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가 레이더] "껌 시장 살린다"... 롯데웰푸드, 특별 굿즈 '자일리톨 뮤직박스' 선봬 등
상태바
[유통가 레이더] "껌 시장 살린다"... 롯데웰푸드, 특별 굿즈 '자일리톨 뮤직박스' 선봬 등
  • 양현석 기자
  • 승인 2024.02.16 10: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침체됐던 껌 시장이 부활의 조짐을 보이자, 국내 껌 시장 1위 롯데웰푸드가 다양한 노력으로 껌 시장 부양에 힘 쓰고 있습니다. 얼마 전에는 ‘풍선껌 크게 불기 챔피언십’을 8년만에 재개해 관심을 끌더니 이번에는 '자일리톨 뮤직박스'를 증정하는 이벤트를 진행하는데요. 지난해 롯데웰푸드의 껌 카테고리는 22년 대비 25%에 육박하는 높은 매출 성장률을 기록했으며, 올해도 다양한 마케팅 계획을 세워 껌 시장 부활을 이끌 계획입니다.

한편 NS홈쇼핑이 모바일에서 추첨을 통해 '디올 백'을 주는 '상상초월' 이벤트를 진행합니다. 응모만으로도 행운의 주인공이 될수 있는 행운 경품 이벤트와 함께 모바일에서 TV,TC방송상품 구매시 5% 할인, 5% 적립금 혜택도 주는 행사인데요. NS홈쇼핑은 앱 멤버십 개편 및 신규고객 유입을 위한 이벤트로 모바일 쇼핑몰 강화를 위한 노력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이외에도 풀무원이 간편하게 마시는 환자용 식품을 처음으로 선보이는 등 오늘(16일)의 유통가 소식을 <녹색경제신문>이 모았습니다. 

롯데웰푸드가 고급스러운 껌 루틴을 제안하는 ‘자일리톨 뮤직박스’ 증정 이벤트를 진행한다.[사진=롯데웰푸드]
롯데웰푸드가 고급스러운 껌 루틴을 제안하는 ‘자일리톨 뮤직박스’ 증정 이벤트를 진행한다.[사진=롯데웰푸드]

○.. 롯데웰푸드(옛 롯데제과)가 특별 제작 굿즈인 ‘자일리톨 뮤직박스(껌 디스펜서)’ 증정 이벤트를 진행하며 되살아난 껌 시장의 활기를 이어간다고 16일 밝혔다. 

오르골 기능을 탑재한 기계식 자일리톨 뮤직박스 굿즈는 세계 3대 디자인 어워드 가운데 ‘iF 디자인 어워드(If Design Award)’와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Red Dot Design Award)’를 수상하며 독창적인 디자인의 우수성과 창의성을 인정받기도 했다.

지금껏 한 번도 볼 수 없었던 껌 디스펜서인 자일리톨 뮤직박스는 고급스러운 껌 루틴을 제안한다. 섬세하고 부드러운 곡면의 글라스 표면과 내부에 정교한 메커니즘으로 설계된 크롬 기어의 조화가 고급스럽다. 하단에 위치한 태엽을 감아주면 롯데껌 CM송이 오르골의 아날로그 사운드로 흘러나와 옛 향수를 자극한다. 노래가 끝나갈 때쯤, 자일리톨 한 알이 툭 하고 아래로 떨어지는 방식으로 감각적인 디자인은 물론 실용성도 갖췄다.

롯데껌이 기획한 자일리톨 뮤직박스 디스펜서 경품 이벤트는 롯데웰푸드 공식 인스타그램 계정에서 오는 25일까지 참여 가능하다. 공식 인스타그램 계정을 팔로우하고, 자일리톨 뮤직박스 관련 영상을 시청한 후 기대평을 댓글로 남기면 된다. 당첨자 발표는 오는 29일이며, 개별 연락을 통해 안내할 예정이다.

한편 누구에게나 ‘껌이라면 역시 롯데껌’이라는 멜로디가 친숙할 정도로 롯데웰푸드는 국내 껌 시장을 이끌어왔다. 롯데웰푸드는 코로나19 엔데믹 후 다시 살아나고 있는 껌 시장에 활력을 불어넣기 위해 다양한 껌 마케팅을 전개해 나가고 있다.

다수의 풍선껌 불기 능력자들이 참여해 치열한 경쟁을 벌이는 ‘풍선껌 크게 불기 챔피언십’을 8년만에 재개해 관객 및 시청자들로부터 뜨거운 호응을 얻었다. 또한, 국민껌으로 불리는 후레쉬민트, 스피아민트, 쥬시후레쉬 등의 패키지에 롯데껌의 헤리티지를 요즘 감성으로 재해석한 디자인을 적용하는 ‘부활 레트로껌 프로젝트’도 최근 시작했다. 출시 당시를 기억하는 소비자에게는 향수를, 처음 접하는 젊은 소비자에게는 새로움을 전달하며 남녀노소 폭 넓은 껌 소비자층과의 접점을 늘린 것으로 평가받는다.

지난해 롯데웰푸드의 껌 카테고리는 22년 대비 25%에 육박하는 높은 매출 성장률을 기록했다. 롯데껌 3총사를 포함한 대형껌 카테고리는 약 65% 성장했고, 젊은 세대에서 선호도가 높은 풍선껌 ‘왓따’의 경우 같은 기간 약 40% 성장했다. 나들이 및 야외활동을 위한 장거리 운전에 유용한 ‘졸음번쩍껌’도 60% 가량의 매출 성장률로 큰 성장세를 보였다.

롯데웰푸드 관계자는 “롯데껌에 대한 꾸준한 고객 사랑에 보답하고자 지금껏 보지 못했던 특별한 굿즈인 자일리톨 뮤직박스 증정 이벤트를 기획하게 됐다”며, “감각적인 디자인과 미니멀한 감성을 자랑하는 자일리톨 뮤직박스는 집안에 놓아두는 것만으로도 오브제(인테리어 소품) 역할을 할 수 있으니 이번 이벤트에 많은 관심과 성원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 NS홈쇼핑이 17일부터 29일까지 모바일과 앱에서 ‘상상초월’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6일 밝혔다.

‘상상초월’은 이벤트 기간 동안 NS홈쇼핑 모바일 앱에서 행운경품과 함께 방송(TV,TC)상품 구매 시 할인혜택과 적립금까지 주는 이벤트다. 

NS홈쇼핑은 ‘상상초월’ 경품 이벤트에서 응모만으로도 추첨을 통해 ‘디올 북 토트 스몰백’ 1명,  ‘스트로베리 초콜릿 생크림’ 20명, ‘파리바게뜨 실키롤케익’15명, ‘스타벅스 카페 아메리카노’ 30명, ‘캐스키드슨 핸드&바디 4종세트’ 10명 등 총 76명에게 행운 경품을 준다. 행운 경품 이벤트는 앱 푸시 수신 동의 후, 매일 모바일 이벤트 페이지에서 아이디당 1회 응모할 수 있으며, 응모횟수가 많을수록 당첨 확률이 높아진다. 당첨 상품 지급 방법 및 일정은 이벤트 페이지에서 확인 할 수 있다.

NS홈쇼핑 ‘상상초월’ 이벤트 기간 동안에는 다양한 구매 혜택도 받을 수 있다. 매일 100원부터 1만원까지 구매 결제 시 바로 사용 할 수 있는 랜덤 적립금을 무료로 주고, 5% 할인 쿠폰과 결제금의 5%를 최대 1만원까지 적립금으로 돌려준다. 적립금 신청은 대상 상품을 모바일과 앱에서 구매 결제 후 1회 응모하면 되고, 랜덤 적립금과 5% 할인쿠폰 다운로드는 이벤트 페이지에서 아이디당 1일 1회 받을 수 있다.

NS홈쇼핑 관계자는 “NS홈쇼핑 방송상품도 모바일에서 결제하면 더 많은 혜택을 받으실 수 있다”며, “다양한 이벤트와 멤버십 혜택이 더 커진 NS홈쇼핑에서 즐거운 쇼핑하시고, ‘상상초월’ 행운 경품의 주인공도 되어 보시 길 바란다”고 말했다.

○.. 풀무원이 간편하게 마시는 환자용 식품을 처음으로 선보이며 케어식 카테고리를 보완하고 국내 케어식 시장 내 경쟁력 강화에 나선다.

풀무원(대표 이효율)은 식품의약품안전처의 일반환자용 및 당뇨환자용 영양조제식품 기준에 맞춰 질환자들이 간편하고 맛있게 마시고 영양 균형까지 맞출 수 있도록 설계한 ‘디자인밀 케어유’ 2종(고단백 균형영양식, 고단백 당뇨영양식)을 출시했다고 16일 밝혔다.
 
‘디자인밀 케어유’는 식품의약품안전처의 영양조제식품 기준에 맞춰 만든 마시는 타입의 환자용 영양조제식품이다. 일반 환자는 물론 수술 전후 영양 조절이 필요한 사람이나 일상생활에서 균형 잡힌 영양 섭취가 어려운 고령층을 위한 식사대용식 또는 영양보충식으로도 좋다. 

신제품 ‘디자인밀 케어유’ 2종은 현미, 보리, 수수 등 다섯 가지 곡물을 사용해 고소한 맛을 냈다. 제품 한 팩(200㎖)당 단백질을 12g 함유하고, 그중 식물성 단백질 비중이 90%인 식물성 지향 제품이다. 속 편한 식물성 단백질을 선호하는 고객 니즈에 맞추고자 했다.

여기에 비타민 13종과 미네랄 9종을 더해 하루 한 팩으로 우리 몸에 필요한 영양소를 챙길 수 있다. 또한 풀무원이 독자 개발한 개별인정형 원료인 흰목이버섯효소분해추출물(NeuLearn®)을 100㎎ 더했다.
 
2종 중 ‘고단백 당뇨영양식’은 당뇨환자는 물론 당 섭취량을 조절해야 하는 이들을 위해 한 팩당 당류 함량 0g, 식이섬유 6g 등 무당·고식이섬유로 맞춤 설계했다. 

‘케어유’는 팩 형태로 설계해 휴대와 보관이 용이하다. 변질의 위험으로부터 안전한 멸균팩을 사용하고, 초고온 멸균처리 공정을 거쳐 실온에서도 안심하고 음용할 수 있도록 했다. 

풀무원 FI(Food Innovation) 사업부 김하영 PM(Product Manager)은 “케어푸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관심이 늘어나고 있는 가운데, 질환자들의 영양 불균형 문제를 해소하고 건강한 식생활을 돕기 위해 일상 속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마시는 타입의 환자용 영양조제식품을 선보이게 됐다”며 “앞으로도 영양균형식이 필요한 질환자와 시니어를 위해 풀무원만의 차별성을 더한 암환자용, 고령자용 영양조제식품 등 다양한 제품을 선보일 예정”이라고 말했다.

○.. 시몬스 침대와 시몬스의 비건 매트리스 컬렉션 ‘N32’가 롯데백화점에서 진행하는 2월 웨딩 페어에 참여한다.

롯데백화점의 ‘올 어바웃 프리미엄 웨딩(All about premium wedding)’ 웨딩 페어는 본격적인 결혼 시즌을 앞두고 예비 신혼부부를 위해 혼수 및 예물을 풍성한 혜택과 함께 제공하는 행사다. 시몬스와 N32는 지난해 10월 열린 웨딩 페어에도 참여한 바 있다.

이번 행사는 16일부터 25일까지 열흘간 진행되며, ‘국민 혼수침대’로 유명한 시몬스 침대와 국내 침대 업계 최초로 전 제품에 동물성 소재를 사용하지 않은 N32 비건 매트리스를 알뜰하게 구매할 수 있는 기회다.

롯데 웨딩멤버스 회원을 대상으로 전국 롯데백화점 내 시몬스 매장과 N32 매장에서 제품을 구매할 경우 구매 금액의 2배를 적립해 주는 ‘더블 마일리지’ 혜택을 선사한다. 또는 롯데 제휴카드로 시몬스 제품을 100만, 200만, 300만, 500만, 1,000만 원 이상 결제하면 구매 금액의 5%를 상품권으로 증정한다.

뿐만 아니라 N32는 구매 금액의 10%를 상품권으로 지급하며, 특히 현대카드로 구매할 경우 15% 상당의 금액을 상품권으로 환급해 준다.

○.. CJ푸드빌(대표 김찬호)이 운영하는 ‘건강한 데일리 베이커리 브랜드’ 뚜레쥬르에 새해 첫 히트 제품이 탄생했다.

뚜레쥬르는 지난달 출시한 말차 신제품이 출시 직후 큰 인기를 끌고 있다고 밝혔다. 신제품은 어린 찻잎을 곱게 갈아 만든 말차의 깊고 진한 풍미를 가득 담은 것이 특징이다. 말차는 잎 전체를 갈아 만들어, 우려 마시는 녹차보다 많은 영양 성분을 함유하고 있다.

그중에서도 메인 제품 3종(까망쿠키 속 리얼말차 크림빵, 겹겹이 말차 퐁당, 까망쿠키 속 리얼말차 브라우니)은 1월 3일 출시 이후 현재까지 누적 판매량이 55만 개에 달한다. 이는 5초에 1개씩 판매된 셈으로, 출시되자마자 단숨에 인기 제품으로 자리 잡았다.

인기 요인은 단연 뚜레쥬르의 탁월한 ‘제품력’이다. 말차 특유의 깊고 진한 풍미를 가득 담아냈다는 평과 함께 부드럽고 크리미한 맛으로 많이 달지 않아 누구나 즐기기 좋다는 긍정적인 반응을 얻고 있다. 크림빵, 패스트리, 브라우니 등 다양한 제품을 통해 말차를 맛볼 수 있다는 점도 작용했다.

인스타그램, 유튜브 등 SNS를 중심으로 입소문이 확산된 것도 판매량 증가에 한몫했다. 솔직한 맛 평가와 더불어 꿀 조합, 더욱 맛있게 먹는 법 등 소비자들의 다양한 리뷰가 쏟아지며 뚜레쥬르 말차 열풍이 이어지고 있다.

이 외에도 ‘겹겹이 말차 퐁당’과 ‘리얼 말차 브라우니’는 이전 인기 제품인 ‘겹겹이 초코 퐁당’과 ‘진한 녹차 브라우니’를 리뉴얼하여 선보인 것으로, 매출이 리뉴얼 이전보다 5배 이상 증가한 점도 눈에 띈다. 지속적인 연구 개발을 통해 말차와 가장 잘 어울리는 재료와 조합 등 뚜레쥬르만의 레시피 노하우를 적용한 것이 주효했다.

CJ푸드빌 관계자는 “이번 신제품은 ‘말차 덕후’들 뿐만 아니라 남녀노소 모두에게 호불호 없이 사랑받으며 판매량이 꾸준히 늘고 있다”며 “앞으로도 뚜레쥬르는 ‘좋은 재료’로 맛을 살린 우수한 제품을 선보이기 위해 끊임없이 노력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 CJ프레시웨이가 연세암병원, 세브란스병원과 손잡고 ‘암 치료에 꼭 필요한 암 식단 가이드 2편’을 공동 출간했다. 지난 2009년에 이어 두 번째로 출간한 이 책은 암 환자를 위한 최신 영양관리 정보와 함께, 기존 독자들의 호응에 힘입어 전편보다 더 많은 식단 레시피를 새롭게 수록했다.

의료진, 영양사, 환자식 메뉴 전문가들이 공동 집필한 ‘암 식단 가이드 2편’은 항암치료에 도움이 되는 ▲식사 기본 원칙 ▲증상별 식사 관리법 ▲식단 영양정보 및 준비사항 ▲영양 식단 레시피 등 총 4개 파트로 구성됐다.

CJ프레시웨이는 병원 환자식 운영 전문성과 최신 식문화 트렌드를 기반으로 밥, 죽, 국수, 일품요리, 간식, 어린이 메뉴 등 6개 카테고리로 총 98가지의 요리 레시피를 개발했다. 모든 레시피는 필수 영양소를 고루 갖춘 고단백 식단으로 구성했으며, 음식 섭취에 어려움을 겪는 암 환자를 위해 맛과 편의성도 함께 고려했다. 특히 이번 편에는 어린이 맞춤 레시피도 추가로 포함해 소아암 환우의 건강한 식생활에도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 밖에도 암 식단 가이드에서는 암 환자를 위한 영양지침 등 식사 기본 원칙과 항암치료 시 나타날 수 있는 식욕부진, 오심·구토 등 증상별 식사 요령을 제시한다. 항암효과가 높다고 알려진 식재료 정보는 물론, 레시피 요리에 필요한 재료 계량법, 소스·드레싱 만드는 법 등도 소개하고 있다.

CJ프레시웨이는 지난 2007년 국내 최초로 병원급식 해썹(HACCP) 인증을 획득하고, 2012년에는 업계 최초로 병원 전담 조직을 설립해 환자식, 치료식 개발을 본격화하는 등 전문성을 지속 강화해오고 있다. 특히 암 병원 급식 현장에서 암 전문 식단을 주기적으로 개발 운영하고, 개인별 맞춤 치료식과 영양 컨설팅을 제공하는 등 차별화된 영양관리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CJ프레시웨이 관계자는 “대학병원과의 협업을 통해 암 환자별 상황과 니즈에 맞춰 누구나 쉽고 간편하게 활용할 수 있는 식단 가이드를 마련했다“며 “병원식 운영 역량과 노하우를 기반으로 앞으로도 암 환자분들의 빠른 쾌유와 일상 회복을 돕는 영양 치료 도우미로서 역할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 쿠팡이 와우회원 전용 할인코너인 ‘골드박스’에서 16일 단 하루, ‘아쿠아플라넷 제주’ 입장권을 29% 할인 특가로 판매한다.

아쿠아플라넷 입장권은 지난해 9월 골드박스에서 새롭게 선보이며, 고객에게 폭발적인 관심을 받았다. 쿠팡은 방학 막바지를 맞아 아이를 포함한 온 가족이 다양한 체험 및 프로그램을 즐길 수 있도록 아쿠아플라넷 릴레이 세일을 연다.

와우회원은 골드박스에서 16일 단 하루, ‘아쿠아플라넷 제주’ 1인 입장권을 29% 할인 금액인 2만9900원에 구매할 수 있다. 입장권 구매 후, 아쿠아플라넷 제주에 방문하는 고객은 ‘아쿠아리움’ ‘오션아레나’ ‘유미의 세포들 제주 특별전’을 관람할 수 있다. 17일과 18일에는 각각 아쿠아플라넷 일산, 아쿠아플라넷 광교 입장권을 최대 37% 할인된 가격에 판매한다.

‘아쿠아플라넷 제주’는 아시아 최대 규모(연면적 2만5600m², 1만800톤) 아쿠아리움으로, 500여종 2만8000마리의 전시생물을 보유하고 있다. 제주의 앞 바다를 재현한 초대형 수조 '제주의 바다'를 비롯해 ‘해양과학 체험관’, ‘대형 해양공연장’ 등을 운영하며, 다양한 콘텐츠를 제공하고 있다. 특히 메인수조 제주의 바다에서는 제주 해녀의 물질 모습을 실제로 관람할 수 있는 '제주 해녀 물질 시연' 포함 다양한 공연 프로그램이 마련돼 있다.

쿠팡트래블은 “지난해 9월부터 골드박스에서 키즈 시설부터 대형 테마파크까지 다양한 여행 상품을 대폭 할인된 가격으로 선보이고 있다”며 “특히 아쿠아플라넷은 지난 10월 골드박스에서 고객들의 폭발적인 반응을 얻어 앵콜 할인을 열게 됐다”고 말했다.

○.. LG생활건강은 더마코스메틱 브랜드 ‘CNP’에서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나이스웨더’와 협업한 기획 제품 3종을 한정 수량으로 출시했다.

나이스웨더는 트렌디한 문화와 제품을 한 공간에서 소비할 수 있는 편집숍을 운영하는 브랜드로, 최근 MZ세대 고객 기반 확대 활동을 강화하고 있는 CNP의 마케팅 방향성과 나이스웨더의 브랜드 이미지가 부합해 협업이 성사됐다. ‘CNP X 나이스웨더 콜라보레이션’ 제품 패키지와 관련 행사 증정품에는 나이스웨더 특유의 청량한 블루 색상 디자인이 적용돼 소장가치를 높였다.

이번 협업을 통해 내외부 요인으로 지친 피부에 맑은 광채와 보습을 선사하는 CNP 대표 ‘슬로우에이징(Slow-aging)’ 제품인 ‘프로폴리스 에너지 앰플’이 30ml 본품 3개가 포함된 총 90ml 용량의 ‘1+1+1 트리플 기획’으로 출시됐다. 대용량 구성과 함께 활용도 높은 나이스웨더 코듀로이 파우치까지 내장된 것이 특징이다.

이외에도 피부 진정 및 보습에 도움을 줘 요즘처럼 건조한 시기에 사용하기 좋은 ‘뮤제너 피토 수딩 앰플’과 ‘프로폴리스 앰플 액티브 샷 크림’이 나이스웨더와의 협업을 기념해 넉넉한 용량의 1+1 구성으로 선보였다.

또한, 신제품 3종은 매달 올리브영이 제품력과 고객 니즈를 고려해 선정하는 ‘올영픽(Pick)’ 품목에 선정돼 2월 말까지 올리브영 온오프라인 매장에서 할인된 가격으로 만나볼 수 있다.

LG생활건강 관계자는 “MZ세대가 선호하는 나이스웨더와의 협업을 통해 차별화된 고객 경험을 제공하고, 대표 앰플 브랜드로서 CNP의 입지를 더욱 공고히 할 것”이라면서 “피부에 진심인 CNP와 컨셉에 진심인 나이스웨더가 준비한 콜라보레이션 제품과 함께 매일 ‘피부 고민 맑음’ 상태로 가꿔보시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 이랜드이츠의 더카페(THE CAFFE)가 봄을 앞두고 '휴게소 간식' 콘셉트의 신메뉴를 출시했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신메뉴는 많은 여행객이 즐겨 찾는 휴게소의 대표 인기 간식을 더카페의 커피 및 음료 메뉴들과 함께 맛볼 수 있도록 다양하게 구성한 것이 특징이다. 

신메뉴는 총 20여 가지로 △알감자, △소떡소떡, △쌀 호두과자, △츄러스, △붕어빵, △설탕 소보로 핫도그, △양파칩 핫도그 등으로 준비됐다. 

휴게소 대표 메뉴인 ‘알감자’는 겉은 바삭하고 속은 촉촉하게 조리해 설탕과 소금을 흩뿌려 휴게소에서 즐기는 맛 그대로를 재현했다. ‘양파칩 핫도그’는 두툼하게 갓 튀긴 핫도그에 특제한 치폴레소스와 바삭한 양파칩을 올려 식감과 풍미를 살렸다. 

더카페 관계자는 "커피 및 음료와 함께 가볍게 즐길 수 있는 디저트 메뉴에 대한 고객의 니즈를 반영해 휴게소 간식 콘셉트의 신메뉴를 준비했다"며 "매장을 이용하는 고객들이 특별한 장소에서 맛볼 수 있었던 간식 메뉴를 즐기며, 행복했던 추억을 잠시나마 떠올렸으면 한다"고 말했다.

○.. 롯데칠성음료가 2월 16일부터 25일까지 10일간 서울 이태원동에 위치한 ‘부기우기’재즈바에서 ‘트레비 토닉워터 라이브 토닉 바(Live Tonic Bar)’플래그십 스토어를 운영한다.

이번 행사는 신나는 재즈와 함께 트레비 토닉워터로 제조한 칵테일과 하이볼을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해 특별한 브랜드 경험을 선사하고자 기획됐다.

플래그십 스토어는 트레비 토닉워터 오리지널 제품을 상징하는 옐로우 컬러의 네온사인과 제품 패키지의 체커보드에서 영감을 받은 경쾌한 디자인으로 공간을 꾸몄으며, 재즈바 곳곳에 다양한 포토존도 마련했다. 

또한 행사기간 동안 트레비 토닉워터로 만든 스페셜 칵테일 ‘트레비 아마로 토닉’과 함께 트레비 토닉워터와 잘 어울리는 스페셜 재즈 플레이 리스트로 구성된 재즈 공연도 즐길 수 있고, 방문객을 대상으로 참여형 이벤트도 진행한다. 플래그십 스토어에서 트레비 토닉워터와 함께하는 순간을 담아낸 사진 또는 영상을 인스타그램에 업로드하면 추첨을 통해 다양한 경품을 증정하는 소비자 참여 이벤트도 준비됐다.

롯데칠성음료 관계자는 “하이볼 음주 문화가 유행함에 따라 즐거운 분위기에서 제품을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해 긍정적인 브랜드 이미지를 제고하고자 이번 플래그십 스토어를 기획했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통해 소비자와 더 가까운 곳에서 소통하며 차별화된 고객 경험을 제공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 남양유업은 지난 15일 ‘2024 세계 뇌전증의 날 기념식 및 토론회’ 현장에서 환자들을 위한 인식 개선 활동 및 서명운동을 펼쳤다고 16일 밝혔다. 

사단법인 한국뇌전증협회, 대한뇌전증학회 주최로 서울 국회의원회관 제1소회의실에서 뇌전증 환자와 가족, 보건의료전문가 등 1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린 이번 행사는 세계 뇌전증의 날(매년 2월 둘째 주 월요일) 기념 프로그램과 뇌전증 관리·지원법 제정을 촉구하는 토론회 순으로 펼쳐졌다.

남양유업은 이날 현장에서 사회적 편견과 차별로 고통받는 뇌전증 환자들에 대한 올바른 정보를 알리는 부스 운영과 함께 법 제정을 위한 입법 동의 서명운동을 진행했다.

또한, 2002년 남양유업이 세계 최초로 개발한 뇌전증 환아용 특수분유 ‘케토니아’와 뇌전증 인식 개선을 위해 펼친 다양한 캠페인을 소개하는 시간도 가졌다.

남양유업 관계자는 “뇌전증에 대한 부정적인 시선과 차별로 고통 받는 환자들을 위해 행사 동참을 결정했다”며 “앞으로도 특수분유 생산과 더불어 인식 개선, 입법 활동 등 관련 노력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밝혔다.

뇌전증은 뇌에 비정상적인 전류가 흐르는 질환으로, 2009년까지 ‘간질’로 불렸다. 비정상적인 전기활동이 발생해 경련이 생기거나 정신을 잃는 발작이 나타나며, 이러한 증상을 완화하기 위해선 약물치료와 함께 ‘케톤 식이요법’을 병행해야 한다.

이는 단순히 지방을 늘리는 것이 아니라 단백질, 탄수화물의 비율을 정확히 나눠 오랜 기간 유지해야 하기 때문에, 어린 환아를 둔 가정이나 병원에서는 이러한 식이요법을 준비하는데 현실적인 어려움이 있어 남양유업이 개발한 ‘케토니아’가 이들에게 큰 도움을 주고 있다.

남양유업은 수익성이 없음에도 불구하고 22년째 묵묵히 제품 생산을 이어가며 소수의 환아에게 큰 힘이 되고 있고, 형편이 어려운 환자 가정을 대상으로 15년째 제품 무상 후원도 펼치고 있다.

이와 함께 연세대학교 세브란스 어린이병원과 협약을 맺어 제품 성분과 관련된 연구를 지속하고 있으며, 지난 2022년에는 발작 조절 개선과 흥분성 물질 전달 억제 등의 효과를 보인 C10 지방산 비율을 강화하는 실험을 추진했다.

특수분유 생산과 함께 사회적 편견과 부정적인 시선으로 고통받는 뇌전증 환자들을 위해 펼친 여러 활동도 주목받고 있다.

지난해 2월 서울 청계광장에서 (사)한국뇌전증협회와 함께 세계 각국에서 열리는 ‘퍼플데이’ 국내 행사를 개최했고, 같은해 10월에는 뇌전증 환자를 위한 관심과 연대, 지원의 필요성을 적극적으로 알리는 ‘퍼플웨이브’ 캠페인을 반포 한강공원에서 펼쳤다.

이와 더불어 환자 가정에 필요한 지식과 정보를 전하는 부모교육 지원, 인식 개선 캠페인 영상 제작, 넛지헬스케어의 건강 관리앱 ‘캐시워크’를 활용한 ‘같이 걸을래 챌린지’ 등 다양한 활동도 진행했다.

○.. KT&G장학재단이 발레 분야 우수 인재를 발굴하고 육성하기 위한 ‘KT&G장학재단 문화예술 장학사업’ 업무협약(MOU)을 한국메세나협회, 발레STP협동조합, 강동문화재단이 참여한 가운데 지난 15일 KT&G 상상플래닛에서 체결했다.

각 기관은 이번 협약을 통해 발레 분야 인재들에게 현역 발레단 무용수와 안무가의 전문 코칭과 공연 기회를 제공하는 ‘발레 마스터 클래스’를 협력해 운영하기로 했다. KT&G장학재단은 프로그램 운영 비용 1억 3천만 원을 전액 지원하며, 한국메세나협회와 발레STP협동조합은 프로그램 운영을, 강동문화재단은 연습 및 공연 공간을 지원한다.

KT&G장학재단은 2016년부터 문화예술 분야 장학사업을 운영해왔다. 재단은 발레, 음악 등 문화예술 분야 장학생에게 1인당 연간 500만원 수준의 장학금을 지원해 왔다. 지난해까지 총 236명을 대상으로 지급된 장학금과 교육 프로그램 지원금은 14억여 원에 이른다. 올해는 40여 명의 장학생에게 총 2억여 원을 지원할 예정이다.

KT&G장학재단의 지원을 받은 장학생 중에는 밴 클라이번 국제 피아노콩쿠르에서 역대 최연소 우승을 차지한 피아니스트 임윤찬과 모나코 왕립 발레학교에 최종 합격해 유학 중인 전지율 등이 있다. KT&G장학재단은 예술 인재 육성 공로를 인정받아 2021년 한국메세나대상에서 문화공헌상을 수상했다.

안홍필 KT&G장학재단 사무국장은 “미래를 이끌어갈 인재를 발굴하고 성장을 지원하는 것을 넘어, 장학생들이 사회에 진출해 선한 영향력을 발휘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관심과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 SPC그룹(회장 허영인)이 운영하는 스페셜티 커피 브랜드 커피앳웍스가 여섯 번째 엔지니어드 커피 시리즈 제품인 ‘#006 인도네시아 가요 쁘가싱(Indonesia Gayo Pegasing)’을 출시했다고 16일 밝혔다.

‘엔지니어드 커피’는 커피앳웍스의 대표 라인업으로 전문가들의 기술이 집약된 커피라는 의미를 담아 SPC의 커피 전문가들이 무산소 발효가공 등 다양한 가공 기술을 활용한 스페셜티 등급의 커피들을 엄선해 선보이는 한정 제품 시리즈다.

‘인도네시아 가요 쁘가싱’은 SPC 커피 전문가들과 산지 생산자가 연구해 출시한 제품으로, 향긋한 멜론의 단맛과 요거트의 풍부한 질감, 라벤더의 향미를 즐길 수 있다. 이번 신제품은 특허받은 SPC그룹만의 유산균(SPC Healthguard S)을 사용한 것이 특징으로, 식물성 원료 발효에 최적화된 유산균으로 96시간의 발효과정을 거쳐 풍미를 극대화했다.

‘인도네시아 가요 쁘가싱’는 커피앳웍스 전 매장에서 △브루잉 커피 (7000원) △드립백(2000원) △원두(100g 1만5000원, 200g 2만7000원)로 즐길 수 있으며, 드립백과 원두는 네이버 스마트 스토어에서도 구매가 가능하다.

커피앳웍스 담당자는 “다양한 가공방식을 활용해 깊은 풍미를 자랑하는 ‘엔지니어드’ 시리즈의 여섯번째 제품 ‘인도네시아 가요 쁘가싱’을 공개한다”며 “향긋함이 특징인 신제품과 함께 다가오는 봄을 즐기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 홈플러스(사장 조주연)가 “지역 특성 몰 점포 전략”으로 몰 입점 브랜드를 다양화하면서 방문 고객 수 증가는 물론, 수익 개선에도 기여하고 있다고 밝혔다.

온라인 채널의 배송과 가격 공세에 메가푸드마켓과 온라인의 공격적인 투자로 매출 성장세를 기록하던 홈플러스는 여기에 더해 홈플러스만의 차별화된 몰 운영으로 더욱 경쟁력을 높였다.
 
홈플러스의 몰사업은 몰 임대를 통해 고객들의 라이프스타일에 맞춘 다양한 콘텐츠와 쇼핑거리를 제공한다는 측면에서, 다른 오프라인 마트와의 강력한 차별화 요인 중 하나로 평가 받는다. 가성비 좋은 브랜드들을 입점시키며 ‘가성비 몰링’ 의 공간으로 자리 잡았다.

홈플러스 몰에 입점된 매장은 점포마다 면적, 브랜드, 구성 등이 각기 다르다. 지역 상권에 맞춰서 브랜드를 입점시키고, 고객 층과 성별, 연령별 라이프 스타일에 맞춰 컨텐츠를 달리하기 때문이다.

홈플러스 가양점과 구월점(인천)은 지난해 로컬 브랜드의 테니스장을 입점했다. MZ세대들의 테니스에 관심과 지역내 테니스 연습장이 많지 않은 점에 착안했다. 테니스장의 적극적인 SNS 홍보와 지역내 동호인의 적극적 이용으로 주말 코트 예약이 쉽지 않을 정도로 인기다. 운동 후 입점 된 카페와 푸드코트 이용까지 이어지며, 방문 고객 증가와 수익 개선에서 뚜렷한 효과를 보고 있다.

수년 전 가족 단위 고객을 위해 입점했던 여러 브랜드의 뷔페 식당은 브런치 카페가 대신하며, MZ세대는 물론, 주중과 주말 다양한 계층의 만남의 장소와 인스타 촬영 장소로 변신했다. 홈플러스 강서점의 뚜스뚜스, 영등포점 제주스브런치는 가성비 브런치 까페로 입소문을 탔다. 제주스브런치는 월드컵점에도 2월중 추가 오픈 예정이다.

홈플러스 신도림점의 경우, 매장의 효율화를 높이기 위해 지난해 VIP골프아카데미를 입점시켰다.  유튜브 뻐꾸기골프 TV를 통해 유명해진 박사장의 골프연습장이다. 몰 경쟁력 강화와 고객 편의 제공을 위한 전략적이고 빠른 판단이 주효했다. 이외에도 골프존 GDR 아카데미, 카카오골프 등 다양한 스크린 골프연습장 브랜드들이 이미 여러 곳의 홈플러스 몰에 입점했다. 아빠 고객들의 주말 마트 방문으로 이어지고, 평일에는 골프를 새로 시작한 주부 고객들의 발길을 끌고 있다. 

한편으로, 다른 곳에서는 패밀리 레스토랑이 입점하며 집객의 효과를 톡톡히 보고 있다. 동광주점과 서울상봉점에는 아웃백스테이크하우스가, 강동점에는 쿠우쿠우가 지난해 새로 문을 열면서 가족 외식장소와 모임 장소로 자리 잡았다.

이처럼 다양한 점포들의 테넌트 입점은 집객수 증가와 수익성 기여에 한 몫을 했다. 최근 2년간 골프연습장, 브런치 카페, 패밀리레스토랑 등이 신규 입점한 곳은 방문 고객수와 매출 모두, 평균 두자리 수 이상 증가했다.

홈플러스는 이외에도 유니클로, 올리브영, 다이소, 에잇세컨즈 등 여러 유명 브랜드는 물론, 어린이수영장, 대형 키즈카페, 롤러스케이트장, 동물병원, 서점 등 여러 세대의 라이프 스타일을 반영한 몰링 브랜드 입점을 통해 고객 방문과 수익 개선에 효과를 거두고 있다.

홈플러스 김소희 몰기획팀장은 “백화점에 가지 않고도 쇼핑과 몰링의 재미를 편안하고 합리적 가격으로 체험할 수 있는 ‘가성비 몰링’이 장점”이라며, “홈플러스와 입점주 분들이 함께 성장하는 상생의 공간이자, 전 연령대의 고객이 만족하는 즐거운 공간으로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 이랜드월드(대표 최운식)에서 운영하는 취향 육아 플랫폼 키디키디가 2월 19일 현대백화점 판교점에 팝업스토어를 오픈한다.

이번 팝업 스토어에서는 드타미프로젝트, 무누, 베베소유, 하이헤이호 등 고객층이 두터운 디자이너 브랜드와 함께 마이묘, 리리클레르, 벨리타앤보이즈, 코디아이, 웜앤크리미, 메론스위치, 리틀뎁, 밀리밤, 스파오키즈, 슈펜키즈, 비비엔다, 맘스보드 등 패션과 용품을 아우르는 16개 유·아동 브랜드를 만나볼 수 있다.

드타미프로젝트, 무누, 마이묘 등은 24 SS 신상품을 이번 팝업 스토어에서 단독으로 선발매한다.

키디키디는 첫 번째 팝업스토어를 기념해 특별 할인, 고객 사은품 증정, 럭키 드로우 등 다양한 다양한 이벤트를 준비했다. 키디키디 앱에서 사전 예약 후 방문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키디키디와 구버 협업 블록 크레용을 선착순으로 증정한다.

이랜드 키디키디는 관계자는 “이번 팝업스토어는 온라인으로만 접하던 감도 높은 유·아동 브랜드들을 키디키디 고객들이 직접 경험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라며, “유·아동 쇼핑 플랫폼 키디키디가 선보이는 오프라인 팝업스토어에서 나와 아이의 취향을 발견하는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 락앤락의 자회사 브랜드 제니퍼룸이 미니 오븐 토스터 밀크화이트 컬러를 출시했다.
 
제니퍼룸 미니 오븐 토스터는 1~2인 가구 주방 필수품으로 주목받으며 누적 판매 15만대를 돌파하는 등 큰 인기를 얻고 있다. 간단한 토스트는 물론 쿠키, 스콘 등 홈베이킹과 다양한 요리들을 만들 수 있는 멀티 기능이 호평 받으며 자취생, 신혼부부 등에게 특히 각광받고 있다.

이번에 출시된 미니 오븐 토스터 밀크화이트는 가장 인기가 많았던 화이트 컬러의 업그레이드 버전으로, 세련된 디자인에 사용편의성이 뛰어나 요리를 더욱 편리하고 즐겁게 만들어준다.

또한 컴팩트한 사이즈로 12ℓ까지 대용량 조리가 가능하고, 상하부에 각각 위치한 열선으로 중간중간 음식을 뒤집을 필요가 없어 편리하다. 직관적인 두개의 다이얼로 230도 온도 세팅과 최대 15분 타이머 설정도 가능하다. 

전면 내열 유리 도어는 직접 조리 상태를 확인할 수 있어 편리하며, 도어를 열고 닫을 때 그릴 선반이 자동으로 움직여 안전하게 음식을 넣고 꺼낼 수 있다. 또한 트레이에 논스틱 코팅이 적용돼 음식이 눌러 붙지 않아 관리와 세척이 간편하다.

토스트, 베이글 등 간단한 굽기 기능부터 냉동피자와 떡을 먹기 좋게 해동하는 것은 물론 쿠키와 스콘, 크루아상 등 베이킹 기능을 갖춰 간식부터 식사 조리까지 활용도가 뛰어나다.

제니퍼룸 관계자는 “제니퍼룸 미니 오븐 토스터의 신규 컬러 출시로 더 다양한 고객의 취향을 사로잡게됐다”며, “간단하게 다양한 요리를 할 수 있어 자취생, 신혼부부들에게 주방 필수품으로 각광받고 있어 신학기, 웨딩 시즌을 앞두고 선물용으로도 주목받고 있다”고 전했다.

○.. 신세계백화점이 제휴카드 5개사(씨티/삼성/신한/하나/BC바로)와 손잡고 특별한 행사를 펼친다.

2월 16일부터 29일까지 연중 최대 제휴카드 행사인 ‘5MAZING(5메이징) 카드 페스타’를 열고, 최대 1억원 신백리워드 사은을 비롯해 할인 쿠폰, 최대 24개월 무이자 할부 등 다채로운 쇼핑 혜택을 제공한다. 

신세계백화점은 VIP 전용 카드부터 할인, 항공 마일리지 적립, 포인트 적립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는 약 50여 종의 제휴카드 상품을 운영하고 있다. 신세계 제휴카드 소지 고객은 400만명에 달하며, 지난해 기준 골드 등급 이상 VIP 고객의 95%가 제휴카드를 이용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업계에서 가장 많은 제휴카드를 운영하는 신세계백화점은 이번 5메이징 카드 페스타를 통해 새학기 준비와 봄 나들이 등을 계획하는 고객들에게 특별한 쇼핑 혜택을 선사한다는 계획이다.

신세계백화점 영업전략담당 이성환 상무는 “신세계백화점은 다양한 제휴카드사와 협업을 통해 풍성한 혜택을 제공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신백멤버스의 핵심 혜택인 신백리워드 사은 행사 등을 통해 쇼핑의 즐거움을 더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 KT&G 사장후보추천위원회(이하 사추위)는 16일 사추위를 열고 차기 사장 후보 2차 숏리스트 4명을 확정했다. 

이날 사추위에서 선정한 2차 숏리스트(가나다 순)는 권계현 前 삼성전자 부사장, 방경만 現 KT&G 수석부사장, 이석주 前 AK홀딩스 사장, 허철호 現 KGC인삼공사 사장이다. 

사추위는 1차 숏리스트 8명(사외 4명, 사내 4명)을 대상으로 후보자의 자질과 역량이 ‘경영 전문성’, ‘글로벌 전문성’, ‘전략적 사고 능력’, ‘이해관계자 소통능력’, ‘보편적 윤리의식’ 등 사장 후보자로서 5대 요구 역량에 부합하는지를 검증해 왔으며 심층적인 논의를 통해 2차 숏리스트를 확정했다.

사추위는 다음주 중 이들 후보자를 대상으로 집중적인 대면 심층 인터뷰를 실시하고 최종 후보를 확정, 공개할 예정이다. 차기 사장 선임은 최종적으로 3월 말 정기주주총회에서 결정된다. 

앞서 KT&G 이사회는 지난 해 12월 28일 지배구조위원회를 구성해 차기 사장 선임을 위한 본격적인 절차에 착수한 뒤, ‘지배구조위원회-사장후보추천위원회-주주총회 승인’의 3단계 프로세스를 충실히 이행하고 있다.

KT&G 지배구조위원회는 더욱 투명하고 공정한 차기 사장 선임을 위해 공개 모집 방식을 도입하고, 외부 전문가로 구성된 인선자문단의 객관적인 의견 등을 반영해 총 8차례의 회의를 거쳐 투명하고 공정한 방식으로 1차 숏리스트를 확정해 지난 1월 31일 사추위에 추천했다.

김명철 사장후보추천위원장은 “사추위는 전체 주주의 이익과 회사의 미래가치를 극대화한다는 원칙하에 심사 과정의 투명성과 공정성, 객관성을 확보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며, “앞으로 심층 인터뷰를 진행해 KT&G를 한 차원 더 높은 글로벌 리딩기업으로 이끌 리더십을 갖춘 최적의 적임자를 선정해 발표할 것”이라고 밝혔다.

양현석 기자  market@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