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가 엿보기] 하이브IM, ‘별이되어라2 베다의 기사들’ 3월 5일 온라인 쇼케이스 실시
상태바
[게임가 엿보기] 하이브IM, ‘별이되어라2 베다의 기사들’ 3월 5일 온라인 쇼케이스 실시
  • 이지웅 기자
  • 승인 2024.02.29 17: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별이 되어라!' IP가 10년이라는 시간을 거쳐 후속작으로 찾아옵니다. 하이브IM은 '별이되어라2: 베다의 기사들'의 신작 쇼케이스를 내달 5일 개최하는데요, 여기서 개발을 맡고 있는 김영모 플린트 대표가 얼굴을 비추며 게임에 대한 정보를 상세하게 밝힐 예정입니다.

컴투스는 'BTS 쿠킹온: 타이니탄 레스토랑'의 사전 예약을 실시합니다. 컴투스는 원스토어에서 사전 예약에 참여한 이용자를 대상으로 '원 앤 온리' 프로필 프레임과 '신난 바다거북' 프로필 이미지와 같은 인게임 아이템을 지급할 예정입니다.


별이되어라2 온라인 쇼케이스 실시. [이미지=하이브IM]
별이되어라2 온라인 쇼케이스 실시. [이미지=하이브IM]

ㅇ.. 하이브IM은 29일, 자사가 서비스하고 플린트에서 개발 중인 신작 ‘별이되어라2: 베다의 기사들’의 온라인 쇼케이스를 오는 3월 5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온라인 쇼케이스 ‘Archive.zip’은 3월 5일 정오에 공식 유튜브를 통해 누구나 시청할 수 있으며, 이용자들의 궁금증을 해소할 상세한 내용이 공개될 예정이다. 

특히, 퍼스트 글로벌 베타 테스트 이후 변경된 사항을 이용자들에게 처음으로 공개하는 자리이기 때문에 많은 기대를 모으고 있다. 더불어 향후 일정 등에 대한 발표도 예정되어 있어 이용자들 사이의 관심이 집중될 것으로 예상된다.

또한 이번 쇼케이스에서는 '별이되어라2: 베다의 기사들'의 개발 총괄을 맡고 있는 김영모 플린트 대표와 함께, 콘셉트 아트실의 양인수 실장, 게임 디자인실의 권오당 실장 등 주요 인물들이 개발 과정과 비하인드 스토리를 자세하게 공유한다. 이를 통해 게임 제작 과정에 대한 투명성을 제고하고, 이용자들에게 더욱 직관적이고 상세하게 정보를 제공한다는 계획이다.

이에 더해, 영화 리뷰 전문 방송인 김경식과 인플루언서인 릴카, 짬타수아, 그리고 남도형 성우 등이 게임의 스토리, 아트, 캐릭터, 액션 등 주요 특징을 소개하고, 다채로운 볼거리를 제공할 예정이다.

BTS 쿠킹온 타이니탄 레스토랑. [이미지=컴투스]
BTS 쿠킹온 타이니탄 레스토랑. [이미지=컴투스]

ㅇ.. 컴투스의 신작 요리 시뮬레이션 게임 ‘BTS 쿠킹온: 타이니탄 레스토랑(이하 BTS쿠킹온)’이 구글 플레이스토어와 애플 앱스토어에 이어 원스토어에서도 사전 예약을 시작했다.

이번 원스토어 사전 예약은 ‘BTS 쿠킹온’ 출시 전까지 해당 마켓 사전 예약 페이지와 공식 브랜드 페이지를 통해서 참여할 수 있다.

원스토어에서 사전 예약에 참여한 유저에게는 정식 론칭 후 90일 간 사용할 수 있는 ‘원 앤 온리’ 프로필 프레임과 ‘신난 바다거북’ 프로필 이미지 등의 게임 아이템이 선물로 지급된다.

이 밖에도 게임 출시 전까지 브랜드 페이지에서 사전 예약 완료 후 해당 스크린샷을 구글 폼을 통해 인증하면 추첨을 통해 구글 기프트카드 1만 원권을 지급할 예정이다.

그램퍼스가 개발하고 컴투스가 서비스할 예정인 ‘BTS 쿠킹온’은 방탄소년단 캐릭터인 타이니탄과 함께 전 세계 여러 도시를 돌아다니며, 해당 지역을 대표하는 음식으로 식당을 운영하는 게임이다. '쿠킹어드벤처', '마이리틀셰프' 등으로 글로벌 누적 3,300만 다운로드를 달성한 요리 게임 강자 그램퍼스의 개발력과 방탄소년단 캐릭터인 ‘타이니탄’이 만나 글로벌 게임팬과 K-POP 팬덤으로부터 큰 주목을 받고 있다.

플레이어는 각 도시를 여행하고 요리를 만드는 과정에서 타이니탄의 매력적인 세계관이 녹아든 스토리텔링과 타이니탄 캐릭터가 등장하는 포토카드, 유저가 직접 꾸미는 타이니탄 무대 등 다양한 수집 요소를 경험할 수 있다. 더불어 직접 꾸민 무대에서는 방탄소년단의 음악도 들어볼 수 있으며, 방탄소년단 각종 앨범 테마의 타이니탄 포토카드를 순차적으로 만나볼 수 있다.

이터널 리턴 72번째 신규 캐릭터 출시. [이미지=카카오게임즈]
이터널 리턴 72번째 신규 캐릭터 출시. [이미지=카카오게임즈]

ㅇ.. 카카오게임즈는 29일, 넵튠의 자회사 님블뉴런이 개발하고 자사가 공동 서비스하는 PC 온라인 생존 배틀 아레나 ‘이터널 리턴’에 72번째 신규 캐릭터 ‘카티야’를 추가했다.

'카티야'는 드론으로 시야를 확보하면서 저격총의 긴 사거리를 활용해 상대에게 지속 대미지를 가하는 캐릭터다. 주요 스킬로 ▲거리가 멀수록 더 강력한 피해를 입히는 ‘조준 사격’ ▲지정한 위치의 시야를 밝히고 상대의 ‘트랩’과 ‘카메라’에 피해를 주는 ‘목표물 포착’ ▲전방에 탄을 발사해 피해를 입히고 뒤로 물러나는 이동 스킬 ‘접근 금지’ 등을 보유하고 있다.

신규 캐릭터 업데이트와 함께 화려한 매화 장식이 특징인 '암향소영 츠바메' 스킨 및 '레니' 이모티콘 4종을 공개했다. 또, 오는 3월 5일부터 화이트데이 기념 특별 스킨 '화이트데이 다니엘'을 선보일 예정이다.

카카오게임즈는 신규 캐릭터 출시를 기념해 오는 3월 3일까지 ‘카티야 출시 기념 쿠폰 이벤트’를 실시한다. ‘이터널 리턴’ 공식 홈페이지에 공개된 쿠폰을 게임 내에서 입력한 이용자는 이벤트 재화인 ‘이벤트 NP’, ‘스킨 데이터 박스 세트’ 등의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

이지웅 기자  game@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