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대적 조직 개편 나선 네이버 최수연 대표, “사업 영역 간 경계 허물어졌다”
상태바
대대적 조직 개편 나선 네이버 최수연 대표, “사업 영역 간 경계 허물어졌다”
  • 이선행 기자
  • 승인 2024.04.03 20: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5개 CIC를 12개 전문조직으로
기술 전 영역에 인공지능 확대
네이버 사옥. [사진=네이버]
네이버 사옥. [사진=네이버]

네이버가 사내 독립 기업(CIC, Company In Company) 체제를 없엔다.

9년 만의 대규모 조직 개편을 단행이다. CIC는 네이버에게 있어 ‘성장 전략’이다. 네이버 내 한 사업이 CIC로, 자회사로, 글로벌 기업이 되며 사세를 확장해 왔다.

현재는 비즈(광고), 서치(검색), 포레스트(쇼핑), 글레이스(지역 정보), 커뮤니티(카페 등)의 5개 CIC로 운영 중이다. 

3일 네이버 관계자는 “현재 5개인 CIC 조직이 12개 전문 조직으로 세분화될 예정”이라며 조직 개편소식을 알렸다.

이어 “인공지능(AI) 등 기술 혁신을 반영해 궁극적으로 사용자들에게 효용을 높이기 위함”이라며 “조직 명칭 등 세부적인 사항은 아직 결정된 바 없다”고 전했다. 

새롭게 구성되는 전문 조직은 특히 광고, 쇼핑, 지역 등 비즈니스 영역의 역량 강화를 중점으로 두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네이버 최수연 대표는 “사업 영역 간의 경계가 다시 한 번 허물어지고 있는 인터넷 환경과 AI를 중심으로 한 기술 패러다임 변화에 전사 차원의 전략으로 대응하기 위함”이라고 말했다. 

최 대표 직속의 3개 위원회도 신설한다. 각각 글로벌경영, 프로덕트&테크, 임직원성장이다. 

네이버는 “큰 규모의 혁신 프로젝트들이 나올 수 있는 구심점이 될 경영 기능을 강화하는 것”이라고 설명했다. 

이선행 기자  lycaon@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