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 냉장고, 이탈리아 소비자 신뢰도 평가 1위
상태바
LG 냉장고, 이탈리아 소비자 신뢰도 평가 1위
  • 백성요 기자
  • 승인 2017.02.13 09: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LG전자 냉장고가 이탈리아 소비자들을 대상으로 한 신뢰도 평가에서 1위에 올랐다.

이탈리아 최대 규모의 소비자 단체인 '알트로콘수모(Altroconsumo)'가 현지에서 냉장고를 판매하는 15개 가전 업체를 대상으로 한 소비자 신뢰도 평가에서 LG 냉장고가 가장 좋은 평가를 받았다.

'알트로콘수모'는 LG 냉장고가 "가장 믿을 수 있는 냉장고"라며 에너지 효율이 우수하다는 점을 높게 평가했다. 

LG전자의 냉장고가 이탈리아 소비자들을 대상으로 한 신뢰도 평가에서 1위를 차지했다. <사진=LG전자>

이번 조사는 3만 명의 소비자들을 직접 조사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알트로콘수모'가 이탈리아 소비자를 대상으로 냉장고 브랜드의 신뢰도를 평가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LG전자는 지난해 핵심부품을 20년 보증하는 '센텀 시스템(Centum System™)' 가전을 연이어 출시하며 유럽 프리미엄 가전 시장을 집중 공략하고 있다. '센텀 시스템’은 냉장고의 컴프레서, 세탁기의 모터 등을 통해 내구성과 에너지 효율은 높이면서 소음은 낮춘 기술이다.

'센텀 시스템'을 적용한 상냉장∙하냉동 타입 냉장고는 고효율 인버터 리니어 컴프레서 기술과 냉기 제어 기술을 통해 소비전략을 크게 낮췄다. 

유럽 최고 에너지 효율 등급인 'A+++'보다 에너지 사용량을 30% 가량 줄여, 현재 유럽에서 판매되고 있는 동급 제품 가운데 에너지 효율이 가장 높은 수준이다. '센텀 시스템'을 적용한 양문형 냉장고도 ‘A+++’보다 에너지 사용량이 10% 더 낮다.

박영일 LG전자 키친어플라이언스사업부장(부사장)은 "LG 냉장고의 차별화된 성능과 고효율 기술을 토대로 까다로운 유럽시장에서 최고 제품으로 인정받았다"고 강조했다. 

 

 

 

백성요 기자  sypaek@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