빌 게이츠 "이재용 선물 '갤럭시Z 폴드4' 사용 중" 공개 ···2년 이상 삼성 스마트폰 애용 이유 '관심'
상태바
빌 게이츠 "이재용 선물 '갤럭시Z 폴드4' 사용 중" 공개 ···2년 이상 삼성 스마트폰 애용 이유 '관심'
  • 박근우 기자
  • 승인 2023.01.14 18: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빌 게이츠, 레딧 세션에서 "JY(이재용)가 준 갤럭시 Z 폴드4 쓰고 있다"
- 작년 답변에선 ‘갤럭시 Z 폴드3’ 사용 중 밝혀...MS 스마트폰 사용 안해

빌 게이츠 마이크로소프트(MS) 창업자가 공개적으로 삼성전자의 폴더블 스마트폰 ‘갤럭시 폴드’ 시리즈를 꾸준히 애용하고 있다고 밝혀 관심이 쏠린다.

삼성전자와 마이크로소프는 전략적 제휴 관계라는 점에서 빌 게이츠가 경쟁사 스마트폰을 사용하는 것은 놀랄 일이 아니라는 반응도 나온다.

14일 해외 IT 매체 샘모바일에 따르면 빌 게이츠는 글로벌 소통 웹사이트 레딧의 ‘무엇이든 물어보세요(Ask Me Anything)’ 세션에서 “현재 당신이 쓰고 있는 스마트폰이 뭐냐”라는 질문을 받고 “JY(이재용 삼성전자 회장)가 준 갤럭시 Z 폴드4를 쓰고 있다”고 답변했다.

빌 게이츠는 지난해 8월16일 한국을 찾아 이재용 회장과 만나 ‘리인벤티드 토일렛(Reinvented Toilet·화장실 재창조) 프로젝트’ 개발 결과를 공유하고 글로벌 사회공헌 활동에 대해 의견을 나눈 바 있다. 

빌 게이츠 마이크로소프트 창업자(오른쪽)가 지난해 8월 16일 방한해 이재용 삼성전자 회장을 만난 모습
빌 게이츠 마이크로소프트 창업자(오른쪽)가 지난해 8월 16일 방한해 이재용 삼성전자 회장을 만난 모습

이재용 회장은 이 자리에서 신제품인 Z폴드4를 선물한 것으로 보인다. 갤럭시 Z 폴드4는 지난해 8월 10일 갤럭시 언팩을 통해 출시됐다.

빌 게이츠는 지난해 5월에도 사용 중인 스마트폰 기종을 묻는 질문에 대해 ‘갤럭시 Z 폴드3’를 사용 중이라고 밝혔다. 적어도 2년째 삼성폰을 사용하고 있는 셈이다.

마이크로소프트가 폴더블폰 라인업인 ‘서피스 듀오’ 시리즈를 출시했다. 그런데도 빌 게이츠는 경쟁사인 삼성의 갤럭시 폴드 시리즈를 사용하고 있다고 밝히면서 누리꾼들은 ‘삼성이 마케팅에 제대로 성공했다’ 등의 반응을 보였다.

갤럭시Z 플립4
삼성전자 스마트폰 '갤럭시Z 플립4'

샘모바일은 이에 대해 “놀랄 일은 아니다”며 “게이츠는 갤럭시Z폴드4로 아웃룩(Outlook) 등 다양한 MS 앱을 사용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삼성은 MS와 제휴해 스마트폰에 다양한 MS 앱을 사전 탑재하고 있다”며 “양사의 파트너십이 지속적으로 강화될 것을 기대할 수 있다”고 강조했다.

재계에서는 이재용 회장이 삼성전자 스마트폰 홍보에 있어 가장 중요한 마케터라는 반응도 나오고 있다.

박근우 기자  lycaon@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