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소벤처기업부, 삼성전자·현대차·포스코·국민은행·네이버 등 10개 '자상한 기업'에 감사패 전달
상태바
중소벤처기업부, 삼성전자·현대차·포스코·국민은행·네이버 등 10개 '자상한 기업'에 감사패 전달
  • 박근우 기자
  • 승인 2019.12.21 11: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자상한 기업에 대한 그간의 추진 스토리와 성과를 공유하고, 감사의 마음을 전달
- 박영선 장관 “자상한 기업들의 자본과 경험, 노하우, 마케팅 능력이 중소·벤처기업, 소상공인 현장과 연결돼 성과 창출”

삼성전자, 현대자동차 등 10개 자상한 기업이 중소벤처기업부 장관으로부터 감사패를 받았다.

중소벤처기업부(장관 박영선, 중기부)는 20일 오후, 자상한 기업에 대한 감사의 마음 전달과 함께, 관계 협·단체와의 긴밀한 협력관계를 모색과 지난 성과를 정리하는 ‘자상한 기업의 밤’ 감사 행사를 개최했다.

서울 강남 646테라스에서 열린 이번 행사에는 중기부 박영선 장관을 비롯해 올해 5월부터 12월까지 자상한 기업으로 선정된 기업의 대표와 협·단체장 등 70여명이 참석했다.

이번 행사는 자상한 기업 추진 스토리와 성과를 공유하고, 10개 자상한 기업에 감사패를 전달하는 순으로 진행됐다.

10개 자상한 기업은 네이버, 포스코, 신한금융그룹, 국민은행, 우리은행, 소프트뱅크벤처스, 삼성전자, 하나은행, 한국철도시설공단, 현대·기아자동차이다.

신달석 자동차산업협동조합 이사장, 박영선 중소벤처기업부 장관, 공영운 현대기아차 사장이 18일 서울 강남구 현대모터스튜디오에서 자동차 부품산업지원을 위한 자상한 기업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자동차 부품업계 경쟁력 강화에 앞장선 현대·기아자동차가 10번째 ‘자상한 기업’에 선정됐다. 신달석 자동차산업협동조합 이사장, 박영선 중소벤처기업부 장관, 공영운 현대기아차 사장이 지난 18일 서울 강남구 현대모터스튜디오에서 자동차 부품산업지원을 위한 자상한 기업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이날 박영선 장관은 ‘작은 것을 연결하는 강한 힘’을 형상화한 모듬전을 준비해 중소기업중앙회 김기문 회장, 삼성전자 김종호 사장과 함께 참석한 주요 내빈에게 직접 전달하면서 중소·벤처기업, 소상공인을 도와준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이와 함께 자상한 기업의 플랫폼을 활용하거나 경험, 노하우 등을 전달받아 성장한 기업들의 체감사례 영상을 통해 상생의 필요성을 참석자들과 함께 공감하는 시간을 가졌다.

박영선 장관은 “자상한 기업은 상생과 공존의 가치를 실현하는 척도로서, 작은 것들이 모여서 강한 힘을 만들어 내는 현장을 곳곳에서 만나 볼 수 있어 큰 보람을 느낀다”면서 “자상한 기업들의 축적된 자본과 경험, 노하우, 마케팅 능력을 중소·벤처기업, 소상공인 현장과 연결돼 다양한 성과가 창출되도록 노력해준 것에 감사하며, 이 힘을 믿고 따뜻한 대한민국을 만드는데 더욱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특히, 박 장관은 소상공인연합회, 중소기업중앙회, 대한상공회의소, 시장상인연합회 등 협·단체들과 함께 연말을 맞아 21일부터 신촌 연세로 일대에서 크리스마스 마켓 행사를 진행할 계획을 밝히며 “중소기업, 소상공인, 대기업이 한데 어우러져서 서로 돕고, 마음을 나누는 의미로 꼭 방문해 달라”고 요청했다.

박근우 기자  lycaon@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