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관광공사, '웰니스 관광 UCC' 영상 공모전 개최
상태바
한국관광공사, '웰니스 관광 UCC' 영상 공모전 개최
  • 안세준 기자
  • 승인 2018.11.12 09: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촬영이 가능한 전국 웰니스 관광지 17개 장소서 5분 내외 체험 영상 제작해 응모
한국관광공사가 한국 웰니스 관광에 대한 인지도 확산과 이용객 확대를 위해 '웰니스 관광 UCC' 영상 공모전을 개최한다.

한국관광공사가 한국 웰니스 관광에 대한 인지도 확산과 이용객의 확대를 위해 이색적인 행사를 추진한다.

한국관광공사(이하 공사)는 12월 7일까지 내외국인을 대상으로 ‘웰니스 관광 UCC(사용자 제작 콘텐츠) 영상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12일 밝혔다.

웰니스 관광이란 관광을 통해 건강증진과 삶의 질 향상을 추구하는 관광 형태를 말한다.

웰니스 관광 UCC은 웰니스 관광에 관심이 있는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문화체육관광부(이하 문체부)와 공사가 선정한 전국 웰니스 관광지 및 시설 중 촬영이 가능한 17개 장소에서 체험하고 즐기는 모습을 5분 내외의 영상으로 제작해 응모하면 된다.

공사는 응모작에 대해 웰니스 관광으로서의 ▲주제 및 테마 적합성 ▲흥미도 등에 대해 전문가 평가를 거친 후 12월 중순에 총 44개 영상(내국인 28개, 외국인 16개)을 선정, 시상할 예정이다.

최우수상에는 부문별로 각각 300만원의 국민관광상품권(내국인 부문)과 왕복항공권, 호텔 숙박권(외국인 부문) 등이 수여되며, 고급 스파 등의 웰니스 시설 체험 기회도 잡을 수 있다. 자세한 사항은 한국관광공사 공모전 안내 페이지에서 확인하면 된다.

주성희 한국관광공사 의료웰니스팀장은 “글로벌 웰니스 관광시장에 비해 우리나라 웰니스 관광시장 성장률은 절반 정도에 불과하여 우수한 국내 웰니스 관광 콘텐츠를 발굴하고 인지도를 높여 이용객을 늘리는 것이 중요하다”며, “금번 UCC 공모전 실시로 웰니스 관광의 국내외 홍보와 함께 지속적으로 우수한 관광지를 선정하여 협업을 강화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안세준 기자  market@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