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가 레이더] "전기차 충전도 이마트앱으로"... 이마트, 'EV클럽' 런칭 등
상태바
[유통가 레이더] "전기차 충전도 이마트앱으로"... 이마트, 'EV클럽' 런칭 등
  • 양현석 기자
  • 승인 2023.06.01 10: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마트가 앱 기반 전기차 충전 서비스 'EV클럽'을 런칭합니다. 신세계포인트 회원이라면 누구나 이마트앱에 접속해 클릭 몇 번만 하면 EV클럽에 가입, 충전이 가능한데요. 특히 EV클럽에서는 이마트 내에 있는 전기차 충전소 이외에도 이마트 외부에 있는 제휴 전기차 충전소(한전, SK일렉링크, 차지비) 2만 4000여 곳에서도 '회원가'로 이용 가능합니다.

한편 롯데웰푸드 나뚜루가 여름 성수기 앞두고 MZ세대의 성지, 성수동에 팝업스토어를 열고, 나뚜루 브랜드의 정체성인 ‘삶의 여유, Relax’를 구현합니다. 나뚜루의 팝업스토어 ‘시크릿가든’은 다양한 디저트와 색다른 경험을 할 수 있는 공간으로 각기 다른 프로그램으로 구성되는데요. 콘셉트에 따라 1층과 2층으로 운영되며 다양한 경품도 제공한다고 합니다. 

이외에도 이랜드테마파크가 본격적으로 제주 럭셔리 시장 공략에 나서는 등 6월의 첫날인 오늘(1일)의 유통가 소식을 <녹색경제신문>이 모았습니다. 

이마트 앱 기반 전기차 충전 서비스 'EV클럽' 시연 모습.[사진=이마트]
이마트 앱 기반 전기차 충전 서비스 'EV클럽' 시연 모습.[사진=이마트]

○.. 이마트 앱으로 간편하게 전기차를 충전할 수 있게 됐다.

이마트가 6월 1일 이마트 앱 기반 전기차 충전 서비스 ‘EV클럽’을 런칭한다. 신세계포인트 회원이라면 누구나 이마트앱에 접속해 클릭 몇 번 만으로 전국 전기차 충전기(약 2만4000기)에서 충전이 가능 해졌다.

세부 방법으로, 신세계포인트 회원은 이마트앱에서 즉시 EV클럽에 가입할 수 있다. ①가입 후 결제카드를 등록하고, ②사용자 위치에 있는 충전소를 선택한 뒤, ③QR코드를 스캔하면 바로 충전을 시작된다.

‘EV클럽’은 이마트 내부 전기차 충전소뿐만 아니라, 외부 전기차 충전소까지 이용 가능해 눈길을 끈다. 이마트는 ‘한국전력’, ‘SK일렉링크’, ‘차지비’와 제휴를 맺고, 이마트앱 ‘EV클럽’에 데이터를 적용했다. 이로써, 고객들은 EV클럽에 가입한 것 만으로도 제휴사 전기차 충전기를 ‘회원가’에 이용할 수 있게 됐다.

‘EV클럽’ 런칭 기념 이벤트도 풍성하게 준비했다. 먼저, EV클럽을 통해 전기차 충전시 이마트 2시간 주차 쿠폰을 제공한다. 충전 완료시 이마트 앱에 자동으로 발급되는 구조다.

또 EV클럽 가입시 웰컴 쿠폰(전기차 충전 2천원 할인)을 제공한다. 실 결제 금액 기준 2000원 이상 충전 시 스탬프가 적립되는데, 스탬프 5회 적립 시 전기차 충전 2000원 할인 쿠폰도 추가로 증정한다.

신세계포인트 적립 혜택도 대폭 강화했다. 신세계그룹사에서 적립해주는 신세계포인트를 이마트 내 전기차 충전소에서 사용 가능하도록 구현했으며, 특히 충전금액의 2%를 신세계포인트로 적립해주는 파격 혜택도 준비했다.

이마트가 전기차 충전 서비스 ‘EV클럽’을 런칭하게 된 이유는 전기차 사용 고객 혜택을 강화함과 동시에, 전기차 충전 시간 동안 고객에게 새로운 쇼핑 경험과 차별화된 전기차 충전 경험을 선사하기 위함이다.

향후 이마트는 전기차를 운행하는 고객들이 이마트에서 쇼핑을 즐기면서 전기차 충전도 편리하게 할 수 있도록, 오프라인 유통만이 할 수 있는 충전 인프라를 지속 확대한다는 방침이다.

이마트는 올해 환경부 등 신규 제휴사를 추가로 확보, ‘EV클럽’을 통해 충전가능한 전기차 충전소를 3만기 이상으로 늘릴 계획이다.

또 ‘환경친화적 자동차의 개발 및 보급 촉진에 관한 법률’에 따라 충전기 인프라를 선제적으로 확대할 계획이다.

실제, 이마트는 현재 전국 123개 점포에서 730여 기의 전기차 충전기를 운영하며, 전기차를 운행 고객들의 편의를 강화하는데 앞장서고 있다.

이마트는 23년에만 충전기를 1000기 이상 증설, 법적기한(24년 1월 27일)보다 빠른 23년 말까지 이마트 내 전기차 충전기를 1800기 이상 확보할 예정이다.

이마트 마케팅 최훈학 상무는 "이마트가 고객의 편의성 극대화를 위해 이마트앱 하나로 간편하게 충전을 할 수 있는 ‘EV클럽’을 런칭했다”며 “앞으로도 이마트는 고객이 진정으로 필요한 서비스가 무엇인지 고민하면서, 고객입장에서 실질적으로 편의를 느낄 수 있는 다양한 서비스 개발을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 롯데웰푸드(옛 롯데제과)가 여름 성수기를 앞두고 MZ세대의 성지이자 힙플레이스인 서울 성수동에 나뚜루의 팝업스토어 ‘시크릿가든’을 오픈했다. 이번 팝업스토어 운영을 통해 주 소비자층인 젊은 층에게 나뚜루 브랜드의 관심도와 접점을 확대한다는 전략이다. ‘시크릿가든’은 오는 3일부터 정식 오픈할 예정이다.

‘시크릿가든’은 나뚜루 브랜드를 주제로 일상 속에서 미식과 휴식을 제공하는 프리미엄 아이스 디저트 콘셉트 스토어다. ‘시크릿가든’은 나뚜루가 추구하는 ‘삶의 여유, Relax’라는 가치를 소비자들에게 전달하기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구성해 경험할 수 있도록 했다. 또 더 그린테이블 김은희 셰프와 나뚜루 제품을 활용해 개발한 이색적인 디저트와 아이스크림 메뉴, 음료 등을 선보인다.

이 팝업스토어는 총 두 개의 층으로 구성돼 층마다 각기 다른 프로그램을 선보인다. 나뚜루 브랜드의 전반적인 경험을 할 수 있는 ‘나뚜루 존(NATUUR ZONE)’과 아이스 디저트 바 공간인 ‘퍼블릭 바(PUBLIC BAR)’는 1층에서, 나뚜루 브랜드에서 영감을 받은 미디어 아트와 파인다이닝 공간인 ‘아트 테이블(NATURE to ART TABLE)’은 2층에서 경험할 수 있다.

‘나뚜루 존’은 나뚜루 브랜드를 소개하는 스토리텔링 공간과 힐링(healing)을 주제로 한 리프레쉬(refresh) 공간으로 나뉜다. 또 감각적인 나뚜루 굿즈를 구매할 수도 있고 현장 이벤트도 참여 가능해 복합적인 브랜드 경험을 전달한다.

‘퍼블릭 바’는 셰프의 레시피로 다양하게 즐기는 아이스 디저트 & 샘플러 바 콘셉트의 공간이다. 아이스 디저트 바에서는 이 곳에서만 선보이는 스페셜 메뉴와 다양한 아이스 디저트 및 음료를 만날 수 있다. 또 나뚜루 샘플러는 6가지로 이루어진 아이스크림 구성을 두 가지 타입으로 나눠 운영해 나뚜루의 다양한 아이스크림을 경험할 수 있도록 했다.

‘아트 테이블’에서는 나뚜루 브랜드 가치를 예술적으로 재해석한 미디어 아트를 곁들인 파인다이닝을 즐길 수 있다. ‘아트 테이블’은 메뉴 순서에 따라 미디어 아트와 음악이 바뀌어 기존 미디어 아트와 차별된 신비로운 분위기를 연출한다. 자연을 담은 재료를 주제로 나뚜루 제품을 활용한 파인다이닝은 사전 예약제로 캐치테이블 통해 예약 가능하며 점심(일 2회)과 저녁(일 1회)으로 나눠 운영된다.

롯데웰푸드 나뚜루는 팝업스토어 오픈을 기념해 6월 30일까지 전국 대형마트, 기업형 슈퍼마켓(SSM), 편의점(CVS), 온라인 몰 등 다양한 온오프라인 채널을 통해 나뚜루 구매 인증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벤트 참여 방법은 나뚜루 제품 구입 후 제품 패키지에 삽입된 QR코드와 URL 주소를 통해 이동된 사이트에 구매 영수증을 첨부하여 등록하면 된다. 당첨자 발표는 7월 7일 롯데웰푸드 공식 인스타그램을 통해 이뤄지며, 추첨을 통해 1등에게는 LG스탠바이미(1명), 2등은 에어팟 맥스(2명), 3등은 나뚜루 한정판 파인트 제품(300명) 등 다양한 경품을 제공할 예정이다.

롯데웰푸드의 나뚜루 팝업스토어 ‘시크릿가든’은 7월 2일까지 운영될 예정으로 자세한 내용은 롯데웰푸드 나뚜루 공식 인스타그램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롯데웰푸드 나뚜루는 바쁜 일상 속에서도 해당 브랜드를 통한 삶의 여유와 즐거움의 가치를 전달하기 위해 유명 디저트 카페와 컬래버레이션 등을 통해 소비자에게 브랜드의 정체성을 알리고자 노력하고 있다. 이번 ‘시크릿가든’ 또한 이런 노력의 일환으로 향후 롯데웰푸드는 프리미엄 아이스크림으로써의 나뚜루 브랜드를 더욱 견고히 하기 위해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전개해 나갈 예정이다.

○.. 이랜드테마파크제주가 제주 애월 국제문화복합단지 조성사업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애월 사업 첫 단계로 ‘그랜드켄싱턴 애월’이 2025년 오픈을 목표로 하고 있어, 제주 럭셔리 리조트 시장의 ‘블루칩 경쟁’이 본격화할 전망이다.

이랜드테마파크제주는 이랜드파크의 자회사로 지난2013년 제주 애월읍 일대에 58만8000㎡ 규모의 국제문화복합단지를 조성하는 사업자로 선정돼 10년동안 순차적으로 개발 사업에 매진해왔다.  

국제문화복합단지 조성사업은 고급 휴양, 문화 시설 등이 포함된 관광단지 개발 사업이다.

31일 이랜드테마파크제주에 따르면 제주시 애월읍 어음리 천덕로 898번지 일원 부지에 오는 2025년부터 순차 오픈을 목표로 럭셔리 리조트 그랜드켄싱턴 애월, 세계 테마정원, 이어 한옥마을과 국제아트미술관, 공연장 등을 구축할 계획이다.

복합리조트는 켄싱턴호텔앤리조트의 최상위 럭셔리 브랜드 ‘그랜드켄싱턴’을 내세워 세계적인 수준의 리조트 시설로 고객을 맞이할 계획이다.

그랜드켄싱턴 애월은 ‘대자연 속 럭셔리 풀빌라 리조트’ 콘셉트로 기존의 경사지형을 활용한 자연친화적 건축으로 설계됐다. 리조트의 객실은 최상의 조망권을 확보할 수 있도록 저층 설계 중심으로 조성된다. 내외부 디자인은 제주의 바람이 만든 질감, 제주 억새의 색감, 시간의 흔적이 담긴 제주를 모티브로 설계돼 제주의 감성을 그대로 전할 예정이다.  

한편, 이랜드테마파크제주는 지역주민과 상생협약을 체결해 지역사회 발전에 기여하는 등 '지역상생과 환경'에 최우선 가치를 두고 국제문화복합단지를 개발 중이다. 

무엇보다 태풍과 집중호우 시 인근 지역에 피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저류지를 조성해 사전에 재난을 예방하고 있다. 또한 개발 과정에서 환경 관련 법규를 철저하게 준수하고 있으며, 환경 문제가 발생하지 않도록 엄격하게 관리하고 있다. 

특히 지역건설업계에 활력을 불어넣기 위해 지역업체 상생을 적극적으로 실천하고 있다. 단지조성 공사 및 건축공사 진행 시 지역업체와 협력해 제주도 경제 활성화에 앞장서고 있다.

○.. 풀무원식품(대표 김진홍)은 누구나 간편하고 맛있게 김치 요리를 만들 수 있는 ‘요리용 김치’ 2종(찌개용 김치, 볶음밥용 김치)을 출시했다고 1일 밝혔다.

‘요리용 김치’는 반찬으로 소비하는 일반 포장김치와 차별화해 김치를 활용한 각종 요리에 적합한 숙성도와 사이즈를 갖춘 제품을 제공한다는 취지로 기획됐다. 풀무원은 포장김치 시장 성장으로 겨울철 김장김치가 서서히 발효되며 느껴지는 다양한 맛을 느끼기 어려워졌다는 점에 착안해, 제대로 된 김치로 다양한 요리를 완성할 수 있는 ‘요리용 김치’ 제품을 선보이게 됐다.

‘요리용 김치’는 풀무원의 발효 노하우가 담긴 ‘톡톡김치’ 베이스에 육수나 비법 소스를 더해 요리의 재료로서 활용도를 높인 ‘RTC(Ready to Cook, 요리용)’ 김치 제품이다. 각 요리에 가장 적합한 숙성도의 김치를 제공해, 원하는 종류의 요리에 따라 제품을 선택하고 간단한 부재료만 추가하면 언제 어디서나 맛있고 풍성한 김치 요리를 만들 수 있다. 

‘찌개용 김치(500g/7500원)’는 잘 숙성된 김치를 먹기 좋은 크기로 썰어 담고, 양념에 사골육수를 넣어 깊은 맛을 더했다. 물 200ml에 찌개용 김치를 넣고 취향에 따라 돼지고기, 참치, 꽁치 등 재료를 추가해 끓이면 얼큰하고 감칠맛 나는 김치찌개 2~3인분을 손쉽게 만들 수 있다. 

‘볶음밥용 김치(200g/4000원)’는 김치의 아삭한 식감은 유지하면서 볶음밥에 딱 맞는 크기로 잘게 썰어 파기름으로 맛을 낸 양념으로 고소한 맛을 살렸다. 볶음밥용 김치에 햄, 베이컨, 참치 등 다양한 재료와 밥 300g을 함께 넣고 볶아주면 남녀노소 누구든 맛있는 김치볶음밥 2인분을 완성할 수 있다. 

패키지 전면에는 이번 제품이 소비자 관점에서 반찬이 아니라 요리 목적으로 사용하는 김치라는 점을 강조하고, 완성된 요리 이미지를 배치해 소비자의 시각적 인식도를 높였다. 요리 시 같이 사용하면 좋은 부재료의 이미지를 넣어 제품 활용도를 강조했으며, 패키지 후면에는 10분 이내에 완성할 수 있는 김치 요리 조리법을 제안하고 있다.

풀무원식품 임현미 PM(Product Manager)은 “캠핑 등 다양한 야외 활동을 즐기는 사람들이 늘어남에 따라 언제 어디서나 간편하게 활용할 수 있는 요리용 김치 제품을 선보이게 됐다”며 “앞으로도 요리 재료로서 활용도를 높이는 것은 물론 다양한 숙성도와 발효 감칠맛을 가진 김치 제품을 지속적으로 출시해 소비자 만족도를 높이고 국내 김치 시장에서 입지를 넓혀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 오리온(대표이사 이승준)은 네 겹 스낵 ‘꼬북칩 크런치즈맛’이 즉석 떡볶이 브랜드 ‘두끼’와 컬래버레이션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일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특유의 바삭한 네 겹 식감과 진한 체다치즈의 풍미가 일품인 꼬북칩 크런치즈맛을 떡볶이와 함께 색다르게 즐길 수 있도록 기획했다.

오리온은 오는 7일까지 전국 두끼 매장에서 시그니처 메뉴를 주문하는 고객에게 꼬북칩 크런치즈맛 샘플러를 제공하는 한편, SNS 인증샷 이벤트도 함께 진행한다. 꼬북칩 크런치즈맛과 두끼 떡볶이를 함께 즐기는 사진을 개인 인스타그램에 올리고 필수 해시태그를 달면 자동으로 응모되며, 추첨을 통해 당첨자에게 꼬북칩 크런치즈맛 1박스를 증정한다. 또한, 오리온 공식 인스타그램에 댓글로 ‘꼬북칩 크런치즈맛을 함께 즐기고 싶은 친구’를 소환하면 총 30명에게 두끼 2인 식사권을 선물한다.

지난 2017년 첫 선을 보인 꼬북칩은 오리온이 60년 넘게 쌓아온 연구 개발 및 생산 노하우를 결집시켜 만든 국내 최초 네 겹 스낵으로, 홀 겹의 스낵 여러 개를 한번에 먹는 듯한 풍부한 식감이 특징이다. 국내에서는 ‘크런치즈맛’을 비롯해 고소한 옥수수맛의 ‘콘스프맛’, 한 겹 한 겹 진한 초콜릿이 입혀진 ‘초코츄러스맛’, 달콤 고소한 ‘달콩인절미맛’ 등이 인기를 얻고 있으며, 스낵의 본고장인 미국을 비롯해 베트남, 인도, 호주 등 전 세계 23개국에서 판매되는 등 대표 ‘K-스낵’으로 확고히 자리매김하고 있다.

오리온 관계자는 “꼬북칩 크런치즈가 떡볶이와 잘 어울린다는 소비자 의견을 반영해 이번 이벤트를 기획했다”고 밝혔다.

○.. 롯데홈쇼핑(대표 김재겸)은 지난달 31일 바다의 날을 맞아 인천 하나개해수욕장을 반려해변으로 입양하고 임직원 3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정화 활동을 진행했다.

반려해변은 기업과 민간단체 등이 해변을 입양해 반려동물처럼 가꾸고 돌보는 프로그램이다. 롯데홈쇼핑은 친환경 활동을 통한 ESG 경영의 일환으로, 반려해변 가꾸기에 나서게 됐다. 인천 하나개해수욕장을 시작으로, 서울, 경기뿐만 아니라 강원, 제주도 등 다양한 지역의 반려해변에서 정화 활동을 전개하며 환경문제 해결에 동참할 예정이다. 향후 연 3회 이상 정화 활동을 진행하고, 해양 환경 보호 캠페인도 전개할 예정이다.

이날 롯데홈쇼핑 임직원 30여 명은 2시간 동안 약 1.5km에 이르는 해변 주위를 걸으며쓰레기를 수거했다. 바위틈새에 버려지고, 파도에 떠내려온 폐기물 등 정화활동을 통해 수거된 쓰레기는 해양 쓰레기 저감 및 환경문제 해결을 위한 데이터로 활용될 예정이다.

정화활동에 참여한 김누리 롯데홈쇼핑 대리는 “환경보호에 대해 인식은 하고 있었지만 실천이 쉽지 않은데 회사를 통해 바다 가꾸기에 동참하게 돼서 뜻깊은 시간이었다“며, “앞으로도 회사에서 진행하는 사회공헌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할 생각”이라고 말했다.

한편, 롯데홈쇼핑은 ESG경영의 일환으로 친환경 활동을 강화하고 있다. 지난 2020년 12월 환경부 및 환경재단과 ‘미세먼지 취약계층 보호 및 기후 위기 대응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이에 따라 미세먼지 집중관리 구역에 나무를 식재하고, 시민 편의시설을 제공하는 ‘숨;편한 포레스트’ 조성 작업을 진행 중이다. 올해 상반기 내에 서울 송파구 풍납초등학교에 8호를 완공할 예정이다. 또한 업계 최초로 ‘친환경 상품 입점 평가 가점제’를 도입했으며, 업사이클링 섬유패널을 활용해 남산도서관 옥외 공간에 친환경 학습공간 ‘작은 도서관 73호점’을 건립하는 등 환경문제 개선을 위한 사회적 책임 활동을 지속적으로 전개하고 있다.

이동규 롯데홈쇼핑 커뮤니케이션 부문장은 “친환경 사회공헌 활동의 일환으로 반려해변입양을 통한 환경정화 활동을 시작하게 됐다”며 “향후 다양한 지역의 반려해변을 입양하는 등 해양 환경 보전에 꾸준히 관심을 가지고 ESG경영을 통한 사회적 책임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 NS홈쇼핑이 30일까지 한달간 고객감사 ‘상반기 결산 777’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일 밝혔다.

NS홈쇼핑 ‘상반기 결산 777’은 2023년 상반기 많은 선택을 받은 인기 상품을 모아 특집 방송을 실시하며 구매자를 대상으로 다양한 혜택을 주는 이벤트다.

30일까지 ‘상반기 결산 777’ 이벤트 기간 동안에는 TV 채널 ‘NS홈쇼핑’, 티커머스 채널 ‘NS샵플러스’ 방송상품을 모바일에서 구매 시 바로 사용할 수 있는 7% 할인쿠폰을 증정하고, 결제금액의 7%를 적립금으로 돌려준다. 적립금은 실 결제 금액의 7%, 최대 1만원까지이며, 실 결제 금액이 70만원 이상이면 최대 5만원까지 적립금을 받을 수 있고, 사용기간은 적립일로부터 30일간이다.

생방송 중 TV상품 구매시에는 행운 경품 주인공을 찾는 ‘NS백만금 적립금’ 이벤트에 자동 응모된다. ‘NS 백만금 적립금’은 일부 TV 생방송 중 구매자를 대상으로 실시간 추첨을 통해 1명에게 100만원 적립금을 주는 행운 경품 이벤트이다. ‘NS 백만금 적립금’ 해당 방송은 생방송 중 안내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적립금 사용 기간은 적립일로부터 12월 31일까지이다.

각 이벤트 적립금은 15일까지 구매자의 경우 7월 5일, 30일까지 구매했을 경우 8월 2일 아이디당 1회 적립된다. 자세한 내용은 NS홈쇼핑 방송 중 안내와 모바일 앱 이벤트 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NS홈쇼핑 관계자는 “2023년 상반기 동안 받은 고객의 큰 사랑에 보답하고자 6월 한달동안 ‘상반기 결산 777’이벤트를 마련했다”며, “NS홈쇼핑에서 7%할인과 적립금 혜택으로 기분 좋은 쇼핑도 하시고, 방송 중 100만원 행운 적립금의 주인공도 되어 보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 한국필립모리스(대표이사 윤희경)가 차세대 궐련형 전자담배 기기 아이코스 일루마 시리즈 전 제품에 대한 소비자 프로그램을 1일부터 편의점 채널로 확대한다. 이제는 전국 2만여개의 편의점에서도 아이코스 일루마 시리즈를 최대 3만원 할인된 금액에 구입할 수 있다.

달라지는 점은 크게 2가지다. 먼저, 아이코스 일루마 프라임 및 아이코스 일루마 제품에 한해 적용됐던 보상판매 및 친구추천 프로그램이 아이코스 일루마 원에도 추가 적용된다. 또한, 기존에는 아이코스 공식 매장에서만 이용 가능했던 소비자 프로그램이 GS25, CU, 세븐일레븐 등 전국 2만여개 편의점으로 확대된다. 

기존 사용하던 아이코스 기기(아이코스 2.4 플러스, 아이코스3, 아이코스3 멀티, 아이코스3 듀오)를 반납하는 보상판매 프로그램을 이용하면 아이코스 일루마 프라임과 아이코스 일루마를 각각 3만원 할인된 10만9000원과6만 9000원에 구매할 수 있다. 아이코스 일루마 원의 경우 1만5000원 할인된 5만4000원에 구매가 가능하다. 단, 반납하는 기존 아이코스 기기는 아이코스 공식 사이트에서 본인 명의로 등록이 완료된 기기여야 한다. 

또한 기존 아이코스 사용자의 추천을 받아 첫 구매를 하는 친구추천 프로그램을 이용하면  아이코스 일루마 프라임과 아이코스 일루마를 각각 2만원 할인된 11만9000원과 7만9000원에 구매할 수 있다. 아이코스 일루마 원의 경우 1만원 할인된 5만9000원에 구매가 가능하다. 추천을 한 기존 아이코스 고객은 1만원 상당의 기프트 카드와 아이코스 클럽 포인트 500점을 제공 받는다.
 
아이코스 일루마 시리즈는 필립모리스의 포트폴리오 중에서 가장 혁신적이고 진일보한 비연소 제품이다. 새로운 방식의 담배 가열 시스템인 스마트코어 인덕션 시스템을 적용해 전용 타바코 스틱인 테리아 내부에서부터 가열하여 처음부터 끝까지 일관된 경험이 가능하다. 블레이드가 없고 사용 후 잔여물이 남지 않아 기기를 청소할 필요가 없다. 

한국필립모리스는 지난해 10월 아이코스 일루마 프라임과 아이코스 일루마를 국내에 최초 출시했고, 이어 올해 2월 아이코스 일루마 원을 추가로 선보였다. 특히, 아이코스 일루마 원은 한 손에 가볍게 잡히는 일체형 디자인으로 간편하게 휴대할 수 있는 점이 특징으로, 완전 충전 시 최대 20회 연속 사용할 수 있다는 편리성으로 소비자들로부터 많은 호평을 받고 있다. 

아이코스 일루마 시리즈 중 아이코스 일루마 프라임의 경우, 편의점 채널 중에서는 GS25에서 단독으로 판매되고 있다. 아이코스 일루마와 아이코스 일루마 원은 다른 편의점 채널에서도 구매가 가능하다. 

한국필립모리스 관계자는 “편의점 채널까지 소비자 혜택이 확대돼 많은 성인 흡연자들이 일반 담배를 끊고 더 나은 대안으로 전환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기를 희망한다”며 “앞으로도 ‘담배연기 없는 미래’에 더 많은 분들이 동참할 수 있도록 다양한 소비자 혜택과 기회를 마련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 11번가 ‘올스탠다드(All Standard)’가 11번가 자체브랜드(이하 PB, Private Brand)로의 본격적인 확장을 선언했다.

중소 제조사와의 공동기획 브랜드로 출발한 11번가의 ‘올스탠다드’는 경쟁력 있는 상품에 11번가의 브랜드 파워를 더해, 다양한 생필품을 유통마진을 줄인 합리적 가격에 판매하는 11번가 단독 브랜드다.

11번가는 ‘올스탠다드’의 냉동 가정간편식(이하 HMR, Home Meal Replacement) 6종을 새롭게 출시했다. ‘올스탠다드’가 11번가 PB로 선보이는 첫번째 상품이다.

출시된 상품은 ▲쌀떡볶이(오리지널/로제구슬) ▲춘천직송 닭갈비(춘천닭갈비/간장닭갈비) ▲크리스피 핫도그(촉촉/모짜) 등 가장 대중적이고 인기있는 냉동 HMR 제품이다.

올스탠다드 쌀떡볶이는 1950년부터 부산에서 떡을 만들어온 향미식품과 함께해 독보적인 쫄깃한 식감을 자랑한다. 춘천직송 닭갈비는 춘천식 닭갈비를 그대로 옮긴 매콤한 소스와 단짠 특제 간장소스를 준비했다. 각자 취향에 맞게 재료들을 추가할 수 있도록 넉넉한 양념이 장점이다. 크리스피 핫도그는 개별포장으로 언제든 간편하게 먹을 수 있고, 기본 핫도그와 모짜렐라 치즈가 들어간 핫도그 2종으로 준비했다.

11번가 박현수 CBO(최고사업책임)는 “그 동안 중소 제조사와 협력해 가성비 좋은 다양한 상품을 판매하는 과정에서 간편 조리 식품군에 대한 고객들의 수요를 확인할 수 있었다”며, “자체 브랜드 상품 출시로 제조사에게 유통 부담을 줄인 안정적인 수익을 제공하고, 11번가 고객에게도 품질관리와 CS 측면에서 더 업그레이드된 상품과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다”고 밝혔다.

○.. 파리바게뜨가 인기 캐릭터 ‘벨리곰’과 함께 6월 한달 간 전국 5개 지역의 파리바게뜨 매장을 방문하는 ‘벨리곰 최초 전국 투어’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파리바게뜨는 ‘벨리곰’과 협업해 선보인 ‘어메이징 벨리곰 케이크’에 대한 고객들의 폭발적인 관심과 사랑에 보답하고자 이번 ‘전국 투어’를 기획했다. ‘벨리곰’은 145만 SNS 팬덤을 보유한 인기 캐릭터로 국내를 넘어 해외에서도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곰 인형 모양의 캐릭터다.

파리바게뜨와 벨리곰이 진행하는 첫 오프라인 행사인 ‘벨리곰 전국투어’는 6월 1일 파리바게뜨 강남역점을 시작으로 부산, 대전, 대구, 광주 지역의 매장에서 진행된다. 파리바게뜨와 벨리곰은 현장에서 직접 고객을 만나며 다양한 이벤트와 함께 특별한 경험을 제공할 계획이다.

벨리곰 전국 투어에서는 파리바게뜨 유니폼을 입고 일일 아르바이트생인 ‘파리지앵 벨리곰’으로 변신한 사랑스러운 벨리곰을 만나볼 수 있다.

또한, 매장 인근 지역 시민들을 대상으로 경품을 제공하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포근한 벨리곰이 따뜻하게 안아주는 ‘프리허그’ △벨리곰과 함께 소중한 추억을 남길 수 있는 폴라로이드 촬영 △벨리곰의 귀여운 얼굴 모양 부채 증정 행사 △파리바게뜨 시즌 대표 제품 교환 쿠폰을 경품으로 건 벨리곰과 함께 ‘참참참 게임’ 등이다

아울러, 현장 이벤트에 참여를 인증하는 게시물을 SNS에 업로드하면 벨리곰 굿즈 랜덤 뽑기 기회가 주어지는 행사 등 다양한 이벤트까지 풍성하게 마련된다.

파리바게뜨 관계자는 “식을 줄 모르는 인기로 많은 관심을 받고 있는 벨리곰과 직접 만나 다양한 파리바게뜨 제품을 경험할 수 있는 특별한 기회를 마련하고자 이번 오프라인 전국 투어 행사를 진행하게 됐다”며, “이번 행사를 통해 즐거운 추억과 풍성한 혜택까지 모두 가져가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 갤러리아백화점은 명품관에서 스웨덴 친환경 전기 바이크 ‘케이크’ 팝업 스토어를 6월 11일까지 선보인다.

2016년 스웨덴에서 론칭한 전기 바이크 ‘케이크’는 북유럽 특유의 간결한 디자인과 초경량, 고성능이 특징이다. 올 4월 전세계 세 번째 공식 매장인 압구정 플래그십 스토어를 지난달 오픈하며 첫 선을 보였다.

이번 명품관 팝업스토어에서 선보이는 모델은 3가지 ▲마카 플렉스(Makka flex) ▲오사플러스(Osa+) ▲칼크앤드(Kalk&)다. 모델별로 상이하나 최대 시속 90km에 주행거리 111km의 친환경 바이크로 가격은 700만 원대부터 최대 2400만 원대이다. 

한화갤러리아 관계자는 “출퇴근용으로 전기 바이크를 찾는 고객이 늘고 있다”라며 “특히 건강과 더불어 패션 아이템으로도 많이 활용하는 추세”라고 말했다.

○.. 이디야커피가 6월 한 달간, 배달서비스를 운영하는 이디야커피 매장을 방문하는 고객들을 대상으로 배달의 민족 어플리케이션에서 이디야커피 주문 시 사용 가능한 쿠폰을 증정한다.

할인 혜택을 누리고자 하는 고객들은 오는 6월 1일부터 30일까지 전국 배달 서비스 운영 이디야커피 매장에 방문하면 선착순으로 받을 수 있다. 할인쿠폰은 1000원에서 최대 1만원까지 랜덤 제공되며 ID당 1회씩 받을 수 있다. 배달의 민족 첫 주문 고객을 대상으로 하는 프로모션 또한 진행한다. 배달의 민족 어플리케이션 내 쿠폰함 쿠폰코드에 ‘이디야커피할인’을 입력하면 1만5000원 할인 쿠폰이 지급된다.

이디야커피는 지난 2018년 업계 최초로 배달 서비스를 도입했다. 배달 고객이 지속 증가함에 따라 배달 서비스 운영 매장 또한 5년 새 5배 이상 대폭 증가했으며, 이는 이디야커피 전 매장의 약 70%에 달하는 규모다.

이디야커피 관계자는 “고물가 시대 배달서비스를 통해 이디야커피를 이용하시는 고객들의 배달비 부담을 덜어드리고자 이번 프로모션을 진행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고객 편의와 혜택 강화를 통한 고객 만족도 제고를 위해 다양한 콘텐츠와 프로모션을 지속 준비할 것”이라고 말했다.

○.. 신라면세점은 세계 최대 규모의 글로벌 뷰티 기업 Coty Inc.(이하 코티)와 함께 디지털 혁신을 강화하기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신라면세점은 지난달 31일 서울시 중구 장충동 소재 서울신라호텔에서 이루어진 코티와의 디지털 혁신을 위한 전략적 파트너십 체결을 통해, 양사 간 디지털 혁신, 신라면세점 독점 판매 상품 확대, 데이터 분석 및 전략적 협업 대상 지역의 확장 등 총 4가지 분야에서 신규 고객 확보와 고객의 온라인 쇼핑 경험 개선을 위한 다양한 방안을 함께 모색하기로 했다.

신라면세점과 코티는 2022년 이후 디지털 마케팅 및 혁신과 관련된 여러 프로젝트에서 협업을 진행해왔으며, 양사 간 협업을 통해 신라면세점은 면세업계 최초 메타버스 이벤트인 뷰티클래스로 고객이 본인의 아바타를 이용해 가상으로 제품을 체험하고 탐색할 수 있는 몰입형 경험을 제공하는 등의 성과를 거두었다. 이러한 성과를 바탕으로 양사는 향후 AR 및 VR을 통한 메타버스 뷰티클래스 등 새로운 시도를 적극 추진하기로 했다.

또한 양사는 앞으로 온라인에서의 고객 행동 및 구매 패턴을 더욱 상세히 분석하기 위해 데이터 공유 및 분석을 공동으로 진행하기로 했다. 특히 양사가 보유한 제휴 결제 플랫폼을 통해 핵심 시장에서 고객군별 구매 동향 및 선호도와 관련한 정보의 수집 및 분석을 거쳐 얻은 결과들을 바탕으로, 양사가 함께 고객별 맞춤 전략들을 수립할 예정이다. 이러한 전략적 협업은 한국 시장뿐만 아니라, 신라면세점이 공항 면세점을 운영 중인 홍콩과 싱가포르 시장에도 확대 적용된다.

양사는 이번 파트너십을 통해, 고객 참여형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제공하는 데에도 협업을 진행하기로 했다. 특히 빅데이터, 메타버스 등 코로나19 이후 대두된 다양한 디지털 기술을 바탕으로 고객에게 몰입감 있는 쇼핑 경험을 제공하고자 하며, 이러한 협업 콘텐츠들을 통해 신라면세점이 진출한 글로벌 시장에서 독창적이고 뛰어난 면세 구매 경험을 고객들에게 제공할 예정이다.

코티의 글로벌 면세 시장을 총괄하고 있는 귈렘 수쉬 부사장은 "디지털 중심적인 전략과 포부를 공유하는 양사 간 전략적 파트너십 체결에 대해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면서, "보다 강화된 협력을 통해 고객에게 풍부한 경험을 제공하고, 면세 쇼핑을 더욱 매력적으로 느낄 수 있기 위한 혁신을 이끌고자 한다"고 밝혔다.

신라면세점 이커머스팀장 김보연 상무는 "뷰티업계에서 가장 앞선 고객 중심적 디지털 혁신 전략을 가진 코티와의 협업을 통해 신라면세점의 디지털 혁신을 한 단계 더 높은 수준으로 끌어올릴 수 있다는 데 대해 매우 기대가 크며, 양사가 함께 최신 디지털 기술에 기반한 고객 경험을 제공해 면세업계의 새로운 혁신을 이끌어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 삼양식품그룹의 아시아 최대 초지 목장 삼양목장이 초여름을 맞아 6월 3일부터 6일까지 4일간 관광객들을 위한 ‘풀 파도 페스티벌’을 개최한다.  

이번 페스티벌은 건강한 흙에서 자라는 목초와 대관령의 시원한 산들바람을 테마로 체험 프로그램, 버스킹 공연, 로컬마켓 등을 구성해 어린이 동반 고객과 가족 단위 고객에게 다양한 추억을 선사할 예정이다.

한시적으로 개방된 삼양목장의 푸른 초지에서는 토양·풀·바람 등 대관령의 자연을 온몸으로 느낄 수 있는 풀 썰매 체험이 진행되고, 바람에 파도 치는 목초지 속 온전한 휴식을 제공하는 ‘바람 멍 존(Zone)’도 운영된다. 더불어 목장 곳곳에서 등장하는 동물 인형탈과 함께 인증샷을 찍으며 추억을 남길 수 있는 이벤트, 지도·나침반으로 미션을 수행하는 오리엔티어링 프로그램, 버스킹 공연 등 수백 년 된 주목과 야생화가 자리잡고 있는 청연주목원을 중심으로 한 프로그램도 마련됐다.

이외에도 평창군의 지역 F&B 브랜드들과 함께 로컬마켓을 오픈한다. 강원도 1호 유럽 바리스타 심사관이 있는 엘림커피의 대표 메뉴, 평창 메밀과 원두를 블렌딩한 ‘메미리카노(메밀+아메리카노)’를 특색 있는 디저트와 함께 판매한다. 또한 화이트 크로우 부스에서는 삼양목장의 콜라보 상품인 ‘바람의 언덕 평창 골드 에일’과 메밀을 활용한 특색 있는 수제 맥주인 ‘메밀 쿨벅 라거’를 시음할 수 있으며, 다양한 로컬 푸드도 체험 가능하다.

페스티벌 참여는 삼양목장을 이용하는 모든 방문객들이 가능하며, 일부 체험비용이 발생하는 프로그램 외에는 모두 무료로 운영된다. 버스킹 공연 등 시간이 정해진 특정 프로그램을 제외하곤 10시부터 17시까지 운영한다. 

삼양목장 관계자는 “화창한 초여름을 맞아 목초가 펼쳐져 있는 광활한 삼양목장에서 풀 파도를 느낄 수 있는 행사를 기획하게 됐다”며, “먹을 거리, 즐길 거리, 쉴 거리 가득한 행사를 통해 방문객들이 자연 속에서 행복한 시간 보내길 바란다”고 말했다.

○.. CJ온스타일이 예년보다 2주 빠르게 역시즌 신상품 판매에 돌입한다. 보통 6월 중순은 넘어야 역시즌 판매가 시작되지만 5월부터 한낮 기온이 30도까지 오르는 등 일찍 찾아온 무더위에 관련 편성을 앞당겼다.

유통가에서는 한 여름에 겨울 옷을 판매하는 이른바 역시즌이 하나의 뉴노멀로 떠오르고 있다. 작년 겨울 재고 상품을 합리적인 가격으로 판매하기도 하지만, 올해 가을 겨울 신상품을 여름 시즌에 미리 선보이는 개념으로 자리잡았다. 고객들도 밍크, 무스탕 등 대표 겨울 소재 의류를 여름에 쇼핑하며 일명 계절을 거스르는 ‘청개구리 쇼핑’을 하나의 자연스러운 트렌드로 받아들이고 있다.

역시즌은 공장 가동이 몰리는 하반기를 피해 여름에 고가의 겨울 옷을 제조함으로써 원가를 낮출 수 있어 고객 입장에서는 가성비 좋은 상품을 만날 수 있다는 것이 장점이다. 실제로 같은 소재의 옷을 겨울에 구매하는 것보다 10~20% 저렴하게 쇼핑할 수 있다. 또한 각 패션 브랜드에서 그 해 가을 겨울 패션 트렌드를 2~3월 발표하기에 트렌드를 가장 빠르게 반영한 상품을 미리 구입할 수 있는 기회라 고객 만족도도 높은 편이다. 특히 홈쇼핑 생방송 동안 밍크, 무스탕 등 겨울 의류와 티셔츠와 데님, 원피스 등 가볍게 입을 수 있는 여름 의류를 믹스매치한 코디 노하우를 제시하면서 시청 재미도 더하고 있다.

CJ온스타일 대표 단독 패션 브랜드 ‘셀렙샵 에디션’이 역시즌 신상품 방송 포문을 연다. 오는 2일 오전 8시 15분 방송하는 ‘셀렙샵 에디션 인조밍크 리버시블 헝가리 구스다운’은 은은하고 고급스러운 광택감의 인조 밍크에 우수한 보온력을 자랑하는 헝가리 구스다운 소재를 더한 상품이다. 양면을 활용할 수 있는 리버시블 스타일로 코디네이션의 변주를 꾀할 수 있어 좋다. 블랙 ∙ 브라운 ∙ 실버그레이 ∙ 펄베이지 ∙ 사파이어블루 중 색상 선택이 가능하며, 방송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인조밍크 가방을 증정한다.

CJ온스타일이 국내 최정상 디자이너 지춘희와 손잡고 선보이는 패션 브랜드 ‘지스튜디오’는 역시즌 물량을 전년대비 75% 늘리며 고객 수요에 대응한다. 특히 지춘희 디자이너와 함께 까다롭게 선정한 코펜하겐 프리미엄 라벨의 휘메일밍크 소재가 눈에 띈다. 고급스러운 밍크와 디자이너 시그니처 패턴 호리젠탈(가로줄)이 어우러지며 트렌디함을 살렸다. 오는 8일 오전 7시 15분 휘메일밍크가 적용된 보머자켓 ∙ 후드롱코트 ∙ 하이넥케이프를 최초 공개한다.

CJ온스타일 부동의 매출 1위 패션 브랜드 ‘더엣지’는 2년 만에 역시즌 상품을 선보인다. 짧은 기장감의 양모 보머자켓, 퀼팅 숏패딩 및 롱패딩까지 감각적인 디자인이 돋보이는 세 아이템을 합리적인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는 최적의 쇼핑 기회를 제공한다. 이 외에도 칼 라거펠트 파리스, 진도, 로보 등의 브랜드도 역시즌 신상품을 방송할 예정이다. 

CJ온스타일 셀렙샵팀 한고은 부장은 "여름 옷은 단가도 낮지만 6~8월 여름 휴가 등으로 인해 패션 수요가 전반적으로 줄어드는 시기”라며 “여름 패션 시장 타계책으로 역시즌 상품 판매는 하나의 뉴노멀이 되었다”고 말했다. 또한 "역시즌 상품에 대한 고객 반응과 피드백을 올해 가을, 겨울 신상품 기획에도 반영할 수 있어 좋다"고 덧붙였다.

○.. 오뚜기는 쌀가루 100%로 만든 떡국떡에 진한 황태, 미역을 더한 ‘옛날 황태·미역쌀떡국’ 2종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매해 설날이면 챙겨 먹는 대표적인 한국의 전통 음식 떡국은 지역과 요리하는 사람에 따라 특색있는 재료를 더해 다양한 맛을 자랑한다. 오뚜기는 소비자들이 복잡한 조리과정 대신 끓는 물과 전자레인지만으로 간편하게 조리할 수 있도록 하고, 사계절 내내 수요가 높은 황태국과 미역국을 베이스로 해 1년 내내 즐길 수 있는 떡국을 선보였다.

이번에 출시한 ‘옛날 황태쌀떡국’은 푹 우려낸 황태 육수에 북어의 감칠맛과 계란이 고소함이 어우러지며 시원한 맛을 살렸으며, ‘옛날 미역쌀떡국’은 진한 사골 육수에 볶은 미역을 넣어 담백하고 고소하다. 떡국의 기본이 되는 떡은 건강에 대한 소비자들의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 만큼 100% 쌀가루로 만들어, 특유의 말랑하고 쫄깃한 맛을 느낄 수 있다.

간편한 조리법도 장점이다. 떡국의 경우 어린 아이를 둔 가정에서부터 1인 가구까지 두루 즐겨 찾는 메뉴지만, 번거로운 재료 손질 및 조리 과정이 아쉬운 점으로 꼽힌다. 신제품 ‘옛날 쌀떡국’ 2종은 전자레인지와 끓는 물만 있으면 간편하게 조리할 수 있어 편의성이 높다.

오뚜기 관계자는 “오랫동안 소비자들의 사랑을 받아온 떡국을 보다 다양하게 즐길 수 있도록 황태국, 미역국을 활용한 신제품을 선보이게 됐다”며, “건강은 물론 맛과 편의성까지 갖춘 ‘옛날 쌀떡국’과 함께 언제 어디서든 든든한 한 끼를 챙기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 삼양그룹 식품/화학 계열사 삼양사(최낙현 대표)의 식자재유통사업 브랜드인 서브큐는 국내에 독점 공급하고 있는 스위스 냉동 베이커리 브랜드인 ‘히스탕’ 신상품 4종을 출시했다고 1일 밝혔다.

이번에 선보인 신상품은 △미니카이저소프트번 △미니포카치아번 △미니치아바타롤 △미니올리브치아바타롤 등 냉동 베이커리 4종이다. 

먼저 미니카이저소프트번은 바람개비 모양의 독특한 생김새와 겉은 바삭하고 속은 부드러운 식감이 특징이다. 미니포카치아번은 청량한 허브 맛과 향을 느낄 수 있도록 만들어졌다. 두 상품 모두 해동 후 바로 섭취할 수 있으며, 필요시 5분 내외로 빠르게 조리할 수 있다.

미니치아바타롤은 쫄깃한 식감이 돋보이며, 미니올리브치아바타롤은 블랙 올리브와 치아바타(이탈리아식 바게트 빵)의 조화가 매력적이다. 두 상품도 10분 내외로 만들 수 있어 조리 편의성이 우수하다. 

이번 히스탕 신상품 4종은 35g의 작은 사이즈로 만들어져 앙버터(팥앙금과 버터를 함께 곁들이는 빵), 햄과 치즈를 사용한 샌드위치 등 다양한 디저트 메뉴로 활용할 수 있다. 해당 제품들은 국내 호텔, 레스토랑, 케이터링 업체 등을 중심으로 공급될 예정이다.

이번 신상품은 서브큐 스마트 스토어에서 만나볼 수 있다. 미니카이저소프트번과 미니포카치아번은 35개입 기준 4만3000원이며, 미니치아바타롤과 미니올리브치아바타롤은 40개입 기준 4만9000원이다. 출시 기념으로 내달 1일까지 한 달 동안 제품 구매 시 동일한 가격의 다른 상품을 무료로 증정하는 프로모션을 운영한다. 

서브큐는 히스탕 신상품을 색다르게 즐길 수 있는 방법도 소개한다. 버터보드(도마 위에 버터를 깔고 소금, 후추, 과일, 허브 등의 재료를 뿌린 요리)와 히스탕 빵을 곁들여 먹는 방법과 치아바타 샌드위치 요리법을 알려주는 30초 내외의 영상 콘텐츠를 서브큐 인스타그램과 유튜브 채널에서 볼 수 있다. 

서브큐가 2019년 첫 선을 보인 히스탕은 유럽 냉동 베이커리 선도기업인 아리스타 그룹(Aryzta Group)의 대표 브랜드 중 하나이다. 최초로 RTB(Ready To Bake, 발효과정을 생략하고 구울 수 있는 냉동 베이커리) 크로와상을 개발하는 등 혁신적인 제과제빵 기술을 보유한 글로벌 베이커리 브랜드다. 

삼양사 냉동생지 마케팅 담당자인 김형민 매니저는 “이번 신상품 출시로 호텔이나 레스토랑에서 먹을 수 있는 고급 베이커리 제품을 집에서도 간편하게 즐길 수 있게 됐다”며 “뛰어난 맛과 식감은 물론 디저트 메뉴로 활용할 수 있어 소비자들의 좋은 반응이 기대된다”고 말했다.

○.. 소상공인·자영업자들의 정보력과 경쟁력을 높일 수 있도록 배달의민족이 소상공인방송정보원과 손잡았다. 

배달의민족(이하 배민) 운영사 우아한형제들(대표 이국환)은 소상공인방송정보원(이하 방송원, 원장 신동욱)과 '소상공인·자영업자 정보제공을 위한 방송콘텐츠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일 밝혔다.

양사는 소상공인·자영업자에게 필요한 정보를 적시에 제공할 수 있도록 이번 협약을 체결하게 됐다.

배민은 배민외식업광장에서 제작한 콘텐츠를 방송원에 제공하고 방송원이 보유한 채널 '소상공인시장tv'를 통해 전국의 소상공인에게 송출할 방침이다.

또 방송원은 정부 지원 정책 등 소상공인에게 필요한 정보를 배민에 제공해 배민외식업광장 등 홍보채널로 소상공인에게 전달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양사 간 협약에 따라 배민외식업광장 인기 콘텐츠인 '귀열이네 반찬가게'와 '귀열이네 싱싱상회'가 오는 5일부터 소상공인시장tv를 통해 방송된다. 또 외식업 사장님들의 성공 노하우와 창업 트렌드를 공유하는 ‘외식업 특강’도 소상공인시장tv를 통해 만나볼 수 있다.

배민외식업광장은 외식업 사장님의 문제를 해결하고, 경쟁력을 높일 수 있도록 정보를 제공하는 외식업 정보포털이다. 가게 운영 노하우와 외식업 트렌드 등 다양한 정보를 얻을 수 있고, 노무와 법무, 세무 등 직접 해결하기 어려운 고민도 전문가에게 무료로 자문을 구할 수 있다.

소상공인방송정보원은 지난 2016년 설립된 비영리재단법인이다. 케이블 채널인 소상공인시장tv를 통해 전국의 전통시장, 지역상권, 자영업자에게 창업 및 경영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우아한형제들 외식업솔루션센터 권용규 센터장은 "방송원과의 협약을 통해 배민외식업광장에서 제작하는 양질의 콘텐츠를 전국의 소상공인에게 전할 수 있게 됐다"며 "앞으로도 가게 운영에 유익한 콘텐츠를 제작해 소상공인들의 역량과 자생력을 높이는 데 기여하겠다"고 밝혔다.

소상공인방송정보원 홍순현 사무국장은 "국내 유일의 소상공인 전문 채널인 소상공인시장tv에서 외식업 사장님들의 성공을 응원하는 우아한형제들과 함께 좋은 콘텐츠를 선보일 수 있어 뜻 깊게 생각한다"며 "좋은 콘텐츠를 통해 전국 사장님들의 성공을 함께 하는 채널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컬리는 못난이 채소류를 모은 ‘제각각’을 출시했다고 1일 밝혔다. 

컬리가 이번에 내놓은 ‘제각각’은 크기가 균일하지 않거나 외관이 고르지 못하는 등 생김새는 다소 투박하지만 맛과 품질은 전혀 문제가 없는 채소류다. 당근, 오이, 애호박, 고추처럼 평소 쓰임이 잦은 채소부터 파프리카, 가지, 인삼 등 활용도가 넓은 제품까지 총 12종을 준비했다. 

‘제각각’의 가장 큰 장점은 합리적인 가격이다. 최근 고물가·고금리에 농산물 가격 인상까지 겹치면서 장바구니 부담이 커진 상황을 고려해 컬리는 ‘제각각’ 상품의 중량은 높이고 가격은 낮췄다. 애호박(3입)과 다다기 오이(7입)는 각각 3990원에, 밤고구마(3kg)는 9990원에 선보였다. 온라인 최저가 수준으로 판매 중인 마켓컬리 KF365의 동일 상품과 비교 시 평균 30% 저렴한 가격이다.

컬리는 ‘제각각’을 통해 생산자와의 상생 효과도 기대하고 있다. 전체 생산량의 약 10~30%에 달하는 못난이 농산물을 폐기하는 대신 판매하는 만큼, 생산자의 폐기 비용은 아끼고 추가 소득을 얻을 수 있기 때문이다. 컬리는 향후 농가와 꾸준한 협의를 통해 현재 12종인 ‘제각각’ 상품군을 순차적으로 확대할 계획이다.

컬리 관계자는 “맛과 품질, 신선도에 문제가 없더라도 단순히 못 생겼다는 이유로 버려지는 채소를 모아 합리적인 가격에 선보이는 만큼 고객과 농가 모두에게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며 “앞으로도 합리적인 가격으로 장바구니 부담을 덜 수 있는 ‘제각각’ 상품을 더욱 다양하게 선보일 예정”이라고 말했다.

○.. SK매직(대표이사 윤요섭)이 신제품 ’스스로 플러스 직수 정수기(모델명: WPU-JAC103, JCC103)’를 선보이고, 렌털료 할인 및 면제 혜택 등 출시 기념 프로모션을 오는 30일까지 진행한다고 1일 밝혔다.

스스로 플러스 직수 정수기는 ‘CES혁신상’과 '2021 ITI 국제식음료품평회'에서 정수기에서 출수된 물로 국내 최초, 최고 등급 '3스타(★★★)'등급으로 '최우수 미각상(Superior Taste Award)'을 수상한 ‘스스로 직수 정수기’를 한 단계 업그레이드한 프리미엄 모델이다.

정수된 물을 담아 보관하는 탱크형(저수조) 방식이 아닌 정수된 물을 바로 제공하는 직수형 정수기로 냉∙온∙정수는 물론 약 100℃의 고온수까지 이용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특히, 물이 흐르는 모든 유로를 플라스틱 재질이 아닌 오염, 부식, 세균에 강한 ‘올(ALL)-스테인리스 직수관’을 적용해 뜨거운 고온수도 환경호르몬 등 유해물질 걱정 없이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전문적인 방문관리 서비스와 동일한 자동 살균 기능이 탑재된 제품으로 정수기 스스로 항상 깨끗하고 위생적인 상태를 유지한다. 전해수 자동 살균 기능인 ‘직수관 전해수 케어’ 가 5일마다 주기적으로 직수관에 전해수를 주입해 자동 살균한다. 또, ‘코크 UV 케어’ 기능이 탑재돼 있어 정수기 외부에 노출돼 오염되기 쉬운 코크도 2시간에 한 번 99% UV살균한다. 사용자의 필요에 따라 버튼 하나로 언제든 추가 살균도 가능하다. 여기에 ‘자동배수 유로 순환 케어’ 시스템을 도입해 3시간 동안 취수가 없으면 유로에 있는 모든 물을 자동으로 배수해 항상 깨끗하고 위생적인 직수관 상태를 유지하는 데 도움을 준다.

사용자 편의성도 높였다. 출수 용량은 120ml부터 1,000ml 연속 출수까지 4단계로 이용 가능하며, 온수 기능도 유아수(약 45~50°C), 차(약 70 °C), 온수(약 85 °C)는 물론 고온수(약 100°C)까지 4단계로 선택할 수 있어 다양한 용도에 따라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정수기의 핵심인 필터는 복합 블록 카본과 나노테크PAC 필터 2종을 탑재했다. 6단계 필터링 시스템을 적용해 물 맛과 몸에 좋은 미네랄은 살리고, 물 속 유해한 박테리아, 바이러스 등은 완벽하게 제거해 깨끗하고 신선한 물을 제공한다. 필터 교체도 간편하다. 셀프형 상품의 경우, 교환 시기에 맞춰 정기 배송된 필터를 가볍게 돌려 꽂기만 하면 된다. 사용자 편의를 극대화하기 위해 필터의 위치는 측면이 아닌 전면으로 배치해 정수기를 이동시키거나, 주변에 위치한 물건을 따로 치울 필요 없이 정수기 전면부 패널만 열어 필터를 교체하면 된다.

SK매직은 전문적인 방문관리 서비스 ‘안심OK서비스’를 사용자의 선택에 따라 4개월(방문형), 12개월(셀프형) 단위로 진행한다. 방문형의 경우, 4개월 주기로 필터 교환 및 살균 등 방문관리 서비스를 진행하며, 방문형과 셀프형 모두 12개월에 한번 코크 무상 교체 서비스를 제공한다.

렌털료는 △월 4만900원(의무사용기간 5년, 방문형, 모델명: WPU-JAC103 기준) △월 3만6900원(의무사용기간 5년, 셀프형, 모델명: WPU-JAC103 기준)이다. SK매직은 오는 30일 까지 렌털료 할인 등 출시 기념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6월 한달 간 계약 고객에게는 렌털료 최대 20%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여기에 최근 1년간 결혼 또는 출산 가구에게는 렌털료 5개월 면제 혜택을 추가 제공한다.

○.. CJ대한통운은 환경부 주관의 자원순환 프로젝트인 ‘세이브 더 플래닛 얼라이언스(Save The Planet Alliance)’ 캠페인에 동참하면서 서울 중구 CJ인재원에서 진행한 기부금 전달식에 참석했다고 1일 밝혔다. 전국 아동·청소년을 대상으로 한 환경에 대한 인식개선과 제고를 위한 문예 창작 지원 사업 등에 해당 기부금을 활용할 예정이다.

CJ대한통운은 지난해 12월부터 6개월간 환경부가 주관하는 플라스틱 자원 선순환 프로젝트를 통해 이 같은 제품의 생산에 참여했다. CJ대한통운은 웨스틴조선서울, 콘래드서울, 해슬리나인브릿지 등 8개 호텔에서 사용한 투명 페트병 19만여 개를 모았고, 이렇게 수거한 폐페트병은 지속가능한 뷰티&라이프 브랜드 아로마티카의 화장품 용기로 제작·판매했다.

우리나라는 생수 등 고품질의 투명 페트병 배출이 많은 편이지만 그동안 타 플라스틱과 혼합 배출되어 재활용하는 것이 쉽지 않았다. 그러나 택배를 활용해 자원순환 시스템을 구축하는 프로젝트를 통해 폐페트병의 분리배출이 용이해지면서 재활용 제품을 선보일 수 있게 됐다. 기존에는 폐기물관리법에 따라 폐기물 수집‧운반 업체가 허가된 차량으로만 폐페트병을 운반했다. 환경부는 적극행정위원회를 통해 이러한 규제에 대한 예외를 허용했다.

정부가 CJ대한통운과 ‘순환물류’ 협력에 나선 이유는 전국적인 물류 네트워크에 있다. 업계 1위인 CJ대한통운은 전국에 14개 허브터미널과 280여 개 서브터미널을 운영 중이다. 한국통합물류협회에 따르면 지난해 총 택배 물량은 41억2300만개다. 2800만 경제활동인구가 이틀에 한 번꼴로 택배를 이용한 셈으로, 온라인 소비가 보편화하며 택배 이용 횟수가 매년 빠르게 증가하고 있다. 일상생활 곳곳을 매일 배송하는 택배 차량을 활용하면 배송과 수거를 동시에 해결할 수 있다.

택배 차량은 정해진 구역을 매일 반복적으로 배송하기 때문에 호텔 입장에서는 월이나 주 단위로 배출하던 폐페트병을 수시로 배출할 수 있어 공간 효율성을 높일 수 있다. 기존에는 창고 등에 폐기물을 모아뒀다가 일정량이 되면 폐기물 처리 업체를 불러 한 번에 처리해왔다. 이를 위한 별도의 공간을 확보해야 하는 데다 수집‧운반 단계에서 폐페트병이 다른 폐기물과 혼합되는 문제가 있었다.

이번 협업을 통해 CJ대한통운은 폐기물 수거부터 기부까지 이어지는 순환물류 시스템을 구축하는 데 앞장선다는 계획이다. 또 기업의 환경에 대한 책임과 지속가능경영의 새로운 방식을 제시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김희준 CJ대한통운 ESG 담당은 “택배 차량은 오프라인에서 온 국민이 이용하는 가장 촘촘하고 효율적인 플랫폼”이라며 “종합물류기업의 특성을 살려 폐기물의 수거·운송·재활용 등 전 영역에서 순환물류 시스템을 구축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 쿠팡은 화물 운송 플랫폼 ‘티맵(TMAP) 화물’과 제휴를 맺고, 자사 오픈마켓 서비스 ‘마켓플레이스’ 판매자를 대상으로 티맵 B2B(기업 간 거래) 화물운송 운임을 5% 할인해주는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1일 밝혔다.

쿠팡 마켓플레이스 입점 판매자들은 이번 제휴를 통해 온라인 판매 중 B2B 화물 운송이 필요한 모든 경우에 티맵 화물의 인공지능(AI) 시스템을 기반으로 계산된 합리적인 운임으로 더 편리하게 옮길 수 있게 됐다. 

또한 티맵 화물을 통해 소형부터 대형 화물까지 전국 어디든 간편하게 배차 가능하고, 배차 진행현황부터 운송현황까지 빠르게 파악해 판매에 대응할 수 있다. 갑자기 주문량이 늘어날 시 재고 확충을 위해 급히 화물 신청이 필요하거나, 상품 발주를 위해 빠르게 샘플 확인이 필요한 경우 등 다양한 상황에서 이용 가능하다.

티맵 화물 할인 혜택은 쿠팡 마켓플레이스 입점 판매자라면 신청 건수, 신청 비용에 제한 없이 내년 5월 말까지 사용 가능하다. ‘쿠팡 윙(WING) 판매자 센터’ 에서 프로모션 코드를 확인하고, 티맵 화물 웹사이트나 앱에서 프로모션 코드를 입력해 가입한 뒤 화물 신청 건을 카드로 결제할 경우 5% 할인 혜택이 자동 적용된다. 이미 티맵 화물에 가입한 쿠팡 마켓플레이스 판매자는 티맵 화물 고객센터로 연락하면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티맵 화물 관계자는 “급속도로 성장하고 있는 쿠팡 마켓플레이스의 판매자들에게 신속하고 안정적인 B2B 화물운송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쿠팡 마켓플레이스 관계자는 “이번 티맵 화물과의 제휴를 통해 마켓플레이스 판매자들의 비즈니스 성장에 도움이 되는 실질적 혜택을 제공하게 돼 기쁘다”며 “앞으로도 쿠팡 판매자들의 의견을 수렴해 판매 활동에 도움이 되는 서비스와의 제휴 혜택을 더욱 확대해 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 한샘(대표 김진태)이 라이프스타일 큐레이터, 글래드 호텔앤리조트(대표 박명신)와 두 번째 제휴 및 공동 마케팅을 진행한다고 1일 밝혔다.

한샘은 지난 1월 글래드 마포·여의도에 한샘 식탁·의자가 설치된 객실을 조성하고, 공동 마케팅에 나서며 제휴 협력을 본격화한 바 있다. 이번에는 글래드 호텔의 5성급 특급 호텔 ‘메종 글래드 제주’로 제휴 대상을 확대했다. 한샘은 메종 글래드 제주에 소파·침대·테이블 등 글래드 호텔만을 위한 맞춤 가구 총 24종, 3400여 개를 설치했다. 설치 장소는 메종 글래드 제주의 513개 객실 중 스탠다드 트윈, 스위트룸 등 319곳이다.

맞춤 가구들은 각 객실의 분위기에 맞게 디자인됐다. 스탠다드 트윈과 스위트룸에 설치된 TV콘솔·미니바·서랍장은 애쉬무늬와 원형 스틸 다리를 적용해 고급스러우면서도 심플한 디자인을 채택했다. 소파·스툴·테이블은 그레이톤 직물 느낌 패브릭을 활용해 모던한 이미지를 구현했다. 온돌 객실 설치 가구는 무늬목과 원목을 섞어 한옥을 모던하게 재해석해 차분한 실내 분위기를 자아내도록 했다.

한샘과 글래드 호텔은 오는 9월 4일까지 메종 글래드 제주 1층 로비에 ‘꿀잠 팝업스토어’를 운영한다. 팝업스토어는 다양한 식물이 편안함을 연출하는 ‘플랜테리어(Planterior)’ 콘셉트로 기획됐다. 한샘은 팝업스토어에 ▲포시즌6 헤나 매트리스 ▲유로503 아트월 월넛 수납장 ▲유로505 부티크 사이드테이블 등 가구를 전시한다. 글래드 호텔은 ▲구스다운 침구 세트 ▲글래드 포레스트 디퓨저&룸스프레이 등 글래드샵(Glad Shop)의 꿀잠 굿즈 체험 기회를 제공한다.

한샘과 글래드 호텔은 오는 18일까지 꿀잠 팝업스토어 SNS 댓글 이벤트를 진행한다. 한샘과 글래드 호텔, 메종 글래드 제주 공식 인스타그램을 팔로우한 후, 초성 퀴즈를 맞추면 추첨을 통해 ▲메종 글래드 제주 1박 숙박권 ▲한샘몰 포인트 10만원 등 경품을 총 20명에게 증정한다. 

다음달 1일부터 9월 4일까지는 ‘꿀잠 팝업 포토존 인증샷 이벤트’도 전개한다. 팝업스토어 방문 인증샷을 촬영한 후, 필수 해시태그와 함께 인스타그램에 업로드 시 선착순 100명에게 메종 글래드 제주 베이커리 카페 ‘메종 드 쁘띠푸르(Maison de Petit Four)’ 커피 교환권을 증정한다. 또 추첨을 통해 참여자 중 2명에게 메종 글래드 제주 1박 숙박권을 제공한다. 

한샘은 향후 글래드 호텔과의 협업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단순히 가구를 납품하는 것을 넘어, 양사 공동 브랜드 마케팅 전개 등도 협의하고 있다. 나아가 롯데호텔 등 주요 특급 호텔과의 제휴도 진행해 신유통 채널을 적극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한샘 관계자는 “연초 글래드 마포·여의도에 이어 5성급 호텔인 메종 글래드 제주에서도 한샘 가구만의 차별화된 디자인과 감성을 알릴 수 있게 돼 기쁘다”며 “글래드 호텔과의 협력을 확대해 나갈 것이며, 다른 호텔 등과의 협업을 통한 신유통 채널 개척을 이어가 고객이 다양한 곳에서 한샘 가구를 만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농심이 ‘라이필 더마 콜라겐’의 후속 제품으로 ‘라이필 탱탱 콜라겐 젤리스틱’을 새롭게 출시했다.

농심 라이필 탱탱 콜라겐 젤리스틱은 스틱 포장에 젤리 형태로 만들어 알약(타정 제형)에 비해 섭취가 편리한 장점이 있다. 또한, 개별포장으로 휴대 편리성을 높였으며, 망고 농축액을 첨가해 소비자들이 보다 맛있게 먹을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하루 한 포만 먹으면 기능성 저분자콜라겐펩타이드NS의 1일 권장량에 해당하는 1650mg을 섭취할 수 있으며, 여름철에는 냉장고에 보관했다 먹으면 더욱 시원하고 맛있게 즐길 수 있다.

농심 관계자는 “콜라겐은 피부 보습뿐만 아니라 자외선으로부터 피부건강 유지에도 도움을 줄 수 있다”며 “강한 자외선과 야외활동으로 지친 피부를 라이필 탱탱 콜라겐 젤리스틱으로 맛있고 간편하게 챙기기 바란다”고 말했다.

농심 라이필 탱탱 콜라겐 젤리스틱의 주원료인 ‘저분자콜라겐펩타이드NS’는 농심이 자체 개발해 국내기술로는 최초로 식약처 기능성 인정을 획득한 콜라겐 성분이다. 콜라겐을 펩타이드 단위까지 쪼개는 효소분해기술을 활용해 현재 출시된 제품 중 가장 작은 펩타이드 수준(173Da(달톤))의 콜라겐을 만들었다.

농심은 소비자의 니즈를 반영해 다양한 형태의 콜라겐 제품을 선보이며 콜라겐 시장에서 영역을 넓혀 나간다는 계획이다.

○.. SPC(회장 허영인)가 운영하는 이탈리안 캐주얼 레스토랑 라그릴리아가 여름 한정 신메뉴를 출시한다고 1일 밝혔다.

이번에 선보이는 신메뉴는 ‘FRESH SUMMER VIBE(신선함으로 가득한 라그릴리아의 기분 좋은 여름!)’를 주제로 초당옥수수, 수박, 전복 등 여름 제철 식재료를 활용한 것이 특징이다.

주요 메뉴는 △싱그러운 제철 채소와 부드러운 부라타 치즈, 아삭 달콤한 초당옥수수로 구성한 ‘부라타 초당옥수수 샐러드’(1만9900원) △도우에 달콤한 초당옥수수와 루꼴라, 베이컨을 토핑하고, 부드러운 아보카도딥과 살사소스로 마무리한 ‘아보카도딥&초당옥수수 플랫 피자’(2만1900원) △아르헨티나 홍새우가 주재료인 파스타에 칠리 오일과 이탈리안 특제 봄바 칼라브리제 소스로 매콤함과 감칠맛을 더한 ‘홍새우 칠리 오일 파스타’(1만9900원) 등 3종이다.

이 밖에도 △고소한 차돌박이와 은은한 참나물, 향긋한 바질페스토가 어우러진 ‘참나물 차돌박이 파스타’(1만8900원) △부드러운 부라타 치즈와 바질페스토, 그라나파다노 치즈로 풍미를 더한 ‘부라타 포모도로 파스타’(2만900원) △여름 보양식 전복과 새우, 버섯을 넣고 감태페스토로 감칠맛을 극대화한 ‘감태페스토 전복 리조또’(2만2900원) 등 특별한 조리법으로 만든 신메뉴 3종을 함께 출시한다.

또, 무더운 여름철 청량감을 더해줄 청자몽을 활용한 △‘스위티 자몽 블루 에이드’ △‘스위티 자몽 모히또’와 △지난해 출시해 많은 사랑을 받은 ‘워터멜론 주스’도 다시 선보인다.

여름 신메뉴 6종과 음료 3종은 라그릴리아 8개 점포(여의도 파크원점, 잠실점, 인천공항 비스트로바 여객터미널점 제외)에서 한정 판매할 예정이다.

라그릴리아는 여름 신메뉴 출시를 기념해 다양한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오는 30일까지 해피포인트 애플리케이션(해피앱)을 통해 매장에서 여름 신메뉴를 포함해 6만원 이상 주문 시 사용 가능한 1만원 할인 쿠폰을 증정한다. (단, 타 쿠폰 및 행사, 모바일상품권, 제휴 할인 및 할인카드 중복 이용 불가) 또한, 여름 파스타 신메뉴와 티본 스테이크, 사이드, 에이드 3잔으로 구성된 ‘썸머 티본 패밀리 세트’ 주문 시, 최대 5만원의 혜택을 제공한다. 

이와 함께 여름 메뉴 판매 기간 동안 라그릴리아 공식 인스타그램을 팔로우한 후 메뉴 인증 사진과 필수 해시태그(#라그릴리아 #라글모먼트 #썸머바이브), 제품 시식 후기를 올리면 추첨을 통해 총 10명에게 ‘라그릴리아 모바일 상품권 5만원권’을 증정하는 인스타그램 이벤트를 진행한다.

SPC 라그릴리아 관계자는 “여름철을 맞아 다양한 제철 식재료를 활용해 신선함이 가득한 신메뉴를 출시했다”며 “앞으로도 계절마다 다양한 제철 먹거리를 활용해 라그릴리아만의 개성 있는 메뉴를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 수면 전문 브랜드 시몬스(대표 안정호)가 삼성카드와 손잡고 특별한 제휴 프로모션을 전개한다.

시몬스는 삼성카드의 이번 만남을 통해 소비자들에게 ‘프리미엄 침대의 대명사’로 각광받고 있는 시몬스 침대를 더욱 합리적으로 구매할 수 있는 기회를 선사한다.

시몬스-삼성카드 프로모션은 6월 한 달간 소비자가 전국 시몬스 갤러리와 시몬스 맨션 그리고 자사몰에서 삼성카드로 500만원 이상 결제 시, 10만원의 청구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이번 프로모션은 네이버페이 포인트 적립 프로모션 중복 적용도 가능해 혜택은 더욱 커진다. 네이버페이에 삼성카드를 등록해 500만원 이상 결제할 경우 네이버페이 포인트 5만원이 적립돼 총 15만원의 혜택을 누릴 수 있다. 

여기에 삼성전자 ‘비스포크 웨딩 클럽(BESPOKE Wedding Club)’ 프로모션을 활용하면 더 큰 혜택을 만나볼 수 있다. 시몬스는 지난 1월부터 삼성전자 비스포크 웨딩 클럽의 제휴 브랜드로 참여하고 있다. 

비스포크 웨딩 클럽 전용 쿠폰을 지참하고 직영 플래그십 스토어인 ‘시몬스 갤러리’와 위탁 판매점 ‘시몬스 맨션’, 백화점 등 전국 시몬스 공식 매장을 방문하는 고객 대상으로 ▲300만원 이상 구매 시 매트리스 커버 증정 ▲500만원 이상 구매 시 매트리스 커버 및 루밀라 침구 세트 증정 ▲700만원 이상 구매 시 매트리스 커버, 루밀라 침구 세트, 비스코 스프링 베개 2개를 증정한다. ‘비스포크 웨딩 클럽’ 쿠폰은 삼성닷컴 사이트를 통해 신청 가능하며 매월 선착순 1만 명에게 지급된다. 

○.. 푸드나무(대표 김영문)의 간편건강식 전문 플랫폼 ‘랭킹닭컴’이 6월을 맞이해 1일부터 14일까지 ‘근육절’을 진행한다. 6월을 1년에 단 한 번 잠자고 있는 근육을 깨우는 근육대명절로 정하고 랭킹닭컴을 찾는 달로 자리매김하겠다는 계획이다.

랭킹닭컴은 이날부터 14일까지 ▲닭가슴살 ▲샐러드/소스 ▲소고기/돼지고기/생닭가슴살 ▲보충제/보조제 ▲헬스용품 ▲도시락/볶음밥 ▲간편식 ▲음료/간식 등 총 8개 카테고리의 인기 상품을 최대 60% 할인된 가격으로 판매한다.

근육절 기간 중에는 룰렛 이벤트를 통해 매일 최대 1만원의 쿠폰을 제공한다. 근육절 상품 구매자를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총 60명에게 랭킹닭컴 3만원 상품권을 증정하는 경품 이벤트도 동시에 진행한다.

또한, 근육절을 기념해 1일 오후 3시부터 랭킹닭컴 앰버서더인 총총TV가 출연하는 랭킹LIVE를 진행하고, 8일 오전 11시에는 역대급 혜택과 함께 네이버 쇼핑 라이브를 진행할 예정이다. 

근육절 결제 이벤트 기간동안 네이버페이 결제시 최대 3000원의 캐시백 혜택을 제공한다. 같은 기간 하나카드로 5만원 이상 구매한 고객에게는 2000원 즉시 할인 혜택이 주어진다.

랭킹닭컴 관계자는 “랭킹닭컴은 근육의 달인 6월을 맞아 연중 최대규모의 근육절 프로모션을 준비했다”며 “앞으로 근육절이 랭킹닭컴을 대표하는 행사로 자리잡고 매년 6월마다 근육절을 통해 고객들에게 많은 혜택을 제공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 균일가 생활용품점 아성다이소가 ‘쿨썸머 시리즈’를 출시한다고 1일 밝혔다.

이번 시리즈는 냉감소재 원단과 푸른색을 메인컬러로 사용해 촉각적, 시각적으로 시원함을 느낄 수 있도록 기획했고, 냉감인형, 리빙용품, 물놀이 가방 등 총 30여 종의 상품을 선보인다.

냉감인형은 손을 넣는 면에 냉감원단을 사용해 귀여움과 시원함을 함께 느낄 수 있도록 구성했다. ‘캐릭터 손 인형’은 북극곰과 거북이가 배낭을 멘 형태로 각각 블루와 그린 톤의 컬러를 사용했고, 손을 넣어 인형극 놀이를 즐길 수 있다. ‘손 넣는 거북이 인형’은 둥글납작한 거북이 등껍질 모양으로 손 넣는 부분이 양방향으로 뚫려 있어 양 손을 넣고 낮잠베개로 활용할 수 있다. 

리빙용품은 쿠션, 패드, 방석, 이불 등에 시원한 촉감이 느껴지는 냉감소재를 적용했고, 시원한 배경컬러에 귀여운 동물 캐릭터 컨셉으로 디자인했다. ‘쿨원단 원통 쿠션’은 기다란 형태와 도톰한 형태 2가지로 구성했고, ‘다용도 패드’는 약 150x50cm로 상품 밑면에 미끄럼방지 처리가 돼있어 소파나 거실에 펼쳐두고 사용하기에 좋다.

물놀이 가방은 야외 페스티벌에 휴대하기 좋은 방수백과 메쉬백을 준비했다. ‘쿨썸머 방수백’은 코팅원단을 사용해 젖으면 안 되는 물품을 보관하기에 적합하다. 푸른 배경색에 흰색 캐릭터의 심플한 디자인으로, 용량은 약 2L, 5L 두 종류로 구성했다. ‘메쉬 크로스백’은 통기성이 좋고 지퍼형 뚜껑이 있어 수영복이나 세면도구 등을 보관하기 좋다.

이 밖에도 다양한 상품을 준비했다. ‘쿨썸머 투톤 고글’은 블루, 그린 컬러를 그라데이션으로 입힌 물놀이용 고글로 패션 아이템으로 착용해도 괜찮고, ‘조개모양 워터볼 키링’은 조개 내부에 채워진 물 속에 불가사리와 글리터가 떠다니는 키링으로 블루, 핑크, 퍼플 3가지 컬러로 구성했다. 

아성다이소 관계자는 “더운 일상에 시원함을 더해줄 수 있는 상품들을 준비했다”며 “앞으로도 다이소는 고객님의 생활에 필요한 다양한 상품을 계속 선보일 계획”이라고 전했다.

○.. 아모레퍼시픽 대표 이너뷰티 브랜드 바이탈뷰티가 60일분 구성의 ‘메타그린 슬림업 X 마이멜로디’ 두 번째 에디션을 선보인다.

지난 5월 1일 출시한 ‘메타그린 슬림업 X 마이멜로디’ 첫 번째 에디션은 출시와 동시에 올리브영 전체 판매랭킹 1위를 달성하며 하루 만에 품절 대란을 일으키는 등 뜨거운 관심을 받았다. 두 번째 에디션은 장기간 섭취를 원하는 고객들의 의견을 반영해 기존 콜라보 제품의 2배 용량인 60일분 구성으로 출시한다. 지난달 판매했던 핑크색 패키지의 마이멜로디 에디션과 달리, 이번 에디션은 건강하고 즐거운 식이 관리를 원하는 MZ세대 고객들의 마음을 사로잡기 위해 패키지와 굿즈에 짐볼 운동을 하고 있는 귀여운 마이멜로디 캐릭터를 담았다.

메타그린 슬림업은 식사 후 체지방 관리와 식이 대사 강화에 집중한 슬리밍 정제로 실제 꾸준한 섭취를 통해 건강하고 안전하게 체지방을 관리하는 고객층을 다수 보유한 바이탈뷰티의 스테디셀러다. 메타그린 슬림업은 지난 10년간 누적 후기 5만 건, 누적 판매 800만 개를 돌파하며 많은 이들의 식후 필수템으로 자리 잡았으며, 브랜드 내에서 가장 많은 재구매가 이뤄지는 제품이기도 하다.

바이탈뷰티 브랜드 관계자는 “캐릭터 컬래버레이션 트렌드에 발맞춰 출시한 ‘메타그린 슬림업 X 마이멜로디 에디션’이 고객들로부터 주목을 받으며 SNS에서도 많은 후기가 확인되고 있다”며 “본격적인 여름철을 앞두고 슬리밍 관리를 원하는 고객들이 꾸준히 섭취하며 일상생활 속에서 건강하고 즐거운 슬리밍 루틴을 만들어가길 바란다”고 전했다.

○.. 현대백화점이 환경의 날을 맞아 고객 참여형 친환경 테마 행사를 열어 눈길을 끈다.
 
현대백화점이 오는 18일까지 압구정본점 등 16개 전 점에서 친환경 테마 행사 '어반 리프레시 위드 그린 프렌즈(Urban refresh with Green Friends)'를 진행한다고 1일 밝혔다.
 
이번 테마 행사는 점포별로 고객들이 친환경 가치를 함께 실천해 볼 수 있는 체험형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
 
먼저 오는 2일부터 8일까지 더현대 서울 지하 1층 대행사장에서는 '업사이클 유니버스'를 연다. 아나키아·오버랩·로에·리얼브릭 등 20여개 브랜드가 참여해 업사이클링 작품 전시부터 체험 및 새활용 제품 판매까지 다채로운 콘텐츠를 선보인다. 고객들은 폐종이로 카드지갑을 만들어보거나, 잠수복으로 고래꼬리키링을 만드는 등 업사이클링 체험 활동에 참여할 수 있다.
 
판교점에서는 오는 16일부터 18일까지 식물 편집숍 '가든어스' 친환경 팝업스토어를 운영한다. 버려지는 폐플라스틱컵을 가져오는 선착순 400명에게 친환경 식물을 심어주는 업사이클링 가드닝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이와 함께 플라워 순환 키트(8900원), 씨앗 키우기 키트(8500원) 등 다양한 굿즈도 판매한다.
 
현대백화점은 고객들의 친환경 생활 실천 문화를 장려하기 위해 고객들이 손쉽게 참여할 수 있는 다채로운 온·오프라인 이벤트도 진행한다.
 
현대백화점그룹 통합멤버십인 H포인트앱에서는 1일부터 18일까지 친환경 능력 테스트 ‘그린프렌즈 고사’를 진행한다. 1단계로 기본 문항 10문제 중 8문제를 이상 맞히면, 2단계로 심화 문제를 풀 수 있는 자격이 주어지며, 심화 테스트에서 90점 이상 획득한 고객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총 5명에게 ‘더현대 트래블 여행상품권 100만원’을 증정한다. 하루에 1번씩 참여 가능하다.
 
또한 오는 9일부터 25일까지 전 점포에서 현대백화점카드 회원 대상으로 '그린VIP 챌린지'를 진행한다. 백화점에서 전자영수증 받기, 카페H에서 개인 텀블러 사용하기 등 총 9가지 실천 항목 중 4개 이상 참여 인증한 고객에게 '그린' 등급 혜택을 3개월(7월~9월)간 제공한다.
 
양명성 현대백화점 영업전략담당(상무)은 “고객들이 백화점에서 환경을 생각하고 재밌게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콘텐츠를 준비했다”며 “앞으로도 환경 친화적인 제도와 서비스로 고객과 함께 생활 속 탄소 중립 실천에 앞장설 계획”이라고 말했다.

○.. 하이트진로음료(대표 조운호)는 6월 5일 세계 환경의 날을 맞아 라벨을 제거한 무라벨 검정보리 차음료 ‘블랙보리’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무라벨 블랙보리는 520mL, 1.5L 제품으로 페트병 몸체에 라벨을 없애 비닐 사용량을 줄이고, 분리배출 편의성과 재활용 용이성을 높였다. 라벨을 없앤 대신 제품 필수 정보는 묶음 포장 측면에 기재했다. 

‘블랙보리’는 2017년 12월 하이트진로음료가 우리음료의 세계화를 추진하며 선보인 보리차음료다. 국내 최초로 국내산 신품종 검정보리를 주원료로 사용해 로스팅 후 단일 추출해 무균충전 방식인 아셉틱라인에서 생산된다. 갈증해소와 수분보충이라는 음료 기본 속성을 지키면서 무설탕, 무카페인 생활음료를 추구한다. 

블랙보리는 현재까지 누적 판매량 3억5000만병(340mL 기준) 돌파하는 등 국내 RTD 차음료 시장 스테디셀러로 자리매김했다. 매출 성과에 힘입어 국내 보리차 시장에서도 점유율 40%를 확보하며 전체 보리차 시장 성장을 견인하는 데 주요한 역할을 했다. 실제로 전체 차음료 카테고리에서 옥수수수염차, 헛개차에 이어 3위였던 보리차는 블랙보리 출시 이후 약진이 두드러지며 2020년 차음료 카테고리에서 1위에 올라선 이후 선두 자리를 유지하고 있다. 

하이트진로음료 관계자는 “무라벨 포장재 적용은 블랙보리가 물대용 차음료로 자리매김하는데 기폭제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세상을 이롭게 하는 물과 음료를 만들겠다는 기업 철학을 바탕으로 환경적 책임을 다하는 음료기업이 되고자 친환경 제품을 더욱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 하나투어 (대표이사 송미선)가 오늘(1일)부터 한 달간 역대급 특가와 풍성한 경품으로 전 국민의 여름휴가를 지원하는 프로젝트 ‘ㅎㅎㅎ DAY’를 진행한다.

‘하나투어가 한 달 동안 한시에 드리는 혜택’을 의미하는 ‘ㅎㅎㅎ DAY’는 그 이름에 걸맞게 6월 한 달 동안 매일, 매주 월요일 오후 1시에 하나투어 닷컴과 모바일 하나투어에서 다양한 할인 및 이벤트를 진행한다.

매일 오후 1시에 오픈하는 데일리 타임세일은 매일 다른 패키지 상품을 할인가로 선보이며, 최대 약 85%까지 할인율을 적용한다. 첫날인 오늘은 장가계/원가계 5일, 6일 패키지를 준비했다.

모바일 하나투어(APP/WEB) 페이지에서는 매주 월요일과 수요일 오후 1시에 깜짝 혜택도 누릴 수 있다. 단돈 1000원부터 시작하는 다양한 여행 상품을 만나볼 수 있다.

행사 2주 차인 6월 7일부터 9일에는 항공/호텔 핫딜을 오픈하고, 선착순 항공 특가도 진행한다. 같은 기간 해외호텔 할인쿠폰도 선착순 100명에 한해 매일 제공한다. 

‘ㅎㅎㅎ DAY’ 기간 중 하나투어 신규 회원 가입 고객에게는 여름휴가비를 100% 지원하는 이벤트도 한다. 통합 회원가입 후 응모 완료한 고객 모두에게 하나투어 5000 마일리지를 증정하며, 마케팅 수신 동의한 고객 중 추첨을 통해 10명에게는 캐리비안베이 2인권을 증정한다.
 
모바일 하나투어 APP을 통해 예약 및 결제한 고객들 중 추첨을 통해 총 1500만 원 상당의 경품을 제공한다. 1등 하나투어 100만 마일리지(10명), 2등 하나투어 10만 마일리지(30명), 3등 스타벅스 아이스 아메리카노 기프티콘(400명)이다. 

결제 수단별 할인도 선착순 적용 가능하다. 6월 1일부터 15일까지 100만 원 이상 결제 시, 롯데카드 7만 원 결제일 할인 혜택이 있다. 이어 16일부터 30일까지 신한카드 및 네이버페이 간편 결제 시 최대 21만원의 네이버 포인트 적립이 가능하다.

하나투어 관계자는 “여름휴가 극성수기 시즌을 대비하여 전 국민의 여름휴가비 부담을 덜어드리기 위한 할인 혜택과 지원금 이벤트 ‘ㅎㅎㅎ DAY’를 기획하게 됐다”며, “다양한 혜택을 꼼꼼하게 챙겨서 합리적인 휴가를 준비해 보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 롯데아울렛이 올 여름 무더위를 시원하게 날려버릴 아울렛 최대 규모 할인 이벤트 '서프라이스 위크(Sur-price Week)'를 선보인다. 깜짝 놀랄 가격과 혜택, 그리고 각종 볼거리와 이색 콘텐츠로, 지난해 보다 더 업그레이드 된 모습으로 고객을 맞이한다.

본격적인 엔데믹 전환 후, 여행과 야외 활동, 그리고 나들이 수요가 크게 늘면서 롯데아울렛을 방문하는 고객들이 늘고 있다. 올해 1~4월까지 롯데아울렛의 아웃도어 상품군은 25%, 영패션, 스포츠 상품군은 각각 20%씩 신장했으며, 특히 나들이 고객의 증가로 F&B 상품군의 매출도 25%나 늘었다. 이에 롯데아울렛에서는 이번 서프라이스 위크를 통해 인기 브랜드의 할인 행사와 프로모션, 그리고 각종 이색 콘텐츠를 선보인다.

서프라이스 위크는 ‘깜짝 놀랄만한 가격'이라는 의미로 일년에 단 두 번만 진행하는 롯데아울렛 최대의 쇼핑 행사이다. 6월 2일부터 6월 11일까지 아울렛 전점(21개점)에서 진행하며, 상반기 최대 할인 혜택을 선보인다. 지방시, APC 등 올해 처음으로 참여하는 해외 인기 브랜드부터 패션, 스포츠, 아웃도어 등 100여 개 브랜드를 추가해 총 430개 브랜드가 참여한다. 특히 연중 최대 행사에 걸맞게, 아울렛 상시 할인가에 추가 20% 할인 혜택까지 제공한다. 또한 오직 롯데아울렛에서만 만날 수 있는 특별한 프로모션도 진행한다. 롯데아울렛 단독으로 프리미엄 캐주얼 브랜드 라코스테의 추가 20% 할인 프로모션을 타임빌라스, 동부산, 이천 등 8개 점포에서 진행한다.

아울렛을 찾는 패밀리 고객을 위한 대형 팝업행사와 깜짝 놀랄 이색 콘텐츠도 선보인다. 타임빌라스에서는 Y2K(Year 2 kilo)의 대표 캐릭터 마시마로의 초대형 팝업스토어(6/8~18)를 진행한다. 약 8m 높이의 대형 마시마로를 타임빌라스 야외 잔디광장에 설치하고, 직접 꾸밀 수 있는 커스터마이징 티셔츠, 마시마로 인형 10종 등을 판매해 방문객을 맞이한다. 동부산점에서는 개장 1년만에 140만명을 동원한 롯데월드 어드벤쳐 부산의 시그니처 퍼레이드 공연, ‘롯데월드 매직 포레스트 퍼레이드’가 6월 3일, 6월 10일 이틀 동안 펼쳐진다. 기흥점에서는 6월 3일 단 하루, 우리나라 대표 뮤지컬 배우의 갈라쇼를 선보여 어린이 동반 가족 고객에게 즐거움을 선사할 예정이다. 이외에도 이시아폴리스점에서는 6월 25일까지 드로잉 체험 ‘컬러가든’을 운영한다.

혜택에 실속을 더한 구매 혜택도 준비했다. 6월 2일부터 6월 6일까지 모든 상품군을 대상으로 롯데/국민/현대/농협카드로 단일 브랜드 결제 시, 구매금액대별 5% 상당의 롯데상품권을 증정한다. 골프를 즐기기 더없이 좋은 6월을 맞이해 골프상품군 한정 상품권 증정 프로모션도 동기간에 함께 진행한다. 롯데카드로 골프 브랜드 결제 시, 구매금액대별 최대 7.5% 상당의 롯데상품권을 증정한다. 또한 결제할 때, L.POINT를 5000 포인트 이상 사용하면 결제 포인트의 10%, 최대 3만 포인트를 증정하는 페이백 이벤트를 진행해 실속 있는 혜택까지 선보인다.

문언배 롯데아울렛 영업전략부문장은 “본격적인 엔데믹 전환으로 아울렛을 찾는 고객들이 꾸준히 늘고 있다”며, “롯데아울렛은 늘어나는 방문객을 위한 연중 최대 쇼핑 축제, ‘서프라이스 위크’를 선보여, 실속 있는 쇼핑 혜택과 풍성한 볼거리로 고객을 맞이하고자 한다”고 말했다.  

○.. KT&G장학재단이 경찰대학 교육진흥재단과 지난 5월 31일 ‘글로벌 인재 양성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업무협약식은 안홍필 KT&G장학재단 사무국장과 김두연 경찰대학 교육진흥재단 이사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충청남도 아산시에 위치한 경찰대학교에서 진행됐다.

업무협약에 따라 KT&G장학재단은 경찰대학 치안대학원 외국인 유학생 등 글로벌 역량을 갖춘 인재들에게 총 3000만원의 장학금을 지원한다. KT&G복지재단과 협업해 해외 봉사 기회도 제공할 계획이다.

안홍필 KT&G장학재단 사무국장은 “국가에 기여할 우수한 글로벌 인재를 양성하고 이들에게 안정적인 교육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경찰대학 교육진흥재단과 이번 업무협약을 추진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차별화된 장학 프로그램을 통해 차세대 글로벌 인재를 적극 육성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 이랜드이츠의 프리미엄 베이커리 브랜드 프랑제리(FRANGERIE)가 롯데월드몰과 롯데백화점 본점에서 팝업스토어를 오픈한다.

프랑제리는 ‘사과빵’이 출시 1년 반만에 누적 100만개가 판매되는 등 뜨거운 인기를 얻자, 한라봉빵과 청사과빵을 연달아 출시하며 ‘과일빵 시리즈’를 만들어 나가고 있다. 

이번 팝업스토어에서는 ▲사과빵 ▲한라봉빵 ▲청사과빵으로 구성된 ‘과일빵 3종’을 낱개 또는 6개입 선물세트로 만나볼 수 있다.
 
특히, 선물세트로 구매할 경우 사과빵, 한라봉빵, 청사과빵 각각 톤에 맞춰 제작된 포장 박스와 박스 안에 들어갈 6개 빵 조합을 고객이 직접 골라 커스터마이징 할 수 있다.

이랜드 프랑제리 관계자는 “프랑제리는 과일빵은 실제 과일과 흡사한 외형을 갖춘 압도적인 비주얼과 맛을 갖춰 ‘과일빵 브랜드’로 입소문을 타고 있다”라고 말하며, “이번 팝업스토어는 더 많은 고객들에게 다가가기 위해 준비한 만큼, 재밌는 다양한 이벤트를 준비했으니 많은 관심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프랑제리 팝업스토어는 잠실 롯데월드몰에서 6월 2일부터 11일까지, 롯데백화점 본점에서는 6월 1일부터 15일까지 운영된다.

○.. 코웨이(대표 서장원)가 본격적인 여름을 앞두고 ‘가정용 얼음정수기 렌탈료 할인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코웨이는 최근 이른 무더위와 올여름 폭염까지 예고된 가운데 이른 여름 나기를 준비하는 소비자들을 위해 이번 프로모션을 마련했다.

6월 한 달간 진행되는 이번 프로모션는 코웨이 인기 제품인 아이콘 얼음정수기를 포함해 △AIS 정수기 3.0 △AIS 정수기 3.0 스파클링 등 코웨이 가정용 얼음정수기 3종을 대상으로 진행한다. 코웨이 자사몰인 코웨이닷컴을 통해 해당 제품 렌탈 시 3개월의 렌탈료를 면제해 준다. 여기에 약정 기간 동안 매월 최대 5000원의 렌탈료 할인 혜택을 추가로 제공한다.

코웨이는 렌탈료 할인과 함께 구매 고객 이벤트도 진행한다. 코웨이닷컴에서 얼음정수기를 구매하면 추첨을 통해 더 프리스타일 빔 프로젝터(2명) 제로팬 써큘레이터 (10명) 아이스크림 쿠폰 (200명) 등 다양한 경품을 증정한다.

코웨이 인기 제품인 아이콘 얼음정수기는 국내 얼음정수기 중 가장 작은 크기의 초소형 제품으로 얼음정수기를 찾는 소비자의 니즈를 모두 반영한 혁신적인 제품이다. 이 제품은 코웨이만의 특허 기술인 듀얼 쾌속 제빙 기술을 적용해 1회 제빙 시간이 12분에 불과하며 일일 최대 약 600개의 얼음을 생성해 얼음 사용량이 많은 여름철에도 부족함 없이 얼음을 즐길 수 있다. 

코웨이 관계자는 “최근 일찍 찾아온 더위에 얼음정수기를 찾는 고객들을 위해 풍성한 혜택을 담아 이번 프로모션을 마련했다”며 “본격적인 무더위를 앞두고 코웨이 얼음정수기와 함께 시원한 여름 나기를 준비하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 락앤락(대표 이재호)에서 전개하는 자원순환 연중 캠페인 ‘러브 포 플래닛(Love for Planet)’이 성황리에 진행 중이다.

락앤락 ‘러브 포 플래닛(Love for planet)’ 캠페인은 오래된 플라스틱 밀폐용기를 수거해 생활용품, 공공시설물 등으로 재탄생시키는 활동으로, 지난 2009년에 시작한 ‘헌 용기 바꾸세요’ 캠페인에 업사이클링(새활용) 개념을 더해 2020년에 처음 선보였다.

특히 올해는 캠페인을 전국으로 확대하고, 찾아가는 수거 방식을 도입해 환경을 위한 일상 속 실천을 더욱 쉽게 할 수 있도록 준비했으며, 50명 이상 기업 등 단체 참여 신청도 가능해 그 어느 때보다 캠페인에 대한 관심이 뜨거웠다. 실제 지난 4월 캠페인 첫 론칭 이후 수도권 및 충청, 경상 등 전국 각지 초·중·고교에서 참여 신청이 이어지고 있으며, 최근에는 기업 참여도 활발히 진행되고 있다.

삼성전자 MX 사업부, 로쏘 등 다양한 기업에서 캠페인 참여를 신청했고, 지난 5월 31일부터 6월 1일까지는 SM엔터테인먼트 본사에서 러브 포 플래닛 캠페인이 진행돼 화제를 모았다. SM 엔터테인먼트 관계자는 “다가오는 5일 세계 환경의 날 의미를 되새기며, 자원순환 문화 확산에 동참하기 위해 러브 포 플래닛 캠페인에 참여하게 됐다”고 전했다.

락앤락은 러브 포 플래닛 캠페인을 통해 수거된 용기를 재생 원료화해 에코백, 캠핑박스 등 생활용품으로 재탄생 시키고 있으며, 제주 올레길 코스 곳곳에 업사이클링 공공시설물 ‘모작(MOJAK) 벤치’를 설치해 제주 주민과 여행객들에게 쉼터를 제공하고 있다. 이 외에도 친환경 문화를 전파하는 공식 대학생 서포터즈 ‘그린메이트’, 글로벌 임직원이 참여하는 플로깅 데이, 다회용 컵 사용을 권장하는 ‘일회용컵 LOCK(락) 캠페인’ 등을 전개하며 친환경 문화 확산에 앞장서고 있다.

이재호 락앤락 대표이사는 “러브 포 플래닛이 소비자와 단체, 기업 등 많은 분들과 함께 자원순환 문화를 만들어가는 의미 있는 캠페인으로 자리매김한 것 같아 기쁘고, 참여해주신 분들께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환경을 이롭게 할 수 있는 다양한 방안을 심도 깊게 고민하고, 실천해 나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양현석 기자  market@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