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가 엿보기] NHN, 좀비 아포칼립스 게임 ‘다키스트 데이즈’ 1차 CBT 참여자 모집
상태바
[게임가 엿보기] NHN, 좀비 아포칼립스 게임 ‘다키스트 데이즈’ 1차 CBT 참여자 모집
  • 이지웅 기자
  • 승인 2024.02.27 20: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게임 사업 역량을 다시금 강화하고 있는 NHN이 '우파루 오딧세이'에 이어 '다키스트 데이즈'의 출시를 준비하고 있습니다. 좀비 아포칼립스 세계관을 기반으로한 오픈월드 슈팅 RPG를 표방한 '다키스트 데이즈'의 CBT가 내달 26일부터 진행되는데요, 참여를 원하는 이용자는 24일까지 해당 테스트 참가를 신청할 수 있습니다.

컴투스홀딩스는 자사의 수집형 모바일 RPG인 '빛의 계승자: 이클립스'와 인기웹툰 '외모지상주의'의 컬래버레이션을 진행합니다. 이를 통해 이용자들은 해당 게임에서 '박종건', '박형석', '박세림'과 같은 웹툰의 인기 캐릭터들을 만나볼 수 있게 됐습니다.


다키스트 데이즈 1차 CBT 시작. [이미지=NHN]
다키스트 데이즈 1차 CBT 시작. [이미지=NHN]

ㅇ.. NHN은 좀비 아포칼립스 게임 ‘다키스트 데이즈(DARKEST DAYS)’의 1차 CBT 참여자 모집을 시작했다고 27일 밝혔다.

‘다키스트 데이즈’는 좀비 아포칼립스 세계관 속 황폐해진 세상을 배경으로 한 오픈월드 슈팅 RPG다. 다양한 총기와 근접 무기, 장애물을 넘어다니는 파쿠르 액션 등을 지원하는 오픈월드 게임으로, 이용자는 월드를 자유롭게 탐험하면서 생존에 필요한 전리품들을 획득할 수 있다. ▲생활할 수 있는 거처 ‘쉘터’를 마련하고 ▲살아남은 생존자들을 영입해 ▲‘쉘터’의 규모를 키우는 방식으로 게임이 진행된다. 2024년 3분기 정식 출시를 목표로 언리얼 엔진을 활용해 제작 중이며, 모바일 및 PC 크로스플레이를 지원한다. 

1차 CBT는 3월 26일부터 28일까지 3일 간 한국 이용자를 대상으로 진행할 예정이다. 참여자 모집은 오늘부터 3월 24일까지 진행한다. ‘다키스트 데이즈’ 공식 사이트를 통해 총 3,000명의 한정된 인원을 모집 중이다. 1차 CBT에서는 모바일 버전만 제공한다. 

이번 테스트는 서버 안정성 및 클라이언트 최적화 검증이 주요 목적이다. 신규 이용자 진입 구간 중심의 초반 싱글 콘텐츠와 4인 협동이 가능한 멀티 콘텐츠 1종을 공개한다. 이번에 공개하는 멀티 콘텐츠는 4명의 플레이어가 끝없이 몰려오는 좀비들을 힘을 모아 막아내는 방식의 협동 모드이며, 이외 개발 중인 멀티 모드들은 2차 CBT를 통해 선보일 예정이다. 좀비 아포칼립스 배경의 오픈월드, 슈팅 게임으로도 손색없는 타격감, ‘다키스트 데이즈’만의 차별화된 게임성을 경험할 수 있다. 

‘빛의 계승자 이클립스’ 네이버웹툰 ‘외모지상주의’와 컬래버레이션 진행. [이미지=컴투스홀딩스]
‘빛의 계승자 이클립스’ 네이버웹툰 ‘외모지상주의’와 컬래버레이션 진행. [이미지=컴투스홀딩스]

ㅇ.. 컴투스홀딩스는 수집형 RPG ‘빛의 계승자: 이클립스(Heir of Light: Eclipse)’가 누적 조회수 100억 뷰에 달하는 네이버웹툰의 인기 작품 ‘외모지상주의’와 컬래버레이션을 진행한다고 27일 밝혔다.

10년이 넘는 기간 동안 학원 액션 장르를 대표하는 웹툰 작품으로 자리매김한 ‘외모지상주의’와 컬래버레이션을 통해 다양한 에피소드와 매력적인 캐릭터들을 선보인다. 이번에는 웹툰 속 인기 캐릭터 ‘박종건’이 등장한다. 원작 캐릭터 특징을 게임에도 그대로 반영해 근접 전투에서 적들을 압도하는 능력을 보여준다. 타고난 격투 센스를 갖춘 강력한 공격으로 적 전체의 체력을 순식간에 감소시킬 수 있다. 그의 강력한 스킬들은 ‘미지의 생존자’ 던전에서 체험해볼 수 있다.

컬레버레이션 캐릭터들은 일곱번째 세력 ‘표류자’로 합류한다. 표류자 세력은 새롭게 선보이는 ‘인연 시스템’을 통해 기존 강력한 캐릭터와 계약을 진행해 전투에 활용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계약을 맺은 캐릭터의 등급, 레벨, 장비 등 성장 단계를 전수받는 형태다. 향후 웹툰의 주인공 ‘박형석’과 ‘박세림’도 표류자 세력으로 등장할 예정이다.

‘블루 아카이브‘ 신규 이벤트 스토리 ‘학원 동인 이야기’ 업데이트. [이미지=넥슨]
‘블루 아카이브‘ 신규 이벤트 스토리 ‘학원 동인 이야기’ 업데이트. [이미지=넥슨]

ㅇ.. 넥슨은 27일 서브컬처 게임 ‘블루 아카이브’에 신규 이벤트 스토리 ‘학원 동인 이야기 ~두 명이 도달한 최종회~’를 업데이트했다.

이번 이벤트 스토리에는 ‘붉은겨울 연방학원’ 동아리인 ‘지식해방전선’의 ‘메루’와 ‘모미지’가 주인공으로 나선다. 비운의 도서인 ‘루나’가 도서관에 들어오며 동아리를 파국으로 몰아간 가운데, ‘메루’가 ‘모미지’와 화해하고 ‘지식해방전선’의 재결합을 위해 ‘루나’의 미완성 스토리를 완성시켜 나가는 과정을 담아냈다.

이벤트 스토리 전투 스테이지를 완료하면 획득하는 이벤트 재화를 ‘메루’ 상호작용 가구 ’원고 작업 책상’, ‘모미지’ 상호작용 가구 ‘클래식 도서관 의자’ 등 다양한 보상으로 교환할 수 있다. 특히 이벤트 재화인 ‘타로 델 루나’를 활용해 이벤트 카드 상점에서 미니게임을 진행하고, 카드 등급에 따라 엘레프, 오파츠 등 다양한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 또한 전투 스테이지 플레이 시 ‘붉은겨울 연방학원’, ‘게헨나 학원’의 ‘선도부’, ‘트리니티 종합학원’의 ‘도서부’ 학생들을 부대에 편성하면 추가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

이와 함께 ‘메루’와 ‘모미지’를 신규 학생으로 업데이트했다. ‘메루’는 관통 타입 스트라이커로, ‘EX 스킬’ 사용 시 적 1인에게 공격력에 비례한 강력한 피해를 가한다. 또한 30초간 공격력에 비례한 화상 지속 대미지를 추가로 주고, 약점 파악 효과를 적용한다. 약점 파악 효과가 적용된 적은 피격 시 ‘메루’의 공격력에 비례한 추가 대미지를 입는다. ‘모미지’는 진동 타입 스트라이커이며, 원형 범위 내 적에게 공격력에 비례한 피해를 주는 ‘EX 스킬’을 구사한다.

이지웅 기자  game@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