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가 엿보기] 크래프톤 배틀그라운드, 론도 맵에 ‘지형 파괴’ 기능 도입 외
상태바
[게임가 엿보기] 크래프톤 배틀그라운드, 론도 맵에 ‘지형 파괴’ 기능 도입 외
  • 이지웅 기자
  • 승인 2024.04.12 11: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배틀그라운드' 론도 맵에 맵 파괴 콘텐츠가 도입됐습니다. 이용자들은 이를 활용해 새로운 전략을 펼칠 수 있게 됐는데요, 이 뿐만 아니라 쾌적한 플레이 경험을 위한 맵 개선도 이뤄졌습니다. 글로벌 시장에서 괄목할 만한 성과를 거두고 있는 '배틀그라운드'가 이를 통해 한 단계 도약할 수 있을 지 귀추가 주목됩니다. 

컴투스는 '스타시드: 아스니아 트리거'에 신규 프록시안을 추가했습니다. '아이투스'는 오토라타의 바닷속 대양의 나무를 지배하고 있는 AI 미소녀 프록시안으로, 기계 해룡과 함께하며 강인한 바다의 전사 모습을 지니고 있습니다. 컴투스는 이와 발 맞춘 다양한 이벤트를 개최하며 게이머들을 끌어 모으고 있습니다. 


배틀그라운드, 론도 맵에 ‘지형 파괴’ 기능 도입. [이미지=크래프톤]
배틀그라운드, 론도 맵에 ‘지형 파괴’ 기능 도입. [이미지=크래프톤]

ㅇ.. 크래프톤이 PUBG: 배틀그라운드(PUBG: BATTLEGROUNDS, 이하 배틀그라운드)의 29.1 업데이트를 라이브 서버에 적용했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배틀그라운드 2024년 개발 로드맵에서 언급된 ‘지형 파괴’ 기능이 론도 맵에 도입됐다. 이용자는 엄폐물이 부족한 지역에서 교전 시 지형을 파괴하여 엄폐 공간을 확보하고 새로운 공격 경로를 개척할 수 있다. 론도에 새로 추가된 근접 무기 ‘곡괭이’를 비롯해 일부 투척 무기, 탈 것의 폭발 등을 이용해 최대 1.3m 깊이까지 지형을 파괴할 수 있다. 지형 파괴를 포함한 환경 파괴 기능은 이용자들이 보다 다양한 전술을 수립하고 전략적인 플레이를 펼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개선 및 확장될 예정이다.

더욱 쾌적한 게임 플레이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론도 맵이 전반적으로 개선됐다. 먼저 대부분의 전자 기능을 차단하는 EMP 존이 조정됐다. EMP 존의 발생 횟수가 소폭 줄었으며 블루존 페이즈 2 이후로는 생성되지 않는다. 긴급 엄폐 신호탄에도 변경 사항이 적용됐다. 긴급 엄폐 신호탄 사용 시 투하되는 긴급 엄폐 투하물의 개수가 3개에서 2개로 줄어들고 크기도 소폭 작아졌다. 이외에도 인게임 챌린지와 론도 내 일부 지형, 오브젝트 및 환경 요소가 개선됐다.

스타시드 아스니아 트리거 신규 캐릭터 아이투스. [이미지=컴투스]
스타시드 아스니아 트리거 신규 캐릭터 아이투스. [이미지=컴투스]

ㅇ.. 컴투스의 신작 ‘스타시드: 아스니아 트리거(STARSEED: ASNIA TRIGGER, 이하 스타시드)’에 첫 신규 캐릭터 ‘아이투스’가 업데이트됐다.

‘스타시드’에 새롭게 추가된 아이투스는 오토라타의 바닷속 대양의 나무를 지배하고 있는 AI 미소녀 ‘프록시안’으로, 기계 해룡과 함께하며 강인한 바다의 전사 모습을 지니고 있다. 결속 코어의 디펜더 포지션 캐릭터로, 범위 내 적의 피해를 임시 감소시키는 패시브 ‘해룡의 진노’를 비롯한 다양한 방어 스킬을 사용한다.

앞서 이번 신규 캐릭터를 예고하는 다양한 영상이 공개되면서 업데이트에 대한 유저들의 기대를 모았다. 게임에서는 아이투스의 등장을 암시하는 스토리인 ‘언더 더 시’가 공개됐고,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는 아이투스의 궁극기 연출과 플러그인 일러스트 등을 엿볼 수 있는 캐릭터 비디오도 업로드 됐다.

컴투스는 이번 아이투스 등장을 기념해 오는 25일까지 기념 이벤트 ‘언더워터 파라다이스’를 실시한다. ▲이벤트 재화와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는 미니게임 던전, ▲던전을 플레이하며 미션을 달성하면 보상이 제공되는 이벤트 패스, ▲이벤트 재화로 아이템을 교환할 수 있는 상점, ▲아이투스의 이야기와 보상을 함께 만나볼 수 있는 스토리 등으로 구성된다.

이벤트 기간 동안 더욱 많은 유저들이 새로운 캐릭터를 만나볼 수 있도록 픽업 모집을 진행하고, 아이투스를 승급시킬 때마다 프록시안 모집권, 스타비트 등 단계별 보상도 지급한다. 픽업 모집은 스타비트 또는 픽업 프록시안 모집권으로 참여할 수 있다. 장착 시 추가 능력치를 획득할 수 있는 전용 플러그인도 함께 업데이트 됐다.

신의 탑 화련 등장 업데이트. [이미지=넷마블]
신의 탑 화련 등장 업데이트. [이미지=넷마블]

ㅇ.. 넷마블은 수집형 애니메이션 RPG ‘신의 탑: 새로운 세계’에 신규 SSR 동료 '[붉은 가면] 화련'과 신규 아레나 콘텐츠 '지옥열차 아레나' 등을 업데이트했다고 11일 밝혔다.

신규 SSR 동료 '[붉은 가면] 화련'은 FUG(퍼그)의 일원으로 원로원에서 강경파를 감시하기 위해 보낸 인물로, 무늬가 없는 붉은 가면을 쓰고 검은 옷과 두건으로 신체가 잘 드러나지 않은 복장을 하고 있다. 이 캐릭터는 기절, 도발 스킬과 모든 아군 물리 관통률 증가 버프 등 물리 공격에 능통한 적 속성 전사다.

새롭게 선보이는 '지옥열차 아레나' 이벤트는 총 14일간 전 서버 이용자들과 승부를 겨뤄 더 높은 열차 칸에 도전하고, 네임헌트 정거장에서 제전장에 오르는 명예를 쟁취하는 아레나 콘텐츠다. 해당 콘텐츠를 즐기면 '일반 소환 티켓', '암시장 티켓', '전용 장비 강화액', '레볼루션 조각' 등 다양한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 

넷마블은 어린 시절 하 유리와 레로 로가 탑을 오르던 시절의 붉은 가면 이야기를 감상할 수 있는 외전 스토리 이벤트 '꽃피운 봄과 스카프 2부'를 오는 25일까지 진행한다. 이번 스토리 이벤트를 즐기면 '[붉은 가면] 화련 영혼석', '퀀트 프레피룩 의상', '고급 숫돌' 등을 받을 수 있다.

이지웅 기자  game@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