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LG 이사회 개최, 구광모 상무 등기이사로?...4세 승계 본격화 관측
상태바
(주)LG 이사회 개최, 구광모 상무 등기이사로?...4세 승계 본격화 관측
  • 백성요 기자
  • 승인 2018.05.17 11: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구본무 회장 와병설과 함께 LG그룹 승계구도에 관심

LG그룹 지주회사인 주식회사 LG ((주)LG)가 17일 이사회를 개최하고 구본무 회장의 아들 구광모 상무를 (주)LG 등기임원으로 선임하는 안건을 상정한 것으로 알려졌다. 

올해 초부터 와병중인 구 회장의 건강이상설과 더불어, 재계에서는 구 상무로의 경영권 승계가 본격화 되는 것 아니냐는 관측이 조심스레 나오고 있다. 

17일 재계 및 LG 측에 따르면 (주)LG는 이날 오전부터 여의도 트윈타워에서 이사회를 진행중이다. 1분기 실적 보고를 위한 정기 이사회 성격이지만, 주요 안건으로 구 상무의 등기임원 추천이 추가된 것으로 전해진다. 

구 회장이 작년부터 몇 차례 진행한 수술 후유증으로 현재 입원중인 상태로 알려진 가운데, 이같은 소식이 전해지며 구 상무로의 승계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구본무 LG그룹 회장(좌)과 구광모 LG전자 B2B사업본부 ID 사업부장(상무)(우)

구 상무는 (주)LG의 지분 6.24%를 보유한 3대 주주다. 구 회장이 11.28%, 구본준 부회장이 7.72%의 지분을 보유하고 있다. 구 회장의 건강 악화로 LG그룹 경영의 전반은 구 부회장이 챙겨 왔다. 구 상무의 친부는 구본능 희성그룹 회장으로, 장자 승계 원칙이 확고한 LG그룹에서 구본무 회장이 아들이 없어 4세 중 연장자인 구 상무를 양자로 들인 것으로 알려졌다. 

구 상무는 지난해 정기임원 인사에서 LG전자 B2B사업본부 ID(정보 디스플레이) 상무로 수평이동 했다. 재계에서는 구 상무가 일선에서 본격적으로 경영 수업을 받기 위한 인사라는 평가를 내놨다. 

한편, 지난 9일 LG그룹은 오너 일가의 소득세 탈루 혐의로 검찰의 압수수색을 받았다. 

국세청은 지난해 LG상사 세무조사와 함께 계열사 간 거래관계와 오너 일가의 주식 변동을 들여다보는 과정에서 세금이 제대로 납부되지 않은 정황을 잡은 것으로 알려졌다. 
 

 

 

백성요 기자  lycaon@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