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도시락, 겨울 해장 메뉴 선봬...‘짬뽕순두부 도시락’
상태바
본도시락, 겨울 해장 메뉴 선봬...‘짬뽕순두부 도시락’
  • 이효정 기자
  • 승인 2019.12.05 08: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임 많은 연말연시에 즐기기 좋은 한정판 해장 메뉴

 

본아이에프가 운영하는 ‘본도시락’은 전국 350여 개 매장을 통해 겨울 신메뉴 ‘짬뽕순두부 도시락’을 한정 출시한다고 5일 밝혔.

이번에 선보인 ‘짬뽕순두부 도시락’은 연말연시 모임이 많은 겨울에 속을 달래고 몸을 따뜻하게 해줄 해장 메뉴로, 남녀노소 모두가 즐겨 먹는 순두부찌개를 화끈한 불 맛 짬뽕으로 재해석한 점이 특징이다. 고소한 맛과 부드러운 식감의 순두부와 진한 닭 뼈 육수에 홍합, 다시마 등의 해산물을 통째로 넣고 이를 깊고 풍부한 불 맛으로 잡은 짬뽕 국물이 조화롭게 어우러진다.

짬뽕순두부 도시락의 가격은 8200원이며, 오는 31일까지 본아이에프의 모바일 주문 앱 ‘본오더’ 이용 시 첫 주문에 한해 3000원의 할인 혜택이 제공된다.

본도시락은 신메뉴 출시를 기념해 짬뽕순두부 도시락을 구매하는 고객에게 루꼴라 씨앗이 담긴 ‘착한용기에코키트’를 선착순으로 증정한다. 본도시락의 친환경 용기를 재활용할 수 있도록 제작된 키트로, 남은 도시락 용기에 배양토를 채우고 키트 속 그린 스푼을 꽂아 충분히 물을 주면 7~10일 후 루꼴라 싹이 자라 나만의 작은 텃밭을 가꿀 수 있다.

본도시락은 지난 2014년부터 합성 수지제를 30% 줄여 ‘환경 표지 인증’을 받은 전용 친환경 용기를 개발 및 사용해 연간 약 250톤의 플라스틱을 줄여왔다. 이와 더불어 포장 용기뿐만 아니라 포장 봉투, 슬리브 등 모든 포장재를 친환경 제품으로 개선하는 ‘에코 캠페인’을 이어가고 있다.

김태헌 본도시락 본부장은 “연말연시 다양한 모임이 증가하는 시즌을 맞아 술 마신 다음날 쓰린 속을 편안하게 달래줄 해장 메뉴로 이번 짬뽕순두부 도시락을 선보이게 됐다”며 “앞으로도 시즌 특성에 맞게 즐기기 좋은 메뉴를 개발하는 등 TPO 마케팅을 강화해나갈 예정”이고 말했다.

 

이효정 기자  market@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