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기아차 "3월 중국시장 판매 감소세 대폭 축소...시장 회복 가속도 붙어"
상태바
현대·기아차 "3월 중국시장 판매 감소세 대폭 축소...시장 회복 가속도 붙어"
  • 정두용 기자
  • 승인 2020.04.05 17: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3월, 베이징현대 3만4890대 판매...동풍열달기아 1만3537대 판매

현대자동차와 기아자동차는 중국 전년 동월 대비 판매 감소가 2월 82%에서 3월에는 28%로 대폭 축소됐다고 5일 밝혔다.

이는 중국 내 자동차시장이 회복세로 보임에 따른 효과로 분석된다.

베이징현대는 지난달 3만4890대를 판매(소매기준)해 전년 동월 대비 22% 감소했다. 동풍열달기아는 1만3537대를 판매해 전년 동월 대비 38% 감소했다. 2월에는 베이징현대가 전년 동월 대비 79% 감소, 동풍열달기아는 87% 감소했었다.

현대자동차와 기아자동차가 중국에서 고객 안심 구매 프로그램을 출시했다고 5일 밝혔다.베이징현대 딜러점 모습. [현대차 제공]
현대자동차와 기아자동차는 중국 전년 동월 대비 판매 감소가 2월 82%에서 3월에는 28%로 대폭 축소됐다고 5일 밝혔다. 베이징현대 딜러점 모습. [현대차 제공]

현대차·기아차 측은 지난달 중국시장 판매를 빠르게 회복할 수 있었던 원인에 대해 "생산 정상화와 함께 코로나19로 위축된 소비심리를 회복시키기 위해 추진한 다양한 대 고객 프로그램의 영향이 컸던 것"이라며 "베이징현대와 동풍열달기아는 고객들이 안심하고 전시장을 방문할 수 있도록 전시장 방역을 강화하고, 전시장에 방문한 고객 차량에 대해 무료 실내 항균 서비스를 제공하는 등 고객 안전에 만전을 기했다"고 설명했다.

현대차·기아차 또 비대면 채널인 콜센터와 공식 홈페이지를 활용해 신차 사전예약을 접수하고 온라인 쿠폰을 발행하는 등 코로나19로 달라진 고객들의 소비 형태에 적극 대응했다.

신차 발표행사도 비대면 채널을 활용했다. 베이징현대는 지난달 10일 중형세단 ‘라페스타 전기차’ 신차발표회를 무관중 온라인 생중계로 공개했다.

현대차그룹 측은 "4월에는 더욱 혁신적인 대 고객 프로그램을 본격 시작하는 만큼 중국시장 판매 회복이 더욱 가속화될 것"이라고 분석했다.

현대차그룹 관계자는 “4월부터 이전에 볼 수 없었던 혁신적인 대고객 프로그램과 서비스를 중국시장에 본격적으로 선보이는 만큼 앞으로 중국시장 판매 회복에 더욱 가속도가 붙을 것으로 기대된다”며 “지속적인 중국시장 분석을 기반으로 혁신적인 신차 출시와 마케팅활동을 지속 추진해 시장을 선도하는 브랜드로 도약할 것”이라고 말했다.

정두용 기자  lycaon@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