귀농 게임 ‘스타듀 밸리’, 한국어 오픈 베타 서비스 시작
상태바
귀농 게임 ‘스타듀 밸리’, 한국어 오픈 베타 서비스 시작
  • 김효진 게임전문기자
  • 승인 2019.01.28 22: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사나 설명 뿐만 아니라 간판과 이펙트도 한국어로 출력된다
‘귀농 게임’으로 잘 알려진 ‘스타듀 밸리’가 지난 25일, 한국어 오픈 베타 서비스를 시작했다. 
 
‘스타듀 밸리’는 도시의 삶에 지친 주인공이 할아버지의 땅을 물려받아 새로운 농경 생활을 시작하는 게임이다. 
 
특히 농사 짓기 외에도 낚시와 탐험, 축제 등을 즐길 수 있고, 마음에 드는 주민과 호감도를 쌓고 결혼도 할 수 있는 등 풍성한 콘텐츠가 특징이다. 최근에는 최대 4명과 함께할 수 있는 ‘멀티 플레이’ 기능을 추가하면서 더욱 큰 인기를 얻고 있다. 
 
기존 ‘스타듀 밸리’에는 유저 한국어화 패치가 존재했으나, 공식적으로는 제공되지 않아 따로 설치해야 하는 불편함이 있었다. 
 
그러나 이제 별도 패치 없이도 한국어로 스타듀 밸리를 즐길 수 있을 전망이다. 지난 24일을 기점으로, ‘스타듀 밸리’에서 공식적으로 한국어를 지원하는 오픈 베타 서비스를 시작했기 때문이다. 
 
단, 해당 서비스를 즐기기 위해서는 유저가 스타듀 밸리의 ‘베타’ 서비스를 활성화해야 한다. 
 
먼저 스팀 게임 목록에서 ‘스타듀 밸리’를 오른쪽 클릭한 뒤, 속성 메뉴에서 ‘베타’를 선택하고, 드롭 다운 메뉴에서 해당 베타 서비스를 활성화하면 된다. 성공적으로 활성화가 이뤄질 경우 게임 명 오른쪽에 ‘베타’가 표시된다. 
 
공식 패치가 유저 한국어화 패치와 다른 점은 대사와 설명은 물론, 간판과 이펙트까지도 한국어로 완벽하게 즐길 수 있다는 점이다. 
 
현재 ‘스타듀 밸리’는 PC, 닌텐도 스위치, PS4, XBOX ONE, 안드로이드 등 다양한 플랫폼에서 즐길 수 있다. 
 
하지만 한국어가 포함된 해당 버전은 아직 베타 서비스 중이기 때문에, PC를 제외한 타 플랫폼에서는 현재 한국어로 스타듀밸리를 플레이할 수 없다. 

김효진 게임전문기자  gamey@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