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가 엿보기] 네오위즈 2D 액션 게임 ‘산나비’, 공식 굿즈 크라우드 펀딩 진행 외
상태바
[게임가 엿보기] 네오위즈 2D 액션 게임 ‘산나비’, 공식 굿즈 크라우드 펀딩 진행 외
  • 이지웅 기자
  • 승인 2024.03.07 17: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심금을 울리는 스토리로 호평을 받은 네오위즈의 2D 플랫포머 게임 '산나비'의 공식 굿즈가 출시됩니다. 구입을 원하는 이용자는 텀블벅을 통해 후원을 진행할 수 있는데요, 금액에 따라 키링, 장패드를 비롯해 '미공개 데이터백 USB' 등 다양한 상품을 구매할 수 있습니다. 

컴투스는 'BTS: 쿠킹온: 타이니탄 레스토랑'을 들고 SXSW 2024에 참가합니다. 매년 3월 미국에서 개최되는 해당 행사는 세계 최대 규모의 종합 예술 축제인데요, 여기서 해당 게임을 개발한 그램퍼스는 한국공동관에 단독 부스로 참여해 관람객들에게 게임의 매력을 알릴 예정입니다.


산나비 굿즈 텀블벅 오픈. [이미지=네오위즈]
산나비 굿즈 텀블벅 오픈. [이미지=네오위즈]

ㅇ.. 네오위즈가 서비스 중인 2D 액션 게임 ‘산나비(SANABI)’가 크라우드 펀딩 플랫폼 ‘텀블벅’에서 공식 굿즈 펀딩을 시작했다고 7일 밝혔다.

‘산나비’는 2D 액션 플랫포머 게임으로, 지난해 11월 글로벌 PC 게임 플랫폼 ‘스팀(Steam)’과 콘솔 플랫폼 ‘닌텐도 스위치(Nintendo Switch)’를 통해 정식 출시했다. 퇴역 군인인 주인공이 정체 불명의 인물 ‘산나비’가 저지른 테러로 가족을 잃고, 딸의 복수를 위해 긴 여정을 떠나면서 펼쳐지는 비밀스러운 이야기를 담고 있다.

특히, 박진감 넘치는 액션 요소와 함께 몰입감 높은 스토리, 픽셀 방식으로 구현해 낸 사이버펑크 배경 그래픽이 이용자들로부터 긍정적인 반응을 얻고 있으며, 이를 바탕으로 7일(오늘) 기준 스팀에서 97%의 비율로 ‘압도적으로 긍정적’ 평가를 기록 중이다.

이번 텀블벅 펀딩에 참여한 이용자들은 후원금액에 따라 ‘산나비 캐릭터 코롯토 4종’, ‘장패드’, ‘아크릴 키링 2종 세트’, ‘철호패 금속 뱃지’, ‘미공개 데이터백 USB’ 등 다양한 굿즈를 받게 되며, 게임 캐릭터와 아트가 포함된 ‘포토카드 5종 세트’와 ‘오피셜 아트북’ 등의 제품도 받아볼 수 있다. 펀딩은 오는 4월 14일까지 약 5주 동안 진행된다.

‘BTS 쿠킹온 타이니탄 레스토랑’ SXSW 2024 참가. [이미지=컴투스]
‘BTS 쿠킹온 타이니탄 레스토랑’ SXSW 2024 참가. [이미지=컴투스]

ㅇ.. 컴투스의 신작 요리 시뮬레이션 게임 ‘BTS 쿠킹온: 타이니탄 레스토랑(이하 BTS쿠킹온)’이 세계 최대 규모의 종합 예술 축제인 ‘사우스 바이 사우스웨스트 2024(이하 SXSW 2024)’에 참가한다.

매년 3월 미국 텍사스에서 개최되는 행사인 ‘사우스 바이 사우스웨스트’는 음악과 영화 페스티벌, 컨퍼런스, 인터랙티브, 전시회 등이 함께 열리는 세계 최대 규모의 종합 예술 축제이다. 평균 50여 개국 30만 명 이상의 관람객, 2만여 명의 문화콘텐츠, 엔터테인먼트, 미디어, IT 산업 분야 관계자들이 참여하며, 각종 무대 공연 외에도 다양한 세션과 패널 토론, 대화형 부스 전시 등으로 구성돼 전 세계의 혁신적인 콘텐츠와 문화, 기술 분야의 최신 트렌드 등을 공유하고 경험할 수 있는 이벤트다.

‘BTS 쿠킹온’ 개발사인 그램퍼스는 행사 기간 중 3월 10일부터 13일까지 나흘간 열리는 SXSW 2024 크리에이티브 인더스트리스 엑스포에서 한국콘텐츠진흥원 주최 한국공동관에 단독 부스로 참가한다.

그램퍼스는 부스에서 ‘BTS 쿠킹온’의 글로벌 출시를 널리 알리고 게임의 매력을 전 세계 팬들에게 선보인다. 타이니탄과 사진을 찍을 수 있는 포토월과 각종 포스터, 영상 등을 통해 ‘BTS 쿠킹온’ 세계관을 직접 느끼고 체험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세븐나이츠 키우기 네이버웹툰 ‘화산귀환’과 콜라보. [이미지=넷마블]
세븐나이츠 키우기 네이버웹툰 ‘화산귀환’과 콜라보. [이미지=넷마블]

ㅇ.. 넷마블은 ‘세븐나이츠 키우기’와 네이버웹툰 ‘화산귀환’의 콜라보 업데이트를 진행했다고 7일 밝혔다.

이번 콜라보를 통해 업데이트 되는 영웅은 레전드 등급 ‘청명’, ‘백천, ‘유이설’, ‘윤종’, ‘조걸’, 등 5종이다. 특히, 웹툰 내 주요 캐릭터인 청명은 근거리형 영웅으로 스테이지에서 강력한 성능을 발휘하도록 설계됐다. 액티브 스킬 ‘칠매검·매화류’로 적에게 피해를 입히면 ‘매화검존’ 버프를 획득, 자신의 치명타 확률과 명중 스탯이 증가한다. 또한 치명타 공격 시 아군에게 최종 치명타 피해량이 증가하는 버프를 부여하고 자신의 공격속도를 높이는 ‘화산신룡’ 버프를 얻는다.

더불어 ▲신규 레전드 영웅 2종(노아, 제이크) ▲11201~12000 스테이지 추가 ▲일일던전 4종(금화던전 제외) 400단계까지 확장 ▲유니크, 레전드 영웅의 최대 레벨 70까지 확장 등의 콘텐츠 업데이트가 진행됐다.

업데이트를 기념한 다양한 이벤트도 진행된다. 먼저 출석만 해도 화산귀환 5종의 캐릭터 획득이 가능한 ‘화산귀환 스페셜 출석부’ 이벤트가 4월 3일까지 진행되며, ‘화산귀환 영웅들을 획득할 수 있는 픽업 이벤트’ 역시 같은 기간 열린다.

이 밖에도 화산귀환 캐릭터인 백천, 유이설, 윤종, 조걸을 획득할 수 있는 ‘챌린저 패스’, 레전드 영웅 ‘오르카’와 큐피트 소이 코스튬 등을 획득할 수 있는 ‘로맨틱한 카니발 이벤트’, 화산귀환을 배경으로 연출한 ‘화산귀환 콜라보 던전’ 등의 이벤트가 진행된다.

이지웅 기자  game@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