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뱅크, 트래블월렛과 외화 서비스 확장 나선다..."핀테크사와의 상생 통한 선순환 구조 활성화"
상태바
카카오뱅크, 트래블월렛과 외화 서비스 확장 나선다..."핀테크사와의 상생 통한 선순환 구조 활성화"
  • 정수진 기자
  • 승인 2024.03.12 14: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카카오뱅크, '트래블월렛'과 외화 서비스 관련 업무 협약 체결
이번 협업으로 2300만 고객에게 혁신 외화 서비스 제공할 계획
카카오뱅크, 트래블월렛과 외화 서비스 확장을 위한 업무 협약 체결.[사진=카카오뱅크]
카카오뱅크, 트래블월렛과 외화 서비스 확장을 위한 업무 협약 체결.[사진=카카오뱅크]

엔데믹 이후 빠르게 늘어나는 해외 여행 수요와 외화 환전에 대한 고객들의 관심도에 맞춰 카카오뱅크가 외화 서비스 확장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한 시중은행 관계자는 "주요 은행들이 외화 서비스 확장을 통해 고객 유치에 나서면서 외환 경쟁이 더욱 뜨거워지고 있다"고 말했다

카카오뱅크는 금일 외화 충전 및 결제 서비스 핀테크 스타트업 '트래블월렛'과 손잡고 외화 서비스 확장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트래블월렛'은 500만 고객을 보유한 외화 서비스 핀테크사로, 환전 기능 등 외화와 관련된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며 애플리케이션의 고유명사로 자리잡았다. 

특히 달러(USD), 유로(EUR), 프랑(CHF) 등 전 세계 45개 통화에 대한 환전·재환전 수수료 및 해외결제 수수료 면제 혜택을 제공하고 있어 해외 여행객들에게 큰 인기를 끌고 있다.

이에 카카오뱅크는 '트래블월렛'과의 업무 협약으로 은행과 핀테크사 간 협업을 통한 새로운 외화 서비스를 준비하고 있다.

특히 카카오뱅크는 '트래블월렛'이 2017년 출범 이후 약 7년 동안 외화 서비스 시장에서 쌓아온 다양한 노하우를 카카오뱅크의 신규 외화 서비스에 이식해 2300만 고객들이 일상속에서 더욱 편리하게 외화를 이용할 수 있도록 하겠다는 계획이다.

카카오뱅크 관계자는 "이번 협업을 통해 카카오뱅크 고객들이 더욱 편리하고 혁신적인 외화 서비스를 경험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아울러 그는 "아직 MOU 단계라 구체적인 사업 내용은 나온게 없다"며 "빠르게 서비스를 선보이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카카오뱅크는 현재 '해외계좌 송금', 'WU빠른해외송금' 등 쉽고 간편한 해외 송금 서비스를 운영하고 있으며, 2023년 한 해 동안 해외송금 이용 금액 10억 달러를 달성하는 등 높은 편의성에 대한 고객 만족을 바탕으로 빠른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정수진 기자  financial@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