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가 엿보기] 스마일게이트 스토브, 인디 게임 콘텐츠 크리에이터 모집 외
상태바
[게임가 엿보기] 스마일게이트 스토브, 인디 게임 콘텐츠 크리에이터 모집 외
  • 이지웅 기자
  • 승인 2024.02.14 17: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디게임의 저변을 확대하기 위해 노력해오고 있는 스마일게이트가 '스토브인디 크리에이터'를 모집합니다. 해당 회사는 여기에 선발도니 인원을 대상으로 직간접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을 예정인데요, 인디게임과 관련한 콘텐츠를 다루고자 하는 크리에이터라면 별도의 자격 없이 신청 가능합니다.

컴투슨거 '서머너즈워 한일 슈퍼매치'의 예선 참가자 및 경기 일정을 공개했습니다. 다가오는 17부터 양일간 진행되는 예선에을 통해 총 네 명의 본선 진출자가 가려질 예정인데요, 국제 무대에서 좋은 성적을 올렸던 선수들이 참여하며 해당 대회를 빛낼 예정입니다.


스토브 게임 콘텐츠 크리에이터 모집. [이미지=스마일게이트]
스토브 게임 콘텐츠 크리에이터 모집. [이미지=스마일게이트]

ㅇ.. 스마일게이트 게임 플랫폼 스토브가 인디 게임 생태계를 함께 키워나갈 인디 게임 콘텐츠 크리에이터를 모집한다고 14일(수) 밝혔다.

스마일게이트 스토브는 인디 게임 생태계 조성을 위해 작년 한 해 40여 명의 크리에이터들과 협업을 진행, 총 360여 개의 인디 게임 콘텐츠를 생산했다. 실시간 방송과 영상, 리뷰까지 그 형식과 주제 또한 다양하다. ‘카사노박’, ‘영래기’ 등의 동영상 크리에이터들과 진행한 ‘께방정(께임 방송 정주행)’, 스마일게이트 영상 플랫폼 ‘P.Pool’에서 진행되는 스토브 직원들의 인디 게임 대결 ‘인디 게임으로 붙자! 김vs황’, 스토브 인디 커뮤니티 내에 작가들이 게재하는 리뷰 및 기획 콘텐츠 등, 다양한 형태의 인디 게임 콘텐츠를 선보였다.

지난 한 해, 인디 게임 콘텐츠의 저력을 확인한 스토브는 콘텐츠의 다양성 확보를 위해 ‘스토브인디 크리에이터’를 모집한다. 인디 게임과 관련된 콘텐츠를 다루고자 하는 크리에이터라면 누구나 상시 지원 가능하며 글, 그림, 웹툰, 숏폼, 긴 영상 등 콘텐츠의 형식은 제한이 없다. 별도 지원 자격은 없으며 타 플랫폼 활동 경험이 없더라도 누구나 지원 가능하다.

‘스토브인디 크리에이터’ 모집은 ‘공식 크리에이터’와 ‘아마추어 크리에이터’ 두 부문으로 나누어 진행된다. ‘공식 크리에이터’의 경우 스토브와 공식 계약을 맺고 활동하며, 스토브 플랫폼을 활용한 다양한 콘텐츠 생산의 기회를 얻게 된다. ‘아마추어 크리에이터’의 경우 ‘공식 크리에이터’에 비해 자유로운 활동이 보장되며 스토브 게임이용권 및 스토브 포인트 등의 간접 지원과 함께 인디 게임 창작자들과의 다양한 협업의 기회가 제공될 예정이다.

‘서머너즈 워 한일 슈퍼매치 2024’ 예선 일정. [이미지=컴투스]
‘서머너즈 워 한일 슈퍼매치 2024’ 예선 일정. [이미지=컴투스]

ㅇ.. 컴투스가 ‘서머너즈 워 한일 슈퍼매치 2024(이하 한일 슈퍼매치 2024)’ 예선 참가자를 발표하고 경기 일정을 공개했다.

‘한일 슈퍼매치 2024’는 한국과 일본의 ‘서머너즈 워: 천공의 아레나(이하 서머너즈 워)’ 공식 라이벌 전이다. ‘서머너즈 워’ 실력과 애정이 남다른 양국 유저들이 e 스포츠를 통해 교류하고 소통하는 화합의 무대로, 지난해에 이어 올해 두 번째로 개최된다.

작년 12월부터 올해 초까지 진행된 참가자 모집에는 전년 보다 많은 유저들이 몰려 더욱 뜨거워진 슈퍼매치 인기를 입증했다. 컴투스는 이 가운데 ‘서머너즈 워’ 월드 아레나 시즌 27 성적을 기준으로 각 지역 별 12명의 예선 참가자를 선발했다.

이번 예선에서는 슈퍼매치 본선에 진출할 양국의 대표 선수를 발탁할 예정이다. 2월 17일과 18일 양일 오후 2시에 각각 한국과 일본 순으로 진행되고, ‘서머너즈 워’의 한국과 일본 공식 e 스포츠 유튜브 채널에서 각각 한국어와 일본어로 생중계된다.

경기는 8강 토너먼트로 진행된다. 총 네 명씩 본선 진출자를 선발하게 되며, 참가자들은 성적 기준 상하 시드로 나뉘어 겨루고 하위 시드 선수는 8강 첫 라운드 패배 시 즉시 탈락하게 된다.

올해도 양국에서 수준급 선수들이 팀 코리아와 팀 재팬 타이틀에 도전한다. 한국에서는 작년 대표팀으로 나섰던 SCHOLES, BLACK과 ‘서머너즈 워 월드 아레나 챔피언십(이하 SWC)’ 우승자 출신 BEAT.D 등이 출전하고, 일본에서는 초대 우승팀 MATSU, KANITAMA, KAMECHAN, YUPANDA(구 YUMARU) 등이 대진표에 이름을 올렸다.

참가 신청자 중 ‘SWC2023’ 최종 성적을 기준으로 선발하는 본선 직행 어드밴티지 선수도 공개됐다. 한국에서는 작년 아시아퍼시픽컵 공동 3위에 올랐던 ZZI-SOONG, 일본에서는 작년 월드 파이널 진출자인 TAKUZO10 이 예선 경기 없이 각 대표팀 첫 번째 멤버로 합류하게 됐다.

가디언 테일즈 오케스트라 공연 개최. [이미지=카카오게임즈]
가디언 테일즈 오케스트라 공연 개최. [이미지=카카오게임즈]

ㅇ.. 카카오게임즈는 14일, 미국 개발사 콩 스튜디오가 개발한 모바일 RPG ‘가디언 테일즈’의 이용자 대담회를 실시하고, 두 번째 오케스트라 공연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오케스트라 공연 ‘심포니 테일즈 II : 가디언 테일즈 오케스트라 The Princess & You’는 지난 22년 행사 이후 두 번째로 열리는 행사로 오는 3월 23일, 국립극장 해오름 극장에서 진행된다. 

오케스트라 입장권은 3월 4일 12시부터 인터파크 티켓을 통해 예매할 수 있으며, 예매자 전원에게는 인게임 아이템을 받을 수 있는 특별 쿠폰을 제공한다.

이번 공연은 다양한 게임 오케스트라 공연을 진행해 온 ‘플래직 게임 심포니 오케스트라’가 맡아 ‘가디언 테일즈’의 대표 배경음악들을 연주할 예정이다.

카카오게임즈는 오케스트라 공연에 앞서 추첨이 된 인원을 대상으로 소규모 이용자 대담회를 진행한다. 콩 스튜디오 김부강 PD가 참석해 올 하반기 선보일 대규모 업데이트 ‘시즌 3’의 주요 내용을 소개하고, 이용자와의 질의응답 시간을 가질 계획이다. 대담회 참가 신청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추후 공식 카페를 통해 공지할 예정이다.

이지웅 기자  game@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