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가 엿보기] NHN, ‘세계 자폐인의 날’ 기념 블루라이트 캠페인 동참 외
상태바
[게임가 엿보기] NHN, ‘세계 자폐인의 날’ 기념 블루라이트 캠페인 동참 외
  • 이지웅 기자
  • 승인 2024.04.03 18: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착한 IT 기업' NHN이 세계 자폐인의 날을 맞아 '블루라이트 캠페인'에 참여했습니다. 이를 위해 해당 회사는 2일 저녁 6시부터 10시까지 '플레이뮤지엄'의 조명을 활용해 전구 모양의 불빛을 밝혔는데요, NHN은 2014년부터 이 캠페인에 참여하며 자폐서 장애의 인식 개선에 힘쓰고 있습니다.

넥슨은 '블루 아카이브'의 신규 이벤트 스토리를 업데이트 했습니다. 이를 통해 선생님과 ‘이치카’가 ‘트리니티 종합학원’ 학생회 ‘티파티’의 정치적 운명을 가를 유물을 구출하기 위해 ‘게헨나 학원’으로 향하는 열차에 탑승하는 이야기를 담아 냈는데요, 이를 완료할 시 다양한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세계 자폐인의 날’ 기념 블루라이트 캠페인 동참. [사진=NHN]
‘세계 자폐인의 날’ 기념 블루라이트 캠페인 동참. [사진=NHN]

ㅇ.. NHN은 ‘세계 자폐인의 날’을 맞아 판교 사옥 플레이뮤지엄의 외관을 활용해 연대의 불빛을 구현하는 ‘블루라이트 캠페인’에 참여했다고 3일 밝혔다.

‘세계 자폐인의 날(매년 4월 2일)’은 자폐성 장애에 대한 사회적 인식을 높이고 자폐인과 가족의 안정된 삶을 돕기 위해 유엔(UN)이 지정한 날로, 올해로 17번째를 맞이했다. 특히 매년 이들에 대한 관심과 이해를 상징하는 푸른 불빛을 전세계 랜드마크를 통해 밝히는 블루라이트 캠페인이 함께 진행되고 있고, 올해도 170여개국 1만9천여 곳의 명소에서 캠페인에 참여했다.

NHN은 2014년부터 블루라이트 캠페인에 동참하고 있으며, 올해도 2일 저녁 6시부터 10시까지 4시간 동안 플레이뮤지엄의 내부 조명 및 루버를 활용해 건물 외관에 초대형 전구 모양의 불빛을 밝혔다.

NHN 관계자는 “보다 많은 사람들에게 자폐성 장애에 대한 인식 개선의 계기를 제공하길 바라는 마음에서 해당 캠페인에 지속적으로 참여해오고 있다”며 “앞으로도 자폐인을 포함한 장애인의 사회적 인식을 높일 수 있는 다양한 활동을 진행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블루 아카이브’ 신규 이벤트 스토리 ‘Trip-Trap-Train’ 업데이트. [이미지=넥슨]
'블루 아카이브’ 신규 이벤트 스토리 ‘Trip-Trap-Train’ 업데이트. [이미지=넥슨]

ㅇ.. 넥슨은 서브컬처 게임 ‘블루 아카이브’에 신규 이벤트 스토리 ‘Trip-Trap-Train’을 업데이트했다고 3일 밝혔다.

이번 이벤트 스토리에서는 선생님과 ‘이치카’가 ‘트리니티 종합학원’ 학생회 ‘티파티’의 정치적 운명을 가를 유물을 구출하기 위해 ‘게헨나 학원’으로 향하는 열차에 탑승하는 내용이 전개된다. 열차에서 우연히 현상수배범 ‘카스미’를 만나게 되며 벌어지는 소동에 대한 이야기를 감상할 수 있다.

스토리와 퀘스트를 완료하면 이벤트 포인트와 ‘열차 티켓’, ‘서류 가방’ 등 이벤트 재화를 획득할 수 있으며, ‘정의실현부’, ‘온천개발부’, ‘선도부’, ‘티파티’ 소속 학생들을 부대에 편성해 추가 보상을 얻을 수 있다. 이벤트 포인트는 이벤트 상점에서 ‘크레딧’으로, 이벤트 재화는 ‘최상급 전술 교육 BD(게헨나)’, ‘최상급 기술 노트(게헨나)’, ‘이치카’의 상호 작용 가구인 ‘대운동회 심판석’ 등 다양한 아이템으로 교환할 수 있다.

이와 함께 신규 진동 타입 스트라이커 ‘이치카’와 ‘카스미’를 업데이트했다. ‘이치카’는 ‘트리니티 종합학원’의 ‘정의실현부’ 소속 학생이며, ‘EX 스킬: 잠깐 부탁하겠슴다’를 사용하면 부채꼴 범위 내 적에게 공격력에 비례한 피해를 가한다. ‘카스미’는 ‘게헨나 학원’의 ‘온천개발부’에서 활동하고 있는 학생으로, 원형 범위 내 적의 방어력을 25초간 감소시키고 공격력에 비례한 피해를 가하는 ‘EX 스킬: 자이언트 힐 크러시’를 구사한다.

퍼즈업 아미토이 린백과 컬래버 이벤트 진행. [이미지=엔씨소프트]
퍼즈업 아미토이 린백과 컬래버 이벤트 진행. [이미지=엔씨소프트]

ㅇ.. 엔씨소프트의 캐주얼 퍼즐게임 ‘퍼즈업 아미토이(PUZZUP AMITOI, 이하 퍼즈업)’가 의자 전문 브랜드 린백과 4월 한 달간 컬래버레이션 이벤트를 실시한다.

퍼즈업은 4월 5일 린백과 제휴 프로모션 페이지를 오픈하고 린백 자사몰에서 사용할 수 있는 10% 할인 쿠폰을 제공한다. 4월 8일부터는 퍼즈업 공식 SNS에서 다양한 컬래버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용자는 SNS 댓글 달기와 게시물 올리기를 통해 ▲클랜 자랑하기 ▲친구 소환 ▲신규 콘텐츠 ’토벌전’ 등 퍼즈업 플레이 경험 공유 ▲아미토이 자랑하기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다. 참여한 이용자는 추첨을 통해 린백의 캠핑관련 용품, 사무용 의자 등 다양한 상품을 받는다. 

퍼즈업은 방향키를 사용해 떨어지는 블록의 방향을 상하좌우로 변경할 수 있는 신개념 3매치 퍼즐 게임이다. 구글플레이 스토어와 애플 앱스토어에서 다운 받을 수 있다.

이지웅 기자  game@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