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가 레이더] 플라스틱 줄이는 농심 생생우동, "친환경 포장으로 착한 변신" 등
상태바
[유통가 레이더] 플라스틱 줄이는 농심 생생우동, "친환경 포장으로 착한 변신" 등
  • 양현석 기자
  • 승인 2023.06.14 09: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친환경 경영에 힘 쓰고 있는 농심이 생생우동의 플라스틱 트레이와 비닐 포장을 제거하고 종이 포장으로 전환했습니다. 농심은 이로 인해 플라스틱 사용량을 연간 83톤 가량 절감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한편 삼양홀딩스 바이오팜그룹은 13일(현지시각) 헝가리 괴될뢰(Gödöllő)에서 생분해성 봉합사 공장 준공식을 가졌습니다. 이번에 준공한 봉합사 공장은 3만6000㎡ 부지에 약 280억원을 투자해 연면적 6700㎡ 규모로 건립됐는데요. 설비가 다 갖춰지는 25년 기준 연간 최대 10만km의 봉합사 원사를 생산할 수 있다고 합니다. 삼양홀딩스는 이번에 준공한 생산공장을 전초기지로 삼아 유럽시장에서 점유율을 확대할 계획입니다.

이외에도 하이트진로가 국내 최초 올몰트 맥주 '맥스'의 생산 종료를 기리며 헌정 영상을 공개하는 등 오늘(14일)의 유통가 소식을 <녹색경제신문>이 모았습니다. 

종이 포장으로 변경된 농심 생생우동.[사진=농심]
종이 포장으로 변경된 농심 생생우동.[사진=농심]

○.. 농심이 생생우동의 포장 방식을 변경, 친환경 경영에 힘을 더한다. 농심은 최근 생생우동의 플라스틱 트레이와 비닐 포장을 제거하고 종이 포장으로 전환했다. 농심은 이로 인해 플라스틱 사용량을 연간 83톤가량 절감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농심은 앞서 2021년 생생우동 묶음 포장을 띠지로 변경해 플라스틱 필름 사용량을 절감한 바 있다. 새로운 포장 역시 띠지 묶음 포장을 그대로 적용해 플라스틱 사용량 최소화를 위한 노력을 이어간다는 계획이다.

생생우동은 생면으로 구성되어 있어 일반라면의 포장 공정과 다르고, 제품 자체도 외부 충격에 의한 파손 가능성이 높았다. 그동안 농심은 이 문제를 플라스틱 트레이로 해결해왔으나, 설비투자와 생산기술 고도화를 통해 제품의 안전성과 플라스틱 사용량 절감이라는 두가지 목표를 동시에 해결하게 됐다.

농심 관계자는 “라면과 스낵에 주로 사용되는 플라스틱 사용량을 최대한 줄이는 동시에 재질을 단순화하기 위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며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한다는 사명감으로 지속 가능한 패키징을 확산시키기 위해 다양한 방면에서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 수술용 녹는실이라 알려진 '생분해성 봉합사 원사' 분야에서 글로벌 시장점유율 1위인 삼양홀딩스(대표 이영준)가 헝가리에 생산공장을 준공하고 유럽시장 점유율 확대에 나선다. 국내 제약바이오 기업이 헝가리에 의료기기 제조공장을 설립한 것은 삼양홀딩스가 최초다.

삼양홀딩스 바이오팜그룹은 13일(현지시각) 헝가리 괴될뢰(Gödöllő)에서 생분해성 봉합사 공장 준공식을 가졌다. 이날 준공식은 헝가리의 피터 스타로이 외교통상부 차관, 게르게이 커부츠키 투자청 부청장, 괴메쉬 죄르그 괴될레 시장을 비롯해 홍규덕 주헝가리 대사, 코트라 김용덕 부다페스트 무역관장, 삼양홀딩스 김윤 회장, 이영준 대표이사 등이 참석한 가운데 개회선언, 경과보고, 축사, 커팅식, 현장 투어 순으로 진행됐다.
 
이번에 준공한 봉합사 공장은 헝가리 수도 부다페스트에서 동쪽으로 30km 떨어진 괴될뢰 산업단지 내에 위치하고 있다. 3만6000㎡ 부지에 약 280억원을 투자해 연면적 6700㎡ 규모로 건립되었으며, 설비가 다 갖춰지는 25년 기준 연간 최대 10만km의 봉합사 원사를 생산할 수 있다. 삼양홀딩스는 시장상황에 맞춰 투자를 늘려 연산 20만km까지 생산능력을 확대해 나갈 방침이다. 

삼양홀딩스의 전체 봉합사 매출 중 90% 이상이 해외 수출에서 발생하며, 그 중에서도 유럽은 수출 물량의 약 30%를 차지하는 핵심 시장이다. 삼양홀딩스는 본격적인 유럽시장 공략을 위해 2019년 헝가리에 삼양바이오팜 헝가리 법인을 설립했으며, 이번에 준공한 생산공장을 전초기지로 삼아 유럽시장에서 점유율을 확대하겠다는 계획이다. 

삼양홀딩스가 유럽시장 공략을 위해 헝가리를 택한 이유는 헝가리가 유럽 시장 생산 허브이자 물류의 중심지로 부상할 가능성을 봤기 때문이다. 헝가리는 지리적으로 유럽 7개국과 국경을 맞대고 있으며, 특히 스페인, 이태리, 독일, 프랑스, 튀르키예 등 삼양홀딩스의 봉합사 주요 수출국과 인접하고 있어 공급 안정성과 물류비 절감 효과를 거둘 수 있다. 또한 EU회원국으로 관세동맹이 체결되어 있어 헝가리에서 생산한 제품은 유럽에서 무관세로 판매할 수 있다는 점도 장점이다. 

삼양홀딩스 김윤 회장은 "그 동안 삼양그룹이 축적해온 생산기술력과 품질시스템을 토대로, 최고의 기술과 전문성을 발휘해 연산 10만km 규모의 봉합사 생산공장을 완성시켰다”며, "헝가리 공장을 교두보로 유럽시장 내 입지를 강화하고 향후 바이오서저리(수술용 바이오 소재), 미용성형 등 다양한 제품으로 사업범위를 확대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피터 스타로이 헝가리 외교통상부 차관은 축사를 통해 “삼양바이오팜 헝가리 공장 준공을 축하하며, 어려운 경제환경속에서도 투자를 아끼지 않은 삼양그룹에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헝가리 정부는 삼양그룹을 비롯한 외국계 기업들의 투자가 활발하게 이루어 질 수 있도록 다양한 지원활동과 협업 정책을 펼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생분해성 봉합사는 삼양홀딩스 바이오팜그룹 전체 매출의 약 45%를 차지하고 있다. 매년 45개국 190개 이상의 기업에 약 5000만 달러 규모의 원사를 공급하며 글로벌 원사 시장 점유율 1위를 유지하고 있다.

○.. 하이트진로(대표이사 김인규)가 국내 최초 오리지널 올몰트 맥주 ‘맥스’의 헌정 영상을 공개한다고 14일 밝혔다. 하이트진로는 맥스의 캔과 페트 제품의 생산 종료를 기리며 헌정 영상을 제작했다.

2006년 대한민국 최초 올몰트 맥주로 탄생한 맥스는 17년 동안 누적 판매 51억병을 달성한 메가 브랜드로 성장했다. 대한민국 올몰트 시장의 선구자로서 올몰트 본연의 풍부한 맛과 크리미한 거품을 앞세운 ‘크림생 올몰트 맥주’ 콘셉트로 소비자들에게 꾸준한 사랑을 받아왔다. 또한, 맥스는 독일, 영국, 체코, 뉴질랜드 등 13번의 스페셜 호프를 출시해 다양한 소비자들의 니즈를 충족시키며 화제가 됐다.

소비자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아온 맥스는 대형마트, 편의점 등에서 판매되는 가정 채널의 캔, 페트 제품이 5월에 생산된 제품을 끝으로 역사 속으로 사라질 예정이다. 가정용 제품 생산은 종료되지만 마트 등에서 재고 소진 시까지 지속 판매돼 구매 가능하다.

맥스를 꾸준히 찾는 소비자들을 위해 일반 술집, 호프집, 음식점 등에서 찾을 수 있는 유흥 채널의 생맥주는 당분간 지속적으로 생산될 예정으로 올해 연말까지 만날 수 있다.

17년간 올몰트 맥주의 역사를 써온 맥스의 헌정 영상은 14일부터 맥스 공식 SNS 등을 통해 게시될 예정이다. 헌정 영상에서는 맥스의 변천사와 가정용 제품의 마지막 생산 장면을 담아냈다.

하이트진로 마케팅실 오성택 상무는 “국내 최초 올몰트 맥주로 사랑을 받아온 맥스의 가정용 제품 생산이 종료됨을 기리며 그 마지막 여정을 영상으로 기록했다”며 “가까운 마트에서 맥스의 마지막 캔, 페트 제품을 만나 보시고 생맥주는 올해까지 판매 예정이오니 맥스만의 부드러움을 끝까지 즐겨주시길 바란다”고 밝혔다.

○.. NS홈쇼핑이 가락시장 경매에 참가해 당일 낙찰 받은 농수산물을 바로 출고하는 엔라방의 ‘진품명품 청과상’ 프로그램을 정규 편성하고 15일부터 매주 오전 11시 30분 방송한다고 14일 밝혔다.

NS홈쇼핑이 가락시장 당일 경매 최상급 과일을 한정 수량 판매하는 ‘진품명품 청과상’을 매주 목요일 11시 30분 정규 편성했다.

‘진품명품 청과상’은 지난번 테스트 방송에서 최상급 귤을 한정수량 판매해 완판하는 등 좋은 반응을 이끌어 정규 방송으로 확대됐다.

매주 목요일 만나는 ‘진품명품 청과상’은 국내 최대 농산물 경매 시장인 가락시장에서 새벽 낙찰 받은 상품을 오전 11시 30분 바로 판매해 가장 신선한 상태 최상급 청과물을 현장에서 바로 출고하는 방송이다. 가락시장 경매에 전문 경매사와 함께 직접 참여해 신선도, 크기, 당도 모두 특등급, 상등급의 최고 품질의 상품을 낙찰 받아 판매한다. NS홈쇼핑은 ‘진품명품 청과상’ 방송을 진행하며 프리미엄 과일에 대한 수요 데이터를 통해 다양한 프리미엄 상품을 합포장 판매하는 방식도 채용할 계획이다

‘진품명품 청과상’ 정규 편성 첫 방송에는 국내산 블루베리를 만날 수 있다. 가격과 수량은 당일 낙찰가와 수량에 맞춰 정해져 11시 30분 방송에서 공개된다. 정규 편성을 기념한 이벤트도 진행한다. 방송 중 구매하고 NS홈쇼핑 모바일 앱 내의 엔라방 커뮤니티 페이지에 구매후기를 남기면 전원에게 적립금 2000원을 준다.

NS홈쇼핑 라방컨텐츠팀 심우찬 팀장은 “짧은 시간내 유연하게 적용할 수 있는 품목 선정 방식, 판매 수량의 한계가 적은 라이브커머스의 특징을 고려해 당사 고객의 세분화 및 집중을 통한 프리미엄 과일 판매의 가능성을 짚어냈고 고심 끝에 프로그램 ‘진품명품 청과상’을 기획하게 됐다”며, “가락시장 당일 경매 낙찰 받은 최상급 과일을 판매한 앞선 테스트 방송에서 고객이 보여주신 큰 호응에 힘입어 ‘진품명품 청과상’을 정규 편성하게 된 만큼 앞으로 시청자가 매주 과일 구매 전 찾아 오실 수 있는 매력적인 방송으로 구성해 이끌어 가겠다”고 말했다.

○.. 이마트가 유명 아티스트 ‘그라플렉스’와 콜라보한 감성 캠핑용품을 단독으로 선보인다. 상품은 코베아x그라플렉스 캠프원, 코베아x그라플렉스 구이바다, 맥스x그라플렉스 CRV 부탄가스(4입), 맥스x그라플렉스 캠핑가스(230g) 등 4종으로, 캠핑 필수 아이템 위주로 준비했다.  
 
그라플렉스(GRAFFLEX)는 그래픽 아트를 기반으로, 페인팅/일러스트/아트토이 등 다양한 방법을 통해 자신의 예술 세계관을 국민들에게 편안하고 다가가기 쉽게 표현한 작가로 알려져 있다.

특히, 카툰 또는 애니메이션에서 사용하는 굵고 검은 BOLD 라인을 자신만의 표현방법으로 사용, 다양한 사물들을 재구성/재창조해 자신의 비주얼 아트를 표현하는 것으로 유명하다.

이번 이마트와의 콜라보 상품에서는 ‘BETWEEN’이라는 키워드를 사용했다. ‘가상과 현실을 넘나드는 특별한 캠핑’이라는 테마를 강조, 독특한 표현 방법으로 캠핑에 재미를 더했다.

이마트는 그라플렉스 콜라보 상품을 단독 선보인데 이어, 가격 할인에 상품권까지 주는 ‘특별 할인전’을 진행한다.

먼저, 이마트는 6월 15일부터 28일까지 2주간 코베아x그라플렉스 캠프원을 5200원 할인한 4만6800원에, 코베아x그라플렉스 구이바다를 1만8500원 할인한 16만6500원에 판매한다. 또한, 맥스x그라플렉스 CRV 부탄가스(4입)을 20% 할인한 5432원에, 맥스x그라플렉스 캠핑가스(230g) 역시 20% 할인한 2320원에 판매한다.

행사카드 사용시 상품권을 증정하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해당상품을 행사카드로 3/6/9만원 이상 전액 결제시, 5000원/1만원/1만5000원 신세계상품권을 증정한다.

이마트가 이처럼 콜라보 캠핑용품을 선보이는 것은 소풍처럼 가볍게 캠핑을 즐기는 캠프닉'(캠핑+피크닉)이 인기를 얻으며 관련 용품 매출이 증가하고 있을 뿐 아니라, 특히 ‘보기 좋고 예쁜’ 캠핑용품에 대한 수요가 높아지고 있기 때문이다.

코로나19 시기부터 시작된 캠핑의 대중화로 젊은층, 여성층이 캠핑시장에 대거 유입됐고, 이에 성능뿐 아니라 디자인적 요소를 따지는 고객들이 크게 증가한 것이다.

실제, 이마트가 5월 18일부터 31일까지 2주간 사전 판매한 맥스x그라플렉스 커스텀백은 준비물량 2000개가 모두 팔리며 인기를 증명했다. 맥스x그라플렉스 부탄가스/캠핑가스 역시 2주간 1만개가 훌쩍 넘게 판매되기도 했다. 

이미 인스타그램, 유튜브 등 소셜 미디어에서도 다양한 디자인과 색상의 캠핑용품을 활용해 캠프닉을 즐기는 사진 및 콘텐츠를 쉽게 접할 수 있다.

이마트 김찬수 아웃도어키친 바이어는 “기능뿐 아니라 디자인적 요소도 가미된 캠프닉 용품 수요가 빠르게 증가, 캠핑 대세 트렌드로 자리잡고 있다”며 “앞으로도 이마트는 그라플렉스 콜라보 캠핑용품을 기점으로 고객들의 세밀한 디자인 취향을 반영한 제품을 적극적으로 개발할 것”이라고 밝혔다.

○.. 롯데마트가 반려동물 가구를 위해 통 큰 선물을 준비했다.

최근 반려동물 가구가 전체 가구의 4분의1 수준인 550만을 돌파함에 따라 반려동물용 식품과 용품에 대한 수요가 늘어나고 있다. 실제로 롯데마트의 23년 1~5월 반려동물 카테고리 누계 매출이 전년대비 40% 가량 신장할 만큼 큰 상승세를 얻고 있다.

이에 롯데마트는 오는 15일부터 28일까지 반려동물 가구를 위한 대규모 할인 행사 ‘콜리올리 텅장위크’를 진행한다. '텅장위크'는 고객들이 반려동물을 위해 저렴한 상품을 많이 구매함으로써 ‘텅장’(텅 빈 통장)이 될 정도로 파격적인 할인을 담은 행사라는 의미가 담겨있다. 이번 할인 행사 품목 수는 총 300여 품목으로 롯데마트에서 진행하는 반려용품 행사 중 최대 규모를 자랑한다. 롯데마트는 고물가 시기가 지속되면서 가격 할인이 고객들이 느낄 수 있는 가장 큰 혜택인 것을 고려해 할인 상품을 최대한 늘리는 것을 중심으로 이번 반려동물용품 행사를 기획했다.

먼저, 인기 브랜드 사료, 반려용품 200여 품목을 저렴하게 판매한다. 대표적으로 ‘강아지간식 토시탐탐 모이스트 버거(1.2kg)’와 ‘비타크래프트 고양이 인기간식 멀티팩(428g)‘을 기존 대비 반값 수준인 각 6450원, 7950원에 선보인다. 150년 역사를 가진 펫푸드 브랜드 카길의 인기 상품 ‘건강백서 캣 6종’, ‘건강백서 강아지 10종’ 사료는 상품별로 20%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으며, ‘베니즈 투게더 티셔츠’를 포함한 인기 반려동물 의류 7종도 20% 할인한다.

롯데마트에서만 만나볼 수 있는 펫 자체 브랜드(PB) 콜리올리 상품도 준비했다. ‘콜리올리 깔끔하게 사용하는 1회용 패드(100매/200매)’는 각 9030원, 1만6800원에 기존 대비 30% 저렴하게 판매한다. 영양과 맛을 모두 챙긴 ‘콜리올리 스테이크링 4종 (150g)’은 40% 할인된 3600원에, 반려동물의 스트레스 해소에 도움을 주는 ‘콜리올리 바스락 브레드 토이 4종(에그샌드/토스트/소금빵/바게트)’은 30% 할인해 각 5600원에 판매한다.

또한, 엘포인트 회원 대상에 한해 할인 혜택을 추가로 제공한다. ‘정직하개 오리/닭 고구마 말이(1kg)’ 대용량 간식 상품을 행사카드(롯데/KB국민/신한/우리) 결제 시 20% 할인 및 엘포인트 30% 추가 할인을 적용해 1만 2260원에, ‘초이스엘 단단한 슬라이스 오리맛(100g)’을 포함한 초이스엘 강아지 간식 4종은 40% 할인한 2100원에 판매한다. 더불어 ‘텅장위크’ 기간 내 행사상품 3만원 이상 구매 시 7월 한 달간 사용할 수 있는 5000원 할인 쿠폰을 증정한다. 

윤정현 롯데마트 PET 팀장은 “고물가 시기인 만큼 고객들이 다양한 반려용품을 합리적인 가격에 구매할 수 있도록 이번 행사를 준비했다”며 “텅장위크를 통해 가성비 좋은 콜리올리 상품을 널리 알릴 수 있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 이디야커피가 지난 12일 구룡마을 주민들을 위해 폭염 대비 물품을 전달했다고 14일 밝혔다.

이디야커피는 올해 역대급 폭염이 예상되는 가운데 하절기 폭염 등에 취약한 쪽방 주민 및 노약자들을 보호하기 위해 이디야워터 2000개 등의 폭염 대비 물품을 구룡마을에 전달했다.

이디야커피는 작년 여름 기록적 폭우로 피해를 입은 강남구 구룡마을 이재민들을 위해 구호물품을 지원한 바 있다. 이를 계기로 지난 겨울 문창기 회장을 비롯한 임직원 100여 명이 구룡마을 20개 가구를 찾아 연탄 4000장을 직접 배달 봉사하고 쌀, 간편식 등을 지원했으며, 지난 1월 화재 사고 발생 시 이디야워터와 스낵 등 긴급 구호 물품을 지원했다.

이디야커피 관계자는 "이디야커피는 우리사회와 함께하고 어려운 이웃을 돕기 위해 온정의 손길을 지속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지역사회와 상생발전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디야커피는 '상생'이라는 제 1의 경영철학 아래 가맹점과 동반 성장뿐만 아니라 대한민국 대표 토종 커피 브랜드로서의 사회적 가치를 실현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대학에 입학하는 가맹점주 자녀를 대상으로 장학금을 지원하는 '캠퍼스 희망기금', 이디야커피 매장에서 근무하는 메이트를 격려하기 위한 '메이트 희망기금', 지역사회와 기쁨을 나누는 '이디야의 동행' 등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지속적으로 이어가고 있다.

○.. 대상이 석유계 소재를 대체할 수 있는 친환경 신소재 ‘카다베린’을 개발하면서 화이트바이오 사업 확대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대상은 최근 카다베린의 샘플의 시범 생산을 성공적으로 마쳤다고 14일 밝혔다.

카다베린(Cadaverine, CAD)은 주로 나일론이나 폴리우레탄을 생산하기 위해 기초 원료로 쓰이는 바이오매스 기반의 친환경 소재다. 아미노산의 일종인 라이신을 원료로 사용하며, 생산 공정상 기존 석유계 소재인 헥사메틸렌디아민(Hexamethylenediamin, HMDA)에 비해 탄소배출량이 적어 탄소중립에 기여하는 효과가 있다. 

카다베린을 적용해 생산한 나일론 및 폴리우레탄은 기존 석유계 원료로 만든 것과 동일하게 섬유, 플라스틱, 페인트, 잉크, 에폭수지 등에 쓰일 수 있다. 아직 상업화 초기 단계이나 향후 카다베린이 석유계 소재를 완전히 대체한다면 잠재수요가 2026년 160만 톤에 육박할 것으로 전망된다. 

대상은 앞으로 소재사업부문에서 보유하고 있는 발효 제조 기술력을 바탕으로 라이신을 원료로 한 카다베린을 직접 생산할 예정이다. 특히 주원료인 라이신을 군산 바이오 공장에서 자체 생산하고 있어 카다베린의 단가 경쟁력을 확보할 수 있다. 라이신은 가축의 성장과 발육을 위해 사료에 첨가하는 필수아미노산으로 주로 사료시장에 공급해 왔는데, 앞으로 카다베린을 생산해 친환경 소재시장에 공급할 수 있어 시너지 효과를 낼 수 있게 됐다. 

대상은 현재 시생산 이후 샘플 테스트 과정을 거치면서 화학섬유 기업 등 국내외 수요처 확보에 주력하고 있다.

한편, 대상은 옥수수 전분을 이용한 생분해성 바이오 플라스틱 소재인 ‘열가소성 전분(Thermoplastic starch, TPS)’ 개발에도 힘쓰고 있다. 오랜 기간 쌓아온 전분 제품에 대한 생산 노하우를 바탕으로 우수 연구기관 및 수요처와 기술 협력을 통해 열가소성 전분의 고품질화 및 고강도화 연구개발을 진행 중이다. 이를 통해 해외 수입에 주로 의존하고 있는 생분해성 바이오플라스틱 원료의 국산화와 소재 다양화에 앞장선다는 방침이다.

대상 관계자는 “전세계적인 탈탄소 흐름에 발맞춰 친환경 화이트바이오 생태계를 구축하기 위해 다양한 소재를 연구·개발하고 있다”며 “글로벌 시장을 선도할 바이오 소재를 발굴해 K-신소재의 경쟁력을 높이는 데 기여하겠다”고 밝혔다.

○.. 아모레퍼시픽이 그룹 방탄소년단(BTS)의 데뷔 10주년을 축하하며 ‘2023 BTS FESTA’와 협업해 14일부터 25일까지 서울 용산구에 위치한 본사 내에 특별한 공간을 마련하고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K-뷰티를 대표하는 기업으로서, 한국의 문화를 세계에 알리는데 크게 기여한 방탄소년단의 데뷔 10주년을 함께 축하하는 의미를 담았다.

아모레퍼시픽 본사는 권위있는 국내외 건축 어워드에서 수상하며 서울의 랜드마크로 자리매김했다. 하이브(HYBE)의 사옥과 위치도 가까워 행사 기간 용산 지역을 방문하는 고객들이 편하게 들러 즐기다 갈 수 있도록 다채로운 콘셉트의 공간을 기획했다. 

행사 기간 본사 2층 아모레홀(대강당)에서는 평일 19시부터 22시까지, 주말 11시부터 20시까지 방탄소년단의 뮤직비디오를 상영한다. 같은 층에 위치한 아모레스토어에서는 대표 제품 7종을 소용량으로 구성한 샘플 키트도 증정한다. 매장 앞 공간에서는 멤버들의 모습이 담긴 대형 포토월을 비롯해 대형 케이크 포토존, 메시지 월(Wall), 2023 BTS FESTA 컨셉의 ‘포토이즘’ 등을 만나볼 수 있다. 아모레퍼시픽이 그간 방탄소년단 관련 IP(지적재산권)를 활용해 선보였던 한정판 제품들과 굿즈도 전시된다. 특히, 내부 관계자만 출입 가능한 5층 아모레가든을 평일 19시부터 22시까지, 주말 11시부터 20시까지 이적으로 개방해 특별한 경험을 선사할 예정이다. 

본사 외 서울 곳곳에서도 K-뷰티를 경험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했다. 오는 17일 여의도 한강공원에서 진행되는 ‘BTS 10th Anniversary FESTA @여의도’ 현장에서 아모레퍼시픽 부스를 방문하면 대표 브랜드 제품들을 누구나 체험해볼 수 있으며, 이번 행사를 위해 특별히 준비한 아이템들도 시간대별 선착순으로 증정한다. 서울 명동에 위치한 라네즈, 에뛰드 매장과 주요 면세점에서는 글로벌 고객들을 위한 구매 혜택을 제공할 예정이다.

아모레퍼시픽 관계자는 “K-컬처를 사랑해주는 고객들에게 고마운 마음을 전하는 이벤트를 마련했다”며, “특히 ‘2023 BTS FESTA’를 축하하기 위해 방문하는 글로벌 고객들이 좋은 기억을 가지고 돌아가길 바라며, 앞으로도 K-팝과 K-뷰티에 많은 관심을 가져달라”고 말했다.

○.. CJ온스타일이 셀럽이 진행하는 기획 프로그램 IP(지적재산권)을 활용 20분짜리 숏커머스 코너를 선보인다. 방송인 최화정, 강주은, 배우 박솔미가 진행하는 <최화정쇼>, <강주은의 굿라이프>, <박솔미 솔깃한 생활> 종료 후 20분 프로그램 <최화정쇼 캐치타임>, <강주은의 굿모닝숏핑>, <박솔미 솔깃한 숏타임> 각각 이어서 방송한다. 각 프로그램은 월 1회 방송 예정이다.

평일 저녁과 주말 오전 일명 홈쇼핑 프라임 시간대에 송출되는 기획 프로그램은 한 주의 매출을 견인하는 핵심 프로그램인만큼 매주 고정 요일에 편성돼 약 두 시간 안팎 방송되고 있다. 고객에게 소개하는 상품은 회당 1~2개로 제한적이다. 이에 CJ온스타일은 고객에게 새로운 라이프스타일을 제안할 수 있는 차별화된 상품이지만 협력사 물량 준비 등의 이슈로 본방송에서 소개할 수 없었던 상품을 선별해 20분 숏커머스 코너로 편성, 고객 틈새를 저격한 쇼핑 콘텐츠를 선보이겠다는 취지다.

<최화정쇼>는 매주 수요일 저녁 8시 45분 방송하는 CJ온스타일 대표 라이프스타일 프로그램이다. 이를 활용한 <최화정쇼 캐치타임>에서는 3050세대 여성을 위한 식품 · 잡화 · 리빙 등 라이프스타일 전반에 걸친 상품을 소개한다. 지난 7일 론칭 방송에서 63빌딩 파빌리온 뷔페의 인기 메뉴 ‘훈제연어’를 선보인 결과 20분 동안 4만 팩 넘게 판매됐다. 8단계 정통 훈연 과정을 거친 최상위 등급 프리미엄 연어를 팩당 5천 원 안팎으로 선보인 것이 주효했다. 다음달 5일에는 여름 바캉스 시즌을 겨냥해 선글라스를 판매한다.

도회적인 이미지와 함께 야무진 살림꾼 면모를 뽐내고 있는 배우 박솔미는 <박솔미 솔깃한 숏타임>을 통해 고객 만날 채비를 마쳤다. 11일 99.9% 자외선 차단을 자랑하는 ‘소옥 암막 양우산’이 18분만에 3000 세트 판매됐다. 향후 근래 들어 각광받고 있는 이너 뷰티 건강식품과 리빙 용품을 엄선해 공개한다는 목표다.

매주 토요일 오전 8시 20분 방송하는 <강주은의 굿라이프>는 지난달 이미 <강주은의 굿모닝숏핑> 성공적으로 론칭했다. 지난달 20일(토) 오전 10시부터 20분 간 진행된 방송에서 ‘비비안 마이핏 네모팬티’를 특가로 선보이며 3억원을 육박하는 매출을 기록했다. 베테랑 주부 강주은이 직접 사용하고 검증한 상품만을 소개하는 만큼 경험에서 우러나오는 강주은의 쇼핑 노하우가 같은 주부들에게 큰 공감을 불러일으켰다.

CJ온스타일 콘텐츠제작담당 김혜영 사업부장은 “<최화정쇼>, <강주은의 굿라이프>, <박솔미 솔깃한 생활>과 같은 기획 프로그램은 진행자의 폭 넓은 쇼핑 경험을 바탕으로 공감과 재미를 이끌어내 협력사는 물론 고객 만족도도 높다”며 “숏커머스 코너 신설로 협력사는 판매 채널 다각화로 매출 규모화를 이루고 고객은 인기 상품을 좋은 조건으로 구매할 수 있어 윈윈 효과를 기대한다”고 덧붙였다.

○.. 제너시스BBQ 그룹(회장 윤홍근)이 '패밀리와 함께하는 치킨릴레이'를 통해 ESG 경영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간다고 14일 밝혔다.

BBQ는 1월부터 5개월 동안 서울, 강원, 경기, 경주, 광주, 대구, 울산, 여수, 제주 등 지역에서 매장을 운영하는 116개 매장의 패밀리와 함께 기부를 진행했다. 아동·다문화가정·한부모·장애인 복지시설, 도서·산간의 분교, 경로당 등 지역복지시설에 방문해 총 5000 마리의 치킨을 전달했으며 금액으로 환산시 1억원을 상회한다.

올해로 7년째 이어오고 있는 '패밀리와 함께하는 치킨릴레이'는 BBQ의 대표 사회공헌 활동으로 본사가 신선육을 지원하면 패밀리는 직접 치킨을 조리해 지역내 도움이 필요한 이웃에게 기부한다.

BBQ 관계자는 “선한 영향력 확산을 위해 패밀리의 관심과 참여가 늘어나고 있으며, 이는 지속적인 사회공헌 활동의 원동력”이라며 “앞으로도 패밀리와 함께 다양한 활동을 통해 지역사회에 온정의 손길을 전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 오뚜기가 튀김, 만두, 전 등 기름진 요리와 잘 어울리는 ‘튀만전찍먹소스’를 출시했다.

최근 가파른 외식물가 상승으로 집밥 문화가 확산되면서 다양한 소스류가 각광받고 있다.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가 발간한 가공식품 세분시장 현황 보고서에 따르면, 국내 소스류 생산액은 2016년 1조6584억원에서 2020년 2조296억원으로 4년 만에 22.4% 늘었다. 올해는 3조원을 돌파할 것으로 업계는 내다보고 있다.

이에 오뚜기는 음식의 느끼함을 잡아주고 풍미를 더해줄 ‘튀만전 찍먹소스’를 출시하며 소스 라인업 확대에 나섰다. 

신제품은 필수 아미노산과 칼슘, 칼륨, 마그네슘 등 미네랄이 풍부한 국산 현미로 만든 흑초를 15% 함유한 것이 특징이다. 오뚜기는 직접 만든 흑초 베이스와 마늘, 고추, 양파 등 향신 채소를 황금비율로 배합해 새콤 매콤한 맛과 은은한 향미를 구현했다. 튀김과 만두, 전 등 기름진 요리를 찍어 먹는 디핑 소스는 물론 각종 샐러드 드레싱, 육류 양념장으로도 활용하기 좋다.

오뚜기 관계자는 “새롭고 이색적인 맛을 즐기는 소비자를 공략하기 위해 흑초 특유의 새콤한 맛과 향신 채소의 알싸한 맛이 조화를 이루는 ‘튀만전 찍먹소스’를 출시했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요리에 곁들일 수 있는 소스를 개발해 시장 내 영향력을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 11번가가 명품 전문관 ‘우아럭스(OOAh luxe)’에 이어 지금 가장 트렌디한 프리미엄 공식 브랜드를 선보이는 ‘우아픽(OOAh pick)’을 오픈했다.

‘우아럭스’가 하이엔드(High-End) 브랜드부터 컨템포러리(Contemporary) 브랜드까지 총 1000여 개 브랜드의 상품을 판매하는 럭셔리 부티크 형태라면, ‘우아픽’은 트렌디한 이슈라이징 브랜드를 엄선해 선보이는 일종의 럭셔리 라이프 스타일 편집숍이다.

11번가 ‘우아픽’에는 각 브랜드의 공식 입점만 진행된다. 14일 오전 11시 기준, ▲이탈리안 스타일링 대표 브랜드 ‘MSGM’ ▲핀란드 프리미엄 스포츠시계 전문 브랜드 ‘순토(SUUNTO)’ ▲감각적인 빈티지 인테리어 조명 브랜드 ‘탄귀서울(TANGUI SEOUL)’ 등 3개 브랜드가 입점했다. 오는 19일에는 세계적인 크리스탈 주얼리 브랜드 스와로브스키(SWAROVSKI)가 오픈 예정이며, 11번가는 향후 일주일마다 한 개씩 새로운 입점 공식 브랜드를 공개할 예정이다.

각 브랜드들은 ‘우아픽’에서 시즌 컬렉션이나 신규 상품 라인업을 선보이고, 11번가 고객에게만 제공되는 단독 할인과 증정품 등 구매혜택을 제공하게 된다.

‘MSGM’은 2023 S/S 썸머 컬렉션 라인을 소개하면서 50여 개 상품을 ‘우아픽’에서 5% 할인가에 판매한다. ‘순토’는 최근 출시된 버티컬 라인 컬렉션을 선보이고 ‘우아픽’ 단독 특가에 추가 10% 할인혜택을 제공한다. 15일 오후 8시에는 ‘순토’의 프리미엄 스포츠워치 ‘버티컬’의 라이브방송이 진행된다. 라이브 방송 중에만 제공되는 구매 사은품도 준비했다. ‘탄귀서울’은 벽걸이 조명 외 빈티지 인테리어 상품 20여 종을 선보인다. 모든 상품 10% 할인과 함께 구매 증정품을 별도로 준비했다.

11번가 이현주 패션/뷰티담당은 “11번가의 ‘우아’ 서비스는 고객의 세련된, 수준 높은 삶을 위해 우아한 스타일의 쇼핑 경험을 제공한다는 의미를 담았다”며, “11번가만의 신뢰할 수 있는 서비스로 ‘우아픽’의 엄선된 브랜드들과 함께 트렌드를 선도하는 쇼핑 서비스로 만들겠다”고 밝혔다.

‘우아럭스’와 함께 ‘우아픽’에서도 기존 11번가의 사용자 환경과 완전히 차별화된 UI를 제공해 명품 버티컬 플랫폼으로서의 차별점을 강조했다.

11번가는 ‘우아픽’을 통해 각 브랜드가 직접 이야기하고 싶은 브랜드 스토리와 콘텐츠를 각 상품과 함께 소개할 수 있게 했다. 감도 높은 영상과 화보로 고객들에게 상품뿐만 아니라 브랜드의 이미지를 그대로 전달할 수 있게 했다. 11번가는 직접 입점 브랜드사와 ‘우아픽’에 소개할 영상을 제작하기도 하는 등 ‘우아픽’을 프리미엄 브랜드 및 트렌디한 컨템포러리 브랜드의 온라인 쇼룸 형태로 운영해 갈 계획이다.

○.. hy 프리미엄 프로바이오틱스 ‘MPRO4 2종(△장 집중케어 MPRO4 △장&피부 듀얼케어 MPRO4)’가 누적 판매량 2억개를 돌파했다. 2019년 2월 출시 이후 4년 4개월 만이다. 하루 평균 13만개 이상 팔린 셈이다. 누적 매출액 또한 4000억원을 넘어섰다.

MPRO4는 hy 기술력을 집약한 장(腸) 건강 특화 제품이다. ‘M’은 마이크로바이옴, ‘PRO’는 프로바이오틱스의 줄임말로 각각을 의미한다. ‘4’는 제품에 함유된 특허 균주의 숫자다.

해당 제품은 최초 기획 단계부터 인체적용시험까지 4년여 연구 끝에 탄생했다. 2022년 리뉴얼을 통해 장내 생존율이 강한 특허 균주 'HY7715'를 추가 투입하고 기능성을 높였다. 제품명도 ‘장케어 프로젝트 MPRO3’에서 지금의 브랜드로 변경했다.

MPRO4의 가장 큰 특징은 이중제형이다. 국내 최초 캡슐 형태의 프로바이오틱스와 액상 프리바이오틱스를 한 병에 담았다. 2종 모두 건강기능식품이며, 프로바이오틱스 100억 CFU를 보장한다. 유산균의 증식을 돕는 프리바이오틱스는 최대 3700mg 함유했다.

특히, ‘장&피부 듀얼케어 MPRO4’는 피부 기능성 프로바이오틱스 ‘HY7714’를 함유했다. HY7714는 12주 인체적용시험을 통해 ▲피부 보습 ▲피부 탄력 ▲주름 개선에 도움을 줄 수 있음을 확인했다. 작년 12월 미국 식품의약국(FDA) 신규 건강식품원료(NDI) 승인으로 세계 수준의 안전성을 인정받은 소재다.

신상익 M&S부문장은 “'MPRO4'는 국내를 대표하는 프로바이오틱스로서 그 가치를 인정받으며 빠르게 시장에 안착한 제품”이라며, “지속적인 연구를 바탕으로 기능성 프로바이오틱스의 대중화에 앞장서겠다”고 밝혔다.

○.. 롯데웰푸드(옛 롯데제과)가 ‘의성마늘 닭가슴살 소시지’ 신제품으로 고단백 함유 육가공 시장에 본격 진출한다. 좋은 제품으로 소비자에게 건강함과 이로움(Health&Wellness)을 전달하고자 하는 비전에 걸맞는 제품을 선보인 것이다.

고단백 육가공 시장은 건강함을 추구하는 소비 트렌드에 힘입어 닭가슴살 제품을 중심으로 지속적으로 성장하고 있다. 시장조사 전문업체 마켓링크에 따르면, 지난 2019년부터 2022년까지 4년간 냉장 닭고기 가공육 시장의 연평균 시장 성장률은 33%인 가운데 닭가슴살 카테고리의 연평균 성장률은 63%로 나타났다. 매년 성장하는 냉장 닭고기 가공육 시장에서 닭가슴살 카테고리가 가장 큰 폭으로 성장하고 있는것이다.

이번에 출시한 의성마늘 닭가슴살 소시지는 ▲의성마늘 닭가슴살 볼비엔나, ▲의성마늘 닭가슴살 프랑크, ▲의성마늘 닭가슴살 꼬치 프랑크 등 3종이다. 원료육으로 오직 닭가슴살만 사용해 단백질 함량이 풍부하다. 프랑크 제품의 경우 1팩당 단백질 함량이 22g으로 1일 기준치의 40%를 충족한다.

닭가슴살 가공품에 대한 소비자의 불만이었던 ‘맛’과 ‘계속 먹기에 질린다’ 라는 점을 해소하기 위해 의성마늘 브랜드만의 노하우를 담아 맛에 초점을 두어 개발했다. 국내산 닭가슴살에 의성마늘을 넣고 12시간 이상 저온숙성하여 닭고기 특유의 잡내 없이 깔끔한 맛이다. 닭가슴살을 갈지 않고 큼직하게 썰어 넣어 씹는 맛도 살아있다.

조리방법이 간단해 다양한 상황에 알맞게 먹기 좋다. 의성마늘 닭가슴살 볼비엔나는 간단히 데우거나, 야채와 볶으면 식사 반찬으로 먹기 좋다. 건강한 느낌의 한 끼를 먹고 싶다면 샐러드 토핑으로 얹어 먹어도 좋다. 프랑크의 경우 전자레인지 조리만으로도 충분해 운동 후 단백질 보충을 위한 맛있는 간식으로 손색없다.

롯데웰푸드 관계자는 “건강함을 추구하는 소비자들에게 맛있는 단백질 섭취 선택지를 제공하기 위해 영양과 맛 양쪽 모두 신경써 만든 제품”이라며 “간편하면서도 맛있게 먹을 수 있는 고단백 육가공 제품을 지속적으로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 균일가 생활용품점 아성다이소가 ‘방충용품 기획전’을 출시한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기획전은 여름이 가까워지면서 함께 찾아온 모기, 초파리 등 해충을 퇴치하기 위한 상품을 구성했고, 모기 방충제, 초파리 방충제, 기타 방충제 등 총 90여 종의 상품을 선보인다.

모기 방충제는 매트 타입의 훈증기, 스프레이 타입의 에어졸 등을 기획했다. △파워홈 모기매트 훈증기의 경우 1m까지 전선이 늘어나 콘센트와 거리가 먼 곳에서도 사용이 가능하고 교체용 리필도 같이 포함된 구성으로 가성비 높은 상품이다. △에어졸은 무향, 자몽향, 쟈스민향 등 취향에 맞게 선택할 수 있다. 캠핑할 때 자주 사용하는 모기향과 모기 기피제 등도 다양하게 만나볼 수 있다.
 
초여름 음식물, 하수구 주변에 생기기 쉬운 초파리도 없앨 수 있는 초파리 퇴치 상품들도 눈여겨 볼만하다. △초파리트랩은 발효식초 성분으로 초파리를 유인해 트랩으로 포획하여, 살충제를 쓰기 어려운 곳에서도 충분히 사용할 수 있고, 리필 용액 또한 구매할 수 있어서 경제적이다. 분사 방식의 △애드킬 초파리 퇴치제도 준비되어 있어 함께 구매해 초파리를 예방하는 것도 방법이다.

개미와 바퀴벌레 등을 퇴치할 수 있는 상품을 준비했다. △개미골드는 특수 유인제를 배합한 사료로 개미를 유인하여 살충하는 효과가 있다. 습하고 어두운 곳에 서식하는 바퀴벌레를 잡을 수 있는 △바퀴하우스는 유인제가 들어있는 강력한 끈끈이 타입으로 접착 효과가 3~4주 이상 지속되는 상품이다.  

이 밖에도, 전기 모기채와 방충망 보수용품을 마련했다. △밀착형 전기 모기채는 벽면 밀착형 구조로 디자인해 벽에 붙에 있는 해충을 보다 쉽게 잡을 수 있게 했고, 3중 그물망으로 해충이 빠져나가기 어렵게 기획했다. 보수가 필요한 방충망에는 간단하게 부착할 수 있게 △방충망 스티커를 여러 사이즈로 준비해 상황에 맞게 사용하면 되며, △물구멍 방충망은 창틀 물구멍에 부착해 벌레가 들어오는 경로를 차단할 수 있게 도와준다.
 
아성다이소 관계자는 “기온이 점점 높아지면서 방충용품을 찾는 사람들이 많아지고 있다”며 “앞으로도 다이소는 쾌적한 일상을 보낼 수 있는 다양한 상품을 계속 선보일 계획”이라고 전했다.

○.. 한샘(대표 김진태)이 ‘한샘홈케어’를 통해 쾌적한 주거 공간을 제안한다고 밝혔다. 한샘홈케어는 한샘이 50여 년간 쌓아온 주거환경 관련 사업 노하우가 집약된 토탈 홈케어 서비스로 ▲주방과 ▲욕실 ▲인테리어 리폼 ▲가구 ▲가전 ▲홈클리닝 ▲방역 및 살균 ▲정기 구독 등 총 8개의 카테고리로 구성됐다.

한샘홈케어는 7월 31일까지 최대 30%에 달하는 할인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쾌적하고 건강한 주거 환경을 합리적인 가격에 제공하기 위해 여름철 인기 서비스를 모아 ‘썸머 완벽 준비’, ‘사전 예약’ 등 이벤트를 준비했다. 여름철 주문량이 가장 많은 에어컨 케어 상품은 약 25% 할인된다. 사전 예약 고객은 위생 안전에 대비할 수 있는 세탁기·주방후드·공기청정기 등 케어 서비스를 최대 30% 할인받을 수 있다.

특히, 올여름은 기록적 폭염이 예보됨에 따라 홈케어 관련 상품의 인기가 더욱 높아질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실제로 5월에는 여름 인기 상품인 에어컨 케어의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53% 증가했으며, 전체 한샘홈케어 상품의 매출도 같은 기간을 기준으로 하여 38% 상승한 것으로 집계됐다.

한샘홈케어 전용 홈페이지에서 고객이 원하는 상품을 선택하면, 한샘의 체계적 전문 교육을 이수한 ‘케어 마스터’가 고객 주거 공간을 진단하고 맞춤형 서비스를 제안해준다.

먼저 ‘키친 케어’는 부엌 가구의 음식물 오염, 곰팡이, 찌든 때를 제거하고 코팅 시공으로 광택을 되살려주는 상품이다. ‘싱크대 대리석 상판 UV 코팅’ 작업을 통해 부엌 상판의 변색과 얼룩을 제거해 준다. 상판 오염을 제거한 후 연마작업으로 표면을 매끄럽게 만들고, 코팅 과정을 거쳐 광택 및 항균 효과까지 갖춘 부엌을 구현한다. 이 외에도 ‘싱크대 크랙 케어’ 서비스를 받으면 실금이 생기거나 깨지고 갈라진 부엌의 상판을 새것처럼 복원할 수 있다.

부엌 공간과 더불어 물을 많이 사용하는 욕실 공간의 케어 서비스도 여름철 인기 상품이다. 세면대와 변기, 수전, 샤워부스, 양변기 등 욕실기기를 살균 세척하고 코팅 시공하는 ‘욕실 코팅 패키지’를 합리적인 가격에 만나볼 수 있다. ‘욕실 줄눈 시공’은 변색된 바닥의 줄눈을 제거하고 친환경 소재의 줄눈제를 사용해 욕실이 오랫동안 깨끗하게 유지될 수 있도록 돕는다.

‘인테리어 리폼’은 주방, 창호, 현관, 중문, 파티션 등 도어와 몰딩의 낡은 외관을 한샘 프리미엄 필름으로 단장하는 케어 상품이다. 큰 비용 부담 없이 간편하게 집을 새단장한 효과를 누릴 수 있다. ‘미세먼지 차단 방충망’은 오염되고 관리하기 어려웠던 기존 방충망을 꽃가루, 미세먼지, 해충 등의 차단 효과가 높은 한샘방충망으로 교체하는 상품이다. 미세먼지 차단 효과가 있는 방진망 설치 서비스와 자외선 차단 단열필름 시공 서비스를 함께 이용하면 냉방비 걱정을 덜 수 있다.

한샘홈케어는 소파·매트리스 등 직접 청소하기 어려운 거실·침실 가구와 에어컨·세탁기·공기청정기와 같은 가전의 위생까지 관리할 수 있는 케어 서비스도 제공한다. 소파·매트리스는 케어 마스터가 전문 장비를 사용해 내·외부의 먼지를 제거하고, 자외선으로 오염을 살균해 준다. 에어컨 케어 서비스를 받으면 먼지와 곰팡이로 차단되었던 내부 공기 흐름을 원활하게 만들어 냉방 효율도 개선할 수 있다.

한샘 관계자는 “올여름 예년 대비 무덥고 습한 날씨가 예고되면서 예약 주문과 문의가 늘어나고 있다“며 “쾌적하고 건강한 주거환경을 미리 준비할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전했다.

○.. CJ제일제당이 ‘홈캉스 신메뉴 오픈’ 기획전을 열고 여름에 어울리는 요리를 밀키트 ‘쿡킷’ 메뉴로 선보인다고 14일 밝혔다.

이번에 출시한 메뉴는 ‘비빔국수와 양지수육’, ‘궁중떡볶음’, ‘킬바사 투움바 파스타’, ‘소고기버섯듬뿍잡채’ 등 총 네 가지로, 온 가족이 즐길 수 있는 든든한 여름맞이 음식들로 구성됐다. CJ제일제당 쿡킷 홈페이지와 모바일 앱(APP)을 통해 만나볼 수 있으며, 16일부터 30일까지 진행되는 이번 기획전에서 해당 제품들을 최대 23% 할인된 가격에 구매 가능하다. 또, 중복 사용 가능한 10% 할인쿠폰을 추가 제공해 소비자 혜택을 높였다.

‘비빔국수와 양지수육’은 새콤달콤한 소스의 비빔국수와 담백하고 쫄깃한 수육을 한 번에 즐길 수 있다. 국수 고명으로 반숙란, 수육 밑에 깔 수 있는 부추까지 함께 동봉돼 있어 완벽한 한 끼를 구사한다. ‘궁중떡볶음’은 떡사리와 신선한 소고기, 표고버섯, 파프리카, 애호박, 양파, 마늘 등 다양한 채소가 듬뿍 들어가 조화를 이룬다. 소스도 자극적이지 않고 은은한 단 맛으로 남녀노소 함께 즐기기 좋은 메뉴다.

‘킬바사 투움바 파스타’는 매콤고소한 투움바 소스에 풍미와 육즙이 가득한 킬바사가 통째로 올라가 특별하게 즐길 수 있다. ‘소고기버섯듬뿍잡채’는 먹기 좋게 채썬 소고기와 향긋한 버섯을 익힌 뒤, 채소와 당면과 함께 간장 양념에 버무려 먹는 맛이 일품이다.

CJ제일제당 관계자는 “집에서 가족들과 함께 시원한 여름을 보내고 싶은 고객들에게 쿡킷이 맛있는 한 끼 식사를 선사할 수 있기를 바란다”면서 “앞으로도 다양한 쿡킷 메뉴와 기획전을 선보여 고객 만족을 높일 것”이라고 전했다.

○.. 롯데백화점은 6월 12일부터 7월 9일까지 악세사리의 계절 여름을 맞이해 잠실 롯데월드몰 지하 1층에서 주얼리 브랜드 ‘논논’의 팝업스토어를 오픈한다.

‘논논’은 ‘정해진 정답은 없다’라는 모토로 MZ세대에게 큰 인기를 얻고 있는 주얼리 브랜드다. ‘논논’의 롯데월드몰 팝업스토어에서는 ‘정해진 방향 없이 떠도는 여행자' 컨셉의 아트워크와 오브제로 공간을 조성해 월드몰 고객을 맞이한다.

오직 롯데월드몰 팝업스토어에서만 만날 수 있는 월드몰 한정 단독 상품(10만원 대 Traveler 라인)과 오브제, 아트워크 등 ‘논논’만의 감성을 선보인다.

○.. 하나투어(대표이사 송미선)의 하이엔드 맞춤여행 브랜드 ‘제우스월드’가 특별한 경험을 위한 이색 럭셔리 상품을 선보였다.

제우스월드에 따르면, 올해 상반기 매출액이 지난해 동기 대비 502% 증가했다. 해외여행 증가세와 더불어 하이엔드 여행시장도 빠르게 회복하면서 럭셔리 여행 상품을 찾는 여행객들이 증가한 것으로 보인다.

‘캐나다 동부 9일’은 캐나다 동부지역 미식과 문화를 경험하는 하이엔드 동부 일주 상품이다. 페어몬트 오타와/몬트리올/퀘백 프롱트낙 랜드마크 호텔에서 투숙하고, 와이너리 투어와 몬트리올 재즈를 경험할 수 있는 특별한 식사를 제공한다. 이 상품은 1800만원부터 예약 가능하다.

이색 스테이 상품인 ‘뉴질랜드 남섬 9일’은 지상 10m 높이에 지어진 ‘하푸쿠 롯지&트리 하우스’에서 산과 태평양 뷰를 한눈에 감상할 수 있다. 지역 특산물을 이용한 고품질의 음식을 제공하는 스페셜 다이닝을 제공하고, 온천 및 고래 관광 크루즈 등의 일정 구성으로 1750만원부터다.

이 외에도 세계에서 가장 오래된 골프 대회 ‘디 오픈’을 관람하고 라운딩 하는 상품과 권위 있는 테니스 토너먼트 ‘윔블던’을 관람할 수 있는 투어텔(가이드 투어+호텔)도 절찬리에 판매 중이다. 

하나투어 제우스월드 관계자는 “경험 중심의 여행 트렌드에 맞추어 특별한 경험을 할 수 있는 다양한 이색 상품을 기획했다”며 “지속적으로 제우스월드만의 차별화된 이색 여행 상품을 선보일 계획”이라고 전했다.

○.. 쿠팡은 ‘세계 헌혈자의 날’을 맞아 13일 대한산업보건협회 한마음 혈액원과 함께 '쿠나눔 헌혈 캠페인'을 진행했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혈액 부족 문제를 해소하는데 도움이 되고자 쿠팡과 쿠팡 자회사 임직원의 자발적인 참여로 이뤄졌다.     

쿠팡이 헌혈 캠페인을 진행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캠페인을 통해 기부 받은 헌혈증은 도움이 필요한 이웃에게 전달될 예정이다.   

쿠나눔 헌혈 캠페인에 참여한 한 직원은 "헌혈을 하면서 내 건강 상태도 체크하고, 점심시간을 이용해 내가 할 수 있는 최선의 방법으로 나눔을 할 수 있어서 뿌듯했다"고 말했다.  

이번 캠페인을 기획한 쿠팡풀필먼트서비스 ESG팀 서정주 매니저는 "쿠나눔 헌혈 공지 5분만에 선착순 마감될 정도로 직원들의 참여 열기가 뜨거웠다”며 "앞으로도 임직원이 직접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사회 공헌활동 문화를 만들어 나갈 예정"이라고 전했다.  

○.. 현대백화점이 본격적인 여름 시즌을 앞두고 이른바 ‘신(新)명품’으로 불리는 해외 컨템포러리 브랜드의 할인 행사에 돌입한다.
 
현대백화점은 여름 시즌을 앞두고 오는 16일부터 압구정본점 등 전국 16개 전 점포에서 ‘2023년 해외패션 봄·여름(S/S) 시즌 오프’ 행사를 진행한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행사에는 남녀 수입의류·컨템포러리·잡화 등 80여 개 해외패션 브랜드가 참여해 2023년 봄·여름 상품을 브랜드별로 정상가 대비 10~50% 인하한 가격에 할인 판매한다.
 
현대백화점 관계자는 “올해는 엔데믹에 맞춰 의류 판매가 살아나고 있어, 브랜드별로 할인 품목과 물량도 역대 최대 규모로 준비했다”며 “특히, 해외 컨템포러리 브랜드는 디자인과 품질, 특별함과 희소성을 갖춘 ‘신명품’으로 인식되며 MZ세대에게 높은 인기를 끌고 있는 상황”이라고 설명했다.
 
대표적으로 현대백화점은 오는 16일 랑방, 로샤스, 톰브라운 등을 시작으로 23일부터는 토템, 아워레가시, 비비안웨스트우드, 이세이마야케 등 총 80여 개 해외패션 브랜드가 순차적으로 시즌 오프를 진행할 예정이다.
 
사은 혜택도 강화한다. 현대백화점은 오는 16일부터 18일까지 목동점·판교점 등 주요 점포별로 현대백화점카드로 해외패션 브랜드 단일 매장에서 100만원 이상 구매하는 고객에게 금액대별로 최대 7~10% 상당의 상품권 증정 및 6개월 무이자 혜택을 제공할 예정이다. 기존 5% 수준의 사은 혜택을 제공한 것과 비교하면 혜택을 두 배 가까이 늘렸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현대백화점 관계자는 “합리적인 가격에 엄선된 해외패션 브랜드 상품을 구매할 수 있는 기회”라며 “브랜드별 상품 수량이 한정돼 있어 행사 초반을 노리면 ‘알뜰 쇼핑’ 할 수 있다”고 말했다.

○.. 코웨이(대표 서장원)가 2023년형 ‘싱글파워 공기청정기(AP-1023F / 권장사용면적: 33㎡)’를 출시했다고 14일 밝혔다.

2023년형 코웨이 싱글파워 공기청정기는 슬림한 디자인에 코웨이의 차별화된 필터 기술력으로 보다 강력한 청정 성능과 실내 맞춤 공기 관리까지 공기청정기 핵심 기능을 강화한 제품이다.

신제품 싱글파워 공기청정기는 프리필터, 에어매칭필터, 탈취필터, 초미세먼지 집진필터로 구성된 4단계 필터 시스템을 탑재해 강력한 청정 성능을 구현한다. 해당 필터 시스템은 머리카락 굵기의 만 분의 일 사이즈인 0.01μm(마이크로미터) 크기의 극초미세먼지를 99.999% 제거해주며, 각종 생활 냄새와 유해가스까지 케어한다.

특히 이 제품은 코웨이만의 고객 맞춤형 필터인 ‘에어매칭 필터’를 통해 실내 맞춤 공기 관리를 효과적으로 지원한다. 에어매칭 필터는 생활 환경이나 상황에 따라 맞춤 공기 관리가 가능한 기능성 필터로 미세먼지집중필터, 이중탈취필터 중 교체 시점에 고객이 적합한 필터를 선택해 사용할 수 있다.

신제품은 스마트한 절전 기능을 적용해 에너지 효율도 강화했다. 실내 공기가 10분 이상 청정 상태로 지속되면 스마트 에코 모드로 전환돼 불필요한 에너지 소모를 줄여 준다. 또한 주변 밝기를 감지해 어두운 환경에서는 취침 모드로 알아서 조절하고 저소음, 저전력의 정음 모드를 통해 상황에 맞춰 소비 전력을 최소화해 작동한다.

코웨이 싱글파워 공기청정기는 공간 효율을 높이는 슬림한 디자인으로 제품 폭이 18.3cm에 불과해 자녀 방이나 침실 등 면적이 좁은 공간에서도 어디에나 두고 편리하게 사용 가능하다.

이 밖에도 공기 오염도에 맞춰 자동으로 풍량을 조절하는 자동 모드가 적용돼 체계적인 실내공기질 관리가 가능하며 필터 교체 및 토출구, 프리필터 분리 세척이 용이해 위생적으로 관리할 수 있다.

해당 제품의 관리 서비스는 고객 니즈에 맞춰 방문관리와 자가관리 중 선택할 수 있으며, 신제품에 대한 자세한 내용 및 구매는 코웨이닷컴, 실시간 코디매칭 서비스 등을 통해 가능하다.

코웨이 관계자는 “싱글파워 공기청정기는 출시 이후 꾸준히 인기를 얻고 있는 스테디셀러로 이번 신제품은 공간 효율적인 디자인에 전면 흡입 방식을 통해 강력한 청정 성능은 물론 절전 기능, 제품 관리 편의성까지 한층 업그레이드한 제품”이라며 “기존 싱글파워 공기청정기 인기에 이어 이번 신제품 역시 소비자로부터 큰 관심을 받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양현석 기자  market@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