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가 엿보기] 넥슨재단, 넥슨 창립 30주년 기념 ‘착한선물’ 릴레이 이벤트 개최 외
상태바
[게임가 엿보기] 넥슨재단, 넥슨 창립 30주년 기념 ‘착한선물’ 릴레이 이벤트 개최 외
  • 이지웅 기자
  • 승인 2024.04.02 17: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창사 30주년을 맞이한 넥슨이 '착한선물' 릴레이를 통해 선한 영향력을 퍼트립니다. 넥슨재단은 우선 3-7세 청각장애 어린이들을 위해 제작한 언어재활 치료 교구인 '소리친구 예티'의 착한선물 에디션을 준비했는데요, 해당 릴레이는 올해 11월까지 계속될 예정입니다. 

넵튠과 카카오게임즈는 e스포츠 활성화를 통해 '이터널 리턴'의 인기를 높일 계획을 세우고 있습니다. 두 회사는 지역 연고 e스포츠 대회인 '이터널 리턴 내셔널 리그'를 하반기에 개최하겠다고 밝혔는데요, 8주 동안 총 16회의 정규 시즌 경기를 열고 12월 중에 결선 경기를 열 예정입니다. 파일럿 시즌 형태로 운영될 해당 대회에는 프로팀과 실업팀 구분 없이 참가할 수 있습니다.


소리친구 예티를 활용해 언어 재활을 하는 모습. [사진=사랑의달팽이]
소리친구 예티를 활용해 언어 재활을 하는 모습. [사진=사랑의달팽이]

ㅇ.. 넥슨은 넥슨재단이 창립 30주년을 기념하는 ‘착한선물’ 릴레이 이벤트를 개최한다고 2일 밝혔다.

‘착한선물’ 릴레이 이벤트는 넥슨의 다양한 사회 공헌사업을 소개하고 이와 관련된 의미가 담긴 선물을 증정하며 사회 공헌사업의 취지를 알리는 유저 대상 이벤트다. 4월부터 11월까지 매달 진행된다.

‘착한선물’ 릴레이 이벤트의 첫 주자는 국내 청각장애 어린이·청소년 지원 사업인 ‘메이플스토리 소리 나눔 프로젝트’다. 넥슨재단과 메이플스토리는 지난 2018년부터 해당 프로젝트를 통해 인공달팽이관 수술 지원, 외부장치 교체, 언어재활 치료 교구 개발, 청각장애 이해 교육 애니메이션 제작 등 다양한 방법으로 청각장애 어린이·청소년을 지원해 오고 있다.

4월 이벤트 선물로는 3-7세 청각장애 어린이들을 위해 제작·배포한 언어재활 치료 교구 ‘소리친구 예티’의 구성을 변경하여 착한선물 에디션 인형을 준비했다. 양쪽 귀에 분홍색 인공달팽이관 외부 장치를 착용한 ‘소리친구 예티’ 인형을 통해 유저들이 청각장애에 대해 다시 한번 생각하고 이해하는 계기를 마련한다는 취지다.

2024 이터널 리턴 내셔널 리그. [이미지=넵튠]
2024 이터널 리턴 내셔널 리그. [이미지=넵튠]

ㅇ.. 넵튠의 자회사 님블뉴런은 카카오게임즈와 함께 서비스 중인 ‘이터널 리턴’의 지역 연고 e스포츠 대회 ‘이터널 리턴 내셔널 리그’를 하반기에 개최할 예정이라고 2일 밝혔다.

국내 최초 지역 연고제로 추진되는 이번 대회는 지역 상생 e스포츠 기반을 강화하기 위한 취지로 기획됐다. 님블뉴런은 그동안 대전광역시와 부산광역시에 위치한 지역 이스포츠 상설 경기장에서 지속적으로 ‘이터널 리턴’ 대회를 개최해왔다. ‘한국콘텐츠진흥원’이 발간한 ‘지역 이스포츠 상설경기장 파급효과 및 성과지표 연구’ 보고서에서 ‘이터널 리턴’은 지역 대표 이스포츠 종목으로서 특히 대전 지역에서의 입지 강화에 긍정적인 성과를 얻은 사례로 평가받기도 했다.

‘이터널 리턴 내셔널 리그’는 6월부터 진행되는 ‘이터널 리턴 시즌 4’와 9월부터 진행되는 ‘시즌 5’ 기간에 걸쳐 약 6개월간 진행되며, 8주 16회의 정규 시즌 경기와 1회의 결선 경기로 구성된다. 결선 경기는 12월 중 대전 이스포츠 경기장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이번 리그는 파일럿 시즌 형태로 운영 예정이며, 총 8개 팀까지 참가팀 모집에 나설 계획이다. 프로 e스포츠 대회가 아니기 때문에 프로팀과 실업팀 구분 없이 참가가 가능하다. 2025년 정식 시즌으로 승격 시 참가팀 수를 확대하는 방안도 고려 중이다.

‘다크스워드 배트 이터니티’ 신규 DLC. [이미지=컴투스]
‘다크스워드 배트 이터니티’ 신규 DLC. [이미지=컴투스]

ㅇ.. 컴투스의 자회사 컴투스로카는 VR 게임인 ‘다크스워드: 배틀 이터니티(이하 다크스워드)’의 신규 다운로드 콘텐츠(DLC) ‘네페림’을 발매했다.

‘다크스워드’의 첫 DLC 패키지인 ‘네페림’은 싱글 플레이를 위한 다양한 콘텐츠로 구성돼 있다. 엘리베이터를 타고 각층을 이동하며 단계를 진행했던 기존 던전과는 달리 플레이어가 직접 던전을 탐험하며 적들을 물리치는 형태의 신규 던전이 추가됐다. 자유롭게 이동하면서 던전 곳곳을 탐험하고 여러 아이템을 수집할 수 있게 된 만큼 더욱 실감 나는 플레이 경험을 느낄 수 있으며, 훨씬 높은 난이도의 콘텐츠를 즐길 수 있다.

해당 던전에선 새로운 보스 몬스터 3종을 만나볼 수 있으며, 신규 전설 무기를 제작하기 위한 재료도 얻을 수 있다. 또한 플레이어 캐릭터의 레벨 상한이 60에서 75로 크게 증가했고, 새로운 파워업 스킬인 ‘배틀 엑스’도 추가돼 더욱 다채로운 플레이가 가능해졌다. 직접 던전 구석구석을 돌아다녀야 하는 만큼 전반적인 이동속도도 빨라졌다.

이와 함께 메타 퀘스트 MR(Mixed Reality, 혼합 현식) 기능을 활용하는 새로운 모드가 추가됐다. 이를 활용하면 현실 속에 ‘다크스워드’의 몬스터를 소환하고 직접 전투를 펼칠 수 있다.

이지웅 기자  game@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