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운전사 없는 셔틀 타고 강의 들으러 간다".. 美 미시간大, 자율주행 셔틀 도입
상태바
"운전사 없는 셔틀 타고 강의 들으러 간다".. 美 미시간大, 자율주행 셔틀 도입
  • 양의정 기자
  • 승인 2017.06.22 14: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프랑스의 나비야 아마(Navya Arma) 자율주행차 이용
미시간대학교에서 무인 셔틀이 등장했다 <사진=MCity>

 

미국의 미시간대학교가 교내에서 운행될 최대 15명이 탈 수 있는 셔틀버스를 공개했는데 이 버스에는 운전자가 없다.

21일(현지시간) 미국 IT전문매체 엔가젯이 보도한 내용에 따르면 미시간대학교가 교내에서 무상으로 운행될 자율주행 셔틀 버스를 공개했다.

이 셔틀은 미시간대 노스 캠퍼스 리서치 컴플렉스와 루리 엔지니어링 센터 구간을 이동할 예정이다. 따라서 앞으로 학생들과 교수진은 셔틀을 이용해 3.2km 구간을 단시간에 이동할 수 있게 됐다.

이 셔틀 서비스를 제공하는 기관은 엠시티(MCity)로 미시간대학교와 민관합작투자사업을 하고 있는 곳이다. 엠시티는 무인(자율주행) 셔틀 차종으로 프랑스의 나비야 아마(Navya Arma)를 선택했으며, 이 무인 셔틀에 대한 사람들의 반응을 관찰할 예정이다.

무인 셔틀 외관에 설치된 카메라로 사람들이 무인 셔틀 주위에서 어떤 반응을 보이는지 관찰할 예정이며 관련 데이터는 자율주행 기술을 연구 중인 미시간대학교 연구진이 활용할 방침이다.

 

양의정 기자  eyang@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