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가 엿보기] 스마일게이트 스토브 무료로 제공하는 11종의 '갓게임' 라인업 공개 외
상태바
[게임가 엿보기] 스마일게이트 스토브 무료로 제공하는 11종의 '갓게임' 라인업 공개 외
  • 이지웅 기자
  • 승인 2024.03.22 18: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토브 플랫폼을 통해 인디 게임에 대한 활발한 지원을 이어나가고 있는 스마일게이트가 '인디 하이라이트 페스티벌'의 4월 라인업을 공개했습니다. 4월 한 달 동안 소비자들은 '심포니 오브 워', '킬 더 크로우즈' 같은 다양한 게임들을 무료로 플레이할 수 있습니다.

넷마블의 '나혼자만 레벨업: 어라이즈'가 사전 예약 이틀 만에 100만명의 이용자 수를 확보했습니다. 국내외를 막론하고 커다란 인기를 얻고 있는 '나 혼자만 레벨업' IP의 저력이 엿보입니다. 


스토브 인.하.페 4월 라인업. [이미지=스마일게이트]
스토브 인.하.페 4월 라인업. [이미지=스마일게이트]

ㅇ.. 스마일게이트 게임 플랫폼 스토브가 인디게임 무료 플레이 및 구매 혜택을 제공하는 ‘인디 하이라이트 페스티벌’(이하 인.하.페)의 4월의 라인업을 공개했다.

‘인디 하이라이트 페스티벌’은 완성도 높은 인디 게임들을 조명하고 유저들에게는 더욱 풍성한 게임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기획된 행사다. 누구나 원 클릭 사전 등록을 통해 무료로 참여 가능하며 10종 이상의 인디 게임들을 한 달간 플레이할 수 있는 혜택이 제공된다. 스토브는 해당 페스티벌을 4월부터 6월까지 총 3회 진행할 예정이다.

4월 한달 동안 열리는 첫 ‘인디 하이라이트 페스티벌’에서는 총 11개의 유망한 인디 게임을 만나볼 수 있다. 인.하.페 라인업에는 우선 공개됐던 글로벌 인기 SRPG 게임 ‘심포니 오브 워’와 지난해 G-STAR 2023에서 Best Indie Game 부문 1위를 차지한 ‘Kill the Crows’외에도 다양한 장르의 게임이 포함돼 있다. 내가 직접 매체의 에디터가 되는 체험을 해볼 수 있는 ‘편집장’, 픽셀 2D게임의 한계를 뛰어넘은 소울 라이크 장르의 ‘헌트 더 나이트’, 대항해시대에서 영향을 받은 매력적인 도트 그래픽의 ‘사그레스’ 등 인디 게임을 좋아하는 유저라면 눈여겨 보았던 게임들을 인.하.페 기간 동안 무료로 즐길 수 있다.

나 혼자만 레벨업: 어라이즈 사전등록 100만 돌파. [이미지=넷마블]
나 혼자만 레벨업: 어라이즈 사전등록 100만 돌파. [이미지=넷마블]

ㅇ.. 넷마블은 5월 중 출시를 앞두고 있는 신작 액션 RPG ‘나 혼자만 레벨업:어라이즈’가 사전등록을 시작한지 이틀만에 글로벌 사전등록자 수 100만 명을 돌파했다고 22일 밝혔다.

‘나 혼자만 레벨업:어라이즈’는 지난 19일부터 한국을 포함한 글로벌 전역에서 사전등록을 시작했다. 이틀만에 사전등록자 수 100만 명을 넘어서면서 흥행 가능성이 고조되고 있다.

넷마블은 구글 플레이스토어와 애플 앱스토어를 통해 사전등록에 참여한 이용자들에게 ‘전설 등급 방어구 세트’와 ‘성진우의 시크한 블랙 슈트 코스튬’, ‘속성별 마력 수정 각 2개’, 10만 골드’를 보상으로 제공한다. 또한 이메일과 휴대폰 등록을 하면 헌터 ‘유진호’를, PC 사전등록 시에는 ‘10만 골드’를 보상으로 지급한다.

이와 함께 넷마블은 ‘나 혼자만 레벨업:어라이즈’의 공식 유튜브를 통해 ‘개발 비하인드 티저 영상’과 헌터 ‘최종인’의 소개 영상을 공개하였으며, 향후 공개될 개발 과정의 에피소드와 헌터 ‘최종인’에 대한 기대감을 고조시켰다.

컴투스프로야구V24. [이미지=컴투스]
컴투스프로야구V24. [이미지=컴투스]

ㅇ.. 컴투스는 자사가 개발하고 서비스하는 리얼 야구 게임 ‘컴투스프로야구V24’(이하 컴프야V24)에 대규모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22일 밝혔다.

시즌 개막을 맞아 진행한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2024 ‘V1 라이브 카드’가 추가됐다. 해당 카드는 시즌 개막일인 3월 23일부터 시작해 약 2주 단위로 능력치가 변경돼, 마치 실제 리그를 즐기는 것 같은 플레이 경험을 선사한다. 새롭게 프로 리그에 합류한 선수 카드도 순차적으로 추가될 예정이다. 더불어 라이브 카드의 능력치 변화를 확인할 수 있는 ‘LIVE 업데이트’ 메뉴가 신설된다. 투수 및 타자의 능력치 변경과 포지션 변화 등을 한눈에 볼 수 있으며 가장 큰 변화가 생긴 선수는 ‘주목할 선수’로 선정돼 등장한다.

선호 구단의 유니폼을 추가로 만나볼 수 있는 ‘유니폼’ 제작 콘텐츠도 새롭게 도입됐다. 각 구단의 과거 유니폼 중 한가지를 게임 내 재료를 모아 제작할 수 있으며, 미리보기를 통해 제작 전 감상해 볼 수 있다. 수집의 재미를 살린 해당 콘텐츠는 구단 관리 메뉴에서 확인 가능하다.

그 외에도 경기 구장의 잔디 종류, 위닝 트랙 등에 따라 타구의 탄성이 더욱 리얼하게 구현되고, 실제 경기 상황에 따른 다양한 수비 동작이 추가되는 등 한층 더 리얼한 야구 게임을 위한 업데이트가 진행됐다.

이지웅 기자  game@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