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가 레이더] '제로·새로·해외로' 3박자 맞았다... 롯데칠성음료 연매출 3조 돌파 등
상태바
[유통가 레이더] '제로·새로·해외로' 3박자 맞았다... 롯데칠성음료 연매출 3조 돌파 등
  • 양현석 기자
  • 승인 2024.02.06 16: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롯데칠성음료가 국내 종합음료기업 최초로 연매출 3조원을 돌파했습니다. 롯데칠성음료는 2023년 매출 3조2247억원을 달성했는데요. 이는 2011년 2조원 달성 이후 12년만에 식품사 3조 클럽에 입성한 성과입니다. 사측은 제로칼로리 탄산음료 및 새로 소주 흥행과 필리핀펩시의 경영권 취득, 종속기업 편입 효과 등을 매출 호조의 이유로 꼽았습니다.

한편 G마켓이 설을 앞두고 ‘선물하기’ 인기템을 살펴본 결과, ‘무선이어폰’, ‘스마트워치’ 등 디지털기기가 인기를 끈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G마켓과 옥션은 6일 밤 12시까지 ‘설 빅세일’을 진행하는 15% 할인혜택이 붙는 행사 상품 대부분이 ‘선물하기’로 전달 가능합니다

이외에도 NS홈쇼핑이 NS멤버십 이벤트 라운지를 운영하며 멤버십 등급별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하는 등 오늘(6일)의 유통가 소식을 <녹색경제신문>이 모았습니다. 

롯데칠성음료가 국내 종합음료기업 최초로 연매출 3조원을 돌파했다. 사진은 '새로' 소주.[사진=롯데칠성음료]
롯데칠성음료가 국내 종합음료기업 최초로 연매출 3조원을 돌파했다. 사진은 매출 상승 주역 중 하나인 '새로' 소주.[사진=롯데칠성음료]

○.. 롯데칠성음료가 국내 종합음료기업 최초로 연매출 3조원 시대를 열었다.

롯데칠성음료는 지난해 매출 3조2247억원, 영업이익 2107억원을 달성했다. 연매출 3조원은 지난 2011년 2조원 달성 이후 12년만의 성과이자 2001년 조 단위 매출 시대를 연 후 22년 만의 결실이다. 롯데칠성음료는 연매출 3조원 성과의 주요 요인을 제로, 새로, 필리핀펩시로 분석했다.

롯데칠성음료는 즐겁게 건강을 관리하자는 의미의 '헬시 플레저' 트렌드에 기민하게 대응해 2021년 초 '칠성사이다 제로', '펩시 제로슈거'를 출시하며 제로 탄산음료 시장 활성화에 나섰다. 이후 '탐스 제로', ‘핫식스 제로’, '밀키스 제로' 등 제품군을 확대하며 제로 탄산음료 시장을 주도했다. 롯데칠성음료의 제로 탄산음료 매출액은 2021년 890억원, 2022년 1885억원, 2023년 2730억원으로 증가했고 자체 탄산음료 내 비중도 2021년 12%에서 2023년 30%로 증가했다. 

롯데칠성음료가 '처음처럼' 이후 16년 만에 선보인 소주 '새로'의 돌풍도 매출 성과에 기여했다. 새로는 부드러운 맛의 제로 슈거 소주로 한국의 도자기와 소주다운 깨끗함을 담아낸 세련된 병 디자인, 매력적인 구미호 캐릭터와 흥미로운 세계관 등으로 2022년 9월 출시부터 큰 인기를 끌었다. 새로는 출시 7개월 만에 누적 판매량 1억병을 돌파했고 지난해에는 연매출 1256억원으로 메가 브랜드 반열에 올랐다. 롯데칠성음료의 소주시장 점유율은 새로 효과로 2022년 16.6%에서 지난해 20.7%로 약 4%p 증가했다.

롯데칠성음료가 지난해 3분기 말 경영권 취득을 통해 종속기업으로 편입한 필리핀펩시도 큰 몫을 했다. 롯데칠성음료가 73.6% 지분을 보유한 필리핀펩시는 필리핀 음료업계 2위 기업으로 연매출이 1조원 규모에 달한다. 롯데칠성음료 연결재무제표에 지난해 4분기부터 필리핀펩시 매출 약 2500억원이 적용되었고 올해는 연간 실적이 온전히 반영돼 연매출 3조원 돌파 이후 1년 만에 4조원 달성도 기대되고 있다.

롯데칠성음료 관계자는 "최고의 제품으로 고객의 풍요로운 삶에 기여하고자 하는 노력이 국내외 소비자의 다양한 니즈를 만족시키며 국내 종합음료기업 최초로 매출 3조원 달성의 결과로 이어졌다"며, "올해는 대표 브랜드의 시장 점유율 확대, 맥주 '크러시' 영업 및 마케팅 강화, 글로벌 시장 공략 등을 통해 매출 4조원을 달성하고 식품업계 리딩 기업의 입지를 더욱 공고히 할 것"이라고 말했다.  

○.. G마켓이 설을 앞두고 ‘선물하기’ 트렌드를 분석한 결과, 가장 많이 판매된 품목은 ‘무선 이어폰’으로 나타났다.

G마켓은 최근(1/22-2/4) e쿠폰을 제외한 일반상품을 대상으로 ‘선물하기’ 판매량을 살펴봤다. 누적 판매량 1위는 ‘무선 이어폰’이 차지했고, 그 뒤로 ▲한라봉/천혜향 ▲스마트워치 ▲한우 ▲캔선물세트 순이었다. 지난해 설 전 동기간(23/1/3-1/16)에는 ‘홍삼’ 선물하기가 가장 많았고, ▲한라봉/천혜향 ▲캔선물세트 ▲한우 ▲배가 뒤를 이었다. 지난해에는 코로나19 여파에 건강식품 선물이 인기를 끌었지만, 올해는 남녀노소 누구에게나 활용도와 선호도가 높은 디지털기기가 인기를 끈 것으로 보인다. ‘선물하기’ 판매량은 전년 대비 2배 이상(175%) 급증했다.

6일은 G마켓과 옥션이 진행하는 ‘설 빅세일’ 프로모션 마지막 날이다. 6일 밤 12시까지 빅세일 15% 쿠폰을 활용해 합리적인 가격으로 마음을 전할 수 있다. 행사 상품 대부분이 ‘선물하기’로 구매 가능하다. 특히, 매일 하나의 카테고리를 지정해 ‘최저가 도전’에 판매하는데, 6일은 ‘패션템 사는 날’로, 총 8개 인기 상품을 특가에 선보인다. G마켓은 ▲탑텐 티셔츠/팬츠 특가전 ▲에고이스트 겨울템 베스트 ▲루시앙 겨울 아우터 등을, 옥션은 ▲노스페이스 반팔티 균일가 ▲푸마 파이널 특가 ▲엘림모피 천연모피 등을 판매한다. 

이 외, 6일자 추천 상품으로 G마켓은 △아이오페 슈퍼바이탈(2종) △일리윤 세라마이드 아토 로션 등이, 옥션은 △발렌타인 수제 초콜릿 세트(24구) △파리생제르맹 남성 속옷 드로즈(10종) 등이 있다.

선물하기 이벤트도 마련했다. 오는 9일까지 선물하기 이용 고객 중 추첨을 통해 총 5명에게 순금 1돈(3.75g)을 증정한다. 행사 기간 내 선물하기로 상품을 구입하면 이벤트에 자동 응모되며, 많이 선물할수록 당첨기회는 올라간다. 이 외, 7일 오전 10시에 ‘메가MGC커피 딸기라떼’를 선물하기로 구입하면 ‘메가MGC커피 아메리카노’를 사은품으로 증정하는 ‘1+1’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벤트는 4000개 한정수량으로 구매고객을 대상으로 선착순 선보이며, ID당 1개씩 구매 가능하다.
 
G마켓 라이프사업팀 정현우 팀장은 “명절을 앞두고 배송지와 배송일자를 신경 쓰지 않고도 편하게 마음을 전할 수 있는 ‘선물하기’가 인기”라며 “특히 G마켓의 ‘선물하기’ 서비스는 가전, 패션, 뷰티, 가구 등 다양한 상품 구색을 갖추고 있는 것이 특징”이라고 말했다.

○.. NS홈쇼핑이 29일까지 NS몰과 앱에서 ‘NS멤버십 이벤트라운지  2월 멤버십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6일 밝혔다.

NS홈쇼핑은 NS몰과 앱에서 멤버십 회원만 입장가능한 ‘NS멤버십 이벤트 라운지’ 를 운영하고 있다. ‘NS멤버십 이벤트 라운지 ‘에서는 회원만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이벤트를 마련해  2월 한달간 특별한 혜택을 제공한다.

NS홈쇼핑 멤버십에 가입 후 29일까지 1건 이상 구매 완료하면 구매자를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1명에게 행운 경품 ‘로봇 청소기 로보락(S8 Pro Ultra)’을 준다. 29일까지 1건 이상 구매완료 하면 자동 응모된다. NS홈쇼핑은 멤버십회원을 대상으로 매달 새로운 상품을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2월에는 체험상품으로 ‘정성가득 못난이 백명란(500g)’을 선보인다. ‘NS멤버십 이벤트 라운지’ 페이지에서 응모하면 추첨을 통해 VVIP등급 100명, VIP와 패밀리 등급 50명에게 체험상품을 제공한다.

NS홈쇼핑은 ‘2월 멤버십 혜택’으로 등급별 4종 쿠폰도 증정한다. 신규 가입자에게는 10% 할인쿠폰을 주고, 멤버십 등급에 따라 VVIP 12%, VIP 9%, 패밀리 등급에게  8% 할인쿠폰을 준다. 최대 1만원까지 할인 받을 수 있으며, 응모 방법은 대상자의 아이디 1건당 1회  NS몰 혹은 앱에서 바로 다운로드하여 사용하거나 상담전화를 통해서도 발급 받을 수 있다. 할인쿠폰은 29일까지 사용 가능하고, 미사용시 자동 소멸된다.

VVIP등급을 대상으로 20만원 이상 구매 시 선착순 200명에게 1만원을 적립 해준다. 또 신규 첫 구매자를 대상으로 3천원 적립금을 주는 행사도 진행된다. 2월중 가입 후 첫 구매를 완료하고 이벤트 페이지에서 응모버튼을 누르거나 상담전화로 신청하면 3월 12일 자동으로 적립된다.

NS홈쇼핑 관계자는 “NS홈쇼핑 신규가입자 뿐만 아니라 멤버십 회원 모두 기분 좋은 쇼핑을 즐기실 수 있도록 ‘NS멤버십 이벤트 라운지’를 통해 다채로운 이벤트를 마련했다”며,”매달 할인쿠폰부터 행운 경품, 체험 상품 제공 이벤트까지 다양한 NS홈쇼핑 멤버십 혜택을 많은 분들이 받아 보시 길 바란다”고 말했다.

○.. SSG닷컴이 연휴 첫날인 9일까지 시간대 지정 ‘쓱배송’을 실시한다고 6일 밝혔다. 9일 오후 1시 30분 이전까지 주문하면 당일 저녁까지 받아볼 수 있다.

이에 이마트, 트레이더스 설 선물세트 매장을 6일 오후 2시부터 ‘쓱배송’ 상품 중심으로 운영한다. 축산, 과일, 가공식품, 생활용품 등 인기 선물세트를 엄선해 선보인다. 행사카드 구매 시 인기상품 최대 40% 할인 및 구매 금액대별 최대 50만원 상품권 증정 혜택을 제공하며, 상품권 혜택은 즉시 할인으로도 적용할 수 있다. 

신세계몰 선물 세트도 당일 수령할 수 있는 ‘퀵배송’ 상품, 다음날 오전 8시까지 도착하는 ‘아침배송’ 상품 위주로 선보인다. 해당 상품은 입점업체에서 자체 발송한다. 선물 상품을 구매한 뒤 페이백을 신청한 고객에게는 결제금액에 따라 상품권 증정 혜택을 최대 35만원까지 제공한다.

오는 8일부터는 ‘쓱배송’ 장보기 상품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식품, 주방용품 등 명절 연휴 인기 상품을 할인가에 만나볼 수 있다.

한편, SSG닷컴은 연휴 기간 중 2월 10일 하루 쓱배송을 운영하지 않는다. 새벽배송은 10일과 11일 이틀간 휴무로, 12일부터 다시 운영한다.

SSG닷컴 관계자는 “쓱닷컴이 준비한 선물세트와 제수용품을 설 전날까지 편리하게 받아보시길 바란다”며 “휴대폰 번호만 알면 마음을 전할 수 있는 모바일 ‘선물하기’ 기능을 활용해 보는 것도 추천한다”고 말했다.

○.. 교촌치킨을 운영하는 교촌에프앤비가 미래세대와의 소통 강화를 위해 어린이 고객을 대상으로 하는 치킨 만들기 체험 프로그램을 진행 중이다.

교촌이 기획한 ‘즐거운 치킨 만들기 체험’에서 어린이들은 좋아하는 치킨을 직접 만들고 맛볼 수 있다. 프로그램은 교촌치킨 브랜드를 소개하는 영상 콘텐츠 시청, 시연을 겸한 조리 과정 설명, 대표 메뉴 시식(허니콤보, 살살후라이드, 반반점보윙 등) 및 소스 바르기 체험 등으로 구성됐다. 1월 한 달간 프로그램에 참여한 어린이 고객 수가 총 960명에 이를 정도로 인기가 높은데, 특히 튀겨진 치킨 조각 하나하나에 붓으로 소스를 발라 나만의 ‘허니콤보’를 완성하는 조리 체험 코너에 대한 반응이 뜨겁다는 전언이다.

교촌에프앤비 관계자는 “다양한 체험 활동을 통해 아이들이 더욱 즐겁고 건강하게 성장하기를 바라는 마음을 담아 마련한 프로그램”이라며 “미래세대의 주역인 어린이 고객들과의 접점 확대, 소통 강화는 물론 교촌치킨에 대한 긍정적인 브랜드 경험을 선사하는 데에 의미를 뒀다”고 설명했다.

교촌의 ‘즐거운 치킨 만들기 체험’ 프로그램은 서울 및 수도권과 대구, 경북, 제주 등 전국 교촌치킨 가맹점에서 보호자 동반 조건으로 진행된다.

○.. 대상이 설을 맞아 서울 종로구와 동대문구 취약계층에 1억2000만원 상당의 청정원 설 선물세트를 기부했다고 6일 밝혔다.

지난 5일 서울 종로구청에서 열린 ‘종로구 취약계층 지원을 위한 선물세트 전달식’에는 김경숙 대상 ESG경영실장과 정문헌 종로구청장이 참석했다.

이번에 준비한 청정원 설 선물세트는 명절에 유용한 ▲카놀라유 ▲양조간장 ▲천일염 가는소금 ▲잇츠팜 등이 포함된 ‘청정원 정성가득 2호’와 ▲소갈비양념 ▲정통현미식초 ▲생강매실맛술 등이 담긴 ‘청정원 정성가득 5호’ 각 1400개로, 설 연휴 전까지 종로구와 동대문구 취약계층 가구에 순차적으로 전달될 예정이다.

대상은 지난 2010년부터 13년째 취약계층을 위해 지방자치단체에 설 선물세트 후원을 이어오고 있으며 지역주민과 함께 하는 ‘사랑나눔바자회’ 개최 등 지역사회와 연계한 사회공헌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지난 2021년에는 본사 소재지를 서울 종로구 인의동으로 이전하고 3500만 원 상당의 종가 김치 세트를 종로구에 기부한 바 있다.

김경숙 대상 ESG경영실장은 “고물가와 추위로 어려움을 겪는 이웃에게 조금이나마 보탬을 드리기 위해 선물세트를 기부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도움이 필요한 곳에 온정을 전하고, 나눔 문화 확산에 기여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대상은 그룹의 핵심가치인 '존중'을 바탕으로 푸드뱅크 식품 기부를 비롯해 장학사업, 긴급재난구호, 임직원·주부·대학생 청정원봉사단 활동 등 다양한 사회공헌 프로그램을 운영하며 ESG경영에 앞장서고 있다.

○.. BBQ가 전국 도서산간 등 배달이 어려운 지역에 사연을 받아 자사 푸드트럭 '비비카(BB-Car)'를 타고 직접 찾아가는 사회공헌 지원 사업인 '찾아가는 치킨릴레이'의 갑진년 첫 활동을 시작했다.

국내 최대 치킨 프랜차이즈 제너시스BBQ 그룹(회장 윤홍근)은 최근 설 연휴를 앞두고 충청남도 천안시 서북구에 위치한 사회 복지센터 '충남평생복지협회'에 방문해 장애인과 사회복지사 등에게 치킨 및 닭다리살 스테이크, 황금알 치즈볼, 레몬보이 등 100인분을 기부했다고 6일 밝혔다.

충남평생복지협회는 장애인 및 노인을 돌보는 복지시설이다. 이번 찾아가는 치킨릴레이는 해당 시설에서 발달 장애인을 교육하는 사회복지사의 사연으로 진행됐다. 충남평생복지협회 사회복지사 A씨는 "새해와 설 연휴를 맞아 시설에 거주하는 장애인들이 가장 좋아하는 치킨인 BBQ를 선물하고 싶다"며 사연을 신청했다.

최근 물가 및 인건비, 공공요금 상승 등으로 사회적 약자 돌봄 시설에 대한 지원이 줄어들면서 시설 운영 등에 어려움을 겪고 있다. BBQ는 이러한 상황을 인식하고 시설에 거주하는 취약계층의 환경 개선을 위해 다양한 기부 활동을 지속하고 있다.

BBQ 관계자는 "명절 연휴를 앞두고 도움이 필요한 곳에 치킨을 통해 따뜻한 마음을 나눌 수 있어 기쁘다"며 "앞으로도 사회적으로 소외된 분들에 대한 어려움에 대해 깊이 공감하고 도울 수 있는 방안을 모색하는 등 진정성 있는 나눔 활동으로 선한 영향력을 확산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 CJ프레시웨이가 수산업협동조합중앙회(이하 수협중앙회)와 공동 개발한 수산 신제품을 선보인다. 고품질 국산 원물을 적용한 수산품을 합리적인 가격으로 공급하고 어촌 판로 확대에도 기여한다는 취지다.

CJ프레시웨이와 수협중앙회는 이달부터 수산품 20여 종을 단계적으로 출시할 계획이다. ‘수협중앙회 X CJ프레시웨이’로 표기되는 공동 브랜드 제품이다. 오징어 가공품, 국물용 멸치, 건어물류, 구이 및 조림용 생선 등 메뉴 조리, 육수 내기 등 활용도 높은 품목으로 구성됐다.

신제품은 지난해 10월 이뤄진 양측의 업무협약을 계기로 출시됐다. 수협중앙회의 원물 수급 경쟁력과 CJ프레시웨이의 국내 최대 식자재 유통망을 활용해 국산 수산물의 판로를 확대하는 것이 협약의 목표다. 유통처는 전국 급식 및 외식 사업장이다.

신제품은 CJ프레시웨이와 수협중앙회의 안전성 검증 시스템을 각각 거쳐 생산 및 유통된다. 소비자가 안심하고 먹을 수 있는 상품을 제공하기 위해 두 주체의 품질 관리 프로그램을 모두 적용한다.

상품 생산 과정에는 수협중앙회 수산 식품연구실이 품질 검사를 수행한다. 국립수산물품질관리원이 공인한 국가 인증 수산물 안전성 검사기관이다.

유통 과정에는 CJ프레시웨이 식품 안전연구실에서 방사능 오염도 추가 검사와 상품 정밀 분석을 맡는다. 해당 연구실은 식품 분야에서 다양한 국가 공인 인증 시험 검사기관으로 운영되며 업계 최고 수준의 식품안전관리 시스템을 갖췄다.

CJ프레시웨이 관계자는 “소비자가 외식, 급식 등 어디서든 안심하고 먹을 수 있는 고품질 국산 수산물 유통에 주력할 것”이라며 “수협과 협력해 어촌 판로 확대를 돕는 등 상생 생태계 구축에도 힘을 보탤 것”이라고 전했다.

○.. 쿠팡이 와우회원을 대상으로 가전·디지털 카테고리 상품을 최대 70% 할인가에 선보이는 ‘2월 파워풀위크’ 행사를 오는 18일까지 진행한다. 파워풀위크는 가전·디지털 카테고리 상품을 매력적인 가격에 판매하는 월간 행사다. 쿠팡 앱에서 ‘파워풀위크’를 검색하면 기획전 페이지를 확인할 수 있다.

이번 달 행사는 애플 할인전을 비롯해 안마의자 브랜드 연합전 (바디프렌드·누하스·제스파 등) 및 청소기 연합전 (에코백스·테팔·에브리봇·캐치웰·샤크·라이드스토·아이룸·휴스톰 등) 을 중심으로 준비했다. 애플 상품은 최대 24%, 안마의자 브랜드 연합전 상품은 최대 15%, 청소기 브랜드 연합전 상품은 최대 30% 할인 판매한다.

고객들이 더욱 편하게 쇼핑을 할 수 있도록 각각 매일·매주 새로운 상품을 한정수량 할인 판매하는 코너도 마련했다. 가격 경쟁력이 높은 상품으로는 △티피링크 1500Mbps 기가 인터넷 WiFi 6 유무선 공유기 Archer AX12 (할인율 19%) △대원 DWP-640D 큰집 잔치팬 (할인율 18%) △로이체 2채널 멀티미디어 RGB 레인보우 LED 게이밍 사운드바 스피커 (할인율 15%) 등이 있다.

이병희 쿠팡 리테일 부문 대표는 “쿠팡 가전·디지털 카테고리의 대표적인 할인행사 중 하나인 파워풀위크가 고객 여러분의 합리적인 소비생활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 설 명절을 맞아 사장님의 원활한 자금 융통을 도울 수 있도록 우아한형제들이 설 연휴 정산대금을 조기 지급한다.

배달의민족 운영사 우아한형제들(대표 이국환)은 오는 9일부터 12일까지 이어지는 설 명절을 앞두고 입점 소상공인을 위해 280억원 규모의 정산 대금을 조기 지급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조기 지급 대상 서비스는 ▲배달의민족 ▲배민1 ▲배민포장주문 ▲사전예약 ▲배민스토어 ▲배민상회 ▲전국별미 등이며, 일 정산 업주를 대상으로 한다.

사장님들은 이번 조기 지급을 통해 기존 예정일보다 최대 5일 앞당겨 정산 대금을 지급받을 수 있다. 기존대로라면 2월 6일에 대한 정산 대금은 명절 이후인 13일에 지급되어야 하나, 이번 조기 정산을 통해 기존 대비 5일 단축한 8일 지급된다.

일자별 정산금액과 입금 일정은 사장님의 가게 관리 프로그램인 배민셀프서비스와 서비스별 셀러오피스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우아한형제들은 사장님의 원활한 자금 운용을 돕고자 배달 플랫폼 최초로 지난 2019년 4월 주 단위 정산 시스템을 없애고 일 정산 시스템으로 개편했다. 여기에 더해 2022년에는 정산 주기를 기존 4일에서 3일로 단축해 조금 더 빠르게 정산 받을 수 있도록 했다.

우아한형제들 최성길 결제정산프로덕트실장은 "사장님들의 부담을 덜어드릴 수 있도록 정산 시스템을 꾸준히 개선하는 등 가게 운영에 도움이 될 수 있는 방안을 고민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배달의민족은 라이더 대상 정산대금도 설 연휴가 시작되기 전에, 기존 정산일보다 앞당겨 조기에 지급할 예정이다.

○.. CJ나눔재단(이사장 이재현)이 지난 5일 전국 지역아동센터 100곳의 아동 2000여 명을 대상으로 ‘2024년 CJ도너스캠프 설 명절 식품나눔 및 라이브 쿠킹클래스’를 진행했다.

CJ나눔재단은 전국 4000여 개 지역아동센터가 등록된 나눔 플랫폼 ‘CJ도너스캠프’를 통해 취약계층 아동들이 소외감을 느끼기 쉬운 명절에 맞춰 전국 지역아동센터에 특별한 식품나눔을 지원하고 있다. 지난 2019년부터 현재까지 설과 추석 명절에 총 2만5000여 명의 아동들이 명절 음식을 제공받고 봉사에 참여한 CJ임직원들과 명절 음식 만들기 등을 함께했다.

이번 설 명절 식품나눔은 CJ도너스캠프 홈페이지를 통해 도서·산간 지역에 위치하거나 다문화가정 아동의 비중이 높은 지역아동센터를 우선으로 전국 지역아동센터 100곳을 선정했다. 식품 꾸러미는 CJ제일제당 비비고 왕교자, 한입떡갈비 등 그동안 식품나눔 프로그램을 진행하며 아이들에게 인기가 높았던 메뉴로 구성했다.

아울러 지난 5일에는 CJ더키친 스튜디오에서 아이들이 명절 음식을 직접 만들어보고 나눠 먹을 수 있도록 라이브 쿠킹클래스를 진행했다. 쿠킹클래스에서는 아이들의 입맛과 영양을 모두 충족할 수 있도록 밤으로 만든 우리나라 전통 간식 ‘율란’, 설 명절 대표 음식 ‘잡채만두’, 저으면 색이 변하는 이색 음료 등 총 4종을 선보였다. 해당 메뉴는 CJ제일제당의 한식 영셰프 양성 프로젝트 ‘퀴진케이(Cuisine K)’ 소속 영셰프 7인이 설 명절 음식을 재해석한 자체 제작 레시피 중 일부를 활용했다. 조리 시연에는 레시피 개발에 참여한 신용준 셰프, 김하은 소믈리에와 부천 소재 도담지역아동센터 아동 2명이 함께 했다.

식품 나눔처로 선정된 각지의 지역아동센터에는 총 90여 명의 CJ임직원 봉사자들이 방문했다. 봉사자들은 아이들과 라이브 쿠킹클래스를 시청하며 음식을 직접 만들고 윷놀이 등 명절 민속놀이를 진행하며 즐거운 추억을 만들었다. 특히 올해는 최근 몇 년 간 코로나19로 축소됐던 대면 봉사를 본격적으로 다시 연계해 CJ그룹 구성원들의 적극적 참여로 나눔의 의미를 되새겼다.

CJ나눔재단 관계자는 "명절에 특히 더 소외될 수 있는 아동들에게 설날을 맞아 명절 음식을 제공하고, CJ임직원 봉사자와 함께 쿠킹클래스 및 명절 민속놀이 체험 등 특별한 시간을 함께 할 수 있어 의미가 남다르다"며, "앞으로도 모든 아동들이 동등한 기회 속에서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진행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 오비맥주(대표 배하준) 카스가 도심 대형 전광판을 통해 많은 이들과 축하의 마음을 나눌 수 있는 '축카스 전광판' 이벤트를 시작한다.

이번 이벤트는 생일, 졸업, 승진 등 기념이 필요한 순간 및 모든 평범한 일상 속에서 카스와 함께 특별한 순간을 나누길 바란다는 취지의 ‘축카스’ 캠페인의 일환으로 기획됐다. 

지난 1월 30일까지 카스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메시지를 접수 받았으며, 선정된 개인의 축하 메시지는 2월 한 달간 강남역과 홍대입구역의 대형 전광판을 통해 공개된다. ‘축카스 전광판’ 이벤트는 개인 맞춤형 메시지를 담을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누구나 손쉽게 참여할 수 있어, 2주 동안 약 4천 명 이상의 소비자가 응모해 높은 경쟁률을 기록했다. 이 중 카스는 추첨을 통해 총 114개의 사연을 선정했으며, 각 축하 메시지는 접수 시 선택한 2월 날짜와 장소에서 순차적으로 송출된다.

카스 브랜드 매니저는 “도심 속 대형 전광판을 통해 개인별 축하 사연이 공개되는 이색 경험과 함께 소중한 축하의 마음을 많은 사람들과 함께 나눌 수 있는 특별한 이벤트”라며, “축하의 자리에 항상 함께하는 카스가 마련한 여러 이벤트를 통해 일상에서 더 즐겁고 뜻깊게 축하의 마음을 전하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 팔도가 ‘비락식혜’를 인도네시아에 수출한다.

비락식혜는 팔도가 1993년 출시한 전통 음료 브랜드다. 국내산 엿기름과 멥쌀을 주원료로 11시간에 이르는 제조 공정을 통해 가정에서 만들기 까다로운 식혜를 간편히 즐길 수 있게 했다. 누적 판매량은 20억개가 넘는다.

팔도는 지난해 인도네시아 할랄청(BPJPH)으로부터 비락식혜를 포함한 자사 음료 5종에 대해 ‘할랄(halal)’ 인증을 획득했다. 할랄은 무슬림이 먹거나 사용할 수 있는 것으로 이슬람 율법에 따라 생산, 가공된 제품에만 인증을 부여한다.

인도네시아 수출 품목은 ‘밥알없는 비락식혜(175mL)’와 ‘비락식혜(238mL)’이다. 밥알없는 비락식혜는 밥알을 제거해 음용 편의성을 높인 제품이다. 수출용 디자인을 적용해 현지화했다.

비락식혜 2종은 인도네시아 중대형 마트와 기업형 슈퍼마켓에 우선 입점된다. 팔도는 수출 안정화 이후 판매 채널을 확장한다.

팔도는 할랄 인증 품목도 확대한다. 기존 수출 전용 제품과 일부 면 브랜드에 대한 할랄 인증을 추가로 획득하고 시장공략을 본격화 할 계획이다.

권성준 팔도 해외마케팅팀장은 “브랜드 정체성을 지키면서도 철저한 글로벌 현지화 전략을 통해 잠재력 높은 할랄 시장을 개척해 나가겠다”며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통해 우리 전통 음료 식혜의 세계화와 우수성을 널리 알리겠다”고 말했다.

○.. 올해 창립 100주년을 맞이하는 하이트진로(대표 김인규)가 일본산 프리미엄 위스키 ‘후지산로쿠 시그니처 블렌드’를 처음 출시한다고 6일 밝혔다.

‘후지산로쿠 시그니처 블렌드’는 기린그룹이 1973년 설립한 후지 고텐바 증류소의 대표 프리미엄 위스키다. 일본에서는 유일하게 단일 증류소에서 보리맥아를 주재료로 하는 몰트 원액과 그 외 곡물을 주재료로 사용하는 그레인(grain) 원액의 제조가 동시에 가능한 곳이다.

특히 후지 고텐바 증류소는 몰트, 그레인 각 원액에서 최적의 숙성 시기를 파악해 엄선한 후 절묘한 밸런스로 블렌딩 하는 것으로 유명하다. 블렌딩은 세계적 위스키 어워드 아이콘스 오브 위스키(ICONS OF WHISKY) 2017에서 마스터블렌더(세계 최우수 블렌더)를 수상한 다나카 쇼타가 맡고 있다.

이번에 첫 선을 보이는 ‘후지산로쿠 시그니처 블렌드’는 700ml 용량에 알코올 도수는 50도 이다. 배, 파인애플, 오렌지 등을 연상시키는 과실향이 특징이며 구운과자, 흑설탕과 같은 달콤하고 고소한 풍미가 복합적으로 느껴지는 맛이다. 풍부한 맛과 향 덕분에 스트레이트는 물론 최근 유행하는 하이볼로 즐겨도 고급스러운 맛을 유지한다. ‘후지산로쿠 시그니처 블렌드’는 2월 2주차부터 유흥시장을 시작으로 가정시장으로 판매영역을 넓혀갈 예정이다.

하이트진로 유태영 상무는 “다양한 연령과 계층에서 사랑받고 있는 위스키에 대한 소비자 니즈를 충족하기 위해 추후 후지 싱글몰트, 후지 싱글블렌디드, 후지 싱글 그레인 등 기린 후지 시리즈의 라인업을 늘려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 농심이 올해도 백혈병소아암 환아 지원을 이어간다. 농심은 지난 5일 한국백혈병소아암협회와 후원금 전달식을 갖고 연간 총 2억원 상당의 현금과 백산수를 지원하기로 했다.

이날 전달식을 통해 농심은 현금 1억원을 먼저 기부했다. 이 기부금은 세계 소아암의 날(2월 15일)을 맞아 환아들의 꿈과 희망을 담은 그림 공모전, 환아의 생일과 골수이식 기념일에 선물을 전하는 심심키트, 환아의 완치를 응원하는 마음으로 걷는 심심트레킹 등 다양한 후원사업에 쓰일 예정이다.

농심은 이날 전달한 1억원 외에도 1억원 상당의 백산수를 한국백혈병소아암협회에 기부할 계획이다. 백산수는 340여 명의 소아암 환아 가정에 매달 정기적으로 배달된다.

농심이 백혈병소아암 환아 돕기에 나선 것은 지난 2018년부터다. 임직원 정기 단체헌혈을 통해 헌혈증을 기부하고, 면역력이 약해 마실 물을 선택하기 어려운 환아들이 안심하고 마실 수 있도록 백산수를 매달 지원하고 있다. 지금까지 누적 기부량은 약 124만 병에 달한다. 2022년부터는 후원규모를 늘려 소아암 인식개선 사업도 펼치고 있다.

농심 관계자는 “앞으로도 백혈병소아암 환아 직접 지원과 함께, 적절한 치료를 받으면 완치 확률이 높다는 점을 알려 환아들에게 더 많은 사회적 관심이 모일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유니클로(UNIQLO)가 영국의 유명 패션 디자이너 클레어 웨이트 켈러(Clare Waight Keller)와 함께 UNIQLO : C 스프링 컬렉션을 2월 23일 국내 출시한다.

작년 9월 유니클로 여성복 라인의 새로운 시작을 알린 UNIQLO : C 는 클레어의 섬세한 디자인과 모던 실루엣으로 유니클로 라이프웨어(LifeWear)의 새로운 비전을 제시한 바 있다. 이번에 새롭게 선보이는 스프링 컬렉션은 경쾌하고 편안하며 일상에 활기를 불어넣는 신선한 아이템으로 구성됐다. 특히 블러쉬 핑크, 포피 레드, 아쿠아 블루, 아미 그린과 같이 선명한 컬러와 기능적이면서도 아름다운 실루엣은 새로운 시즌의 시작을 표현하고 있다.

이번 컬렉션의 주요 아이템인 플리츠 드레스는 트렌치코트와 매치해 걸을 때마다 아름다운 라인을 보여주며, 볼륨감 있는 와이드 팬츠와 재킷 셋업은 다양한 허리 실루엣을 연출할 수 있다. 니트 베스트, 크롭 티셔츠, 포플린 체크무늬 베이스볼 캡, 넉넉한 사이즈의 페이크 레더 가방 등은 스프링 레이어링 스타일의 소재로 활용할 수 있다.

이번 컬렉션의 디자이너인 클레어 웨이트 켈러는 “두 번째로 선보이는 UNIQLO : C 컬렉션에서는 경쾌함, 가벼움, 밝음을 의미하는 ‘라이트니스(Lightness)’라는 컨셉을 통해 움직임을 표현하고자 했다. 또한 짧은 크롭과 긴 볼륨감이 느껴지는 실루엣을 매치하는 등 비율에 대한 새로운 관점을 발견할 수 있었다”고 전했다. 이어서 클레어는 “봄은 계절이 바뀌는 전환의 시기인만큼 이번 아이템에도 그러한 유연성을 담으려고 했다. 아울러 몸에 맞춘 듯하면서도 편안한 스타일을 보여줌으로써, 꾸미지 않은 듯한 우아한 느낌을 주고 여름의 경쾌함과 가벼움이 담긴 젊은 감성을 표현하고자 했다”고 덧붙였다.

이번에 공개된 UNIQLO : C 스프링 컬렉션은 2월 23일부터 유니클로 매장 및 온라인 스토어에서 구입 가능하며, 매장별 판매 제품은 상이하다.

○.. bhc그룹이 운영하는 국밥 프랜차이즈 외식 브랜드 큰맘할매순대국이 2월 한 달간 배달앱 할인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큰맘할매순대국은 설과 방학이 있는 2월 한 달 동안 고객들이 간편하면서도 든든한 한 끼 식사를 즐길 수 있도록 요기요와 배달의민족을 통해 배달 또는 포장 주문 시 전 메뉴 2000원의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고 6일 밝혔다.

먼저, 요기요에서는 2월 1일부터 8일, 13일부터 29일까지 포장 및 배달 주문 시 2000원을 즉시 할인 적용 가능하다.

또 배달의민족은 설 연휴가 끝나는 13일부터 22일, 그리고 막바지 방학 기간인 26일부터 29일까지 8000원 이상 배달 또는 방문 포장 주문 시 2000원의 할인쿠폰을 지급하며, 쿠폰은 결제 시 바로 적용 가능하다.

큰맘할매순대국은 대표 메뉴인 ‘큰맘순대국’을 비롯해 다양한 식사 메뉴를 선보이며 남녀노소 다양한 입맛을 사로잡고 있다. 특히, 깊고 진한 육수에 토종 순대와 푸짐한 재료를 넣어 얼큰하고 시원하게 즐길 수 있는 ‘큰맘순대국’, 부드러운 선지와 쫄깃한 양, 얼큰한 양념 다대기가 어우러진 제주식 해장국인 ‘큰맘양선지해장국’ 등은 쌀쌀한 날씨에 어울릴 뿐만 아니라, 설 연휴 동안 기름진 음식으로 지친 속을 달래거나 해장하기에 제격이다.

이외에도, 부드러운 돼지고기에 배추, 부추를 넣어 담백하게 즐길 수 있는 ‘수육국밥’, 품질 좋은 소갈비를 엄선해 당귀와 황기 등 몸에 좋은 약재를 넣어 끓여낸 ‘소갈비탕’은 방학을 즐기고 있는 아이들을 위한 메뉴로 인기가 높다.

큰맘할매순대국 관계자는 “설 연휴, 방학 시즌이 있는 2월 한 달 동안 가족과 함께 건강하고 든든한 식사를 챙기실 수 있도록 할인 프로모션을 마련했다”며 “큰맘에서 즐길 수 있는 정성 가득한 메뉴와 함께 막바지 겨울을 따뜻하고 건강하게 마무리하시길 바란다”고 밝혔다.

○.. 아모레퍼시픽은 고려대학교 기계공학과와 공동 연구를 통해 림프관 활성이 피부 건강에 미치는 영향과, 발효 인삼 소재에 의한 피부 림프 활성화 개선 가능성을 최초로 밝혀냈다. 

랩온어칩(Lab-on-a-chip) 기술을 이용해 피부 노화 및 항상성 유지에 새로운 가능성을 제시한 관련 연구 결과는 2일, 과학 저널 네이처에서 발간하는 국제학술지 ‘NPG 아시아 머터리얼스(NPG Asia Materials)’에 실렸다. 

림프계(Lymphatic system)는 순환을 통해 체내 노폐물을 배출해 인체의 항상성을 유지시켜 주고, 면역 체계를 활성화하는 중요한 기관이다. 피부 영역에서도 림프계를 통한 순환이 원활하게 이뤄지지 않을 경우, 트러블이 발생하고 피부 노화가 가속화할 수 있다. 

하지만 그동안 생명체 피부 중 가장 깊은 곳에 있는 림프계의 변화를 직접 확인하기에는 제한점이 많았다. 아모레퍼시픽 R&I센터와 고려대학교 기계공학과 정석 교수 실험실은, 림프 순환과 피부 간 상호 보완적 인과 관계를 밝히기 위해 오랜 기간 공동 연구를 진행해 왔다.

공동연구팀은 최신의 인체 피부 구조 구현 기술과 더불어, 여러 세포 간의 네트워크를 확인할 수 있는 오가노이드(organoid, 장기유사체) 기술 중 하나인 랩온어칩(Lab-on-a-chip) 시스템을 활용했다. 관련 연구에서는 인체에서 유래한 피부 세포와 3차원 림프관 형성 세포를 최적 조건으로 공배양하는 방법을 적용, 스킨림프온어칩(SkinLymph-on-a-chip)을 만들어냈다. 이를 통해 인체 피부와 림프관 사이 네트워크를 구현해 냈으며, 피부를 통해 적용하는 물질이 림프관 형성 및 활성에 미치는 영향을 육안으로 확인할 수 있었다.

인체 피부와 림프 간 네트워크를 구현한 해당 시스템을 활용하면, 피부를 통해 적용되는 물질이 림프관 형성에 미치는 영향을 직접 관찰하고 분자 생물학적 변화도 확인할 수 있다. 아모레퍼시픽이 인삼을 500시간 자연숙성해 만든 림파낙스(LymphanaxTM)성분은 림프관 활성화 성분인 지페노사이드 17(Gypenoside XVII)이 농축되어 있어, 피부장벽 강화 및 림프 등 피부 내부 순환에 도움을 주는 것을 스킨림프온어칩 시스템에서 확인할 수 있었다. 공동연구팀은 AI 알고리즘 등 추가 분석 결과를 통해 림파낙스(LymphanaxTM)가 피부 속 림프관 생성에 도움을 주고, 건강한 림프관을 형성시켜 피부 장벽을 강화할 수 있다는 결론을 도출해 냈다.

아모레퍼시픽 R&I 센터장 서병휘 CTO는 “이번 연구를 통해 최초로 인체 피부와 림프관 간 상관관계를 밝혀냈고, 특히 아모레퍼시픽이 오랜 기간 연구해 온 인삼 소재의 효능을 확인할 수 있어서 매우 의미 있게 생각한다"며, "아모레퍼시픽은 피부 바이오 영역의 성과를 바탕으로, 앞으로도 전 세계 고객의 건강과 아름다움을 위한 혁신적인 솔루션을 제공하기 위한 노력을 이어가겠다"고 의지를 밝혔다.

한편, 이번 연구를 통해 그 효능을 확인한 림파낙스(LymphanaxTM)는 현재 설화수 브랜드에서 핵심 소재로 활용하고 있다.

○.. 대상웰라이프가 관절∙연골∙뼈∙근육 건강을 한 번에 관리할 수 있는 건강기능식품 뉴케어 ‘관절플랜’ 2종을 출시했다고 6일 밝혔다.

뉴케어 ‘관절플랜’은 기존의 뉴케어 ‘액티브 골든프레임’을 리뉴얼 출시한 제품이다. 건강하고 진취적인 삶을 지향하는 액티브 시니어가 근골격 건강을 하루 한 팩으로 관리할 수 있도록 뉴케어만의 성분 설계 노하우를 담았다. 

이 제품은 식품의약품안전처가 인정한 관절 및 연골 기능성 원료인 NAG(N-아세틸글루코사민)와 신체조직을 구성하는 성분인 단백질 그리고 칼슘, 마그네슘, 아연, 비타민E를 담은 ‘6중 복합 기능성’ 제품이다. 

뉴케어 ‘관절플랜’에 사용된 NAG는 특허받은 효소분해 제조공법으로 동해안 홍게에서 추출한 100% 국내산 원료다. NAG는 인체적용시험 결과, 무릎 관절에 불편함이 있는 사람들의 보행능력과 계단 승강능력 개선효과가 확인됐다.

소화와 흡수에 최적화된 동식물성 단백질을 균형 있게 담아냈으며, 보스웰리아 추출분말과 비타민 10종 등 건강을 위해 엄선된 부원료도 함유됐다.

흡수가 빠른 액상 타입으로, 고소한 ‘곡물맛’과 부드러운 ‘밀크맛’ 2가지로 출시돼 개인의 취향에 따라 섭취할 수 있다. 기존 뉴케어 ‘액티브 골든프레임’ 본연의 풍미는 유지하면서도 나트륨 함량은 낮췄다.

대상웰라이프 관계자는 “마시는 관절 건강 토탈케어 제품인 관절플랜을 통해 맛있고 간편하게 근골격 건강을 관리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생애주기별, 기능별 건강 관리 제품들을 선보여 나가겠다”고 밝혔다.

○.. SPC그룹이 프랑스 파리 현지의 파리바게뜨 매장을 직접 체험하고 영상 콘텐츠를 제작할 크리에이터를 모집한다. SPC그룹은 소비자와 함께하는 ‘ESG 경영’을 실천하고자 12일까지 '2024 ESG 크리에이터'를 모집한다고 6일 밝혔다.

이번에 모집하는 ESG 크리에이터는 친환경·나눔·사회공헌 등 다양한 ESG 경영 실천사례를 소비자의 시각에서 영상 콘텐츠로 제작하는 역할을 맡는다.

특히 ESG 경영활동에 소비자가 직접 참여할 수 있도록 △매장에서 실천하는 ‘제로 웨이스트(zero waste)’ △일상 속 지구환경 지키기 △빵으로 실천하는 따뜻한 나눔 등 매월 다른 주제로 콘텐츠를 제작한다.

제작된 콘텐츠는 각 크리에이터의 SNS 계정과 SPC그룹 유튜브 채널인 ‘에스피식(食)’에 함께 소개될 예정이다. ‘에스피식(食)’은 지난해 11월 신설된 SPC그룹의 유튜브 채널로, 글로벌 매장 소식과 ESG 경영활동을 소비자 참여형 콘텐츠로 생동감 있게 알리고 있다.

2024 ESG 크리에이터는 영상 콘텐츠 제작이 가능한 8명의 크리에이터들로 구성되며, 공모를 통해 선발된다. 인스타그램 팔로워 또는 유튜브 구독자 수가 5000명 이상인 크리에이터는 우대된다.

선발된 각 크리에이터에게는 △콘텐츠 제작비(롱폼 100만원, 숏폼 30만원) 지원 △영상 제작 전문가 밀착 멘토링 등의 활동 혜택이 제공된다. 이 가운데 가장 우수한 활동을 펼친 우수 크리에이터(1명)에게는 △프랑스 파리 현지의 파리바게뜨를 직접 답사하고 콘텐츠로 제작할 수 있도록 항공권과 현지 경비 등 활동비가 지원될 예정이다.

SPC그룹 관계자는 “친환경·나눔·사회공헌 등 소비자와 함께하는 ESG 경영을 실천하고, 소비자와 소통을 확대하는 한편, 신규 크리에이터들을 지원하는 데 기여하고자 한다”고 밝혔다.

○.. KT&G 상상마당이 오는 29일까지 대치갤러리에서 아트 에이전시 ‘9AND’(나인앤드)와 함께 봄을 주제로 한 ‘Blossom of Newness’ 기획전을 개최한다.

이번 ‘Blossom of Newness’ 기획전은 신진 작가 정혜인, 채민정, 로렌정(Lauren Jung) 3인의 회화, 입체작품, 영상물 등으로 구성됐다. 정혜인 작가는 유화, 스프레이 등 채색도구를 다양하게 활용한 감각적인 작품을 출품했으며, 채민정 작가는 작가의 내면을 포자식물로 표현한 시리즈 작품을 제작했다. 초현실주의, 포스트 모더니즘 등의 영향을 받은 로렌정 작가는 현실과 환상에 대한 시각적 경계를 없앤 독특한 작품을 선보인다.

김정윤 KT&G 문화공헌부 전시담당 파트장은 “주목받는 문화예술 에이전시와 신진작가들이 기업과 지속적으로 협업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이번 전시를 준비했다”며, “앞으로도 문화, 미술, 영상, 그림, 사진 등 여러 문화예술 분야의 지원을 통해 신진 예술가 발굴 및 육성에 앞장설 계획”이라고 말했다.

○.. 서울우유협동조합은 맛있고 먹기 편리한 큐빅 모양의 포션치즈 ‘치즈큐빅파티 리얼청양’을 새롭게 출시했다고 밝혔다.

신제품 ‘치즈큐빅파티 리얼청양’은 깔끔하게 매운 맛인 청양고추를 활용해 한국적인 매운 맛의 한입거리 큐브 치즈이다. 특히 MZ세대 소비자들에게 트렌디한 재미를 선사할 색다른 영양간식 디저트이자 어른들의 홈술 안주로 제격이다.

앞서 서울우유는 2022년 우수한 제품력을 바탕으로 치즈 풍미를 가득 담은 스낵형 포션치즈 ‘치즈큐빅파티’를 통해 플레인, 어니언, 매콤달콤을 출시한 바 있다. 기존 플레인, 어니언 맛은 그대로 매콤달콤 맛은 보다 깔끔하고 개운한 맛을 부각해 새로운 맛의 리얼청양으로 선보였다.

치즈큐빅파티는 큐브 형태의 개별 포장과 슬라이딩 종이 케이스는 언제, 어디서나 먹기 편리하며 패키지의 경우, 귀엽고 친근한 카카오 캐릭터를 파티 컨셉을 이미지화 한 디자인으로 친근함을 높였다. 

서울우유협동조합 이덕녕 가공품마케팅팀장은 “국내는 물론 해외에서도 이른바 K-매운맛 열풍이 지속되고 있다. 서울우유는 치즈큐빅파티 리얼청양으로 부드러운 치즈에 깔끔하고 개운한 청양고추 맛을 조합해 포션치즈 시장을 공략에 나선다”며 “누구나 쉽게 즐길 수 있는 디저트이자 영양간식으로 간편 디저트로 치즈큐빅파티가 소비자들에게 꾸준히 사랑받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 쿠팡이 새학기를 맞아 도서/문구 제품 5천여개를 최대 50% 할인가에 선보인다.

쿠팡은 도서/문구 기획전인 ‘쿠팡문고’를 열어 오는 11일까지 할인 행사를 진행한다고 6일 밝혔다.

가장 눈에 띄는 할인 품목은 도서 코너에 다양한 인기 전집을 저렴한 가격에 제공한다는 점이다. 정상가 10만원이 넘는 블루래빗의 ‘우리 아기 북스타트’(28종 세트)는 7만원 대에 구매 가능하다. 흥미로운 내용 전개와 뛰어난 학습 효과로 초등학생에게 인기인 한자 학습만화 ‘마법천자문’(1~15권)은 17만원 초반대에 만날 수 있다.

단행본으로는 ‘왜 나는 너를 사랑하는가(청미래, 70만 부 기념 리커버)’와 ‘사랑 후에 오는 것들: 츠지 히토나리 편(소담)’ 등 다양한 소설이 준비됐다.

문구 코너에도 새학기에 필요한 제품을 마련했다. ‘투코비’ 지우개 청소기는 1만원 미만 가격대로 충전식 배터리를 탑재한 편리성이 장점이다. ‘퍼니메이드’ 오브제 가죽 만년 다이어리는 가볍고 다양한 색상의 가죽 커버를 사용하고, 모던한 페이지 구성으로 스케줄 관리에 용이해 인기다.

와우회원은 1만원 이상(1000원), 2만원 이상(1500원), 3만원 이상(3000원) 등 구매 금액대별 추가 할인 쿠폰이 제공된다. 행사 페이지는 쿠팡 앱에서 ‘쿠팡문고’를 검색하면 확인할 수 있다.

쿠팡 관계자는 “이번 기획전이 새학기 필요한 제품을 마련하는 데 도움이 되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 이랜드파크의 첫 번째 럭셔리 리조트 ‘그랜드 켄싱턴’이 지난 5일 밸런타인데이를 앞두고 켄싱턴호텔 여의도 더 뷰 라운지에서 이랜드이츠의 프리미엄 베이커리 ‘프랑제리’와 손잡고 고객 초청 행사 ‘초콜릿 클래스’를 진행했다고 6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그랜드 켄싱턴 준공 후 리조트에서 제공하는 식음료 서비스를 고객이 미리 경험할 수 있도록 기획됐다. 그랜드 켄싱턴과 협업한 프랑제리는 프랑스식 건강한 식문화를 주도하는 베이커리 브랜드로 대표 메뉴인 사과빵 등 완성도 높은 베이커리 제품으로 소비자들에게 호평을 받고 있다. 

초콜릿 클래스를 운영한 김혜연 쇼콜라티에는 JW 메리어트 서울을 비롯해 글로벌 호텔 브랜드 5성급 호텔에서 다양한 경력을 쌓아왔으며, 샤넬, 루이비통 등 다수의 명품 브랜드와의 협업 프로젝트를 진행한 이력이 있다. 

초콜릿 클래스는 다양한 초콜릿 원재료를 시식하고, 초콜릿에 어울리는 부재료를 직접 페어링해 보는 순서로 진행됐다. 프랑스 최고급 초콜릿인 ‘발로나’를 원료로 사용해 초콜릿의 풍부한 맛을 경험할 수 있도록 마련됐다. 

이랜드파크 관계자는 “그랜드 켄싱턴 회원과 회원권에 관심 있는 일반 고객들이 그랜드 켄싱턴 서비스를 사전에 경험할 수 있는 이벤트를 정기적으로 진행할 계획”이라며 “앞으로도 그랜드 켄싱턴 고객과 다양한 이벤트를 통해 지속적으로 만날 수 있는 고객 소통의 장을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 롯데백화점이 6일부터 18일까지 잠실점 에비뉴엘 지하 1층에서 최고의 와인 명가 로칠드 가문의 샴페인하우스 팝업스토어 '로칠드 하모니' 팝업스토어를 오픈한다.

'로칠드 하모니'는 그랑 크뤼와 프리미에 크뤼 포도밭의 포도를 90% 이상 블렌딩해 최소 4년에서 10년 이상의 숙성을 거친 '샴페인 바롱 드 로칠드'를 국내 최초로 선보이는 팝업스토어다.

롯데백화점은 이번 팝업스토어 라운지에서 바로 즐길 수 있는 '샴페인 바롱 드 로칠드' 샴페인과 프랑스 몽샹클레르 출신의 방준호 셰프의 디저트 브랜드 '레브두'와 청담동 소재 컵케이크 브랜드 '리암스 케이커리'를 판매한다.

세트 상품인 로칠드 하모니 샴페인 세트(샴페인 바롱 드 로칠드 하프 보틀 375ml, 레브 두 프레지에, 리암스 케이커리 컵케이크, 5만9000원)를 판매하며, 샴페인을 구매한 고객을 대상으로 샴페인 바롱 드 로칠드 스페셜 패키지 & 글라스(2p)를 증정하며, 보틀에 새길 수 있는 강금림 작가의 캘리그라피 이벤트(2/8, 2/11, 2/16, 2/17, 2/18)도 진행한다.

○.. 락앤락(대표 이영상)이 초보 부모도 안심하고 쓸 수 있는 ‘리틀럽 전기분유포트’를 출시한다.

락앤락 ‘리틀럽 전기분유포트’는 의료용 소재에 쓰이는 스테인리스 316L과 붕규산 내열강화유리를 몸체에 적용해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락앤락 관계자는 “붕규산 유리는 일반 유리에 비해 쉽게 깨지지 않고 급격한 온도변화에 강해 내구성, 내열성이 뛰어나다”며, “분리형 뚜껑과 넓은 입구로 세척도 편리해 위생적으로 사용할 수 있다”고 전했다.

▲분유모드, ▲가열모드, ▲ 예약모드, ▲보온모드 총 4가지 모드로 구성되어 사용편의성이 높은 것도 장점이다. 분유모드로 설정 시 터치 한번으로 100℃ 가열부터 5분 안심 살균, 냉각, 보온까지 한 번에 할 수 있으며, 냉각 시 쿨링팬을 적용해 일반 제품보다 빠르게 열을 식힐 수 있다. 예약은 30분 단위로 최대 24시간까지 설정할 수 있으며, 보온모드로 언제든 원하는 온도에 맞춰 따뜻한 물을 쓸 수 있다.

또한 분유, 미온수, 차, 커피 등 상황에 맞게 적정온도 45℃, 55℃, 85℃, 95℃를 선택해 사용할 수 있고, ‘+’, ‘-‘ 버튼을 이용해 1℃씩 섬세한 온도 조절이 가능하다.

‘리틀럽 전기분유포트’는 또한 하루 분유량을 충분히 준비할 수 있도록 용량이 1200㎖로 넉넉하며, 외부 수유등과 무음 설정 기능이 있어 아이가 깰 걱정없이 사용할 수 있다. 충전부에 물이 유입되지 않도록 3중 차단 구조로 설계해 오작동 및 고장이 적으며, 구성품으로 차망, 플레이트가 포함되어 있어 아이가 성장한 후에는 티포트로 사용할 수 있다.

락앤락 관계자는 “리틀럽 전기분유포트는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는 소재와 뛰어난 사용편의성으로 출산 준비 필수 아이템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며, “출시를 기념해 네이버 스마트스토어에서 런칭 기념 프로모션도 진행하니 많은 관심 바란다”고 전했다.

○.. 부어치킨(대표 박창훈, 참바른)이 대한민국 축구대표팀의 연 이은 토너먼트 경기의 극적인 승리에 덩달아 활짝 웃었다.

부어치킨에 따르면 대한민국 대 사우디아라비아의 16강전(31일) 경기 당일 매출이 전주 동요일 대비 68%, 호주와의 8강전(3일)은 53%의 상승률을 보이며 축구 경기 관람에서는 치킨이 진리임을 보여줬다.

특히 아시안컵 축구가 녹아웃으로 진행되는 토너먼트에 들어서면서 국내 축구팬들의 관심이 더욱 높아졌음을 매출 증가폭을 통해서도 확인됐다. 지난달 15일 조별예선 첫 경기였던 바레인전은 45%, 2차전 요르단전 43%, 3차전 말레이시아전 43%에 비해 지속적적으로 상승하는 추세. 그리고 중계방송이 심야시간에 이뤄진 점을 감안하면 우승을 목표로 하는 우리 축구대표님에 대한 팬들의 기대감은 더욱 고조될 전망이다.

부어치킨의 가맹점 매출 증가를 견인한 메뉴는 시그니처 메뉴인 ‘살로만매니아세트(91%)’을 비롯해 크리스피치킨(68%), 그릴후라이드순살(54%) 메뉴 순이었다.  

부어치킨 관계자는 ”황금시간대에 펼쳐진 예선전 경기와 달리 토너먼트 경기는 새벽 심야시간대여서 큰 기대를 하지 않았으나, 태극전사들이 드라마틱한 극장골 등 명승부를 펼치주면서 2월 들어서도 가맹점 매출에 긍정적으로 작용하고 있다”면서 “많은 축구 팬들과 고객들의 성원에 앞으로 부어치킨도 함께 할 수 있는 프로모션을 강구할 것”이라고 전했다.

○.. 신세계 센텀시티는 2월 22일까지 만나 볼 수 있는 니트웨어 전문 브랜드인 BASIKA(바시카) 와 미니멀리즘을 베이스로 현대적이면서도 감각적인 브랜드인 ALYSS(알리스)를 함께 선보인다.

편안함을 잃지 않으면서도 스타일리시 할 수 있는 옷을 찾는 사람들이 많아진 요즘, SNS의 인플루언서들이 주목하는 ‘바시카’는 BASIC(기본)이라는 단어를 의미하는 스페인의 합성어로 기본기에 집중하여 니트로 풀어낼 수 있는 모든 것들에 대해 프로젝트 방식으로 스타일링을 제시한다. 

‘알리스’는 프로젝트 노스탤지어 캠페인으로 론칭된 브랜드로 미니멀리즘 속에서 세련된 실루엣과 미묘하고 정제된 디테일을 알리스만의 감성으로 풀어낸다.

매장을 찾는 고객에게는 ‘바시카&알리스’의 한정 상품인 샘플 상품을 최대 50%~70% 할인된 가격으로 구매 가능하며, 바시카&알리스는 백화점 지하 2층 하이퍼 그라운드에서 만나볼 수 있다.

양현석 기자  market@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