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가 레이더] '불닭 다음엔 탱글'... 삼양라운드스퀘어, 건면 내세워 일본 공략 가속 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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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통가 레이더] '불닭 다음엔 탱글'... 삼양라운드스퀘어, 건면 내세워 일본 공략 가속 등
  • 양현석 기자
  • 승인 2024.02.19 10:0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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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양라운드스퀘어가 프리미엄 건면 브랜드 '탱글(Tangle)'을 일본에 공식 론칭했습니다. '탱글'은 일본 바이어들에게 좋은 평가를 받아 공식 론칭 전임에도 약 30만 개의 선발주를 받았다는데요. 김정수 부회장이 탱글 론칭 행사에 참석해 직접 '탱글' 브랜드를 소개하고 현지 유통채널과의 협업 강화를 언급하는 등 일본서 첫 선을 보이는 탱글 브랜드에 힘을 실었습니다.

한편 밀키스가 지난해 ‘밀키스 제로’의 선전과 글로벌 수출의 확대로 제2의 전성기를 맞으며, 연 매출 1200억이 넘는 메가 브랜드로 성장했는데요. 롯데칠성음료는 이런 성장세에 힘입어 신제품 '밀키스 제로 딸기&바나나'를 출시했습니다. 롯데칠성음료는 유성탄산음료 시장 수성을 자신하고 있습니다.

이외에도 농심이 '먹태깡'을 응용해 1월 출시한 신제품 2종(먹태깡큰사발면, 포테토칩 먹태청양마요맛)이 좋은 성과를 거두는 등 오늘(19일)의 유통가 소식을 <녹색경제신문>이 모았습니다. 

삼양라운드스퀘어 SMTS 부스에서 (왼쪽부터)KOTRA 일본지역 김삼식 본부장, AEON리테일 타카키 준코 카페란테 상품부장, 세이유 상품물류본부 야마우치 후미 부장, 삼양라운드스퀘어 김정수 부회장, TOPPAN 니이이미 사토시 생활산업사업본부 패키지 솔루션 사업부 제5영업 본부장, 삼양재팬 홍범준 법인장이 탱글 론칭 세리머니를 하고 있다.[사진=삼양라운드스퀘어]
삼양라운드스퀘어 SMTS 부스에서 (왼쪽부터)KOTRA 일본지역 김삼식 본부장, AEON리테일 타카키 준코 카페란테 상품부장, 세이유 상품물류본부 야마우치 후미 부장, 삼양라운드스퀘어 김정수 부회장, TOPPAN 니이이미 사토시 생활산업사업본부 패키지 솔루션 사업부 제5영업 본부장, 삼양재팬 홍범준 법인장이 탱글 론칭 세리머니를 하고 있다.[사진=삼양라운드스퀘어]

○.. 삼양라운드스퀘어가 일본 최대 식품·유통 무역전시회인 ‘제 58회 슈퍼마켓 트레이드쇼 2024’(Super Market Trade Show, 이하 SMTS)에서 프리미엄 건면 브랜드 ‘탱글’(Tangle)을 공식 론칭했다고 19일 밝혔다.

지난 14~16일 일본 치바현 마쿠하리 멧세에서 열린 ‘SMTS’는 일본 전국슈퍼마켓협회가 1967년부터 매년 주최하는 현지 최대 규모의 식품·유통 업계 전시회다. 올해는 역대 최대 규모 수준인 14개국, 3500여 개 기업이 참여했다. 일본 및 글로벌 유통 바이어를 비롯해 약 7만여 명 이상의 관람객이 참관했다.
 
올해 전시회에서 삼양라운드스퀘어는 일본 법인인 삼양재팬과 함께 프리미엄 건면 브랜드 ‘탱글’을 현지에 공식 론칭했다. 이에 SMTS 내 부스 디자인 및 구성도 ‘탱글’ 중심으로 꾸렸으며, 방문객 대상으로 ‘탱글 불고기크림파스타’와 ‘탱글 김치로제파스타’ 2종을 소개했다.

프리미엄 건면 제품인 ‘탱글’은 생면 같은 식감은 물론 현지인들에게 인기 있는 불고기, 김치, 로제 등의 맛을 구현했다는 점에서 일본 바이어들에게 좋은 평가를 받았다. 실제로 공식 론칭 전임에도 이온, 세이유, 라이프, 요크베니마루 등 일본 슈퍼마켓 체인으로부터 약 30만개의 선발주를 받는 쾌거를 이뤘다. ‘탱글’은 2월 말부터 일본 전국 500여 개 점포에서 본격 판매될 예정이다.

삼양라운드스퀘어는 ‘탱글’ 론칭을 기념해 지난 15일 SMTS 부스에서 새로운 시작의 행복을 기원하는 일본 전통 퍼포먼스 ‘카가미와리(술통깨기)’ 행사도 진행했다. 이날 행사에 참석한 삼양라운드스퀘어 김정수 부회장은 직접 ‘탱글’ 브랜드를 소개하고 현지 유통채널과의 협업 강화를 언급하는 등 일본서 첫 선을 보이는 ‘탱글’ 브랜드에 힘을 실었다. 이 외에도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KOTRA), 일본 최대 유통 기업인 이온 리테일, 세이유 등 일본 주요 유통업체 관계자도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삼양라운드스퀘어 관계자는 “일본 최대 규모의 식품·유통 무역전시회인 SMTS에서 한국 스타일의 파스타 브랜드인 ‘탱글’을 론칭하게 되어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며 “일본 내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통해 불닭볶음면과는 또 다른 매력을 지닌 탱글 브랜드 입지를 강화, 새로운 성장 모멘텀을 만들어 가겠다”고 말했다. 

○.. 롯데칠성음료가 유성탄산음료 브랜드의 절대강자 ‘밀키스’에 과일향을 함유한 제로 칼로리 신제품 ‘밀키스 제로 딸기&바나나’를 출시한다.

‘밀키스 제로 딸기&바나나’는 개발 단계부터 소비자 선호도 조사를 바탕으로 제품의 컨셉과 맛을 선정했으며, 밀키스 고유의 부드러운 우유 풍미와 어울리는 딸기향 베이스에 바나나향을 가볍게 더한 맛이 특징이다.
 
이번 신제품은 밀키스만의 귀여운 캐릭터와 과일 일러스트를 적용한 핑크색 패키지 디자인으로 소비자들이 보다 직관적으로 제품을 인지할 수 있게 했으며, 휴대성이 편리한 250ml, 340ml 캔과 500ml 페트병으로 출시된다.

롯데칠성음료 관계자는 “이번 신제품은 제로탄산음료와 밀키스를 사랑해주시는 소비자들에게 다양한 경험과 선택의 폭을 제공해 드리고자 개발하게 됐다”며, “밀키스 브랜드 이미지의 제고와 함께 국내 유성탄산음료 시장의 수성을 굳건히 하기 위함”이라고 밝혔다.

‘밀키스 제로 딸기&바나나’는 2월 19일 롯데칠성음료 공식 직영몰 ‘칠성몰’에서 먼저 선보이며, 무료배송 이벤트도 함께 진행된다. 이후 2월 말부터 전국 대형마트, 편의점, 온라인 쇼핑몰 등으로 판매처가 확대될 예정이다.

한편, 밀키스는 지난해 ‘밀키스 제로’의 선전과 글로벌 수출의 확대로 제2의 전성기를 맞으며, 연 매출 1200억이 넘는 메가 브랜드로 성장했다. 최근 롯데칠성음료는 밀키스 브랜드의 얼굴로 신인 보이그룹 ‘투어스’를 발탁했다. 앞으로도 신제품 개발, 판매 국가 및 채널 확대, 적극적인 마케팅을 펼치며 밀키스를 글로벌 1등 유성탄산음료 브랜드로 성장시켜 나갈 계획이다.

○.. 농심이 ‘먹태깡’을 응용해 1월 출시한 신제품 2종이 큰 인기를 끌고 있다. 실제 ‘포테토칩 먹태청양마요맛’은 출시 5주 만에 420만봉 판매를 돌파하며 먹태깡 초기 판매량을 넘어서는 성과를 거두고 있고, ‘먹태깡큰사발면’도 4주 만에 230만개 판매되며 농심이 최근 1년간 출시한 용기면 중 가장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이번 신제품 2종의 모티브가 된 스낵 ‘먹태깡’은 작년 출시 이후 현재까지 누적 판매량 1500만개를 넘어서며 ‘어른용 안주스낵’ 시장을 새롭게 연 제품으로 평가받고 있다. 농심이 올해 선보인 후속 신제품도 좋은 성과를 보이며 ‘먹태 맛집 농심’의 명성을 이어가고 있다.

먹태깡큰사발면과 포테토칩 먹태청양마요맛의 흥행비결은 ‘먹태깡’ 브랜드를 활용해 소비자 흥미를 유발하고, 먹태청양마요 고유의 알싸한 감칠맛을 라면과 감자칩 특성에 맞춰 성공적으로 접목한 점이 꼽힌다. 단지 먹태깡 흥행 후광효과에 그치지 않고 자체 제품력도 소비자 기대에 부응하며 SNS, 온라인 커뮤니티를 중심으로 자연스러운 확산이 이루어지고 있다는 평이다.

온라인에는 “혀 끝에 남는 알싸한 청양고추향이 매력적이다”, “큰사발은 먹태의 감칠맛과 매콤하고 고소한 비법소스 밸런스가 좋다”, “포테토칩과 청양마요 조합이 술안주로 제격이다” 등의 소비자 후기가 이어지고 있다.

마케팅 활동도 적극적으로 펼치고 있다. 온라인에서는 다양한 플랫폼을 통해 먹태 기획세트를 운영하고 인플루언서 협업 콘텐츠를 선보이고 있으며, 오프라인에서는 먹태 제품의 특성을 살려 유명 호프집과 연계한 홍보활동도 계획하고 있다.

농심 관계자는 “먹태깡의 정체성을 활용한 신제품의 좋은 성과를 통해 소비자들에게 ‘먹태 맛집’으로 인정받고 있다”며 “향후 ‘먹태는 농심’을 주제로 소비자에게 다양한 먹태맛을 선보이고 오래 사랑받는 스테디셀러로 키워 나가겠다”고 밝혔다.

○.. 롯데온이 롯데그룹 대표 온라인 채널로서, 계열사 시너지 창출 전략에 박차를 가한다.

롯데온은 롯데 계열사와 손잡고 19일부터 23일까지 '월간 롯데' 두 번째 행사를 진행한다. '월간 롯데'는 롯데온이 롯데 계열사의 인기 상품을 롯데온 단독 혜택 및 최대 50% 할인 등 특별한 혜택으로 선보이는 행사다.

올해 1월 처음으로 진행한 '월간 롯데' 행사는 고객들의 뜨거운 반응을 얻으며, 매출 및 방문객 확대에 소기의 성과를 냈다. 실제로 행사를 진행한 일주일 간(1/24~28) 계열사 상품을 구매하기 위해 행사장에 방문한 고객들이 크게 늘면서 롯데온 전체 방문 고객은 전년 동기간 대비 10% 이상 늘었고, 신규 회원도 소폭 늘어난 것으로 나타났다. 고객들의 상품 리뷰를 살펴보면 '필요한 상품을 저렴하게 구매해 만족한다', '고물가 시대에 도움이 되는 행사'라며, '앞으로도 계속 행사를 진행했으면 좋겠다' 등의 긍정적인 반응이 대부분이었다. 특히 롯데시네마 영화관람권은 판매 시작 20분 만에 준비된 수량이 모두 판매될 만큼 고객 반응이 좋았다.

롯데온은 고객 호응에 힘 입어 두 번째 '월간 롯데' 행사 상품 및 혜택을 확대해 준비하고, 롯데 계열사와 시너지 창출에 나선다.

먼저, 이달 '월간 롯데' 행사는 참여사를 대폭 늘려, 7개 계열사와 손잡고 준비했다. 지난 달 행사가 고객들의 긍정적인 반응을 얻자 롯데 계열사들의 관심이 높아졌으며, 행사에 참여를 원하는 계열사도 늘었다. 지난 달 행사에 3개 계열사가 참여했지만, 이달에는 롯데호텔, 롯데칠성, 롯데헬스케어 등 7개 계열사로 참여사 및 상품을 확대했다.

롯데온 단독 혜택도 선보인다. 19일에는 롯데호텔과 손잡고 롯데온 전용 상품을 구성해 '롯데호텔월드 1박+롯데월드자유이용권 2매'를 22만5000원부터 판매하며, 롯데월드 1회 재입장과 키즈라운지 이용 등을 포함해 역대 최대 혜택으로 준비했다.

롯데온은 '월간 롯데' 행사 외에도 다양한 롯데 계열사와 지속적인 협업 활동을 펼치고 있다. 대표적으로 롯데칠성음료와 손잡고 19일부터 25일까지 '롯데칠성X플레이모빌 세상에서 제일 작은 캠핑장 피규어'를 롯데온 단독 혜택가인 3만9510원에 판매한다.

또한, 롯데홈쇼핑과 롯데온이 함께하는 '투롯데이'를 기획해 19일, 20일 양일간 롯데홈쇼핑의 모바일 TV '엘라이브'를 롯데온 라이브 방송 채널 '온라이브'에서 동시 송출한다. 자코모, AHC, 덴프스 등 인기 브랜드를 방송 특가로 판매하며, 방송 중 구매 고객 중 1명을 추첨해 엘포인트(L.POINT) 100만원을 증정하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김은수 롯데온 온사이트마케팅팀장은 "지난 달 진행한 첫 ‘월간 롯데’ 행사가 고객과 계열사로부터 긍정적인 반응을 얻어, 이달에는 참여사와 혜택을 확대해 준비했다”며, “앞으로 ‘롯데 상품은 롯데온에서 구매하는 것이 가장 합리적’이라는 고객 인식을 제고해, 전국 롯데 매장을 방문하고 롯데 상품을 구매할 때 롯데온을 떠올릴 수 있는 롯데 대표 온라인 채널로 자리매김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풀무원푸드머스(대표 천영훈)는 구미먹거리통합지원센터와 지역농산물 판로 개척을 위한 MOU를 체결했다고 19일 밝혔다. 

16일 경상북도 구미시청 국제통상협력실에서 열린 이번 체결식에는 (재)구미먹거리통합지원센터 김장호 이사장과 풀무원푸드머스 천영훈 대표 및 관계자 12명이 참석했다.

양측은 대구경북지역 영유아 시설에 지역 농산물을 공급하고, 영유아의 올바른 식습관 형성을 통한 건강한 성장 발달을 도모하는 데 뜻을 모아 이번 협약을 추진했다. 

협약에 따라 양 관계자는 ▲로컬푸드에 대한 관내 영유아시설 유통 ▲영유아의 안전한 급식을 위한 정보교류 ▲영유아 대상 올바른 식생활 확립, 건강 부문 증진 활성화를 위해 연계가 필요하다고 판단되는 사업 공동기획 및 추진 ▲기타 상호 발전과 로컬푸드 유통 촉진 등 필요한 사항에 대한 협력을 이행한다.
 
이번 협약으로 풀무원푸드머스는 구미 쌀 브랜드 ’일선정품’ 등 지역농산물을 대구경북지역에 유통하는 방안을 적극적으로 모색하고, 대내외 환경으로 어려움을 겪는 농가의 판로를 개척하고 지원한다.

풀무원푸드머스는 대구경북지역 영유아 시설에 풀스키친, 풀스키즈 등 3000여 개의 바른먹거리 제품을 공급하며 건강한 식문화 전파를 위해 쿠킹클래스, 위생 점검 서비스 등 다양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구미먹거리지원센터는 구미시 출자·출연기관으로 구미시로컬푸드직매장 금오산점을 운영하며 지역 농가 활성화를 위해 구미시 농산물 제품의 브랜딩, 판로개척 등 친환경 농산물 유통에 적극적으로 앞장서고 있다. 

풀무원푸드머스 천영훈 대표는 “이번 구미먹거리통합지원센터와의 업무협약을 통해 경북지역 영유아시설에 우수한 지역 농산물을 유통하고, 아이들이 더욱 안전한 환경에서 올바른 식습관을 형성하고 건강하게 자랄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 SSG닷컴이 정월대보름을 맞아 올해의 건강식 트렌드 키워드를 발표하고 키워드별 대표 건강식을 한 데 모아 특가에 판매하는 ‘푸드 쓱세일’ 행사를 연다고 19일 밝혔다.

SSG닷컴이 선정한 2024년 건강식 키워드는 C(Cleansing, 해독주스), L(Low Sugar&Calorie, 저당/저열량), A(Alternative Meat, 대안육), S(Super Food, 슈퍼푸드), H(High-Protein, 고단백)로 '맞붙다'를 의미한다. 건강 관리는 결국 '자기 자신과 끊임없이 맞붙으며 얻어 나가는 것'이라는 의미를 내포한다.

먼저 쓱닷컴은 19일부터 22일까지 건강식 키워드별로 엄선한 상품을 특가에 판매한다. 디톡스 음료인 ‘피코크’ ABC 클렌즈 주스, 설탕 대용으로 활용 가능한 ‘마이노멀’ 알룰로스 가루 제로칼로리, 우유/버터/계란을 사용하지 않는 채식 빵 ‘더브레드블루’ 비건 베이커리, ‘셀렉스’ 고단백질 음료를 비롯해 슈퍼푸드의 대명사인 브라질넛, 필리넛, 구운아몬드, 구운캐슈넛 등으로 구성된 견과류 세트를 대표 상품으로 선보인다.

이어서 행사 기간 매일 두 차례 타임딜 행사도 진행한다. ‘다향훈제오리’, ‘다농이네’ 세척사과, ‘분다버그’ 자연발효 탄산음료 등 식음료를 비롯해 ‘뉴오리진’ 여성 질 건강 유산균 및 식물성 키즈 오메가3 젤리, ‘인테로’ 알티지 오메가3 밸런스 등 건강 식품까지 다양한 상품을 혜택가에 만나볼 수 있다.

행사 기간 쓱닷컴은 15% 쓱세일 상품 할인 쿠폰 1종을 매일 선착순 증정하며, 주문 조건 충족 시 별도 적용되는 2종의 장바구니 할인 쿠폰도 제공한다. 행사 카드로 결제 시 청구 할인도 받을 수 있다.

이재은 SSG닷컴 영업마케팅팀장은 “설 명절이 끝나고 본격적으로 한 해를 시작하며 지속 가능한 건강 식습관을 제안하고자 이번 행사를 기획했다”며 “고물가에 건강식도 부담 없이 믿고 살 수 있도록 관련 행사를 늘리겠다”고 말했다.

○.. 롯데홈쇼핑은 오는 20일부터 내달 3일까지 ‘패션 이즈 롯데(Fashion is Lotte)’ 특집전을 열고, LBL, 바이브리짓, 조르쥬레쉬 등 단독 패션 브랜드의 봄여름 신상품을 론칭한다.

롯데홈쇼핑은 올해 봄여름 패션 방향성을 본질에 집중한 미니멀리즘 패션 ‘미니멀룩’으로 설정했다. 고급 소재, 절제된 세련미, 차분한 색채를 기반으로 다양한 신상품을 선보이며 패션 채널로서 입지를 강화한다는 계획이다. 또 플라워 패턴을 적용한 가디건, 삼성패션연구소에서 선정한 올해의 컬러 ‘블루’를 활용한 니트 등 최신 트렌드를 반영한 아이템도 공개한다. 

최근 3년간 봄여름 시즌 고객의 쇼핑 패턴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2월 20일 전후로 봄 패션 신상품 주문이 급증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에 오는 20일부터 ‘패션 이즈 롯데’ 특집전을 열고, 신상품 50여 종을 대대적으로 선보인다. 멀티채널 전략으로 TV, 라이브커머스, SNS 등 채널별 고객 특성에 맞는 브랜드와 구성으로 선보이는 통합 행사로 진행된다. 행사기간 중 구매횟수와 금액에 따라 최대 15% 적립금을 지급하고, 구매고객 중 추첨을 통해 명품브랜드 ‘프라다’와 ‘미우미우’의 가방을 증정하는 등 다양한 혜택도 제공한다.

론칭 2년차를 맞은 ‘바이브리짓’은 배우 진기주를 신규 모델로 발탁하는 등 이번 시즌 롯데홈쇼핑이 가장 심혈을 기울인 브랜드다. ‘믹스 앤 매치 페미닌 캐주얼’을 콘셉트로 오피스룩과 평상복으로 모두 활용 가능한 풀코디 아이템을 선보인다. 지난달 30일 프리론칭에서 레이스 포인트 니트 등 신상품 2종을 판매한 결과 주문건수 1만5000건, 주문액 11억원을 달성했다. 오는 24일 대표 패션 프로그램 ‘엘쇼(L.SHOW)’에서 짧은 기장에 메탈버튼으로 포인트를 준 ‘세미 크롭 셔츠’, 지난해 인기 아이템을 올 봄 트렌드에 맞게 리뉴얼한 자수 포인트 니트 재킷을 판매한다. 

지난해 신규 모델로 송지효를 발탁하고, 최고급 소재를 기반으로 ‘올드머니룩’을 대표하는 브랜드로 자리잡은 ‘LBL’은 실크, 텐셀 등 천연 소재를 활용한 라인업을 확대했다. 행사 첫날인 20일 실크와 캐시미어만을 활용한 ‘베스트 가디건’과 ‘하프슬리브 니트’를 선보인다. 지난 12일 프리론칭에서 고급 소재와 세련된 디자인으로 좋은 반응을 얻으며 20억원 이상의 주문금액을 기록했다. 

롯데홈쇼핑 최초의 단독 브랜드 ‘조르쥬레쉬’는 21일부터 ‘플리츠 트렌치 코트’, ‘오가닉 코튼 라운드 니트’ 등 간절기 필수 아이템을 론칭한다.

차별화된 감성을 전하는 디자이너 브랜드들도 신상품을 선보인다. 지난해 패션 모델 여연희를 신규 모델로 발탁하고 브랜드 오리지널리티를 강화한 ‘폴앤조’는 21일 골드버튼 포인트의 ‘니트 재킷’을 선보이며, 브랜드 특유의 로멘틱 감성을 선보이는 ‘안나수이’는 22일 플라워 패턴을 활용한 트위드 가디건, 스커트 등 ‘플라워룩’을 소개한다. 단독 패션 브랜드 중 3040세대 고객 비중이 높은 ‘데렉 램 10 크로스비’는 21일 모바일TV ‘엘라이브’에서 ‘데님 라이크 후드 재킷’을 시작으로 24일 ‘엘쇼’에서 자수 로고 포인트의 ‘슬리브리스 탑’, 27일 소매 부분의 시스루로 여성스러움을 강조한 ‘슬리브 니트’을 론칭한다.

김지연 롯데홈쇼핑 패션부문장은 “본격적인 봄 시즌을 앞두고 최신 트렌드를 반영한 단독 패션 브랜드의 신상품을 연이어 론칭한다”며 “세련된 미니멀룩부터 화려한 플라워룩까지 다양한 상품을 판매 채널별 특성에 맞게 선보여 트렌드를 선도하는 패션 전문 채널로서 입지를 강화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 NS홈쇼핑이 19일부터 3월 3일까지 모바일과 앱에서 ‘2024 대한민국 수산대전’ 기획전을 실시한다고 19일 밝혔다.

NS홈쇼핑은 ‘2024 대한민국 수산대전‘에서 명태, 참조기, 고등어, 오징어, 마른 멸치 등 물가관리 품목과 함께 꼬막, 바다장어 등 국산 수산물을 판매한다. 기획전에서 ‘순천만수산 국내산 고등어 20팩’, ‘IQF 자숙 피꼬막살 100g x 15팩’ 등 국산 수산물을 할인가로 만날 수 있다. 

기획전 상품구매시 적용 가능한 20% 할인 쿠폰을 주는 이벤트도 마련됐다. 19일부터 25일 1차, 26일부터 3월 3일까지 총 2차에 걸쳐 진행되며 매주 1회 기획전 페이지의 20% 할인쿠폰(최대 1만원)을 다운로드 받아 결제창에서 적용해 사용할 수 있다. ‘2024 대한민국 수산대전‘에서 구매 결제 시 20% 할인 쿠폰 혜택까지 더하면  소비자가 기준 최대 44% 할인된 가격으로 수산식품을 구입 가능하다. 

NS홈쇼핑 관계자는 “NS홈쇼핑에서 해양수산부의 ‘대한민국 수산대전-2월 특별전’에 참여하고자 ‘소비자 체감 물가 안정’이라는 취지에 맞춰 ‘2024 대한민국 수산대전’ 기획전을 마련했다”며, “우리 수산식품을 다양하게 만날 수 있는  NS홈쇼핑 ‘2024 대한민국 수산대전’에서 좋은 혜택으로 장바구니 물가 부담도 덜고, 기분 좋은 쇼핑해 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 바로고(대표 이태권)가 최상의 맛과 서비스로 고객의 만족과 행복을 더하는 족발·보쌈 프랜차이즈 '기대만족(대표 허은)'과 배달 대행 계약을 체결했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계약에 따라 바로고는 기대만족 주문 건에 대한 배달을 수행한다. 서비스 제공 지역은 광주광역시, 경남 진주시 등을 시작으로 추후 전국으로 확대될 예정이다.

기대만족은 점주와 '상생'하고 고객 의견을 ‘수렴’하는 경영 방식을 통해 가맹사업 시작 1년 6개월 만에 150호점 계약을 이뤄냈다. 특히 ‘배달 서비스 확대’라는 고객 요구 사항에 맞춰 보온 용기를 활용한 특수 포장 기법을 도입해 매장에서 먹는 맛 그대로를 지정 장소까지 전달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다.

양 사는 이번 계약을 통해 배달 서비스에 대한 점주와 소비자들의 만족도를 모두 높일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기대만족 허은 대표는 “배달 퀄리티가 고객 만족도와 직결되는 만큼 이에 신경을 쓰는 가맹점주분들이 많은 것으로 알고 있다”며 “바로고와의 협력으로 가맹점주분들의 편의와 배달 품질이 향상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바로고 관계자는 "다년간 쌓은 배달 노하우를 바탕으로 기대만족 상점주와 고객분들이 만족할 수 있는 배달 경험을 제공할 것"이라고 전했다.

○.. 애경산업의 뷰티 덴탈 브랜드 ‘바이컬러’(BYCOLOR)에서 언제 어디서든 쉽고 간편한 구취 관리를 도와주는 ‘프레시 스프레이’(FRESH SPRAY)를 출시했다.

바이컬러 프레시 스프레이는 구취 케어는 물론 잇몸질환 원인균을 99.9% 억제해 입 속을 향긋하게 관리해주는 구강 스프레이이다.

바이컬러 프레시 스프레이는 치아표면에 형성되는 프라그 케어에 도움을 주는 ‘자일리톨 성분’과 사용 후 개운함을 선사해주는 ‘민트향’을 더해 건강하고 상쾌한 구강 케어를 도와준다.

바이컬러 프레시 스프레이는 한손에 들어오는 작은 사이즈로 휴대가 용이해 파우치 등에 넣어 사용하기 좋으며, 제품 사용 후 헹궈낼 필요가 없어 언제 어디서든 쉽고 빠른 구취 케어를 도와준다.

바이컬러 프레시 스프레이는 식사 후 양치할 시간이 없거나, 중요한 미팅이 갑자기 생겼을 때 등 구강 내 청결이 필요한 순간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다. 

○.. 동원디어푸드(대표이사 강용수)가 가정간편식(HMR) 전문 온라인몰 ‘더반찬&’을 전면 개편하고 2.0 버전으로 새롭게 선보인다고 19일 밝혔다.

지난 2008년 오픈한 더반찬&은 셰프와 조리원이 직접 조리한 수제 HMR을 비롯해 500여 가지 신선식품을 운영하고 있는 식품 전문 온라인몰이다. 식재료 관리부터 손질, 제조까지 모든 과정을 직접 관리해 집밥과 같은 맛을 구현하며 16년간 누적 회원 수 120만명을 보유한 식품 전문몰로 자리매김했다.

더반찬&은 이번 개편을 통해 ‘고객과 소통하는 더반찬& 2.0’이라는 브랜드 슬로건을 앞세워 고객 중심의 HMR 전문 플랫폼으로 진화해나간다는 목표다. 이를 위해 기존의 일원화된 HMR 메뉴 연구소를 3개의 카테고리별(△더반찬& 시그니처 △양식 △수산물) 특화 연구소로 다원화해 생산 전문성을 높이고 소비자 니즈를 반영한 신규 레시피 개발에 적극 나서기로 했다. 

또한 소비자를 대상으로 한 다양한 참여 이벤트를 통해 고객들의 의견을 수렴하고 메뉴 개발에 반영할 예정이다. 더반찬& 제품을 활용한 본인 만의 레시피와 제품 후기를 공유할 수 있는 △더반찬& 먹팁 △더반찬톡 등 고객 커뮤니티도 활성화해 나갈 계획이다.

동원디어푸드는 오는 29일까지 더반찬& 2.0 리뉴얼 기념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올해 출시 예정인 신제품의 사전 선호도 투표에 참여하면 적립금 300원을 즉시 지급하며, 구매 금액에 따라 최대 5000원 할인 쿠폰을 증정한다. 또한 매일 선착순 100명에게 ‘우정욱 데리야끼치킨구이’, ‘돼지고기 묵은지찜’ 등 신제품 체험 기회를 제공한다.

동원디어푸드 관계자는 “고객들의 니즈와 취향을 반영한 다양한 제품과 서비스를 제공해 가정간편식 전문 플랫폼으로서 경쟁력을 강화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 CJ온스타일은 유튜브 쇼핑 채널 ‘핫딜 셋 넷 오픈런’이 처음으로 무형상품 판매를 개시한다고 19일 밝혔다. 그 시작은 다채로운 엔터테인먼트 시설을 즐길 수 있는 인천 영종도 ‘인스파이어 엔터테인먼트 리조트’ 이용권이다. 유튜브 영상 콘텐츠 커머스를 기반으로 다양한 핫플레이스를 발빠르게 소개해 트렌드에 민감한 3040세대 등을 사로잡겠다는 전략이다.

3월5일 그랜드오픈을 앞두고 있는 초대형 엔터테인먼트 리조트 인스파이어는 5성급 호텔 타워 3개동과 1만5000석 규모의 국내 최초 공연 전문 아레나, 150m 길이의 디지털 엔터테인먼트 거리 ‘오로라’, 쇼핑∙다이닝∙엔터테인먼트 시설을 결합한 ‘인스파이어 몰’ 등을 선보인다. 상반기 내 최대 3만명 수용 가능한 야외 체험형 엔터테인먼트 공원, 1000석 규모 푸드코트, 국내 최대 규모 실감 콘텐츠 전시관 등을 추가 오픈할 계획이다.

이날 오픈런 방송은 인스파이어 리조트의 대규모 시설을 ‘깔끔왕’ 셀럽 브라이언이 샅샅이 소개하는 라이브 방송으로 진행된다. 깐깐한 브라이언 마음에도 쏙 든 쾌적한 신규호텔과 다양한 시설 내외부를 브라이언이 직접 방문해 찍은 VLOG형 리뷰 콘텐츠 기반으로 설명한다. 방송 중 선착순 스위트룸 무료 업그레이드, 룸 온리 패키지 역대 최저가 등 CJ단독혜택을 선보인다.

더나아가 CJ온스타일은 오픈런 일회성 방송에 그치지 않고 자사앱 라이브커머스 채널까지 투트랙으로 운영한다. 기간은 19~24일이다. 앱에서는 20일과 22일 럭셔리체크인 라이브 방송을 통해서도 인스파이어 상품을 소개한다. 여기에 숏핑특가와 앱푸시, 팝업 등으로 앱 사용 고객들 대상으로 집중 홍보한다.

신보람 CJ온스타일 여행cell MD는 “라이브 방송에서만 접할 수 있는 자사 단독혜택을 놓치지 않으시길 바란다”며 “인스파이어를 시작으로 ‘가장 핫한 상품을 가장 핫한 가격에 모바일 1열에서 오픈런하는 라이브 쇼핑 채널’ 오픈런의 차별화된 경쟁력을 강화하겠다”고 말했다.

○.. 삼성물산 패션부문의 운영하는 꼼데가르송(COMME des GARCONS)은 스트리트 캐주얼웨어 기반의 ‘CDGCDGCDG(이하 CDG)’ 라인의 국내 첫 단독 매장을 오픈했다고 19일 밝혔다. 

꼼데가르송은 지난해 9월 성수동 복합문화공간 스테이지35에서 CDG라인의 팝업스토어를 연 바 있지만 국내에서 공식 매장을 오픈한 건 이번이 처음이다. 

특히 국내 백화점 1등인 신세계백화점 강남점 6층에 79㎡(약 24평) 규모로 열어, 브랜드가 지향하는 세계관을 다양한 상품과 공간을 토대로 경험케 했다. 

CDG는 꼼데가르송 40주년을 기념해 탄생한 라인으로, 볼드한 CDG로고가 들어간 다양한 아이템으로 구성됐다. 대표 상품으로는 84-85 스태프 블루종, 코치 재킷, ‘알파 인더스트리’ 협업 상품인 알파 라이너 재킷, 니트, 카디건 등 캐주얼 의류 뿐 아니라 슈즈, 백팩, 머플러, 비니 등 액세서리도 있다. 

또 MZ세대가 추구하는 공간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화이트 컬러 바탕에 블랙 시그니처 로고 프린트로 가득찬 CDG 특유의 박스 형태로 구성, 힙하고 아이코닉한 체험형 공간으로 연출했다.

CDG는 첫 공식 매장 오픈과 함께 삼성물산 패션부문의 패션/라이프스타일 전문몰 SSF샵에도 입점했다. 오프라인 매장과 동일한 상품과 서비스를 온라인에서도 경험케 함으로써 온오프라인의 끊김 없는 브랜딩을 제공할 방침이다.  

CDG는 꼼데가르송 한남 플래그십 스토어를 비롯해 신세계백화점 강남점, SSF샵 등 온오프라인 매장을 운영하며, 지속적으로 국내 사업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유희정 해외상품2팀장은 “최근 일본 여행의 붐과 함께 꼼데가르송에 대한 고객 관여도가 높은 상황에서 CDG라인의 국내 첫 단독 매장 오픈이 세간의 주목을 받고 있다” 며, “대표 라인 중 하나인 플레이와 함께 꼼데가르송의 브랜드 인지도와 상기도를 높여줄 또 하나의 라인으로 CDG가 새롭게 조명될 것”이라고 말했다. 

○.. 오뚜기가 프리미엄 전통장 브랜드 '죽장연'과 손잡고 ‘죽장연 빠개장면’을 시즌 한정으로 출시했다. 전통 방식으로 만든 구수한 빠개장과 향긋한 봄냉이를 넣은 프리미엄 라면으로,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봄 기간 동안만 판매된다.

‘죽장연 빠개장면’은 2차 숙성을 거치지 않고 장 가르기한 메주를 빠갠 뒤 보리쌀과 고추씨가루를 섞어 만든 된장인 ‘빠개장’을 사용해 구수하면서도 매콤한 국물 맛을 냈다. 여기에 청양고추, 양파, 마늘, 바지락, 새우 등을 넣어 얼큰하고 시원한 맛을 담았으며, 홍성 노지에서 캔 냉이로 은은한 향을 더했다. 

제품에 사용된 빠개장은 2010년 설립된 프리미엄 된장 브랜드 ‘죽장연’에서 제조했다. 포항시 죽장면 상사리 주민들이 해발 450m 청정 지역에서 재배한 콩, 고추 등의 농작물과 깨끗한 물, 신안 천일염만을 사용해 전통 방식 그대로 만든 것이 특징이다. 

동봉된 스프는 구수한 된장을 더욱 진하게 담아내기 위해 액상형으로 만들었으며, 면에는 쌀가루를 20% 첨가해 부드러우면서 쫄깃한 식감을 살렸다. 조리 시 취향에 맞는 야채를 첨가하거나 국물에 밥을 말아먹으면 더욱 맛있고 든든하게 즐길 수 있으며, 된장찌개처럼 구운 고기와도 잘 어울린다. 

크라우드 펀딩 플랫폼 '와디즈'를 통해 선론칭했으며, 봄 시즌 동안 전국 일반슈퍼와 편의점, 대형마트 등 오프라인과 온라인 채널에서 구매할 수 있다.

오뚜기 관계자는 "지역 특색을 반영한 제품을 생산, 소비하는 ‘로코노미’ 열풍이 이어지고 있는 가운데, 소비자들의 호응에 힘입어 ‘죽장연 빠개장면’을 봄 한정 출시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매년 봄이면 생각나는 제철 라면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 팔도가 일품 해물라면 누룽지 에디션(이하 해물라면 누룽지 에디션)을 100만개 한정 선보인다.

2002년 출시된 일품 해물라면은 새우, 꽃게, 오징어, 홍합 등을 넣어 해산물의 시원한 맛을 구현한 제품이다.

신제품은 팔도가 일품 해물라면 브랜드로 두번째 출시하는 한정판이다. 지난 2020년 선보인 누룽지 콜라보 제품을 다시 즐기고 싶다는 소비자 의견을 반영했다. 당시 중식당 인기 메뉴인 해물누룽지탕 콘셉트 제품으로 입소문을 타며 많은 호응을 받은 바 있다.

해물라면 누룽지 에디션에는 별첨 스프를 동봉했다. 볶음 현미와 누룽지 분말로 구성된 별첨 스프는 구수함과 함께 씹는 재미도 더해준다. 라면 본연의 맛을 즐긴 후, 밥과 함께 즐기면 이색적인 메뉴가 된다.

신윤철 팔도 마케팅 담당은 “중식당에서나 맛볼 수 있던 해물 누룽지탕을 집에서도 쉽게 즐기실 수 있도록 특별 한정판을 준비했다”며 ”‘일품 해물라면’은 20년 넘는 기간 동안 사랑받아 온 제품인 만큼 더 많은 고객이 ‘일품 해물라면’을 즐길 수 있도록 색다른 시도를 이어갈 것“이라고 말했다.

○.. 쿠팡이 인기 주방용품을 한 곳에 모은 기획전 ‘상반기 주방페어’를 오는 3월 3일까지 진행한다.

주방페어는 쿠팡 주방용품 카테고리의 대표 할인전으로, 즐거운 학교 생활을 위한 신학기 준비 아이템부터 주방 새단장을 위한 식기 등 다양한 주방용품을 준비했다. 쿠팡 앱에서 ‘주방페어’, ‘신학기’, ‘텀블러’를 검색하면 해당 프로모션을 확인할 수 있다.

테팔, 해피콜, 릴팡(산리오), 하리오, 웰프런, 프로그, 락앤락, 글라스락 등 다양한 인기 브랜드의 상품을 준비했다. 대표 상품으로는 ▲테팔 매트 그레이 후라이팬 세트 3p ▲새콤달콤 캐치티니핑 올인원 스푼/포크/교정젓가락 풀세트 ▲바겐슈타이거 멀티 스텐 필러 ▲4BNK 프리미엄 프레임 B형 2단 식기건조대 ▲스카치브라이트 고무장갑 중형 5켤레 (파스텔핑크) ▲락앤락 데일리팝 원터치텀블러 350ml (멜론민트) 등이 있다.

고객들의 편리한 쇼핑을 위해 기획전 내에 다양한 테마 코너를 준비했다. 인기 상품들만 모아둔 ‘주방페어 대표특가’ 코너, 유아식기/도시락세트/유아물병/텀블러/간식조리도구 등을 볼 수 있는 ‘신학기 준비’ 코너, 식기세트/냄비/프라이팬/수납/정리/조리도구 등을 살펴볼 수 있는 ‘주방 새단장하기’ 코너 등이 대표적이다.

이외에 제품을 카테고리 및 브랜드별로 구분해 살펴볼 수 있는 테마관도 마련하여 원하는 상품을 쉽고 간편하게 찾아볼 수 있다.

쿠팡 관계자는 “고객 여러분께서 인기 주방용품을 다양한 혜택과 함께 만나볼 수 있도록 하기 위해 이번 기획전을 준비했다”며 “신학기 및 주방 새단장을 준비하는데 이번 기획전이 큰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 대상웰라이프의 자사몰 누적 회원이 60만명을 돌파했다. 정기 배송 서비스, 전용 결제 시스템 등 자사몰 회원만을 위한 서비스와 혜택을 늘리며 신규 고객 확보에 힘쓴 결과다.

19일 대상웰라이프에 따르면 공식 온라인 쇼핑몰 ‘대상웰라이프몰’의 올 1월 누적 회원수는 60만명으로, 지난해 1월 43만명에서 40% 가량 성장했다. 대상웰라이프몰을 통한 23년 연간 매출액도 전년 대비 약 40% 성장했다.
 
회사는 차별화된 서비스와 혜택을 경험한 신규 고객을 충성 고객으로 전환시키는 전략으로 자사몰 입지를 강화해 나가고 있다. 

대상웰라이프몰에서는 단 하나의 상품을 구매해도 무료 배송이 가능하고, 구독 회차가 늘수록 할인 혜택이 높아지는 정기 배송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이와 연계해 지난해 12월에는 ‘대상웰라이프 X KB국민카드 전용 카드’를 출시, 정기 구독 시 금액별 청구 할인까지 추가 제공한다.
 
또 전용 결제 시스템인 ‘웰페이’를 도입해 결제 시스템을 고도화하는 한편, 고객 편의를 증대했다. 신제품출시 또는 시즌 특수를 활용한 높은 할인율의 기획전도 수시 진행한다.
 
대상웰라이프 관계자는 “앞으로도 자사몰을 통해 소비자에게 안전하고도 편리한 구매 경험을 제공하고 직접 소통의 기회를 늘려가겠다”고 밝혔다.

○.. 이랜드글로벌 캐주얼 브랜드 인디고뱅크가 글로벌 인기 캐릭터 ‘스누피’와 콜라보 컬렉션 12종을 출시한다. 

인디고뱅크는 지난 2016년부터 디즈니, 마블 등 다양한 캐릭터 콜라보레이션 상품을 출시해 많은 사랑을 받아왔다. 특히, 캐릭터 반팔티셔츠는 출시마다 완판 기록을 세우며, 추가 리오더를 진행하는 등 뜨거운 인기를 입증했다.
 
스누피 콜라보 컬렉션은 스누피, 우드스탁 등 캐릭터 자수로 포인트를 준 남녀 공용 스웨트셔츠 및 후드 티셔츠 3종과 타이포그라피와 캐릭터가 함께 디자인된 반팔 티셔츠와 반바지 셋업 등 총 12가지 스타일로 선보인다.

이번 상품은 그동안 출시됐던 캐릭터 콜라보레이션 상품에서 고객 니즈를 반영해 한층 업그레이드된 상품으로 어느 스타일에도 잘 어울릴 수 있도록 디자인된 것이 특징이다.

이랜드글로벌 관계자는 “인디고뱅크가 선보이는 캐릭터 콜라보레이션 상품은 출시 때마다 조기 완판과 리오더를 반복할 정도로 전 연령층에 걸쳐 폭 넓게 사랑받고 있어 좋은 반응이 기대된다”며 “이번 상품은 사이즈를 다양하게 구비해 패밀리룩을 연출하기에 안성맞춤”이라고 말했다.

○.. 유니클로(UNIQLO)가 오는 3월 8일, Uniqlo U 2024 SS 컬렉션을 출시한다.

유니클로 아티스틱 디렉터 크리스토퍼 르메르(Christophe Lemaire)와 그의 유니클로 파리 R&D 팀이 디자인한 이번 컬렉션은 섬세하면서도 차분한 컬러 팔레트와 함께 Uniqlo U 특유의 복합적인 컬러 배합을 기본으로 한다. 이와 함께, 세련된 기교와 일상에 도움이 되는 기능성, 미래 지향적인 클래식 스타일 등의 요소들이 유연하게 반영된 아이템들로 구성됐다.

가벼운 볼륨감과 여유 있는 패브릭이 돋보이는 이번 컬렉션에서는 기본적이면서도 실용성이 돋보이는 아이코닉한 아이템이 보다 진화된 컬러 팔레트와 조화를 이루며, Uniqlo U 본연의 우아한 레이어링 스타일을 잘 구현하고 있다. 특히, 지속적인 업그레이드로 보다 정교해진 베이직 아이템들이 세이지, 셀라돈 틴트, 멜로우 퍼플, 브라이트 카키, 크리미 화이트, 소렐 브라운 등의 미래 지향적인 컬러와의 조우를 통해 다양한 톤의 룩과 어떠한 레이어링으로도 편안함이 느껴지는 매력적인 조합을 만들어낸다. 이와 더불어, 심플하면서도 모던한 디자인은 일상에서 받는 스트레스로부터 차분한 휴식을 선사한다.

이번 시즌 컬렉션 중 남성과 여성 제품 디자인 팀이 협업을 통해 선보인 젠더리스 에센셜 컬렉션이 주목된다. 유틸리티 후드 코트, 박시 테일러드 재킷 등으로 구성된 이번 젠더리스 아이템은 박시한 실루엣과 뮤트한 컬러 구성으로 어떤 체형이든 쉽고 편하게 입을 수 있다.

또한, 티셔츠 라인업의 확장도 눈길을 끈다. 여성용 수피마(SUPIMA) 코튼 크루넥 티셔츠가 새롭게 출시되었으며, 남성용 에어리즘(AIRism) 코튼 크루넥 티셔츠는 새로운 컬러와 핏이 본 컬렉션에 추가됐다.

스포츠 유틸리티 웨어(SUW) 라인업에는 실용성과 스타일을 겸비한 새로운 디자인을 선보인다. 여성용 에어리즘 UV PROTECTION 티셔츠와 레깅스는 셋업으로 입을 수 있으며 활동복이나 라운지웨어로도 활용할 수 있다. 남성용 DRY-EX 티셔츠, 탱크톱, 쇼트팬츠 또한 러닝을 할 때나 실내에서 휴식을 취할 때 입기에도 손색이 없다.

Uniqlo U 2024 SS 컬렉션은 3월 8일부터 전국 유니클로 매장 및 온라인 스토어에서 구입 가능하다.

○.. 롯데웰푸드(옛 롯데제과)가 봄 계절의 대표 과일 딸기를 활용한 시즌 한정판 디저트를 선보였다. 건과 6종, 빙과 3종 등 총 9종의 다양한 제품을 운영하며, 특히 10~30대 여성 사이에서 큰 인기를 끌고 있는 캐릭터 ‘케어베어’와 컬래버레이션을 진행한 패키지도 눈길을 끈다.

이번에 선보이는 봄 시즌 한정판 건과는 ▲’몽쉘 딸기 생크림 케이크’, ▲’빈츠 딸기 프로마쥬’, ▲’딸기라떼 카스타드’, ▲’딸기라떼 명가 찰떡파이’, ▲’롯샌 딸기 요거트’, ▲’크런키 더블크런치바 딸기 요거트’ 등 6종이다. 카페나 디저트 전문점에서나 만나볼 수 있는 딸기 라떼나 딸기 요거트를 롯데웰푸드의 간판 디저트 제품에 적용해 색다른 느낌을 주면서도 싱그러운 봄 느낌을 물씬 느낄 수 있도록 했다.

딸기맛 한정판 빙과도 선보였다. ▲’돼지바 딸기요거트’, ▲’딸기마카롱 월드콘’, ▲’딸기라떼 찰떡아이스’ 등 3종이다. 모두 아이스크림 믹스에 딸기 라떼 믹스를 적용해 진한 딸기맛을 느낄 수 있다. 돼지바는 레드쿠키와 딸기초코 분태를 사용해 바삭함을 더했고, 월드콘에는 딸기 마카롱 분태를 토핑으로 적용해 기존과는 다른 색다른 느낌을 준다. 찰떡아이스는 분홍빛의 딸기 떡으로 봄 느낌이 물씬 난다.

올해 봄 시즌 한정판 제품에는 1982년 미국에서 소개된 이후 국내외에서 큰 인기를 끌고 있는 ‘케어베어’와 협업한 패키지가 적용되었다. 달콤한 딸기맛과 푸근한 봄 느낌이 물씬 느껴지는 그라데이션 배경에 귀여운 케어베어들이 함께 등장하는 패키지는 어린이 소비자는 물론이고 캐릭터와 함께 자란 어른들의 눈길도 끈다.

롯데웰푸드 관계자는 “새로운 맛을 추구하는 소비자를 위해 인기 제품에 제철 과일 등을 적용한 한정판 제품을 선보이고 있다”며 “색다른 즐거움을 제공하기 위해 앞으로도 시즌에 맞는 다양한 기획 제품을 꾸준히 선보일 계획”이라고 말했다.

○.. 아성다이소는 봄을 맞아 대청소를 시작한 사람들을 위한 ‘청소용품 대전’을 진행한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기획전은 봄맞이 대청소 시즌에 맞춰 1인 가구부터 자취생, 주부, 자영업자에 이르기까지 누구나 전문가처럼 공간에 따라 디테일한 청소와 분위기 전환을 할 수 있는 상품들을 선보인다.

먼저, 거실과 침실 등 실내 주거 공간 청소에 적합한 청소용품을 준비했다. ‘극세사 청소 슬리퍼’는 돌기형 디자인의 걸레로 접촉 면적을 넓혀 먼지를 더욱 많이 쓸 수 있으며, 걸레 탈부착이 가능해 사용 후 세척이 간편하다. ‘원터치 미니 휴지통’은 어디에 놓아도 어울리는 모던한 디자인의 휴지통이다. 한번 눌러 여닫을 수 있으며, 약 2L 크기로 화장대 등에 비치하여 간편하게 사용하기 좋다. ‘에탄올 청소용 티슈’는 에탄올이 함유돼 별도의 물이나 세정액 없이 간편하게 청소가 가능하다.

주방 청소용품은 요리가 만들어지는 장소이자 효율적인 공간 활용이 특히 필요한 장소임을 고려한 상품으로 마련했다. ‘사이잘 폴리우레탄 양면 수세미’는 자연 친화 소재이자 내구성이 뛰어나 밧줄 등의 재료로 사용되는 ‘사이잘’을 활용해 기름이나 찌든 때 제거에 탁월하고, 걸이형 고리 디자인으로 보관도 용이하다. ‘걸이형 휴지통’은 비닐을 결합 후 싱크대 도어에 걸어 음식물 쓰레기 처리 등에 사용할 수 있는 휴지통으로 좁은 주방 공간을 효율적으로 사용하는 데 도움을 준다. ‘둥근 틈새 솔’은 텀블러 등 오목한 홈도 말끔하게 청소할 수 있는 솔로, 손잡이 쪽에는 눌어 붙은 오염을 제거할 수 있는 스크래퍼 기능도 함께 있어 주방에서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다.

욕실 청소용품은 욕조, 변기, 세면대 등에 생기는 물때 제거 등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상품으로 구성했다. ‘다용도 청소분사기 세트’는 집중 분사 방식으로 강력한 수압을 통해 우수한 청소 효과를 기대해 볼 수 있다. 호스 길이가 1.5m로 넉넉할 뿐만 아니라 분사기 뒤쪽에 버튼을 올려 두면 연속분사가 가능하다. ‘스크래퍼 청소솔’은 V자 형태의 솔로 욕실 틈새 및 줄눈 청소에 효율적일 뿐만 아니라 회전형 헤드와 스크래퍼가 결합되어 물기 제거도 한 번에 할 수 있는 상품이다. ‘청소용 집게 세트’는 갈퀴형 모서리 디자인으로 손이 닿지 않거나 머리카락이나 이물질 등을 제거할 때 위생적으로 사용할 수 있다. 물 빠짐 구멍이 있는 거치대가 함께 구성돼 더욱 편리한 보관이 가능하다.

이 외에도 집 안 구석구석을 쾌적하게 도와줄 상품을 마련했다. ‘콘센트 청소 솔’은 멀티탭이나 콘센트 내부를 청소할 수 있는 둥글고 각진 형태의 청소 솔로 멀티탭에 쌓인 먼지를 제거해 화재의 위험을 줄일 수 있다. ‘초미세 틈새 브러쉬’는 미세한 틈새를 청소할 수 있는 초미세 청소 솔로 평소에는 잘 확인하지 못한 샤워기 구멍, 휴대전화 구멍 등의 때나 먼지를 제거할 수 있다. ‘쓰레기통 탈취제’는 쓰레기통의 뚜껑 안쪽에 접착식으로 붙여 퀴퀴한 냄새를 줄여준다. 상큼한 레몬 향과 향긋한 라벤더 향 2종으로 준비했다.

아성다이소 관계자는 “봄을 맞아 분위기를 전환하고 대청소를 준비 중인 고객들의 편의를 위해 공간 별로 구분한 청소용품 대전을 준비했다”며, “올  봄에는 잘 닦지 못했던 좁은 공간까지도 전문가처럼 청소하고 쾌적하게 봄을 맞이하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 티몬이 성신여대 서경덕 교수와 함께 온라인 ‘독도마켓’을 단독 오픈하고, ‘독도는 한국땅 프로젝트’를 진행한다고 19일 밝혔다.

‘독도는 한국땅 프로젝트’는 독도가 대한민국 영토임을 알리기 위해 ‘독도지킴이’ 서경덕 교수와 티몬이 지난 2021년부터 4년간 함께 진행해온 특별 캠페인이다. 이들은 내달 10일까지 ‘독도마켓’을 열고 소상공인이 만든 47종의 독도 굿즈를 최대 66% 할인 판매한다. 또, 라이브방송과 기부 캠페인, 경품 이벤트 등 다채로운 활동을 전개하며 독도가 대한민국 영토임을 알리고 독도 사랑 실천에도 앞장선다는 계획이다. 

특히, 이번 독도마켓에는 신규 브랜드들이 대거 입점하며 다채로운 굿즈들을 선보인다. 대표적으로 ’독도소주’를 온라인 최초로 티몬에서 단독 할인 판매한다.  ▲'독도소주' 3종 블랙에디션 패키지 (5만5000원), 동해소주 6병 패키지 (4만2000원)가 특가다. 이외에도 ▲'이몽' 독도 찹쌀 인형 바디필로우 강치 소다 100cm (2만8500원), ▲’닥터리비엠씨’ 각질토너 250ml+탄력에센스 150ml (1만7800원), ▲’결계수’ 룸스프레이 독도의 사철나무 100ml (8800원) 등이 있다. 또, 직접 만들어보며 자연스럽게 독도를 공부할 수 있는 ▲’펀앤조이’ 독도 비누 만들기 (4500원), 독도 팝업 카드 만들기 (3500원) 상품도 준비했다.  

오늘 오후 3시부터 1시간동안 ‘티몬플레이’ 라이브방송도 펼친다. 서경덕 교수가 스페셜 게스트로 출연해 대한민국 영토인 독도의 역사적 의미와 가치를 되짚어보며 시청자들과 소통 예정이다. 티몬이 지난해 10월 선보인 독도마켓 라이브방송에서는 누적 시청자 수가 약 5700여 명을 돌파하며 큰 관심을 모은 바 있다. 

동북아역사재단의 ‘독도체험관’을 후원하는 기부딜도 열린다. 티몬 회원이라면 누구나 2000원부터 1만원까지 자유롭게 선택해 기부에 동참할 수 있다. 기부금은 수수료 차감 없이 독도체험관에 전액 전달되며 독도 알리기 홍보를 위한 콘텐츠 제작 지원, 교육을 위한 교구 구매 등에 사용된다. 

또, 풍성한 경품을 선물하는 댓글 이벤트도 진행한다. 상품문의 게시판에 독도마켓 굿즈와 독도에 대한 응원 댓글을 작성하면, 15명을 추첨해 문화상품권을 증정할 예정이다.
 
박성호 티몬 제휴사업본부장은 “티몬이 벌써 여섯 번째 ‘독도는 한국땅 프로젝트’를 선보이며 우리 땅 독도의 소중함을 꾸준히 알리고 있다”며, “소상공인들이 제작한 굿즈 판매와 더불어 라방, 기부 캠페인, 경품 이벤트 등 다채로운 활동을 펼치니 많은 관심과 참여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 설화수가 스킨케어 기능을 강화한 2가지 립 신제품인 ‘윤조립밤’과 ‘퍼펙팅 립컬러’를 출시한다.

설화수 윤조립밤은 브랜드에서 최초로 선보이는 스틱 타입의 입술 주름 개선 기능성 제품이다. 설화수 퍼펙팅 립컬러는 바를수록 건강해지는 컬러 케어가 가능한 립스틱 제품이다. 두 제품 모두 인삼 씨 오일의 풍성한 영양감을 통해 건조함과 거칠어짐 등 입술 트러블 개선에 도움을 준다. 또 윤조에센스 6세대와 동일한 성분인 ‘설화수 마스터 콤플렉스TM’를 함유해 입술 피부의 컨디션을 개선한다.

윤조립밤은 천연 유래 성분을 95% 함유하고 있어 입술 주름 케어 및 하루 종일 수분감을 유지하는 데 도움을 준다. 자극 없이 입술 수분 볼륨을 더해주는 콜라겐 성분과 잔주름을 개선해 주는 홍삼 사포닌 성분을 조합해 바르기 편한 스틱 제형에 담아냈다. 번들거림이나 끈적임 없이 입술에 밀착되어 메이크업하기 좋은 밑바탕으로 가꾸어 준다. ’000 클리어’와 ‘030 페탈’의 2가지 색상으로 출시되며, 그 중 ‘000 클리어’의 경우 잠들기 전 바르는 립 마스크로도 활용이 가능하다. 설화수의 디자인 모티브인 달항아리의 선과 결을 담아낸 패키지도 눈길을 끈다.

퍼펙팅 립컬러는 입술 본연의 색상과 자연스럽게 어우러지는 생기 컬러로 안색을 더욱 건강하고 화사하게 보이게 한다. 그뿐만 아니라 스킨케어 성분을 92% 함유해 바를수록 건강해지는 립 케어도 가능하다. 주변의 수분을 끌어당기는 수분 마그네틱 효과로 촉촉한 느낌이 오래도록 유지되며 각질을 잠재워 부드러운 입술 연출에도 용이하다. ‘310 테라’, ‘999 로즈’, ‘520 앰버’, ‘460 베리’, ‘370 피오니’의 5가지 색상으로 출시된다. 손으로 빚은 듯한 비정형의 패키지 디자인을 통해 흙으로 백자를 빚어내는 과정의 아름다움을 담아냈다.

설화수 ‘윤조립밤’과 ‘퍼펙팅 립컬러’는 2월 19일 네이버 브랜드 스토어와 아모레몰에서 일부 제품을 단독으로 사전 출시한다. 이후 2월 26일 온라인 출시에 이어 3월 1일부터는 전국 백화점 설화수 매장 및 설화수 플래그십 스토어에서도 만나볼 수 있다.

○.. bhc치킨이 고객 참여 프로그램인 ‘bhc 뿌링뿌링 쿠킹클래스(이하 bhc 쿠킹클래스)’를 열고 고객과의 소통 강화에 나섰다.

bhc치킨은 뿌링클과 치즈볼 등 대표 메뉴 조리실습과 브랜드의 역사, 치킨 메뉴의 탄생 비화 등 다양한 커리큘럼으로 마련된 bhc 쿠킹클래스를 본격 선보인다고 19일 밝혔다.

bhc 쿠킹클래스는 외식분야 전공 학생부터 동호회, 기업 및 기관 임직원, 복지단체 등 소비자를 대상으로 K-치킨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bhc만의 맛과 노하우를 직접 체험하는 고객 참여 프로그램이다. bhc 쿠킹클래스는 지난 11월부터 2월까지 총 4차례의 시범운영 단계를 거치고 있으며, 오는 4월부터 본격 정식 프로그램으로 선보이게 된다. 

지난 11월에는 장안대학교 프랜차이즈경영과 학생 18명을 초청하며 첫 클래스를 열었고, 올 1월에는 동국대학교 호텔관광외식경영학부 학생 17명이 참여했다. 본격 론칭을 앞둔 2월에는 참여자 선정의 폭을 넓혀 15일에는 30-40대 여성 고객 15명이, 16일에는 다문화가정을 포함한 용산교육복지센터 청소년들 21명이 참여하며 그 의미를 더했다. 

bhc 쿠킹클래스 참가자들은 bhc치킨 브랜드의 역사, 닭 사육 과정부터 식탁에 오르기까지 치킨 탄생 일련의 과정 등의 이론교육에 참석했다. 이어진 실습교육에서는 bhc치킨의 대표 메뉴 ‘뿌링클’과 사이드 메뉴 ‘달콤바삭 치즈볼’을 직접 조리하며 평소 즐겨 먹던 메뉴를 직접 만들어보고 다양한 궁금증을 해소하는 질의응답 시간도 가졌다. 

참가자 전원에게는 직접 조리한 치킨 메뉴를 비롯해 볼펜과 에코백 등의 bhc치킨 굿즈가 기념품으로 전달됐다.

오는 4월부터 본격화되는 'bhc 쿠킹클래스'는 공식 인스타그램 계정 내 공지사항을 통해 신청할 수 있다. 신청 기준은 최소 15인에서 최대 28인의 단체로 공식 인스타그램 개별 메시지(DM)을 통해 신청할 수 있으며, 참가비는 무료다. 참석 여부는 개별 메시지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bhc치킨 관계자는 "이번 쿠킹클래스를 통해 색다른 추억을 만들었다는 참가자분들의 좋은 평가와 격려가 있었다”며 “앞으로도 bhc치킨이 고객에게 즐거움을 주는 친밀한 브랜드가 될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개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 KT&G가 글로벌 환경정보 평가기관인 CDP(탄소정보공개프로젝트)로부터 기후변화 대응·수자원 관리 부문 우수기업(Leadership 등급)으로 선정됐다.

KT&G는 지난해에 이어 기후변화 대응·수자원 관리 두 분야 모두에서 Leadership에 해당하는 상위 등급을 획득했다. 특히, 수자원 관리 부문의 경우 지난해 Leadership A-에서 최고등급인 A로 한 단계 상승했으며, 전 세계 수상기업 100개 중 국내에서는 3개 기업만이 A등급을 받았다. 기후변화 대응 부문은 지난해와 동일한 Leadership A-등급을 유지했다.

KT&G는 2021년 중장기 환경경영 비전인 ‘2030 Green Impact’를 수립하고, 가치사슬 전체의 탄소중립 달성을 위한 ESG경영을 실천하고 있다. 지구온도의 상승폭을 1.5도 이내로 제한하는데 기여하는 온실가스 감축 목표를 세우고, 2022년 기준연도(2020년) 대비 국내외 사업장의 온실가스 배출량을 7.5% 감축하는 성과를 거뒀다. 또한, 공급망의 온실가스 배출량에 대해서는 제3자 검증을 받아 데이터의 신뢰도와 객관성도 강화했다.

수자원 관리 부문에서는 2030년까지 국내외 제조 사업장에서 사용하는 물의 양을 2020년 대비 20% 절감하는 목표를 수립해 실행에 옮기고 있다. KT&G는 앞으로도 재생에너지 사용과 물 재활용 확대, 에너지 효율 강화 등을 통해 체계적으로 환경경영을 실천할 예정이다.

CDP는 영국에서 2000년에 설립된 비영리 단체로, 전 세계 23,000여 개 기업에 환경 관련 경영정보 공개를 요청하고, 이에 대한 정보 분석과 평가를 수행하고 있다. 또한, 모건스탠리인터내셔널(MSCI) 등과 함께 공신력 있는 지속가능성 평가기관으로 알려져 있다.

KT&G 관계자는 “글로벌 스탠더드에 발맞춘 기후변화 대응과 체계적인 수자원 관리 역량을 인정받아 CDP로부터 우수기업에 선정됐다”며, “향후에도 순환경제 전환 가속화에 앞장서는 등 진정성 있는 ESG경영을 추진할 것”이라고 밝혔다.

○.. CJ제일제당이 후원하는 황선우와 수영 국가대표 김우민이 지난 항저우 아시안게임과 2024 도하 세계수영선수권 대회에서 금메달을 획득하며, 대한민국 수영의 황금기를 이끌고 있다. 이런 성과 뒤에서는 선수들이 운동에만 전념할 수 있도록 보이지 않는 곳에서 손을 내민 CJ제일제당의 든든한 후원이 있었다. 

CJ제일제당은 2021년 황선우에 대한 개인 후원을 시작으로, 지난해 5월부터는 대한수영연맹을 후원하면서 대한민국 수영 발전에 기여해 왔다. 특히 올 해에는 공식 스폰서(Official Sponsor)로 후원 범위를 확대해 금전적인 지원뿐만 아니라, 선수단에 비비고 즉석 식품과 간식 등을 제공하며 선수들이 해외 전지 훈련 혹은 대회장에서 최고의 컨디션을 유지할 수 있게 도왔다. 

이러한 CJ제일제당의 노력에 선수들은 좋은 성적으로 보답하며 최고의 파트너로의 상호 시너지를 내고 있다. 실제로 도하 세계수영선수권에서 황선우는 경영 자유형 200m에서 1분44초75의 기록으로 가장 먼저 터치패드를 찍었다. 이는 부다페스트와 후쿠오카까지 3개 대회 연속 메달 수확이자 금은동 모두 목에 거는 성과이다. 뿐만 아니라, 황선우, 김우민, 이호준, 양재훈이 함께한 남자 계영 800m 결선에서 사상 최초로 은메달을 획득하며 다시 한번 전 세계 수영 팬들을 놀라게 했다. 또한 김우민은 경영 자유형 400m에서 3분42초71로 우승하며 박태환 이후 13년만에 한국인 세계선수권 챔피언이라는 타이틀을 가지게 됐다. 이처럼 황선우와 김우민의 금메달로 한국 수영은 세계선수권에서 역대 최고의 성과를 달성하며, 파리올림픽에서의 메달에 대한 기대감을 높였다.

특히 CJ제일제당은 황선우와의 인연이 깊다. 2021년 무명 고교 선수였던 황선우의 잠재력을 높게 판단한 CJ제일제당은 황선우의 첫 개인 후원사가 되어, 선수가 훈련에만 집중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했다. 그 결과 도쿄 올림픽에서는 아시아 선수 최초로 100m 자유형 결승에 진출했고, 2022년과 2023년 세계수영선수권대회에서는 각각 200m 자유형 은메달과 동메달을 목에 걸며 CJ제일제당의 판단이 틀리지 않음을 증명했다. 

CJ 제일제당은 이제 파리로 시선이 향한다. 계속해서 선수들에게 끊임없는 후원과 동기부여를 통해 다가오는 올림픽에서 다 종목 메달에 도전한다. 뿐만 아니라 CJ그룹은 대한체육회와 코리아 하우스를 함께 운영하면서 한국 스포츠뿐만 아니라 음식, 문화 등 K-콘텐츠를 전 세계에 소개하는데 앞장설 계획이다. 

CJ제일제당 관계자는 "항저우 아시안게임과 도하 세계수영선수권 대회에서 금메달을 목에 건 황선우와 김우민을 비롯해 대한민국 수영 선수들이 파리 올림픽에서도 좋은 성적을 내길 바란다"면서 "CJ제일제당은 앞으로도 다양한 방면의 후원 활동으로 꿈지기 역할을 묵묵히 수행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 락앤락(대표 이영상)이 신학기를 맞이해 ‘산리오캐릭터즈x락앤락 콜라보레이션 텀블러·보틀’ 프로모션을 선보인다.

오는 29일까지 네이버 락앤락 스마트 스토어를 통해 신학기 텀블러·물병 기획전을 진행, 최대 30% 할인된 가격에 만나볼 수 있으며, 19일부터 3일 동안 네이버 원쁠딜 행사를 통해 산리오캐릭터즈 텀블러·보틀 5종을 한정 수량으로 선보인다.

락앤락몰에서는 오는 25일까지 산리오캐릭터즈 텀블러·보틀 구매 시 추첨을 통해 키링을 증정하는 행사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산리오캐릭터즈 텀블러·보틀은 락앤락의 키즈 베버리지 웨어 라인인 ‘스쿨핏’ 시리즈의 주력 제품으로, 시나모롤, 마이멜로디, 쿠로미 캐릭터를 활용해 스쿨핏 원터치 텀블러 3종, 헬로키티, 시나모롤 캐릭터를 활용해 원터치 보틀 2종을 선보였다.

스쿨핏 원터치 텀블러는 197g의 초경량 텀블러로 휴대가 간편하고, 아이들이 스스로 여닫기 편리하다. 이중 진공 구조를 통해 보온·보냉 기능이 뛰어나며, 프리미엄 스테인리스 304 소재로 내식성, 내열성도 우수하다. 원터치 보틀은 무게가 132g으로 더욱 가볍고, 손목 스트랩이 있어 아이들이 들고 다니기 편하다. 몸체는 안전하고 내열성이 높은 트라이탄 소재를 사용해 따뜻한 물을 넣어도 변형이 없다.

락앤락 관계자는 “선풍적인 인기를 끌고 있는 산리오캐릭터즈 텀블러·보틀을 할인가에 만나볼 수 있으며, 귀여운 키링까지 득템할 수 있는 기회라 벌써부터 반응이 뜨겁다”며, “산리오캐릭터즈 텀블러·보틀 프로모션 외에도 오는 23일부터 락앤락몰을 통해 다양한 신학기 필수품을 준비할 수 있는 기획전도 마련할 예정이니 많은 기대 바란다”고 전했다.

○.. 롯데칠성음료가 지난해 11월 출시한 맥주 ‘크러시’의 출시 100일을 기념하기 위해 2월 21일부터 3월 3일까지 2주간 서울 잠실에 위치한 롯데백화점 에비뉴엘 지하 1층 팝업매장에서 팝업스토어를 운영한다.

21일 프리오픈일은 오후 6시부터 8시까지 운영 예정이며, 22일 정식 오픈 후에는 오전 10시 30분 부터 오후 8시까지 운영되며, 주말 및 공휴일에는 오후 8시 30분까지 연장 운영될 계획이다.
 
이번 팝업스토어는 ‘크러시 에비뉴(KRUSH Avenue)’라는 콘셉트로, 정해진 길을 따라 체험존 사이를 이동하면서 크러시라는 브랜드를 경험할 수 있도록 만들었다. 또 크러시의 색깔인 ‘라이트 블루’톤을 활용해 시원함과 청량함을 연출했다. 

‘크러시 에비뉴’는 신분증 확인을 거친 뒤 입장 가능하며 팔찌와 랠리 이벤트 카드를 수령한 후 본격적인 체험이 시작된다.

입장을 하면 크러시에 대한 키오스크 참여형 OX퀴즈를 즐길 수 있는 체험 공간에 들어서게 된다. 크러시의 광고모델 카리나가 등장하는 광고 장면을 재현한 포토존에서 사진을 촬영하고 인화할 수 있는 체험존도 준비되어 있다. 

마지막으로 각각의 단계를 완수할 때마다 랠리 이벤트 카드에 도장을 받게된다. 도장을 모두 모은 참가자는 미니 사이즈 크러시 공병에 반짝이는 크리스탈 큐빅 등을 이용해 무드등을 직접 만드는 크러시 무드등 만들기에 참여할 수 있다.

롯데칠성음료 관계자는 “출시 100일이 된 크러시가 직접 소비자가 있는 공간으로 찾아가 소비자의 관심을 불러일으킬 수 있도록 준비한 팝업스토어”라며 “팝업스토어 오픈 기간 크러시 모델 카리나를 비롯해, 다양한 셀럽들이 방문할 예정이므로 소비자들의 많은 관심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 SPC 배스킨라빈스가 인공기술(AI)을 포함해 차세대 제품 연구개발(R&D) 역량을 선보이는 실험과 창조의 공간 ‘워크샵 바이 배스킨라빈스(Workshop by Baskin Robbins, 이하 워크샵)’를 오픈했다고 19일 밝혔다.

배스킨라빈스 본사 사옥인 SPC2023(강남구 논현로 201) 1층에 위치한 330m2, 약 100석 규모의 ‘워크샵’은 지금까지의 배스킨라빈스 기술력의 정수가 담긴 직제조 제품들은 물론 본사 기획자와 연구원들의 실험적이고 혁신적인 제품들을 가장 먼저 선보이는 곳으로, 소비자 반응을 확인하고 의견을 청취해 가맹점 확대 적용을 테스트하는 등 R&D 센터로서의 기능을 수행할 계획이다. 

특히, 오픈AI가 개발한 챗GPT를 통해 신제품 아이디어를 구상하고 생성형 AI로 제품 비주얼까지 그려내는 차세대 상품 개발 모델 ’배스킨라빈스 AI NPD(New Product Development) 시스템’을 최초로 시범 운영한다. 워크샵 매장에서만 접할 수 있는 제품 라인업으로서 빅데이터 딥러닝 기술 기반 인공지능(AI)을 접목해 신제품 ‘딥 플레이버(Deep Flavor)’를 매달 선보이고 소비자 반응을 확인하며 기술혁신을 확대해 나간다는 전략이다. 

이와 함께, 워크샵 매장은 차별화된 브랜드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브랜드 스토리텔러 ‘닥터’를 운영한다. ‘닥터’는 소비자들에게 취향에 맞는 아이스크림 플레이버를 추천하고, 배스킨라빈스 브랜드 스토리를 일대일로 설명해주는 역할을 담당한다. 배스킨라빈스는 상반기 중 닥터와 함께하는 ‘아이스크림 도슨트’ 프로그램을 선보여 소비자들에게 아이스크림에 대한 전문적이고 프라이빗한 경험을 선사할 예정이다.

또한, 배스킨라빈스는 SPC그룹의 마케팅 솔루션 계열사 섹타나인과 협업해 2300만 회원을 보유한 멤버십 서비스 '해피포인트'의 고객 빅데이터를 토대로 선호 플레이버를 분석, 반영한 제품을 워크샵 매장에 새롭게 출시했다. ‘와사비’와 ‘크렘브뢸레’ 같이 실험적이고 창조적인 플레이버를 포함해 기존 ‘그린티’ 플레이버를 깊게 파고들어 다양하게 변주한 ‘그린티 오렌지 자스민’, ‘그린티 얼그레이’ 등의 플레이버를 만나볼 수 있다. 동물, 과일, 캐릭터 등을 달걀 모양의 케이크로 형상화해 케이크의 무궁무진한 변신을 담은 워크샵 매장만의 시그니처 ‘에그 케이크’ 라인업도 최초로 공개한다. 

한편, 워크샵 매장은 3가지 콘셉트의 공간으로 구분해 브랜드 체험을 강화했다. 먼저 워크샵에서만 만날 수 있는 플레이버를 포함해 베스트 셀러 플레이버 등 총 48종의 플레이버가 풍부한 스토리와 함께 준비된 △스토리 존, △ 매장에서 쉐프가 직접 제조한 프리미엄 아이스크림 케이크를 선보이는 △케이크 존, 이탈리안 정통 스타일의 젤라또 12종과 나만의 토핑을 조합해 즉석에서 즐길 수 있는 ‘젤라또 라이브 스테이션’이 마련된 △버라이어티 존 등이다. 

배스킨라빈스 관계자는 “워크샵은 인공지능(AI)과 빅데이터 분석 등 차세대 기술을 접목한 혁신적인 신제품을 가장 먼저 선보여 소비자 반응을 확인하고 배스킨라빈스의 미래를 제시하는 R&D센터 기능을 담당할 것”이라며 “워크샵 매장에서 아이스크림을 매개로 소비자들에게 보다 전문적이고 차별화된 경험을 제공하겠다”고 전했다.
 

양현석 기자  market@greened.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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