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볼보도 테슬라 따라잡기 바쁘다'.. 전기車 사업부문 '폴스타' 분사 결정
상태바
'볼보도 테슬라 따라잡기 바쁘다'.. 전기車 사업부문 '폴스타' 분사 결정
  • 양의정 기자
  • 승인 2017.06.22 17: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볼보 “테슬라와 메르세데스 AMG와 경쟁할 것”
볼보 폴스타 전기 자동차 내부 <사진=wiki>

 

볼보자동차도 전기자동차의 총아 테슬라를 따라 잡기위해 분주해 보인다.

21일(현지시간) 로이터가 보도한 내용에 따르면 볼보자동차가 자사의 전기차 사업부문인 '폴스타(Polestar)'를 분사해 독자적으로 고성능 전기차를 만들도록 할 방침이다.

폴스타는 볼보가 지난 2015년에 인수한 회사로 앞으로 '볼보'가 아닌 '폴스타' 브랜드를 걸고 전기차와 고성능 자동차를 선보일 예정이다.

폴스타의 주 무기는 전기차가 될 것이며, 이는 테슬라와 메르세데스 AMG와 경쟁할 목적을 두고 있다고 볼보 측은 밝혔다.

볼보는 "폴스타는 급성장하고 있는 글로벌 고성능 전기차 시장에서 유력한 경쟁자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볼보는 폴스타를 통해 조만간 하이브리드가 아닌 완전 전기자동차 모델을 몇 개 내놓을 예정이라고 밝혔으며 자세한 사항은 올가을에 공개하겠다고 덧붙였다.

한편 볼보는 소형 SUV를 2019년 말에서 2020년 사이에 출시할 예정이라고 지난달에 발표했다.

특히 볼보는 디젤엔진 자동차를 더 이상 만들지 않고 전기차에 올인(all-in)하겠다는 발표를 하며, 2024년부터 디젤차 생산을 중단할 예정이고 2019년까지 순수 전기차 모델을 출시하겠다고 밝혔다.

 

양의정 기자  eyang@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