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가 레이더] 풀무원의 ESG 성과, 글로벌 공인... 지속가능 식품기업 Top5 등극 등
상태바
[유통가 레이더] 풀무원의 ESG 성과, 글로벌 공인... 지속가능 식품기업 Top5 등극 등
  • 양현석 기자
  • 승인 2024.02.14 10: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풀무원이 세계 3대 신용평가사 중 하나인 S&P Global이 발표한 2023년 기업 지속가능성 평가에서 지속가능성을 인정받아 식품 분야 글로벌 Top 5에 등극했습니다. 물론 국내 식품사 중엔 최고 순위인데요. 특히 글로벌 식품기업 중 경제·거버넌스 영역 1위에 오르는 기염을 토했습니다. 

한편 LG생활건강도 글로벌 지속가능성 평가기관 에코바디스에서 실시한 평가에서
상위 5% 안에 드는 기업에만 주어지는 '골드 등급'을 획득했습니다. DJSI 월드 지수 6년 연속 편입에 이은 성과인데요. 이번 성과는 LG생활건강의 글로벌 사업 역량 강화에도 큰 도움이 될 것으로 전망됩니다.

이외에도 한화호텔앤드리조트 외식 부문 자회사 ‘더테이스터블’이 한화푸드테크로 거듭나는 등 오늘(14일)의 유통가 소식을 <녹색경제신문>이 모았습니다. 

작년 3월 풀무원 주주총회에서 주주들에게 인사말을 전한 이효율 풀무원 대표. 풀무원은 주요 경영진 핵심성과 지표(KPI)에 ESG 성과를 의무 반영해 풀무원의 지속가능한 성장과 임원 보상을 연계했다.[사진=풀무원]
작년 3월 풀무원 주주총회에서 주주들에게 인사말을 전한 이효율 풀무원 대표. 풀무원은 주요 경영진 핵심성과 지표(KPI)에 ESG 성과를 의무 반영해 풀무원의 지속가능한 성장과 임원 보상을 연계했다.[사진=풀무원]

○.. 풀무원(대표 이효율)이 세계 3대 신용평가사 중 하나인 S&P Global이 발표한 2023년 기업 지속가능성 평가 CSA(Corporate Sustainability Assessment, 구 DJSI)에서 지속가능성을 인정받아 처음으로 식품 분야 글로벌 Top 5에 등극했다고 14일 밝혔다.

이는 이번 평가에 참여한 글로벌 식품기업 중 상위 1%에 해당하며, 국내 식품사 가운데 가장 높은 순위다. 

풀무원은 또 글로벌 식품기업 중 경제·거버넌스 영역 1위를 차지해 명실상부 글로벌 ESG 선도기업임을 입증했다.

S&P CSA(Corporate Sustainability Assessment)는 기업의 지속가능성 평가 및 투자 분야에서 세계적인 공신력을 자랑하는 지표로 인정받고 있다. 환경, 사회, 지배구조 등 비재무적 성과뿐 아니라 비재무적 성과에 기반한 경제적 성과까지 종합적으로 평가한다. 평가 결과는 지속가능성 및 ESG 투자 관련 지수 구성에 활용된다.

지난 7일 발간된 S&P 연례보고서(Yearbook)에 따르면 이번 CSA 평가에 전 세계 62개 업종 9400여 개 기업이 참가했으며, 이 중 식품 산업에선 260개 기업이 참여했다. 

풀무원은 경제∙거버넌스 영역에서 중대성 평가, 리스크 및 위기 관리, 공급망 관리, 환경 영역에서 용수 관리와 생물 다양성, 사회 영역에서 인권경영과 건강과 영양 이슈에서 강점을 보였다.

풀무원 오경석 지속가능경영실장은 “‘바른먹거리로 사람과 지구의 건강한 내일을 만드는 기업’ 미션 아래 ESG 경영을 선도적으로 추진해 온 결과 이번 CSA 평가에서 자사가 글로벌 기업과 견주어도 뒤처지지 않는 ESG 선도기업임을 객관적으로 증명했다”며 “앞으로도 경제적·사회적·환경적 가치 창출을 위해 지속성 있는 ESG경영을 실천하겠다”고 말했다.

○.. LG생활건강이 에코바디스(EcoVadis)의 지속가능성 평가에서 ‘골드(Gold) 등급’을 획득했다.

2007년 프랑스 파리에서 설립된 에코바디스는 지금까지 170여개국, 10만여개의 기업을 평가한 글로벌 지속가능성 평가기관이다. △환경 △노동 및 인권 △윤리 △지속가능한 조달 등 4개 부문에 대한 평가를 실시한다. GRI, UNGC, ISO 26000과 같은 국제 표준을 기반으로 평가를 실시하며, 기업의 정책, 행동, 결과에 대해 외부 전문가와 이해관계자의 의견을 두루 반영해 공신력을 인정받고 있다.

에코바디스 평가 등급은 △플래티넘(상위 1% 이내) △골드(상위 5% 〃) △실버(상위 25% 〃) 브론즈(상위 50% 〃) 순으로 부여한다. LG생활건강은 지난 평가에서 실버(Silver) 등급을 획득했고, 등급별 점수 기준이 상향된 이번 평가에서는 상위 5% 이내에 해당하는 골드로 등급이 향상됐다. 에코바디스 평가 결과는 글로벌 기업 간 거래에서 각 기업의 지속가능성과 사회적 책임 이행 여부를 증명하는 데 활용된다. 

LG생활건강은 ESG 경영 확대를 위해 2050년 ‘넷 제로(Net-Zero·탄소중립)’를 목표로 환경 보호 활동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고 있다. 그리고 국내 및 글로벌 사업장 인권영향평가를 실시해 ‘인권 공급망 보고서’를 발간하는 등 인권 경영을 위한 다양한 노력도 기울이고 있다. 또 지속가능한 공급망 관리를 위해 400여개 협력사들을 대상으로 ESG 평가를 진행하고, 탄소배출 저감을 위한 인벤토리 구축과 에너지 절감 활동을 하는 등 지속가능한 조달을 위한 노력도 지속해왔다.

최남수 LG생활건강 ESG/대외협력부문 상무는 “최근 글로벌 ESG 평가 등급을 요구하는 글로벌 고객사가 늘고 있고 입찰에 필수조건인 경우도 있기 때문에 이번 평가 결과가 LG생활건강의 사업 역량 확대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며 “향후 글로벌 시장 공략에 필수적인 지속가능한 경영을 위한 노력을 꾸준히 확대하겠다”고 했다.

LG생활건강은 지난해 국내 소비재 기업 가운데 최초로 다우존스 지속가능성경영지수(DJSI) 평가에서 6년 연속 월드 지수에 편입됐다. 또 국내외 주요 ESG 평가기관인 한국ESG기준원(KCGS)과 모건스탠리캐피털인터내셔널(MSCI)의 ESG 평가에서도 모두 A등급을 획득하는 등 ESG 경영 성과를 인정받고 있다.

○.. 한화호텔앤드리조트의 외식 부문 자회사 더테이스터블이 식음 서비스에 첨단기술을 접목한 푸드테크(FoodTech) 전문 기업으로 재탄생한다. 사명(社名)은 주력사업의 특성과 향후 방향성을 담아 ‘한화푸드테크’로 변경한다.

한화푸드테크는 63레스토랑, 도원스타일 등 다양한 외식 브랜드 운영 경험을 바탕으로 최근 성장하고 있는 푸드테크 시장을 적극 공략할 계획이다. 푸드테크는 음식(Food)과 기술(Technology)의 합성어로 인공지능(AI), 3D프린팅, 로봇 등 최첨단 기술을 식품산업 전반에 활용하는 것을 말한다.

미국소비자기술협회(CTA)는 글로벌 푸드테크 시장 규모가 2027년 약 3420억 달러(한화 450조원)에 이를 것으로 보고 있다.

푸드테크 구현을 위해선 첨단 로봇 기술 활용이 필수인 만큼 한화의 로봇 전문 계열사인 ‘한화로보틱스’와 적극 협업한다는 방침이다. 양사는 최근 기술 교류 등 상호 협력 방안을 담은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한화푸드테크 관계자는 “협동로봇 분야에서 큰 성과를 내고 있는 한화로보틱스의 기술을 조리를 포함한 식음 서비스 곳곳에 활용해 시장을 선점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푸드테크는 한화그룹의 유통 서비스와 로봇 부문의 신사업 전략을 담당하고 있는 김동선 부사장이 공을 들이고 있는 주요 신사업 중 하나다.

김 부사장은 향후 식품산업의 경쟁력은 로봇이나 AI 기술을 접목한 푸드테크 도입 여부가 될 것이라고 보고 첨단기술 적용을 추진해왔다. 특히 푸드테크가 식품의 위생과 질을 높이는 동시에 인력난 등 사회문제 해결에도 도움을 줄 것이라는 게 김 부사장의 생각이다. 

올해 미국 라스베이거스 CES 현장에서도 김 부사장은 국내외 푸드테크 부스를 일일이 들러 시장 상황을 살폈다.
 
김 부사장은 “푸드테크는 고객에게 동일한 품질의 음식을 신속하게 제공할 수 있을 뿐 아니라 인력난 등 사회문제 해결에도 큰 도움을 줄 것”이라면서 “힘들고 위험한 작업이 로봇으로 대체되면서 인간의 존엄성이 높아지고 인류는 보다 창의적인 활동에 매진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한화푸드테크는 기존 식음 사업장을 시작으로 새 기술 적용을 점차 확대해나갈 예정이다. 특히 국내뿐 아니라 한국보다 먼저 푸드테크 시장이 형성된 미국, 유럽 등 선진 푸드테크 시장을 중심으로 글로벌 영역 확장에 나선다는 계획이다.

○.. SPC(회장 허영인)가 운영하는 이탈리아 정통 커피전문점 파스쿠찌가 밸런타인 시즌을 맞이해 위스키의 대명사로 불리는 ‘발렌타인(Ballantine’s)’과 협업한 바닐라빈 라떼 제품 2종을 출시한다고 14일 밝혔다.

파스쿠찌는 2030세대의 새로운 주류 트렌드로 급부상한 위스키와 커피의 색다른 조합을 시도해 ‘파스쿠찌와 발렌타인이 선사하는 특별한 한잔'이라는 콘셉트로, 두 브랜드의 오랜 전통과 세련되고 고급스러운 요소가 조화롭게 어우러진 음료를 선보였다.

신제품 '발렌타인X바닐라빈 라떼'는 파스쿠찌의 고급스럽고 부드러운 단맛의 바닐라빈 라떼와 발렌타인 마스터즈의 그윽한 위스키 향과 풍미가 조화롭게 블렌딩된 메뉴이다. 특히 위스키의 오크향과 바닐라향이 커피와 어우러져 더욱 풍미가 깊어지는 것이 특징이며, 알코올 함량 1% 미만인 성인용 비알코올 제품으로 알코올에 약한 성인도 부담없이 즐길 수 있다.

또 위스키의 깊은 맛을 느끼고 싶은 고객들을 위해 알코올 함량을 높인 ‘발렌타인 마스터즈 바닐라빈 라떼’도 함께 선보인다. 해당 제품은 파스쿠찌 주류 특화 매장 4개점(센트로서울점, 센트로양재점, 센트로천안점, 에스프레소 바 양재)에 한해 만나볼 수 있다.

파스쿠찌 관계자는 “소비자들에게 이색적인 경험을 선사하고자 위스키를 활용한 협업 제품을 선보였다”며 “밸런타인 시즌 파스쿠찌 음료와 디저트로 특별한 순간을 보내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 이랜드문화재단이 제13회 서울국제조각페스타에 참여한다.

조각 전시회이자 아트페어인 제13회 서울국제조각페스타가 오는 15일부터 18일까지 서울 코엑스 3층 D홀에서 열린다.

이랜드문화재단은 중국미술대학 장학지원 사업을 통해 선정된 중국 조각가 3명과 저명한 중국 작가 17명의 특별전을 구성해 서울국제조각페스타에 참여한다.

1994년 중국에 법인을 설립하고 일찍이 중국 시장에 진출한 이랜드는 ‘건강한 예술가가 건강한 사회를 만든다’는 신념으로 2009년부터 전도 유망한 청년 예술가 육성을 지속하고 있다.

한국에서는 청년 작가 공모전을 통해 젊고 유망한 청년 예술가를 발굴해 지원하고, 중국에서는 5대 미술대학(중앙/중국/쓰촨/루쉰/광저우) 장학사업으로 2667명의 졸업 장학생과 113명의 공모작가를 육성했다.

이번 서울국제조각페스타에서는 쉬창엔, 정샤오숑, 우더하오 등 중국과 세계 조각예술계에서 두각을 나타내는 조각가 3명의 작품을 만나볼 수 있다.

이와 함께 중국 조각 예술을 대표하는 작가 쩡천강, 자이칭시, 동수빈, 원샤오펑 등 17인의 작품도 만나볼 수 있다. 특히, 쩡천강은 중국조각협회 회장이자 상해대학미술학원 원장으로 중국 조각예술을 대표하는 인물이다.

이랜드문화재단 관계자는 "이번 서울국제조각페스타를 통해 한국과 중국의 문화교류가 더 활발히 일어나길 기대한다”며, "한국과 중국의 청년 작가들을 계속 발굴하고 지원해 더 신선하고 폭넓은 예술 작품을 대중에게 공개하며 소통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 교촌치킨을 운영하는 교촌에프앤비가 경희대학교 호텔관광대학 조리&푸드디자인학과 학생들과 함께 1020 ‘잘파(Z+α)세대’의 입맛을 저격할 신메뉴 개발에 나선다.

교촌은 지난 13일 서울 동대문구에 위치한 경희대 호텔관광대학 학장실에서 교촌치킨 신메뉴 개발 등 상호협력을 위한 산학연 협력 협약식을 열고, 학생들이 다양한 아이디어를 자유롭게 제시하고 실현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것을 약속했다. 이날 협약식에는 경희대학교 호텔관광대학 정남호 학장과 조리&푸드디자인학과 정라나 학과장, 교촌에프앤비 윤진호 대표이사와 방문성 R&D센터장, 박호정 상품기획팀장 등이 참석했다.

협약에 따라 경희대 조리&푸드디자인학과는 올 1학기 ‘식품상품 개발론 및 캡스톤 디자인’ 과목의 주제를 '교촌치킨 신메뉴 개발’로 설정하고, 다양한 과제를 통해 학과생들의 실무능력 향상을 도모할 예정이다. 주요 커리큘럼으로는 교촌치킨 및 식품업계에 대한 이해를 도울 교촌 본사 관계자의 실무 특강과 신메뉴 아이디어 및 콘셉트 기획, 메뉴 개발, 현장 조리 실습 및 판매(‘교촌필방’ 매장, 대구 치맥페스티벌 교촌치킨 부스 외) 등을 논의 중이다.

교촌은 이번 협약을 계기로 젊은 세대와의 소통을 강화하고, 그들의 취향과 입맛을 반영한 트렌디한 ‘맞춤 메뉴’를 선보이겠다고 밝혔다. 메뉴 개발을 위한 식재료 지원 외에 장학금, 인턴십 등 역량 있는 인재 양성을 위한 지원도 아끼지 않을 방침이다.

교촌에프앤비 관계자는 “이번 산학연협력이 교촌에게는 젊은 세대가 보다 가볍게 즐길 수 있는 새로운 치킨 메뉴 개발의 기회, 학과생들에게는 F&B기업의 실제 상황과 내부 추진과제를 직접 경험할 수 있는 유익한 기회로 상호 ‘윈윈’의 길을 터주길 기대한다”며 “교촌은 앞으로도 ’맛’에 대한 진심과 정성을 바탕으로 차별화된 맛과 품질을 선보이며 남녀노소 전 세대에게 사랑받는 ‘K-치킨’ 대표 브랜드이자 백년기업으로 성장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 푸드나무(대표 김영문)의 간편건강식 전문 플랫폼 ‘랭킹닭컴’이 설 연휴 기간동안 급격하게 체중이늘어난 고객들을 위해 ‘급찐급빠 대작전’ 기획전을 19일까지 진행한다.

이번 기획전 기간동안 명절 연휴 기름진 음식으로 급찐살 감량을 원하는 고객들을 겨냥해 식단 관리를 위한 ‘평일5일 식단관리 패키지’와 ‘단기 집중 패키지’를 선보인다.

‘평일5일 식단관리 패키지’는 닭가슴살, 주먹밥, 닭가슴살 볶음밥 등으로 구성해 하루에 약 900kcal 대의 칼로리 섭취가 가능하도록 했다. ‘단기 집중 패키지’는 단기간 집중적인 체중관리가 가능한 랭킹닭컴의 인기 닭가슴살 제품들로 구성했다. 특급배송을 통해 설 연휴 이전 체중으로 돌아가기 위한 골든타임을 놓치지 않고 주문한 상품을 빠르게 받을 수 있다.

이외에도 랭킹닭컴은 SNS 인증 이벤트인 ‘배송인증 대작전’을 23일까지 진행한다. 랭킹닭컴에서 식단을 구매한 고객이 특급배송을 이용한 후기를 식단 사진과 함께 SNS에 업로드하면 추첨을 통해 10명에게 3만원의 급찐급빠 지원금을 지급한다.

특급배송은 당일·새벽·내일 원하는 시간에 도착하는 맞춤 배송 서비스다. 평일 오전 11시 이전 주문하면 당일 저녁 제품을 받아볼 수 있다. 또한, 평일 20시 이전 주문의 경우 다음날 새벽에 배송이 완료되며 자정까지 주문한 제품은 다음날 받을 수 있다.

랭킹닭컴 관계자는 “설 명절 이후 급격하게 불어난 체중 관리를 돕기 위해 이번 기획전을 진행하게 됐다”며 “설 연휴 기간동안 자칫 느슨해질 수 있는 식단 관리를 랭킹닭컴이 추천하는 식단과 함께 포기없이 이어나가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 현대백화점이 2023년 CDP(탄소정보공개프로젝트) 기후변화대응 평가에서 국내 유통업계 최초로 리더십 등급(A-)을 획득했다고 14일 밝혔다.
 
지난 2003년에 출범된 CDP는 영국에 본사를 둔 비영리 국제 단체로 전세계 주요 기업의 기후변화, 온실가스 감축 등 환경경영 정보를 엄격하게 평가해 가장 공신력 있는 단체로 인정받고 있다.
 
CDP는 매년 기업들에 공개된 환경 경영 정보를 ▲리더십(A·A-) ▲관리(B·B-) ▲인식(C·C-) ▲공개(D·D-)등 총 8단계로 평가해 발표하고 있다. 2023년 CDP 평가에는 전 세계 2만3000여 개의 기업이 참여했으며, 국내 기업 중 CDP 리더십 등급을 획득한 기업은 60개 사에 불과하다.
 
현대백화점은 체계적인 기후변화 및 탄소중립 대응을 위해 지난해 기후변화 부문 정보 공개 국제 기준인 'TCFD'(기후변화 관련 재무정보 공개 협의체) 권고안에 따른 TCFD 보고서를 업계 최초로 작성했다. 이를 통해 현대백화점의 기후변화로 인한 주요 리스크와 기회를 정의했고, 이에 대한 대응 전략도 공개했다.
 
여기에 온실가스 배출 정보를 투명하게 공개하기 위해 직접적으로 발생하는 온실가스뿐만 아니라 현대백화점이 구매한 전자기기 등 자본재, 임직원 출퇴근 및 출장 등으로 인해 발생하는 '기타간접배출량'(Scope 3)도 측정해 지속가능경영보고서에 함께 담았다.
 
또 현대백화점은 업태의 특성에 맞게 전자영수증 우선 발급, 다회용기 전환, 자원순환 쇼핑백 등 고객과 함께 실천하는 다양한 친환경 프로그램과 제도를 운영 중에 있으며, 이를 통해 얻어지는 환경적 효과도 CDP를 통해 공개했다.
 
양명성 현대백화점 영업전략담당 상무는 "기후변화 및 탄소중립을 위해 글로벌 기준에 부합한 다양한 환경경영 활동들이 국제적으로 권위있는 기관에 평가를 통해 성과를 인정 받았다"며, "앞으로도 기업 시민으로서 고객과 함께 다양한 환경적·사회적 가치를 창출할 수 있는 선도적인 ESG 경영을 실천해 가겠다"고 말했다.

○.. KT&G(사장 백복인) 초슬림 담배 브랜드 ‘에쎄(ESSE)’가 누적 판매량 9000억 개비를 돌파하며 글로벌 초슬림 담배 No.1의 자리를 더욱 공고히 하고 있다.

1996년 11월 출시된 에쎄는 지난해까지 국내에서 4965억 개비, 해외에서 4051억 개비가 판매돼, 국내외 합계 판매량 9016억 개비를 달성했다. 지난해 에쎄의 연간 국내 판매량은 219억 개비, 해외 판매량은 289억 개비로 지난 2015년부터 해외 판매량이 국내 판매량을 넘어섰다.

에쎄는 국내 출시 당시 담배 시장에서 주력이었던 레귤러 사이즈의 고타르 담배와는 차별화된 슬림한 디자인과 저타르 제품으로 시장의 주목을 받았다. 이후 냄새 저감 등 혁신적인 기술 적용과 소비자의 다양한 취향이 반영된 꾸준한 제품 확장으로 국내 담배 판매 1위 자리를 2004년부터 20년째 지켜오고 있다.

2001년 중동과 러시아에 수출을 시작한 에쎄는 지속적인 시장 확대를 통해 전 세계 90여 개국에서 판매되고 있으며, 글로벌 초슬림 담배 판매량의 약 3분의 1을 차지하는 세계에서 가장 많이 팔리는 초슬림 제품으로 자리매김했다.

글로벌 시장에서 제품 경쟁력을 입증한 에쎄의 성장세에 힘입어 KT&G의 지난해 해외궐련 사업부문 연간 매출액은 1조1394억원으로 역대 최고 기록을 경신했다. 에쎄는 KT&G의 해외궐련 판매량 절반 이상을 차지하는 해외 시장 공략의 일등 공신으로 글로벌 톱 티어(Top-tier) 도약에 주도적인 역할을 하고 있다.

이 같은 해외 궐련 판매 호조와 전년 대비 약 43%에 달하는 해외 NGP 스틱 매출 수량 고성장에 힘입어 지난해 해외 담배 판매 수량은 614억 개비를 기록, 사상 처음으로 600억 개비를 돌파했다.

에쎄의 브랜드 경쟁력은 공신력 있는 대외기관의 각종 수상을 통해서도 입증되었다. 국내에서는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이 주관하는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K-BPI)’와 한국생산성본부(KPC)가 주관하는 ‘국가브랜드 경쟁력 지수(NBCI)’ 담배 부문에서 각각 16년, 14년 연속 1위에 선정됐다. 해외에서는 글로벌 마켓리서치 기관 ‘유로모니터 인터내셔널(Euromonitor International)’로부터 2014년부터 초슬림(Superslim) 담배 부문 세계 판매 1위 브랜드로 선정됐다.

KT&G 관계자는 “에쎄는 체계적인 브랜드 관리와 혁신적인 기술력을 바탕으로 글로벌 초슬림 담배 No.1 브랜드로 자리매김 했다”며, “앞으로도 소비자 니즈를 고려한 지속적인 라인업 확장과 시장 진출 확대를 통해 글로벌 톱 브랜드로서의 입지를 더욱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 하이트진로(대표 김인규)가 데킬라(Tequila) 최상위 등급인 울트라 럭셔리급의 멕시코 브랜드 ‘코모스(KOMOS)’를 공식 출시했다고 14일 밝혔다.

데킬라는 증류주 중 하나로 멕시코 서부의 할리스코(Jalisco)주에 위치한 데킬라 지역 이름을 딴 것이다. 아가베(agave, 용설란과에 속하는 식물)를 재료로 해 할리스코주의 과달라하라(Guadalajara)에서 만들어지는 것만 ‘데킬라’ 라고 부를 수 있다.

코모스는 100% 블루 아가베(blue agave)로 만든 고급 데킬라 브랜드다. 미국 저명 주류 전문 잡지 ‘더 테이스팅 패널 매거진’(The Tasting Panel Magazine)에서 데킬라 브랜드로는 최초로 100점을 받으며 세계적 품질을 증명했다.

이번에 출시하는 ‘코모스 아네호 크리스탈리노’와 ‘코모스 엑스트라 아네호’는 750ml용량에 알코올 도수는 40도이다.

‘코모스 아네호 크리스탈리노’는 2번의 증류 과정을 거친 뒤 1년이상 프렌치 오크(French oak barrel)에서 숙성한다. 다른 데킬라에 비해 풍부한 향을 가지고 있으며 숯으로 여과하여 깨끗하고 투명한 색을 띄는 것이 특징이다.
‘코모스 엑스트라 아네호’는 3년 이상 프렌치 오크와 아메리칸 오크(American oak barrel)에서 숙성한 덕분에 풍미가 진하며 탁월한 고급스러움을 느낄 수 있다.

패키지 역시 각각 파란색과 터키색 수제 도자기 병으로 고급스러움을 더한다. 특히 각 병마다 고유 번호가 기입되어 소장가치를 높였다.

두 제품은 현재 신세계백화점과 현대백화점에서 판매 중이며 점차 판매영역을 넓혀갈 예정이다.

하이트진로 유태영 상무는 “최근 미국의 젊은 층에서부터 데킬라의 인기가 가속화 되며 이 열풍이 한국으로 넘어오고 있는 추세”라며 “데킬라 코모스 2종의 출시를 시작으로 코모스의 다른 고급 데킬라도 수입을 검토해 다양한 품목으로 소비자의 관심을 사로잡을 예정”이라고 밝혔다.

○.. hy 우유 브랜드 '내추럴플랜(Naturalplan)'이 최근 벨기에 브뤼셀에서 개최된 국제식음료품평회에서 '우수미각상'을 수상했다. 2021년에 이은 두 번째 수상이며 대상 제품은 총 4종이다.

국제식음료품평회는 글로벌 미각 분석기관 '국제식음료평원(iTQi)'이 주최하는 세계적 권위의 식음료 품평회다. 쉐프, 식음료 전문가 등으로 구성된 20개국, 200여명의 위원단이 블라인드 테스트를 통해 수상작을 가린다. 제품 외관부터 맛과 향, 질감까지 종합적으로 평가한다.

내추럴플랜은 'ROU 특허 공법'을 적용한 것이 특징이다. 초음파와 진공을 사용해 원유 속 산소를 제거하는 공법으로 원유에 녹아있는 잡내를 없애고 우유 본연의 고소한 풍미를 살려준다. 1A 등급 원유를 사용해 더욱 신선한 맛을 느낄 수 있다.

무항생제 오메가 우유는 무항생제 인증 단일 목장에서 생산한 원유를 사용해 만든다. 별도의 균질 처리를 하지 않아 자연스럽게 떠오르는 유크림이 풍미를 더해준다. 건강에 좋은 오메가3와 오메가6가 1:4 비율로 함유됐다.

김명수 hy 마케팅담당은 “‘내추럴플랜’의 두 번째 우수미각상 수상으로 hy 우유 제품에 대한 맛과 품질을 다시 한 번 인정받았다”며, “hy만의 연구기술력에 매일 집 앞으로 전달되는 프레시 매니저 배송 경쟁력을 더해 앞으로도 많은 고객들을 찾아뵙겠다”고 말했다.

○.. 서울우유협동조합(조합장 문진섭)은 서울우유 단백질 제품군 누적 매출액이 1000억원을 돌파했다고 14일 밝혔다.

서울우유는 그동안 유제품 포트폴리오 확대를 꾀하는 한편 건강, 체력 관리에 대한 높아진 소비자 니즈 및 헬시플레저 트렌드에 주목하며 고품질의 우수한 국산 원유를 사용한 단백질 신제품을 선보였다. 

서울우유 단백질 제품군 가운데 ‘고단백 저지방’ 우유는 지방 함량은 낮추고 기존 우유 대비 단백질 함유량이 1.8배 높인 기능성 우유다. 출시 1년 만에 연간 누적 판매량 4600만개 돌파, 하루 평균 12만8000개(200ml 기준)의 판매고를 기록하는 등 지속적인 인기를 끌고 있다.

이와 함께 단백질 55g을 함유한 ‘프로틴 우유’와 에너지 충전에 심혈을 기울인 ‘프로틴 에너지’ 2종(초코, 커피), 동∙식물성 균형 단백질과 필수 아미노산 9가지를 함유한 ‘초유탄탄 프로틴 플러스’, 슬라이스 치즈 중 가장 높은 단백질을 함유한 ‘고단백치즈’ 등 다양한 단백질 제품들이 매출 상승의 견인차 역할을 하고 있다. 

서울우유협동조합 이규정 마케팅본부장은 “서울우유는 소비자 신뢰를 바탕으로, 꾸준한 성장세를 보이는 단백질 시장에 다양한 카테고리의 단백질 제품군을 선보였다. 전 연령층이 건강 관리에 진심인 만큼 소비자 니즈를 세분화 하고 평소 식사만으로는 부족한 단백질 및 각종 영양성분을 간편하게 보충할 수 있도록 제품 다각화를 위한 연구, 개발에 힘쓸 것”이라고 말했다.

○.. bhc치킨이 인스타그램 채널을 통한 릴레이 이벤트로 MZ 세대와의 소통 강화에 나서고 있다.

bhc치킨은 '설날 3ㅔ배(세배) 이벤트'에 이어, 밸런타인데이 시즌을 맞아 사랑과 감사의 마음을 전할 수 있는 '뿌윗레터’ 이벤트를 오는 25일까지 공식 인스타그램을 통해 진행한다고 14일 밝혔다.

'뿌윗'은 bhc치킨의 대표 자사 캐릭터 '뿌링'이와 달콤하다는 뜻을 지닌 단어 '스윗(sweet)'을 조합한 것으로, 뿌윗레터 이벤트는 bhc치킨과 함께 소중한 사람에게 달콤한 마음을 표현한다는 뜻을 담아 ‘뿌윗한 마음을 전하는 편지’를 콘셉트로 하고 있다.

이벤트 참여를 원하는 고객은 bhc치킨 공식 인스타그램에서 스토리 하이라이트 탭에 있는 △뿌윗레터‘사랑’편 △뿌윗레터‘우정’편 △뿌윗레터‘가족’편 중 하나의 레터를 선택, 템플릿에서 편지를 보내고 싶은 사람과 떠오르는 키워드를 체크한 후 스토리에 업로드하면 자동 응모된다.

bhc치킨은 응모자 중 추첨을 통해 1등 △10.2형 iPad Wi-Fi 64GB(1명), 2등 △논픽션 핸드크림 500ml(8명), 3등 △페레로로쉐 하트 초콜릿 8개입(30명) 등 푸짐한 경품을 제공한다.

당첨자는 오는 29일 bhc치킨 공식 인스타그램 채널 스토리 및 개별 통지를 발표된다.

bhc치킨 관계자는 "인스타그램을 통한 이벤트가 고객들로부터 좋은 반응을 얻고 있어 고마운 분들과 사랑하는 사람에게 마음을 전할 수 있는 ‘뿌윗레터’ 이벤트도 기획했다”며 “앞으로도 인스타그램 등 SNS을 통한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지속적으로 전개해 MZ 세대와의 소통을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 쿠팡이 1500여 개 다양한 완구를 모아 할인하는 ‘토이페스타’를 오는 20일까지 진행한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행사에서 가장 저렴한 가격에 만날 수 있는 장난감은 ‘재미존 에어글라이더 2종(3천원대)’이다. 이외에도 다양한 할인 상품을 가격대별로 마련했다. ▲’리틀클라우드 유아 목욕놀이 보트 장난감’ ‘재미존 슈팅 축구왕 게임’ 등은 1만원대 ▲’산리오캐릭터즈 크리스탈 키링 메이커’ ‘실바니안패밀리 New초콜릿토끼 가족’은 2만원대 ▲’블루래빗 아기와 놀아주는 꼬꼬맘’ ‘달님이 아이스크림가게 놀이세트’는 3만원대 등이다.

연령대별 완구도 다양하게 선보인다. ‘브이텍 스스로 굴러가는 깜짝볼’ ‘키저스 빙글빙글 스핀팝 딸랑이’ 등은 영유아의 첫 놀이템으로 인기다. ‘요미몬 아동용 터치식 키즈탭’ ‘타이거도우 아이스크림 파티 유아용 클레이’ 등은 학습 교구를 찾는 고객들이 꾸준히 찾는 아이템이다.

장난감을 좋아하는 ‘키덜트(어린이∙kid와 어른∙adult의 합성어)’족이라면 브랜드 ‘라스타’의 다양한 RC카와 완구류에서 매월 판매 상위 랭크를 차지하는 ‘할리갈리’ 등 보드게임도 눈 여겨 볼 만하다.

캐릭터 테마관에는 캐치티니핑, 헬로카봇, 포켓몬스터 등 26개 캐릭터별 제품을, 브랜드 추천 테마관에는 레고, 플레이도우, 토이트론 등 19개 브랜드별 제품을 선보인다. 자세한 내용은 쿠팡 앱에서 ‘토이페스타’를 검색하면 확인할 수 있다.

쿠팡 관계자는 “아이와 어른이 ‘따로 또 같이’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완구를 할인가에 만나 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 삼성물산 패션부문의 한국적 프리미엄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르베이지는 본질주의를 컨셉으로 한 ‘24년 봄 시즌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14일 밝혔다.

르베이지는 ‘24년 봄여름 시즌 컬렉션 컨셉을 ‘본질주의(Essentialism)’로 정했다.

한국적 아름다움을 시대적 감성으로 재해석한 프리미엄 라이프스타일 브랜드로서 절제와 실용성에 기반한 본질주의를 컨셉으로 르베이지가 추구하는 본질적 가치의 근간이 되는 ‘한국의 미감’에 집중했다.

특히 엮음, 자수 등 한국적인 공예 기법을 모던하게 재해석하고, 자연에서 얻은 색감과 형태 등을 컬렉션을 통해 다채롭게 구현했다. 

르베이지는 이번 캠페인 비주얼 및 영상을 한국의 자연을 잘 느낄 수 있는 제주도에서 촬영했다. 나무와 돌, 바위, 바다 등에서 비롯되는 깊고 자연스러운 색감과 곡선, 직선의 조화 속에서 모델 강소영과 함께 봄여름 시즌 컬렉션을 감각적으로 표현했다.

르베이지는 풍성한 실루엣의 화이트 코튼 트렌치코트와 클린한 외관의 버뮤다팬츠 조합에 레드 컬러의 니트 풀오버로 트렌디한 포인트를 준 룩과 번진 자국을 모티브로 한 그래픽 패턴이 적용된 집업 원피스, 볼륨 스커트 등을 활용해 우아하고 세련된 착장을 선보였다.

화이트, 네이비, 애쉬, 브라운, 레드 등의 컬러와 프리미엄 코튼, 실크 등의 소재가 적용된 아이템과 아름다운 자연이 어우러져 한층 더 고급스러운 분위기를 연출했다.

양혜정 르베이지 팀장은 “공예와 자연 등 한국적인 아름다움을 토대로 브랜드가 추구하는 본질주의적인 가치를 표현했다”며, “이번 캠페인 비주얼과 영상을 통해 한국의 아름다운 자연과 어우러진 르베이지만의 정제된 디자인을 경험해보기 바란다”고 말했다.

○.. 홈플러스(사장 조주연)가 계속되는 고물가와 명절 영향으로 팍팍해진 소비자의 지갑 사정을 고려해 가성비 높은 인기 냉동식품들을 최대 50% 할인 또는 1+1에 선보이는 ‘냉동 먹거리 페스타’를 오는 15~21일까지 7일간 개최한다.

먼저 각종 냉동육 제품을 마이홈플러스 멤버십 회원 대상 할인가에 준비했다. 홈플러스가 물가안정 일환으로 판매 중인 캐나다산 ‘보리 먹고 자란 돼지(보먹돼)’의 냉동 브랜드인 ‘단풍상회 레트로 냉동 돈육(3종/700g)’은 40% 할인해 각 9900원에 판매한다. 전점 3만봉 한정 판매하는 ‘초간편 만능 냉동 대패 삼겹살(1kg)’은 반값에 내놓고, 마이홈플러스 앱 ‘미트클럽’ 회원에 한해 ‘미국산 냉동 샤브샤브(2종/500g)’를 2000원 할인가에 구매 할 수 있는 쿠폰을 제공한다. 

냉동 과일과 디저트, 냉동 간편식도 멤버십 특가 또는 1+1 혜택으로 만나볼 수 있다. 체리, 블루베리 등 활용도가 높은 ‘냉동 과일(6종)’은 10% 할인하며, 홈플러스 단독으로 선보이는 달콤 고소한 ‘후지야 크림슈 냉동 디저트 딸기밀크(48g)/밀크(50g)’는 20% 할인가에 구매 가능하다. 겨울철 대표 간식인 ‘CJ 비비고 붕어빵(3종)’과 ‘일본 직수입 냉동면(4종)’을 비롯해 간편하게 먹기 좋은 ‘CJ 볶음밥/만두(6종)’, ‘사세 쏘스치킨 단짠갈릭맛 윙봉/순살’은 모두 제품 구매 시 하나씩 더 제공한다.

더불어, 동기간 진행되는 ‘K-매운맛 대전’을 통해 명절 스트레스 해소에 적합한 매운맛 상품들도 최적가에 구매 할 수 있다.

김상진 홈플러스 트레이드마케팅총괄은 “명절 이후 꽁꽁 얼어 붙은 소비 심리를 녹이고자 가성비 좋은 냉동 먹거리를 합리적인 가격대에 준비했다”며 “명절 스트레스 해소에 탁월한 매운맛 제품과 함께 새 학기와 이사철을 맞아 각종 문구 및 인테리어 제품도 엄선해 내놓았으니 다양한 혜택과 함께 만족스러운 쇼핑 되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 CJ온스타일이 건강 기능 식품 1위 브랜드 ‘비에날씬’과 콘텐츠 마케팅 업무 제휴를 진행해 비즈니스 파트너십 강화에 나선다.

‘비에날씬’은 대한민국 건강 기능 식품 1위 브랜드로 ‘다이어트 유산균 비에날씬 프로’가 대표 상품이다. CJ온스타일 론칭 이후 지난해 누적 취급고 318억을 돌파했다. 명절 이후 급찐살을 빼기 위해 급찐급빠를 다짐한 고객이라면 주목해봐도 좋다. 국내 최초 체지방 감소 유산균 성분으로 체지방 감소와 동시에 장건강도 챙길 수 있을 뿐 아니라 하루 한 알 시원한 물과 간편하게 섭취 하면 되어 간편하다는 장점도 있다.

해당 제휴는 CJ온스타일의 ‘원플랫폼 2.0’ 전략 아래 처음으로 체결됐다. 단발성 세일즈 관계에서 탈피해 주요 협력사와 연간 업무 협약을 맺으며 비즈니스 파트너십을 강화한다는 계획이다. 협력사의 세일즈, 브랜드 홍보 등의 니즈에 CJ온스타일의 콘텐츠 및 마케팅 경쟁력을 집중 지원해 양사 공동 성장을 도모한다는 목표다. 

업무 제휴를 기반으로 CJ온스타일은 TV·T커머스·모바일 라이브·유튜브를 잇는 원플랫폼 세일즈를 제공한다. 또한 CJ ENM 엔터테인먼트부문 콘텐츠 IP를 연계한 브랜딩 콘텐츠 등 타 이커머스 플랫폼과는 차별화된 브랜딩 캠페인을 지원한다. 뿐만 아니라 타깃 맞춤형 마케팅, 구매 고객 데이터 분석, 앱 내 숏폼 콘텐츠 등을 통해 고객 접점을 넓히는데도 투자를 아끼지 않을 계획이다.

CJ온스타일은 먼저 오는 18일 오전 8시 50분 <건강 슈퍼 히어로>를 통해 ‘다이어트 유산균 비에날씬 프로’를 선보인다. 방송 중 구매고객에게는 약 9만원에 달하는 복부 마사지기를 사은품으로 증정할 예정이다. 또한 방송 당일 CJ온스타일 앱 내에서 시청 가능한 숏폼 콘텐츠를 집중 선보여 고객 접점 강화에도 힘쓸 예정이다.

한편 CJ온스타일과 비에날씬은 지난해 TV, 모바일을 통해 ‘비에날씬 다이어트 챌린지 위크’를 진행했다. 제품을 체험하고 SNS에 인증글을 올린 후 다이어트에 성공한 최종 1인에게 CJ온스타일 적립금 100만원을 지급하는 이벤트다. 무려 300명이 참가 지원을 신청했고 30명이 챌린저로 선발되어 개인 SNS채널에 비에날씬과 함께하는 다이어트 기록을 남겼다. 이후 <박솔미의 솔깃한 생활> 방송에서 배우 박솔미가 직접 최종 1등을 선정해 뜨거운 반응을 얻은 바 있다.

CJ온스타일 관계자는 “CJ온스타일과 비에날씬이 콘텐츠 마케팅 업무 제휴로 비즈니스 파트너십 강화에 나선다”며 “앞으로도 협력사와의 상생을 강화하고 고객 맞춤형 상품에 CJ온스타일의 콘텐츠 경쟁력을 더해 집중 선보일 예정”이라고 답했다.

○.. 대상펫라이프 펫푸드 브랜드 ‘닥터뉴토(Dr. nuto)’가 반려견의 기관지 및 심장 관리 보조제 ‘스니징케어 브레스앤하트’를 출시했다고 14일 밝혔다. 주로 소형견과 노령견, 비만견에게 빈번하게 나타나는 기관지 협착증 관리에 도움을 받을 수 있는 보조제다.

기관지 협착증은 오염된 공기나 선천적 요인, 비만, 노화 등으로 반려견의 기관지 주변에 문제가 생기는 흔한 질병이다. 발병 시 호흡 곤란으로 거위 울음과 비슷한 소리를 내며, 흥분하면 심한 기침과 구토를 보인다. 조금만 뛰어도 힘들어하거나 잘 때 코를 고는 등의 증상도 대표적인 예다. 이러한 증상이 지속되면 에너지 및 면역력 저하는 물론, 심한 경우 심장기능에 이상이 생길 수 있기 때문에 상황이 악화되기 전에 조기에 관리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

닥터뉴토는 이러한 점에 주목해 기관지와 함께 심장, 면역 관리에 이르는 3중 케어로 기관지 협착증 관리에 도움이 되는 ‘스니징케어 브레스앤하트’를 선보이게 됐다. 핵심 기능성 원료 12종을 다량 함유하는 등 수의영양학을 기반으로 한 영양 설계로 뛰어난 품질을 자랑한다.

실제로, 호흡 개선과 기관지에 도움을 주는 기능성 원료 브로멜라인, 단델리온, 배즙 등 3종을 비롯해, 심장기능 개선에도 도움 되는 코엔자임Q10, L-카르니틴, L-아르기닌, 타우린, 키토산 등 기능성 원료 5종을 함유하고 있다. 여기에 67년 노하우의 대상의 특허 기술이 적용된 클로렐라가 들어있다. 이 밖에도 프로폴리스, 오메가3도 함유하고 있다.

반려견이 맛있고 안전하게 먹을 수 있도록 주재료와 제형에도 신경 썼다. 가수분해한 닭가슴살을 사용해 알레르기 유발 부담을 덜었고, 묽은 제형이라 목넘김이 부드럽다. 또한 별도의 식기 없이 손으로 짜 먹일 수 있어 위생적이고 간편하다.

최단비 대상펫라이프 닥터뉴토팀장은 “흔하게 나타나는 기관지 이상 증상들이 지속될 경우 면역력 저하는 물론 심장에도 악영향을 끼칠 수 있는 만큼, 3중 케어가 가능한 제품을 선보이게 됐다”며 “앞으로도 반려동물의 건강한 삶을 돕기 위한 차별화된 제품 개발에 총력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 바로고(대표 이태권)가 LG유플러스와 서비스 단독 제공 계약을 맺고, '원칩 ZI금배송(지금배송)' 유심 배송에 나선다고 14일 밝혔다.

‘원칩 지금배송'은 U+ MVNO(알뜰폰) 사업자 공용 유심인 ‘원칩’을 2시간 내 배송하는 서비스다.

바로고는 LG유플러스 '원칩 지금배송' 서비스를 신청한 고객이 2시간 내 원하는 곳에서 유심을 수령받을 수 있도록 배송 서비스를 제공한다.

배송 서비스는 수도권과 주요 광역시부터 전국 범위까지 점진적으로 넓혀나갈 예정이다.

양 사는 이번 제휴를 시작으로 LG유플러스 전체 고객의 편의를 높이기 위한 유심 배송 서비스 범위를 확대할 계획이다.

바로고 관계자는 “’원칩 지금배송’ 서비스를 이용하는 고객들의 개통 편의를 높일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며 “바로고의 파트너사에서 선보이는 배송 서비스가 시장에 성공적으로 안착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 11번가가 인기 가족 여행지 ‘남태평양’ 여행상품을 단독 혜택과 함께 선보이는 ‘남태평양 페스타’ 기획전을 오는 19일까지 진행한다.

11번가 권용무 제휴사업담당은 “올해도 가족 단위의 해외여행 수요가 꾸준히 증가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으며, 대표적인 가족여행지인 괌, 사이판, 호주 등 남태평양 지역 인기 여행 상품들을 한데 모았다”며, “출발일자가 3월부터 8월까지인 상품들로, 상반기 연휴, 여름방학 등을 활용한 여행 계획도 미리 세워볼 수 있다”고 말했다.

이번 기획전을 통해 연중 온화한 날씨와 수려한 자연환경, 다채로운 액티비티 등으로 가족 단위 여행객들에게 인기가 높은 ▲괌 ▲사이판을 비롯해, 청정자연부터 세련된 도시까지 모두 즐길 수 있는 ▲시드니(호주) ▲오클랜드(뉴질랜드) 등 다채로운 남태평양 여행상품을 최대 38% 할인된 가격에 만나볼 수 있다.

한편, 11번가는 해외여행객들을 위한 깜짝 이벤트로 오는 19일부터 25일까지 ‘9900원 일본 항공권을 찾아라’ 행사도 마련했다. 행사 대상은 탑승일자가 3~4월인 인천/김포 출발 도쿄/오사카/후쿠오카/다카마쓰 행 편도 항공권이며 한정수량 판매된다. 행사 대상 항공권은 매일 오전 10시부터 11번가 내 항공권 검색을 통해 찾을 수 있으며, 1인 편도 기준 9900원에 구매할 수 있다(유류세, 공항이용료 제외).

○.. 롯데마트가 봄맞이 집단장 쇼핑을 제안한다.

롯데마트는 오는 15일부터 28일까지 2주간, 봄철을 맞아 대청소용 세제와 청소용품을 할인 판매하는 ‘리빙플렉스’를 진행한다. 해당 행사는 명절 연휴가 끝나고 계절이 바뀌기 전, 2월 중 대청소를 계획하는 고객들이 합리적인 가격으로 청소용품을 구매할 수 있도록 준비한 행사다. 총 170여 품목에 대해 최대 50% 할인 혜택을 제공하고, 일부 행사 상품에 대해 일정 금액(2만원/2만5000원/3만원) 이상 구매 시 5000원 상품권을 받을 수 있다.

먼저, 세탁세제와 대청소용 세제를 포함해 인기 청소용품을 최대 50% 할인 판매한다. 빨래에 많이 사용하는 ‘다우니 세탁세제 리필 2종(3.2L)’은 2개 이상 구매 시 개당 50% 할인을 적용해 각 1만 8450원에, 대청소용 ‘유한락스 3종(주방청소,욕실청소,곰팡이 제거제)’은 각 6790원에 30% 할인 판매한다. 식기 세척에 탁월한 ‘프릴 주방세제 리필 2종(1L)’도 2개 구매 시 반값 혜택을 적용해 각 4750원에 만나볼 수 있다.

또한, 청소용 티슈를 포함해 물티슈, 키친타월과 같은 위생 용품도 합리적인 가격에 판매한다. ‘스카트 잘닦이는 살균 소독 티슈(60매)’와 ‘스카트 주방,식탁 물티슈(40매)’를 2개 이상 구매 시 각 2150원, 2250원에 반값에 선보인다. 주방 기름기 제거에 유용하게 쓰이는 ‘깨끗한나라 뽑아쓰는 키친타월(150매*4)’과 ‘크리넥스 에코그린 소프트 물티슈(80매*4)’도 각 7750원, 7450원에 50% 할인 판매한다.

더불어 롯데마트에서만 만나볼 수 있는 단독 기획 상품도 준비했다. 배수구 세정제인 ‘공구핫딜 펑크린(2L+700mL)’은 기존 2L 펑크린 용량에 700mL 추가 증량해 구성한 단독 상품으로, 기존 판매가와 동일한 4980원에 판매한다. ‘공구핫딜 리큐프레시 리필 2종(1.9L)’은 인기 세탁세제 상품인 ‘리큐프레쉬 일반,드럼용(4L)’의 리필 상품으로 기존 상품과 비교해 100mL당 약 30% 이상 저렴한 것이 특징이다. 해당 상품은 50% 할인 혜택을 적용해 각 4950원에 구매할 수 있다.

이외에도 롯데마트는 집안을 봄 날씨처럼 화사하게 만들어주는 ‘오늘좋은 플라워가든 도자기 식기’ 16종을 15일에 신규 출시해 전 점에 선보인다. 해당 식기는 롯데마트가 개발한 자체 브랜드(PB) 제품으로, 분홍색 파스텔 컬러에 식기 중앙과 테두리에는 꽃과 잎 무늬로 장식해 고급스러움을 더한 것이 특징이다. 키친팀 MD(상품기획자)는 해당 디자인 고안을 위해 시중에 유통된 인기 브랜드 식기를 조사했고 패턴 조합, 컬러 수정, 활용도 높은 모양 구상 등의 작업을 8개월 이상 진행해 최적의 식기를 개발했다. ‘오늘좋은 플라워가든 도자기 식기 16종’은 인기 브랜드 식기 대비 30% 저렴한 각 6890원부터 1만7900원이라는 합리적인 가격으로 만나볼 수 있다.

양우석 롯데마트∙슈퍼 홈케어 팀장은 “명절 이후 대청소를 계획중인 고객들을 위해 합리적인 가격을 지닌 청소용품을 제공하는 리빙플렉스 행사를 준비했다”며 “인기 브랜드 세제, 위생용품과 더불어 특별한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는 단독 상품도 만나볼 수 있는 만큼 이번 행사에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 세븐일레븐이 지난해(1월~12월) 자사에서 판매된 스낵류 매출을 분석한 결과 고추장 등 매운 양념을 베이스로 한 매운 맛 스낵의 매출이 전년대비 40%가량 증가하며 전체 스낵류 매출 증가율(20%) 보다 높게 나타났다.

고물가, 고금리 등 경기불황이 장기화되자 평소 가볍게 즐기는 스낵류도 스트레스를 해소하기 위해 매운 맛을 찾는 고객들이 늘어난 것으로 분석된다.

이러한 매운 맛 스낵 인기에 세븐일레븐은 젊은이들이 좋아하는 매운 맛의 대표주자인 ‘마라’를 소재로한 ‘구운마라링’ 스낵을 새로 출시했다. 

‘구운마라링’은 옥수수 가루를 담백하게 열풍에 구워낸 링 형태 스낵으로 진한 마라탕 맛을 스낵으로 구현했다. 과자 전체에 마라 시즈닝을 뿌리고 곳곳에 마라 분말을 추가해 마라의 얼얼한 맛을 한층 더 강화시켜 강한 매운 맛으로 스트레스를 풀고자하는 직장인이나 학생들의 간식으로 좋다.

세븐일레븐은 젊은 고객들이 매운 음식 가운데 마라를 특히 많이 찾는다는 것에 착안해 직장과 학업 스트레스로 매운 맛을 찾는 10~20대들을 위해 구운마라링을 기획했다.

세븐일레븐은 ‘구운마라링’을 시작으로 매운 스낵 라인업도 계속 강화해 나갈 계획이다. 세븐일레븐은 상반기 내 고추장을 베이스로한 ‘고추장링’ 스낵 신상품도 출시하고 계속 다양한 소재의 매운 스낵을 고객들에게 선보일 예정이다.   

세븐일레븐 스낵팀 장채윤MD는 “경기 불황이 장기화되면서 스낵까지 매운 맛을 즐기는 트렌드가 유행하며 스낵류 매출 내 매운 스낵의 비중이 계속 높아지고 있다”며 “앞으로 다양한 매운 양념을 활용한 매운 스낵을 계속 개발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 SSG닷컴이 매회 고객의 뜨거운 호응을 얻으며 매출 신기록을 달성한 럭셔리 복합 리조트 ‘파라다이스시티’ 6번째 단독 라이브방송을 진행한다. 3년째 쓱닷컴에서만 만나볼 수 있는 킬러 콘텐츠 상품으로, 이번 라방에서는 지금까지 선보인 방송 중 가장 강력한 혜택과 풍성한 볼거리를 제공한다는 방침이다.

SSG닷컴은 14일 오후 8시부터 2시간 동안 자체 라이브커머스 채널 ‘쓱라이브’를 통해 인천 영종도에 위치한 복합 리조트 ‘파라다이스시티’ 객실 판매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파라다이스 호텔&리조트’ 및 럭셔리 부티크 호텔 ‘아트파라디소’ 객실을 선보이며 룸 온리(only) 가격에 조식, 사우나, 스파 등 특별 혜택이 포함된 구성으로 준비했다. 방송 중 가면무도회, 마술쇼 등 실제 파라다이스 호텔&리조트에서 진행하는 실시간 공연도 만나볼 수 있다.

대표 상품은 이달 15일부터 6월 30일까지 숙박 가능한 ‘파라다이스 호텔&리조트 디럭스 룸’ 1박 이용권 및 온더플레이트 2인 조식, 사우나 2인 이용권, 스파 씨메르 2인 이용권, 실내 테마파크 원더박스 성인 2인, 어린이 2인 이용권을 포함한 구성이다. 1분 이상 시청 고객에게 발급하는 5% 할인 쿠폰 및 핫딜 할인 적용시 선착순 200명에게 최대 혜택가 27만3600원부터 판매한다.

하루는 아쉬운 고객을 위해 ‘파라다이스 호텔&리조트 디럭스 룸’ 2박 이용권과 온더플레이트 2인 조식 1회, 7만원 리조트 머니, 사우나 2인 이용권, 씨메르 2인 이용권, 원더박스 성인 2인, 어린이 2인 이용권을 포함한 상품도 선착순 200명에게 최대 혜택가 50만4450원부터 선보인다.

둘 중 어느 상품을 구매하더라도 어린이 2인 인원 추가가 무료로 가능하며, 부대시설인 수영장, 피트니스, 키즈존, 플레이랩 무료 이용, 아트스페이스 무료 입장, 더 스파 20% 할인 등 풍성한 혜택을 제공한다.

또한, ‘아트파라디소’ 객실 패키지도 준비했다. ‘듀플렉스 룸’ 1박 이용권과 새라새 2인 조식, 월~목요일 체크인 고객 한정 프라이빗 스파 이용권, 키티 50주년 기념 핸드크림, 사우나 2인 이용권, 스파 씨메르 2인 이용권이 포함된 구성이며 선착순 50명에게 최대 혜택가 33만 6,300원부터 판매한다. 부대시설인 수영장, 피트니스, 플레이랩, 홈짐 무료 이용이 가능하며 아트스페이스 무료 입장, 더 스파 20% 할인 혜택을 추가로 제공한다.

추첨 이벤트도 준비했다. 구매 인증 고객에게는 ‘파라다이스 호텔&리조트 숙박권’, ‘아트파라디소 숙박권’, ‘온더플레이트 뷔페 2인 식사권’, ‘가든카페 우드 쇼콜라케이크’ 등을 제공한다. 방송 중 퀴즈 정답을 맞춘 고객에게는 ‘가든카페 파베 초콜릿’을 증정할 계획이다.

SSG닷컴에서만 만나볼 수 있는 ‘파라다이스시티’ 패키지 상품은 방송 때마다 화제를 모으며 쓱닷컴 프리미엄 킬러 콘텐츠로 자리매김했다. 22년 3월 진행한 두 번째 방송에서 이커머스 호텔 단일 ‘라방’ 중 유일하게 매출 10억원을 넘겨 독보적인 실적을 달성했으며, 상품력에 힘입어 고객 4명 중 1명이 다시 구매할 정도로 재구매율이 매우 높은 상품이다. 

이현진 SSG닷컴 문화서비스팀 바이어는 “파라다이스시티 객실 패키지는 쓱라이브에서 가장 좋은 혜택과 요금으로 구매할 수 있다는 일종의 공식이 고객 사이에 자리 잡았다”며 “아동과 함께하는 가족 고객에게는 ‘파라다이스 호텔&리조트’를, 연인들에게는 ‘아트파라디소’ 상품을 추천한다”고 말했다.

○.. 식품업계의 저조한 23년 성적표가 이어지는 가운데 동원산업도 이를 피하지 못했다. 

동원그룹의 사업 지주사인 동원산업은 지난해 매출액이 전년 동기 대비 0.9% 감소한 8조9483억원(연결 재무제표 기준)으로 잠정 집계됐다고 14일 공시했다. 같은 기간 영업이익은 4644억원으로 전년 대비 6.1% 감소했다.

동원그룹 식품 사업 부문은 국내 소비침체에도 중저가 선물세트 등 상품 다양화 전략과 경영 효율화로 견조한 성장세를 보였으나, 포장재 사업 부문 등은 글로벌 경기 침체의 영향으로 마이너스 성장한 데 따른 것이다. 

식품 사업 부문 계열사인 동원F&B(049770)는 전 사업 부문에서 고르게 성장해 지난해 매출액과 영업이익이 전년 동기 대비 각각 8.4%, 29.5% 증가한 4조3608억원, 1667억원을 기록했다. 

이는 내식 수요 증가에 따라 참치캔 등 일반식품과 조미김, 냉장햄, 즉석밥 등 신선식품 판매가 늘었고 유제품, 음료 부문도 안정적인 성장을 기록한 덕분이다. 또한 B2B 종합식품기업 동원홈푸드, 온라인 식품 유통 기업 동원디어푸드, 사료 제조판매 기업 동원팜스 등 자회사들도 실적 향상에 기여했다.

동원산업 사업 부문은 참치 어획 호조로 인해 매출액이 전년 동기 대비 5.7% 증가한 1조902억원을 기록했으나, 유통 영업 부문의 판매 부진으로 영업이익은 16.9% 감소한 1268억원에 그쳤다.

포장재 사업 계열사인 동원시스템즈(014820)는 코로나19 엔데믹에 따른 마스크 수요 감소와 미주 시장으로의 알루미늄 수출 감소로 매출액과 영업이익이 각각 1조 2767억원, 809억원으로 집계됐다. 전년 대비 매출액은 11.2%, 영업이익은 12% 감소했다.

동원그룹 관계자는 “수산, 식품, 포장재, 물류 등 그룹의 핵심 사업 전반에 경영 불확실성이 지속되고 있다”며 “경영 효율화와 수익성 개선을 통해 기존 사업의 내실을 다지는 한편 미래 사업을 위한 과감한 투자로 지속가능한 성장 구조를 만들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동원산업은 14일 진행된 이사회에서 1주당 배당금을 1100원으로 확정했다. 지난해 역대 최대 규모의 배당금을 집행한 데 이어 배당금을 전년 수준으로 유지하며 배당성향은 연결 기준으로 13.4%에서 14.6%로 확대됐다. 동원산업은 지난달 발행주식 총수의 5분의 1 규모인 자사주 1046만 770주를 전량 소각하기로 결정하는 등 주주가치 제고를 위해 적극 나서고 있다.

식품 사업 부문 계열사인 동원F&B도 같은 날 열린 이사회에서 주당 배당금을 700원에서 800원으로 늘려 주주환원 정책에 동참했다.

○.. 락앤락(대표 이영상)이 선보인 ‘락앤락 미니 김치냉장고’가 재입고 됐다.

‘락앤락 미니 김치냉장고’는 김치 보관에 최적화된 컴팩트한 냉장고로 주목받으며, 출시 2주만에 초도물량이 완판됐다.

락앤락 관계자는 “화이트톤의 깔끔한 디자인과 활용도가 높은 미니 사이즈로 1~2인 가구뿐만 아니라 서브 냉장고를 찾는 소비자들 사이에 입소문을 타며 출시 2주 만에 초도물량이 완판되는 등 큰 인기를 끌고 있다”며, “드디어 락앤락몰에 물량이 재입고 되어, 구매를 기다리던 소비자들에게 희소식이 될 것”이라고 전했다.

‘락앤락 미니 김치냉장고’는 32ℓ 용량으로 작은 주방이나 다용도실 등 공간 부담 없이 어디에 두어도 활용이 용이하며, 부드러운 슬릭 스퀘어 디자인으로 키친테리어 아이템으로도 주목받고 있다.

또한 저장 공간 자체를 냉각하는 직접 냉각 방식을 적용해 김치 보관에 최적화된 온도인 영하 1℃를 유지하며, 뚜껑은 실리콘 패킹으로 밀폐력을 강화해 냉기와 냄새 배출을 최소화했다. 김치 모드 외에도 과일·채소, 냉동, 음료 총 네 가지 모드로 사용자의 기호에 따라 맞춤형 냉장고로 사용할 수 있고, 제품 하단에는 바퀴가 설치돼 이동도 편리하다.

또한 락앤락몰에서 다양한 프로모션도 진행 중이다. 특히 1인 가구 리뷰 유튜버 ‘자취남’과 협업해 ‘락앤락 미니 김치냉장고’의 생생한 사용 후기를 전하면서 구매인증 이벤트를 통해 100명에게 락앤락 멀티스텐쿠커를 증정한다. 락앤락X자취남 미니 김치냉장고 기획전도 준비, 전용 할인쿠폰 등 통 큰 할인 혜택도 제공한다.

락앤락 관계자는 “락앤락이 1~2인 가구 증가 추세를 반영해 새롭게 출시한 미니 김치냉장고가 효율적인 공간 활용과 신선한 김치 보관 기능으로 인기를 끌고 있다”며 “새로 입고된 물량도 빠르게 소진될 것으로 예상된다”고 밝혔다.

○.. 신세계건설이 레저사업부문을 조선호텔앤리조트에 매각해 선제적으로 유동성 확보에 나선다. 이에 따라 신세계그룹의 레저사업은 조선호텔앤리조트로 일원화된다.

신세계건설과 조선호텔앤리조트는 오늘(14일) 각각 이사회를 열고 신세계건설의 레저사업부문 일체에 대한 영업양수도 계약을 결의했다고 공시했다. 두 회사는 3월중 주주총회를 통해 양수도를 승인하고, 4월 말까지 관련 절차를 마무리할 계획이다.

이번 양수도 대상이 된 신세계건설의 레저사업부문은 ▲경기 여주시 자유CC(18홀) ▲경기 여주시 트리니티클럽(18홀)과 실내외 물놀이 시설인 ▲아쿠아필드(하남·고양·안성 스타필드 내 3곳), ▲조경사업 등이다.

신세계건설은 이번 레저사업부문 영업양수도로 자본 확충과 부채 감소를 통해 재무 건전성이 한층 높아지는 것은 물론, 신세계영랑호리조트 합병 이후 추가적인 자금 확보도 가능해져 유동성 개선에도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이번 양수도가 마무리되면 신세계건설은 약 300억원의 자본이 늘어나는 효과를 보게 되고, 회계상 부채로 인식되는 약 2700억원 규모의 골프장 회원 입회금 역시 소멸돼 부채비율이 큰 폭으로 개선될 전망이다.

또, 약 1800억원의 매각 대금 확보로 추가적인 유동성을 갖출 예정이다.

신세계건설 관계자는 “레저산업부문 매각을 통해 선제적인 추가 유동성 확보로 재무 구조가 대폭 개선될 예정이다”면서 “이를 바탕으로 본업인 건설업 분야에서 체질 개선 작업을 본격화할 방침”이라고 밝혔다. 

조선호텔앤리조트는 이번 양수도를 통해 레저산업 분야로 사업 영역을 확대하며, 기존 사업과 연계한 시너지 효과를 극대화할 것으로 기대된다.

그동안 조선호텔앤리조트는 코로나19 위기 상황에서도 5개 호텔(그랜드 조선 부산,그랜드 조선 제주, 조선팰리스 서울 강남, 그래비티 서울 판교, 포포인츠 바이 쉐라톤 조선 서울 명동)을 잇따라 개점하여 외형 확대를 통한 경쟁력 강화를 이뤘으며, 비용 효율화로 수익성을 강화해 2년 연속 흑자를 달성하는 등 내실을 다져왔다.

조선호텔앤리조트는 이번 영업양수도를 계기로 호텔업 분야에서 쌓은 전문성을 레저 사업에 접목해 고객의 라이프스타일 전반을 아우르며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하는 ‘종합 호스피탈리티(Hospitality) 리딩 기업’으로 도약한다는 계획이다.

레저사업 부문 양수 자금은 금융권 등을 통해 조달할 예정이다.

조선호텔 관계자는 “호텔·리조트 사업과 레저 사업은 서로 연관성이 매우 깊은 만큼, 호텔과 레저를 연계한 VIP 마케팅 등 양 분야의 시너지를 극대화해 종합 호스피탈리티 리딩 기업으로 성장해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신세계그룹은 이번 사업 조정을 통해 건설은 재무 구조를 대폭 개선하고 호텔은 새로운 성장 동력을 확보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면서, 필요시 그룹 차원의 다각적인 추가 지원도 검토할 방침이다.

양현석 기자  market@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