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가 엿보기] 크래프톤, 전술 슈팅 모바일 게임 ‘불릿 에코 인도’ 현지 소프트 론칭 외
상태바
[게임가 엿보기] 크래프톤, 전술 슈팅 모바일 게임 ‘불릿 에코 인도’ 현지 소프트 론칭 외
  • 이지웅 기자
  • 승인 2024.04.06 04: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크래프톤이 '불릿 에코' 인도 버전을 현지 퍼블리싱을 담당합니다. 이는 배틀 로얄 방식의 멀티 플레이 탑다운 슈팅 게임으로, 다양한 영웅과 게임모드를 특징으로 앞세우고 있습니다. 한편 크래프톤은 적극적으로 인도 시장을 공략하면서 재미를 보고 있는데요, 추후에는 '쿠키런'의 인도 내 퍼블리싱도 담당할 예정입니다. 

위메이드커넥트가 자사의 방치형 모바일 게임 '서민헌터 키우기'와 '갓 오브 하이스쿨'과의 컬래버 콘텐츠를 선보였습니다. '유미라'와 '한대위'와 같은 캐릭터들을 업데이트 했을 뿐만 아니라 승급 확장, 미니게임 추가 등 원작 ‘갓오하’ 캐릭터 4종의 성장과 전투를 즐길 맞춤형 콘텐츠도 넣었습니다.


‘불릿 에코 인도’ 현지 소프트 론칭. [이미지=크래프톤]
‘불릿 에코 인도’ 현지 소프트 론칭. [이미지=크래프톤]

ㅇ.. 크래프톤이 글로벌 게임 개발사 젭토랩이 개발한 ‘불릿 에코 인도(Bullet Echo India)’를 4일 인도에 소프트 론칭했다.

불릿 에코 인도는 젭토렙이 2020년 출시한 ‘불릿 에코’를 인도 맞춤형 버전으로 새롭게 개발한 게임이다. 크래프톤 인도 법인이 불릿 에코 인도의 현지 퍼블리싱을 맡는다.

불릿 에코 인도는 팀을 구성하고 전략을 세워 치열한 전투에서 최후까지 살아남아야 하는 배틀 로얄 방식의 멀티 플레이 탑다운 슈팅 게임이다. 불릿 에코 인도는 신속한 게임 진행과 자동 사격 시스템으로 게임의 재미를 더해준다. 다양한 영웅과 게임 모드를 통해 다채로운 플레이 경험을 제공하고, 영웅들의 개성 넘치는 능력들로 매 경기에 깊이와 흥미를 더해준다.

불릿 에코 인도는 인도 테마로 제작된 특별 영웅 스킨 4종을 제공한다. 인도 문화유산의 감성을 담은 전통 복식 스킨 3종과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인도(이하 BGMI)와 IP 협업을 통해 제작된 BGMI 스킨 1종으로 구성됐다.

아누즈 사하니 크래프톤 인도 법인 인큐베이터 프로그램 팀장 겸 퍼블리싱 어드바이저는 “이번 소프트 론칭은 인도 게임 생태계에서 중요한 이정표로서, 게임 콘텐츠를 현지화 해 인도 이용자들의 게임 플레이 경험을 높이기 위한 노력이다”라며 “불릿 에코 인도를 통해 인도 이용자들에게 독특하고 잊을 수 없는 경험을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서먼헌터 키우기X갓오하. [이미지=위메이드커넥트]
서먼헌터 키우기X갓오하. [이미지=위메이드커넥트]

ㅇ.. 위메이드커넥트는 방치형 모바일게임 '서먼헌터 키우기'에 인기 웹툰 ‘갓 오브 하이스쿨’ IP 제휴 2차 캐릭터를 선보였다고 5일 밝혔다.

‘갓 오브 하이스쿨(이하 갓오하)’의 주인공 진모리와 최종 보스 박무진을 선보인 2월 1차 업데이트에 이어 ‘서먼헌터 키우기’에는 2차 캐릭터로 ‘유미라’와 ‘한대위’가 등장한다. 검사와 무도가로 원작에서 주인공 못지 않은 인기를 얻고 있는 이들 캐릭터는 코스튬 4종과 영웅 캐릭터로 등장해 수집과 성장의 재미를 전할 전망이다. 특히 이번 업데이트는 이용자가 수집, 육성한 캐릭터들을 활용해 거대 보스를 물리치는 요새를 비롯해 승급 확장, 미니게임 추가 등 원작 ‘갓오하’ 캐릭터 4종의 성장, 전투를 즐길 맞춤형 콘텐츠가 신설된 것이 특징이다.    

박용진 니트로엑스 대표는 “국내 최고의 웹툰 IP 제휴와 서버 증설로 다양한 콘텐츠를 선보일 환경을 마련했다”라며 “이용자 중심의 개발과 서비스로 고객들께 지속적인 즐거움과 보답을 전할 것”이라고 말했다.

‘메이플스토리M’ ‘엔젤릭버스터’ 리마스터 업데이트. [이미지=넥슨]
‘메이플스토리M’ ‘엔젤릭버스터’ 리마스터 업데이트. [이미지=넥슨]

ㅇ.. 넥슨은 자사 모바일 MMORPG ‘메이플스토리M’에 ‘엔젤릭버스터’ 리마스터 업데이트를 진행했다고 5일 밝혔다.

먼저, 이번 리마스터를 통해 한층 새로워진 모습의 ‘엔젤릭버스터’를 선보인다. 전장의 아이돌 콘셉트에 맞춰 일러스트를 비롯한 스킬 이펙트, 스킬 효과음, 스킬 보이스가 더욱 화려하게 변경되며, 한층 더 강력한 모습을 자랑한다. 마을과 던전 대기방에서 주변 캐릭터의 배경 음악을 바꿀 수 있는 신규 스킬 ‘온 스테이지’도 즐길 수 있다.

이와 함께 이번 리마스터를 기념해 다양한 ‘엔젤릭버스터’ 전용 이벤트를 실시한다. 5월 2일까지 주어진 일일미션을 완료하면 경험치 보상을 선물하며, 200레벨까지 1+1 버닝 레벨 지급 및 추가 버프를 적용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또, ‘엔젤릭버스터’ 캐릭터로 특정 레벨 달성 시 ‘엔젤릭버스터 상급 보스 전리품 선택상자’, ‘(이벤트)태풍 성장의 비약’ 등의 보상을 획득할 수 있으며, 200레벨 달성 시에는 ‘엔젤릭버스터 200레벨 달성 상자’를 얻을 수 있다.’

‘엔젤릭버스터 오늘의 컨텐츠’ 이벤트에서 매일 3개의 미션을 완료하면 ‘자동전투 충전권 (15분)’, ‘파티 경험치 증가권 (15분)’, ‘경험의 코어 젬스톤’ 등을 지급한다. 같은 기간 출석 이벤트에 참여한 모든 직업군의 캐릭터를 대상으로 ‘엔젤릭버스터 리마스터 기념 칭호, 훈장 상자’, ‘엔젤릭버스터 리마스터 기념 원정대 지원 상자’, 엔젤릭버스터 리마스터 기념 코디 상자’ 등을 선물한다.

이지웅 기자  game@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