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뷰] 몰입감 있는 실사 인터랙티브 무비 게임 ‘모태솔로’
상태바
[리뷰] 몰입감 있는 실사 인터랙티브 무비 게임 ‘모태솔로’
  • 이준혁 기자
  • 승인 2024.04.01 16: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공감할 수 있는 소재로 인기 얻은 인디 게임
인디 게임사가 인터랙티브 무비를? 모태솔로 [사진=CFK]

실사 인터랙티브 무비 게임 ‘모태솔로’가 플레이스테이션 4로 글로벌 출시됐다.

‘모태솔로’는 국내 인디 게임사 인디카바인터랙티브가 제작한 게임으로 2021년, 스팀으로 첫 출시됐다. 스팀에서 인기를 얻은 이후 이 게임은 지난해 연말부터 콘솔로 출시되고 있다. 최근에는 플레이스테이션 4 버전도 출시하며 사실상 모든 콘솔과 PC에서 즐길 수 있다.

최근 인터랙티브 무비 게임은 성공작을 탄생시키며 꾸준하게 탄생하고 있다. 그러나 대부분은 무겁고 어두운, 혹은 공포라는 주제를 가진 인터랙티브 무비 게임이 많다. 가볍게 즐길 수 있는 게임은 없을까? 그 게임이 바로 여기 있다. ‘모태솔로’는 실사 배우를 등장시킨 코믹 로맨스물로서 누구나 즐길 수 있는 가벼운 인터랙티브 무비 게임이다.

주인공 강기모
그의 SNS는 썰렁하다

게임의 목적은 간단하다. 29살이 되도록 모태솔로로 지낸 주인공 강기모가 소개팅을 성공시키는 것이다. 이 게임은 인터랙티브 무비. 게임답게 다양한 분기점과 멀티 엔딩으로 구성됐다. 게임의 흐름은 주인공 강기모와 여주인공 김유미와의 대화 중간중간에 발생하는 여러 상황에서 알맞은 선택을 하는 것을 기본으로 한다.

게임 전개는 빠르게 진행된다. 단 주인공 강기모는 괴짜이기 때문에 평범한 것을 선택해도 예상을 뛰어넘는 전개를 보여주는 경우가 많다. 그 엉뚱함 때문에 당황스럽기도 하며 답답하게 만들 수도 있으나 결코 미워할 수 없는 캐릭터다.

누가 김유미일까
어떤 메뉴를 추천할까?

또한 스마트폰을 통해 다양한 정보를 얻을 수 있다. 생각보다 중요한 정보도 있어 초반부에 스마트폰을 통해 여러 정보를 확인해 두면 좋을 것이다. 그리고 다양한 미니 게임도 즐길 수 있어 자칫 지루할 수 있는 인터랙티브 무비의 단조로움을 벗어나게 해 준다.

게임 엔딩까지는 3~4시간 정도가 걸리며 멀티 엔딩이기 때문에 챕터와 스킵 기능을 통해 다회차 플레이도 쾌적하게 즐길 수 있다. 

여러 상황에서 선택을 해야 한다
과연 해피 엔딩 가능할까?

[총평] 남주인공 행동 때문에 답답할 수 있겠으나 전체적으로는 코믹하며 인터랙티브 무비의 매력을 잘 살린 게임이다. 누구나 관심을 가질 만한 소재이며 간단한 게임이기 때문에 게임을 못하는 사람도 부담없이 즐길 수 있다. 2021년 대한민국게임대상 인디게임상을 수상한 작품이다.

 

[한줄평] 주인공이 멀쩡한 행동을 할 수는 없었을까?

 

[별점] ****

 

이준혁 기자  game@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