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가 레이더] 여름맞이 나선 TV홈쇼핑... CJ온스타일, '썸머 침구 페스타' 진행 등
상태바
[유통가 레이더] 여름맞이 나선 TV홈쇼핑... CJ온스타일, '썸머 침구 페스타' 진행 등
  • 양현석 기자
  • 승인 2023.06.07 08: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CJ온스타일이 때이른 더위에 '썸머 침구 페스타'를 진행합니다. 최근 빠르게 찾아온 무더위와 고물가로 전기요금 부담도 높아지는 추세인데요. 이에 CJ온스타일은 냉감 소재의 침구를 찾는 고객들을 겨냥해 인기 침구를 대거 편성하고 각종 적립금 혜택 및 에어컨 증정 이벤트도 진행할 예정입니다.

한편 신동빈 롯데 회장의 부산엑스포 유치 활동이 더 활발해지고 있는데요. 신동빈 회장은 6일부터 사흘간 일본 교토에서 열리는 소비재 포럼 CGF 글로벌 서밋에 참석해 글로벌 그룹 경영진을 대상으로 2030부산세계박람회 유치 홍보 활동을 펼칩니다.

이외에도 동원F&B가 제로칼로리에 청량감까지 더한 '덴마크 데이크 얼라이브(Take A’live) 제로 톡'을 출시하는 등 오늘(7일)의 유통가 소식을 <녹색경제신문>이 모았습니다. 

앳센셜 스트라이프 풍기인견.[사진=CJ온스타일]
앳센셜 스트라이프 풍기인견.[사진=CJ온스타일]

○.. 때이른 더위로 벌써 한낮 기온이 30도에 육박하면서 여름 침구가 인기를 끌고 있다. 예년보다 더워진 날씨와 높아진 물가로 전기세 부담이 커지자 냉감 소재의 시원한 이불을 찾는 고객이 많아진 것으로 보인다.

CJ온스타일은 이러한 수요에 발맞춰 오는 8일부터 17일까지 ‘썸머 침구 페스타’ 행사를 진행한다. 시원한 소재의 인기 침구를 다채롭게 선보일 뿐 아니라 다양한 혜택으로 상품성과 가성비 모두를 잡은 쇼핑 경험을 제공할 계획이다.

이번 행사는 6월 8일 오전 10시 25분 ‘앳센셜 쟈가드 풍기인견 침구’를 선보이며 포문을 연다. 취향을 타지 않는 미니멀한 디자인과 부드러운 색감으로 호텔 느낌의 세련된 침실 인테리어를 연출할 수 있는 제품이다. 또한 천연섬유 특유의 차가운 촉감과 사람이 만든 비단을 뜻하는 풍기인견 소재로 여름철 냉감 침구로 제격이다. ‘앳센셜 스프레드 3종 세트’ 상품은 9일 오전 11시 35분 판매 방송을 진행하고 15일 오전 10시 25분에는 TV홈쇼핑에서 성수동 앳센셜 팝업스토어와 연결한 이원 생방송을 만나볼 수 있다.

모바일 라이브도 준비됐다. 오는 9일과 14일 오후 6시에 ‘파르페 by 알레르망 쿨링 침구’를 판매한다. 작년 여름보다 더욱 업그레이드 된 냉감 패드를 자랑하는 본 제품은 피부에 닿자마자 시원할 뿐 아니라 수분을 빠르게 흡수해 습한 장마철에 최적이다. 또한 일반 누빔 패드보다 부피가 작고 휴대성이 좋아 여름 휴가 아이템으로도 좋다. 한편 ‘룸메이트 by 알레르망 알러지케어 양모패드’는 오는 21일 최화정쇼에서 TV홈쇼핑 최초로 단독 론칭도 진행할 예정이다. 알레르망의 특허 원단을 사용한 양모 패드겸 스프레드를 최화정쇼 단독 방송 중에만 1+1으로 구매 가능한 혜택이다.

합리적인 쇼핑을 도와줄 혜택도 마련했다. 먼저 행사 시작일부터 14일까지 5만원 이상 구매 시 10% 적립금을 받을 수 있다. 또한 행사 기간 동안 방송 중 구매 고객에게는 추첨을 통해 3명에게 삼성 무풍에어컨을 경품으로 증정한다.

CJ온스타일 홈스타일링사업팀 안선영 팀장은 “예년보다 높아진 기온과 고물가로 인한 전기세 부담으로 냉감 소재의 여름 침구를 찾는 고객이 늘고 있다”며 “차별화된 디자인의 상품성과 가성비 모두를 잡은 ‘썸머 침구 페스타’를 진행할 예정이니 시원한 여름 준비 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신동빈 롯데 회장이 라몬 라구아르타 펩시코 CEO와의 미팅에서 2030부산세계박람회 유치 지지를 요청했다.[사진=롯데지주]
신동빈 롯데 회장이 라몬 라구아르타 펩시코 CEO와의 미팅에서 2030부산세계박람회 유치 지지를 요청했다.[사진=롯데지주]

○.. 롯데 신동빈 회장이 6일부터 사흘간 일본 교토에서 열리는 소비재 포럼 CGF(The Consumer Goods Forum) 글로벌 서밋(Global Summit)에 참석해 글로벌 그룹 경영진을 대상으로 2030부산세계박람회(이하 부산 엑스포) 유치 홍보 활동을 펼친다.

신동빈 회장이 CGF 글로벌 서밋에서 직접 부산 엑스포 유치 홍보에 나선 것은 지난해에 이어 두 번째다. 올해부터는 한국 기업인 중 유일하게 CGF 이사회 멤버로 선임돼 이사회 공식 일정도 함께 소화하고 있다. 신동빈 회장은 펩시코, 로레알, 베인앤컴퍼니, 까르푸 등 글로벌 그룹 최고경영자들과의 비즈니스 미팅이 이루어지는 롯데미팅룸에 ‘벨리곰과 함께하는 부산 엑스포 포토존’을 마련하고 부산에 대한 자연스러운 관심과 호감을 이끌어내며 지지를 요청할 예정이다.

또한, CGF 글로벌 서밋 마지막 날인 8일 저녁에 개최되는 LOTTE Night에서 신동빈 회장이 직접 24개의 글로벌 소비재 기업 경영진을 대상으로 부산의 매력과 개최 역량을 소개한다.

CGF는 세계인의 더 나은 삶을 위한 논의와 지식공유의 장을 마련한다는 취지로 1953년 설립된 소비재 업계의 글로벌 협의체다. 펩시코, 아마존, 월마트, 까르푸, 이온, 알리바바 등 전세계 70여 개국, 400여 개 소비재 제조사 및 유통사가 참여하고 있으며, 롯데는 2012년부터 가입해 활동해왔다.

CGF의 대표적인 국제 행사인 CGF 글로벌 서밋은 회원사의 최고 경영진들을 위한 비즈니스 네트워킹 자리다. 올해는 ‘혼란 속의 조화 추구: 변화를 위한 협업’을 주제로 진행되며 공식 세션과 네트워크 미팅을 통해 글로벌 위기 이후 지속가능한 비즈니스에 대해 논의할 예정이다. 롯데 홍보 부스에서는 그룹의 식품, 유통사업과 신사업을 소개할 뿐만 아니라 120인치 대형 LED 화면을 통해 부산 엑스포 홍보 영상을 송출해 참관객들이 부산의 매력을 생생하게 느낄 수 있게 했다.

한편, 신동빈 회장은 지난 3일 KLPGA 롯데오픈이 열린 인천 베어즈베스트 청라에도 방문해 부산 엑스포 홍보에 힘을 더했다. 부산 엑스포 포토존을 찾아, 골프 대회를 관람하기 위해 방문한 갤러리들과 유치 응원을 함께했다.

○.. 동원F&B(대표이사 김성용)가 제로 칼로리에 청량감은 더한 유산균 음료 신제품 ‘덴마크 테이크 얼라이브(Take A’live) 제로 톡’을 출시했다고 7일 밝혔다.

‘덴마크 테이크 얼라이브’는 동원F&B가 지난 2015년 출시한 국내 최초의 컵타입 형태의 유산균 음료로, 총 12종(컵(250ml), 멸균팩(120ml), 페트(500ml) 각 4종씩)으로 구성돼 있다.

이번에 나온 신제품 ‘덴마크 테이크 얼라이브 제로 톡’은 유산균과 비타민 등이 함유된 기존 제품의 건강함은 그대로 유지하고, 칼로리를 낮추면서 탄산을 더해 체중 증가에 대한 부담 없이 청량감까지 즐길 수 있는 제품이다.

‘덴마크 테이크 얼라이브 제로 톡’은 과즙이 풍부한 프리미엄 과일인 스위티 자몽맛 1종으로 구성됐으며, 성인 기준 일일 섭취 권장량(100mg)을 크게 웃도는 500mg의 ‘비타민C’가 함유돼 있다. 또한, 우유에서 유래한 ‘유청분말’이 들어 있어 칼슘과 마그네슘 등 각종 미네랄 성분도 함유됐다.

특히, ‘포스트바이오틱스(postbiotics)’와 식물성 유산균 분말을 함유하고 있어 장 환경 밸런스 유지 등 전반적인 장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다.

동원F&B는 지난 2021년과 2022년 각각 제로 칼로리 음료 ‘보성홍차 아이스티 제로’와 제로 칼로리 이온음료 ‘투명이온’을 출시했고, 지난 2월 ‘쿨피스톡 제로’를 선보인 데 이어 이번 ‘덴마크 테이크 얼라이브 제로 톡’까지 잇달아 시장에 내놓으며 지난해 3000억원 규모(유로모니터 기준)로 추정되는 국내 제로 칼로리 음료 시장에서 경쟁력을 한층 강화해 나가고 있다.

동원F&B 관계자는 “유산균, 비타민 등 건강한 원료에 제로 칼로리 탄산으로 청량감까지 더한 개성 있는 콘셉트로 제로 칼로리 음료 시장을 공략할 계획”이라며 “추후 다양한 과일 맛이 첨가된 제품을 추가해 ‘덴마크 테이크 얼라이브’ 브랜드의 라인업을 확장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 오리온(대표이사 이승준)은 ‘아이셔’를 새롭게 재해석한 스틱형 소프트캔디 ‘아이셔츄’ 2종을 출시했다고 7일 밝혔다.

아이셔츄는 쫀득한 식감의 과일 맛 소프트캔디 속에 씹자마자 터지는 페이스트 타입 사워필링을 넣어 한층 더 상큼하고 짜릿한 신맛을 오랫동안 즐길 수 있으며, ‘레몬&라임맛’과 ‘포도&샤인머스캣맛’ 두가지로 선보였다. 48g 한 개 패키지로 비타민C 1일 영양성분 기준치를 100% 충족할 수 있다.

1988년 첫 선을 보인 아이셔는 톡 쏘는 신맛에 재미까지 더해 국내 신맛 캔디를 대표하는 독보적인 브랜드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현재 ‘아이셔 청사과맛’, ‘아이셔 소다맛’ 등이 인기리에 판매 중이며, 최근에는 ‘핵아이셔’, ‘아이셔 자두맛’ 등 다양한 콘셉트의 시즌 한정판을 선보이는 등 소비자에게 색다른 즐거움을 제공하고 있다. 이 밖에도 아이셔의 독특한 맛과 브랜드 이미지를 활용해 제품 및 메뉴 개발, 프로모션 등의 협업을 제안하는 식품업계 문의도 잇따르고 있다. 

오리온 관계자는 “취향에 따라 아이셔를 보다 재미있게 경험할 수 있도록 소비자 선택의 폭을 넓혔다”며 “아이셔 브랜드의 제품 라인업을 늘려나가는 한편, 다양한 협업과 이벤트를 통해 소비자 접점을 지속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 위메프가 오는 8월 말까지 ‘스마트 모빌리티 베스트 모음전’ 행사를 열고 인기 브랜드 6개사 전기 오토바이와 자전거·킥보드 등 39종을 할인 판매한다고 7일 밝혔다.

이번 프로모션은 야외 활동이 잦아지는 시즌을 맞아 마련됐다. 편리한 이동 수단과 레저용으로 즐길 수 있는 전기 오토바이와 자전거 등을 엄선해 39종의 상품을 할인가로 선보인다.
 
특히 모토벨로·알톤 등 6개 주요 브랜드가 참여해 ▲전기 오토바이/전동 스쿠터 ▲전기 자전거 ▲전동 킥보드 ▲전동 휠체어 등 모델별로 다양하게 판매한다. 주요 상품은 오르고 전동 스쿠터(90만9000원), 자이로콥 전동 스쿠터(51만5000원) 등이다. 

차크닉(차+피크닉)용품 등 바이크·자동차 용품도 특가다. 대표 상품으로는 ▲헬멧 ▲엔진 오일 ▲워셔액 ▲차박 매트 ▲차량용 냉장고 등이다. 최근(4월 30일~5월 29일) 위메프에서 ‘차박’을 키워드로한 상품 거래액은 전달 대비 19% 증가하며 고객 수요가 늘고 있다. 

위메프 홈자동차실 김승태 실장은 “야외 활동 수요 증가에 맞춰 라이딩 등 레저를 즐기려는 이들을 위해 이번 행사를 준비했다”며 “관리 용품까지 한 번에 만나볼 수 있어 이륜차를 구입하려는 위메프 이용자에게 편리한 쇼핑이 될 것”이라고 기대했다.

○.. 대상그룹이 대상홀딩스 자회사 혜성프로비젼을 통해 신선한 냉장 스테이크를 가정에서 빠르게 만나볼 수 있는 육류 전문 브랜드 ‘미트프로젝트’의 공식 쇼핑몰을 론칭했다고 밝혔다.

이번 미트프로젝트 쇼핑몰 론칭은 육류 소비량 증가에 따라 육류 전문 쇼핑몰에 대한 소비자들의 높아진 수요를 반영해 단행됐다. 실제로 한국농촌연구원에 따르면 국내 1인당 육류 소비량은 2000년 31.9kg에서 2020년 58.4kg로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와 함께 코로나19 팬데믹으로 온라인 시장이 급성장하고, 식품 카테고리가 세분화되면서 축산 D2C(Direct to Customer·소비자 직접 판매)에 대한 소비자들의 관심도 커지고 있다.

이에 힘입어 론칭한 대상그룹 육류 브랜드 ‘미트프로젝트’는 ▲최고급 원육 선별 ▲일정 온도 유지 ▲신선 가공 ▲엄격한 중량 정선 ▲원스톱 서비스를 통한 합리적 가격 ▲고객 맞춤 배송 등 6가지 원칙을 준수한다. 특히 원육의 소싱부터 도매, 가공, 소매 등의 유통 과정을 통합 관리하는 ‘원스톱 서비스(One-Stop Service)’를 제공해 육류에서 가장 중요한 신선도를 유지하고, 유통 단계를 최소화해 합리적인 가격의 고품질 육류를 선보일 방침이다.

이를 위해 믿을 수 있는 원산지에서 엄격한 기준으로 원육을 선별하고, 항공 직송을 통한 제품 공수로 신선도를 보장한다. 또한 직접 운영하는 가공 공장에서 원육의 이동 과정을 줄여 신선한 스테이크용 고기를 빠르고 간편하게 집에서 즐길 수 있게 됐다. 이와 함께 주문 직후 손질과 가공을 시작해 신선도를 최대한 유지하고, 중량을 정확하게 지키는 것은 물론, 새벽배송과 원하는 날짜에 받을 수 있는 지정일 배송 등 맞춤형 서비스로 소비자의 니즈까지 세심하게 챙겼다.

새롭게 오픈한 미트프로젝트 쇼핑몰은 국내 유일의 스테이크 전문몰로 토마호크, 티본, 엘본 등 외식 메뉴로 인기가 높은 스테이크 부위를 비롯해 구이용, 국거리용, 불고기용 등 다양한 소∙돼지 육류 부위를 판매한다. 고객이 필요한 제품을 쉽게 찾고 쇼핑할 수 있도록 직관적으로 화면을 구성했다.

쇼핑몰 오픈 기념 파격 이벤트도 진행한다. 8월 15일까지 최대 20만원 한도 내에서 금액과 횟수 제한 없이 결제 금액의 50%를 적립해주고, 매일 선착순 50명을 대상으로 부채살 스테이크 200g를 무료 증정한다.

혜성프로비젼 최광현 대표는 “육류 소비 증가와 하나를 먹더라도 제대로 먹겠다는 소비 심리에 주목해 맛, 품질, 가격을 모두 만족시킬 수 있는 D2C 육류 전문 브랜드와 국내 유일의 스테이크 전문 쇼핑몰을 선보이게 됐다”며 “원스톱 유통 시스템을 필두로, 스테이크 전문몰을 넘어 축육 전문 쇼핑몰로 거듭날 것”이라고 말했다.

○.. 애경산업의 메이크업 전문 브랜드 ‘루나’(LUNA)에서 솜털처럼 가볍고 얇게 밀착되어 부드러운 피부 결을 완성해 주는 ‘벨벳 플러피 쿠션’(VELVET FLUFFY CUSHION)을 출시했다.

루나 벨벳 플러피 쿠션은 매끈한 피부 베이스 메이크업에 초점을 맞춰 예쁜 피부 결을 연출해 주는 베이스 제품이다. 바를 때는 촉촉하고 마무리감은 보송하며 부드러운 피부 결을 완성해 준다. 또한 모공, 요철 등 피부 결점을 깔끔하게 정돈해 깨끗한 피부를 표현해 준다.

루나 벨벳 플러피 쿠션 솜털처럼 가볍고 얇게 밀착되며 ‘마이크로 텍스처’를 적용해 사용감이 편안하고 베이스 메이크업이 오래도록 깔끔하게 지속된다.

루나 벨벳 플러피 쿠션은 한쪽 모양이 뾰족하게 디자인된 퍼프를 적용해 눈 밑, 코 옆 등 연약하고 섬세한 부분을 보다 정교하게 커버해 준다.

루나 벨벳 플러피 쿠션은 미백∙주름개선∙자외선 차단(SPF 40, PA+++)이 가능한 3중 기능성 화장품으로 피부 톤에 따라 선택해 사용할 수 있도록 △생기 있는 톤의 상앗빛 뉴트럴 베이스 ‘01 바닐라’ △차분한 톤의 웜 뉴트럴 옐로 베이스 ‘02 베이지’ 등 2종으로 출시됐다.

○.. CJ푸드빌(대표 김찬호)이 운영하는 뚜레쥬르가 줄 서서 마시는 커피로 유명한 카페 브랜드 ‘카멜커피’와 함께 신메뉴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뚜레쥬르는 다가오는 여름 휴가 시즌을 맞아 ‘카멜커피는 뚜캉스 중’이라는 콘셉트로 카멜커피와의 컬래버레이션을 진행한다. 카멜커피는 특유의 빈티지 감성과 개성 있는 메뉴들로 MZ세대들에게 핫 플레이스로 자리 잡으며 큰 인기를 얻고 있는 카페다. 이번 컬래버레이션을 통해 뚜레쥬르 베이커리 노하우와 카멜커피의 전문성을 담아낸 커피 5종과 디저트 4종을 선보인다. 

먼저 ‘카멜 마블 쉐이크’는 카멜커피 7호점의 시그니처 메뉴인 ‘마블커피’를 쉐이크 형태로 즐길 수 있는 제품으로, 달콤한 커스타드 쉐이크에 부드러운 콜드브루 풍미를 더했다. ‘뚜레쥬르 카멜 콜드브루’는 카멜커피와 공동 개발한 원액 제품으로, 차별화된 추출 공법으로 콜드브루 특유의 부드러움과 풍미는 살리면서도 더욱 진한 맛을 자랑한다. 휴대성을 높인 원액 보틀 타입으로 출시돼, 홈카페 등 언제 어디서나 즐길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뚜레쥬르X카멜커피 신제품 출시를 기념해 통신사 할인 혜택도 마련했다. SKT T 멤버십 만13~34세 고객을 대상으로 6월 10일, 20일, 30일에 ‘카멜 쇼콜라 타르트’를 50% 할인된 가격에 제공하는 ‘0 day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CJ푸드빌 관계자는 “다양한 분야와의 활발한 컬래버레이션을 통해 베이커리 트렌드를 이끌어가는 뚜레쥬르가 올 여름에는 가장 핫한 ‘카멜커피’와 함께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뚜레쥬르에서만 만나볼 수 있는 특별한 제품들을 선보일 것”이라고 전했다.

○.. 파리바게뜨가 여름을 맞아 할매니얼 열풍을 이어갈 전통음료 쉐이크 2종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파리바게뜨는 ‘할매니얼’(할머니+밀레니얼 세대)’ 트렌드가 꾸준히 주목받는 가운데, 색다르게 즐길 수 있는 여름 디저트로 이번 전통 쉐이크를 선보인다. 이번 신제품은 인절미, 흑임자 등 전통 원료를 얼음과 함께 블렌딩해, 고소한 맛과 시원함을 함께 즐길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제품은 △달콤하고 고소한 인절미맛 쉐이크에 바삭한 라이스토핑을 듬뿍 얹은 ‘인절미 쉐이크’ △고소하고 달달한 흑임자 쉐이크 위에 바삭한 식감의 라이스토핑을 얹어 마무리한 ‘흑임자 쉐이크’ 등 2종이다.

한편, 파리바게뜨는 최근 전통 간식 약과를 타르트로 재해석한 ‘약과 타르트’와 막걸리 브랜드 서울장수와 협업해 비알콜 음료 ‘장수 막걸리향 아이스캔디’를 선보이는 등 MZ세대를 겨냥해 할매니얼 제품들을 다양하게 선보이고 있다.

파리바게뜨 관계자는 “MZ세대를 중심으로 전통 원료를 활용한 디저트가 꾸준히 좋은 반응을 얻고 있음에 주목, 색다르고 시원하게 즐길 수 있는 여름 전통 쉐이크 음료를 출시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새로운 경험을 제공하는 제품들을 다양하게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 삼성물산 패션부문의 유러피안 컨템포러리 브랜드 로가디스(ROGATIS)는 세련되고 모던한 감성의 셋업을 내세워 TPO에 따라 다양하게 활용하고자 하는 실용주의 젊은 층의 기대를 충족시키고 있다고 7일 밝혔다.

로가디스는 편안하지만 잘 갖춰진 옷을 입고 싶고, 스타일과 편안함 사이의 균형을 갖춘 패피를 위한 셋업 상품을 다양하게 출시했다. 밝은 뉴트럴 컬러의 셋업 상품의 인기가 높은 가운데 올 5월말 누적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90% 이상 늘었다.

특히 포멀 감성의 스마트 셋업과 스타일의 다양성을 추구하는 캐주얼 셋업으로 선택의 폭을 넓혔다.

어깨 패드, 몸판 심지가 전혀 없어 가볍고 스트레치가 잘되는 저지 소재를 사용한 스마트 셋업은 다채로운 컬러의 칼라(목깃) 이너를 매칭해 컨템포러리한 감성이 물씬 흐른다.

또 가볍고 편안한 소재의 캐주얼 셋업은 재킷 바지 셋업 뿐 아니라 셔킷 셋업, 아우터 셋업, 초어 재킷 셋업 등으로 스타일링 확장이 가능하다.

로가디스는 유난히 더울 것으로 예상되는 올 여름 시즌을 맞아 하프 팬츠 셋업을 내놨다.

하프 팬츠를 중심으로, 다양한 소재와 컬러의 재킷을 매칭해 세련되고 모던한 감성의 셋업 룩을 강조했다.

이번 시즌 뉴트럴 컬러를 기본으로, 봄 시즌에는 밝은 그린 컬러와 라벤터 컬러가 가볍고 산뜻한 느낌을 담당한다. 여름 시즌에는 블루, 오렌지, 레드 등 비비드한 컬러가 포인트로 활용될 예정이다.

헨리넥 스웨터, 폴로 셔츠, 라운드넥 티셔츠 등 이너를 활용한 톤온톤 스타일을 중심으로 시니커즈나 샌들을 더하면 세련된 셋업 룩을 연출할 수 있다고 제안했다.

이승제 로가디스 팀장은 “3고 현상과 함께 소비심리침체가 지속되며 실용적인 소비에 대한 관여도가 높아지면서 셋업 상품이 주목받고 있다”며 “포멀 스타일 뿐 아니라 캐주얼 스타일의 셋업, 하프 팬츠 셋업 등이 출시된 후, ‘역시 셋업은 로가디스’라는 평을 받고 있다”고 말했다.

○.. CJ프레시웨이가 지난 5일 환경의 날을 맞아 환경부로부터 생활폐기물 관리 업무 유공 분야 환경부장관 표창을 수상했다. 환경부 산하 기관인 한국환경공단 등과 업무협약을 맺고 아이스팩, 플라스틱 가림막 등 사업과 연계한 자원순환 체계를 구축, 운영해 온 지난 3년간의 공로를 인정받은 결과다. 

CJ프레시웨이는 2021년 10월부터 국내 기업 최초로 한국환경공단과 화성시, 광명시 등 지자체와 함께 ‘아이스팩 적정 처리 및 재사용 활성화’ 사업에 참여해 왔다. 이를 통해 2022년 12월까지 아이스팩 7만 5700개를 재사용했으며, 이는 미세 플라스틱 발생량을 약 4.5톤 줄인 효과와 같다. 해당 사업은 아이스팩 재사용 참여를 확산시키는 마중물 역할을 한 것으로 평가받으며 2021년 행정안전부 협업 우수사례로 선정되기도 했다. 

CJ프레시웨이는 또 한국환경공단과 더불어 (사)한국청소협회, (사)한국플라스틱단일재질협회 등과 협력해 지난해 11월부터 올해 5월까지 플라스틱 가림막 자원순환 체계 시범사업도 성공적으로 수행했다. 코로나19 방역 조치 해제 후 폐기되는 단체급식장의 플라스틱 가림막을 제공하고, 이를 재생 원료로 재가공해 간판, 상품 진열대 등으로 탈바꿈할 수 있도록 도왔다. 그 결과, 지난 6개월간 총 5500톤가량의 탄소 발생을 감축하는 효과를 얻었다. CJ프레시웨이가 한국환경공단 등 관련 기관과 손잡고 국내 최초로 선보인 이 사업은 플라스틱 가림막 자원순환 활동에 대한 국가 교육기관의 참여를 이끄는 계기가 됐다.

이 밖에도 CJ프레시웨이는 종이를 활용한 자원순환 활동으로 지역사회 환경보호에도 기여했다. 2021년부터 식자재 유통 고객사인 어린이집 원아를 대상으로 종이 우유팩의 올바른 분리배출 등 생활 속 친환경 활동 실천 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지난해부터는 화성시 주관 종이팩 자원순환 캠페인 ‘다다익팩’에 참여해 활동 영역을 지역사회로 확대했다. 또한, 2021년부터 사회적 기업 ‘러블리페이퍼’와 손잡고 단체급식장에서 배출되는 종이 쌀포대를 제공해 가방으로 제작할 수 있도록 돕고 있다. 현재까지 CJ프레시웨이가 제공한 1만3000여 장의 종이 쌀포대는 총 1만여 개의 가방으로 제작, 판매됐다.

CJ프레시웨이 관계자는 “이번 수상은 한국환경공단 등 기관과의 긴밀한 협력을 통해 사업과 연계한 자원순환 활동을 활발히 전개한 공로를 인정받은 결과"라며 “앞으로도 환경보전과 탄소중립 사회 실현을 위한 자원순환 체계를 선도적으로 도입해 지속 가능한 유통 환경을 만들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 쿠팡이 여름맞이 새 단장에 필요한 인기 리빙용품들을 모아 오는 18일까지 '썸머 리빙페어'를 진행한다. 

이번 행사는 빠르게 찾아온 무더위에 집안 분위기를 시원하게 연출하고 싶은 고객들을 위해 마련했다. 가벼운 소재의 침구류와 시원한 느낌의 인테리어 용품, 장마철 필수품인 캔들과 전기 모기채까지 여름에 필요한 각종 리빙용품을 총망라해 저렴한 가격에 선보인다. 

이번 행사에는 바디럽, 스카치브라이트, 스피드랙, 쉬즈홈, 지누스 등 120여 개의 국내외 유명 리빙 브랜드들이 참여했다. 지난 해 쿠팡 '여름 리빙페어' 대표 인기 상품이었던 '아임리빙' 마이크로필에버 베개솜과 '코코도르' 디퓨저, 여름 휴가지에도 가볍게 챙겨갈 수 있는 '바디럽' 여행용 미니 필터 샤워기, 쿠팡의 대표 스테디셀러인 '스피드랙' 5단 선반 등 3천여 개의 상품을 와우 회원이라면 모두 초특가에 구매 가능하다. 각 브랜드별 인기 상품은 별도로 마련한 ‘브랜드관’에서 한눈에 모아볼 수 있다.

쿠팡은 고객 쇼핑 편의를 위해 상품을 테마별로 분류했다. ‘썸머 인테리어’ 테마관은 여름 침구, 쿨매트, 모기장 등 여름을 시원하고 안전하게 보낼 수 있는 시즌 상품으로 다양하게 구성했으며, ‘장마 필수템’ 테마관에는 장마철 높은 습도로 인한 불쾌한 냄새를 잡아줄 캔들과 디퓨저, 숯 등을 준비했다. ‘수납/청소용품’ 테마관에서는 공간을 효율적으로 사용할 다양한 사이즈의 수납 가구들과 여름에 어울리는 라탄템, 집을 쾌적하게 유지시켜줄 청소용품 등을 구매할 수 있다. 

윤혜영 쿠팡 리테일 부문 대표는 “부쩍 더워진 날씨에 시원한 색감과 소재의 인테리어 제품을 찾는 고객들이 늘고 있다“며 “여름에 어울리는 다양한 리빙용품을 합리적인 가격에 구매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전했다.

○.. 시몬스(대표 안정호)가 결혼을 앞둔 예비부부들이 혼수침대를 미리 준비할 수 있는 ‘N32 매트리스 웨딩 프로모션’을 전개한다.

국내 폼 매트리스 시장에 지각변동을 일으키며 큰 인기를 얻고 있는 ‘N32 폼 매트리스’와 토퍼계의 에르메스로 불리는 ‘N32 레귤러 토퍼’를 특별한 혜택으로 발빠르게 만나볼 수 있는 절호의 기회다. 

시몬스 침대는 이번 프로모션을 통해 ▲N32 폼 매트리스 및 N32 레귤러 토퍼 최대 30% 이상 할인 ▲신제품 프레임과 룸세트, 베딩 제품 10% 할인 ▲특정 프레임 및 룸 세트, 퍼니처 30% 할인 ▲특정 금액 이상 구매 시 사은품 선착순 증정 등 풍성한 혜택을 선사한다. 

N32 폼 매트리스와 호환 가능한 ‘시몬스 룩’을 위한 다채로운 혜택도 마련했다. 시몬스 룩이란 매트리스를 포함해 프레임, 퍼니처, 베딩 등을 모두 시몬스 제품으로 침실을 스타일링하는 것을 일컫는다. 이를 위해 신제품 프레임과 룸세트, 베딩을 최대 10% 할인한다. 
 
여기에 리빙업계 유일하게 국내 대표 항공사인 대한항공·아시아나항공과 손잡고 특별 마일리지 적립 프로모션을 진행하고 있다. 혼수침대를 장만하고 신혼여행에 대한 베네핏도 얻을 수 있어 일석이조다.

○.. 하이트진로가 베트남 현지 사회공헌활동을 이어간다.

하이트진로(대표 김인규)는 하이트진로베트남(법인장 조성균)이 현지 대학생 대상으로 장학금을 전달했다고 7일 밝혔다. 장학사업은 2017년, 2019년, 2022년에 이어 올해도 이뤄졌다.

하이트진로베트남은 지난 5일 하노이에서 현지 대학생에게 총 4억동(약 2400만원)의 장학금을 전달했다. 하노이 국립외국어대학교와 하노이 대학교 학생 20명에게 1인당 2000만동씩을 지원했다. 이 날 행사는 김인규 하이트진로 대표이사를 포함한 대학교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2017년 시작한 하이트진로의 베트남 장학사업은 4회째를 맞이했다. 하이트진로는 지난달 세계보건기구(WHO)의 코로나19 비상사태 해제에 맞춰 올해도 장학사업을 추진하게 됐다고 전했다.

하이트진로는 1968년 베트남 첫 수출 이후, 2016년 하노이에 법인을 세우면서 베트남 시장에 본격적으로 진출했다. 2018년에는 호치민 지사를 설립해 현지 공략을 가속화했다.

베트남 내 하이트진로 소주 판매는 2016년부터 6년간 연평균 15%씩 성장하고 있다. 참이슬과 진로 뿐만 아니라 청포도에이슬, 자두에이슬, 복숭아에이슬 등 과일 소주도 베트남 젊은 층에서 인기를 끌면서 2021년에는 베트남 스피릿 시장 판매 1위를 차지하기도 했다.

2022년은 전년대비 소주 판매량이 54% 증가하며 현지 주류 시장을 선도하고 있다.

조성균 하이트진로베트남 법인장은 ”대한민국 대표 소주 브랜드가 베트남에서도 대표 브랜드로 자리잡아 가고 있다“며, “앞으로도 베트남 사회에 기여할 수 있는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이어갈 것”이라고 전했다.

○.. KGC인삼공사 프로농구 사령탑 김상식 감독과 양희종 선수가 ‘정관장 프로농구 통합우승 기념 프로모션’의 일일 홍보대사로 나섰다.

김상식 감독과 양희종 선수는 지난 1일 안양에 위치한 정관장 중앙로점에 등장해 정관장 제품을 홍보하며 고객들과 호흡했다. 정관장 매장 직원과 함께 고객에게 홍삼제품을 설명하는가 하면 제품을 구매한 고객과 기념사진을 촬영하는 등의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지난 5월 7일에 열린 프로농구 챔피언결정전 7차전에서 KGC인삼공사는 SK를 상대로 연장까지 가는 접전 끝에 100-97로 2022-2023시즌 통합 우승을 차지했다.

이를 기념해 정관장은 오는 10일까지 ‘프로농구 통합우승 기념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정관장 인기제품에 대해 20만원 이상 구매한 멤버스 고객에게 4만원의 가격 혜택은 물론 우승굿즈, 경품이벤트 등 다양한 구매 혜택을 제공한다.

김상식 감독은 “와이어 투 와이어 정규리그, 챔피언결정전, 동아시아 슈퍼리그까지 우승 트로피를 들어올려 ‘최고의 한 시즌’을 보냈다”며 “앞으로 전력 보강과 구단정비를 최우선 과제로 삼아 다음 시즌에서도 좋은 성적으로 팬들에게 보답하겠다”고 말했다.

양희종 선수는 “KGC농구단 선수들은 체력관리와 집중력 향상을 위해 ‘정관장 홍삼’을 꾸준히 섭취한다”면서 “평소 홍삼의 효과를 느껴 주변사람들에게 홍삼전도사로 자연스럽게 활동했는데, 이를 바탕으로 고객님과 소통할 수 있는 의미있는 자리였다”고 말했다.

○.. 롯데칠성음료가 새콤달콤한 제주감귤의 맛을 그대로 담은 과즙 100% 냉장주스 '델몬트 콜드 제주감귤' 1L를 선보였다.

델몬트 콜드 제주감귤은 제주감귤 과즙 100%에 부드럽고 촉촉한 오렌지펄프를 넣어 제주감귤을 집에서 직접 짜서 마시는 듯한 식감까지 살린 주스다. 롯데칠성음료는 냉장주스 대표 브랜드인 '델몬트 콜드'의 기존 제품인 오렌지, 포도, 복숭아에 이어 소비자의 선호도가 높고 제주 지역 농가와의 상생 취지를 담아 제주감귤을 활용한 제품을 선보이게 됐다. 

델몬트 콜드 제주감귤은 온 가족이 넉넉하게 즐길 수 있도록 1L 용량으로 출시됐으며, 패키지 디자인은 탐스럽게 익은 제주감귤과 제주를 상징하는 돌하르방 이미지를 전면에 배치해 제주감귤주스의 정통성을 살렸다. 

롯데칠성음료는 델몬트 콜드 제주감귤을 대형마트 선발매 후 다양한 채널로 판매를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또한 신제품 출시에 맞춰 기존 델몬트 콜드 오렌지, 포도, 복숭아의 패키지 디자인 리뉴얼도 오는 7월부터 순차적으로 적용할 예정이다.

롯데칠성음료 관계자는 "델몬트 콜드 제주감귤은 새콤달콤한 제주감귤의 맛과 오렌지펄프로 씹는 재미까지 살린 제품으로 다양한 연령층의 소비자에게 호응을 얻을 것으로 기대된다"며, "제주감귤주스의 생산 및 판매 확대를 통해 제주 비상품 감귤의 소비를 촉진하고 지역 농산물에 대한 소비자의 관심도 높여가는 등 상생 활동에도 힘을 쏟을 계획"이라고 말했다.

○.. 우아한청년들이 올해로 3년째 진행 예정인 라이더 대상 혹서기 및 혹한기 등 계절성 배달 용품 무상 지급이 고용노동부 지원 사업으로 선정됐다. 지원 사업 선정에 따라 고용노동부와 함께 안전한 배달 문화 조성의 의미도 더욱 강화한다.

배달의민족의 물류서비스를 전담하는 우아한청년들(대표이사 김병우)은 배민 라이더 대상의 계절성 물품 지급이 고용노동부가 주관하는 ‘2023년 플랫폼종사자 일터개선 지원사업’ 추가 공모에 선정됐다고 7일 밝혔다.

우아한청년들은 지난 2021년부터 혹서기 및 혹한기에 필요한 배달용품을 라이더들에게 무상 지급해 배달 환경을 챙겨왔다. 2021년에는 라이더들에게 발열조끼와 보조배터리, 쿨시트 등 계절성 배달용품을 약 1만4000 세트 지급했고, 지난해에도 약 1만 세트를 지급했다.

올해도 혹서기와 혹한기 물품 지급이 계획된 가운데, 공모 선정에 따른 지원은 오는 11월 발열조끼와 보조배터리 등 방한용품 지급 시 이뤄지게 된다. 특히 고용노동부와 논의한 결과, 방한용품 지급에 라이더의 안전을 고려하는 의미를 더욱 강화하기로 했다.

우아한청년들 관계자는 “방한용품 지급이 안전한 배달 문화를 조성하는 데 더욱 기여할 수 있도록, 신규 라이더나 안전 교육을 수강한 라이더에게 우선적으로 물품을 지급하는 등 약 6000여 명에게 혹한기 물품을 지급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우아한청년들은 최근 국토교통부로부터 설립 인가를 받은 배달서비스공제조합에 47억원을 출자해 라이더의 오토바이 보험료 부담을 낮추는 등 배달환경 개선에 힘쓰고 있다. 이외에도 라이더들을 대상으로 배달용품을 합리적인 가격으로 공동구매할 수 있는 공구장터를 열고, 라이더들이 희망하는 보험과 세법 교육을 무료로 진행하는 등 다양한 노력을 이어오고 있다.

우아한청년들 김병우 대표이사는 “업계 선도 기업으로서 플랫폼 라이더의 배달 환경 개선에 앞장서고 있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형태로 라이더 지원 활동을 지속해나가겠다”고 밝혔다.

○.. 롯데웰푸드(옛 롯데제과) 대표 구독 서비스인 ‘월간과자’가 출시 3주년을 기념하며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7일 밝혔다. 

제과업계 최초로 선보인 구독 콘텐츠인 월간과자는 매 월 달라지는 주제에 맞춰 스낵, 비스킷, 초코 등 다양한 과자를 푸짐한 구성으로 집 앞까지 배송해주는 서비스다. 20년 6월 서비스 론칭 이후 누적 구독자 수 8만여 명을 기록하며 꾸준한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월간과자의 3번째 생일’이라는 테마로 진행되는 이번 월간과자 6월호 구독 이벤트는 공식 온라인몰인 ‘롯데웰푸드 스위트몰’에서 신규 가입 고객뿐만 아니라 기존 고객까지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다.

오는 20일까지 월간과자 6월호를 구독한 전 고객을 대상으로 꽝이 없는 100% 당첨 이벤트를 진행한다. ▲아이패드 에어 5세대 ▲롯데모바일 상품권(3만원) ▲빼빼로 인센스 스틱 ▲롯데웰푸드 월간밥상 소확행팩 체험권(1개월) ▲클래스101 구독권(1개월) 등 다양한 경품 중 1종을 전원에게 선물로 100% 제공한다.

또한 월간과자와 오랜 기간 함께해 나갈 정기 결제 구독자 대상으로 특별 이벤트를 추가 진행할 예정이다. 월간과자 6월호부터 8월호까지 3개월간 구독을 유지한 고객 중 5명에게, 6월호부터 11월호까지 6개월간 구독을 유지한 고객 중 10명에게 롯데모바일 상품권(10만원권)을 추첨을 통해 증정한다.

한편 롯데웰푸드는 온라인 마케팅 역량을 강화하고 D2C(Direct to Customer) 전략을 확대하며 소비자와의 접점을 늘려가고 있다. 과자 구독 ‘월간과자’를 시작으로, 빵 구독 ‘월간생빵’, 가정간편식(HMR) 구독 ‘월간밥상’을 선보이며 구독 서비스의 카테고리를 확장했다. 롯데웰푸드 구독 서비스는 현대카드 2층 구독, SKT T우주, NH농협카드 농카구독 등 다양한 외부 구독 플랫폼과 결합해 판매채널을 확대하며 신규 구독자를 확보해 나갈 계획이다.

롯데웰푸드 관계자는 “제과업계 최초로 선보인 구독 콘텐츠인 월간과자에 지난 3년간 보내주신고객분들의 관심과 사랑에 보답하고자 다양한 이벤트를 기획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구독 서비스의 카테고리 확장을 이어 나가며, 다양한 컬래버레이션을 지속적으로 전개해 색다른 구독 서비스 경험을 선사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농심이 대학생 서포터즈 ‘펀스터즈’ 16기를 모집한다. 펀스터즈는 개성 있는 아이디어로 다양한 마케팅 미션을 수행하는 농심의 대표적인 대학생 참여 프로그램이다.

농심 펀스터즈는 농심 제품을 사랑하는 대학생이라면 누구나 지원 가능하다. 콘텐츠 기획을 맡을 ‘일반’ 분야와 콘텐츠 제작을 담당할 ‘디자인’ 분야 중 하나를 선택해 접수하면 된다. 서류 접수는 오는 20일까지 농심 홈페이지에서 가능하며, 서류와 면접전형을 거쳐 7월 최종 인원이 선발된다.

선발된 펀스터즈는 오는 11월까지 약 5개월간 농심과 관련된 온라인 콘텐츠 제작, 제품 프로모션 기획, 신제품 홍보 등의 활동을 하게 된다. 미션 수행을 위한 활동비가 지원되며, 우수 활동자와 팀에는 특별 포상이 주어진다. 또한, 매월 신제품을 포함한 다양한 농심 제품을 받아볼 수 있다.

농심 관계자는 “대학생들의 톡톡 튀는 아이디어로 매년 재치 있고 다채로운 콘텐츠를 선보일 수 있었다”며 “펀스터즈 활동을 통해 자신의 넘치는 끼와 재능을 맘껏 펼치고 재미있는 추억도 가져가길 바란다”고 말했다.

○.. 아모레퍼시픽의 메디뷰티 브랜드 에스트라(AESTURA)가 오늘(7일)부터 ‘A마스터’ 2기 모집을 시작한다. A마스터는 에스트라(AESTURA)와 마스터(MASTER)의 합성어로, 국내 대표 더마 브랜드 에스트라의 대학생 콘텐츠 크리에이터를 뜻한다.

서류 접수는 오는 18일까지 에스트라 공식 홈페이지에서 진행된다. 이번 달 26일부터 27일까지 양일간 진행되는 면접 전형을 거쳐 30일 최종 합격자를 발표할 예정이다. 더마 화장품 마케팅과 디지털 콘텐츠 기획 및 디자인에 관심이 있는 국내 대학생이라면 누구나 지원 가능하다.

A마스터로 선발되면 7월부터 약 8주의 활동 기간 더마 뷰티 콘텐츠 제작, 브랜드 마케팅 활동 기획 등에 참여하게 된다. 콘텐츠 제작비, 주요 제품을 비롯해 브랜드 실무진 멘토링 등의 혜택도 제공된다. 우수 활동자에게는 특별한 시상과 더불어 인증서를 발급할 예정이다.

에스트라 관계자는 “지난해 1기는 총 30명의 참가자와 약 800여 건의 콘텐츠를 제작하며 성황리에 활동을 마쳤다”며, “올해도 개성 있고 열정적인 참가자들과 함께 브랜드와 크리에이터가 동반 성장하는 기회가 되길 기대한다”고 전했다. 

○.. 컬리는 프리미엄 뷰티 플랫폼 뷰티컬리와 방송인 김나영의 유튜브 채널 노필터 TV의 콜라보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7일 밝혔다.

21일까지 진행되는 이번 캠페인에서는 워킹맘들의 워너비인 셀럽 김나영과 뷰티컬리가 처음으로 만나 ‘일상 속 뷰티’를 제안하고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뷰티컬리와 함께 한 콜라보 영상은 노필터 TV에서 이날 저녁 8시 공개된다. 그녀가 실제로 애용하는 제품 소개부터 뷰티 팁과 루틴 등이 소개될 예정이다.

영상 속에서는 아침부터 밤까지 김나영의 다채로운 뷰티 모먼트를 만나볼 수 있다. 뷰티컬리에서 제품을 주문하고 새벽배송으로 받은 아침에는 제품 언박싱과 아이들과 함께 바르기 좋은 크림, 열냉각 시트, 탄력관리 영양제 등을 추천한다. 데일리 메이크업 제품들과 나이트 루틴도 볼 수 있다.

캠페인 진행 기간 동안에는 누구나 뷰티컬리 15% 할인 쿠폰을 받을 수 있다. ‘장바구니 원픽 이벤트’도 진행한다. 김나영 추천 뷰티템 중 나의 원픽을 장바구니에 담아두고, 이벤트 페이지 게시판에 이를 공유하면 추첨을 통해 최대 50만원 적립금을 받을 수 있다.

컬리 조아라 캠페인기획팀 팀장은 “데일리부터 럭셔리까지 프리미엄 뷰티의 모든 것을 만날 수 있는 뷰티컬리에서는 고객들이 일상 속에서 아름다움을 찾을 수 있는 다양한 기획전과 이벤트를 개최하고 있다”며 “이번 캠페인을 통해 고객들은 유용한 뷰티 팁과 즐거운 쇼핑을 경험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 LG생활건강(대표 이정애)은 트루 허브 코스메틱 브랜드 ‘빌리프(belif)’에서 세계 환경의 날을 맞아 ‘IPX(구 라인프렌즈)’와 협업한 ‘빌리프 라인프렌즈 에코 에디션’ 4종을 선보였다.

이번 신제품 출시는 6월 5일 세계 환경의 날을 기념해 IPX가 전개하고 있는 ‘BROWN ON GREEN’ 캠페인에 클린뷰티 가치를 실현하고 있는 빌리프가 참여하며 성사됐다.

라인프렌즈 캐릭터와 네이버가 협업을 통해 진행하고 있는 ‘BROWN ON GREEN’ 캠페인은 환경에 대한 메시지를 친숙하게 전달하고 ‘에코-프렌들리(eco-friendly)’를 지향하는 기업들과의 상품 기획 협업을 통해 가치 소비를 실천하려는 캠페인이다.

빌리프는 수분 에센스, 수분 크림, 나이트 마스크, 선크림 등 브랜드 베스트셀러 4종의 포장재를 재생 용지 소재의 크라프트팩으로 제작하고 올해 캠페인 아트웍(Artwork)을 패키지 디자인에 적용한 기획 제품을 출시했다. 특히, 제품 용기 부착 등 다용도로 활용이 가능한 라인프렌즈 DIY 스티커를 전 제품에 포함해 소장가치를 높였으며, 프로모션을 통해 종이 섬유 소재인 타이벡(Tyvek)으로 만든 파우치를 증정하는 것이 특징이다.

대표 제품인 '뉴메로 10 에센스 점보 세트'는 세안 직후 찰나에 사라지는 피부 수분을 지켜주는 욕실 에센스로 200ml 대용량 본품이 내장돼 넉넉하게 사용하기에 좋다. 상쾌하게 발리면서도 즉각적인 수분감을 선사하는 빌리프의 베스트셀러 수분폭탄 크림 ‘아쿠아 밤’은 부담없이 구매하거나 선물하기에 좋은 소용량의 트라이얼 세트로 구성됐다. 이외에도 여름철 피부 관리에 도움을 주는 ‘슈퍼나이츠 비타민 마스크’와 ‘UV프로텍터 톤업 선스크린’이 라인프렌즈 에코 에디션으로 준비됐다.

LG생활건강 관계자는 “클린뷰티 가치를 실현하는 빌리프와, 전 세계적으로 사랑받고 있는 라인프렌즈 캐릭터가 만나 가치소비를 실천하는 제품을 준비했다”며 “가치 소비와 제품의 효능, 그리고 가성비까지 모두 고려한 이번 기획 제품으로 여름 무더위 속에서도 피부를 더욱 건강하게 가꿔보시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 이랜드월드가 운영하는 아메리칸 캐주얼 브랜드 후아유가 공식 서포터즈인 ‘후즈크루(WHO’S CREW)’ 4기의 활동을 마치는 수료식을 진행했다.

후아유 서포터즈 4기는 패션, 마케팅에 관심이 많은 국내 거주 대학생, 직장인을 대상으로 모집했으며 700명이 넘는 역대 최다 인원이 지원했고, 그 중 SNS 상 패션분야의 영향력이 뛰어난 36명이 최종 선발된 바 있다. 

후즈크루는 지난 3개월 동안 개인별, 팀별 미션을 통해 후아유의 제품을 활용한 쇼츠 영상 및 코디 콘텐츠를 생성해 SNS에 공유하는 등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진행했다.

이와 더불어 매달 룩북 및 화보 촬영, 브랜드 수주회 참석, 마케팅 FGI, 브랜드 피드백 등을 가지며 후아유의 얼굴이자 마케터의 일원으로서 역할을 수행했다.

이번 수료식에서는 개인 TOP3와 우수 활동 팀에게 약 200만 원 상당의 상금이 수여되고 모든 크루에게 수료증이 발급됐다.

후아유 관계자는 “이번 후즈크루 활동을 통해 서포터즈들은 패션, 마케팅에 대해 다양한 경험을 얻고, 후아유는 브랜드와 상품 노출이 증가하는 등 좋은 시너지 효과가 났다”며 “후즈크루가 패션업계에서 마케팅의 성공 사례로 많은 호평을 받고 있는 만큼, 올해 하반기에도 후즈크루 5기를 통해 후아유만의 특별한 활동을 이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 KT&G(사장 백복인)가 중앙아시아 국가인 카자흐스탄의 최대도시 알마티에 ‘KT&G 한국어학당’을 개관했다.

지난 3일에 열린 알마티 ‘KT&G 한국어학당’ 개관식에는 이상학 KT&G 지속경영본부장(부사장)과 박내천 주알마티 총영사, 라종억 통일문화연구원 이사장 등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현재 카자흐스탄에는 1937년 연해주에서 중앙아시아로 이주한 고려인들의 후손 십만여 명이 거주하고 있으며, KT&G는 ‘한국어학당’ 설립을 통해 현지 고려인들과 카자흐스탄인들을 대상으로 한국어 교육과 장학지원 등 글로벌 인재육성에 힘을 보탤 예정이다.

앞서, KT&G는 2014년 인도네시아에 첫 번째 ‘KT&G 한국어학당’을 설립해, 현재까지 2,800여 명의 수강생을 대상으로 한국어 교육을 진행했다. 2017년에는 인니 현지에 ‘상상유니브 자카르타’를 설립해 현지 대학생을 대상으로 문화예술 체험, 역량개발 활동을 지원하는 등 한국 문화 전파에 앞장서고 있다.

이상학 KT&G 부사장은 “회사는 글로벌 기업시민으로서 책임을 다하고자 인도네시아, 튀르키예 등 해외국가에서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펼쳐왔다”며, “앞으로 카자흐스탄에 설립한 ‘KT&G 한국어학당’을 통해 양국 간 교류와 우호 증진에 가교역할을 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전했다.

○.. 한샘(대표 김진태)이 상반기를 마무리하는 정기세일 ‘시즌오프 기획전’을 전개한다고 7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오는 30일까지 전국의 대형 인테리어 복합매장 ‘한샘디자인파크’와 온라인 쇼핑몰 ‘한샘몰’ 등 온∙오프라인 채널에서 동시에 전개된다.

먼저 온라인 한샘몰에서 다양한 특가전을 통해 상반기 인테리어 인기 상품 700여 종을 최대 80% 할인 판매한다. 주차 별로 운영되는 ▲릴레이 특가와 ▲ 공간별 특가 모아보기 ▲ 시즌오프 모아보기 기획전을 통해 주방, 침실, 드레스룸, 서재, 아이방 등 공간별 ‘카테고리 킬러’ 상품을 만나볼 수 있다.

특히 시즌오프 모아보기 기획전에서 운영하는 한샘 가구는 상반기 동안 가장 인기 많았던 상품으로만 엄선되어 한정된 수량으로 할인 판매한다. 한샘몰 입점 가구의 경우에도 베스트셀러 상품들을 중심으로 높은 할인율을 적용했다.

이번 특가전에서는 한샘 스테디셀러 아동 가구 ‘샘키즈(SAMKIDS)’와 수납 침대 ‘아임빅(I’M BIG)’, 한샘의 리클라이너 소파 전문 브랜드 ‘무브미(MVME)’ 제품 등을 저렴한 가격에 구입할 수 있다. 특히 ‘무브미 프라임 리츠 천연가죽 리클라이너 소파 3인’은 36%가 할인된 99만9000원에 구매 가능하다. 이 외에도 한샘 냉감 여름 이불, 프리미엄 식기 건조대, 스테인리스 도마 등 다양한 생활용품도 파격적인 가격에 만나볼 수 있다.

온라인 한샘몰에서는 시즌오프 기간 동안 매일 선착순 500명에게 가격대별 할인 쿠폰팩을 증정한다. 30만원·60만원·300만원·500만원 이상 구매하는 고객은 각각 1만원·2만원·3%·4% 즉시 할인을 받을 수 있다. 다만 선착순 쿠폰간 중복 적용을 받을 수는 없다. 이 밖에도 ▲ 첫 구매 쿠폰 ▲ 일일 3천원 쇼핑지원금 ▲ 하나/KB국민카드 결제 최대 10만원 할인 등 다양한 가격 할인 혜택을 누릴 수 있다.

6월 한 달간 전국 한샘디자인파크에서는 ‘100% 경품 당첨 이벤트’를 진행한다. 매장에 비치된 QR 포스터를 모바일로 스캔하여 응모하는 고객 전원에게 한샘몰 생활용품 5% 추가할인 쿠폰을 자동으로 지급한다. 추가 혜택으로 쿠폰을 발급받은 고객들에게 추첨을 통해 CGV 기프트카드(50명), 교촌치킨 기프티콘(100명), 스타벅스 기프티콘(1000명) 등의 경품을 제공할 계획이다.

한샘 관계자는 “상반기 동안 한샘을 사랑해 주신 고객들에게 감사하는 마음으로 다양한 상품들에 대해 가격 할인 혜택을 마련했다”며 “상반기 히트 상품을 알뜰살뜰하게 쇼핑할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전했다.

○.. 이랜드파크 켄싱턴호텔앤리조트가 ‘그랜드켄싱턴 멤버스 클럽 설악비치점’을 7일에 오픈 한다.

‘그랜드켄싱턴 멤버스 클럽’은 ‘그랜드켄싱턴’ 회원 전용 프라이빗 VIP 라운지로 그랜드켄싱턴의 철학, 스토리, 체인 현황 등 브랜드를 미리 경험할 수 있도록 마련한 공간이다. 지난 3월 서울시 서초구 뉴코아 강남점에 이어 강원도 고성에 두 번째로 선보인다.

그랜드켄싱턴 멤버스 클럽 설악비치점은 그랜드켄싱턴 설악비치 개발 현장 옆에 위치한 켄싱턴리조트 설악비치 1층에 자리잡았다. 라운지에 들어서는 순간부터 커다란 통창을 통해 파란 하늘과 바다가 펼쳐져 눈길을 사로잡는다.

그랜드켄싱턴 멤버스 클럽 설악비치점 고객은 개인별 맞춤 서비스를 제공하는 '그랜드켄싱턴 버틀러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이 서비스는 일대일 개인별 서비스 버틀러를 지정해 멤버스 클럽 혜택과 회원권 상담을 진행한다. 모든 고객에게는 바다를 조망하며 커피와 음료 및 디저트를 즐길 수 있는 서비스도 함께 제공된다. 또한, 2025년 오픈 하는 그랜드켄싱턴 설악비치의 현장을 직접 볼 수 있는 ‘현장 투어 프로그램’을 제공해 리조트에서 실제 볼 수 있는 바다와 산 조망을 미리 체험할 수 있도록 했다. 멤버스 클럽을 방문한 고객은 단순히 정보만 제공받는 공간이 아닌, 럭셔리 리조트에 여행을 온 듯한 기분 좋은 경험을 할 수 있다.

앞으로 그랜드켄싱턴 멤버스 클럽에서는 수준 높은 라이프스타일 클래스와 아트 갤러리, 맞춤형 여행 큐레이션 등 다양한 VIP 멤버십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선보일 예정이다.

그랜드켄싱턴 설악비치는 2025년 1차 오픈 예정으로 현 켄싱턴리조트 설악비치 인근 부지 강원도 토성면 봉포리 일원에 약 1만5000㎡ 규모로 들어선다. 바로 앞의 1km 프라이빗 해변을 단 한걸음에 오갈 수 있어 최적의 입지를 자랑한다.

리조트는 ‘지상에서 가장 아름다운 프라이빗 휴양지’ 콘셉트를 통해 그 동안 경험할 수 없었던 새로운 차원의 휴양지를 구현할 계획이다.

특히, 그랜드켄싱턴 설악비치의 ‘파노라마 오션뷰 더 펜트하우스’는 270˚ 파노라마로 펼쳐지는 바다 전망의 인피니티풀과 자쿠지, 건식 사우나 시설까지 갖춰 다양하게 물놀이를 즐길 수 있다. 또한 객실 내 공간이 구분되어 있어 가족이 함께 여행을 오더라도 각자의 프라이버시가 보장된 휴식을 즐길 수 있다.

리조트의 주력 시설은 자연과 연계한 ‘수(水)공간’으로 바다와 가장 가까운 또 하나의 바다를 연상케 하는 <락 클리프 라군 풀>, 바다 위에 떠 있는 듯한 느낌의 360˚ 파노라마 전망을 자랑하는 <행잉 풀>, 파노라마 윈도우를 통해 바다를 조망할 수 있는 패밀리 온수풀 <오션피니티>, 수채화처럼 물든 석양을 배경으로 환상적인 전망이 펼쳐지는<스카이 문 바>까지 다양하게 선보일 계획이다.

그랜드켄싱턴은 새롭게 선보이는 럭셔리 독자 브랜드로 현 켄싱턴호텔앤리조트 브랜드 포트폴리오의 최상위 등급이다.

○.. 코웨이(대표 서장원)가 5일부터 7일까지 중국 상해에서 열린 ‘아쿠아텍 차이나(Aquatech China) 2023’ 전시회에 참가했다고 7일 밝혔다.

아쿠아텍 차이나는 아시아 최대 규모의 수처리 산업 전시회로, 올해는 가정용 정수기 및 정수 처리 과정 분야에 관련된 2500여 업체가 참여했다.

코웨이가 선보이는 제품은 정수기와 공기청정기 카테고리의 총 25개 제품이다. 특히, 코웨이는 한국 대표 인기제품 ‘아이콘 정수기 시리즈’와 최근 중국에서 출시한 정수기와 공기청정기 모델을 선보이며 혁신 기술력을 알렸다.

이번 전시에서 코웨이는 한국 대표 인기 제품인 ‘아이콘 정수기2’, ‘아이콘 얼음정수기’를 중국 시장에 처음으로 소개했다. 아이콘 정수기2는 정수기 제품에서 요구하는 모든 혁신을 담은 코웨이 기술의 결정체로, 초소형 사이즈는 물론 높은 위생성, 똑똑한 사용성, 초고온수 구현 등을 갖춰 정수기 제품 기준을 한 단계 끌어올렸다고 평가 받는다. 아이콘 얼음정수기는 콤팩트한 사이즈, 빠르고 풍부한 제빙 성능, 강화된 위생관리가 특징이다. 

코웨이는 지난 4월 중국 시장에 출시된 대용량 스탠딩 얼음 정수기 ‘루시 플러스 정수기’도 선보였다. 얼음, 냉수 기능과 강화된 위생성이 특징인 루시 플러스 정수기는 총 7.5L의 대용량 정수 탱크를 탑재해 다양한 온도의 물을 풍부하게 추출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CI-RO멤브레인 필터 시스템이 적용돼 물속에 녹아있는 중금속부터 바이러스까지 0.0001μm 크기의 불순물을 99.999% 이상 제거하여 믿고 마실 수 있는 안전한 물을 제공한다.

코웨이 관계자는 “당사는 30년 이상 환경가전 분야에서 축적한 정수 필터 기술력, 제품 노하우를 기반으로 혁신적인 정수기 제품을 선보여 왔다”며, “중국에서도 혁신적인 정수기 제품을 통해 건강한 라이프 케어를 선사하고 고객의 삶의 질을 높이겠다”고 말했다.

○.. bhc그룹이 운영하는 프리미엄 다이닝 레스토랑 아웃백 스테이크하우스(이하 아웃백)가 지난 2일 ‘제주아일랜드점’을 리로케이션 오픈했다고 밝혔다.

아웃백 제주아일랜드점은 신제주와 구제주를 연결하는 연북로(오라이동)에 위치해 있으며 제주도에서 가장 활발한 핵심상권인 연동과 마주하고 있다. 연동은 제주특별자치도청이 위치한 곳으로 주변으로는 대규모 아파트 단지와 주택이 밀집하며 신시가지가 형성된 곳이다. 또한 제주 전역으로의 이동이 용이한 곳에 위치해 제주도민은 물론 국내외 관광객의 방문이 기대되는 입지 조건을 갖추고 있다.

아웃백 고유의 브라운 컬러 베이스에 제주도의 정서가 느껴지는 돌담을 콘셉트로 세워진 아웃백 제주아일랜드점은 도시와 자연의 조화가 만들어낸 외관으로 눈길을 끈다. 내부면적 약 904.7m2(273.7평)에 총 288석을 갖춘 프리스탠딩(단독 매장) 형태의 대형 매장으로 2인석부터 6인석까지 두루 갖춘 독립 부스 공간이 마련되어 있다. 또한 보다 특별한 순간을 준비하는 고객에게 제격인 프라이빗 룸까지 겸비해 완벽한 프리미엄 다이닝 레스토랑을 완성했다.

아웃백은 제주아일랜드점 리로케이션 오픈을 맞아 제주도 특산물인 한라봉, 청귤을 활용한 사이드 메뉴와 음료, 드레싱을 출시했다. 제주 본연의 맛을 담은 ‘당근 맥앤치즈’와 한라봉과 청귤을 믹스해 새콤달콤한 청량감을 느낄 수 있는 ‘제주 스파클링’, 청귤의 새콤함에 요거트의 풍미를 더한 ‘청귤 드레싱’은 오직 제주아일랜드점에서만 맛볼 수 있다.

bhc그룹 관계자는 “제주도민은 물론 휴가를 보내기 위해 국내외 관광객의 방문이 많은 장소인 만큼 제주도에서만 제공할 수 있는 아웃백의 특별한 서비스를 만들고자 더 오랜 준비과정이 필요했다”며 “맛집이 즐비한 대표 상권에서도 제주시민들에게 꾸준한 사랑을 받을 수 있도록 맛과 서비스 등 모든 점에서 부족함이 없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전했다.

○.. 교촌치킨이 오는 8일 서울시 용산구 이태원동에 플래그십 스토어 '교촌필방'을 오픈한다. 

‘교촌필방’은 교촌의 차별화된 조리방식인 붓질을 모티브로 한 총 120평 규모의 신개념 매장이다. 붓을 만들어 파는 가게인 ‘필방’은 예부터 시대의 문화예술을 선도하는 창작자 들의 구심점이자 예술활동의 바탕이 되는 좋은 재료를 발굴하고 연구하던 공간이다. 

이런 필방의 의미는 좋은 재료로 만든 소스를 정성이 깃든 붓질로 도포해 고유한 맛을 완성하는 교촌의 제품철학과 일맥상통한다. 더불어 정직한 재료를 바탕으로 새로운 식문화를 제안하겠다는 창업주 권원강 회장의 경영철학과 교촌의 포부가 담겨있다.

교촌은 ‘교촌필방’을 스피크이지 치맥 바(Speakeasy ChiMac Bar) 스타일로 고객들에게 독특한 공간적 경험과 차별화된 맛을 제공한다는 방침이다. 스피크이지는 숨겨진 공간이라는 뜻으로 MZ세대에게 이색적인 외식 트렌드로 각광받고 있다. 스피크이지 스타일에 맞게 ‘교촌필방’에는 간판이 없다. 출입구에 놓인 ‘붓’을 당기면 숨은 출입구의 문이 열린다.

매장 내부 인테리어는 장인 정신의 철학이 고스란히 담겨있다. 무형문화재 필장이 만든 붓들로 공간을 채우고, 옻칠 공예 작가가 직접 옻칠로 마감한 한지로 벽을 메웠다. 여기에 교촌의 정성이 깃든 조리 방식을 연상하게 하는 거친 붓질 패턴과 소스 재료를 담은 선반 디스플레이로 교촌의 제품 철학을 감각적으로 표현했다. 교촌 수제맥주 브랜드 문베어브루잉의 맥주병을 재활용해 구성한 미디어월은 친환경 인테리어로도 볼거리를 제공한다. 이외에도 높낮이를 조절할 수 있는 가변형 테이블을 제작해 다양한 공연도 즐길 수 있는 크리에이터 라운지 ‘DJ 존(zone)’도 마련했다. 

공간만큼이나 ‘교촌필방’은 메뉴도 색다르다. 먼저 기존 시그니쳐 메뉴들은 골고루 맛볼 수 있도록 ‘필방 시그니쳐 4종’ 플래터로 구성방식을 새롭게 했다. 여기에 수제맥주로 마리네이드하여 은은한 ‘홉’향이 특징인 ‘필방 스페셜 치킨’, 향긋한 허브와 타바스코의 새콤함이 조화를 이루는 ‘본초치킨’, 부드러운 닭가슴살과 각종 채소 및 캐슈넛으로 식감을 살린 사천식 닭볶음요리 ‘필방 궁보치킨’, 닭고기와 야채에 와인을 넣어 조리한 프랑스식 고급요리 ‘꼬꼬뱅(주문 예약제)’ 등 기존 매장에서 볼 수 없는 ‘교촌필방’만의 신메뉴로 고객들에게 새로운 맛의 경험을 선사할 예정이다.  

또한 수제닭고기와 새우 소로 속을 가득 채운 ‘필방 고추튀김’, 그릴로 구운 가래떡에 교촌만의 특제 소스를 활용한 ‘꾸븐 떡볶이’ 등 더욱 정성을 들인 프리미엄 사이드 메뉴도 함께 선보인다. 주류에서도 교촌의 색채가 짙게 묻어난다. 교촌만의 다양한 수제맥주와 함께 교촌이 지난해 영양군에 개소한 100년 양조장에서 생산한 ‘은하수’ 막걸리가 판매될 예정이다. 

한편 교촌은 이태원의 입지를 살려 ‘교촌필방’을 외국인 관광객들에게 교촌을 알리는 상징적인 매장으로도 활성화시킨다는 계획이다.

교촌에프앤비 윤진호 대표는 “교촌필방의 모티브가 된 붓질은 한결같은 맛과 품질을 지키기 위한 교촌의 조리 원칙”이라며 “이곳을 통해 교촌의 제품 철학과 새로운 식문화 경험을 고객들과 함께 나누고자 한다”고 말했다. 

양현석 기자  market@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