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가 엿보기] 넥슨, 30주년 기념 추억의 ‘퀴즈퀴즈’ 이벤트 통해 30억 넥슨캐시 선물 외
상태바
[게임가 엿보기] 넥슨, 30주년 기념 추억의 ‘퀴즈퀴즈’ 이벤트 통해 30억 넥슨캐시 선물 외
  • 이지웅 기자
  • 승인 2024.04.02 07: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어느 덧 30살이 된 넥슨이 유저들을 위한 '통 큰' 이벤트를 준비했습니다. 넥슨은 메인 페이지에 '퀴즈퀴즈'를 걸고 일반 상식 및 넥슨 퀴즈를 풀 수 있게끔 했는데요, 이를 통해 이용자들은 일일 당첨금이 소진될 때 까지 선착순으로 3천 넥슨 캐쉬를 선물 받을 수 있습니다. 

하이브IM의 첫 퍼블리싱 작품인 '별이 되어라2: 베다의 기사들'의 출시가 하루 앞으로 다가왔습니다. 하이브IM은 전작의 프리퀄격인 스토리를 다루고 있는 해당 게임의 퀄리티를 높이기 위해 이용자 피드백을 최대한 반영했다고 설명하고 있습니다.


넥슨 30주년 기념 추억의 ‘퀴즈퀴즈’ 이벤트. [이미지=넥슨]
넥슨 30주년 기념 추억의 ‘퀴즈퀴즈’ 이벤트. [이미지=넥슨]

ㅇ.. 넥슨은 창립 30주년을 기념하여 총상금 30억 원 규모의 ‘퀴즈퀴즈’ 이벤트를 1일 실시한다.

이로써 온라인 퀴즈게임의 시초인 추억의 ‘퀴즈퀴즈’가 6월 30일까지 3개월 간 30주년 메인 페이지에 부활한다. 이 기간 ‘퀴즈퀴즈’에서 일반상식/넥슨 퀴즈 문제 3개를 연달아 맞히면 일일 당첨금이 소진될 때까지 선착순으로 넥슨캐시 3천 원을 지급하며, 매월 말일 열리는 응모 이벤트에 참여한 정답자들에게는 추첨을 통해 추가로 넥슨캐시 30만 원을 선물한다.

이와 함께, 30주년 메인페이지에 ‘메이플스토리’, ‘FC 온라인’, ‘V4’ 등 4월 중 릴레이 이벤트를 실시할 게임 3종을 공개하고, ‘30주년 기프트샵’을 업데이트했다. 신규 특별 상품으로는 ‘준비된 정령의 펜던트’ 교환권과 ‘경험치 부스트 링(15%)’ 교환권으로 구성된 ‘메이플스토리’의 ‘EXP 기프트 팩’, ‘FC 온라인’의 ‘손흥민 8강 임대 선수팩 (2주)’, ‘V4’의 ‘신화 초월의 비결’과 ‘신화 칠흑의 영혼석’ 등 다양한 성장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는 ‘영혼석 성장 지원 상자 V’를 만나볼 수 있다.

또한, 넥슨재단의 사회공헌 활동을 알리는 '착한선물 릴레이 이벤트'도 개시했다. 이번 달의 '착한선물'은 청각장애 어린이들을 지원하는 '메이플스토리 소리 나눔 프로젝트'를 통해 개발된 언어재활 치료 교구의 구성을 변경한 '착한선물' 에디션 '소리친구 예티'이다. '착한선물'은 '30주년 기프트샵'에서 응모를 통해 획득할 수 있으며, 넥슨재단은 11월까지 매월 다른 사회공헌 관련 선물을 선보일 예정이다.

별이되어라2 사전 다운로드 실시. [이미지=하이브IM]
별이되어라2 사전 다운로드 실시. [이미지=하이브IM]

ㅇ.. 하이브IM은 1일, 자사가 서비스하고 플린트에서 개발한 신작 2D 액션 MORPG ‘별이되어라2: 베다의 기사들’의 사전 다운로드를 시작한다고 밝혔다.

오는 2일 오전 10시 정식 출시를 앞둔 가운데, 금일(1일)부터 한국을 포함한 일본, 미국, 유럽 등 전 세계 이용자들은 구글플레이와 애플 앱스토어를 통해 모바일 버전을, 구글플레이 게임즈에서는 PC 버전을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

‘별이되어라2: 베다의 기사들’은 전작의 프리퀄로서, 다년간의 개발 노하우가 집약된 2D 액션 MORPG다. 이 게임은 게임의 고전적 재미를 현대적인 트렌드에 맞게 재해석했으며, 다양한 전투 시스템을 도입해 재미를 극대화시켰다.

이용자들은 게임에서 책의 주인이 되어 타락한 군주 마그누스에게 몰락한 플레니스 대륙을 구하기 위한 모험을 시작하고, 속성과 포지션 등을 고려하여 파티를 구성해 전략적인 플레이를 즐길 수 있다.

또한, 최대 4명의 캐릭터로 파티를 구성해 기본 스테이지뿐만 아니라 ‘모험 모드’, ‘악몽 던전’, ‘봉인 감옥’, ‘아레나’ 등 다양한 전투 모드를 즐길 수 있으며, 게임의 몰입도를 높여주는 매혹적이고 신비로운 그래픽을 경험할 수 있다. 

‘별이되어라2: 베다의 기사들’은 탄탄하고 방대한 세계관을 자랑하며, 약 6만 자에 달하는 대사를 풀 보이스로 담아 마치 애니메이션을 감상하는 듯한 즐거움을 선사한다. 게다가 이 게임은 각기 다른 고유한 스토리를 보유한 20종의 캐릭터를 선보여 수집과 전투의 재미를 동시에 느낄 수 있다. 

더불어 지난 글로벌 베타 테스트 이후 몬스터 AI 개선을 통해 전투의 긴장감을 높이고 캐릭터의 이동 속도 및 공격 속도를 상향 조정해 스피디한 액션의 재미와 흥미로운 전투 경험을 극대화했다. 또한, 자동 전투 기능을 도입하여 모바일 환경에서도 쾌적한 플레이 경험을 제공하여, 반복적인 파밍 구간에서의 피로도를 낮췄다.

세븐나이츠 키우기 만우절 맞이 이색 이벤트 진행. [이미지=넷마블]
세븐나이츠 키우기 만우절 맞이 이색 이벤트 진행. [이미지=넷마블]

ㅇ.. 넷마블은 만우절을 기념해 '세븐나이츠 키우기'에서 이색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일 밝혔다.

먼저 ‘챌린저 패스 - 초고화질 챌린저 패스_TEST_최종_완료_final_찐막_last배경추가Ver.8.62’가 1일부터 7일까지 진행된다. 정해진 파티를 상대로 전투를 펼치고 스테이지를 클리어 하는 방식으로 진행되는 ‘챌린저 패스’를 만우절을 기념해 재미 있는 명칭으로 재구성한 것이 특징이다.

해당 콘텐츠에서는 기존의 인게임 캐릭터 이미지가 아닌, 개발자들이 직접 손으로 그려 귀엽게 표현된 '세븐나이츠 키우기' 영웅들을 만나볼 수 있다. 전투 역시 해당 캐릭터들을 활용, 이색적인 경험을 제공한다.

이와 함께 하루 동안 포럼 스킨과 인게임 배너가 직접 그린 '세븐나이츠 키우기' 영웅들로 교체되며, 공식 포럼에서는 만우절을 기념해 ‘거짓말 속 진실을 찾아라!’ 이벤트를 비롯한 다양한 소식들을 전달할 예정이다.

이지웅 기자  game@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