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가 엿보기] 넥슨, '메이플스토리’ 에픽 던전 ‘하이마운틴’ 업데이트 외
상태바
[게임가 엿보기] 넥슨, '메이플스토리’ 에픽 던전 ‘하이마운틴’ 업데이트 외
  • 이지웅 기자
  • 승인 2024.02.22 18: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넥슨이 '메이플스토리'에 새로운 스토리를 담은 에픽던전 '하이마운틴'을 추가합니다. 해당 던전을 공략한 이용자들은 '솔 에르다'를 비롯한 '메이플 골드 주화'와 같은 보상을 얻을 수 있는데요, 해당 콘텐츠가 요 근래 말도 많고 탈도 많은 '메이플스토리'에 새로운 바람을 몰고 올 수 있을 지 귀추가 주목됩니다.

넷마블도 '블레이드&소울 레볼루션'에 던전을 확대하는 업데이트를 진행합니다. 넷마블은 해당 게임에 존재하는 3개 던전에 2개 단계를 확장하는 동시에 '무공패'를 추가하는 등 이용자들에게 새로운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을 쏟고 있습니다. 


메이플스토리’ 에픽 던전 ‘하이마운틴’ 업데이트. [이미지=넥슨]
메이플스토리’ 에픽 던전 ‘하이마운틴’ 업데이트. [이미지=넥슨]

ㅇ.. 넥슨은 22일 자사 인기 온라인게임 ‘메이플스토리’에 에픽 던전 ‘하이마운틴’ 신규 주간 콘텐츠를 업데이트했다.

‘드리머(DREAMER)’ 3차 겨울 업데이트로 적용된 ‘하이마운틴’은 태양신 미트라로 변신해 그란디스 지역에서 펼쳐지는 새로운 스토리를 즐기고 풍성한 보상을 획득할 수 있는 주간 콘텐츠다. 스토리모드 완료 시 주간 던전 입장이 가능하며 ‘미트라’ 전용 스킬을 사용해 보다 새로운 전투를 경험할 수 있다. 완료 시 대량의 경험치 보상과 함께 ‘솔 에르다’ 및 ‘메이플 골드 주화’가 주어지며 메이플포인트 사용 시 추가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

새롭게 추가된 ‘메이플 주화’ 4종은 NPC ‘트레이더’를 통해 메소로 교환할 수 있다. ‘메이플 주화’의 교환 가격은 매일 오전 10시에 갱신된다.

이와 함께, 3월 20일까지 ‘꿈속의 레헬른’ 3차 겨울 이벤트를 실시한다. 먼저, 레벨 범위 몬스터 1,000마리 처치 후 일일 출석 보상을 획득할 수 있는 ‘데이드림 파티’ 이벤트를 진행한다. 출석 횟수에 따라 각각 ‘경험치 3배 쿠폰(30분)’, ‘카르마 검은 환생의 불꽃’ 등을 제공하고 7회 출석 시 ‘솔 에르다’와 ‘극한 성장의 비약’이 담긴 ‘끝나지 않는 꿈속의 선물 상자’를 지급한다.

또한, 레벨 범위 몬스터 처치로 가면 아이템을 획득해 다양한 보상과 교환할 수 있는 ‘골드리치의 가면상점’ 이벤트를 실시한다. 정해진 요일마다 ‘예티 가면’, ‘슬라임 가면’, ‘주황버섯 가면’, ‘황금 가면’을 획득할 수 있으며 가면의 종류와 개수에 따라 ‘익스트림 성장의 비약’, ‘EXP 교환권’, ‘솔 에르다’, ‘방독면 의상 세트 교환권’과 선택 교환이 가능하다.

같은 기간, 대량의 경험치와 치장 아이템을 제공하는 기존 이벤트 혜택을 한층 더 강화한 ‘레헬른 겨울 만찬: 디저트’, ‘갈리나의 황금 토마토 축제’, ‘한밤의 드림캐처 시즌 3’, ‘몬스터 아케이드 시즌 3’를 실시한다. 뿐만 아니라, 100레벨 이하 캐릭터의 고속 성장을 지원하는 ‘드리머 제로백’ 이벤트를 진행한다.

블레이드 & 소울 레볼루션 던전 확장 등 신규 콘텐츠 업데이트 실시. [이미지=넷마블]
블레이드 & 소울 레볼루션 던전 확장 등 신규 콘텐츠 업데이트 실시. [이미지=넷마블]

ㅇ.. 넷마블은 모바일 MMORPG '블레이드 & 소울 레볼루션’에 던전을 확장하는 등 콘텐츠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22일 밝혔다.

이용자는 오늘부터 ‘주간 던전’, ‘문파 던전’, ‘홍문 무투대회’ 3개의 던전에서 2개 단계를 추가적으로 이용할 수 있으며, 보다 많은 수량의 ‘백은 상자’, ‘암철 상자’를 획득할 수 있다.

이외에도 ‘흑룡교 지하감옥’, ‘비탄의 설옥궁’, ‘잊혀진 무덤’을 자동으로 진행할 수 있도록 업데이트 하고, 이용자가 미리 설정한 우선 순위에 따라 보석을 장착할 수 있도록 편의성을 개선했다.

또 각각 공격, 방어, 지원에 특화되어 있는 ‘주혼 무공패’, ‘강인 무공패’, ‘영현 무공패’를 선보였다. ‘주혼 무공패’는 행동제한 상태에서 피해량을 증가시키는 것이 특징이며, ‘강인 무공패’는 필살자세 전환시 방어 확률을 높이는 효과를 부여한다. ‘영현 무공패’의 경우 횡이동시 무공 사거리를 증가시킨다.

이와 함께 기존 9개에서 최대 12개의 ‘무공패’를 장착할 수 있도록 슬롯을 확장해 이용자가 공격, 방어 등에 추가적인 효과를 누릴 수 있도록 업데이트했다.

넷마블은 업데이트를 기념해 풍성한 혜택을 제공하는 다양한 이벤트를 실시한다. 우선 3월 26일까지 진행되는 ‘마수의 빙고’ 이벤트에서는 ‘마수 토벌전 보스 처치 기여’ 등의 미션을 완료하고 빙고를 완성하면 ‘NEW 전설적인 무공패 석판 10+1’, ‘무공의 기운’ 등의 보상을 얻을 수 있다.

또 3월 26일까지 실시되는 ‘한계를 시험하라!’ 이벤트는 ‘홍문진기 한계돌파 시도’ 등의 미션을 모두 달성하면 ‘전설 무공패 석판’ 등을 획득할 수 있다. 이외에도 2월 25일까지 접속만 해도 ‘희귀 확장 재료패’, ‘전설 입장권 조각’ 등의 보상을 지급하는 ‘접속 보상 이벤트’ 등을 개최한다.

ROXIC 글로벌 토너먼트 시작. [이미지=그라비티]
ROXIC 글로벌 토너먼트 시작. [이미지=그라비티]

ㅇ.. 그라비티가 22일부터 3D MMORPG ‘라그나로크X : Next Generation’의 첫 국제 챔피언십 리그 ‘ROXIC(ROX International Championship)’ 글로벌 토너먼트를 시작한다.

ROXIC는 라그나로크X : Next Generation의 전 서버가 참여하는 최초의 글로벌 리그로 한국, 대만∙홍콩∙마카오, 동남아시아 지역에서 온라인으로 진행한다. 지난 1월 30일부터 2월 4일까지 국가별 400여개 팀이 치열한 예선전을 치렀으며, 전체 지역에서 총 32개 팀이 글로벌 토너먼트 출전 자격을 얻었다.

글로벌 토너먼트는 2월 22일부터 3월 2일까지 진행된다. 22일 32강을 시작으로 28일부터 29일 8강전, 3월 1일 4강전을 거쳐 3월 2일 오후 10시 결승전을 치른다. 첫 대결인 32강은 한국 시간 기준 22일 오후 10시에 시작하며, 4개 팀이 한 조를 이뤄 8개조가 대결을 펼친다.

32강전은 매일 오후 10시 게임 스트리머 겜펀치TV, 찬스의 게임채널, 도구의도구 유튜브 채널에서 라이브 방송으로 경기를 중계한다. 8강전부터는 라그나로크X : Next Generation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실시간으로 경기를 시청할 수 있다. 경기별 방송 일정은 추후 공지를 통해 안내할 예정이다.

이지웅 기자  game@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