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르신들이 손쉽게 Pick! 해서 볼 수 있는 SK브로드밴드 ‘오늘의 Pick!’
상태바
어르신들이 손쉽게 Pick! 해서 볼 수 있는 SK브로드밴드 ‘오늘의 Pick!’
  • 이선행 기자
  • 승인 2024.04.06 04: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메뉴 글자·이미지 키워 가독성 높였다
숙면 돕는 특화 콘텐츠 이달까지 무료
[사진=SK브로드밴드]
[사진=SK브로드밴드]

SK브로드밴드가 ‘오늘의 Pick!’ 서비스를 시작했다. 

‘오늘의 Pick!’은 SK브로드밴드의 IPTV ‘B tv’의 시니어 전용관 ‘해피시니어’에서 제공하는 시니어 대상 콘텐츠 추천 서비스다. 

5일 SK브로드밴드 관계자는 “B tv 시청이력 등 알고리즘을 바탕으로 관리자가 직접 선별해 제공한다”고 말했다.

이어 “어르신들이 대상 서비스인 점을 고려해 홈 화면에서의 접근성(UI)이 매우 높다. 글자와 이미지 크기도 일반 메뉴들보다 크게 해 가독성을 높였다”고 말했다. 

인공지능(AI) 또한 활용한다. SK브로드밴드 관계자는 “AI 아나운서가 시니어 세대를 위한 정보형 숏츠 콘텐츠에 출연해 내용을 소개한다”고 말했다. MZ세대의 줄임말이나 유행어를 알려주는 ‘자녀세대 탐구백서’, ‘건강상식’ 등 생활에 유용한 콘텐츠를 소개하는 방식이다. 

가장 자신 있는 콘텐츠라고 밝힌 ‘수면 특화 콘텐츠’다. 슬림테크 기업 ‘에스옴니와’의 제휴로 선보이는 콘텐츠로, B tv의 안내음성과 소리에 집중하면 숙면에 도움을 받을 수 있다. SK브로드밴드 관계자는 “이달 말까지 무료로 제공되며, 이후 유료화 여부 및 금액 등은 아직 결정된 바 없다”고 전했다. 

이선행 기자  lycaon@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