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은행, 우수 대부업자에 1000억원 지원…금융당국 서민금융 공급 제도에 힘 실어
상태바
KB국민은행, 우수 대부업자에 1000억원 지원…금융당국 서민금융 공급 제도에 힘 실어
  • 정창현 기자
  • 승인 2024.02.29 19: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민금융 우수대부업자 제도' 일환으로 지원
은행권 호응 따라야 서민금융 공급 체감 가능할 듯

KB국민은행이 저신용자에 대한 금융 공급을 위해 우수 대부업체에 1000억원의 자금 지원을 시행한다. 이번 지원을 통해 금융당국의 우수대부업자 제도가 실제 체감 가능한 정도의 서민금융을 공급할 수 있을지 주목된다.

29일 국민은행은 서민금융 우수 대부업체 금융지원 프로그램 명목으로 1000억원의 자금을 지원한다고 밝혔다.

업체당 최대 50억원을 지원할 예정이며, 지원 대상은 금융당국이 앞서 발표한 서민금융 우수대부업자 가운데 선정한다.

KB국민은행.
[사진=KB국민은행]

이번 지원은 지난 2021년 7월 도입된 ‘서민금융 우수대부업자 제도’ 시행의 일환이다. 저신용자(신용평점 하위 10%) 대출요건 등 관련 요건을 충족하는 금융위원회 등록 대부업자를 대상으로 은행 차입 등을 허용해 서민금융 공급을 지원한다는 내용이다.

해당 제도는 금융당국이 우수대부업자를 대상으로 한 은행의 대출 심사 및 실행을 지원함으로써, 저신용자들이 불법 사채업자에게 향하는 대신 우수대부업자를 통해 대출을 받을 수 있도록 유인하겠다는 취지다.

제도 시행에 있어 은행권의 참여가 관건인 만큼, 주요 시중은행들이 얼마나 호응하는지에 따라 실질적인 서민금융 공급의 정도가 달라질 것으로 보인다. 

국민은행 관계자는 “서민금융 우수 대부업체에 대한 저금리 자금 공급으로 저신용 취약 차주의 이자 부담을 덜어주고자 이번 프로그램을 준비했다"며 "앞으로도 다양하고 실질적인 지원방안을 마련하여 사회 취약계층을 위한 나눔과 상생금융 실천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정창현 기자  financial@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