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그룹, 새로운 도약을 위한 '비전·CI' 발표
상태바
현대차그룹, 새로운 도약을 위한 '비전·CI' 발표
  • 녹색경제
  • 승인 2011.04.01 09: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현대차그룹이 글로벌 기업으로서 미래경영을 위한 그룹 비전과 CI를 공개하고 새로운 도약을 선언했다.

현대자동차그룹은 31일 지난 10년간의 성장을 되돌아보고 앞으로 다가올 10년을 새로운 도약의 기회로 삼기 위해 'Together for a better future' 라는 그룹의 '비전 2020'과 새로운 그룹 CI를 공개했다.

자동차전문기업으로 출범한 이래 현대차그룹은 자동차 관련 분야에서 경이적 성장을 이뤄냈으며, 지난해에는 일관제철소 고로사업을 성공적으로 개시해 세계 첫 '친환경 자원순환형 그룹'으로 탈바꿈했다.

 
현대차그룹의 새로운 그룹 비전 'Together for a better future'는 '인간존중 및 환경친화적 경영을 실천하여 최상의 가치를 창출하고 이해관계자들과 조화로운 성장을 추구한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

현대차그룹은 경영철학, 비전을 중심으로 자동차·철강·건설 등 그룹의 핵심 사업분야별 '비전 2020'과 핵심전략을 함께 발표했다.

자동차 부문에서는 'Lifetime partner in automobiles and beyond(자동차에서 삶의 동반자로)'라는 비전 슬로건 아래 '혁신적 기술의 대중화와 최상의 품질, 서비스를 기반으로 단순한 이동수단을 넘어 삶을 더욱 편리하고 즐겁게 영위할 수 있는 새로운 공간 제공'을 비전으로 설정했다.

철강 부문은 'Leading the new era of steel(새로운 철강 시대의 리더)'을 부문 비전으로 정하고, 이와 관련 '친환경∙자원순환형 기업으로서 고도화된 제품 및 서비스 제공, 최상의 글로벌 경쟁력 구현을 통해 새로운 철강시대를 이끌어 간다'는 방향성을 정립했다.

현대차그룹의 새로운 성장동력이 될 건설 부문에서는 'We build tomorrow (함께 내일을 창조하는 기업)'을 부문 비전으로 삼았다.

또 세부 비전 방향성으로는 '글로벌 종합엔지니어링 기업으로서 유관산업과의 유기적 협력을 통해 미래기술과 산업의 융∙복합화를 주도해 더 좋은 삶의 기반 창조'를 추진한다.

현대차그룹은 이 같은 경영철학 및 새로운 비전 달성을 위해 그룹 구성원들이 공유하고 함께 실천해야 할 '현대차그룹 5대 핵심가치'를 발표했다.

5대 핵심가치는 ▲고객 최우선(Customer) ▲도전적 실행(Challenge) ▲소통과 협력(Collaboration) ▲인재 존중(People) ▲글로벌 지향(Globality) 등이다.

한편 함께 공개된 현대차그룹의 새로운 CI는 현대차그룹의 경영철학을 담고 있으며 끝없는 바다 한 가운데서 수평선을 들고 힘차게 떠오르는 영문 'HYUNDAI'는 끊임없는 도전과 혁신, 위상을 표현하고 있다.

CI의 메인 컬러인 'HYUNDAI BLUE'는 희망, 가능성, 신뢰의 상징이며, 불요불굴(不撓不屈)의 무한책임정신, 가능성 실현 의지, 인류애의 구현을 의미한다.

현대차그룹은 그동안 그룹의 성장을 이끌어왔던 자동차, 철강 사업 이외에도 현대건설 인수를 통한 건설 부문의 성장동력을 더해 명실상부한 글로벌 기업으로서의 위상을 더욱 공고히 해 나갈 계획이다.

jbj@newsis.com

 

녹색경제  green@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