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가 엿보기] 넷마블 ‘마구마구2024 모바일’ 풍성한 혜택 지급하는 다양한 이벤트 실시 외
상태바
[게임가 엿보기] 넷마블 ‘마구마구2024 모바일’ 풍성한 혜택 지급하는 다양한 이벤트 실시 외
  • 이지웅 기자
  • 승인 2024.02.26 22: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넷마블이 자사의 장수 야구 게임 '마구마구'를 모바일 플랫폼으로 옮긴 '마구마구2024 모바일'에 이벤트를 실시합니다. 넷마블은 이번달까지 'NEW 빙고이벤트', '협력 만들기 이벤트', '룰렛 이벤트'를 실시하는데요, 이 뿐만 아니라 다음 달 14일까지 '강화선수 획득 미션 이벤트'와 '아이템 교환소 이벤트'등을 진행하며 유저들을 끌어모을 계획을 세우고 있습니다. 

컴투스는 KBO 개막을 한 달 여 앞두고 ‘컴투스프로야구2024’와 ‘컴투스프로야구V24’의 사전예약을 진행합니다. 다양한 야구게임 라인업을 통해 해당 분야의 강자로 자리매김하고 있는 컴투스가 이번에도 그 저력을 보여줄 수 있을 지 귀추가 주목됩니다.


마구마구 모바일 2024. [이미지=넷마블]
마구마구 모바일 2024. [이미지=넷마블]

ㅇ.. 넷마블은 야구게임 ‘마구마구2024 모바일’에 풍성한 혜택을 지급하는 다양한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26일 밝혔다.

우선 3월 14일까지 싱글플레이 인게임 경기, 미니게임 참여 등의 미션을 달성하면 선택한 선수카드의 능력치를 강화시키고 ‘프리미엄강화복구권’, ‘GG전체선수팩’, ‘1,000만 거니’ 등을 획득할 수 있는 ‘강화선수 획득 미션 이벤트’를 진행한다. 모든 미션을 완료할 경우 '골든글러브 타자 10강 선수카드'를 얻을 수 있다.

이와 함께 3월 14일까지 ‘아이템 교환소’에서 아이템을 ‘고등급스태프팩’, ‘고급강화복구권’, ‘고급유니폼팩’, ‘희귀장비재료팩’ 등으로 교환할 수 있는 ‘아이템 교환소 이벤트’를 개최한다.

또 오는 2월 29일까지 실시간 경기, 시뮬레이션 모드 플레이 등의 미션을 달성하고 모든 빙고를 완료하면 ‘5,000만 거니’를 지급하는 ‘NEW 빙고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외에도 2월 28일까지 ‘황금볼’을 던져 ‘잠재력재개발권’, ‘프리미엄야구카드팩’ 등을 제공하는 ‘협력 만들기 이벤트’와 실시간 싱글 플레이, 시뮬레이션 모드 플레이 등의 미션을 완료하고 룰렛을 돌리면 ‘고급특별훈련권’, ‘500보석’ 등을 선물하는 ‘룰렛 이벤트’ 등을 실시한다.

‘컴프야2024’·‘컴프야V24’, KBO 리그 2024 시즌 사전 예약 돌입. [이미지=컴투스]
‘컴프야2024’·‘컴프야V24’, KBO 리그 2024 시즌 사전 예약 돌입. [이미지=컴투스]

ㅇ.. 컴투스는 KBO 리그 새 시즌을 앞두고 No.1 모바일 야구 게임 ‘컴투스프로야구2024’(이하 컴프야2024)와 ‘컴투스프로야구V24’(이하 컴프야V24)의 사전 예약에 돌입했다고 26일 밝혔다.

야구 게임 명가 컴투스는 20여 년의 개발력과 노하우를 기반으로 한 ‘컴프야2024’를 통해 KBO리그를 완벽 구현하고 있으며, 올해 출시 3년 차를 맞이한 ‘컴프야V24’ 또한 최고 수준의 그래픽 퀼리티와 높은 캐주얼성으로 또 다른 야구 게임의 재미를 선보이고 있다. 

우선 신인왕 한화이글스 문동주를 모델로 선정한 ‘컴프야2024’는 이번 사전 예약에 참여한 유저에게 원하는 구단의 시그니처 선수를 얻을 수 있는 ‘구단선택 시그니처 선수팩’을 비롯해 ‘고급 고유능력 변경권’, ‘3000 스타’ 등 게임 재화를 선물한다. 추가로 함께 플레이할 친구 초대 미션 1회 달성 시 ‘고급골드팩’, 3회 달성 시 ‘1000 스타’ 추가 보상도 획득할 수 있다.

‘컴프야V24’ 또한 구자욱과 김광현 선수를 모델로 기용하며 새 시즌을 준비하고 있다. 이번 사전 예약에 참여하면 게임 내 최상위 등급인 ‘라이브 5성 스카우트 티켓’과 함께 ‘스킬변경권’ 등 전력 강화에 도움이 되는 풍성한 혜택을 얻을 수 있다. 추가로 친구 초대 미션을 1회 달성하면 ‘고급스카우트 티켓’, 3회 달성하면 게임 내 재화 ‘2000 스타’를 획득한다. 

슈퍼캣도트아카데미(SDA) 7기 모집. [이미지=슈퍼캣]
슈퍼캣도트아카데미(SDA) 7기 모집. [이미지=슈퍼캣]

ㅇ.. 슈퍼캣은 아트 직군 인재 양성을 위한 자체 교육 프로그램 ‘슈퍼캣 도트 아카데미(이하 SDA)’ 7기 수강생을 모집한다고 26일 밝혔다.

‘SDA’는 교육 커리큘럼 구성부터 운영, 관리, 채용 연계까지 슈퍼캣이 전 과정을 직접 진행하는 게임업계 대표 인재 양성 프로그램이다. 모바일 게임 ‘바람의나라: 연’으로 뛰어난 실력을 인정받은 슈퍼캣의 현직 도트 아티스트들이 강사진으로 참여해 도트 그래픽에 특화된 지식과 전문 기술, 노하우를 전수한다.

슈퍼캣은 인재 양성이라는 취지에 맞게 ‘SDA’의 모든 과정을 전액 무료로 운영하며, 각종 장비 지원 및 학습 공간 개방, 카페테리아 음료, 간식 무제한 제공 등 풍부한 혜택을 제공한다.

또한 슈퍼캣은 ‘SDA’ 수강생을 대상으로 최종 평가 결과에 따라 채용 연계의 기회를 제공한다. 1기의 경우 90%의 수강생이 채용 전환에 성공했으며, 2기 수강생은 채용 전환율이 100%에 달한다. 기수별 평균 채용 전환율은 70% 이상이며, 2021년 10월부터 운영한 SDA를 통해 슈퍼캣에 입사한 인원은 누적 70여명에 달한다.

이번 7기 선발 예정 인원은 20명 내외이며, 2월 26일부터 3월 10일까지 SDA 사이트를 통해 지원서를 받는다. 서류 심사 통과자를 대상으로 개별 인터뷰가 진행되며, 3월 25일 최종 합격자를 발표할 예정이다.

7기로 선발된 수강생은 3월 29일부터 총 12주간 기초 이론부터 응용, 심화 단계까지 체계적인 커리큘럼을 바탕으로 기본기를 체득하고, 이후 현업 기반의 실습과 실무형 과제를 통해 실무 감각을 배양할 수 있다.

이지웅 기자  game@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