를 모두 챙기는 헬시플레저들을 위해 최근 화제가 되고 있는 ‘챗GPT’를 활용한 신제품을 선보이게 됐다”며, “앞으로도 ‘건강한 식습관’이라는 피그인더가든 브랜드 가치를 반영한 차별화된 제품과 브랜딩 활동을 통해 즐거운 브랜드 경험을 선사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피그인더가든’은 최근 3년간 연평균 15%의 성장률을 보이며 대표적인 편의점 샐러드 브랜드로 자리매김했다. SPC삼립은 피그인더가든의 브랜드 가치인 ‘Greener, Better, Together’를 소비자에게 전달하고자 밸런스 있는 삶을 위해 노력하는 인물들의 이야기를 담은 브랜드 영상을 공개하고 생활밀착형 편집숍 ‘보마켓’ 팝업스토어를 운영하는 등 다양한 브랜드 캠페인을 진행하고 있다.

○.. 유니클로(UNIQLO)가 5월 31일부터 6월 1일까지 진행되는 국내 최대 규모의 고졸 전문 채용박람회인 '2023 대한민국 고졸 인재 채용엑스포'에 부스를 마련하고 매장 근무 직군인 ‘세일즈 마스터’에 대한 채용 설명회를 진행한다. 

유니클로의 ‘세일즈 마스터’는 유니클로 매장에서 근무하는 매장 스태프로서, 고객에게 만족스러운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전문적인 고객 응대 및 재고 관리, 제품 수선, 제품 스타일링 등의 업무 전반을 담당한다. ‘세일즈 마스터’에게는 업무의 전문성을 키울 수 있는 체계적인 교육 프로그램이 제공되며, 회사 내규에 따라 1년에 최대 4회에 걸쳐 주어지는 승급 기회를 통해 성과에 따른 커리어 발전 및 매장 관리자로 성장할 수 있다.

유니클로 관계자는 “채용엑스포 참가자들에게 유니클로의 ‘세일즈 마스터’ 직군을 소개하기 위해 부스를 마련했다”며, “유니클로는 고객 서비스를 최우선으로 여기는 브랜드로서 ‘세일즈 마스터’는 이러한 브랜드 철학을 실천하는데 핵심적인 역할을 한다. 유니클로와 함께 성장하고 발전해 나가길 원한다면 ‘세일즈 마스터’에 도전해 보길 바란다”고 전했다. 

경기도 고양시 킨텍스에서 열리는 2023 대한민국 고졸 인재 채용엑스포에는 100여 개에 달하는 국내외 유수의 기업들이 참가하며, 유니클로는 지난해 대비 2배 이상 확장된 규모의 부스에서 고졸 인재 채용을 적극적으로 알릴 예정이다.

유니클로 채용 부스는 5월 31일부터 6월 1일까지 이틀간 운영되며, 유니클로 공식 채용 홈페이지를 통해 상시 채용을 진행하고 있다. 

○.. 우아한청년들 임직원들이 숲 가꾸기 봉사활동으로 따뜻한 사회를 만들기 위한 사회공헌의 첫 걸음을 내딛었다.

배달의민족의 물류서비스를 전담하는 우아한청년들(대표이사 김병우)은 지난 27일 서울시 상암동 노을공원에서 숲 가꾸기 봉사활동을 진행했다고 30일 밝혔다. 이날 봉사활동에는 임직원 및 임직원 가족 등 30여 명이 참석했다.

이번 봉사활동은 우아한청년들 임직원이 참여하는 첫 번째 사회공헌활동 ‘따뜻한청년들’ 캠페인의 일환으로, 임직원의 가족들도 함께해 의미를 더했다. 임직원들은 서울시 상암동 노을공원에 있는 ‘나무자람터’에서 전문가로부터 나무심기 관련 자세한 설명을 들은 다음 총 20여 그루를 식재했다.

우아한청년들 관계자는 “노을공원은 쓰레기매립지에서 생태공원이 된 곳인 만큼, 지속적으로 나무를 심고 관리해줘야 건강히 유지될 수 있다”며 “우아한청년들 임직원이 심은 나무들이 지속가능한 사회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됐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이번 숲 가꾸기 봉사활동은 사전활동으로 진행한 모바일 걸음 기부 캠페인 ‘따뜻한 걸음’의 연장이기도 하다. 임직원들이 모바일 걸음 기부 앱으로 일정 기간 내 목표 걸음을 달성하면 기부와 함께 나무심기 봉사활동을 진행하는 방식이다. 걸음기부 캠페인은 지난달 17일부터 한 달간 진행됐으며, 총 320여 명의 임직원이 5300만보를 기록해 목표 걸음 수인 3500만보를 조기 달성했다. 

우아한청년들은 이 같은 목표 달성에 따라 봉사활동과 함께 1000만원을 기부했다. 기부금은  임직원들이 자발적으로 기부한 금액에 회사가 동일한 금액을 지원하는 1:1 매칭그랜트 방식으로 마련됐으며, 노을공원 관리에 사용될 예정이다.

우아한청년들 김병우 대표이사는 “일상 속 작은 걸음들이 모여 사회에 도움이 될 수 있다는 점에서 이번 봉사활동이 큰 호응을 얻은 것 같다”며 “앞으로도 ‘따뜻한청년들’ 캠페인을 꾸준히 이어가는 한편, 앞으로도 지속가능한 사회에 공헌할 수 있는 다채롭고 뜻깊은 활동을 지속하겠다”고 밝혔다.

○.. 롯데백화점이 친환경의 메시지를 담은 테마 행사 ‘디어, 마이 플래닛(Dear My Planet)’을 선보인다.

6월 1일부터 8월 17일까지 ‘환경’을 주제로 다채로운 팝업, 전시, 이벤트 등을 진행한다. 이와 함께 백화점의 내, 외부는 환경 파괴의 지표 역할을 하는 곤충인 ‘꿀벌’을 모티브로 한 비주얼로 외벽, 출입문 등을 연출할 계획이다. 

올해로 1주년을 맞은 ESG 캠페인인 ‘리얼스(RE:EARTH)’는 ‘이른 휴가’가 시작되는 6월부터 ‘휴가 성수기’가 끝나는 8월 중순까지 친환경 테마 행사를 전개함으로써 고객들에게 환경의 중요성을 환기할 계획이다. 특히 지난해 여름 휴가철을 맞아 휴양지인 제주도, 강원도 양양의 해수욕장을 찾아 환경을 정화하는 활동인 ‘비치코밍’을 진행해 화제를 모은 바 있다. 뿐만 아니라 올 봄에는 서울의 관광 특구에 위치한 경희궁 공원에서 플로깅 행사를 열어 약 2200 리터에 달하는 가량의 쓰레기를 수거하는 등 MZ세대 및 외국인들의 관심을 이끌어내기도 했다. 

유통업계를 대표하는 환경 캠페인으로 입지를 확대해 가고 있는 ‘리얼스(RE:EARTH)’는 이번 ‘디어, 마이 플래닛’을 통해 환경에 대한 사람들의 관심과 적극적인 참여가 곧 ‘지구 살리기’의 첫 걸음이라는 의미 있는 메시지를 전달할 계획이다.

먼저 6월 2일부터 18일까지 잠실 롯데월드몰 1층 아트리움 광장에서는 대형 ‘리얼스(RE:EARTH) 체험관’을 운영한다. 체험관은 롯데월드몰에서도 가장 유동 고객이 많은 아트리움 광장에 조성해 누구나 편히 와서 즐길 수 있도록 했다. 친환경을 주제로 한 업사이클링 상품 판매를 비롯해 친환경 아트워크 전시, 이벤트가 어우러진다. 

먼저 ‘팝업존’에서는 잡화, 뷰티, 패션, 라이프스타일 등을 대표하는 5개의 브랜드가 참여한다. 롯데백화점과 업사이클링 협업을 함께 하고 있는 ‘누깍’에서는 리얼스 캠페인 굿즈들과 폐 타이어 등을 활용해 제작한 ‘토트백’ 등을 판매한다. 또한 업사이클링 전문 뷰티 브랜드인 ‘FOW’는 캘리포니아 아몬드 농장에서 버려지는 아몬드 껍질을 재활용해 생산한 핸드워시, 바디워시 등을 판매할 계획이며, 스트리트 캐주얼 브랜드 ‘엠엠엘지(Mmlg)’는 ‘커스텀와이즈(Custom YZ)’와 협업해 의류 및 부자재 등을 사용해 제작한 한정판 의자를 판매한다. 

이 밖에도 베이킹 기법을 업사이클링에 접목한 브랜드 ‘플라스틱 베이커리’와 동물 실험 원료를 사용하지 않는 친환경 천연비누 브랜드 ‘그린태비’에서도 다양한 친환경 상품을 선보인다. ‘전시존’에서는 롯데백화점에서 폐기하는 외벽 현수막을 비롯해 폐어망, 폐섬유 등 다양한 일상 폐기물을 소재로 제작한 작품을 전시하고, 리얼스 캠페인 활동을 담은 특별 영상을 상영한다. 입구 쪽 서비스 데스크에서는 환경 퀴즈 이벤트가 진행되며, 3문제 이상 맞춘 고객에게 업사이클링 ‘키링’을 제작하는 기회를 제공한다. 

한편, 롯데월드몰 외에 각 점포에서도 ‘고객의 참여’를 기반으로 한 ‘이색 친환경 행사’를 선보인다. 특히 경기 남부의 지역 중심 점포로 자리매김한 ‘동탄점’에서는 6월 3일 3층 테라스 행사장에서 친환경을 주제로 어린이들이 참여하는 ‘어린이 플리마켓’ 행사를 개최한다. 어린이들이 직접 중고물품을 사고 파는 과정에서 ‘나에게 필요치 않는 물건이 다른 누군가에게는 필요할 수 있다’라는 인식을 배우며 경제관념도 익히고 환경 보호의 중요성도 일깨우는 뜻 깊은 행사다. 행사장을 방문한 어린이 및 동반 가족들을 위해 페이스 페인팅, 보물찾기 이벤트도 진행한다. 이외에도 동탄점에서는 친환경 팝업스토어, 플로깅 테마의 러닝크루 이벤트도 진행할 계획이다.

‘디어, 마이 플래닛’ 테마 기간 중 구매 금액에 따라 ‘업사이클링 감사품’도 증정한다. 올해 2월 설 명절 기간 동안 회수한 ‘선물용 보냉백’ 4000개와 3월에 백화점 외벽에 걸렸던 ‘대형 현수막’ 17개를 재활용해 ‘피크닉 보냉백’ 4000개와 ‘피크닉 매트’ 1000개를 제작했다. ‘업사이클링 감사품’은 일상생활에서 자주 사용하며 의미를 일깨울 수 있게끔 활용도가 높은 피크닉 용품으로 구성했다. 

오는 6월 18일까지 20만원 이상 구매 고객에게는 피크닉 보냉백을 선착순으로 증정하며, ‘셀프 플로깅’을 한 후 SNS에 인증을 한 고객에게는 추첨을 통해 피크닉 매트를 증정할 계획이다.

롯데백화점 윤재원 ESG팀장은 “다양한 기업에서 친환경 활동을 진행하고 있지만 일회성 이벤트에 그치는 경우가 많다”며 “롯데백화점은 환경에 대한 의식을 일깨우는 친환경 프로젝트를 앞으로도 지속해 나가 ‘ESG 1번지’ 기업으로 고객들에게 다가갈 것”이라고 밝혔다.

○.. 풀무원이 창사 39주년을 맞아 지속 가능한 성장을 위해 DX 비전을 수립하고 디지털 전환을 더욱 가속화한다.

풀무원(대표 이효율)은 DX 추진을 통해 혁신적인 디지털경험으로 제공함으로써 미래 디지털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해 DX 비전을 수립하고 실행에 돌입했다고 30일 밝혔다.

풀무원의 DX 비전은 ‘혁신적 디지털경험으로 새로운 일상을 열어주는 기업’이다. 풀무원은 디지털 기술과 데이터를 활용한 DX 추진이 기업의 생존 문제이자 지속 가능한 성장을 위한 필수 요소로 인식하고, DX 비전을 중심으로 고객의 일상과 조직원의 일하는 문화를 변화시켜 새로운 가치를 창출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지난해까지는 풀무원 DX전략의 중심인 5대 DX 플랫폼 기반 구축 및 활성화를 통한 내부 운영 혁신에 집중했으나, 올해부터는 고객 서비스 개선, 직원 역량 강화 활동을 확대 추진함으로써 풀무원 디지털 혁신 영역을 확장할 계획이다.
 
풀무원은 고객 경험, 비즈니스 경험, 조직원 경험 등 DX 추진 영역을 3가지로 나누어 체계적으로 DX를 추진한다. 

고객 경험(CX, Customer eXperience) 관련해선, 새로운 고객 경험을 주는 고객 서비스 활동을 더욱 강화할 예정이다. 현재 풀무원은 개인 요구에 맞는 급식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애플리케이션(앱) 기반 서비스 플랫폼을 개발하고 건강검진결과와 복약, 알레르기 여부 등 데이터를 분석해 건강기능식품을 추천하는 서비스를 운영 중이다. 고객 분석을 통해 디자인밀 등 고객 맞춤형 제품도 제공하고 있다. 

비즈니스 경험(BX, Business eXperience) 관련해선, 오는 2024년까지 DX 플랫폼 구축 완료를 목표로 전사 과제를 진행한다. 풀무원이 정의한 DX 플랫폼은 △고객경험관리 △공급망 관리 △공급자관리 △생산·품질관리 △통합데이터분석관리 총 5개로 구분한다. 일부 플랫폼은 구축된 시스템으로 이미 업무에 활용하고 있다. 

조직원 경험(EX, Employee eXperience) 관련해선, 올해 3월 전 임직원의 디지털 역량 강화를 위해 론칭한 디지털 학습 플랫폼 ‘디지털 아카데미’를 통해 지속적인 혁신을 위한 문화 조성에 나선다. 이를 통해 조직원에게 필요한 DX 학습 커리큘럼과 다양한 교육 컨텐츠를 제공한다. 

풀무원은 ‘식품 제조유통 사업’, ‘식품서비스 유통사업’, ‘건강케어 제조 유통사업’ 등 전사 사업 영역과 3대 DX 추진 영역을 고려하여 7가지 주요 DX 과제(DX7)를 선정하고 올해 이를 적극적으로 추진해 나갈 계획이다. 올해 추진할 DX 과제만 100여 개에 달한다.

또 풀무원은 DX 비전 실현이 실제 조직 운영과 연계되도록 평가, 보상, 경력개발 등 인사제도 상의 연계방안을 마련하여 조직 역량과 조직원 개인의 디지털 경쟁력 강화를 추진한다. 

풀무원 김성훈 디지털혁신실장은 “풀무원은 식품업계 DX 선도기업으로서 고객과 직원의 일상에 디지털을 통한 차별화된 경험을 제공하여 혁신 기반의 성장을 주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 SSG닷컴이 성수기 제주도 항공권과 렌터카 이용권 물량을 확보해 여름 휴가를 빨리 준비하는 ‘얼리버드’ 휴가족 공략에 나선다.

SSG닷컴은 다음달 1일 오후 8시부터 이스타항공 제주도 항공권 및 제주OK렌터카 이용권 특가 라이브방송을 진행한다고 30일 밝혔다. 본격적 휴가철인 6~8월 제주도 항공권을 최대 혜택가 편도 8,400원부터, 제주도 렌터카 1일 이용권을 최대 혜택가 1만1000원부터 특가 판매한다.

이스타항공과의 협업으로 준비한 제주도 편도 항공권은 선착순 500매 핫딜 적용시 8400원부터 예약 가능하다. 유류할증료, 세금, 위탁 수하물 옵션을 모두 포함한 가격으로 체감 혜택을 높인 것이 특징이다. 출발기간은 다음달 7일부터 오는 8월 31일까지로, 핫딜 마감 이후에도 1만6400원부터 특가로 구매 가능하며 이용 날짜에 따라 요금이 상이할 수 있다.

제주 렌터카 이용권도 함께 준비했다. 제주 OK렌터카 1일 이용권을 선착순 100명에게 최대 혜택가 1만1000원부터 판매한다. 인기 차종 준중형, 중형 특가를 준비했으며 슈퍼자차 옵션 포함 여부를 선택할 수 있다. 예약을 완료한 고객에게는 카멜리아힐 입장권 30% 할인과 리틀프린스 뮤지엄 2인 무료 입장권 추가 혜택을 제공한다.

방송 중 다양한 이벤트도 진행한다. 구매 인증한 고객에게 추첨을 통해 제주도 편도 항공권, 렌터카 이용권, 비행기 모형 등을 증정하며, 퀴즈 이벤트 참여 고객 중 추첨을 통해 이스타항공 한정판 굿즈인 일회용 카메라, 보냉백 등이 담긴 여행 꾸러미를 제공한다.

이 외에도, 별도 티켓 기획전을 마련해 제주도에서 즐길 수 있는 관광지 입장권 베스트 상품도 5% 할인 판매한다. ‘노형슈퍼마켙’, ‘윈드1947’, ‘항공우주박물관’, ‘아트서커스’ 등 10곳의 이용권을 할인가에 구매할 수 있다.

한편, 쓱닷컴은 여행 수요가 증가함에 따라 다음달 7일 실시간 항공 서비스를 리뉴얼 오픈하고 국내 및 국제선 항공권 실시간 가격 비교 및 예약, 발권 서비스 운영을 재개한다. 전 세계 항공사, 모든 노선을 한 눈에 비교할 수 있으며, 본격적인 휴가가 시작되는 6월말 대규모 프로모션을 진행할 예정이다.

이지희 SSG닷컴 문화서비스팀 여행MD는 “국내 여름휴가를 준비하는 고객을 위해 성수기 물량을 선제적으로 확보해 특가에 선보인다”며 “해외 휴가를 고려중인 고객은 실시간 항공 서비스로 인기 노선을 선점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 한국필립모리스(대표이사 윤희경)가 아이코스 일루마(IQOS ILUMA) 시리즈 전용 타바코 스틱 테리아(TEREA)의 신제품 ‘테리아 블랙 옐로우(TEREA Black Yellow)’를 6월 1일부터 전국 판매한다고 밝혔다.

테리아 스페셜 제품군에 속하는 ‘테리아 블랙 옐로우’는 사용자에게 상큼함과 시원함을 잘 전달해주는 제품이다. 

‘테리아 블랙 옐로우’ 출시로 테리아 블랙 라인업은 ▲블랙 그린과 ▲블랙 퍼플에 이어 블랙 옐로우까지 3종으로 완비되어 흡연을 지속하는 성인들이 더욱 다양한 비연소 제품군을 선택할 수 있게 됐다. 6월 1일부터 테리아 스틱은 레귤러 제품군(2종), 후레쉬 제품군(4종), 스페셜 제품군(5종) 등 총 11종으로 확대된다. 

신제품 ‘테리아 블랙 옐로우’는 이달 18일부터 전국 아이코스 직영점에서 판매되고 있으며, 6월 1일부터는 전국 편의점을 통해서도 구매가 가능하다. 권장소비자가격은 기존 테리아 제품과 동일한 4800원이다. 

○.. 동원F&B(대표이사 김성용)가 이너뷰티 건강기능식품 전문 브랜드 ‘뷰틱(BEAUTICK)’의 신규 모델로 배우 한지민을 발탁했다고 30일 밝혔다.

‘뷰틱’은 ‘이너뷰티(Inner beauty)’에 관심이 많은 3050 여성 소비자들을 겨냥해 지난 2020년 론칭된 건강기능식품 브랜드다. ‘아름다움을 쌓는 시간’이라는 브랜드 콘셉트를 바탕으로, 피부 보습에 도움을 줄 수 있는 ‘뷰틱 이너콜라겐 플러스’와 피부 탄력 유지를 위한 ‘뷰틱 메가엘라스틴 플러스’ 등 다양한 이너뷰티 제품을 선보이고 있다. ‘이너뷰티’는 ‘이너(inner·내면)’와 ‘뷰티(beauty·아름다움)’의 합성어로, 피부 건강 등을 위해 ‘먹는 화장품’을 의미한다.

동원F&B는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배우이자, 우아한 이미지의 모델 한지민이 신뢰성과 기능성을기반으로 아름다움을 연구하는 ‘뷰틱’의 브랜드 콘셉트와 부합한다는 점을 고려해 신규 모델로 선정했다.

모델 한지민은 다음 달부터 ‘이기적인 뷰티 루틴’이라는 콘셉트의 신제품 ‘뷰틱 스킨 콜라겐’을 소개하는 TV CF를 시작으로 메이킹 필름, 인터뷰 영상 등 다양한 콘텐츠를 통해 소비자들과 만날 계획이다. ‘뷰틱 스킨 콜라겐’은 피부 보습과 자외선 손상 케어 등 이중 기능성을 인정받은 콜라겐 제품으로, 액상과 정제가 한 병에 담겨 물 없이 간편하게 섭취가 가능하다.

동원F&B 관계자는 “오랜 기간 많은 사랑을 받아온 배우 한지민이 ‘아름다움을 쌓는 시간’이라는 뷰틱의 브랜드 콘셉트를 잘 전달할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통해 소비자들이 친근하게 느낄 수 있는 ‘뷰틱’의 브랜드 이미지를 만들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 갤러리아백화점은 서울 명품관에서 이탈리아 명품 오디오 '브리온베가'와 하이엔드 오디오 편집매장 ‘오디오갤러리’ 팝업 스토어를 각각 6월 4일, 6월 11일까지 운영한다.

이번 팝업 스토어 운영은 홈시어터 등 가정에서 쓰는 영상∙음향 장치에 대한 늘어난 고객 수요를 반영했다. 

1945년 이탈리아 밀라노에서 시작한 '브리온베가'는 혁신적인 기술과 복고적인 디자인으로 유명하다. 20세기 산업디자인을 대표하는 제품으로 가치를 인정받아 뉴욕현대미술관(MoMA)을 비롯한 주요 디자인 박물관에 소장됐다. 

브리온베가 팝업에서는 △카스티글리오니 △마리오 벨리니 △마르코 자누소 △리차드 사퍼 등 세계 유명 산업디자이너들이 디자인한 오디오 제품을 한 자리에 선보인다. 

대표 제품은 마리오 벨리니가 1971년 디자인한 '토템 RR231'이다. 스테레오 시스템을 수동으로 움직일 수 있고, 분리도 가능해 본체와 멀리 떨어진 곳에 배치해서 사용 가능하다. 가격은 2500만원이다. 

독특한 디자인의 '라디오포노그라포 RR226'도 만나볼 수 있다. 1965년에 출시한 RR126을 재해석해 원작 디자인에 블루투스 등의 편의 기능을 추가했다. 가격은 1000만원 후반부터 2000만원 초반대로 색상 별로 차이가 있다. 

이외에도 △라디오 큐보 TS 522D △그라타치엘로 △웨어잇 등 다양한 상품을 판매한다. 팝업 기간 중 제품 구매시 5% 할인 혜택도 제공한다. 

고가의 프리미엄 오디오를 전문적으로 유통하는 '오디오갤러리' 팝업 스토어도 6월 11일까지 운영한다. 스위스 명품 오디오 '골드문트'를 비롯해 프랑스 명품 오디오 '포칼'과 '카바스', 영국 오디오 ‘네임’ 등 세계 유명 오디오들을 다양하게 선보인다.

대표 제품은 골드문트의 ‘사마디’와 ‘프라나’다. 원음 구현을 목표로 제작된 스피커 ‘사마디’는 높이 147cm, 무게 180kg의 웅장한 크기로 높은 출력과 해상도가 특징이다. ‘프라나’는 99cm 크기의 스피커로 3개의 앰프가 내장돼 좌우 각각 600W의 출력을 낸다. 가격은 1억원~2억원대다.

갤러리아 관계자는 "명품 오디오는 좋은 소리뿐 아니라 좋은 디자인으로도 가치를 인정 받는다”며 “패션, 테크 팝업에 이어 명품 오디오 팝업으로 고객들의 눈과 귀를 사로잡을 것”이라고 말했다.

○.. 대상 청정원의 ‘콩담백면’이 더욱 가볍고 건강하게, 한층 업그레이드 된 맛과 확 달라진 패키지로 새롭게 돌아온다.

‘콩담백면’은 2021년 6월, 코로나 팬데믹으로 건강에 대한 높아진 소비자들의 관심을 반영해 청정원이 국내 최초로 선보인 두유로 만든 두부면이다. 밀가루 대신 두유로 만든 면으로, 칼로리 부담 없이 간편하게 즐길 수 있다는 점에 소비자들의 반응이 뜨거웠다. 실제로 콩담백면의 가공두부면 타입 시장 점유율은 2021년 약 5%에서 시작해 올해 1분기 기준 31%(마켓링크 기준)로 빠르게 성장했다. 최근에는 유사 제품들도 잇따라 출시되며 명실상부 두유로 만든 두부면 시장을 선도하는 브랜드로 자리매김했다.

이에 힘입어 청정원은 건강 관리는 물론, 맛과 즐거움까지 더한 '가볍고 건강하게 즐기는 콩담백면'을 리뉴얼 출시한다.

리뉴얼한 ‘콩담백면’은 사리면 1인분(150g) 기준 ▲30Kcal ▲당류 0% ▲글루텐 프리 ▲KETO 인증 제품이다. 당뇨 환자도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는 제품으로, 실제로 청정원은 지난 4월 한국당뇨협회와 ‘건강한 식생활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가볍고 건강하게 즐기는 콩담백면'을 공식 후원하고 있다.

‘콩담백면’은 기존 ▲비빔국수 ▲동치미냉국수 ▲고소한콩국수 ▲멸치국수 ▲베트남식국수 ▲사골곰탕면 등 소스와 함께 구성해 간편히 즐길 수 있는 총 6종의 다양한 편의형 타입이 있으며, 이번 리뉴얼과 함께 면 사리로만 구성된 ‘가볍고 건강하게 즐기는 콩담백면 사리’를 새롭게 추가했다. 사리면은 취향에 맞게 다른 양념장이나 요리와 곁들여 먹을 수 있어 높은 활용도를 자랑한다. 또한 모든 제품 패키지 뒷면에 있는 QR코드를 이용하면 다양한 활용법도 확인할 수 있다.

대상 청정원 관계자는 “이번 콩담백면 리뉴얼은 ‘헬시 플레저 푸드’답게 건강 관리를 중시하는 소비자들의 니즈를 적극 반영해 건강은 물론, 다양한 맛과 골라 먹는 재미까지 더했다”며, “앞으로도 건강식 리딩 기업의 명성에 걸맞게 소비자들의 건강한 식생활을 위한 차별화된 제품을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 삼성물산 패션부문이 운영하는 100년 이상된 유러피안 풋웨어 브랜드 ‘숄(Scholl)’이 이달 26일 서울시 강남구 압구정동에 위치한 현대백화점 본점에 첫 번째 팝업스토어를 오픈했다고 30일 밝혔다.

삼성물산 패션부문을 통해 국내 첫 소개된 숄은 비이커 플래그십 스토어 및 유틸리티 워크웨어 브랜드 시프트 G(Shift G) 매장 등에서 숍인숍으로 운영하다가 이번에 처음으로 팝업스토어를 열었다. 올 6월에는 신세계백화점 대구점과 대전점에 추가로 팝업스토어를 오픈해 다양한 고객이 브랜드를 경험할 수 있도록 한다는 계획이다.

숄의 국내 출시 이후, 컬렉션 라인이 인기를 주도하고 있는데 대표 상품으로는 코르크 미드솔 스웨이드 크로그 샌들 및 투스트랩 샌들, EVA 소재 컴포트 투스트랩 샌들 등이다.

숄은 이번 팝업스토어를 통해 시그니처 금속 버튼, 우드솔 등을 사용해 헤리티지를 강조한 ‘아이코닉 라인’과 코르크 소재 미드솔을 기반으로 트렌디한 어퍼 디자인 및 컬러를 입힌 ‘컬렉션 라인’ 등을 운영한다.

특히 정형외과적 기초에 뿌리를 둔 발 모양을 지지하는 아치형 구조와 코르크 성분의 부드러운 스웨이드 미드솔로 발의 편안함을 더했다. 산뜻한 컬러감의 변형 아웃솔(밑창), 발등 리본 장식 등 트렌디한 어퍼 스타일을 추구하며 업계 최고 수준의 샌들 디자인을 자랑한다.

남성과 여성 상품으로 구성, 아이코닉 라인은 20~30만원대, 컬렉션 라인은 10만원대다.

이무영 남성복사업부장(상무)은 “전세계 MZ세대에게 선풍적인 인기를 끌고 있는 숄을 통해 아이코닉하고 편안한 풋웨어를 지속적으로 알려나갈 계획”이라며 “캐주얼 및 스트리트 감성의 아이템과의 조화를 통해 세련되고 고급스러운 스타일링을 제안할 것”이라고 말했다.

○.. 삼양사가 국내 최대 규모 식품산업 전시회에 참가해 고기능성 식품소재 알리기에 나선다.

삼양그룹 식품 계열사인 삼양사(최낙현 대표)는 30일부터 내달 2일까지 나흘간 일산 킨텍스에서 개최되는 ‘2023 서울국제식품산업대전(SEOUL FOOD 2023)’에 참가해 스페셜티(Specialty, 고기능성) 소재 홍보 부스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서울국제식품산업대전은 식품 분야 관련 기업들의 교류는 물론 국내외 식품 시장 동향을 파악할 수 있는 국내 최대 규모의 식품산업 전시회다. 삼양사는 올해 처음으로 전시회에 참가해 기능성 소재를 적용할 수 있는 고객사를 대상으로 우수한 제품과 기술력을 선보일 방침이다.

삼양사는 이번 전시회에서 건강기능성 원료로 쓰이는 난소화성말토덱스트린과 프락토올리고당분말 등 프리바이오틱스 홍보에 역점을 둔다. 두 품목 모두 건강기능식품 뿐만 아니라 발효유, 음료, 제과, 소스 등 식품 전반에 폭넓게 적용되고 있다. 

먼저 난소화성말토덱스트린은 수용성 식이섬유의 일종으로 △식후 혈당상승 억제, △혈중 중성지질 개선, △배변활동 원활에 도움을 줄 수 있는 건강기능식품 소재다. 현재 삼양사는 화이버리스트(Fiberest)라는 브랜드로 분말 및 액상형 난소화성말토덱스트린을 생산하고 있다. 

프락토올리고당분말은 프락토올리고당이 95% 이상 함유된 건강기능식품 소재다. 프락토올리고당은 바나나, 양파, 마늘 등의 채소나 과일류에 포함된 물질로 △장내 유익균 증식, △배변활동 원활에 도움을 줄 수 있는 건강기능성 소재로 알려져 있다.

삼양사의 대표 스페셜티 소재인 알룰로스 홍보와 저당화 솔루션 제공에도 공을 들인다. 알룰로스는 무화과, 포도 등에 있는 단맛 성분으로 설탕과 비슷한 단맛을 내지만 칼로리는 ‘제로’ 수준인 대체 감미료다. 삼양사는 소재 전시뿐만 아니라 알룰로스와 시너지를 낼 수 있는 고감미료, 당알콜 등의 소재를 활용해 고객사의 니즈에 따른 맞춤형 저당화 솔루션까지 제안할 예정이다. 

이외에도 부스 방문객의 이해도를 높이기 위해 각 소재의 실물을 볼 수 있도록 전시하고, 소재별 적용 제품군을 카테고리별로 분류해 소개한다. 아울러 삼양사의 스페셜티 소재가 적용된 콤부차(설탕을 넣은 녹차나 홍차에 유익균을 넣어 발효시킨 음료), 단백질바, 식물성단백질음료 등의 시식샘플도 제공한다.

삼양사 이상훈 식품BU(Business Unit)장은 “이번 전시회를 통해 기능성 소재의 영업 기회 확대는 물론 일반인에게 생소할 수 있는 프리바이오틱스 소재의 인지도를 제고할 것”이라며 “앞으로 삼양사는 프리바이오틱스 소재의 응용연구를 강화하고, 펫푸드 등 신규 적용 제품군 발굴에 매진할 계획”이라고 설명했다.

○.. 롯데웰푸드(옛 롯데제과)가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5월 한달여 동안 소외된 사회적 약자 계층의 어린이와 가정에 사랑 나눔 기부활동을 활발히 전개했다.

롯데웰푸드는 5월 2일 롯데의료재단 보바스어린이의원 환아들에게 꼬깔콘, 칸쵸, 칙촉, 몽쉘등 주요 인기 과자제품 선물을 전달했다. 윤연중 보바스어린이의원 원장은 “어린이날을 맞아 롯데웰푸드에서 기부한 제품들을 치료로 몸과 마음이 지친 아이들과 부모님들에게 전달해 즐겁고 행복한 추억을 선사했다”고 말했다.

또한 18일에는 희귀난치병환아 및 독거어르신 등을 지원하는 한국새생명복지재단에서 주관한 성북구 나눔한마당에 과자 270박스를 지원했다. 20일 에는 한국당원병환우회 캠프행사에 제로 카카오케이크, 제로 후루츠젤리, 제로 크런치 초코볼등 제로(ZERO) 제품들을 지원했다. 

한국당원병환우회는 혈당을 만들지 못하는 희귀질환인 당원병을 앓고 있는 환우와 환아들의 부모들이 만든 환우회다. 한국당원병환우회 홍보담당자는 “설탕 등이 들어간 음식은 철저히 제한 받고 있는 아이들에게 제로 제품들을 후원해 주셔서 환아 부모님들과 아이들, 의료진 모두가 롯데웰푸드에 감사하고있다”고 말했다.

25일 사회복지공동모금회를 통해 (사)희망을나누는사람들에 과자 580박스를 전달하며 소외계층 및 아동과 미혼모를 지원했다. 사회복지공동모금회는 1998년 설립된 사회복지법인으로 사랑의 열매로 유명하다. 롯데웰푸드는 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12년째 기부를 지속해오고 있다. 이 밖에도 롯데웰푸드는 4월 27일 춘천 준법지원센터에 과자를 기부했고, 이 제품들은 보호관찰 청소년 및 아동학대 대상자 가정 등 200여 가정에 전달됐다.

롯데웰푸드 관계자는 “따뜻한 가정의 달 더욱 소외된 감정을 느낄 수 있는 사회적 약자 계층에게 롯데웰푸드의 제품들로 따뜻한 5월이 되길 바란다”며, “달콤한 나눔 활동을 통해 우리 사회를 따뜻한 곳으로 만들어 갈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롯데웰푸드는 앞으로도 ‘맛있는 나눔, 따뜻한 세상’이라는 슬로건 아래 어려운 이웃을 위한 나눔 기부활동을 꾸준히 이어나갈 예정이다.

○.. 아모레퍼시픽은 28일, 서초구 더케이호텔 서울에서 열린 대한모발학회에서 심포지엄을 개최했다. 해당 행사에서 아모레퍼시픽은 그동안 이어온 여성 탈모 연구 성과 및 제품 개발 사례를 발표하고, 국내외 전문가들과 심도 깊은 논의를 진행했다.

이번 심포지엄은 “Hair Loss in Female and Cosmetic Modalities(여성 탈모와 미용 탈모)”를 주제로 진행됐다. 단국대학교 피부과 박병철 교수는 ‘Review of the biomarkers and treatment for female pattern hair loss(여성 탈모 치료 및 바이오 마커 연구 리뷰)’를 주제로, 여성탈모 유전자 발현 분석을 통해 탈모 조절 인자를 찾은 성과에 대해 발표했다.

아모레퍼시픽 R&I센터 김수나 수석연구원은 'Review of studies on female pattern hair loss in hair cosmetic product(화장품 영역에서의 여성탈모 연구 리뷰)'를 주제로, 최근 급증하는 여성 탈모의 주요 인자와 이를 해결할 수 있는 소재 개발 및 그 효과에 관해 발표했다. 아모레퍼시픽이 최근 선보인 여성 맞춤 탈모 샴푸 개발 과정도 소개했으며, 학술대회에 참석한 연구자들과 함께 여성 탈모에 대해 심도 깊은 논의를 진행했다.

아모레퍼시픽 박영호 R&I센터장은 "세계적으로 저명한 모발 연구자분들과 최신 연구 성과를 나눌 수 있어서 매우 의미 있는 시간이었다"며, "아모레퍼시픽은 앞으로?Á 오랜 기간 이어온 헤어 연구 기술 노하우를 바탕으로, 최고의 제품을 선보이기 위한 노력을 이어가겠다"는 의지를 밝혔다.

한편, 이번에 열린 '제19차 대한모발학회 학술대회'는 대한모발학회가 매년 주최하는 행사다. 모발학회 정회원과 피부과 전문의, 전공의 등이 참여 가능한 학회로, 올해는 캘리포니아대학교 Maksim Plikus 교수, 하마마쓰대학교 Reiko Kageyama 교수를 비롯해 국내외 유수의 두피모발 전문가들이 연사로 참가했다. 

○.. 제너시스BBQ 그룹(회장 윤홍근)의 대학생 봉사단 '올리버스(Olive Us)' 2기가 최근 경기도 평택시 '안다 동물보호소'를 찾아 유기견들을 위한 봉사활동을 펼치며 감동을 전했다고 30일 밝혔다.

올리버스가 방문한 '안다 동물보호소'는 반려동물을 키울 수 없는 상황에 처했을 때 도움을 주는 파양견 관리 및 입양 전문 반려동물 임시보호소다. 이번 활동은 유기견 확산 방지 및 유기 반려동물에 대한 사회적 인식 개선을 위해 앞장선다는 취지로 기획했다.

올리버스 단원들은 보호소에 있는 유기견 산책 보조 및 목욕을 진행했다. 이후 유기견들의 생활 환경 개선을 위해 견사 청소와 정비 작업 등 정화 활동을 펼쳤다. 또한 화성시 동탄 호수공원에서 유기견 입양 장려 홍보 활동 및 동물 유기 확산 방지를 위한 길거리 캠페인에 나섰다.

활동에 참여한 봉사단원은 "이번 활동을 통해 유기동물에 대한 문제 의식을 다시금 느끼게 됐다"며 "따뜻한 봄, 유기견들이 하루 빨리 새로운 가족들을 만나길 바라며 오늘 활동을 계기로 앞으로도 유기동물 인식 개선에 조금이나마 도움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올리버스는 BBQ의 상징 황금올리브유의 ‘올리브(Olive)’와 우리를 의미하는 ‘어스(Us)’의 합성어로 ‘BBQ와 함께 하나되어’라는 의미와 ‘우리 함께 사회에 사랑과 온정을 나누자’는 목적이 담긴 대학생 봉사단이다.

이번 올리버스 2기는 월 1~2회 홀몸 어르신, 아동 복지시설, 장애인 보호시설, 무료급식소 등 지역사회의 도움이 필요한 곳을 찾아 다양한 봉사활동을 전개하며 선한 영향력 확산에 앞장설 예정이다.

○.. SPC가 서울 용산구 한남동에서 운영하는 나폴리 피자 전문점 ‘베라(Vera)’는 6월 1일부터 이틀간 세계적인 피자 마스터들이 직접 만드는 한정판 피자 판매 행사를 진행한다고 30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2023서울푸드페스티벌’ 참가를 위해 내한한 미국 피자대회 챔피언 ‘레아 스크루토(Leah Scurto)’ 등 3명의 피자마스터들이 개발한 제품을 직접 만들어 제공하는 특별 이벤트다.

이번 협업은 국내 최고 수준의 ‘베수비오 화산석 화덕’을 보유하고, 나폴리 피자 협회 인증 및 이탈리아 정부가 까다롭게 선정하는 ‘세계의 이탈리안 정통 레스토랑 인증(Italian Hospitality)’을 8년 연속 획득한 베라가 최고의 제품을 선보일 수 있는 최적의 장소라는 점을 피자 마스터들로부터 인정받아 성사됐다.

이번 협업 프로젝트의 리더인 ‘레아 스크루토’는 2018년 미국 최대 피자 경연 대회인 ‘U.S. 피자 컵’에서 1위를 차지한 피자 장인이다. 함께하는 ‘니콜 빈(Nicole Bean)’과 ‘라스 스미스(Lars Smith)’도 각각 국제 피자 엑스포 카푸토컵, 국제 피자챌린지 등 유수의 대회에서 수상 경력이 있는 명장들이다.

이들이 행사 기간 선보이는 메뉴는 △레아 스크루토의 시그니처 레시피에 고추장, 감귤류 등 한국적인 원재료를 활용해 재해석한 ‘스위트 & 스파이시 살시차 피자’ △표고버섯, 더덕, 잣 등 국내 숲에서 나는 채소류를 활용한 채식 메뉴인 ‘포레스트 머쉬룸 & 프레시 치즈 피자’ 등이며, 레아 스크루토와 베라 쉐프가 공동으로 개발한 피자도 판매한다.

6월 1일과 2일 런치(오전 11시~오후 5시)와 디너(오후 5시~밤 9시) 각 25개씩 총 100개 한정 판매 예정이며, 온라인(△네이버 예약 △캐치테이블)을 통해 사전 예약이 가능하다. (수량 소진 시 조기 종료) 행사 기간 동안 다른 피자 메뉴는 판매하지 않으며, 피자를 제외한 샐러드, 파스타, 스테이크 등의 요리만 주문할 수 있다. 베라는 행사 기간 이후에도 공동 개발 피자 신메뉴를 일정 기간 한정 판매할 예정이다.

SPC 베라 관계자는 “세계적인 피자 장인들이 국내에서 실력을 펼칠 최적의 장소로 베라를 선택해 협업을 요청해온 것에 대해 기쁘게 생각하며, 이번 협업을 통해 고객들에게 특별한 제품을 선보이고, 세계적인 피자 장인들의 노하우도 배우는 좋은 기회가 됐다”며 “앞으로도 베라는 최고의 맛과 품질, 특별한 이벤트로 고객에게 최고의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하이트진로(대표 김인규)는 지분 투자한 스타트업 ‘디캔트’와 ‘UUUUU(유유유유유)’를 팁스(TIPS : Tech Incubator Program for Startup)에 추천해 선정됐다고 30일 밝혔다. 팁스는 중소벤처기업부가 주관하는 스타트업 지원 프로그램이다.

하이트진로는 지난해 12월 디캔트와 UUUUU에 지분을 투자했다.

디캔트는 와인 부산물 등의 농가공 부산물을 친환경 뷰티와 식품 소재로 전환하는 업사이클링 업체로, 그린 뷰티 브랜드인 ‘빈느와(VINOIR)’를 전세계 10개국에 수출해 친환경 원료와 뷰티 기능성을 모두 갖춘 제품으로 인정받고 있다.

UUUUU는 젤 네일에 적용하는 신소재 개발 및 셀프 네일 브랜드(UUUUU)를 운영한다. 브랜드 런칭 이후 27개국의 글로벌 아티스트와 협업 진행, 미국 대형 유통채널 입점 등 세계적으로 성과를 내고 있다.

팁스 운영사 중 하나인 하이트진로는 디캔트의 독보적인 사업 발전 가능성과 UUUUU의 글로벌 성장 가능성을 높이 평가해 팁스에 추천했다고 이유를 밝혔다.

향후 디캔트는 건강과 미용 분야에 광범위하게 사용될 신규 기능성 소재 개발을, UUUUU는 AI 그래픽 솔루션을 활용한 글로벌 네일 협업 플랫폼 개발을 목표로 한다.

하이트진로 신사업개발팀 허재균 상무는 “하이트진로 투자 기업이 팁스에 선정돼 매우 기쁘다”며, “시장에서 더욱 성장할 수 있도록 다양한 인프라를 통해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 KT&G(사장 백복인)가 2030세대 직원들을 대표하여 기업문화 혁신을 이끌어 갈 ‘상상주니어보드’ 3기 임명식을 KT&G 서울 본사에서 진행했다고 30일 밝혔다.

상상주니어보드는 일하기 좋은 직장 만들기를 목표로 젊은 구성원과 경영진의 소통을 주도하는 기업문화 개선 협의체다. 이번 상상주니어보드 3기는 사내 공모를 통해 본사‧영업‧제조 등 전국 기관에서 총 8명이 선발됐다. 선발된 구성원들은 향후 10개월간 2030세대를 대표해 조직문화 개선을 주도하는 ‘소통가’의 역할을 맡는다.

이번 3기는 ‘KT&G Futurist(미래선도자)’로서 그룹 미래 비전인 ‘글로벌 Top-tier’ 도약을 위해 글로벌 스탠더드 수준의 기업문화 혁신을 추진할 계획이다. 또한, 공격적인 글로벌 사업 확장과 국가 간 경계를 허무는 ‘글로벌 기업 구성원’이 강조되는 경영환경에 발맞춰 비전 공감대 확산, 경영진과의 타운홀 미팅 등을 통해 일하는 방식의 개선도 추진할 예정이다.

상상주니어보드 3기 임명식에는 백복인 KT&G 사장이 직접 참여했다. 또한, 경영진과 구성원의 격의 없는 소통을 위해 상상주니어보드 3기 직원들이 백복인 사장을 ‘명예 상상주니어보드 3기’로 위촉하고, 임명장 수여식도 진행했다.

취임 초 백복인 사장은 ‘소통공감’의 경영철학을 실행하기 위해 조직문화 개선 협의체인 ‘상상실현위원회’를 만들었다. 이어, 2021년부터는 미래성장동력인 2030세대와의 소통 강화를 위해 상상주니어보드를 출범시키는 등 소통경영에 앞장서 왔다.

또한, 최근 활동을 마친 상상주니어보드 2기는 세대와 직급을 넘어 개개인의 가치를 인정하는 ‘다양성과 포용의 문화(D&I, Diversity&Inclusion)’ 구축에 앞장선 바 있다. 이들은 KT&G D&I 슬로건과 임직원 대상 D&I 서약 등을 도입해 다양성을 존중하고, 포용력 있는 태도에 기반한 조직문화 개선을 추진했다.

백복인 KT&G 사장은 “새로운 시각으로 기업문화를 개선하고, 일하는 방식을 혁신하는 것이 ‘글로벌 Top-tier’ 비전 실현의 본원적 경쟁력이 될 것”이라며, “상상주니어보드 3기와 함께 모든 구성원이 존중받는 기업문화를 정착시키고, 열정적으로 일하고 싶은 회사를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 쿠팡이 '6월 패션 위크'를 통해 빠르게 찾아온 무더위를 대비해 트렌디한 여름 스타일링 아이템을 선보인다. 29일부터 오는 6월 4일까지 진행되는 이번 행사에선 약 180여 개의 브랜드가 참여해 1만3500여 개의 상품을 최대 80% 할인한다.  

패션위크는 쿠팡이 매달 첫 주에 시즌에 맞는 테마를 선정해 진행하는 주간 할인 이벤트로, 최신 패션 트렌드가 반영된 아이템을 합리적인 가격에 만나볼 수 있다. ‘6월 패션위크’에선 본격적인 연휴 및 여름 휴가철을 앞두고 ‘여름 스타일링 가이드’를 테마로 의류, 슈즈, 가방, 액세서리, 키즈 의류 및 잡화 등 다양한 카테고리의 아이템을 준비했다.   

대표 브랜드로는 나이키, 아디다스, 뉴발란스, 타미힐피거, 라코스테, 휠라, 캘빈클라인 언더웨어 등이 참여한다. 주요 상품으로는 ▲아디다스 스웨트 쇼츠를 50% 할인 가격에, ▲ 언더아머 백팩을 68% 할인 가격에 판매한다. ▲캘빈클라인 언더웨어 남성 속옷, ▲씨 펀칭 니트 원피스도 각각 10%, 80% 할인 가격에 선보인다.  

또 트렌디한 가방과 신발을 한 눈에 볼 수 있는 ‘데일리 백 트렌드 BEST 3’, ‘인기 슈즈 스타일링 TIP’ 코너까지 구성해 고객 편의를 높였다.   

쿠팡 관계자는 “쿠팡의 패션위크는 시즌에 맞는 트렌디한 아이템을 합리적인 가격에 만나볼 수 있어 고객들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는 행사”라며 “빠르게 찾아온 여름과 함께 본격적인 연휴 및 휴가를 앞두고 있다면, 쿠팡이 제안하는 여름 스타일링 아이템과 함께 트렌디한 룩을 완성해보길 바란다”고 말했다. 

○.. 이랜드글로벌에서 운영하는 여아 주니어 브랜드 ‘더데이걸’이 여름을 맞아 냉감 소재의 ‘힙해팬츠 컬렉션’을 출시했다.

‘힙해팬츠 컬렉션’은 누적 5만장 이상 판매된 더데이걸의 여름 베스트셀러 상품으로, 더데이걸에서 직접 개발한 냉감소재를 사용해 뜨거운 여름철 시원하게 착용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흡속속건 기능이 뛰어난 것이 특징이다. 

이와 더불어 높은 텐션감의 나일론 스판 원단을 사용해 장시간 착용해도 산뜻하고 구김이 덜해 활동성이 높은 아이들이 착용하기 좋다. 

이번 컬렉션은 ▲조거팬츠 ▲와이드팬츠 ▲오버롤팬츠 3가지 유형으로 구성되며, 다양한 기장과 형태로 출시돼 아이들이 본인의 키와 연출하고 싶은 핏을 고려해 착용할 수 있다.

대표 상품인 ‘조거팬츠’는 힙한 디자인으로 한여름에 크롭티와 연출하기 좋고, 가볍고 시원한 소재까지 더해져 댄스 학원을 다니는 아이들 사이서 인기가 많다.

이랜드 더데이걸 관계자는 “올 여름에는 힙해팬츠 뿐만 아니라 같이 연출할 수 있는 다양한 스타일의 크롭티 등 여러 상품들을 함께 선보인다”며 “힙한 무드에 냉감 소재까지 더해진 더데이걸의 힙해팬츠로 시원한 여름을 보내길 바란다”고 말했다.

○.. 롯데칠성음료가 수입하는 미국산 컬트 와인 ‘오린 스위프트’가 한국 시장 론칭 후 약 5년간 연평균 64.2%씩 성장하며 한국 시장의 대표적은 컬트 와인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롯데칠성음료가 2018년부터 본격적으로 수입한 ‘오린 스위프트’는 2022년 말까지 판매량이 약 8.5배 증가했으며, 국내 소비자들의 프리미엄 와인에 대한 선호가 늘어가면서 최근에도 판매량이 꾸준히 증가하고 있다. 

그 결과, 22년 말 기준, 일본, 홍콩, 중국 등 ‘오린 스위프트’를 수입하는 아시아 국가 중 한국에서의 판매량이 가장 높았으며, 이는 ‘오린 스위프트’의 전 세계 수출량 중 15.7%를 차지한다. 

롯데칠성음료가 지난 2017년부터 한국 시장에 선보인 ‘오린 스위프트’는 미국을 대표하는 와이너리 중 한 곳인 ‘로버트 몬다비’ 출신의 와인 메이커 ‘데이브 피니(Dave Phinney)’가 지난 1998년 미국 캘리포니아에 설립한 와이너리로 강렬한 향과 적절한 균형감을 특징으로 하는 다양한 와인을 생산하고 있으며, 2016년 세계적인 와이너리 ‘E&J 갤로’에 합병됐다. 

또한 ‘오린 스위프트’는 세계적인 와인 평론가 로버트 파커(Robert Parker)로부터 전 품목 모두 90점 이상의 높은 점수를 획득하며 세계적인 수준의 와이너리로 인정받고 있으며, 추상미술, 동전 등을 활용한 감각적이고 독창적인 레이블로 세계 와인 애호가들의 관심을 받고 있다. 

‘마스터 오브 와인(Master of Wine)’이자 ‘E&J 갤로의 인터내셔널 럭셔리 디렉터’인 ‘에두와 베이조’는 “그간 한국 소비자들이 보여준 ‘오린 스위프트’에 대한 관심에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컬트 와인을 사랑하는 와인 애호가들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 컬리는 ‘인기 빵.ZIP’ 기획전을 개최한다고 30일 밝혔다.

다음달 1일까지 마켓컬리에서 개최되는 이번 기획전에서는 SNS 인기 빵부터 지역 대표 베이커리까지 130여 가지 제품을 최대 20% 할인한다. 이색적인 맛과 독특한 비주얼로 사랑받고 있는 밀도 큐브식빵, 사층빵집 버터바, 도제 타마고산도 등을 마켓컬리 단독상품인 컬리온리로 소개한다. 최근 할매니얼 열풍에 인기가 높은 아리랑오븐 약과 휘낭시에와 정식카페 대추&밤 몽블랑 케이크, 빵공장띠에리 에쉬레 밤식빵 등도 만날 수 있다.

각 지역을 대표하는 베이커리들의 시그니처 제품들도 마켓컬리에서 구매 가능하다. 70년 전통의 군산 이성당 고로케와 양갱, 붓세, 샌드웨이퍼 등은 최대 10% 저렴하게 즐길 수 있다. 춘천 감자빵의 원조인 카페 감자밭, 대구 3대 빵집으로 꼽히는 근대골목단팥빵, 부산 빵지순례 필수코스인 겐츠베이커리 등의 인기 상품들도 준비했다.

컬리는 여러 방송에 소개된 유명 베이커리 제품도 추천한다. 리치몬드 과자점을 대표하는 밤식빵을 비롯해 우드앤브릭 퀴니아망, 나폴레옹 제주 우유 식빵, 브레댄코 미니 바게트도 마련됐다. 고디바, 오설록, 아티제 등 인기 프랜차이즈의 케이크와 폴 바셋 에그타르트, 크리스피도넛 오리지널 글레이즈드도 기획전 특별상품에 포함됐다.

컬리 관계자는 “최근 빵지순례, 빵켓팅처럼 맛있는 빵을 찾는 수요가 꾸준히 늘면서 관련 제품군도 인기를 끌고 있다”며 “SNS 인기 제품, 지역 대표 베이커리, 할매니얼 트렌드 등 다채로운 베이커리 제품을 마켓컬리에서 만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 교촌치킨을 운영하는 교촌에프앤비가 글로벌 브랜드 영향력 확대를 목표로 '2023 뉴욕 프랜차이즈 박람회'에 참여한다.

교촌은 올해 초 핵심 성장 동력으로 G(Global, 글로벌), S(Sauce, 소스), E(Eco, 친환경), P(Platform, 플랫폼) 등 4가지 핵심 키워드를 내세웠다. 이번 박람회 참석은 글로벌(G)시장 격전지인 미국 시장에서 글로벌 브랜드 영향력 확대를 목표로 '2023 뉴욕 프랜차이즈 박람회'에 참여한다.

이번 박람회 기간 동안 at한국관 부스 내 ‘교촌관’ 부스를 마련해 브랜드 및 제품 홍보에 나선다. 이와 함께 주 출입구에서는 교촌 시그니처 메뉴인 허니 시리즈와 레드 시리즈를 무료로 시식할 수 있는 푸드트럭을 운영한다. 박람회장에서 상담을 받은 예비 창업자를 대상으로 매일 1000인분 분량의 시식 티켓을 제공해 푸드트럭에서 갓 만든 치킨을 바로 경험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했다. 또한 미국 고객들이 선호하는 윙, 봉 메뉴로 선보여 더욱 호응을 이끌어갈 예정이다.

뉴욕 프랜차이즈 박람회는 최신 트렌드의 외식, 식품, 헬스 등 전 분야 브랜드가 모이는 미국 최대 규모의 국제 행사다. 올해는 오는 6월 1일부터 3일까지 총 3일간 진행되며, 전 세계 120개국에서 164개의 프랜차이즈 업체가 참여한다.

교촌은 이번 박람회를 통해 미국에 교촌 브랜드를 성공적으로 안착시켜 나가는 등 적극적으로 글로벌 가맹사업을 전개해 나갈 방침이다.

교촌에프앤비 관계자는 “이번 박람회를 통해 글로벌 파트너 및 고객들이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K 치킨의 맛, 차별화된 교촌의 맛을 경험할 수 있는 기회가 됐으면 한다”며 “미국에 교촌이라는 브랜드를 성공적으로 안착시켜 나감과 동시에 앞으로 글로벌 경쟁력 강화에도 더욱 박차를 가할 것”이라고 말했다.

○.. bhc그룹이 골프 산업 후원을 통한 스포츠 마케팅 효과를 톡톡 누리고 있다. 

bhc그룹은 지난 2022년 아웃백 스테이크하우스 골프단(이하 아웃백 골프단) 창단과 올해 들어 캐디구단을 잇따라 창단하며 골프 산업 발전에 이바지함과 동시에 기업 홍보를 위한 스포츠 마케팅에 본격적으로 나섰다. 

bhc그룹 골프단과 캐디구단이 참여하고 있는 한국여자프로골프(이하 KLPGA) 중계의 지난 2022년 평균 시청률은 약 0.46%로, 타 골프 대회 대비 최대 8배가 높으며, 또한 우승자가 결정되는 최종 라운드의 포털 사이트 중계 동시 접속자 수 역시 10-20만명을 기록하고 있다. 또한 대회 현장을 방문하는 갤러리(관중) 수는 대회당 평균 1만명을 웃돌며 크게 관심을 받고 있는 종목이다. 

지난 2022년 골프단을 출범한 bhc그룹 아웃백 골프단은 현재 KLPGA 정규투어에서 활약 중인 유서연 프로(등록명: 유서연2)와 손주희 프로가 소속되어 있다. 아웃백 골프단은 시즌 준비 및 투어 기간 동안 bhc그룹의 후원을 받고 있으며, 소속 선수들은 모자 및 의류, 골프백 등에 그룹 로고 등을 부착하고 활동한다. 

아웃백 골프단의 유서연 프로는 지난 5월 26일부터 28일까지 펼쳐진 E1 채리티 오픈에서 최종 합계 7언더파 209타로 공동 2위를 기록, 데뷔 2년 만에 첫 준우승을 차지했다. 

유서연 프로의 2023년 성적은 주목받을 만하다. 이번 첫 준우승 및 지난  두산 매치플레이 챔피언십에서 5위 등을 포함해 올 한해 출전한 9개 대회에서 3차례 TOP 10 진입에 성공하며 우수한 성적을 이어가고 있다. 

유서연 프로와 함께 소속된 손주희 프로는 지난 2022년 2부 투어인 드림투어에서 3차례 우승하며 올해 처음으로 정규투어에 입성하며 또 다른 활약을 위한 담금질을 하고 있다. 

bhc그룹의 골프 산업 후원을 통한 스포츠 마케팅은 선수 후원에 그치지 않는다. 지난 3월 27일에는 외식 업계 최초로 캐디구단을 발족했다. bhc그룹 캐디구단에는 총 20인의 투어 캐디들이 소속되어 있으며, 아웃백 골프단의 유서연, 손주희 프로를 비롯한 최고 레벨의 여자 프로들의 전담 캐디로 활약하고 있다.

bhc그룹 캐디구단도 아웃백 골프단 소속 프로들과 마찬가지로, 투어 간 모자 및 의류 등에 그룹 보유 브랜드 로고 등을 부착해 활동한다. 

bhc그룹 캐디구단의 소속 캐디들의 활약은 담당 선수들의 성적으로 이어지고 있다. 지난 대회에서는 유서연 프로(캐디 홍정일)와 서연정 프로(캐디 장시상)의 공동 2위의 성적을 이끌었으며, 앞서 17일부터 21일까지 진행된 두산 매치플레이 챔피언십에서는 성유진 프로(캐디 장동주) 우승의 기쁨을 함께 만끽한 바 있다. 

bhc그룹 관계자는 “소속 골프단과 캐디구단 모두 올 시즌 놀라운 성적을 선보이며 주목도가 높아지고 있으며, 대회 현장을 방문한 갤러리들과 TV중계 화면을 통한 스포츠 마케팅 효과가 극대화되고 있다”며 “bhc그룹은 선수 및 캐디구단 후원을 통해 마케팅을 넘어서 골프 산업 발전에 이바지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양현석 기자  market@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