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가 엿보기] 네오위즈 ‘P의 거짓’, ‘NAVGTR’서 4관왕 수상 외
상태바
[게임가 엿보기] 네오위즈 ‘P의 거짓’, ‘NAVGTR’서 4관왕 수상 외
  • 이지웅 기자
  • 승인 2024.02.28 18: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작년 평단과 대중에게 모두에게 호평을 이끌어낸 네오위즈 'P의 거짓'이 또 하나의 트로피를 추가했습니다. 해당 게임은 1천여명의 미디어 관계자와 1만 4천여명의 투표로 진행된 NAVGTR에서 4관왕을 달성했는데요, 이에 연내 출시될 것으로 보이는 'P의 거짓' DLC에 대한 기대감이 더욱 높아지고 있습니다.

컴투스는 서브컬쳐 게임 '스타시드: 아스니아 트리거'의 개발자 영상을 공개하며 게임에 대한 기대감을 높이고 있습니다. 이를 통해 작품의 세계관과 설정 기획 비하인드와 게임의 매력 포인트를 어필하며 '스타시드'에 힘을 실어줬습니다.


‘P의 거짓’, ‘NAVGTR’서 4관왕 수상. [이미지=네오위즈]
‘P의 거짓’, ‘NAVGTR’서 4관왕 수상. [이미지=네오위즈]

ㅇ.. 네오위즈는 자체 개발작 ‘P의 거짓(Lies of P)’이 NAVGTR(The National Academy of Video Game Trade Reviewers)에서 4관왕의 영예를 안았다고 28일 밝혔다.

NAVGTR는 올해로 23회차를 맞이한 글로벌 비디오 게임 어워드로, 애니메이션, 미술, 캐릭터 디자인, 사운드 등 총 54개 부분에서 최고 우수작을 선정한다. 어워드는 1천여 명의 전 세계 미디어 관계자와 1만 4천여 명의 이용자 투표를 통해 진행되며, 올해는 한국시각 기준 오늘(28일) NAVGTR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수상작들을 발표했다.

P의 거짓은 NAVGTR가 뽑는 부문별 최고의 게임 중 △아트 디렉션 부문 ‘시대적 배경(Period Influence)’, △게임 부문 ‘오리지널 어드벤처(Original Adventure)’, △오리지널 드라마틱 스코어 부문 ‘신규 IP(New IP)’, 그리고 △사운드 이펙트(Sound Effects) 부문을 석권했다.

이로써 P의 거짓은 NAVGTR에서 4관왕을 달성했다. 게임의 배경이 되는 벨에포크 시대의 완벽한 재현은 물론, 세밀한 묘사와 미학적인 디테일, 뛰어난 수준의 음악 등 게임의 예술적 가치를 인정받았다.

‘스타시드 아스니아 트리거’ 개발자 영상 공개. [이미지=컴투스]
‘스타시드 아스니아 트리거’ 개발자 영상 공개. [이미지=컴투스]

ㅇ.. 컴투스가 신작 ‘스타시드: 아스니아 트리거(STARSEED: ASNIA TRIGGER, 이하 스타시드)의 개발자 영상을 공개했다.

‘스타시드’는 조이시티 자회사 모히또게임즈(대표 한성현)가 개발하고 컴투스가 글로벌 판권을 확보한 AI 육성 어반 판타지 RPG다. 인류를 구하기 위해 플레이어가 AI 미소녀들과 가상 세계에서 함께 싸우는 스토리를 기반으로 하며, 최근 구글 및 애플 앱 마켓과 공식 웹 페이지에서 사전예약을 시작하고 출시 예열 단계에 돌입했다.

공개된 영상에서는 한성현 모히또게임즈 대표를 비롯해 안준영 개발 PD 등 ‘스타시드’ 개발진이 등장해 작품의 세계관과 설정에 대한 기획 비하인드를 소개했다.

한성현 대표는 “’스타시드’는 개성 있는 세계관과 매력적인 캐릭터에 집중한 프로젝트”라며 “마음을 다루는 데 서투른 캐릭터들과 여정을 함께하며 성장해 나가는 드라마에 집중했다”라고 설명했다. 이어 안준영 PD는 “최근 화두에 오른 AI를 가상 현실에서 풀어가는 부분이 가장 흥미로운 전개가 될 것”이라며 스토리 감상 포인트를 전했다.

컴투스는 이번 영상을 시작으로 캐릭터, 콘텐츠 등 여러 요소를 집중 조명한 개발자 영상을 시리즈로 공개하며 예비 유저들에게 신작 ‘스타시드’에 대한 다양한 정보를 전달할 예정이다.

길드워2, 확장팩 콘텐츠 업데이트 ‘더 렐름 오브 드림스’ 공개. [이미지=엔씨소프트]
길드워2, 확장팩 콘텐츠 업데이트 ‘더 렐름 오브 드림스’ 공개. [이미지=엔씨소프트]

ㅇ.. 엔씨소프트(이하 엔씨(NC))가 길드워2(Guild Wars 2) 확장팩 ‘시크릿 오브 디 옵스큐어(Secrets of the Obscure™)’의 콘텐츠 업데이트 ‘더 렐름 오브 드림스(The Realm of Dreams)’를 2월27일(현지시간) 북미·유럽에 공개했다.  

길드워2는 엔씨(NC)의 북미 개발 스튜디오인 아레나넷(ArenaNet)이 제작한 PC온라인 MMORPG(역할수행게임)다. 현재까지 총 4개의 확장팩을 출시했으며, 지난 8월 출시한 네 번째 확장팩 ‘시크릿 오브 디 옵스큐어’는 분기마다 대규모 콘텐츠 업데이트를 선보이고 있다. 

두 번째 업데이트인 ‘더 렐름 오브 드림스’는 ‘크립티스(Kryptis)’ 종족의 본거지인 ‘나이오스(Nayos)’의 신규 지역을 공개했다. 이용자들은 해당 지역을 탐험하며 크립티스 종족의 침공으로부터 ‘티리아(Tyria)’를 지키는 임무를 수행하게 된다.

이번 업데이트로 최대 50명의 이용자가 함께하는 인스턴스 던전 ‘컨버전스(Convergence)’에 새로운 보스 2종이 등장한다. 또한 ▲각 직업별 신규 무기 추가 ▲특정 미션을 수행해 아이템을 교환할 수 있는 ‘마법사의 금고(Wizard’s Vault)’ 리뉴얼 ▲레이드 보스를 처치하고 보상을 받는 ‘스트라이크 미션(Strike Mission)’의 챌린지 모드 ▲새로운 종류의 펫(Pet) 등 다양한 콘텐츠를 만날 수 있다.

이지웅 기자  game@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