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세계, 야구단 'SSG랜더스'의 유니폼 언제 볼 수 있나? ..."시범경기서 임시유니폼 공개"
상태바
신세계, 야구단 'SSG랜더스'의 유니폼 언제 볼 수 있나? ..."시범경기서 임시유니폼 공개"
  • 김지우 기자
  • 승인 2021.03.05 17: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세계 야구단 팀명 'SSG 랜더스(LANDERS)' 확정
정용진 "이마트를 상징하는 노란색 사용하지 않을 것"
신세계 야구단 팀명이 'SSG 랜더스(LANDERS)'로 확정됐다. <br>
신세계 야구단 팀명이 'SSG 랜더스(LANDERS)'로 확정됐다. 

신세계의 야구단 팀명이 'SSG 랜더스(LANDERS)'로 확정되면서 유니폼에 대한 관심도 모이고 있다.

유니폼을 준비하고 있지만 아직 공개되지 않은 상태다. 개막전이 열리는 4월 3일이 돼서야 SSG 랜더스의 유니폼을 볼 수 있을 예정이다. 앞서 정 부회장은 클럽하우스에서 야구단 상징색에 이마트를 상징하는 노란색을 사용하지 않을 방침이라고 밝힌 바 있다.

신세계그룹 관계자는 "시범경기에서는 임시 유니폼을 선보이고 개막전에서 본 유니폼을 공개할 예정이지만 아직 색깔에 대해서는 정해진 바 없다"고 말했다.

신세계그룹은 야구단 팀명을 ‘SSG 랜더스(LANDERS)’로 확정했다고 5일 밝혔다.

‘랜더스(LANDERS)’는‘인천’을 상징하는 인천국제공항과 인천항처럼, ‘인천’하면 누구나 떠올릴 수 있는 ‘인천’의 새로운 상징이 되겠다는 의지를 담은 팀명이다. 

인천은 비행기나 배를 타고 대한민국에 첫발을 내디딜(Landing) 때 처음 마주하게 되는 관문 도시이며, 대한민국에 야구가 처음 상륙한(Landing) 도시이기도 하다.  

‘랜더스’라는 이름에는 신세계가 선보이는 새로운 야구 문화를 인천에 상륙(Landing)시키겠다는 의지도 담겨 있다.

신세계그룹은 내부 논의 과정에서 인천 지역의 특색을 잘 살릴 수 있을지, 인천을 대표할 수 있을지 여부를 팀명 결정의 가장 중요한 요소로 고려했다고 전했다. 

신세계그룹 관계자는 “팀 이름을 정할 때 인천을 대표할 수 있고, 인천 시민들이 공감할 수 있어야 한다는데 우선점을 뒀다"며 “‘SSG랜더스’가 인천의 상징이자 자부심이 될 수 있도록 그룹 차원에서 적극적인 지원과 투자를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앞서 신세계그룹은 1월 26일 SK텔레콤과 구단 인수 관련 양해각서(MOU)를 체결하고, 2월 23일 토지와 건물 포함해 1352억8000만원에 구단 지분을 모두 매각·인수하는 본계약을 체결했다. 

KBO는 서면으로 진행한 구단주 총회에서 SSG랜더스의 회원자격 양수도를 만장일치로 승인했다. 이로써 가입금 60억원이 추가되면서 신세계가 야구단 인수에 들인 금액은 총 1412억8000만원이다.

한편 2021 프로야구 개막전에서는 이마트 야구단과 롯데 자이언츠가 경기를 펼칠 예정이다.

김지우 기자  market@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